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디지털관은 중국 현대 건축 민족 형식에 대한 새로운 사고를 하고 있습니까?

디지털관은 중국 현대 건축 민족 형식에 대한 새로운 사고를 하고 있습니까?

다음은 중다 컨설팅이 가져온 중국 현대건축민족 형식에 관한 내용입니다.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2006 년 4 월 20 일 5438+0 은 양스성 씨의 100 년 탄신일입니다. 금세기 최초의 민족 현대 건축물을 주창한 건축가 중국은 1940 년대에 "고대 건축과 중국의 가장 현대 건축물 사이에는 몇 가지 기본적인 유사점이 있지만, 결합될 수 있을까?" 라고 지적했다. 중국 전통 건축 구조 체계가 이 새로운 재료를 이용하여 새로운 표현 형식을 찾을 수 있습니까? 가능합니다. 그러나 이것은 결코 맹목적인' 골동품' 이 아니라 혁신이어야 한다. "

이 예언의 대가에게 경의를 표하기 위해' 양정' 을 설계합시다! 그리고 이 기회를 빌어 중국 현대 건축의' 민족 형식' 에 대한 우리의 사고를 표현한다. 양팅의 디자인에는 두 가지 주요 이념이 있다.

첫째, 파빌리온-전통적인 건물의 현대 해석 파빌리온의 모양은 중국 전통 건물에서 추상화되어 중국 건물 특유의 두 가지 모델링 특징, 즉 "선의 구성" 과 "많은 깊은 돌출부" 를 보여줍니다.

1, 선 중국 건축의 구도는 오래된 나무틀 체계로 인해' 타일' 의 특징을 보이고 있다. 그리고' 선의 구성' 은 바로' 틀' 의 특징에 대한 우리의 이해를 심화시키는 것이다.

나는 이것이 프레임 건물의 가장 일반적인 처리 방식이라고 믿는다. 수평 및 수직 구성요소는 접합부에서 구분하고 매끄럽게 하기 어렵고, 결국 하나의 큰 그리드로 얽혀 있다. 중국 건물에서는 기둥, 보, 중도리, 아치 등 다양한 기능을 의도적으로 구분하는 구성요소가 구조적으로 뚜렷하게 나타난다. 이렇게 하면 건물의 "프레임" 피쳐가 "선 구성" 으로 분해됩니다. 또한 중국의 거의 모든 건물 구성요소는 크기, 두께, 밀도가 다른 선으로 추상화될 수 있습니다. 이 실들은 엮어서 매듭을 짓는 것이 바로 중국의 건물이다. 서양 건축에 비해 중국 건축의 심미 습관은 비덩어리적이다. 사실 건축뿐만 아니라 서예, 그림, 음악, 조각 등도 일종의' 행' 문화의 특징을 보여준다. 이성적인 관점에서 중국 건물을 이해하는 것은 자연스럽다. 그것은' 선 구성' 의 특징을 보여준다. 목재 자체는 선형이며, 목섬유 방향에 수직인 역학 성능은 순문 방향보다 훨씬 낫다. 따라서 목재의 선형 사용은 자연스럽고 합리적이며 경제적입니다. 나무의 끝 가공을 건물의 틀로 조립한 다음 외피 재료로 둘러싸기만 하면 됩니다. 선형 나무토막이나 표면으로 건물을 지으려 하는 것은 감사할 줄 모르는 일이다. 벽돌의 재료 특성도 그 구조 패턴이 석조와 쌓기에 적합하다는 것을 결정하고, 서방 건물은 자연스럽게 블록의 특징을 드러낸다.

철강 구조물의 재료 및 구조적 특성은 목재 구조와 매우 유사합니다. 예를 들어, 그들의 시공 방법은 먼저 대들보를 세우고, 보를 배열하고, 마지막으로 바닥을 깔는 것이다. 어셈블리는 물리적으로 연결되어 있습니다. 즉, 어셈블리 A 와 B 가 연결된 후 상대적으로 독립적이며 분해해서 조립할 수 있습니다. 콘크리트는 다릅니다. 연결 (붓기) 후, 그 성분은 일체형이다. 이것이 바로 화학식의 연결이다. 스틸 구성요소는 일반적으로 선형 사용 및 "라인워크 구성" 표현에 적합합니다.

전시관 디자인에서 우리는' 선의 구성' 을 강조했다. 중국풍의 선홍색 강철 프레임 ('사주방'-중국 건물의 기본 단위), 투명유리 (위에 4×8 개의 원형 구멍 배열이 있고, 중국 현대판의 문고리가 없는' 문'); 기둥, 빔, 버팀기둥 등의 구성요소 차이를 강조하여 노드 간의 연결 관계를 강화하여 중국 건물의' 선 구성' 특징을 강조하다.

2. 대량의 심원한 돌출부. 우리가 중국 건축의 형태제를 세계의 다른 주요 건축체계의 형태제와 비교한다면, 중국 전통건물은 다른 체계에 없는' 대량의 깊은 돌출부' 를 가지고 있으며, 그것은 전체적인 매력의' 역동적인 아름다움' 을 만들어 낸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예를 들어, 단층인 남선사 대전, 이중층의 관음각, 다층 응현목탑이든, 형태적으로 추상할 수 있습니다. 즉, 간단한 블록에 층층의 외신면을 만들 수 있습니다. 이 면들은 곧고 굽고, 희박하고 촘촘하며, 리듬이 느리다. 서양 건물에는 이런 특징이 없어 명확하고 명확한 블록이나 블록의 조합으로 추상화하기가 더 쉽다. 서양건물은 매스컴을 강조하지만 돌출부감이 없는 조형적 특징을 강조하며 건축 재료인 벽돌과 석두 재료의 특성에도 제약을 받는다. 벽돌과 석두 벽돌과 발권, 진흙과 모르타르로 접착하는 것은 진정한 큰 돌출부를 만들 수 없다. 대조적으로 캔틸레버 목재는 훨씬 쉽습니다. 물론 중국 건축의 이런' 두터운 돌출부' 도 밑바닥의 목재 구조와 달구질 토벽을 자연의 비바람으로부터 보호하기 위한 것이다.

사실 중국 민족 형태를 대표할 수 있는' 큰 지붕',' 두아치' 등의 특징은 모두' 캔틸레버' 와 밀접한 관련이 있다. 소위 "큰 지붕" 은 일종의 "돌출부" 입니다. 그러나 캔틸레버는 "큰 지붕" 보다 더 추상적이고 더 일반적입니다. 큰 지붕뿐만 아니라 허리 처마, 평평한 좌석을 포함한 모든 돌출부 형식도 덮을 수 있습니다. 아치는 캔틸레버에 대해 설정된 구성요소이고 캔틸레버의 "원인" 입니다. 새로운 재료와 기술 조건 하에서, 우리는 현대 재료와 과거의 형태를 복제하는 대신 새로운 캔틸레버 구조를 가져야 한다. 요약하자면,' 캔틸레버' 라는 형식의 요소 추출은 위에서 언급한 모든 모델링 이념을 포괄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더욱 추상적이고, 개괄적이며, 근본적이기 때문에 현대의 신소재, 구조스타일과 결합될 가능성이 더 높고 생명력이 있다.

이로써 양정과 그가 있는 고대 건축물 환경은 조형의 전체적인 매력과 조화를 이루어' 선 구성' 과' 심대한 캔틸레버' 를 표현하면서 새로운 캔틸레버 구조의 구조적 아름다움을 보여준다 (4 방향 강철 구조에 의해 지지되는 캔틸레버 빔은 기능적으로' 아치' 와 유사하고 형식적으로 추상적임). 게다가 루핑 재료의 자중으로 인한 자연침하 곡선까지 더해져 양정은 중국 전통건물과 완전히 비슷한' 동태미' 를 얻었다. "새처럼, 새처럼, 새처럼 날다" 는 것이 바로 우리가 추구하는 조형의 경지이다.

둘째, 양정-디지털 도서관의 또 다른 아이디어는 양정을 작은 디지털 도서관으로 만드는 것이다.

확장 가능한 금속 매체' 우산' 지붕은' 일출, 일몰' 으로 양정을 중앙 서버 및 저장소에 연결하는 무선 마이크로웨이브 안테나입니다. 관내에는 네 대의 멀티미디어 컴퓨터가 있는데, 관람객들은 컴퓨터를 통해 양선생, 건설학회, 중국 고대 건축물에 관한 정보와 자료를 찾아볼 수 있다. 전화 부스와 신문정처럼 필요한 곳에 신문정을 설치할 수 있어 정보 전파를 극대화하고 중국 건물의 영향력을 확대하고 심화시키는 데 도움이 된다.

더 많은 공사/서비스/구매 입찰 정보, 낙찰률 향상, 공식 홈페이지 고객서비스 아래쪽을 클릭하여 무료 상담:/#/? Source=bdz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