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하카족은 전 세계에 몇 개국에 분포되어 있나요?
하카족은 전 세계에 몇 개국에 분포되어 있나요?
통계에 따르면 중국 본토에 거주하는 객가족은 주로 하이난, 광둥, 장시, 푸젠, 쓰촨, 후난, 후베이, 구이저우, 대만, 홍콩, 마카오 등 지역에 분포하며, 총인구는 5,000명. 1만명 이상이 한족 인구의 5%를 차지한다. 해외에서는 동남아시아에서는 태국, 말레이시아, 인도네시아, 싱가포르, 동아시아에서는 일본과 북한, 미주에서는 미국, 캐나다, 브라질, 영국, 프랑스 등 80여 개국에 주로 분포되어 있습니다. , 네덜란드, 벨기에, 룩셈부르크, 독일, 오스트리아 등 유럽 국가 및 지역에 거주하며 인구는 천만 명입니다.
하카(Hakka)
하카(Heluolang)라고도 알려져 있습니다. 객가족은 독특한 특징을 지닌 한족 집단으로, 세계에서 가장 넓은 분포 범위와 가장 광범위한 영향력을 지닌 한족 집단이다.
하카족의 역사
하카족의 조상은 중원에서 유래하여 중원에서 남쪽으로 이주한 민족이다. 중국. 그는 외국 땅에 있었기 때문에 고향인 합라(뤄양을 중심으로 하는 나강 유역)에 대한 향수를 느끼며 자신을 '합라랑'이라고 불렀습니다. 객가문화는 한편으로는 중부평원 문화의 주류적 특성을 유지하는 한편, 다른 한편으로는 현지 민족의 문화적 본질을 수용하고 있다. 하카족 사람들은 종종 이러한 재능 있는 사람들을 역할 모델로 삼아 자녀와 손주들에게 영감을 주고 교육하며 훌륭하고 성공적인 전임자들로부터 배웁니다. 어떤 사람은 말하기를, 해가 있는 곳에는 중국인이 있고, 중국인이 있는 곳에는 객가족이 있다고 합니다. 다른 사람들은 말하기를, 햇빛이 있는 곳에는 객가들이 있고, 땅이 있는 곳이면 객가들이 모여서 열심히 일하고 번식할 것이라고 합니다. 하카족은 세계 곳곳을 여행하고, 세계로 이주하고, 해외 재계에 성공한 사람들이 많기 때문에 '동양 유대인'이라 불린다.
최초의 남침은 진시황 시대였다. 진시황은 기원전 221년 중국을 통일한 후 정치적, 군사적 필요를 위해 "남쪽의 백월을 정복"하기 위해 60만 명의 군대를 파견했습니다. 남쪽으로 이동한 진군은 복건성, 광동성, 장시성 경계에서 계릉(현재의 제양현에서 북쪽으로 150마일 떨어진 제양산)에 진입하여 싱닝현과 하이펑현의 경계에 이르렀습니다. 기원전 214년, 진시황은 "남쪽의 오능(五泉)"(오늘날의 광동과 광시 지역)을 수비하기 위해 50만 명의 군인을 추가로 파견했습니다. 이 병사들은 오랫동안 "오산을 수비하고 산을 넘었다". 진나라가 멸망한 후, 남쪽으로 내려간 진군 두 무리가 이 지역에 머물면서 첫 번째 객가족이 되었다.
두 번째 남쪽 이주는 동진시대 '오후스티' 시대에 이루어졌다. 당시 일부 중원 주민들은 피난을 위해 복건-광둥-장시 국경 지역으로 이주했습니다. 이후 남북대치로 인해 중원에서 약 96만 명이 양쯔강 중류 양안으로 남쪽으로 이동했다. 인구의 일부는 장시성 남부로 유입되었고, 일부는 닝두와 스청을 거쳐 푸젠성 및 광둥성 지역으로 유입되었습니다.
세 번째 남쪽 이동은 당나라 말기 황초봉기 때였다. 첫째, 당나라 안시의 난은 백성들에게 큰 재앙을 가져왔고, 중원에서 많은 한족이 남쪽으로 도망갈 수밖에 없었다. 당말 황초(黃村)의 난 때, 중원(中庭)의 한족이 푸젠성, 광동성, 장시성 지방으로 도망갔다. 예를 들어, 클랜 구성원 Li Meng은 Chang'an에서 Bianliang으로 이동 한 다음 Fujian Ninghua, Gubi Township으로 이사했습니다. 구시 출신의 왕서(王徐)와 왕초(王趙)는 황초봉기에 대응하여 광저우와 수현에서 농민봉기군 5천명을 이끌고 장시(江西)로 이주해 복건-장시 국경 지역의 인구가 증가했다.
4차 남하이주는 남송과 송나라 말기이다. 진족이 옌난도교를 침략하여 건설하였고 일부 관료와 백성이 태호유역으로 이주하였다. 또 다른 일부는 대경산맥을 넘어 남쪽으로 난웅(Nanxiong), 석성(Shixing), 소주(Shaozhou)로 들어가거나 홍(Hong), 지(Ji), 전주(Qianzhou)를 거쳐 전주(Qianzhou)에서 정주(Tingzhou)로 이동하거나 장시(Jiangxi) 남부 현에 머물렀다. 남송 말기에 원군이 대규모로 남하하자 강소(江蘇)·절강(浙江)·강서(江西) 출신의 송족이 대거 보전에서 광동 해안을 따라 조산으로 도망쳐 하이난도(海南島)에 이르렀다.
5번째 남하이주는 명나라 말기와 청나라 초기에 이루어졌다. 당시 장시성 남부, 광동성 동부, 광동성 북부에 거주하던 객가족은 인구 급증과 토지 부족으로 인해 쓰촨성, 후난성, 광시성, 대만은 물론 광동성 중서부 지역으로 이주했다. 이 대규모 이주를 객가 이주 역사에서 '서향 운동'이라고 부른다. 쓰촨의 하카족은 기본적으로 이러한 "서쪽 확장 운동"에서 유래했습니다. 당시 쓰촨성의 인구는 전쟁, 전염병, 자연재해로 인해 급격히 감소했습니다. 청 정부는 특히 이민자들이 "호광에서 쓰촨을 채우도록" 장려했습니다.
6차 남하이주는 19세기 중반 태평천국의 난 때였다. 당시 일부 하카족은 전쟁을 피하기 위해 남아시아로 이주했고, 일부는 계약 노동에 유인되어 말레이시아, 미국, 파나마, 브라질 등으로 끌려갔습니다.
위에서 언급한 6번의 대규모 남이주 외에도 가뭄과 홍수로 인해 남쪽으로 피난한 중원 한족도 있었고, 과거 왕조의 관료였던 이들도 있었다. , 강등되어 복건성, 광동성, 장시성 국경 지역에서 공부하고, 남쪽으로 이주한 한족이 모두 객가족이 된 것은 아닙니다. 이 조상에서 유래한 사람들을 하카(Hakkas)라고 불렀습니다.
통계에 따르면 중국 본토에 거주하는 객가족은 주로 하이난, 광둥, 장시, 푸젠, 쓰촨, 후난, 후베이, 구이저우, 대만, 홍콩, 마카오 등 지역에 분포하며, 총인구는 5,000명. 1만명 이상이 한족 인구의 5%를 차지한다. 해외에서는 동남아시아에서는 태국, 말레이시아, 인도네시아, 싱가포르, 동아시아에서는 일본과 북한, 미주에서는 미국, 캐나다, 브라질, 영국, 프랑스 등 80여 개국에 주로 분포되어 있습니다. , 네덜란드, 벨기에, 룩셈부르크, 독일, 오스트리아 등 유럽 국가 및 지역에 거주하며 인구는 천만 명입니다.
하카족의 조상은 원래 북쪽에 살았으나 나중에 장강 남쪽으로 이주하여 장시성, 광둥성, 복건성, 후난성, 대만, 충성 등에 거주하며 점차 해외로 흩어졌다. 전 세계로 퍼졌습니다. 간난(Gannan)은 객가(Hakka) 조상들이 남쪽으로 이주하는 첫 번째 목적지이자 객가 주민이 가장 많이 거주하는 지역 중 하나입니다. '하카(Hakka)'라는 이름의 유래는 하카(Hakka) 조상들의 이주와 관련이 있습니다.
그들이 살고 있는 곳으로 이 사람들은 다른 곳에서 이주해 온 '손님'이다. 이주가 없었다면 '하카'란 있을 수 없었다고 할 수 있다.
하카족이 이주하는 데에는 여러 가지 이유가 있습니다. 초기에는 주로 재난의 강요에 의한 것이었다. 잔인한 전쟁, 홍수, 가뭄, 곤충 및 기타 특수 자연 재해 및 전염병 전염병 등. 중국 역사상 거의 모든 대규모 전쟁은 하카족의 대규모 이주로 이어졌습니다. 사료에 따르면 남조와 북조 시대에 객가족 조상의 대이동이 있었다고 한다. 오랜 세월 동안 "오후 십육국"이 끊임없이 전쟁을 벌이고 있으며 도처에 애도가 깔려 있다고 상상해 보십시오. 탈출하지 않으면 살아남을 수 있습니까? 진씨(陳氏)의 우리 조상들은 이 시기에 허난(河南) 서부의 고향을 떠나 장시(江西)로 이주하여 간현(甘縣)에 정착했다고 합니다. "달은 내 고향의 빛이다." 처음에는 조상들이 잠시 이곳에 머물고 싶었을지 모르지만 점차 익숙해졌습니다. 그래서 그들은 집을 짓고, 밭을 일구고, 돼지와 소를 키우며 그곳에서 오랫동안 살았습니다. 임시 손님에서 영구 집으로. 그렇게 우리는 영원히 "하카"가 될 것입니다!
특별한 마이그레이션 방법이 있다는 점을 언급할 가치가 있습니다. 진시황은 아방궁(Afang Palace)을 건설하기 위해 수만 명의 '나무 손님'을 장시(江西) 남쪽으로 몰아내어 나라의 부흥을 위해 나무를 베었고 나중에 그곳에 머물렀다고 합니다. 아마도 장시성(Jiangxi) 남부에 있던 하카족(Hakkas)의 초기 조상이었을 것입니다.
이주의 과정은 확실히 어렵고 위험하다. 노인과 젊은이를 부양하고, 산과 강을 건너고, 낯선 곳에 정착하여 살아보세요. 객가족의 조상들은 “산에 길을 만들고 물에 다리를 놓는 것”으로 장애물과 장애를 극복했습니다. 그들은 마침내 살아남아 오늘날 수천만 명의 번영하는 민족을 이루었습니다.
이주의 마지막 단계는 집을 짓고 정착하는 것이다. 한 노인 손님은 "정착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집의 위치다. 어떻게 정하느냐? 풍수에 달려 있다. 이 풍수는 지리선생이 말하는 미신적인 풍수가 아니다. 가장 중요한 것은 풍수"라고 말했다. 햇빛을 받고, 바람의 방향을 살펴보고, 수원에 가까우며, 단단한 산에 가까우며, 높은 지대를 선택하고, 남쪽을 향하고, 태양을 향하고, 물에 가까우며, 그리고 넓은 시야를 가지고."
사람들은 종종 하카족의 근면함, 용기, 인내, 지략을 칭찬합니다. . 하카족은 여러 세대에 걸친 조상들의 장거리 이주로 인해 자연스럽게 다른 집단에 비해 사회적 현실과 생산 현실을 더 다양하고 깊은 차원에서 경험해 왔기 때문에 더욱 단련되고 자양분을 얻었을 것이다. 자연계와의 관계, 사회적 대인관계를 다루는 데 더 많은 경험을 쌓았습니다. 따라서 객가 공동체에는 수많은 정치인, 과학자, 작가, 기업가들이 등장했는데… 하카 원주민 이론. 객가원설에서는 객가족의 주체가 중부평원 출신의 이주민이라고 보는 반면, 객가원주민설은 “객가동질체는 남쪽으로 이주한 한족과 동족이 혼합되어 생산된 균질체”라고 본다. Fujian, Guangdong 및 Jiangxi 삼각 지역의 고대 Yue 이민자들입니다. 주체는 이 지역에 거주하는 소수의 중원 사람들이 아니라 이 땅에 살고 있는 Guyue 사람들입니다." 송나라 때부터 중원의 한족은 남쪽으로 대규모로 이주하여 장시성 남부와 복건성 서부를 거쳐 메이저우에 이르렀고, 결국 상대적으로 성숙하고 안정된 객가족을 형성했다. 그 이후로 객가족은 메이저우를 거점으로 삼아 전국 각지로, 심지어 세계로 대거 이주했습니다. "3개의 객가주"는 가영주, 간저우, 팅저우입니다.
하카라고 하면 가장 유명한 것이 흙 건물이다. 인터넷에서 하카를 검색하면 흙 건물에 대한 항목이 동시에 많이 나온다. 우표를 좋아하는 사람이라면 중국 주거 우표에 나오는 푸젠성 주택 중 하나가 객가 흙 건물이라는 것을 알아차렸을 것입니다. 객가족은 대부분 산간벽지나 깊은 숲에 살았기 때문에 건축 자재가 부족할 뿐만 아니라 늑대, 호랑이, 표범, 도둑 등으로 시끄러워서 현지 사람들에게 괴롭힘을 당할까봐 두려워했습니다. 따라서 Hakka 사람들은 흙 건물과 같은 "방어"성을 건설했습니다. 복건성에는 사각형 흙 건물과 둥근 흙 건물의 두 가지 유형의 흙 건물이 있지만 둥근 흙 건물은 상대적으로 드뭅니다.
아직도 토루에 대한 농담을 다들 기억하실 텐데요. 1960년대와 1970년대에 미국 정찰 위성이 중국을 사진 정찰하다가 산간 지역에 흙 건물이 많이 흩어져 있는 것을 보고 놀랐다고 합니다. 우리 나라 푸젠성 지역에는 원형이든 정사각형이든 알려지지 않은 많은 대규모 건물이 분석 결과 "미사일 발사 기지"로 간주됩니다. 미국인들은 소위 "미사일 발사 기지"라고 불리는 곳이 실제로는 전형적인 하카족 주거지인 흙 건물이라는 사실을 알게 된 것은 중국과 미국이 외교 관계를 수립하고 나서였습니다.
물론 객가두부도 매우 유명합니다. 객가용두부, 사천마파두부, 후난취두부는 객가족만이 고가의 두부라고 할 수 있습니다. 메인 요리 또는 메인 요리. 심지어 그들의 결혼식 노래에도 두부가 포함되어 있어요. p> 두부를 밤중에 갈아서 새벽까지 갈아줍니다.
1: 하카 출신
하카는 한족의 거대한 민족 집단으로, 오랜 역사와 많은 인구를 가지고 있습니다. 현재 해외 하카족 중 약 5,500만 명이 말레이시아에 약 125만 명, 인도네시아에 약 400만 명, 태국에 약 50만 명, 베트남에 약 30만 명, 싱가포르에 약 20만 명 등 대부분이 아시아 일부 국가에 거주하고 있다. , 미얀마 등 10만... 기타는 미국, 유럽, 호주 등에 분포한다.
하카족의 조상은 중부평원 출신이다.
그들은 과거 왕조의 전쟁으로 인해 중원에서 대규모로 직접 이주한 사람들이거나, 시간을 거쳐 이주한 사람들이거나, 관직이나 강등, 사업 때문에 그곳에 정착한 사람들이었다. 그들의 조상들의 이주가 일어난 시기는 다음과 같다.
(1) 진(秦)나라와 한(汪)나라가 중국을 통일하고, 중원(中庭) 출신의 이민자들이 남쪽으로 이주하기 시작했다.
1. 진시황(秦始皇) 25년(기원전 222년), 진나라 군대가 60만 군사로 초나라를 격파하고, '민중 이후에 백월왕을 쳐부수었다.' 1978년에 현을 설치하고 군대를 나누어 남쪽으로 가서 복건성, 광둥성, 장시성 경계에서 계릉, 즉 계양산에 이르렀고 현재의 계양현에서 북쪽으로 150마일 떨어져 있으며 싱닝 경계에 이른다. 및 하이펑 카운티.
2. 진시황 33년에 50만 명이 오능을 지켰는데, 즉 조타가 '군을 일으켜 도강을 주둔시켰다.' 이것으로 볼 때, 진나라 군대는 복건성, 광동성, 장시성 국경에 주둔하고 있는데, 한 군대는 난예 국경에 주둔하고 있고, 다른 한 군대는 지엘링 국경에 주둔하고 있습니다.
3. 진시황 34년, 조타는 오수(吳河)를 다스리기 위해 강 건너 2마일에 성을 쌓고, 중소산에 만명 규모의 성을 쌓았다. Zhao Tuo는 Longchuan에 다시 도시를 건설했습니다. 이들 도시 건설자들의 수는 알려져 있지 않으나, 같은 기간 도시 건설을 위해 북쪽 국경군으로 이주한 사람들은 적게는 3만 가구, 많게는 5만 가구로 추산된다.
4. 진시황 36년에는 복건성, 광동성, 장시성 변방에 주둔한 진나라 수비대 이주민이 지역 인구의 3분의 1 이상을 차지한 것으로 추정된다. 인구.
5. 한나라 무제(吳皇) 5년(기원전 115년)에 중원에서 많은 군사가 남하하여 영남을 수비하고 군, 군, 군에 주둔하였다. 전략적 포인트.
6. 한나라 원년(기원전 110년)에 중부 복건성과 제양(조와 메이구는 민웨 지역)의 민웨족이 모두 이주하고 진족만 남았다. 지역. 중현 출신 이민자의 후손. 이는 당시부터 복건성, 광둥성, 장시성 국경 지역 주민들이 주로 중원 출신의 이민자였음을 보여준다.
(2) 한말 건안에서 동진 영가까지 중원 사람들이 피난을 왔고, 일부 사람들은 복건성, 광동성, 장시성 국경 지역으로 이주했다.
동한 말기에는 중원 사람들이 교주(趙州)로 피난하면서 주로 바다를 통해 남하하는 이주가 정점을 이루었다.
북조시대와 남조시대에는 남북대립이 있었고, 중원지방 사람들은 다시 대규모로 남쪽으로 이주했고, 그 중 대부분이 정착했다. 양쯔강 중류의 양쪽은 장시성(江西省) 남부와 장시성(江西省) 남부로 들어가고, 일부는 닝두(寧du)와 스청(十港)과 광둥(廣dong) 국경을 통과한다.
용가를 계기로 중원에서 많은 양반들이 푸젠성으로 유입됐다.
(3) 당나라 안시의 난은 백성들에게 큰 재앙을 가져왔고, 중원의 많은 사람들이 남쪽으로 도망갔다.
(4) 당말 황초봉기 때 중원에서 수많은 피난민들이 복건성, 광동성, 장시성으로 도망갔다. 예를 들어, 클랜 구성원 Li Meng은 Chang'an에서 Bianliang으로 이동 한 다음 Fujian Ninghua, Gubi Township으로 이사했습니다. 구시의 왕서(王徐)와 왕초(王趙)는 황초의 봉기에 대응하여 광현(廣州)과 수현(壽縣)의 농민 봉기군 5,000명을 이끌고 장시(江西)로 왔다. 당나라 말기부터 송나라까지 복건성과 장시성 국경 지역의 인구는 급격히 증가했다.
(5) 남송 시대와 송 왕조 말기에 중원에서 많은 사람들이 광동 중부와 복건성, 광동성, 장시성 국경 지역으로 도망갔습니다.
Jianyan이 남쪽으로 건너간 후 일부 관리와 사람들은 항저우, 수, 수, 창, 호, 즉 태호 분지로 이동했습니다. 다른 부분, 그리고 대부분은 Long Huangtai를 따라 Hong, Ji, Qianzhou로 가는 길을 따라갔고 Huangtai는 Lin'an으로 돌아왔습니다. 이들 학자들은 태후를 따를 여건이 없어 북쪽으로 돌아갈 수 없었기 때문에 그들 중 일부는 남쪽으로 대경산맥을 넘어 남웅, 석흥, 소주에 들어갔다. 그 일부는 Qianzhou에서 Tingzhou로 이동했습니다. 일부는 장시성 남부 지역에 발이 묶였습니다.
남송 말기, 원군은 대거 남쪽으로 진군했고, 강소(江蘇)·절강(浙江)·강서(江西) 출신의 많은 송족이 푸전(寶泉)에서 광동 해안을 따라 조산(海南島)으로 도망갔다. .
(6) 위에서 언급한 전쟁으로 인해 대규모 남하로 이주한 사람들 외에도 가뭄과 홍수로 인해 중부 평야 사람들이 남쪽으로 이주한 사람들도 있습니다. , 과거 왕조의 학습 여행을 통해 Fujian, Guangdong 및 Jiangxi의 국경 지역에 정착했습니다.
위의 역사적 자료에 따르면 객가의 조상은 주로 중원지방의 한족 출신이었다. 객가족 제도가 형성되는 과정에서 그들은 객가족을 강화하기 위해 서(She), 야오(Yao), 단(Dan), 무커(Muke) 등 남부 소수민족을 계속 흡수했다.
둘: 객가의 예절과 관습
(1) 전통적인 결혼 풍습
중매 과거에는 객가의 젊은 남성과 여성이 16세 이후에 중매인에게 결혼 소개를 해달라고 요청할 수 있습니다. 보통 남자의 가족의 부모는 중매인에게 여자의 가족에게 가서 이야기를 나누도록 요청합니다. 때로는 여자의 가족이 중매인에게 남자의 가족을 먼저 방문하도록 요청합니다.
여자 만나기: 남녀 가족은 중앙 언론을 통해 협상을 벌이는데, 양측 모두 관심이 있으면 '여자 만나기' 시간을 합의하게 된다.
작성 겐타이 양측이 합의한 후 서로의 생년월일과 운세를 알려주어야 한다. 집에 돌아온 후, 각자는 점쟁이에게 "운세 계산"을 요청했습니다. 여덟 글자가 서로 일치하여 서로 충돌하지 않을 경우에는 財絲(혼인명부 통칭)을 써서 향 위에 올려 놓고 3일 이내에 불길한 징조가 없으면 결혼이 결정됩니다. (8자가 일치하지 않으면 남편은 여성 Geng Tie를 여성 가족에게 반환합니다.)
빨간 청첩장을 만드는 것을 '빨간 청첩장' 또는 청첩장이라고도 부른다. 남자의 부모, 씨족, 중매인 등이 함께 여자의 집에 가서 남자가 여자의 가족에게 주고 싶은 금전적 선물을 준다. 일부 빨간 전표에는 모자, 은화, 옷, 신발, 양말 등 사위를 위한 선물도 포함되어 있습니다. 빨간색 주문을 여는 과정에서 양측은 협상을 거쳐 최종적으로 협상하고 마무리하게 됩니다. 빨간색 순서를 추첨한 뒤 남녀는 반지, 손수건 등 증표도 교환한다. 마침내 남자는 여자 집에서 점심을 먹고 돌아왔다.
약혼은 '다자(Dazha)'라고도 하는데, 이는 결혼이 다시 공식적으로 확인된다는 뜻이다. 청년과 그의 부모는 소녀의 집에 가서 돼지 머리, 생선, 고기 등을 가져올 것입니다. 소녀의 부모, 처남, 삼촌, 조부모 등이 모두 참석할 것입니다. 점심 식사 후 소녀들은 서로 만나러 나오며 소년의 부모를 부모라고 부르고, 두 가족의 부모는 서로를 시어머니, 시어머니라고 부릅니다.
하우스 시팅 파티는 여자가 남자의 집에 가서 가족을 만나는 것을 의미하며, 어떤 때는 '성대한 결혼식' 전이고, 어떤 때는 '성대한 결혼식' 이후이다. 그 소녀와 그 부모에게 그 여자가 방문하는 사람들은 다음과 같습니다. 이모, 자매 등이 모두 가고 있었고, 모든 규모의 사람들이 12명 이상 있었는데 그들은 어떤 선물도 가져오지 않았습니다. 가져오더라도 신랑 집에서는 감히 받아들이지 않았습니다.
결혼이 결정된 후 남자는 점쟁이에게 신부가 나갈 날짜와 시간, 신랑 집으로 돌아올 시간 등 결혼식 날짜를 선택하게 된다. , 그리고 여자가 빨간 드레스를 자르고 남자가 침대를 정리할 시간도 동시에 선택해야합니다.
야채 보내기 및 지참금 운반 신부가 집에 오기 1~2일 전에 신랑 가족은 친척들에게 빨간색 목록에 명시된 약혼 선물, 생선, 고기, 가금류, 국수 등을 전달하도록 요청합니다. 10명 이상 신부에게 물건을 전달하고, 집에 돌아올 때 지참금, 가구 등을 남편 집으로 가져가야 합니다.
신부를 맞이한다는 것은 신부를 맞이하거나 문을 통과한다는 뜻이기도 합니다. 결혼식 전날에는 신랑 가족 10여명이 신부 집으로 가서 신부를 데리러 갈 예정이다. 북 연주자들과 폭죽을 터뜨리는 사람들, 가마를 들고 가는 사람들, 향을 피우는 사람들도 있을 것이다. 신부의 사당이나 사찰 또는 마을에 가서 향을 피우고, 한 사람이 짐을 짊어지게 됩니다. 한쪽에는 납닭(수컷 한 마리, 암컷 한 마리)이 있고, 다른 쪽 끝에는 포도주와 파인애플이 있습니다. 신부의 옷을 가져오려면 두 사람이 나무 바구니를 들고, 생선, 고기, 포도주, 케이크, 담배, 폭죽, 양초 등을 가져와야 하며, 일부 신랑도 갈 것이고, 일부는 갈 것입니다. 아닙니다. 신랑이 함께 가면 신랑도 가마를 만들어야 합니다. 폭죽을 터뜨리는 사람은 그 남자의 개인이고, 그 사람은 그 사람과 함께 1~20개의 빨간 봉투를 가져갈 것입니다.
신부 집에 도착하면 예비신부는 먼저 간식을 먹은 뒤, 신부 가족 두 명이 그들을 사당으로 데려가 조상에게 향을 피우고 제사를 지낸다. 소녀의 가족은 정오나 저녁에 연회를 열 예정이다.
신부는 보통 한밤중이나 자정에 떠나는데, 갈수록 하늘이 밝아져 빛을 향해 나아가는 것을 상징한다. 예를 들어 관을 들고 다니는 것. 결혼식 행렬의 맨 앞에는 등불을 치는 사람들이 있고, 그 뒤에는 악기를 연주하는 사람들이 있고, 중앙에는 가마가 있고, 뒤에는 신부를 맞이하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신부가 신랑 집에 도착했을 때, 정해진 입장 시간에 아직 도착하지 않은 경우에는 대문 앞에서 기다리거나 문 옆 집에서 기다려야 한다. 입장 시간은 보통 아침 7시, 8시, 8시, 9시이며 일부는 정오까지 기다려야 합니다. 입장하는 순간, 신부는 세단 문을 걷어차야 하고, 신랑의 들러리는 신부를 세단에서 끌어낸 후, 문에서 "불을 건너" 신부는 입장하기 전에 전나무 가지로 만든 불을 밟습니다. 관문.
신부는 북소리와 함께 홀에 입장한 후 예배를 시작한다. 향상은 홀 안에 배치되어 있는데, 동쪽에는 부모와 연장자가, 서쪽에는 친척이, 북쪽에는 친척이, 남쪽에는 후배가 서 있습니다. 예식에 앞서 신랑의 아내는 5피트 길이의 붉은 천으로 신랑의 몸에 붉은 천을 걸어야 합니다.
말하기: "5피트 길이의 붉은 깃발을 손에 들고 신랑인 척 하면서 신랑이 아들을 낳게 한다. 일찍 아들을 낳으면, 그는 제1의 학자가 될 것이다." 제사를 지낼 때 신랑은 왼쪽에 신부는 오른쪽에 섭니다. 의식은 첫째로 천지에 제사를 지내고, 둘째로 조상에게 제사를 드리고, 셋째로 대당에 제사를 지내는 것입니다. 넷째, 남편과 아내는 서로 예배합니다.
마지막으로 친척들이 모여 신부에게 빨간 봉투를 건넨다. 식이 끝난 후 신부 들러리가 붉은 리본을 들고 신부를 신부실로 인도하고, 신랑과 신부는 폭죽 소리와 함께 문에서 홀까지 결혼식 사탕을 뿌린다. 그런 다음 신랑 신부는 와인 한 잔을 마십니다. 신부 들러리는 쟁반에 닭을 들고 술을 마시면서 "재회는 완벽한 조화, 아름다운 커플", "관음이 아들을 보내고 아들이 일찍 태어날 것입니다"라고 말했습니다. 함께 늙어가세요." (이 예절은 메이저우 지역에서는 더 이상 흔하지 않으며 현대 웨딩 모델로 대체되었습니다.)
정오에 연회를 열고, 결혼식 연회를 열고, 큰 소리로 대포를 사용하여 손님을 초대하고, 반마다 발사합니다. 시간, 그리고 연회가 시작되면 발사하세요. 세 개의 벨이 울립니다. 그런 다음 한 테이블에 두 명의 손님의 이름을 알려주는 에티켓은 직위와 근접성에 따라 손님이 먼저 앉고 나머지 손님이 여유롭게 앉는 것입니다. 남성 하객과 여성 하객이 따로 앉고, 신랑 신부가 테이블로 가서 건배를 한다.
집 폭동의 한 유형은 현관에서이고 다른 하나는 새 집에서 먼저 문제를 일으키고 새 집에서 문제를 일으키는 사람들도 있습니다. 폭동이 진행되는 동안 자정까지 몇 분 간격으로 폭죽이 터졌습니다.
귀환문은 '회전문'이라고도 불린다. 보통 결혼식이 끝난 후 3~5일째에는 여자가 신부의 언니들과 다른 여성 가족들을 보내 신랑과 신부를 손님으로 초대합니다. 중매인과 신랑의 언니들도 함께 갑니다. . 점심 식사 후에는 당일 귀국으로 결혼식이 진행됩니다.
보름달은 결혼식이 끝나고 한 달 후에 신부 가족이 보름달을 바칠 때 동시에 닭, 야채, 씨앗, 곡물 씨앗, 콩 등을 보낼 것입니다. 풍성한 수확과 번영을 상징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