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불교 벽감의 색상에 대한 규정이 있나요?
불교 벽감의 색상에 대한 규정이 있나요?
불교 벽감의 색상에 대한 엄격한 규정은 없지만, 불교 사상에 따르면 일반적으로 빨간색, 갈색, 검은색, 나무색이 주요 색상입니다.
불교적 틈새
사찰의 의미
(기타명) 사찰. Ji Lin Zhi: 귀산산에는 불교 틈새가 있고 나무가 빽빽하고 빽빽합니다. 나한대장경이 여기까지 발전했다고 한다. 부처님을 모시는 작은 방을 서민들 사이에서는 불교적 벽감이라고도 합니다.
불상을 안치하는 곳
벽감이란 본래 불상을 안치하기 위해 바위 절벽에 움푹 들어간 곳을 파 놓은 곳을 말한다. 부처님의 삼매해경(覺覺觀念) 제4권에 따르면, 슈미산에는 무수한 벽감이 있고, 그 안에 무수한 부처가 있다고 합니다. 다비포사륜(Daviposha Lun) 177권: 디사부처님은 산에 올라가 유약 틈새에 들어가 부처님의 백단향 위에 비구니를 모시고 연꽃 자세로 앉으시고 불경계에 들어가셨습니다.
인도의 아잔타탑과 알로라, 우리나라의 운강석굴과 용문석굴 등 오늘날의 주요 불교 유물에는 네 개의 벽에 부처와 보살을 위한 벽감이 새겨져 있다. 후대에는 돌이나 나무를 사용하여 문이 있는 찬장을 만들고, 불상을 안치하기도 하였는데, 이를 불벽감이라 부르기도 하였다.
1995년 문화재연구소는 목조 불감 3구와 금칠 좌불좌상 2구를 회수했다. 불교 벽감은 순목으로 만들어졌으며 전체 높이가 0.95m이고 중앙에 장부로 고정된 벽감과 좌석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바닥의 두께는 0.16m이고 틈새는 너비 0.35m, 두께 0.15m로 완전히 비어 있고 개방형입니다. 상단에는 용의 머리를 꽃덩굴로 감싸고 있으며, 챙이 2개인 투구형 모자를 장식했는데, 마치 불교모자와 관모처럼 보인다.
벽감의 양쪽은 용과 봉황의 형상으로 되어 있으며, 위쪽에는 용, 아래쪽에는 봉황이 그려져 있으며 아래쪽 부분은 머리를 들고 있는 유니콘 모양이다. 그리고 하늘을 향해 포효하며 꼭대기에 있는 용의 머리를 울립니다. 벽감 중앙에 있는 가늘고 긴 홈은 높이 0.38m, 너비 0.13m, 깊이 0.12m이며, 아래에는 연꽃좌가 새겨져 있고 그 안에 금칠한 불상이 안치되어 있다. 전체를 금으로 칠한 금칠불의 좌상은 고상하고 위엄 있는 모습을 하고 있으며, 개방된 사당과 완벽하게 조화를 이루고 있다.
이 불교 벽감은 건륭 시대부터 시작되었으며 높은 조각 기술과 멋진 형태로 인해 이 지역에서는 정말 희귀하고 절묘한 문화 유물입니다. 현재는 지역문화재연구소에서 수집하고 있습니다.
역사적 발전
건축에서 유래했고 건축에 능숙했다
"Shuowen"은 고대에 "틈새"가 이후의 의미가 없었다고 기록합니다. Yang Xiong의 "방언"은 "틈새는 수용을 의미합니다."라는 네 단어를 말합니다. 중국에 불교가 전래된 후 벽감이란 암벽을 파서 방으로 삼고 불상을 안치하는 것, 즉 벽감을 제공하는 것을 일컫기도 한다. 중국의 Yungang, Longmen, Dunhuang 및 기타 석굴에서 볼 수 있습니다.
이후에는 불상을 모시는 장대형의 돌이나 나무, 기타 재료로 만든 정자가 등장했지만, 대부분은 불당과 동시에 건축되었으며 일정한 규격을 갖춘 더 큰 불벽감이었다. 크기가. 자금성에는 본채와 독립된 작은 벽감이 언제든지 철거될 수 있으며, 불상과의 다양한 조합이 수, 스타일, 예술적 특징 측면에서 전통적인 불교 벽감을 훨씬 능가합니다.
건륭시대 벽감건축에 관한 사항은 주로 '금옥공소', '상자장공소', '유목공소', '광무공소', '법랑공소'에 기록되어 있다. ""작업 문서" 및 "Ruyi Pavilion" 및 기타 파일에 있습니다.
옹정시대 기록물에는 사당제사에 관한 기록이 많지만, 기존의 관행은 드물다. 자금성에 보존된 벽감의 대부분은 건륭제 시대에 만들어졌으며, 그 스타일과 장식에는 만주족, 몽골족, 한족, 티베트 종교와 생활의 수많은 예술적 요소가 통합되어 있습니다. 건륭대 문헌의 기록에 따르면, 궁궐 내 불벽의 제작은 전통적인 심사승인 방식을 따랐음을 알 수 있다.
제작에는 황제의 직접 감독이 필요하다
내무부 관리들이 불상과 제단을 황제에게 바치면 황제가 먼저 명령을 내린다. "법신을 매화로 씻고, 얼굴을 펴고, 머리카락을 녹색으로 염색하라"고 한 뒤 건축사무소에 불상에 틈새를 마련해달라고 요청한 뒤 여의각이나 중정당에 그림을 그려달라고 요청했다. 황제의 의도에 따라 종이 패턴을 먼저 모델링해야 했습니다. 황제는 종종 몇 가지 제안을 제시하고 다시 제시하기 전에 수정하도록 명령했으며 때로는 만족할 때까지 여러 번 반복했습니다. 만들기 시작합니다.
내무부 산하 부서는 분업 성격에 따라 업무를 수행한다. 예를 들어, "Qianliangku"는 벽감을 만들기 위한 다양한 재료를 준비하고 "Guangmu Zuo", "Youmu Zuosu" 및 "Xia Muzhuo"는 벽감 만들기, 기름 코팅 및 상감 제작 외에도 다양한 목재 벽감을 제작합니다. 또한 금이나 노란색 새틴의 빨간색 조각으로 안감을 씌우고 벽감 뒷면에 4차원 문자를 새기는 등의 공정이 수행됩니다. "Jinyu Zuo"는 다양한 금은 불교 벽감 및 다양한 상감 기술을 생산합니다.
"Enamel Work"는 법랑 틈새 및 법랑 장식의 제조를 담당하고 있으며, "Ruyi Pavilion"은 틈새용 종이 패턴 페인팅을 담당할 뿐만 아니라 다양한 옥 장식 조각 기술도 담당합니다. 아름답게 제작된 제단은 일반적으로 제조 사무실의 여러 부서의 협력이 필요합니다.
틈새 시장이 완성된 후 최종 수락자는 황제 자신인 경우가 많습니다. 황제의 미적 능력과 까다로운 장인정신을 과소평가하지 마십시오. 틈새를 만들 때 장인들이 황제를 만족시키지 못해 벌금을 받는 일이 종종 있었습니다. '자재 불량', '부적절한 사이즈', '조잡한 제작' 등 처벌 사유가 있을 수 있습니다.
건륭 13년(1770) 7월에 일어난 일이다. 태후만수제를 위해 제작소에서 제작한 '금옥세공품'이 건륭제에게 진상되었을 때이다. '부처님은 너무 작고 거친데 왜 금 조각을 미세한 둥근 금 조각으로 만들지 않습니까? 그 결과 관련자에게는 각각 6개월 급여와 6개월 급여의 벌금이 부과되었습니다.
이런 가혹한 처벌을 가하는 이유는 지극히 간단하다. 이 틈새는 태후의 80번째 생일을 맞아 특별히 만들어졌고, 태후는 불교를 극도로 숭배했기 때문에 건륭제가 가장 효자라는 것을 모두가 알고 있었다. 황제, 그렇다면 틈새 시장을 만드는 데 실수를 어떻게 용납할 수 있습니까? 이 사건은 또한 황제가 틈새 생산에 큰 중요성을 부여했음을 보여줍니다.
위 내용에 대한 참조는 바이두 백과사전 - 불교 틈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