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전통 오페라 '모란정'과 '도화부채'를 비교하면 어느 쪽이 더 큰 성과를 거뒀나요?

전통 오페라 '모란정'과 '도화부채'를 비교하면 어느 쪽이 더 큰 성과를 거뒀나요?

'모란정'과 '도화부채'는 사실주의와 낭만주의의 차이이다. 어느 성취가 더 높은지에 관해서는 하나는 비극이고 다른 하나는 놀랍고 각각 장점이 있으며 전자가 간신히 승리한다고 말할 수 있습니다.

'모란정'은 사랑을 최우선으로 생각하고 서정적이고 다정한 편이며, 어린 딸의 섬세함으로 연인들은 결국 결혼하게 된다. 웅장하고 비극적인 분위기 있는 이야기를 만들기 위해 연인들은 둘 다 승려가 되었습니다.

두 드라마의 문학적 예술성과 실천적 의의 측면에서 보면 '모란정' 포스터가 가장 높다.

'모란정'은 '도화선'보다 먼저 출간된 작품으로, 중국판 셰익스피어인 당현조의 '임천사몽' 중 하나이다.

사랑을 위해 죽고 다시 살아난 두리니앙의 짝사랑은 반전의 서사구조와 아름답고 섬세한 가사로 호평을 받았다. Cao Xueqin과 같은 문인. 『모란정』의 출판은 서방을 압도하고 전 세계 모든 문인이 책상 위에 두고 다니는 여가용 책이 되었습니다.

'모란정'은 자유를 추구하는 젊은 남녀의 새로운 사상을 전달하고, 봉건사상에 의해 구속되고 억압받는 정신 상태를 깨뜨린다는 점에서 실천적 의미도 강하다.

명청시대의 봉건결혼에서는 사랑에 대한 이야기가 없었고, '부모의 명령과 중매인의 말'이 강조되었다. 여성에게는 결혼의 자유가 없었다. 그리고 전혀 사랑합니다. 정원의 꿈을 그린 <모란정>의 장면만 봐도 내실의 여인들이 얼마나 가혹하게 감옥에 갇혔는지를 알 수 있다. 두리니앙은 자신이 10년 넘게 살았던 남안집이 이 집에 있다는 사실을 몰랐다. 몇 년 동안 이렇게 크고 아름다운 뒷마당이 있었습니다!

'모란정' 스틸컷

봉건윤리로 두리니앙의 정신을 억압하는 것은 명백하다. 여자에게는 재능이 없는 것이 미덕이고, 재능이 없는 것은 허용되지 않는다. 진학을 위해 공부하고, 효도 조금 배우면 됩니다. 여자의 미덕은 바느질을 하는 것입니다. 당시 젊은 남녀 독자들은 『모란정』의 줄거리를 한탄하지 않을 수 없었다. 왜냐하면 같은 배를 타고 있었기 때문이다.

성주예절이 꽃피던 명나라 말기, 낭만적인 사랑을 노래한 보기 드물고 대담한 오페라인 '모란정'은 사랑을 추구하고 그리움을 품은 수많은 청춘남녀들의 마음을 감동시켰다. 결혼의 자유를 위해.

'모란정'을 읽다가 잠도 못 자고 밥도 못 먹고 우울증과 슬픔에 빠져 사망한 여성도 있다고 한다. 리니앙.

'모란정' 스틸컷

배우는 미치광이, 관객은 미치광이 두리낭의 이야기에서 눈물을 흘리는 것은 이러한 제약 속에서 겪는 고통을 보여준다. 봉건 윤리는 보편적이며 강한 정신적 반향을 불러일으켰습니다. 실제로 보기 드문 사회 예술 현상입니다. 역사, 문학, 연구의 관점에서 보면 『모란정』보다 『도화부채』가 텍스트로서 학문적 가치가 더 크다.

'도화부채'는 역사적 현실에 가까운 사극으로, 드라마 속 인물과 주요 사건은 역사적 사실에 충실하고, 일부 디테일만 예술적으로 가공됐다.

시대의 비극 아래 개인의 운명에 비극이 불가피하다는 점을 보여주는 만큼, 후리의 비극은 수천 명의 역사적 인물이 향하는 집단적 성격을 지닌다.

'도화선' 스틸컷

'도화선'은 비극성이 강하고 전설 중에서는 독특한 패턴이다. 모란정'은 사랑을 넘어 사랑의 차원, 사회국가 차원으로 올라간다.

공상인(孔商仁)은 대부분의 고전 문인과 마찬가지로 역사에 대한 집착을 갖고 있다. 그는 이 책이 세상의 흥망성쇠를 노래와 춤으로 묘사하고 있다고 말했다. 게임이 끝나면 누가 300년의 유산을 잃었는지, 무슨 일이 일어났는지, 누가 죽었는지, 어디에 안착했는지를 알려주며 시청자들을 감동적으로 울릴 뿐만 아니라, 사람들의 마음을 징벌하고 구원의 역할을 한다.

공상인은 거의 현실에 가까운 문학 작품인 『도화부채』를 통해 득실을 기록하고 후세에게 조언을 해주고 싶었다. 이 책에는 명나라를 구하고 청나라를 비판하는 사상이 있었기 때문에 강희에게 죽을 뻔했지만 재능이 있었기에 살아남았다. 이 책은 나중에 강희가 가장 좋아하는 베개책이 되었다고 합니다. 세상은 그를 『영생궁』의 저자 홍성과 비교하며 그를 “남홍북경”이라고 부른다.

훌륭한 사극인 '도화부채'는 사건과 감동을 완벽하게 결합한다. 결코 평범한 의미의 사랑극이 아니며, 남녀 간의 사랑을 바탕으로 나라의 흥망성쇠를 그린 작품으로, 연인인 방우와 리샹군의 애환을 그린 작품이다. 명나라 말기의 사회적 현실을 보여주는 주선이다.

극은 이중 단서 서술 기법을 채택합니다. 하나는 부채를 사용하여 기쁨과 슬픔을 통해 사랑을 표현하는 사랑 이야기이고, 다른 하나는 홍광 법원의 흥망 성쇠에 대한 국가 이야기입니다. 캐릭터의 운명을 바탕으로 한 남명 왕조. 양치차오는 《소설 시리즈》에서 정확한 구조, 장엄한 산문, 심오한 서스펜스를 통해 시대를 통틀어 비교할 수 없는 작품을 칭찬했습니다. 대본은 스토리텔링이 매우 뛰어나고 줄거리는 우여곡절로 가득 차 있습니다.

'도화선' 스틸컷

'도화선'의 텍스트는 여성의 영웅적인 정신을 찬양한다. 공상인이 극 전반에 걸쳐 사용하는 복숭아꽃 부채는 리샹쥔의 죽음을 거부하고 피를 흘리는 사랑의 시 부채에서 나온 것입니다. 양용유는 나중에 부채에 묻은 혈흔을 복숭아꽃 그림으로 염색했고, 마침내 부채 덕분에 허우팡위는 치샤산에서 샹쥔을 만날 수 있었다.

공상인은 원래 로맨티스트 팬에게 비극적인 색을 선사했는데, 이는 '홍루몽'의 심령옥과도 같다.

산하가 폐허가 되자 후방우, 마시영 등은 모두 청나라 조정에 항복하기로 결정했다.

그러나 리향군은 메이샹탑의 나약한 여인에 불과했지만, 가족과 조국에 충성하기 위해 사랑을 끊고 차라리 죽음을 택하는 기사도적 여주인공의 정신으로 “복숭아꽃의 운명은 희박하다. 낙엽은 밑으로 떨어지고, 미움도 깊고, 슬픔도 깊으니, 언제 갚을 수 있겠는가?” 극중 남자들의 혼탁한 모습이 흐릿하다.

청나라의 유종주(劉忠章)는 『도화선비문』을 썼다: “50년 전 일어난 일을 왕, 신하, 신하, 어린이, 친구 등 모두가 포함하는 전설이 있다. 살아 있고 세계에서 가장 유명한 전설이되었습니다. 관련 기사. 과거의 Tang Linchuan과 현재의 Li Liweng은 경쟁자가 아닙니다. "

Liu Zhongzhu는 이것의 예술적 수준을 믿습니다. 플레이는 Tang Xianzu보다 높습니다. 그러나 오페라 역사상의 업적과 영향력 측면에서 여전히 "모란 관"이 승리하고 있습니다.

'도화선' 스틸컷

'모란정'과 '도화선' 스틸컷은 남녀 간의 사랑을 표현한 작품으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출판된 지 수백 년이 넘은 이 작품은 황메이 오페라, 북경 오페라, 현대 드라마로 각색되었습니다. 하지만 '모란정'도 매우 해피엔딩으로 일반 관객의 감상 습관과 일치해 결국 연인이 결혼하는 것을 원하지 않는 관객이 많다.

인물 수가 적고 줄거리가 단순하고 이해하기 쉽기 때문에 중국인들의 사랑을 받을 뿐만 아니라 해외 여러 나라로 퍼져 세계 연극 예술의 보고로 꼽힌다. .

'모란정'은 감정과 이성의 갈등을 깊은 감성과 진실로 풀어내며, 여전히 가장 중요한 것은 아름다운 어법이다. 특히 『모란관』은 소녀들의 감성을 표현하고 있어 특히 쿤오페라의 해석형식에 적합하여 쿤오페라 예술의 걸작으로 쿤오페라계에 붐을 일으켰다. 이 작품은 여전히 ​​쿤오페라 무대에서 가장 자주 공연되는 전통극이다.

'모란정' 스틸

도화선은 소재의 특수성으로 인해 금지된 적도 있다. 게다가 가사와 음악의 리듬도 좋지 않다. 극중 등장 인물이 서로 반대되는 경우가 많고, 문학적이고 책상 중심적인 것 같아서 자주 공연 할 수 없습니다.

반면 '모란정'은 전체적인 공연성을 훼손하지 않고 꾸준히 공연되어 온 오페라 역사상의 업적은 '모란정'이 여전히 높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