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관세변화의 원인을 살펴본다

관세변화의 원인을 살펴본다

새해 풍습의 변화

밤에는 등불, 폭죽, 만두, "봄 축제 갈라".

우뚝 솟은 건물들이 휘날리는 불꽃을 안고 하늘에는 앵초가 피어나 사람들에게 평화롭고 번영하는 시대를 보여주는 듯했다. 풍부한 공기는 새해의 강한 향기로 가득 차 있으며, 따뜻함과 평화로움으로 시공간을 오가며 여행합니다.

얼룩덜룩한 연감을 살며시 쓰다듬고, 덧없는 세월을 한탄하며, 낮게 늘어진 커튼을 들어올리고, 찬란한 별들의 바다를 바라보고 있다.

갑자기 해가 새 해로 바뀌었습니다.

춘절은 의심할 여지 없이 중국인에게 가장 중요한 전통 명절입니다. 수천 년 동안 새해 그림, 종이 자르기, 춘절 대련, 폭죽은 새해의 중요한 부분이었습니다. . 시대의 변화에 ​​따라 일부 전통적인 신년 풍습은 점차 쓸모가 없어지고 일부 새로운 "신년 풍습"이 새로운 것과 오래된 것 사이에서 진화하고 있습니다. 우수한 설날 풍속을 보호하고 계승해야 하며, 설날 풍속을 끊임없이 창조해야 합니다. 우리를 활력으로 가득 차게 하고 영원히 젊게 만드는 것은 바로 이러한 지속적인 유산과 지속적인 창조입니다.

새해 사진은 '봄 축제 갈라'로 대체됩니다.

새해에는 온갖 종류의 새해 사진이 가득합니다. 그리고 올해의 명함. 가장 초기의 새해 사진은 한 왕조로 거슬러 올라갑니다. 수천년 동안 새해 사진은 봄 축제에서 없어서는 안될 부분이었습니다. 안뜰의 문에는 문신이 있고, 집의 문에는 부의 신이 있고, 홀에는 중앙 홀이 있고, 벽에는 벽화가 그려져 있습니다.

농촌 사회에서는 새해의 의미를 특히 강조하며, 삶의 이상을 고양하고 보기에도 즐거운 새해 사진으로, 새해 사진 감정가들은 이를 오랫동안 '텔레비전 세트'로 간주해 왔습니다. 벽에"라고 쓰여 있어 마치 보물과도 같습니다. 오랫동안 신년 사진은 축제 장식일 뿐만 아니라 사람들이 지식을 얻고 소원을 표현하는 매체이기도 했기 때문입니다. "설날 사진이 없으면 황토 평원의 이 세월은 견디기 힘들고 시들게 될 것이다"라고 할 수 있다.

그러나 1980년대에는 설날 사진이 불행하게도 사실이라고 전해지고 있으며, 정말로 앞으로 나아가고 싶지 않았습니다. 우연일 수도 있고 신의 뜻일 수도 있습니다. 그때부터 실제 텔레비전이 인기를 끌기 시작했습니다. 텔레비전은 설날 사진보다 훨씬 더 재미 있고 교육적인 기능을 갖고 있기 때문에 사람들은 텔레비전을 빨리 환영했고, 사람들은 새 것을 무시하기 시작했습니다. 연도 사진. 설날 사진을 가장 우울하게 만드는 것은 1983년부터 시작된 '춘제 갈라'다. 20여년 동안 매년 열리는 설날 '춘제 갈라'는 수억 명의 사람들이 거의 으레 여기는 문화 축제가 됐다. 새해 전야 저녁 식사로 중요합니다. 이로 인해 새해 사진이 쇠퇴하고 "봄 축제 갈라"로 넘어갈 운명이 결정되었습니다.

인터넷으로 신년 풍습 업데이트 가속화

음력 12월 8일 라바죽 먹기, 제사 지내기 등 우리 조상들이 한때 이야기했던 설날 풍경 음력 12월 23일에 부엌신을 모시고, 24일에 먼지를 쓸어 냅니다. 25일부터 28일까지 설날 돼지를 잡고 설날 물품을 구입하는 날입니다. 이브, 폭죽을 터뜨리고, 신년 만찬을 먹고, 신년을 지킵니다. 새해 첫날 새 옷을 입고, 새해 인사를 드리며, 행운의 돈을 기원합니다. 음력 1월 15일에는 등불이 켜집니다. "등불주를 먹은 후 우리 각자는 생존의 길을 모색합니다. 이는 새해가 끝났음을 의미합니다." 이는 연례 관습으로서 한때 구정을 강력하게 뒷받침했습니다.

반면 손자들은 이러한 풍습을 체계적으로 경험하지 못해 매우 막연하고 이해가 부족한 편이다. e-시대에 성장한 이들 젊은이들은 인터넷으로 많은 일을 하고, 그들의 일상도 디지털화됐다. 온라인에는 가상의 것들이 너무 많습니다. 가상으로 만두를 만들고, 폭죽을 터뜨리고, 술을 마시고, 카드 놀이를 하고, 아내와 결혼할 수 있는 모든 것이 온라인에서 시도되고 실현될 수 있습니다. 전통적인 춘절과 네트워크 기술의 통합은 관습에 새로운 의미를 더합니다.

인터넷이 등장한 이후 새해 인사 방식도 달라졌다. 어렸을 때 부모님을 따라 친척과 친구들의 집을 방문하여 새해 인사를 전하기 위해 용 등불, 꽃 북, 북을 연주하여 새해 인사를 보냈던 것을 기억합니다. 빨간 봉투." 이 신년 인사는 시간 배열에 있어서 매우 특별합니다. “음력 초하루, 음력 둘째 날, 음력 3, 4일에 소녀가 어머니를 숭배하고, 오월과 음력 초 엿새, 제사 지내는 날, 음력 칠일과 팔일에 항아리를 버리고 탑을 부으면 너희 몫을 얻으리라." 너희는 아무것도 먹을 필요가 없다. 이런 식의 새해 인사는 번거롭고 힘들며 세속적인 것을 좋아하지 않으며 항상 변화를 주려고 노력합니다. 하지만 이제는 영상 신년인사, 이메일과 축하 카드, SMS와 MMS 신년인사, 블로그 신년인사 등 정보기술과 디지털화를 통해서도 신년인사가 가능해졌습니다. 온라인 신년인사는 다양하게 만들어지고 있습니다. 떨어져 있던 세상이 너무 가까워졌습니다. 영상을 통해 서로의 표정을 볼 수 있고, 서로의 목소리를 들을 수 있어 수천 마일 떨어져 있어도 마음과 인사를 전하고 서로에게 '보물'이라고 말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인터넷은 개념을 혁신하고 사고를 업데이트하는 동시에 관습에 새로운 요소를 주입하는 동시에 수천 년 동안 전해 내려온 많은 관습과 습관을 폐지하는 동시에 양날의 검이기도 합니다. 연령.

설풍속을 보존하고 보존하는 일

전통 폭죽, 춘절 대련, 종이 컷, 신년 그림, 설날 음식 등으로 후원해 온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새해는 여러 세대에 걸쳐 그들의 성격의 중추와 같으며 봄 축제 기간 동안 없어서는 안될 요소입니다. 그러나 시대의 변화에 ​​따라 이러한 전통소품은 점차 쇠퇴해 가고 있다. 새해 그림과 종이 컷은 사람들의 미적 취향 변화와 시장 축소의 영향으로 인해 급격한 감소를 겪었으며 중국 문화 유산이 천박하고 사람이 적은 상황에서 춘절 커플은 침체되었습니다. 폭죽은 안전과 환경 문제로 인해 반복적으로 금지되었습니다. 새해 전야 저녁 식사는 소비 개념으로 변경되어 다른 사람의 집에서 호텔로 옮겨졌습니다. 이는 형이상학적이고 덜 인도적이며 새로운 맛이 부족합니다. 년도.

1930년대와 1940년대 중국의 도시와 마을에서는 설날이면 집집마다 창문을 창살로 덮어 꽃, 새, 곤충, 물고기, 신화와 전설, 역사적 암시 등을 씌웠다. 매년 음력 12월 1일부터 14일까지. 낡은 것을 새 것으로 교체하고 창문에 새 창살을 얹는 것이 최우선이었다. 그릴은 사람들에게 많은 예술적 아름다움과 풍경의 즐거움을 선사했으며 중국의 독특한 풍경이 되었습니다. 오래된 것과 작별하고 새로운 것을 환영한다는 메시지가 창 그릴로 덮인 창문을 통해 전달됩니다. 그러나 설날 그림의 운명처럼 창살도 세월이 지나면서 일반 사람들의 집에서 보기가 어려워졌고, 언제부터인지 박물관과 수집가들의 보물이 되었습니다.

전신을 한눈에 볼 수 있다. 종이 공예의 쇠퇴는 많은 전통 관습이 사라지고 있다는 메시지를 전달했습니다. 신년 사진, 종이 컷, 춘절 대련 등 모두 신년 문화의 제품이자 운반체였으며 모두 민속 신앙, 철학, 도덕, 교육 및 오락과 같은 내용을 담고 있습니다.

우수한 설날풍속과 문화가 쇠퇴하는 상황에서 우리의 설풍속을 보호하고 계승하며 옹호하고 장려하는 것이 특히 중요합니다. 중화민족의 전통풍속과 미풍을 버리지 않으면 우리나라의 설날을 영원히 젊게 유지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