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미니 프로그램 제품 분석 보고서는 매일 작성됩니다.

미니 프로그램 제품 분석 보고서는 매일 작성됩니다.

소개 : 인생이 개발 게임이고, 당신이 이 게임의 주인공이라면, 캐릭터에 생활 속성을 설정하고, 정직하게 경험치를 쌓고, 조금씩 성과를 달성하며 성공과 만족을 얻으세요. 삶의 변화를 깨닫는다.

저자는 한 가지 일을 끝까지 고수하는 것이 어려운 학생이다. 그는 처음부터 스스로 큰 목표를 세우는 경우가 많다. 주로 지속 과정이 너무 지루했기 때문에 나는 반 친구들의 추천으로 이 작은 프로그램을 사용했고 이 작은 프로그램을 분석해 달라는 요청을 받았습니다.

시험 모델: iPhone Xr

WeChat 버전: 7.0.3

시험 기간: 2019.1.30

제품 이름: Every Do 매일매일

제품 유형: 습관 만들기 앱

제품 슬로건: 악마를 퇴치하고 습관을 기르세요

제품 로고:

제품 포지셔닝: 사람들이 쉽게 좋은 습관을 기르고 완전한 삶의 변화를 이룰 수 있도록 돕는 게임화 기능을 갖춘 WeChat 미니 프로그램

제품 소개: 미니 프로그램은 처음부터 사용자를 안내합니다. 사용자는 시스템에서 권장하는 습관을 따르고 매일 조금씩 발전하면 됩니다. 체크인할 때마다 게임 경험을 얻을 수 있으며 만화 이미지에 대한 이해도 향상됩니다. 직관적입니다. 변화하고, 만화 캐릭터도 진화하고 있으며, 여러분도 성장하고 있습니다.

비즈니스 모델: 사용자 분열 커뮤니케이션을 통해 대량의 트래픽을 확보하고 이를 광고를 통해 수익화합니다.

반복에서 두 가지를 발견할 수 있습니다.

(1) 매일 사용자 경험에 큰 관심을 기울이고 있으며, 이는 보조 기능의 지속적인 증가와 최적화에서 알 수 있습니다. .

(2) 핵심 경쟁력이 뛰어나며 사용자의 삶의 발전을 목적으로 체크인의 목적이 좀 더 완벽한 삶을 위한 것임을 사용자에게 알려주고 게임화를 통해 사용자가 조금 더 추가할 수 있도록 합니다. 지루한 길의 즐거움을 위해.

성별: 여성 사용자 55%, 남성 사용자 45% UI 디자인이 귀엽고 재미있어 여성 사용자가 더 많이 유입됨

연령 분포: 18~39세 사용자 계정 약 70%를 차지하고 있으며, 사용자 연령층은 주로 학생, 사무직이 젊은 편입니다.

위의 데이터 분석을 보면 일일 사용자층의 기본 정보를 알 수 있습니다. 즉, 사용자는 젊은 경향이 있고, 청소년입니다. 대부분은 경력이 발전하는 소녀이거나 학생입니다.

제품 포지셔닝과 결합하여 주요 사용자 특성을 요약할 수 있습니다.

(1) 삶의 질에 주의를 기울이십시오

(2) 주의를 기울이십시오 자기계발 및 자신의 완벽화

(3) 3점 열정, 지속적으로 일을 수행하지 못함, 외부요인에 쉽게 동요됨

25세 미만

빨리 자신을 향상시키고 싶다

자신을 향상시키는 방법에 대해 혼란스러워

시나리오

막 학교를 졸업하고 직장에 들어간 장산은, 직장에서 큰 압박감을 느끼고 자신을 향상시키고 싶었지만 자신의 능력을 향상시키는 방법과 능력의 어떤 측면을 향상시켜야 하는지 알 수 없었습니다.

개선이 필요함

능력은 있는데 방법을 모르시나요?

해당 기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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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니 프로그램에 들어가서 원하는 목표를 선택하고, 미리 설정된 습관에 따라 천천히 따라가세요. 미니프로그램

목표는 분명하다

시작하기는 쉽지만 끝내기는 어렵고, 결국에는 지속할 수 없다

장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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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i Si는 올해 CET-4를 통과하겠다고 결심했지만 외부 간섭 요인이 너무 많아 원래 계획이 중단되거나 지속하지 못하면 프로세스가 매우 지루해집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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필요

한 가지 일을 하겠다고 결심하고 끝까지 완수

해당 기능

스스로 만들기 목표, 알림 설정, 매일 작업을 완료하는 동시에 같은 생각을 가진 사람들과 생각을 공유하고 어려움을 겪을 수 있습니다.

가이드 페이지에는 사용자 인증(생략 가능) 및 목표 선택(생략 가능)에 대한 지침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 가이드를 따르십시오. 단계별 작업을 통해 사용자는 최종적으로 달성하려는 목표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게임화 요소가 두드러지고 사용자 학습 비용이 낮으며 수용률이 높습니다.

안내 후 홈페이지에 들어가게 되는데, 사용자가 선택한 목표와 목표 달성 정도가 표시됩니다. 큰 목표는 여러 개의 작은 습관으로 나누어지며, 습관도 과학적으로 검증되어 사용자가 매일 조금씩만 실천하면 목표를 달성할 수 있다는 느낌을 갖게 하여 복잡함을 단순함과 단순함으로 줄이는 아이디어를 부각시킵니다. 완벽하게.

카드를 클릭하면 바로 체크인이 되는데, 성공적인 체크인 안내 페이지가 만화같고 귀엽습니다. 단점은 습관을 정리할 수 없다는 점이다. 가끔 확인해야 할 습관이 맨 아래에 있어서 찾는데 시간이 오래 걸린다.

습관 아이콘을 클릭하면 체크인 경험을 게시하고, 자신의 체크인 성적표를 확인하고, 체크인 순위 목록을 확인하고, 친구를 초대할 수 있는 체크인 서클에 입장할 수 있습니다. 가입하다 동시에 같은 생각을 가진 사람들과 소통할 수 있어 체크인 과정이 더 이상 외롭지 않습니다.

사용자 관점에서 볼 때 대부분의 사용자는 처음 습관을 들일 때 체크인하는 것을 쉽게 잊어버립니다. , 이전의 모든 노력이 낭비되었습니다.

Daily Do It은 습관별로 알림을 설정할 수 있으며, 알림을 통해 사용자가 빠르게 습관을 형성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사용자 경험 분석에 따르면 신규 사용자 수용도가 매우 높습니다. 푸시를 놓칠까 봐 걱정된다면 미니프로그램 공식 계정을 직접 팔로우하면 보다 효율적으로 메시지를 푸시할 수 있습니다

하단의 탐색 버튼을 클릭하면 대상 목록에 들어가고 일련의 미리 설정된 목표를 확인하려면 클릭하여 목표 달성을 위한 습관 및 기준 목록을 포함하여 목표 세부정보를 확인하세요. 어떻게 개선해야 할지 확신이 없는 사용자를 위한 안내 역할을 하며, 시스템에 미리 설정된 전략에 따라 체크인할 수 있습니다. 단점은 타겟을 커스터마이즈할 수 있는 방법이 없다는 점인데, 이는 원하는 타겟을 찾을 수 없는 사용자에게 친숙하지 않습니다.

'내'를 클릭하거나 홈페이지에서 사용자 자신의 아바타를 직접 클릭하여 개인 프로필 페이지로 들어가세요. 프로필 페이지에는 만화 이미지가 있으며, 체크인이나 공유를 통해 경험치와 보석을 얻을 수 있습니다. 만화 캐릭터는 진화하고, 사용자도 성장하고 있다. 사용자들의 미묘한 일상적 성장이 만화 캐릭터에 직관적으로 반영되어 사람들에게 강한 대체감을 선사한다.

단점은 페이지 로딩이 느리고, 변경할 수 있는 리소스가 많지 않다는 것입니다. 사용자는 만화 이미지를 볼 수 있는 욕구가 거의 없으며, 사회성이 부족합니다.

위의 제품 분석을 바탕으로 S(Strength), W(Weakness), O(Opportunity), T(Threat) 성과 분석의 SWOT 프레임워크를 바탕으로 제품을 요약하면 다음과 같습니다.

장점: 제품의 핵심 경쟁력은 다른 클럭인 애플리케이션과 비교할 때 더 고급스러운 위치에 있습니다. 이는 단순한 클럭인 애플리케이션이 아니라 완벽한 기능을 달성하는 도구입니다. 또한 게임화 요소를 더해 게임을 더욱 즐겁게 만듭니다. 전체 미니 프로그램은 사람들에게 보살핌을 받는 느낌을 주고 사용자의 감정에 주의를 기울입니다.

단점: 세부 사항이 완벽하지 않으며 사용자 경험을 개선해야 합니다. 동시에 미니 프로그램은 아직 개발 단계에 있으며 초기 단계에서는 사용자가 충분하지 않습니다. , 사용자가 서로를 감독하고 함께 성장하기 어렵게 만듭니다.

기회: 점점 더 많은 사용자가 자신을 더욱 완벽하게 만들기 위해 도구를 사용해야 합니다. 시장에는 이러한 유형의 응용 프로그램이 없습니다. 편안한 분위기에서 목표를 달성하세요.

위협: 시중에는 많은 체크인 애플리케이션이 있으며 모두 좋은 운영 모델과 비즈니스 모델을 가지고 있습니다. 현재 이 미니 프로그램의 운영 모델과 비즈니스 모델은 명확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