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용생 아홉자', 어느 아홉자? 고대 전설의 10 대 흉수와 10 대 흉수는 무엇입니까?

용생 아홉자', 어느 아홉자? 고대 전설의 10 대 흉수와 10 대 흉수는 무엇입니까?

첫째, 용은 아홉 명의 아이를 낳았다

1, 맏감옥 소, 음악 좋아해, 거문고에 쭈그리고 앉아.

2. 둘째 아들 (Y-Z) 애살애투는 칼통과 칼자루에 새겨져 있다.

3, 셋째 냉소풍은 맹수처럼 생겼고, 셋째, 목숨이 좋으니 잘 바라본다. 절각의 야수가 바로 그것의 초상화이다. 어떤 사람들은 항상 그것이 용맥의 봉황이라고 생각한다.

4. 자사가 늙지 않고 맞았을 때 큰 소리로 으르렁거리며 홍종이 들보를 들어 노래하는 동물 버튼 역할을 한다.

5. Su N N N, 사자형 형수님, 담배 피우는 것을 좋아하고 잘 앉아 있어서 이미지가 보통 향로에 나타나서 담배를 피운다.

6, 여섯 아들 하패, 일명 거북이 (bx), 거북이처럼 이가 있고, 무거운 짐을 짊어지고, 비석 거북이다.

7. 칠자마딜로 (B N) 는 호랑이 모양이어서 소송하기 쉬우며 옥문이나 관중도 양쪽에 모두 그 이미지가 있다.

8. 팔자 (F-X) 는 용처럼 우아하고 부드러워 비석 꼭대기를 휘감고 있다.

9, 구키스 (ch 와 W N), 일명 부엉이의 꼬리나 부엉이 (ch 와) 키스, 입윤후가 두껍고 삼키기 쉬우며, 묘령의 양끝에 삼키는 사람이 되어 불을 끄고 화재를 진압한다.

둘째, 10 대 흉수

1, 해독일

갈라진 하늘 (si): 암코뿔소, 하늘을 찢을 수 있는 암코뿔소입니다. 308 년, 신농, 남해에서 온 신비한 소년이 목검과 함께 3 대 맹수 중 한 명을 죽인 갈라진 하늘.

그것의 위력에 관해서는, 산호 기린이 300 년 전에 야생에 나타난 10 대 흉악수 중 하나라는 원문도 있다. 그것이 나타나자마자 18 개 도시를 파괴하고, 장강이 범람하여 백성들이 유랑했다.

사도성의 전쟁은 사흘이 걸려서야 그를 죽였지만, 많은 돈을 들여 갈라진 천등 흉악한 짐승과의 대항에서 기진맥진하여 죽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스튜어트, 전쟁명언)

신제의 힘으로 산호 기린과의 전투 후 다시 갈라진 하늘과 싸우는 것도 일종의 신선의 시도로 산호 기린과 갈라진 날이 얼마나 사나운지 설명한다. 그렇지 않으면 신농이 태어날 때까지 기다리지 않아도 하늘을 찢을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전쟁명언)

산호 유니콘

코뿔소처럼 생겼고, 탁발한 성수가 있고, 몸은 빨갛고, 코뿔소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코뿔소, 코뿔소, 코뿔소, 코뿔소, 코뿔소, 코뿔소) 초승달 모양의 산호 뿔이 자랑스럽게 머리 위에 우뚝 솟아 있고, 파란 눈은 야광석 아래에서 흉악한 빛을 발하고 있다.

괴물이 울부짖고, 이가 희고, 숙연하고, 세상을 지배할 힘이 있지만, 나는 유일하다. 해뢰코뿔소와 모든 바다소는 놀라서 소리를 지르며 고개를 숙이고 신음했다.

산호 유니콘 장면은 매우 많고, 토발과 몇 차례 강적에 대항한 적이 있지만, 전적은 사실 그다지 좋지 않다.

3. 염금양.

이 선생은 사자, 매우 사나운 야수처럼 보인다. 원문은 연금선수가 천년 전 대기근 중 10 대 흉수 중 하나로, 불나라 남방 기근을 기승을 부리며 불국이 천리, 가뭄을 일으킨 지 10 년이 되었다는 것을 증명한다.

648 년, 화족 적제 등 36 명의 톱마스터와 9 번 쿠야와 격전을 벌여, 결국 그것을 제복하여 화족 신기 홍동화옥반의 붉은 구리 쟁반에 봉쇄하여 연나라 군산에 진을 쳤다. 연밖에서 크게 싸우다.

적디, 송가, 화신, 적하선자는 비록 상태가 아니지만, 함께 더해도 실력이 비범하다. 정말 강력한 남양선자, 탁발, 흉악염, 산호기린은 그들을 이길 수 없다.

적제는 쌍상처 마법을 이용해 자광과 칠요를 사용했고, 또한 성공했다. 마지막으로 흉염의 몸으로 태을불로 죽였지만 깃털화선의 막대한 대가를 치르고 있는 것을 보면 그 불길이 타오르고 있음을 알 수 있다.

4. 자빙초가신룡

소문이 먼 옛날, 불모의 신이 밀산으로 귀화돼 시체가 많은 요괴로 변했다. 그중 가장 먼저 나타난 것도 가장 맹렬하고 사나운 용인 빙갑각이다. 요룡은 얼음갑을 걸치고 난공불락이었고, 머리 위에 있는 유니콘은 매우 신기했고, 추위와 가뭄에 매우 살상력이 있었다.

한야대신이 이름 모를 여자로 환생하다. 서대황이 요룡을 사냥할 때, 그녀는 바느질 바늘을 신기로 바꾸어 요룡을 수산에 봉인했다.

5. 팔발 폭죽

사나운 거룩한 짐승이 너와 함께 있다. 원문은 300 년 전, 대막 10 대 맹수 중 하나인 팔발 폭죽이 남해를 기승을 부렸고, 화는 홀로 오지 않았다. 큰불의 신흉법숙은 자전뱀창으로 흉악한 짐승과 싸워 결국 죽이고 봉인했지만, 자전뱀창도 무디다.

열책책은 팔발불솥의 등뼈를 취하여 뱀창으로 다시 정련하여 이 총을 가지고 있다. 열발나무는 신계의 고수로, 팔발불을 죽이고도 온몸으로 물러날 수 있다. 한편으로는 그가 조예가 크다는 것을 설명하고, 다른 한편으로는 팔발불의 위력이 안금사슴과 산호기린보다 못하다는 것을 설명한다.

6. 구익룡

대황 300 년, 갈라진 날, 안마와 구익룡이 10 대 흉수 가운데 가장 흉악한 것은 동해 구익룡이다. 한동안 산의 홍수가 터져 황하가 범람하고, 각 민족의 재난이 횡행하고, 신제가 산을 넘고 물을 건너는 3 대 맹수가 대중을 이기지 못하고, 전력을 다해 죽고, 천하의 대란이 일어났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전쟁명언)

기원 308 년에 신농, 남해에서 온 신비한 소년이 함께 3 대 맹수 중 한 명을 죽인 갈라진 천동과 함께 거세 가젤을 생포했다. 황하광랑 속에서 신농과 구익룡은 3 박 3 일, 7 일 동안 황하에 이르러 마침내 구익룡을 죽이고 7 년 동안 범람한 산홍수를 가라앉혔다.

그러나 5 족 분쟁은 더욱 성행하고, 전쟁은 꺼지지 않았다. 신제의 힘으로 3 일과 3 박 동안 그와 싸울 수 있다는 것은 정말 좋다. 사실 구익룡은 동해 용신이 변한 짐승으로 신농에 의해 천지산에 감금되었다.

7, 번개 박쥐용

이 요수는 곤륜산에서 출몰하여 모든 황금 가문의 고수들이 속수무책이다. 협객은' 서해 인형어' 를 미끼로 삼았다. 그는 보메티아라 봉의 얼음과 눈 속에서 7 박 7 일 동안 발버둥치며 수십 차례 중상을 입은 후에야 맞아 죽었다.

옛사람들이 얼마나 대단한지 서해 4 신의 포위 공격을 깨뜨렸다. 이 선생을 참수하기 위해 수십 군데 중상을 입은 것을 보면 이 선생의 대단함을 알 수 있다. 비록 나중에 적청에 의해 처리되었지만 적청도 매우 강력한 인물이었다. 그렇다고 그가 약자라는 뜻은 아니다.

8. 남의해룡수

이전 7 명의 선배에 비해 당대에 사는 유일한 10 대 흉악수 중 하나이다. 동해 1 차 세계대전은 조우에게 맞아 죽었다.

9. 공룡 고래

북해신의 성수는 연합산호 유니콘을 거두어 깨졌지만 중상을 입었다. 실수한 후 산호기린은 요지에서 싸우고 산호기린은 졌다.

규우 10

천하 세 개 중 하나, 동해에서 해신 구슬, 아이스, 현빙화살, 춘추경, 백리 춘추 3 대 맹수 중 하나인 대막간수가 붙잡혀 거의 포로가 될 뻔했다. 비록 얼굴과는 비교가 안 되지만, 적어도 남의해룡수 아래는 아니다.

셋째, 스위스의 10 대 신수

1, 햇빛이 비춰요

태양의 촛불은 중국 고대 주민 신화 전설의 신수로 복희여와 같은 쌍둥이 신화, 인류 사회의 원시 종교적 성격의 산물이다.

동시에, 일부 학자들이 말했듯이 모계 씨족에서 부계 씨족으로의 전환의 산물일 가능성이 높다. 양자는 많은 유사점이 있지만 현실에서는 또 매우 다르다. 학자들은 신중한 사유로 그것을 연구해야 한다.

고서와 문헌에서 볼 수 있듯이, 태양 촛불의 기원에 대해서는 사실 두 가지 설이 있다. 첫째, 일촉은 반고가 천지를 개척한 후 카오스 2 기의 양과 반고의 결합으로 생긴 신수이다.

두 번째 이론은 반고의 참여가 없고, 일촉은' 일음일양 ()' 에서 직접 양변도의 구현이라고 생각한다.

그러나 진나라와 한 왕조 이후, 어떤 주장이든 점차 사라지고, 지금은 살아있는 신화 속에서 더 이상 볼 수 없다.

2, 태음한그림자

태음의 그윽한 그림자는 중국 고대 주민 신화 전설의 신수이다. 은허 갑골문의 연구에서 볼 수 있듯이 태음의 그윽한 그림자의 기원에 대해서는 실제로 두 가지 설이 있다. 하나는 태음은은한 그림자가 반고 창조 후, 두 장치 중의 음과 반고의 결합으로 생긴 신수이다.

두 번째 학설은 태음에는 아기의 탄생이 반고에 참여하지 않았다고 생각하는데, 태음에는 아기가 있다는 것은' 일음과 일양의 칭찬' 에서 직접 음변도의 구현이다.

이런 견해는 적어도 반고가 창조되기 전에 퍼지기 시작했고, 반고 신화 보다 더 오래되었다. 당대 학자들은 후자가 태음의 신비한 신화 원형이라고 보편적으로 생각한다.

그러나, 진나라와 한 왕조 이후 어느 쪽이든 점차 사라지고 있다. 지금 그녀와 손초는 살아 있는 신화 속에서 더 이상 서로를 볼 수 없고, 그 몇 개의 활발한 손촉조는 고서선본과 김문에 여전히 산발적인 기록이 있다.

하지만 출토된 청동기의 비문은 매우 적고 갑골문에도 몇 가지 기록이 있다. 한편 자료와 고서의 부족으로 월영에 대해 연구한 학자도 드물어서 신화 서클의 큰 아쉬움이라고 할 수 있다.

3. 응룡

응룡은 중국 고대 신화 전설 중의 익룡이다. 응룡이' 황제의 내경' 에서 치우와 과보를 죽였다고 한다. 우치수 기간 동안 꼬리가 그려진 강이 되어 물이 바다로 흘러 들어가도록? 。 또한 응룡도 기린의 조상이다. -응?

4. 황룡

황룡은 고대 신화 전설의 신수이다. 고대 기록에 따르면 황제와 대우는 모두 황룡의 화신일 것이다.

오행 사상의 표현은 황룡을 오룡 중의 하나로 본다. 4 대 신수 외에' 오령',' 가운데 노란색은 대지' 가 황룡이라는 말이 있다.

황룡은 고대에는 황권의 상징이었고, 구룡벽에서 볼 수 있었다. 황룡의 이 위치가 임황이라는 서수로 바뀌었고, 그들을 똑같이 대하는 사람도 있지만, 사실 임황은 기린의 한 가지로 황룡과 비교할 수 없다. -응?

어떤 사람들은 황룡이 황제 시대의 응룡이라고 생각하는데, 그들의 지위는 일반 용보다 훨씬 높다.

5. 청룡

청룡은 고대 신화 전설의 영수이다. 전통 문화에 속하여 4 상 중의 하나이다. 고대 중국 4 대 신수는 청룡 백호 주작 현무였다.

오행학설에 따르면 동쪽은 파란색이므로 청룡은 동양의 신, 일명' 흑룡' 이다. 민간 전설에서 청룡은 긴 뱀, 유니콘 머리, 잉어 꼬리, 긴 수염의 얼굴, 사슴 같은 뿔, 발톱 다섯 개, 두려움을 불러일으키는 모습이다.

중국에서 용은 신성하고, 최고이며, 황제의 상징이다. 동양의 대표이기도 하고, 오행은 나무에 속한다. 청록색은 나무이기 때문에 좌청룡, 유백호설이 있다.

용은 중화민족 숭배의 길조 기호이며 길상과 웅장한 상징이다. 그것의 숭배 의식으로, 나중에는 풍작과 평화를 기원하는 민간 활동으로 발전했다.

이 28 개의 별 중 7 개는 동쪽에 있다: 초점, 강, 변, 방, 신, 위, 노루. 고대인들은 그들을 재키 찬 이미지로 상상했다. 동양에 위치하여 음양오행에 따라 오방색을 맞추고, 동쪽은 파란색이므로 청룡이라고 합니다. 또 다른 설법은 용성란, 소와 유니콘, 돼지와 코끼리를 낳는다는 것이다.

6. 백호

백호는 중국 전통문화에서 도교 서구 칠성의 네 가지 이미지 중 하나이다. 오행학설에 의하면 그것은 서방을 대표하는 영수이다. 서방은 금백색이기 때문에 백호라고 불리며 가을을 대표한다. -응?

28 서방 7 박 (퀘벡, 건물, 위, 상, 비, 군웅, 신) 은 호랑이처럼 서방에 위치하고 있으며 금속, 색은 하얗다.

7. 주새

주새는 사령 중의 하나로 남방 칠야의 총칭이다. 음, 유령, 버드 나무, 별, 장, 날개, 새가 하나의 새모양으로 연결되어 있습니다.

진나라 이래로, 그것은 염제와 남방 7 박, 화관을 대표하는 신수이다. 한대에 이르러 오행학설이 일어나기 시작했는데, 그 상징적인 의미는 정병과 여름을 능가했다. -응?

많은 사람들은 봉황이나 봉황의 일종이라고 생각하지만, 사실 주작과 봉황은 매우 다르며, 주작새는 천사성 사령 중 하나로' 예기' 사령 중 하나인 봉황보다 더 고귀하다.

근대에 이르러 서구 신선새 신화 () 와 일본 유행문화의 영향을 받아 국인들은 번역과 인지상으로는 신선새를 주작으로 취급하기도 한다.

사실 중국 고대 신화 전설에는 주새가 불에서 다시 태어날 것이라는 말이 없다. 봉황열반은 곽모로 씨가 서양의 신선새 전설을 참고하여 창작한 시일 뿐이다.

8. 현무

현무는 거북이와 뱀으로 구성된 영물이다. 선무는 원래 선명, 오, 명고음이 통하기를 원했다. 신비는 검은 뜻이다. 귀신은 음침한 뜻이다.

현명은 처음에는 거북이 점술을 이렇게 묘사했다. 거북이의 등은 검은색이고, 거북이 점술은 거북이가 저승에 가서 조상에게 물어보고 답을 가져와 점술 형식으로 세상에 보여 주었다.

중국 고대 신화 중 4 대 신수는 청룡, 백호, 주새, 현무였다. 현무는 현명이라고도 하며 거북뱀의 결합체이다. 북해에 사는 수신이고 거북이는 장수한다. 현무는 장생불로의 상징이 되고 명계도 북방에 있기 때문에 북방의 신이다.

현무는 다른 세 영과는 달리' 진무대제' 라고 불리며 도교숭배의 신이다.

9. 독사

바이퍼 빈, 충실함, 충실함, 간사함, 고민이 많다: 허망함, 허언충실함, 허무함, 부정직, 허망함, 주공의 충실함, 주공의 허위, 위선, 교활함, 말은 셀 수 없다. -응?

바이퍼는 변화하고, 변화하고, 변화무쌍하다. 기괴하고 예측할 수 없는 기질 이상한, 이상한, 이상한, 악, 악마 등. 그는 말썽을 잘 일으키고 행동이 이상하다. 보기 드물게 이상하다.

뱀은 놀라움, 사고, 놀라움, 경심, 경계항진, 경계항진, 일종의 경계항진이다. 그것은 안절부절못하고, 마음이 불안하고, 정신이 불안하다. 마음이 심란하다.

독사는 음음, 어두움, 밤, 사사, 악, 방소인이 도모한다. 독사는 항상 꿈을 꾸고, 꿈을 많이 꾸고, 이상한 꿈을 꾸고, 꿈에서 자주 깨운다. 주침대는 불안하고, 침대는 불안하고, 잠을 잘 수 없고, 잠을 잘 수 없고, 자주 잠을 이루지 못한다. 바이퍼는 노란색, 검은색, 흰색입니다. 독사는 일종의 방식이다.

10, 피타고라스

피타고라스,' 마오이':' 피타고라스 코끼리, 본명 기린, 중심 지위, 그 권리는 미래에 있다. 인간과 짐승을 은폐하는 것도 일종의 덕치이다 ... 뱀 장군, 부직, 앞에서 헤엄치는 것은 자신의 하루를 통제할 권리가 있다. 불의 신을 엄호하고 투드와 협조하여 하다. "

"운사" 에는 피타고라스 () 가 실려 있다. 하늘에서 전갈사슴두룡신 () 이라고 한다. 이 땅을 천마라고 부른다.

바이두 백과-용승 구자

바이두 백과-고대 10 대 흉악수

바이두 백과-고대 10 대 신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