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작은 연극골: 백뱀전" 은 어떤 영화인가요?
"작은 연극골: 백뱀전" 은 어떤 영화인가요?
대륙 리메이크극은 줄곧 사람들이 체면을 세우지 않고 고전적인 중재해 지역을 노골적으로 파괴해 왔다. 백사전' 은 오리지널 작품이 없지만 외부에서는 널리 알려진 무료 IP 로 여러 세대의 영화종사자들을 강력한 흡분력으로 먹여 살리고, 시청자들이 좋아하는 백의미녀 (민간전설에서 유래한 백사전 이야기, 특정 작가의 오리지널, 희곡, 평탄, 춤 등 다양한 예술 형식을 통해 민간에서 전해지고, 소설 장르
이향란의 여우가 매력적이든, 데이린의 단정하고 우아하든, 엄청하 매력과 완곡함, 왕옥아의 불식인간 불꽃놀이, 또는 조아지 현모양처의 소박하고 소박한, 유도 달콤한 슬픔은 스스로 말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겸손명언) 양쯔' 백사전' 은 황성이 에 대한 그의 사랑을 표현했다. 그것은 자연재해였다.
이번' 소극골: 백사전' 은 사실' 신백사전' 의 완전한 Ctrl+C 와 Ctrl+V 로 줄거리 동향, 의상 스타일링, 노래 음악, 장면 효과 등에서 모두 주우의 이전 작품을 베꼈다. 하지만 데뷔가 놀라운 이유는 사실' 작은 뼈' 때문이다.
각종 얼굴 텍스트, 감화력이 풍부한 투입, 억양이 꺾인 대사, 조직이 치밀한 황매창, 한 무리의 작은 배우들이 온라인 공연을 하고 있으며, 현재 연예계의 면마비와 마른 얼굴 송곳인 안키보비와 이역봉, 백화상을 받는 것을 부끄럽게 여깁니까?
하지만 이 영후연기 외에도 시청자들에게 눈씻고 대작하는' 소극골: 백뱀전' 이 정말 영화시장을 살리는 만병통치약이 된 것일까? 그 명성을 긍정하면서 맹목적인 여론의 지도와 통제를 제쳐두고, 우리는 여전히 적지 않은 결점에 눈을 멀게 할 수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명예명언)
"소극골" 은 리메이크라기 보다는 안팎의 정밀한 모방이다. 모든 프레임, 모든 화면, 모든 정격은' 신백사전' 에 일일이 대응할 수 있다. 약간의 사소한 변화가 있어도 이를 쑤시는' 투기자' 가 되는 것을 방해하지 않는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도전명언) (알버트 아인슈타인,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물론 연기자와는 무관하지만,' 창조' 로 자화자찬하는 문예계 인사들은 일찌감치' 창조' 의 인내심을 떨어뜨렸다는 것은 부인할 수 없다. 오늘날 이 급공근리에, 오직 돈마수만이 첨예한 사회로, 대륙 영화보다 더 참신하고 깨끗하며 오리지널 작품이 오스카 최우수 외국어 영화를 지명할 것을 기대하고 있는데, 아마 더 어렵고 더 비애할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물론, 너는' 소곡희: 백사전' 을 민간 고전 문화의 재개발로 볼 수 있다. 지명도와 인기 폭발은 객관적으로 전통문화를 전파하는 사회적 역할을 했지만, 이 작용이 너무 부주의하지 않나요? 즉,' 소극골: 백사전' 인가, 아니면 24 년 전 제작돼 지금까지 시들지 않는' 신백사전' 인가? 소극골: 백뱀전' 의 막후팀은 창작 차원에서 생각도 없고 신경 쓰지도 않았다. 모든 것이 이미 만들어져 언제든지 사용할 수 있다. 아이디어를 직접 기계적으로 복제하는 것보다 더 쉽고 수월한 것은 무엇일까?
이런 모방은 문학 범주의 백사전 이야기와는 무관하지만 이전의 고전적인 2 차 창작에 기반을 두고 있다. 창작조차 아닌 거인의 어깨에 서서 소비할 뿐이다. 우리는' 소극골: 백사전' 이 미디어 시대 문화 보급의 중임을 결코 부인하지 않을 것이다. 하지만 원래의 의도가 집행과 효과와 결코 동일할 수 없다는 점을 감안하면, 창의성이 0 인 상황에서 이런 완곡한 모방은 사실상 침해와 표절인가? 아이를 주인공으로 선택한 것은 이런 노골적인 겉치레를 감추기 위해서인가?
소극골: 백사전' 은 기획부터 실박자 완성까지 반년 넘게 소요돼 해선, 오디션 등을 통해 캐릭터를 확정했다. 귀여운 요정 어린이 그룹도 캠핑과 공연 수업에 참가하여 훈련을 했다. 영화의 관점에서 볼 때, 능숙하고 유창한 대사와 풍부하고 생동감 있는 표정은 확실히 많은 노력을 기울인다.' 신백' 이 이 드라마의 영혼을 부여한다면, 이 젊고 렌즈 스타가 있는' 작은 뼈' 는 이 드라마에 혈육을 부여한다. 이것은 배우의 승리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영화명언)
하지만 이들의 뛰어난 연기는' 모방' 의 새장에서 벗어날 수 없다. 유치하고, 경험이 없고, 사랑과 증오의 개념이 없는 초등학생은 미련과 이별의 복잡한 성인감정을 통제할 수밖에 없기 때문에 극 중 아직 책상이 높지 않은 어린 친구들이' 아가씨',' 관' 을 외치는 것을 보는 것은 어색했다. 부부간의 애틋한 정을 표현하기 위해 감정이 적절하지 않을까 봐 샤오백과 쇼욱은 웃든 안 웃든, 모든 표정이 짙어지지 않고, 좀 과장되고, 너무 힘이 든다.
솔직히 말해서, 작은 배우들은 여전히' 화이트 스네이크',' 서현' 이라는 캐릭터명을 짊어지고 있지만, 사실, 그들 (영화 속 서현도 소녀 반꼬임) 이 맡은' 조아지',' 예통'-신화이트 스네이크 전설은 당시 내지의 작은 화면 내용이 부족했던 시기였다 중국입니다.
지난 일을 추억하는 동풍을 타고 여러 세대가 청춘을 되찾게 하고,' 소극골: 백사전' 은 대중의 향수의 맥박을 정확하게 잡아 집단 심리를 불러일으키기 쉽다. 게다가 아이들을 대하는 자연의 사랑과 포용까지 더해지면서 배우들의 찬란함과 순진무구한 귀여운 상태는 긴 군중을 쉽게 막을 수 있다.' 소극골: 백뱀전' 에 김종커버와 보호막인 컴백 이성. 만약 한 무리의 아이들이 놀지 않고, 현재 유행하는 유류 소생과 화단이 된다면, 또 급증하는 환영을 받을 수 있을까?
"소극골: 백사전" 도 이 결말을 완전히 유지했다. 백뱀의 아들은 각고의 노력으로 책을 읽고, 멀리 북경을 여행하여 시험을 보고, 마침내 벼슬을 하여 붉은 가운이 되었다. 천년의 마력과 진지한 감정으로 합리적이고 합법적인 사랑을 되찾을 수 없는 백뱀은 이렇게 쉽게 제도에 의해 사면되고, 금산에 침수되어 생령도탄한 범죄도 지워졌다. 이것은 정말 너를 놀리는 것이 아니다: 관직권, 제도인정, 그는 ... 그가 원하는 것을 얻을 수 있다.
의도적인 완벽함은 말할 필요도 없이 슬픈 분위기와 반항의 정신을 약화시켰다. 백뱀 출탑의 현실적 의의는 그야말로 미묘하다. 만약 그녀가 타협하지 않는다면, 그녀는 유죄이다. 그녀의 반항은 제도에 대한 큰 파괴이며, 남성권/부권/부권의 위엄에 대한 상처이다. 손오공은 천궁을 크게 떠들어댔지만 불문에 포옹을 받았고, 나타 자살은 순결하고 용감하지만 연신을 재건하는 것과 같다. 그녀는 혁명적이고 혁신적인 반란군이다.
어쨌든' 천년만남' 의' 소극골: 백사전' 은 영화시장에서 번영해 보이지만 가작이 거의 없는 중국 영화계가 눈에 띄며 긍정적인 에너지와 모범적 역할을 소홀히 해서는 안 된다. 그러나, 미해결 사건 뒤에는 업계의 은우가 사라지지 않았다. 관객들에게 인기가 많고 창작의 자유를 겸비한 양심 오리지널 작품을 만드는 방법은 여전히' 임중 도원' 으로, 더 많은 신생력이 심혈을 기울여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