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봄 축제 민속 수필을 경험해 보세요
봄 축제 민속 수필을 경험해 보세요
봄의 대련은 '도어페어', '스프링기둥', '커플', '커플'이라고도 불리며, 시대적 배경을 표현하며 깔끔하고 이중적이며 간결하고 절묘한 말로 좋은 소망을 표현한다. . 독특한 문학적 형식. 봄 축제 때마다 도시와 농촌의 모든 가정에서는 빨간색 봄 축제 대련을 선택하여 문에 붙여 축제 분위기를 더합니다.
춘절 기간에 춘절 대련을 올리는 민간 풍습은 송나라 때부터 시작되어 명나라 때 유행했다. 사료에 따르면, 명나라의 시조 주원장은 대련을 너무나 좋아해서 직접 썼을 뿐만 아니라 부하들에게도 자주 쓰라고 권했다고 합니다. 어느 새해 전날, 그는 다음과 같은 법령을 발표했습니다: "장관과 학자의 집에는 봄 축제 대련을 문에 추가해야 합니다. 설날 첫날, Taizu는 익명으로 순찰에 나갔고 매우 기뻤습니다. 봄 축제 커플은 서로를 보완합니다. 그는 어느 집에 갔을 때 문에 춘절 대련이 없는 것을 보고 왜 그러냐고 물었습니다. 알고 보니 주인은 돼지 정육점 주인으로, 설날 대련을 쓸 사람을 찾지 못해 걱정하고 있다. 주원장(Zhu Yuanzhang)은 즉시 “양손으로 생사의 길을 가르고, 한 칼로 옳고 그름의 뿌리를 베다”라는 춘절 대련을 써서 이 가족에게 주었다. 이 이야기에서 우리는 주원장이 춘절 대련을 강력하게 홍보한 것을 볼 수 있으며, 춘절 대련이 더욱 인기를 끌 수 있었던 것은 바로 그의 강력한 홍보 때문이었습니다.
청대에 이르러 춘절 대련의 사상적·예술적 수준이 크게 향상됐다. 양장주의 춘절 대련에 관한 논문 '문턱의 세 쌍'에는 춘절 대련의 유래가 자세히 설명되어 있다. 대련과 다양한 담론의 특징. 봄의 대련은 그 당시 문학과 예술의 형식이 되었습니다.
춘절 커플렛은 사용 장소에 따라 도어 센터, 프레임 페어, 수평 커튼, 스프링 스트립, 버킷 스퀘어 등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도어 중앙"은 도어 패널의 상단 중앙에 부착되어 있으며 "프레임 쌍"은 왼쪽 및 오른쪽 도어 프레임에 부착되어 있습니다. "가로 줄무늬"는 도어의 크로스바에 부착되어 있습니다. "동인"은 "도어 리프"라고도 불리며 사각형과 마름모꼴 모양으로 가구나 스크린 벽에 부착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동시에 모든 가정에서는 대문, 벽, 인방에 크고 작은 '복'이라는 글자를 붙여야 한다. 춘절에 '복'이라는 글자를 붙이는 것은 우리나라의 오랜 민속 풍습입니다. "맹량로(Meng Liang Lu)" 기록에 따르면, "새해 첫날 백화점을 쇼핑하고, 문신 복숭아 부적을 칠하고, 봄 축제를 환영합니다..."; 크든 작든 문을 쓸고, 먼지를 제거하고, 마당을 청소하고, 문신은 종을 달고, 복숭아 부적을 박고, 봄의 간판을 달고, 조상에게 제사를 지낸다." 기사 속 '봄 카드'는 빨간 종이에 '福'이라는 글자가 쓰여 있는 것이다.
'복'이라는 단어의 현재 해석은 '행복'이지만, 과거에는 '축복', '행운'을 의미했다. 춘절 기간에 '복'이라는 글자를 붙이는 것은 지금이나 과거나 사람들의 행복한 삶에 대한 염원과 더 나은 미래에 대한 염원을 표현합니다. 이러한 그리움과 염원을 더욱 잘 표현하기 위해 사람들은 '행복이 떨어졌다', '축복이 찾아왔다'라는 뜻의 '복'을 거꾸로 붙여 붙이기만 하면 된다.
'복'자가 거꾸로 붙어 있다는 민간 전설도 있다. 명나라를 세운 주원장은 살인을 준비하기 위한 비밀 표시로 '복'이라는 단어를 사용했다. 마음씨 착한 마황후는 살인의 비극을 피하기로 결심하고, 도시의 모든 사람들에게 동이 트기 전에 문에 '복'이라는 글자가 적힌 라벨을 붙이도록 명령했습니다.
물론 누구도 감히 마왕후의 뜻을 거역할 수 없었기 때문에 모든 문에는 '복'이라는 글자가 붙어 있었습니다. 그 중 한 가족은 문맹이어서 실제로 '복'이라는 단어를 거꾸로 붙여 넣었습니다. 다음 날 황제가 사람을 보내어 거리로 나갔더니 집집마다 '복' 글자가 붙은 스티커가 붙어 있었고, 한 집은 '복' 글자가 거꾸로 붙어 있는 것을 발견했습니다. 황제는 보고를 듣고 분노하여 즉시 황실 경비대에게 가족 전체를 죽이라고 명령했습니다. 마황후는 무슨 일이 일어났는지 깨닫고 주원장에게 말했다. "그 가족은 당신이 오늘 온다는 것을 알고 일부러 '복' 글자를 거꾸로 뒤집었습니다. 그것은 '행운이 찾아온다'는 뜻이 아니겠습니까?" 그 말은 이해가 되었고 그를 내보내라는 명령을 내렸고 마침내 재앙이 제거되었습니다. 그때부터 사람들은 '복'자를 거꾸로 붙여 넣기 시작했는데, 첫째는 행운을 빌고, 둘째는 마왕후를 기념하는 의미였습니다.
장수 별, 장수 복숭아, 용문을 뛰어 넘는 잉어, 풍작, 용 봉황 등 다양한 문양으로 '푸'라는 단어를 정성스럽게 그려내는 민속 사람들도 있습니다. 옛날에는 "음력 12월 24일이 되면 집집마다 큰 글자를 쓴다"는 속담이 있었습니다. 예전에는 '복'이라는 글자를 주로 손으로 썼으나 지금은 시장이나 상점에서 팔고 있습니다. .
문학적 해석
봄대련은 일종의 대련이다. 대련은 봄 대련, 생일 대련, 애가 대련, 문 대련, 홀 대련, 사원 대련, 명승 대련, 상업 대련, 게임 대련 등 다양한 형태로 나눌 수 있습니다. 봄 대련은 그중 하나 일뿐입니다. 대련이란 대궐 앞의 기둥이나 문틀에 걸거나 부착하는 수직 및 하향 대련을 말합니다. 이러한 종류의 대련은 동일한 수의 단어로 구성된 두 개의 문자열로 구성되어 서로 반대되며 특정 의미를 갖는 독립적인 스타일입니다. 즉, 상하행의 단어 수에는 제한이 없으나 동일해야 하고, 내용이 의미가 있어야 하며, 수준이 규칙적이어야 하며, 대비가 깔끔해야 합니다. 이러한 조건을 충족하는 것은 모두 2행이고, 그렇지 않으면 2행이 아닙니다.
커플릿은 중국 민족 고유의 오랜 문학 형식입니다. 원래는 복숭아의 매력에서 유래되었습니다. 복숭아 부적은 고대 우리나라의 문틀에 두 장의 복숭아 판을 걸어 놓은 것인데, 악귀를 쫓는 그림이나 조각이나 글을 새긴 것입니다. 복숭아 부적은 일찍이 진나라와 한 왕조 시대에 나타났습니다. 설날에는 "Shen Tu"와 "Yulei"의 복숭아 부적을 문 왼쪽과 오른쪽에 걸어 두는 풍습이 있었습니다.
그럼 복숭아나무는 왜 재앙을 피하고 악귀를 쫓아낼 수 있는 걸까요? 고대 중국 신화 <산해경>에 따르면, 고대에 귀신의 세계인 산이 있었는데, 이를 귀신계라 불렀다. 이 귀신국의 입구에는 왕관이 3천 리에 달할 만큼 큰 복숭아나무가 있고, 그 나무에는 매일 새벽을 알리는 황금수탉이 살고 있습니다. 아침에 황금닭이 울 때마다 밤에 떠돌던 귀신들은 귀신나라로 쫓겨나야 한다. 유령 영역의 문 양쪽에는 Shen Tu와 Yu Lei라는 두 명의 신과 인간이 서 있었습니다.
귀신이 밤에 자연에 해를 끼치는 일을 하면 즉시 잡아서 밧줄로 묶어 호랑이에게 먹이를 주게 됩니다. 그러므로 모든 귀신은 Shen Tu와 Yu Lei를 두려워합니다. 이렇게 해서 차, 율레이, 복숭아나무를 이용하여 액막이와 재난을 피하는 풍습이 사람들 사이에 퍼졌습니다. 그들은 복숭아 나무를 사용하여 Shen Tu와 Yu Lei의 이미지를 새겼거나 복숭아 나무 판에 Shen Tu와 Yu Lei의 이름을 새겨 집 문에 걸어 해악과 해를 피했습니다. 이런 종류의 복숭아 나무 판을 "Peach Run"이라고합니다.
춘절 대련은 어떻게 탄생하게 됐나?
오대 촉왕 맹창(孟長)은 파격을 좋아하는 왕이었다고 한다. 서기 964년 말, 그는 갑자기 춘절 대련을 만들겠다는 생각을 하게 되었습니다. 그의 독신 중 한 명인 Xin Yinxun은 복숭아 판에 두 문장을 써서 그의 집 문틀에 복숭아 장식으로 걸었습니다. 거주. 이 두 문장은 "새해 인사, 즐거운 명절과 장춘"입니다. 이전 문장의 주요 아이디어는 다음과 같습니다. 새해에 우리는 조상의 유산을 즐깁니다. 다음 문장의 주요 아이디어는 다음과 같습니다. 축제는 영원한 봄을 예고합니다. 이후 도부(Taofu)의 형태와 내용이 바뀌었는데, 이는 "신투(Shen Tu)"와 "율레이(Yulei)"를 대체하기 위해 평행 대련을 사용하는 것에 반영될 뿐만 아니라 도부(Taofu)의 의미를 확장하여 악과 재앙을 막는 것뿐만 아니라 , 또한 기도와 소원의 내용을 추가했습니다. 이것이 우리나라 최초의 춘절 대련이 되었습니다.
송나라 때에는 복숭아 판에 대련을 쓰는 것이 흔한 일이었습니다. 왕 안시(Wang Anshi)의 시 "원리(Yuan Ri)"는 다음과 같이 썼습니다. "폭죽 소리가 새해를 없애고 봄바람이 투소에 따뜻함을 가져옵니다. 수천 가구가 항상 새해 전날마다 새 복숭아로 오래된 부적을 교체합니다." 복숭아 매력을 걸어두는 성대한 행사. 동시에 문신이 출현하고 붉은 종이에 행복과 상서로움을 상징하는 복숭아 부적을 쓰게 되면서 과거 악령을 물리치고 재난을 피하는 복숭아 부적의 사명이 점차 서양으로 옮겨졌습니다. 새해의 행운과 풍성한 수확을 기원하는 사람들의 기도를 표현하기 위해 복숭아 부적의 내용이 진화했습니다.
'춘연'이라는 용어는 명나라 초기에 등장했다. 명나라 태조 주원장(Taizu Zhu Yuanzhang)이 황제가 된 후, 그는 화려함과 소란함을 좋아했고, 매년 섣달 그믐날마다 부유한 가문들이 게시한 복숭아 부적을 좋아했기 때문에 그것을 홍보하고 싶었습니다. 섣달 그믐 날이 오기 전에 그는 Jinling의 모든 가정에서 새해를 맞이하기 위해 문틀에 빨간 종이에 쓴 봄 축제 대련을 붙여야 한다는 황실 칙령을 발표했습니다. 설날 첫날 아침, 주원장(Zhu Yuanzhang)은 집집마다 익명으로 춘절 대련을 시찰했습니다. 그는 잘 쓰여진 춘절 대련을 볼 때마다 매우 기뻐하며 찬사를 아끼지 않았습니다. 조사를 하던 중 한 가족이 춘절 대련을 게시하지 않은 것을 보고 주원장(朱源章)은 몹시 화가 나서 이유를 물었고, 수행원은 “이 사람은 돼지를 죽이고 손질하는 일을 하고 있는 사람입니다.”라고 대답했습니다. 새해를 맞이했지만 글을 쓸 사람을 고용할 시간이 없었습니다. 주원장은 사람들에게 펜과 잉크, 종이와 벼루를 가져오라고 명령하고 가족들을 위해 "양손으로 생사의 길을 가르고, 칼 하나로 옳고 그름의 뿌리를 베라"는 시를 썼다. 그는 계속해서 순찰을 했다. 얼마 후 주원장이 시찰을 마치고 궁으로 돌아왔을 때, 백정집에 자신이 쓴 설(春) 대련이 놓여 있지 않은 것을 보고 무슨 일이냐고 물었다. 집주인이 정중하게 대답했다: "이 대련은 황제가 친히 지은 것입니다. 우리는 그것을 중앙 홀에 높이 걸고 매일 향을 피워 제사를 지냅니다." 주원장은 이 말을 듣고 매우 기뻐하며 신하들에게 상을 주라고 명령했습니다. 은화 30냥을 가진 가족. 『춘절 대연』의 명명과 승격은 주원장이 행정 명령과 황실 칙령을 통해 각 가정에서 추진한 것임을 알 수 있다.
시간이 지남에 따라 춘절 대련은 광범위한 개념이 되었고, 많은 하위 카테고리가 생겨났다. 사용 장소에 따라 프레임쌍, 수평드레이프, 스프링스트립, 버킷스퀘어 등으로 구분할 수 있습니다. 왼쪽 및 오른쪽 문틀에 부착된 "프레임 쌍"은 우리의 일반적인 봄 축제 커플입니다. 문 가로대에 부착된 "가로 스트립"은 "봄 축제 스트립"의 수평 두루마리입니다. "위를 올려다 행복을 보세요", "무사히 들어가고 나가세요", "부자가 되신 것을 축하합니다" 및 "두진"과 같은 지역 단일 텍스트; "문잎"이라고도 불리는 사각형 마름모는 일반적으로 가구, 단일 문 또는 스크린 벽에 게시됩니다. 봄 축제 기간 동안 사람들은 "복"이라는 단어를 거꾸로 붙여넣는 것을 좋아하는데 이는 이러한 종류의 "두진"에 속합니다. ".
춘절 대련에 대한 중국인의 애착
진나라와 한나라 때부터 계산하면 우리나라에서 춘절 대련을 붙인 역사는 2천년인데 왜 우리 인민들은 설날 대련 붙이기를 그토록 좋아했습니까? 여기에는 우리 민족의 전통적인 사고와 관념이 관련되어 있습니다. '한 해의 계획은 봄부터 시작된다'는 말이 있듯이 우리 인민은 예로부터 미래에 희망을 걸고 미래에 행운이 있기를 기원하는 낙천적인 사고방식을 갖고 있었습니다. 지난 한 해에 어떤 행복한 일, 자랑스러운 일, 불만족스러운 일이 있었더라도 내년에는 더 나은 일이 있기를 항상 바랍니다. 따라서 새해가 다가오면 봄 축제 대련을 게시하는 것이 바로 이러한 목적을 달성하는 것입니다. 그들은 춘절 대련을 사용하여 지난 한 해의 기쁨과 행복을 표현하거나 새해에 대한 기대와 높은 희망을 표현합니다. 한 해를 잘 시작하는 것이 가장 즐겁고 상서로운 일이라는 전통적인 개념에 따라 그들은 매년 봄 축제 대련을 게시하여 좋은 감정과 미래에 대한 좋은 기대를 표현합니다. 동시에 우리 인민들은 명절, 상서로움, 활기가 넘치는 명절에 큰 관심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잘 먹고, 잘 마시고, 새 옷을 입고, 폭죽을 터뜨리고, 친척과 친구를 방문하는 등은 모두 명절 심리를 반영합니다. 봄 축제 대련은 사람들의 축제 심리를 강화하고 분위기를 연출하는 외부 수단일 뿐입니다.
춘절 작문의 요건
춘절은 고대 중국 병행 산문에서 파생된 새로운 문체일 뿐만 아니라 중국 시의 전통을 차용한 문학적 형식이다. 고대의 병행 산문이나 시와는 다른 독특한 형식을 지닌 독립된 문체이다.
운문이나 평행산문의 대조문은 훌륭한 대행문인 경우가 많지만, 운문이나 평행산문과 독립적으로 존재할 때만 대문이라고 부를 수 있다. 가장 눈에 띄는 특징은 쌍으로 된 형태로, 두 쌍의 쌍이 서로 '대립'하고, 그 내용이 서로를 반영하며 긴밀하게 연결되어 있다는 점이다. 대행의 상하행은 완전하고 통일된 구조와 명확하고 간결한 언어를 가져야 한다. 구체적인 요구사항은 다음과 같습니다.
먼저 상위 및 하위 커플릿의 단어 수가 동일해야 합니다.
예: "새해는 매년 부와 번영을 가져오며, 풍년은 평안과 번영을 가져옵니다." 이 쌍의 각 쌍은 7자로 되어 있으며, 상하에는 문자 수가 있습니다. 대련은 봄 축제 대련의 가장 기본적인 요구 사항입니다. 그러나 다른 현상도 있습니다. 1916년 대도둑 위안스카이가 죽은 후, 전국 각지에서 사람들이 달려와 서로 이야기하고 기뻐하며 춤을 췄습니다. 쓰촨(Sichuan)의 어떤 학자가 베이징으로 가서 위안스카이에게 애가를 보내겠다고 선언했습니다. 이 말을 들은 마을 사람들은 충격을 받고 어리둥절해하며 그가 쓴 쌍문을 펼쳐 읽었다. '원세개는 영원하며 중국 인민 만세'.
이 글을 읽은 사람들은 웃음을 참을 수 없었다. 문인들은 고의로 "무엇을 웃고 있습니까? "라고 물었고 솔직하게 말한 한 청년은 "첫 번째 쌍의 '원세개'라는 세 단어가 두 번째 쌍의 '중국인'이라는 네 단어와 어떻게 일치할 수 있습니까?"라고 말했습니다. 이것을 듣고 문인은 "치!"라고 말했고, 그는 웃으며 말했다: "그런데 위안스카이는 중국 사람들을 도울 수 없습니다!" 이 이야기는 "애가의 대련"과 "애가의 대련"에 관한 이야기입니다. 또한 춘절에 관계없이 다른 대행이든 상하 대행의 문자 수가 동일하지 않으면 매우 특별한 대행일 수 있음을 보여주는 대행의 일종이기도 합니다.
둘째, 상하행의 구문이 동일해야 하며, 품사가 일관되어야 합니다.
즉, 첫 번째 쌍을 구성하는 각 문구에는 여러 단어가 있어야 하고, 두 번째 쌍의 해당 문구에도 여러 단어가 있어야 합니다. 상위 및 하위 쌍의 품사는 명사, 동사, 형용사 등과 같은 단어의 범주 속성이 동일 및 상대 모두 동일한 순서로 배열되어야 함을 의미합니다. 예를 들어, 방금 언급한 것처럼 "새해는 매년 부와 행운을 가져오고, 풍년과 풍년은 평화와 번영을 가져옵니다." 각 쌍은 세 가지 문구로 구성됩니다. 즉, 새해-부와 명예-매년 행운을 빕니다. 좋은 해 – 평화와 번영 – 해가 갈수록 더 좋아집니다. 상부와 하부 커플릿은 동일합니다. 이 두 단어에서 "새롭다"와 "좋은"이라는 단어는 모두 형용사입니다. "봄", "수", "부", "평화"는 모두 명사입니다. "Nian Nian"과 "Bu Bu"는 모두 부사이고 "好"와 "高"는 모두 동사입니다. 이 요구 사항은 주로 대칭적인 예술적 언어를 사용하여 이념적 내용을 더 잘 표현하는 것입니다.
셋째, 상하선의 균형이 맞아야 한다.
상행과 하행의 표현에 있어 상대적인 리듬, 즉 수평과 경사의 조화에 주목해야 한다. 이는 주로 조화로운 리듬, 분산된 기복, 선율, 울리는 힘을 위한 것입니다. 지샤오란은 남쪽으로 여행을 떠나 항저우에 왔는데, 친구가 그를 위해 연회를 열어 몸을 정화했다고 합니다. 연회 동안 손님과 호스트는 커플로 응답했습니다. 지샤오란은 사고력이 빠르고 말을 할 때 완벽한 문장을 구사할 수 있는 인물로 그의 친구들은 그를 북한의 고아라고 칭찬했습니다. Xiaolan은 "만리장성 너머에는 북쪽에 재능 있는 사람들이 있는데 어디서 이야기를 시작해야 합니까?"라고 말했습니다. 한 친구는 "나는 몇 년 전에 북쪽에 가서 한 쌍의 노래를 가지고 왔습니다. "샤오란은 의아해하며 물었다: "형제님, 상대방이 대답할 수 없는 문장이 무엇이라고 말했습니까?" 그의 친구는 첫 번째 쌍을 부드럽게 읽었습니다. 쌍둥이 타워가 모든 방향에서 희미하게 보입니다. 7층에. Ji Xiaolan은 이 말을 듣고 큰 소리로 웃으며 말했습니다. "그렇게 간단한 문장이라 대답할 필요가 없다고 생각해서 옳지 않다고 하더군요!" 친구가 혼란스러워하며 말했습니다. "그렇다면 두 번째 줄은 어떻게 해야 할까요?" 맞나요?" 지샤오란 그는 불쑥 말했다: 혼자 손바닥을 흔들면서 그의 다섯 손가락은 세 개는 길고 두 개는 짧다. 이 말을 들은 친구는 두 번째 쌍을 찾았을 뿐만 아니라 지샤오란의 지능에 감탄했다. "쌍둥이 타워가 희미하게 보이고, 7개의 층이 사방으로 펼쳐져 있고, 손바닥 하나가 흔들리고, 다섯 손가락은 길고 두 개는 짧다"라는 쌍으로, 레벨의 조화로운 균형을 이루고 조화로운 리듬의 예술적 효과를 달성합니다. 기복, 멜로디, 울림 및 강력함.
넷째, 손바닥을 닫지 마세요.
소위 '손바닥 합치기'는 의미를 반복하고 펜과 잉크를 낭비한다. 예를 들어, 옛날 상인들이 흔히 사용하는 춘절 대련 중 하나는 "장사가 세계 곳곳에서 번성하고 삼강까지 부(富)가 부흥한다"고 말했습니다. 이 한 쌍의 설날 대련은 규칙적인 리듬과 깔끔한 대비를 가지고 있으며, 폭죽소리와 함께 '부자되신 것을 축하합니다'라는 분위기와 조화를 이루며 비즈니스계에서 매우 인기가 높습니다. 그러나 좀 더 자세히 살펴보면 '4대해를 잇다'와 '3강에 다다르다'는 의미가 동일하고 반복되는 의미를 갖고 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7자 쌍에는 14자만이 있는데, 그 중 6자는 3자 내용을 표현하므로 의미 중복이 발생합니다. 대련은 기사에서 가장 간결한 스타일이며 펜과 잉크의 낭비가 허용되지 않습니다. 더 적은 단어로 더 많은 정보를 제공하려면 동일한 의미를 나타내는 두 쌍의 쌍을 피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예를 들어 신년 대련에서 '천하를 흔든다' 대 '천하를 흔든다', '상서로운 빛을 보낸다' 대 '상상스러운 에너지'를 사용하는 것도 의미상 반복이며 모두 '결합'의 문제에 속한다. 손바닥".
다섯째, 대련의 가로 패턴을 선택하세요.
횡피는 가로배치, 가로이마, 가로대라고도 불린다. 애가대련과 장수대련을 제외하면 대부분의 가로 휘장을 사용한다. 수평 파이와 대련의 내용 사이에는 불가분의 관계가 있습니다. 좋은 수평 드레이핑은 케이크 위에 장식이 될 수 있습니다. 즉, 수평선은 대련의 내용과 대련의 주제, 그리고 마무리를 승화시킨 것이다.
글쓰기 기법 측면에서 가장 일반적인 형태는 세 가지 형태로 나눌 수 있다.
첫 번째는 "봄 축제를 축하합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와 같이 제목이 가로로 드리워진 자유형 대련입니다. 등, 대련 게시 목적을 직접 언급합니다.
두 번째는 배너에 강조 표시되는 자유형 대련입니다. 좋은 해와 평화의 해는 점점 더 좋아질 것입니다." 마무리 터치는 "상서로운 별이 높이 빛난다"입니다. 세 번째는 두 쌍이 상호 보완적이고 상호 강화된다는 것입니다. 예를 들어 "부담을 줄이고 사람들을 돌보고, 강력한 동풍은 종종 가난한 사람들을 돕고 빈곤을 구제하며, 소소 봄비는 항상 사랑을 걱정합니다. 기타 그들은 당 중앙위원회의 "항상 따뜻함"과 "보살핌"에 대한 인민의 비교할 수없는 감사를 표명 할뿐만 아니라 당의 위대한 미래와 광채를 칭찬합니다. 헝피는 대부분 4글자인데, 예전에는 오른쪽에서 왼쪽으로 가로로 썼는데, 요즘은 오른쪽에서 왼쪽으로 쓰는 것이 형식적이다. 가로 현수막은 문인방 중앙에 부착하고, 글자체는 상하행의 스타일과 일치하며 상하선을 반영해야 한다.
춘절 대련은 어떻게 선택하나요?
춘절 대련은 널리 퍼져 있으며, 거의 모든 가정에서 설날에 게시합니다. 뿐만 아니라 일부 레스토랑, 미용실, 호텔, 식료품점 및 기타 기업 및 기업에서도 춘절 대련을 게시합니다. 여기에는 봄 축제 대련을 선택하는 방법에 대한 문제가 포함됩니다.
우선 춘절 대련은 건전한 미적 개념과 미적 추구를 강조해야 한다.
춘절 대련을 게시하는 주민이든 단위이든 건전한 미적 취향과 추구를 반영해야 합니다. 이러한 미학적 추구 중 일부는 조국의 번영과 번영에 기초를 두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봄이 돌아오고 땅에 모든 꽃이 피고 중국의 모든 것이 따뜻한 태양으로 빛납니다." 이러한 춘절 대련은 수백 송이의 꽃이 피고 만물이 빛날 때 조국의 번영을 요약하고, 새 시대의 새로운 모습을 찬양하며, 끊임없이 변화하고 아름다운 조국의 삶에 대한 대련의 창시자의 찬미를 드러낸다. 모국. 일부 춘절 대련은 "하룻밤, 2년 연속, 매년 만족스럽고, 다섯 번째 시계는 2년으로 나뉘며, 매년은 만족스럽다." "시간이 지날수록 사람의 수명이 길어지고, 봄은 온 우주를 축복으로 가득 채운다." 이런 종류의 가족 봄 축제 대련은 모든 일이 잘되고 모든 일이 잘되기를 바라며 내년에 대한 축복과 소망을 표현합니다.
둘째, 춘절 대련을 올리는 것은 자신의 개성을 반영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춘절 대련을 게시하는 목적은 어떤 희망과 축복을 표현하는 것이기 때문에 사람, 업종, 정체성이 다르면 서로 다른 소망과 축복을 가질 수 있으므로 춘절 대련을 게시하는 것은 그 안에 있어야 합니다. 자신의 전문 분야에 맞춰. 예를 들면, “봄이 좋고, 곡식이 무성하고, 싹이 무성하고, 사람이 싱싱하고 벼가 풍족하다.”는 농민들의 새해 소망과 축복을 담은 춘절연어입니다. "백화점은 눈부시게 빛나고, 진열장에는 봄, 여름, 가을, 겨울 상품이 가득하고, 건물은 번창하고, 동서남북 건물은 손님으로 가득 차 있습니다." 사업 번영을 촉진합니다. “분필 한 조각이 계속 비가 되어 복숭아와 자두를 키우고, 3척의 연단이 봄바람을 흔들며 기둥을 어루만집니다.” 선생님 가족이 올려주신 설날의 대련입니다. 각자의 특성을 반영한 이러한 춘절 대련은 그들의 직업에 대한 비교할 수 없는 사랑과 충성스러운 전문성을 더욱 강조합니다. 물론 나라의 거시적 관점에서 출발하여 조국의 번영을 찬양하고 조국과 사회주의에 대한 사랑을 표현하며 조국과 사회의 미래를 열광적으로 찬양하는 춘절 대련은 가족과 직장 단위 모두에서 게시할 수 있습니다. 이 대련이 게시될 수 있다는 것은 의심의 여지가 없습니다. 우리는 개성 표현을 논할 때 주로 춘절 대련을 연달아 올리지 않는다는 점을 강조합니다. 즉, 노동자 가족으로서 '돼지를 열심히 키우면 세 식구가 잘 살고, 일을 하면 세 식구가 잘 산다'는 춘절 대련을 내세우면 웃음을 자아낸다는 것이다. 농사를 열심히 해서 가을에는 열매가 풍성할 것입니다."
셋째, 춘절 대련 포스팅입니다.
춘절 대련 게시는 전통 규정을 준수해야 하며, 설날 대련은 세로로 게시해야 합니다. 상부 커플릿은 오른쪽(문 왼쪽)에 부착하고, 두 번째 커플릿은 왼쪽(문 오른쪽)에 부착해야 합니다. 상단 및 하단 커플릿은 뒤로 붙여넣을 수 없습니다. 예를 들어 "봄이 오니 땅이 피어나고 모든 꽃이 피고 태양이 따뜻해지며 중국의 모든 것이 빛난다"는 내용의 관점에서 "봄이 오고 모든 것이 피어난다"라고 게시할 수 없습니다. 첫 번째 쌍과 두 번째 쌍은 인과관계가 있다. '봄이 땅에 돌아오고 수백 송이의 꽃이 피어난다'는 뜻으로 '중국의 모든 것이 따뜻한 태양으로 빛난다'는 뜻이다. 인과관계가 드러나 읽기가 어색해진다. 수준과 수준을 보면 춘절 대련의 상하문의 수준을 통해 상하대문을 판단할 수 있다. 이 대련의 첫 번째 대련의 마지막 단어 "연"은 4개의 성조를 가지고 있는데, 이는 평탄한 성조입니다. 두 번째 줄의 마지막 단어 "회"는 단음, 즉 사음이다. 일반적으로 마지막 단어가 세 번째나 네 번째 성(사성)이면 첫 번째 쌍성이며, 마지막 단어가 첫 번째나 두 번째 성(평성)이면 두 번째 쌍성입니다. 그러나 첫 번째 한음의 마지막 단어가 평성으로 되어 있고 두 번째 한음의 마지막 단어가 사음으로 되어 있는 경우도 있습니다. 이 경우에는 춘제의 내용을 기준으로 상대련과 하대련을 판단할 필요가 있다. 이를 위해서는 게시할 때 대련을 주의 깊게 읽고 대련의 내용을 진정으로 이해해야 합니다.
또한, 설날 대련의 크기는 집 문 크기에 맞춰야 합니다. 춘절 대련은 주민 집 현관문에 15~20cm 너비로 붙이는 것이 가장 좋으며, 상인 집 출입구에는 20~30cm 정도의 춘절 대련을 게시하는 것이 가장 좋다고 한다. 조화롭고 관대해 보이도록 문 너비. 일부 고층 건물의 문에 춘절 대련을 붙일 경우, 설날 대련의 너비는 40센티미터를 넘지 않아야 합니다.
예:
배꽃 뜰은 밤에 아름답습니다.
캣킨 연못에는 미풍이 잔잔합니다.
책산에는 길이 있고 부지런함은 길이며, 배움의 바다는 끝이 없고 배는 노력으로 만들어진다.
폭죽 소리가 묵은 해를 보내고,
붉은 매화가 새해를 맞이합니다
대련의 분류, 규격 및 제작 방법
커플 분류
청나라 양장주의 "커플총화", "커플연속화", "커플삼화"는 커플을 이야기, 반응, 사찰 등 10가지 범주로 나누었습니다. , 건물, 명승지, 격언, 일화, 비가, 문장집, 기타 접사. 중화민국에서 간행된 『대련집』은 대련을 경축, 애도, 건물, 학교, 기업, 길드 홀, 사찰, 수도원, 극장, 가옥, 정원, 노년, 명승지 등 20가지 범주로 분류했습니다. , 투자 선물, 향수, 단어모음, 문장모음, 코미디, 토속어, 기타. 두 분류 방법 모두 실제 범위에 따라 구분되지만 후자가 전자보다 더 상세합니다. 대련의 본문 구조, 수사적 기량, 논리적 관계에 따라 분류하면 40~50가지가 된다. 예:
1. 이중 형태: 음성 쌍, 물질 쌍, 긍정 쌍, 반대, 작업 쌍, 넓은 쌍, 흐르는 쌍, 회문 쌍, 골무 쌍 등
2. 수사적 기법: 은유, 과장, 수사, 말장난, 질문, 동음이의어.
3. 단어 활용 능력: 내재된 단어, 숨은 단어, 복합어, 반복되는 단어, 부수, 단어 분석, 단어 분리, 숫자 등
4. 논리적 구조: 병치, 전환, 선택, 원인 및 결과.
사회가 발전하고 문화가 더욱 발전함에 따라 대련의 주제는 더욱 완전하고 완벽해질 것입니다.
커플릿의 표준 및 생성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커플릿은 "쌍"이어야 합니다. 즉, 상위 커플릿과 하위 커플릿으로 구성됩니다. 상위 및 하위 쌍의 단어 수는 동일해야 하며 내용은 일관되어야 합니다. 즉, 상위 및 하위 쌍이 함께 "연결"되어야 하며 관련되지 않은 두 문장을 무작위로 결합하여 쌍을 형성할 수 없습니다. 대련의 주제는 내용이 복잡하고, 형태가 다양하며, 대조와 균형에 대한 엄격한 요구사항을 지닌 포괄적인 주제이다. 이 책은 대련 작문을 배우는 사람들이 참고할 수 있도록 대련의 기준에 따라 창작 방법을 설명하고 분석할 것이다.
1911년 혁명에서 승리의 결실을 거둔 후, 나라의 대도둑 원세개는 황제가 되는 꿈을 꾸기 시작했으나 의복이 무대에 오르기 전에 세상을 떠났다. 그가 죽은 후 누군가가 그에게 다음과 같은 애가를 전해주었습니다.
원세개는 영원히 살 것입니다.
중국 인민 만세.
말 그대로 이 대련에는 악의가 없지만, 자세히 읽어보면 첫 번째 대련은 5자, 두 번째 대련은 6자라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집사 중 한 명이 그 단서를 보고 몰래 애도자에게 이렇게 말했습니다. 이 애가의 목적은 좋지 않습니다. 우리 위안씨가 사람들을 실망시켰다는 뜻입니다!
이 작은 이야기는 위쪽과 아래쪽 쌍의 문자 수가 동일해야 함을 보여줍니다. 대련은 일반적으로 세로로 쓰는데, 첫 번째 대련의 마지막 글자(사선)를 오른쪽(위 손)에 붙이고, 두 번째 대련의 마지막 글자(단조)를 왼쪽(아래 손)에 붙입니다.
대련의 대립은 시의 대립과 비슷하지만 시보다 더 까다롭다. 넓은 쌍과 좁은 쌍이 있습니다. 넓은 쌍은 위쪽과 아래쪽 대련의 내용을 연결하여 대련을 형성하기만 하면 되고, 좁은 쌍은 엄격하게 "Li Weng Duiyun"의 표준에 따라 작성해야 합니다. 그러나 실제 대련에서는 넓은 쌍을 사용하는 경우가 많고, 대조에 대한 요구 사항이 너무 엄격하여 사람의 사고를 제한하고 본문에 해를 끼칠 수 있다는 의심이 있기 때문에 좁은 쌍이 자주 사용되므로 거의 사용되지 않습니다.
3. 중국의 4성 및 대련
대행의 음높이와 경사의 규칙은 기본적으로 시의 규칙과 동일합니다. 다섯과 둘, 마흔과 여섯은 서로 구별됩니다.
대련의 상하선은 어떻게 결정하나요? 대련의 내용을 구별하는 것 외에도 대행말의 모호한 어조로 판단하는 것이 더 중요하다. 대련에서는 첫 번째 대행의 마지막 단어는 사성으로, 두 번째 대행의 마지막 단어는 단조로 하도록 엄격히 규정하고 있다. 후대에서는 이 규칙을 '기복'이라고 불렀습니다. 고대 중국과 현대 중국의 '4성'은 다소 다르다는 점에 유의해야 합니다. 한어병음이 보급되고 북경발음을 국가공용어로 채택한 이후 동일한 한자가 바뀌었다. 예를 들어, "Peiwen Yunfu"의 음운 기준에 따르면 Ping, Shang, Qu 및 Ru의 네 가지 성조가 있습니다. 핑 톤은 "핑"으로 분류되며, 샹(Shang), 라이(Lai), 루(Ru)는 모두 "廄"로 요약됩니다. 베이징 억양에 따르면 Yinping, Yangping, Shangsheng 및 Qusheng으로 구분됩니다. 결과적으로 Pingsheng의 문자가 더 많아지고 Qushengsheng의 문자 중 일부는 Pingsheng으로 분류됩니다. 대련 작곡을 배우는 동지들에게는 가치가 있습니다. 예로부터 많은 언어학자들이 고대 중국어의 4성조에 대해 상대적으로 자세하게 설명해왔다. 루 시바쿠(Ru Shivacu)는 그의 저서 『옥조송주(Jade Key Song Jue)』에서 다음과 같이 분석했다.
1. Ping - Ping Sing과 Ping Dao, 너무 조용히 굴지 마세요. 읽어보면 발음이 온화하고, 끝음이 길고, 여운이 남는다.
2. 올라가십시오 - 큰 소리로 격렬하게 외치십시오. 발음이 크고 소리가 짧으며 끝이 없습니다.
3. 가서 긴 여행에 대한 슬픔을 표현하십시오. 떨어지는 음의 발음은 둥그스름하고 끝음은 짧고 고음이다.
4. Enter - 진입음이 짧고 다급합니다. 들어오는 성의 발음은 단순하고 급하며, 끝나는 성은 짧고 낮으며 끝이 없습니다.
일반적으로 핑톤 문자는 부드러운 소리와 긴 최종 소리를 가지고 있습니다. 경사 문자는 종성이 짧거나 종성이 없습니다. 현대 언어학자인 유반농(劉bannong) 선생은 고대 중국어의 4성에 대한 시베큠의 분석이 정확하다는 것을 처음으로 확인했다. Bannong 씨는 자신의 연구를 바탕으로 "평평한 음은 일반적으로 균형 잡힌 음으로 알려진 우여곡절이 가장 적습니다. 올라가는 두 음이 상승, 하강, 하강의 비틀림을 가장 많이 가지고 있습니다."라고 덧붙였습니다. , 또는 상승음이 가장 짧은 언밸런스한 톤이어야 하며 이를 촉진 톤이라고 합니다.” 반농 씨의 논의는 간단하고 명확합니다.
장실루 선생님은 플랫톤을 더 간략하게 두 가지 범주로 나누었습니다. 플랫톤은 긴 스텝이 있는 부분이고, 경사음은 짧은 스텝이 있는 부분입니다. 가장 큰 차이점은 플랫톤입니다. 저자는 또한 고대 중국어의 네 가지 성조가 장보와 단보로 나뉘는 것 외에도 발음 수준도 매우 다르다고 생각합니다. 예를 들어 "동동량두"는 평탄한 성조에서 시작됩니다. 음계가 점차 증가하여 하강하는 음이 최고점에 도달합니다. 즉, 세 번째 성의 발음이 가장 높습니다. 입구 소리가 급락하고 볼륨이 낮고 짧고 간결합니다. 간단히 말해서, 평탄한 목소리는 슬프고 평화롭고, 올라가는 목소리는 날카롭고 높으며, 떨어지는 목소리는 맑고 먼 느낌이며, 들어오는 목소리는 직선적이고 빠릅니다. 위의 논의는 일반적인 방법일 뿐이며 독자들의 연구와 실습을 통해 이를 검증할 수 있다.
사성 구별 능력을 연습하기 위해 고대인들은 핑과 레이의 기본 지식을 능숙하게 익힐 수 있는 한 다음과 같은 32개의 문자를 핑과 레이의 기본 지식을 수련하는 문자로 나열했습니다. 이 문자의 레이를 읽으면 다른 문자의 핑과 레이가 평행선을 그릴 수 있고 읽은 후 즉시 이해할 수 있습니다.
1. 일이 삼 사 오 육 칠 팔 구 십. 이 10개의 숫자는 순서대로입니다. 입력, 이동, 레벨, 이동, 입력, 입력, 이동입니다.
2. A, B, B, D, 우, 지, Geng, Xin, Rengui. 이 십자가의 레벨은 다음과 같습니다: 들어가다, 올라가다, 올라가다, 올라가다, 올라가다, 올라가다, 올라가다, 올라가다.
3. Zichou Yin Mao Chen Si Wu는 You Shu Hai에 지원하지 않았습니다. 이 12개의 문자는 다음과 같습니다. Shang Shang Ping Shang Ping Shang Shang Ping Shang Shang을 입력합니다.
중국어의 4성에는 북경 억양이 있는데, 음평(陰平), 양핑(陽平), 상승성, 하강성으로 모두 고대 중국의 4성에서 발전한 것이다. 고대 중국의 4성조를 표준으로 삼는다. 요즘에는 발음 교정 외에 현대 중국어의 4성조를 대화체 구성, 시 쓰기, 가사 채우기 등에 거의 사용하지 않습니다. 그러나 표준 중국어의 보급과 시간의 흐름에 따라 마침내 현대 중국어의 4가지 성조가 사람들에게 받아들여졌습니다.
4. 알아야 할 사항: 일부 중국어 문자는 항상 같은 의미로 사용되어 왔으며 kan, jiao, wei, si, pang과 같이 플랫하거나 경사진 소리에 사용될 수 있습니다... 몇 가지 예는 다음과 같습니다.
(1)" "본다"는 평탄한 음색으로 사용됩니다. 매일 향로에서 보라색 연기가 나고, 멀리 강 앞에 폭포가 걸려 있는 것을 볼 수 있으며, 물은 3천 피트 아래로 흘러내리는 것으로 추정됩니다. 하늘에서 떨어지는 은하수가 되는 것입니다.
(2) "Look"은 단조로운 톤으로 만들어졌습니다. 자두는 신맛이 나고 치아에 튀고, 바나나는 녹색이고 방충망으로 덮여 있어서 하루가 길어서 잠이 듭니다. 아무 생각 없이 아이들이 버드나무 꽃을 따는 모습을 지켜봅니다.
(3) "Jiao"는 단조롭게 발음됩니다. 체리, 살구, 복숭아, 두리안이 차례로 꽃을 피워서 Jiao가 창가에 하나씩 심어져 있습니다. 버드나무를 배경으로 맑은 그늘이 집 안으로 들어옵니다.
(4) "가르치다"는 비스듬한 어조로 만들어졌습니다. 분필 생활도 행복하고, 좋은 인재를 적성에 따라 교육하고, 정원에는 복숭아와 자두가 가득하고, 활력이 넘치며, 비와 봄바람이 연달아 내린다.
(5) "Wei"는 단조로운 음색입니다. 하나는 창사로 이동하여 서쪽으로 장안을 바라보고 있지만 황학루에서 옥피리를 연주하고 매화를 연주하는 것입니다. 5월에 장성(江cheng)에서는 꽃이 핀다.
(6) '위'는 비스듬한 어조로 발음됩니다. 원래 한왕이 큰 공을 세우기 위한 것이었지만 그는 자신을 고려하지 않았습니다. 나는 토끼가 끝날 것을 알고 있었습니다. 개 요리를 하다가 화이인에서 낚시를 하게 된 게 후회됐다.
4. 대련의 구문 구조
운과 대조를 요구하는 것 외에도 대련에는 구문과 구조에 대한 특정 규칙이 있습니다. 예:
빨간색을 흔들거나
녹색을 섞습니다.
(단일 그룹, 2자 구조)
겸손 혜택
완전 손실.
(단일 그룹, 3자 구조)
자신이 가진 것에 만족하세요.
인내하고 평화롭게 지내세요.
(단일 그룹, 4자 구조)
치자나무는 동심원 모양의 매듭으로 배치되어 있습니다.
연꽃은 꽃자루 모양으로 피어납니다.
(단일 그룹, 5자 구조)
충귀의 가지에는 향기가 가득합니다.
곤산의 옥은 도시를 연결합니다.
(복합그룹, 6자 구조)
봄강에 젖어있는 복숭아잎새가 울부짖는다
밤에는 비가 내리고 자두는- 꽃나비는 추위를 꿈꾼다.
(복합군, 7자 구조)
바다는 수백 개의 강을 받아들이고, 관대하면 크다.
벽 위에 서 있다. 수천 피트로 욕망이 없으면 강하다.
(복잡한 그룹, 8자 구조)
과거와 현재를 다시 이야기합니다.
기쁨과 슬픔을 처음부터 다시 이야기합니다.
(복잡한 그룹, 9자 구조)
3천 마리의 호랑이와 온순한 짐승이 우염의 땅에 도달한다
용은 95년에 날아간다. , 송나라의 하늘을 다시 열었습니다.
(복잡한 그룹, 교차 구조)
4만 개의 녹색 동전, 밝은 달과 맑은 바람은 이제 귀중한 것입니다.
한 쌍의 백옥, 유명한 시인과 장군은 고대에는 동료가 없었습니다.
(복합그룹, 11자 구조)
하늘과 땅이 큰 자비를 베풀고, 순진하고 백발의 사람들도 같은 마음을 갖는다.
고대와 현대가 영광을 받고 9개 주와 모든 나라가 영광을 얻습니다.
(복합군, 12자 구조)
상하행의 어구와 구조는 일관되고 통일되어야 하며, 상부행은 동사-목적어 구조를 가지고 있어야 한다. 두 번째 쌍도 "shake red; 다각형 녹색"과 같은 목적어 구조의 구문이어야 합니다. 위쪽 줄은 긍정적 구문이고 두 번째 줄도 그 반대쪽에 위치해야 합니다. , "Tongxinknot" 및 "Bingdihua"와 같은 구문 구조가 동일합니다. 대련구의 배치를 계획할 때, 대련구문과 하구구의 구문 구조가 동일해야 한다는 점에 유의하는 것이 중요하며, 이는 대련작가가 반드시 따라야 할 중요한 규칙이기도 합니다.
5. 대련의 문장 시작 규칙
대행의 문장 시작에는 '지기'와 '기기'라는 두 가지 규칙이 있는데 이는 일반 시와 동일합니다. 쌍의 두 번째 문자는 "廄"의 소리를 가지고 있으며, 두 번째 문자는 Pingqi를 의미하는 "ping"의 소리입니다. 예:
비스듬한 형태의 5자 쌍:
나라에는 산과 강이 있고 도시는 봄이 많고 초목이 깊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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방은 왜 우아해야 할까요? 꽃향기는 그리 많지 않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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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블리크 스타일의 첫 번째 줄의 두 번째 문자는 오블리크 톤을 사용하고, 두 번째 문자는 오블리크 스타일을 사용합니다. 두 번째 줄은 플랫 톤을 사용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