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음력 1월 16일: 쓰촨성 바중 등산 축제는 무슨 날인가요?
음력 1월 16일: 쓰촨성 바중 등산 축제는 무슨 날인가요?
음력 1월 16일에 등산하는 것은 바중(Bazhong)의 독특한 풍습입니다. 매년 이 시간에 바중 사람들이 친구들을 초대하여 전통 축제에 참여하겠습니다. 음력 1월 16일이 무엇인지 알아보기 위해 날짜: 쓰촨 바중 등산 축제에 대해 함께 알아볼까요?
음력 1월 16일은 바중(Bazhong)의 전통 등산 축제입니다. 바중(Bazhong) 사람들은 항상 음력 1월 16일 이후에만 한 해가 끝난다고 말합니다. 매년 등산축제 기간 동안 모든 가정에서는 베이컨과 기타 별미를 미리 준비하고, 친척과 친구들을 산마다 초대하여 만나도록 합니다. 그들에게 이것이 바로 '사랑'입니다. 하지만 언덕 꼭대기마다 자원봉사자들의 헌신적인 노력, 경비를 서고 있는 특수경찰과 교통경찰, 소방대원과 군인들의 대기 등도 볼 수 있습니다.
음력 1월 16일에 산에 오르는 것은 수천 년 동안 이어져 온 바중의 독특한 민속 문화 풍습으로, 심오한 인문학적 의미와 독특한 지역 풍습, 좋은 점이 있습니다. 대중적 기반은 바중문화의 중요한 요소이다.
민속: 입과 귀에 생생하게 살아 있는 '육설' 음력 1월 16일에 열리는 독특한 민속 축제인 바중족에는 아름다운 전설이 많이 전해진다.
푸시를 위한 희생. Bazhong Daily 기자 Li Xiudong은 "Bazhong의 16 번째 등반의 역사적 맥락과 실제적 의의"라는 기사에서 다음과 같이 썼습니다. "Zhou Jiyun은 음력 1 월 16 일 Bazhong 등산을 기념하기 위해 "쿠바 국가 탐험"이라는 책을 믿었습니다. 복희의 생일은 우리 도시의 민속학자인 고(故) 주시진(朱十玄)의 생일이기도 하다. “음력 1월 16일은 복희의 생일이라고 한다. 이날 바중 시민들은 자발적으로 모여 산을 방문해 경의를 표하고 가족의 행복과 건강, 새해의 행운을 기원했습니다. 일부 노인들에 따르면, 고대에 바중(Bazhong) 사람들은 산에 오를 때 복희사(Fuxi Temple)에 갔다고 합니다. 복희사 내부에는 두꺼운 고대 편백나무와 엄숙함이 있습니다. 하늘 줄기와 땅 가지의 60년 주기에 따라 매년 그 중 한 마리가 선택되어 절에서 근무하게 되므로 이 큰 편백나무는 복희의 뜻을 직접적으로 구현한 것입니다. 질병을 치료하고 무엇이든 할 수 있습니다. 사찰에 참배하는 사람들은 복도를 따라 줄지어 들어와 대웅전 아래에서 세 번 절하고 아홉 번 절하고 향을 피우고 종이를 종이로 바꾸었다. 그런 다음 그들은 각자 신목으로 가서 종이 그림을 붙이고 뜸 향을 피웠습니다. 지금은 복희사(Fuxi Temple)를 찾기가 어려워졌지만, 쿠바에서는 음력 1월 16일에 높은 산에 오르는 풍습이 오늘날까지 이어져 왔습니다.
장화이 왕자를 추모합니다. 사람들은 또한 음력 1월 16일에 등산하는 것이 왕세자 이현(Li Xian)을 기념하기 위한 것이라고 말합니다. 당나라 영룡 원년(680년) 8월, 오측천은 장회왕 이현(張淮)을 변방의 바중으로 강등시켰고, 이후 매년 음력 1월 16일에 평민으로 삼았다. , 왕자는 난강산과 왕왕산에 올라 북쪽 장안을 바라보며 사랑하는 사람들에게 돌아오라고 기도했습니다. 평민들은 왕자가 농사를 짓고 백성을 돌보는 일을 강조한 것에 감사하여 산에 오르도록 권유하는 것이 오랜 세월에 걸쳐 풍습이 되었습니다.
'만병을 물리친다'는 말이 있다. 청나라 도광 13년에 주서구(朱徐后)가 편찬한 『팔주역기·풍습』에서 찾아볼 수 있다. "주백병(Zu Bai Bing)은 유랑백병(Wandering Bai Bing)이라고도 불리며, 관습은 지역에 따라 다릅니다. 이 관행은 이미 원명 왕조 시대부터 있었습니다. 예를 들어, 명나라 시대에 치루(Qilu) 사람들은 사찰을 자주 방문했습니다. 음력 1월 16일, 조백병(Zou Bai Bing)이라고 합니다. 수도(베이징)에서는 주로 등불 축제를 지냈습니다. 여행할 때 정양문의 못을 만지면 액운을 없애고 온갖 질병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국왕, 사람들은 음력 1월 9일에 왕왕산에서 향을 피우고, 1월 16일에 남쪽 벽감에 올라 온갖 질병을 예방합니다." (팔주구 위원회 편집 《팔주실기》) .).
'농민 격려' 이론. 민간 전설에 따르면 당나라 왕자 이현(Li Xian)이 팔주(八州)로 강등되었고, 한때 음력 1월 16일에 많은 사람들이 그의 조언을 듣기 위해 난공산에 올라갔다고 합니다. 이에 따라 음력 1월 16일에 높은 산에 오르고 산을 참배하는 풍습이 점차 형성되었다. 오늘날까지도 메이농타이(Meinongtai) 유적은 난공산(Nankong Mountain) 기슭의 난바(Nanba)에 남아 있습니다. 메이농 테라스(Meinong Terrace)는 "주에서 남쪽으로 2마일 떨어진 곳에 있다. 동진 시대의 양주(梁州) 태수 환현(桓玄)이 농민을 격려하기 위해 이곳에 지었다고 한다." ) 농민에게 농사를 장려하는 것은 좋은 일이며 오랫동안 역사가들이 저술한 것으로 역사 고전에 포함되어 있지만 일반 대중은 그것이 동진 양주 태수 환헌(桓玄)이었다는 것을 알지 못한다 실제로 농민들을 설득한 왕자 이현이 아닌 왕조.
'왕홍'이 말했다. 1933년, 적군 제4군은 퉁장, 난장, 바중 지역에 중국에서 두 번째로 큰 소련 지역인 쓰촨-산시 혁명 기지를 건설했습니다. 1935년 적군은 일본과 싸우기 위해 북쪽으로 갔는데, 떠나기 전에 “우리는 반드시 돌아올 것이다”라는 메시지를 남겼다. 혁명과 붉은 군대의 조기 복귀. 그것은 오늘날까지 지켜지는 관습이 되었습니다.
'감동' 이론. 전 바중시 대표이자 민속 전문가인 이서성(Li Xusheng)은 "첫 달 16장 산에 오르다"라는 기사에서 다음과 같이 썼습니다. 어떤 사람들은 수백 년 전에 바중 학자들과 재학생들이 난공산에 갔다고 말합니다. 돌은 고등학교, 장문, 관직, 장래 또는 가까운 미래의 행운을 상징하며 점차 민속 관습을 형성했습니다. 또 "한 해의 수고가 끝나고 춘절에는 즐겁게 놀아야 하는데 16일이 지나면 문 앞의 종이를 태워버리면 어른들이 한다"는 속담도 있다. 장사를 하고, 아이들이 개똥을 짊어지고, 올해의 노고가 다시 시작된다”고 성명서.
공식 : 도무형문화재 목록에 포함되어 있다. 바중시 음력 1월 16일 등반은 전국에서 독특한 연례 행사로 그 인기와 규모는 2009년 춘절을 능가합니다. 음력 1월 16일 바중 등반의 연례 풍습 8월은 성 인민정부의 공식 비준을 받아 성 무형문화유산 목록에 등록되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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