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Gu Jian Qi Tan에 대한 의견을 보내주세요.
Gu Jian Qi Tan에 대한 의견을 보내주세요.
1. 게임 시스템에 대하여
'구젠치탄'의 운영체제와 전투 모드는 RPG 게임 중 비교적 단순하다고 할 수 있으며, 그에 부합한다. 일본, 대만, 중국에서 제작된 게임이지만, 유럽이나 미국의 일부 대규모 RPG에 비해 게임의 변수가 너무 적고 여전히 너무 단순해 보입니다.
간단한 게임 시스템의 장점은 플레이어가 시작하기가 매우 쉽고 게임 모드보다는 줄거리에 더 중점을 두어 사람들을 완전히 몰입하게 한다는 점입니다. 게임 콘텐츠가 충분히 깊지 않고 플레이 가능성이 낮습니다. 플레이어가 기본적으로 레벨을 한 번 클리어하고 모든 플롯을 이해한 후에는 향후 DLC에 새로운 플롯이 추가되지 않으면 대부분의 열정을 잃게 됩니다. 일부 보상이 주어지면 플레이어가 열정을 되찾기가 어려울 것입니다.
패스 모드는 보다 전통적인 메인 플롯 + 미로 + 몬스터 전투 및 레벨링이지만 기사도 목록, 장비 합성, 별 축적, 고향, 상호 구속 등 신선한 요소도 포함되어 있습니다. 다섯 가지 요소:
1. 기사도 목록은 불필요한 링크를 많이 제거하여 일부 레벨링 미치광이의 요구를 완전히 충족할 수 있습니다.
2. 장비 유형은 상대적으로 간단하며, 스타일은 충분히 풍부하지 않습니다. 게임 개발자의 원래 의도는 플레이어가 장비 획득에 너무 많은 에너지를 소비하는 대신 줄거리에 더 집중할 수 있도록 하는 것입니다.
3. 장비 시스템은 항상 다음 중 하나였습니다. RPG 게임에서 가장 중요한 링크는 좋은 게임에는 좋은 장비 시스템이 있어야 한다는 것입니다. '구젠치탄'의 장비 합성은 좋은 점이지만, 장비 수가 너무 많다는 단점이 있다. 재료를 집어들고 그냥 입으니 또 좋은게 나오더라구요... 너무 많은 것보다 장비가 더 세련되어야 할 것 같아요:
우선, 좋은 장비는 획득 과정에서 어느 정도 난이도가 설정될 수 있으므로 플레이어는 '힘들게 얻은' 느낌을 갖게 됩니다.
둘째, 플레이어는 '가격 대비 가치'를 느껴야 합니다. .그렇게 힘들게 얻은 장비가 이후의 음모에서 얻은 장비만큼 좋지 않다면 누가 장비를 만드는 데 시간과 노력을 들일까요?
결국 좋은 장비는 반드시 필요합니다. 고유한 "개성"이 있어야 하며 상대적으로 내구성이 있고 오래 지속되어야 하며 전체적으로 지속될 수 있고 결코 시대에 뒤떨어지지 않아야 하며 플레이어가 내려놓을 수 없다는 느낌이 있고 단지 반영되지는 않습니다. 단순한 수치적 증가와 변화에서.
4. Xingyun 시스템은 다른 게임의 '재능'이나 '스킬 넘버' 시스템을 차용했다고 할 수 있지만, 이는 재능 시스템을 비교적 단순화한 버전이다. 하지만 "Hidden Stars"와 같이 다른 게임의 특수 스킬과 마찬가지로 기억해 둘 만한 것도 있습니다. 유일한 단점은 숨겨진 별이 일부 사이드 플롯을 설정하지 않고도 플롯 개발 중에 자동으로 획득된다는 것입니다.
5. 다섯 가지 요소의 상호 의존성은 전투 방식을 크게 풍부하게 하고 재미를 높이지만 전투의 난이도도 높이는 것도 하이라이트라고 할 수 있습니다. 에인션트 소드의 BOSS는 상대적으로 비정상적이어야 하는데, 전투 스킬보다는 상충되는 속성에 난이도가 주로 반영됩니다.
6. 홈 시스템은 특장점이지만 그냥 벽에 걸린 그림, 거울 속의 꽃, 물 속의 달인 것 같아서 쓸모도 없다. 아름답지만 쓸모가 없고 게임과의 상호 작용도 많지 않으며 줄거리와 캐릭터에 미치는 영향이 충분히 크지 않습니다. 좋은 홈 시스템은 플레이어가 단순히 꽃을 심고 물고기를 키우고 배치하는 것이 아니라 장비 합성 및 업그레이드, 특수 기술 연습, 특수 플롯 발동, 휴식, 옷 갈아입기, 창고 등의 보상을 얻을 수 있도록 해야 합니다. 가구.
Ps, 꼭 언급해야 할 점은 게임 내에서 언제든지 보관할 수 없다는 것입니다. 원래는 문제가 되지 않았는데, 게임 호환성 관련 문제가 너무 많습니다. 가장 괴로운 점은 장시간 플레이한 후 저장 지점을 찾을 수 없다가 갑자기 '구지안'이 뜹니다. exe 작동이 중지되었습니다"라는 메시지가 나타납니다... Zhulong이 하나 얻을 수 있기를 바랍니다. 자동 보관 시스템, 플레이어에게 이러한 "사소한" 작은 문제에 너무 많은 타격을 주지 마십시오. 실제로 얻을 가치가 없습니다...
2. 게임 줄거리에 대하여
전통적인 RPG 게임, 줄거리 구지안은 이런 점에서 좋은 성과를 거두고 있지만 단점도 있습니다.
우선 미학적 스타일로 한없이 아름다운 세상을 만들어낸다. 모든 것이 너무 단순하고 아름답고, 캐릭터도 너무 완벽하다. 비열함도, 복잡한 계획도, 음모도 없다. 악당들 역시 너무 우아하고 비극적이어서 플레이어들에게 가장 우아하고 감동적인 인상을 줍니다. 그들은 시적이고 그림 같은 세계에 있고 깨어나고 싶지 않습니다. 그만큼 최종 엔딩은 180도 바뀌어 플레이어들을 동화에서 현실로, 기쁨에서 슬픔으로 잔인하게 끌어당기며, 전후의 엄청난 심리적 격차를 통해 플레이어들에게 심리적 충격을 주고 떠나게 만들었다. 깊은 인상 . 또한 개발자들은 이 방법이 너무 잔인하고 플레이어에게 너무 많은 타격을 줄 것을 두려워하여 이전 플롯에서 그러한 결말을 암시하고 있었을 수도 있습니다. 불행히도 플레이어는 아름다움에 너무 탐닉했습니다. 나는 이것이 실제로 아름다운 거짓말이라고 믿고 싶지 않습니다. 그러므로 고견의 줄거리는 한 문장으로 요약할 수 있다. 부도덕한 비극을 아름다운 표현기법으로 그려낸다는 것이다.
먼저 아름다운 환상을 이용해 플레이어를 속이고, 다음에는 엄청난 반전을 이용해 플레이어를 자극하는 것이 <고대검>의 음모의 성공이지만, 너무 구식인 경우도 있다. 이것에 국한되었다면 성공, 구지안의 가장 성공적인 점은 게임의 예표입니다. 비록 주인공이 죽더라도 다양한 요인들이 이것이 유일한 결말이 아니며 많은 가능성이 있음을 보여줍니다. 사람들이 그것에 대해 이야기하고, 끝없이 공상하고, 기대로 가득 차게 만듭니다. 물론 고대검이 슬픈지 행복한지 판단하기에는 이르지만, 큰 기쁨에서 큰 슬픔으로, 큰 슬픔에서 큰 기쁨으로 감정의 변화를 일으키는 데는 꽤 성공한다.
이에 비해 구지안의 줄거리는 상대적으로 구식이며, 사랑을 묘사하는 데 눈에 띄는 것이나 기억에 남는 것이 없고 단순하고 초보적인 단계에 머물고 있습니다. "사랑"은 복잡하고 끊임없이 변동하는 과정이며, 그 결과는 예측할 수 없으며 여기에 매력이 있습니다. 인간의 본성에도 연약함이 있듯이, 사랑에도 연약함이 있습니다. , 심오하고 더 완벽합니다. 고검에 담긴 아름답고 순수한 사랑은 감동이 있어야 하지만, 깊은 생각을 하게 하거나 한숨을 쉬게 하거나 깊은 인상을 남기게 할 수는 없습니다. 진용의 소설을 읽을 때처럼, 우리는 영웅과 영웅이 주인공은 미친 남자, 미친 여자여야 하고, 세상이 어떻게 변해도 사랑은 흔들리지 않는다. 그러므로 사랑은 고대 검술 게임에 대한 의도적인 보충일 뿐이며, 늘 플레이어를 매료시키고 놓기 어렵게 만들었던 게임의 주요 라인은 남자 주인공의 운명의 우여곡절이지, 그녀와 여주인공 사이의 사랑과 증오, 사랑의 마지막 결말만이 있다는 것을 플레이어들은 알고 싶어한다.
3. 엔딩에 대하여
고대검의 엔딩은 물질적 세계관의 본질이 드러난 것 같다. 만물은 끝이 없지만 계속해서 순환한다. , 그리고 세상에 절대적인 것은 없지만 상대적인 영원은 있습니다.
그렇다면 인생의 의미는 무엇일까? 오랜 침묵인가, 아니면 단기적인 꽃인가?
사실 이 게임은 삶이, 늙음, 질병, 죽음, 영혼멸망이 전부이며, 시간은 만물의 변화와 성장의 법칙이다. 심지어 신들도 이 법칙을 벗어날 수 없다. 사람은 백년만 살 수 있고, 죽은 후에야 진정한 의미에서 영원이 될 수 있다. 이런 관점에서 볼 때, 홍규가 말했듯이, 너무 오래 산다면, 죽음을 비극이라고 말할 수 있는 사람이 어디 있겠는가? 세상의 모든 사랑과 미움이 다 무감각해진 것 같고, 더 이상 삶의 의미가 없는 것 같습니다. 비록 인생은 짧지만 말입니다. 활기차고 의미가 깊습니다. 또 다른 예는 구양 소공과 같은 그들이 수천년을 겪었음에도 불구하고 그들이 쌓아온 것은 끝없는 외로움과 환생이 일종의 안도감이 되어 삶의 행복과 슬픔이 있음을 보여줍니다. 수명에 따라 결정되지 않습니다.
투소의 인생은 짧았지만 임무를 완수하고 가장 사랑하는 사람을 찾았습니다. 이런 의미에서 설청은 '영적인 소녀'의 긴 삶을 기꺼이 포기했습니다. 투수와의 짧은 시간 대가로 인생은 결국 이것에서 비롯된다. 고대인들은 “나는 원앙만 부러워할 뿐 불사신은 부러워하지 않는다”고 말했다. 만년의 고독한 삶이 주어져도 무엇을 부러워할 수 있겠는가?
어디서 만나도 헤어지고, 우리에게 시작이 있으면 조만간 끝날 것입니다. Tu Su의 경우 아마도 게임에서 말한 것과 같을 것입니다. "운명, 운명이 앞서고 행운이 뒤 따릅니다. 운명이 무엇이든 운명을 바꿀 수는 없습니다." 결말을 본 후에는 사람의 삶이 너무 많은 어려움과 너무 많은 어려움을 겪을 운명이지만 궁극적으로 운명의 족쇄에서 벗어날 수 없다면 아마도 죽음이 최고의 결말이기 때문입니다.
죽음은 현실 세계에 대한 공허함과 무감각의 끝이지만, 반드시 비극이 아닐 수도 있는 또 다른 위대한 시대의 시작이기도 하다. 재능은 세대를 거쳐 나타나고, 유명한 인물은 조만간 죽고, 젊은 인재는 계속해서 등장합니다. 세상은 변하고, 사회는 변하고, 게임도 이렇고, 인생도 이렇습니다. 그것은 단지 만물의 법칙입니다.
4. 후속 조치에 대해
후속 조치와 관련하여 모두가 가장 우려하는 것은 투수가 부활할 수 있을지 여부다.
게임 내에 깔려 있는 다양한 예감으로 볼 때, 속편이 당연시된 것 같다. 가장 큰 예표는 누와가 검 대장에 대한 묘사다. 도공의 대가는 헝우를 이용해 영혼이 담긴 검을 만들 수 있기 때문에, 헝우에서 투 수의 영혼을 담은 사람을 되찾고 부활시키는 방법도 있을 수 있습니다. 따라서 게임 설정 분석만으로 투수를 부활시키는 것은 전적으로 가능하고 논리적입니다. 그 이유는 매우 간단합니다.
우선 Wumeng Linggu는 신체를 보존할 수 있습니다.
둘째, 헝규는 영혼을 저장할 수 있다.
마지막으로 캐스팅 마스터는 영혼 주입 방법을 터득했다.
그러나 나는 그런 후속 조치를 원하지 않습니다. 그것은 고대의 검이 우리에게 전달하려는 진실, 즉 모든 것이 태어나고 파괴되고, 운명이 모이고 흩어지고, 모든 것이 전달하려는 진실에 어긋나기 때문입니다. 시작과 끝, 소위 환생이란 단순히 불가능한 일이다. 기껏해야 다른 방식의 존재의 연속과도 같다.
이제 Tu Su가 자신의 임무를 완수했으므로 모든 것이 여기서 끝납니다. 이 문제로 계속 투쟁하는 것은 의미가 없습니다. 어떤 사람들은 Tu Su와 Qingxue의 사랑이 아직 끝나지 않았다고 생각할 수도 있습니다. 나는 이것이 바로 Zhulong이 이 러브 스토리에 의도적으로 후회를 남기고 의도적으로 행한 것임을 확인합니다. 내가 전에 말했듯이, 사랑 이야기가 심오해지려면 결점을 남겨야 합니다. 사부는 일반적으로 그 과정에서 심화시키지만 구견은 그렇게 할 수 없으므로 결과적으로 심화시킬 수밖에 없습니다. 목적에 따르면, 많은 것들이 "가장 좋은 것은 얻을 수 없는 것"인 경우가 많으며, 사랑에 있어서도 마찬가지입니다. 그것을 가지고 있는 한 영원히 지속되는지는 중요하지 않습니다.
그런 다음 가장 유력한 후속 조치는 영혼을 일종의 운반체에 던져 Qingxue와 영원히 동행하거나 야생 영혼이 환생을 시작하도록 하는 방법을 찾는 등 변장한 투수 부활입니다. 새로운 삶, "죽음에서 살아남기"라는 예언에 부응하기 위해, 투수에게는 이것이 최선의 결과일 수 있으며, Qingxue는 "영적인 소녀"가 되었기 때문에 그녀는 자연스럽게 길고 외로운 삶을 살아야 할 것입니다. 낯선 사람이 아니더라도 그녀는 환생한 투수를 다시 만날 수 있을지도 모른다.
결과와 관계없이 2세대 고대검이 나온다면 완전히 새로운 캐릭터와 스토리가 되어야 할 것이다. 수천 가지 일이 끝이 없고, 순환도 바뀌고, 사람도 변합니다. 전설과 작별을 고한 뒤에는 언제나 새로운 영웅이 대거 등장하고, 새로운 시대가 다가오고 있습니다. 어쩌면 캐릭터 계승 측면에서 세대와 어느 정도 연관이 있을 수도 있지만, 절제된 표현에 불과하거나 줄거리의 일부로서 조연이 될까봐 걱정됩니다. Ancient Sword에서 해결되지 않은 일부 문제는 DLC에서 하나씩 설명될 수 있으며, 이는 메인 플롯에 큰 영향을 미치거나 변경되지 않습니다.
하지만 나는 Zhulong이 대다수의 플레이어를 엉망으로 만들고 싶어한다는 것을 항상 의심해 왔으며, 첫 번째 게임은 큰 슬픔에서 큰 기쁨으로 이어지는 느낌입니다. 롤러 코스터. 그러나 『고전』이 우아한 문학 작품으로 자리매김한다면 그러한 설정은 극히 경솔한데, 그 이유는 그 감정적 색채가 충분히 뚜렷하지 않고, 희로애락을 구별하지 못하고, 일관성이 없기 때문이다. 본질적인 목적이 장난을 치는 것이 아니라면 원칙이나 배경의 제약 없이 원하는 대로 쓸 수 있고... 아니면 그냥 두 개의 에피소드로 나누어진 코미디일 수도 있지만... 어쨌든 역사상 문학에서는 희극보다 비극의 위상이 훨씬 높다.
캐릭터 코멘트
Fang Lansheng & Xiang Ling
Lansheng의 성장이 가장 눈에 띄고 그는 실제로 가장 인간적입니다. 당신은 정상적인 사람이라고 간주될 수 있습니다.) 원래 오만한 청년 사부는 팀의 분위기를 조정하는 핵심 인물이었다. 주인공이 되기 위해 나무 얼굴을 찾는 것은 매우 위험한 일이라고 할 수 있다. 균형을 맞추면 Lan Sheng이 가장 적합한 후보입니다. 그러나 남과 다투기를 좋아하는 이 젊은 스승은 어릴 적 연인의 배신, 가까운 친척의 죽음을 겪으면서 점차 책임을 지고 선택을 할 줄 아는(아주 꺼리더라도) 성장했다. , 전생의 다양한 카르마, 그리고 성숙한 남자의 비극적 운명. Lan Sheng의 인간성은 사랑과 미움의 명확한 구분에 있을 수 있으며, 그는 사랑하면서도 동시에 미워합니다. 이것이 진정한 의미의 인간입니다.
제가 보기엔 샹링이 좀 더 어린아이 같은 느낌이 있는 것 같아요. 여우귀 모양이 정말 귀엽고(웃음~), 바이리 투수에 대한 동경도 너무 소녀스럽습니다. 하지만 여기서는 '감탄'이라는 단어밖에 쓸 수 없습니다. 무식한 소녀의 영웅적 콤플렉스인 그녀는 투수(Tu Su)가 자신을 보호할 수 있고 안전하다고 느꼈습니다. 샹링은 어릴 때부터 불안한 아이였습니다. 의지할 수 있는 안전한 곳을 무의식적으로 찾는 것은 이해가 되지만, 이것이 사랑이라고 말하기에는 다소 무리가 있을 수 있습니다. Xiang Ling은 실제로 그 이후에 성장했지만 이러한 성장은 Lan Sheng만큼 뚜렷하지 않았습니다. Qinglong Town의 마지막 대화에서 Xiang Ling의 마지막 공연은 그녀의 감정 변화를 어느 정도 알 수 있습니다.
란셩과 샹링의 CP들은 첫눈에 반해 전혀 귀엽지 않았지만, 후반부에는 음모가 많아 멘탈이 약했다. 일이 발전하도록 놔두는 것. 소위 Su Lan과 Xiang Ling의 삼각 관계에 대해 말하자면, 내 생각에는 Xian Si Ziying Huai Shuo Xuanji의 업그레이드 버전일 뿐입니다.
사실 예전에는 Sun 선생님이 He Wenjun일지도 모른다고 추측했지만 Lan Sheng이 Miss Sun을 방문했을 때 예기치 않게 갈등을 느꼈습니다. Sun 선생님은 좋은 여자이고 Lan Sheng에게 매우 적합하며 전생의 모든 사건을 고려하면 훌륭한 결혼이 될 것이지만 그 기간 동안 그녀는 Xiang Ling을 놓을 수 없었습니다 ... 심지어 생각했습니다. 우스꽝스러운 방식으로 치렌지의 축복의 씨앗을...
나중에 생각해보면 란셩과 샹링은 무의식적으로 부부로 취급됐을지도 모르지만, 잘 생각해 보면 알 수 있을 것이다. 두 사람 사이에는 아직 거리가 있다는 것을 알게 됩니다. Qinglong Town 섹션에서 가장 좋은 부분은 Lan Sheng의 "당신을 위해 모든 결정을 포기하겠습니다"와 "하지만 더 이상 그렇게 할 자격이 없다는 것도 알고 있습니다."라는 두 문장이 가장 좋은 부분이라고 생각합니다. Sheng의 진정한 사랑은 성장의 신호이며, 이때 생략 부호를 남기는 Xiang Ling의 반응은 바로 침묵입니다. 이 단락에서 Lan Sheng의 "서두르지 말고 성장하라"는 말이 저에게 깊은 감동을 주었습니다. Lan Sheng의 성장은 강제적이기 때문에 이해할 수 있기 때문에 Xiang Ling이 그것을 경험하는 것을 원하지 않습니다. 이 암묵적인 '연민'은 깊은 감동을 줍니다.
간단히 말하면 "지금 아는 사람이 평생 함께 일할 사람이 아닐 수도 있다" - 홍규 자매는 예언의 황제 TAT이기도 하다
바이리 투수&풍청설
백리투수든 한윤희든 그는 처음부터 끝까지 자신의 뜻대로 살아간다. 마지막에 소공에게 했던 말처럼, 적어도 사람은 자신의 삶과 죽음을 스스로 결정할 수 있기 때문에(구체적인 문장은 기억나지 않습니다. 죄송합니다) 자신의 운명을 선택하고 최종 결과를 자발적으로 떠맡았습니다. Qingxue와 함께 시간을 보내지 못한 것 외에는 Su Su가 해야 할 일을 다 했고, 이 모든 것이 자신의 선택이었다고 생각합니다. '후회는 있어도 후회는 없다'고 할 수 있습니다. 구지안은 일반적인 게임인 "작은 새우가 자라서 영웅이 된다"는 루틴과는 완전히 다른, 갖가지 족쇄를 짊어지고 운명적인 비극에 직면하면서도 여전히 고집을 부리고 항상 성실함을 유지하는 사람에 관한 이야기라고 생각합니다. .자아의 존재... 그러므로 바일리 투수의 결말은 불가피하지만 이 과정이 핵심이다.
게임 중 친구에게 "칭쉐는 정말 좋은 여자다"라고 말한 적이 있는데, "칭쉐는 어디가 좋은 거야?"라고 묻자 할 말을 잃었다. Qingxue의 좋은 점을 명확하게 표현하기는 어렵습니다. 그녀는 생각하면 웃을 수밖에 없는 따뜻한 느낌을 주는 소녀입니다. 정말 드물었던 것은 그녀가 투수의 마음을 열 수 있었다는 것입니다. 이전에도 Lingsha Ziying이 있었지만 Tu Su는 Ziying과 달랐습니다. Ziying은 겉으로는 차갑고 속은 뜨거웠습니다. 웃지 못하는 것이 아니라 어린 시절의 교육으로 인해 차가웠을 뿐입니다. Tu Su의 냉담함은 운명의 비극으로 인해 발생했습니다. 더 많은 것은 일종의 억압과 거부입니다. 따라서 Qingxue는 치유자 일뿐만 아니라 생각도 다릅니다. 평범한 사람들은 더 솔직하고 사람들의 마음에 닿습니다. 완전히 열려 있고 아낌없는 마음만이 그토록 상처받고 자처한 영혼을 구원할 수 있을까 두렵습니다.
투수 하면 빼놓을 수 없는 것이 바로 이 사람과 새의 관계가 너무 좋아서 감동을 받을 수밖에 없다. 내 눈에는 Qingxue와 여러분을 만나기 전에 Axiang은 Tu Su의 마음에 남아있는 유일한 따뜻함의 흔적이었습니다. 특히 그가 강두에서 삼겹살을 사는 장면은 정말 귀여웠습니다. Axiang이 없었다면 Tu Su는 과거에 너무나 외로웠을 것이며 오늘날에도 여전히 강인한 기질을 유지할 수 있을지는 미지수입니다. 그래서 Axiang이 Qingyu Altar에서 부상을 입었을 때, 그가 Axiang을 Jinniang의 집에서 배웅했을 때 나는 매우 슬프고 계속 생각했습니다. 'Axiang도 Tusu에서 사라졌습니다. 정말 모든 것이 사라졌습니다.' 애완동물을 키우는 남자는 마음이 온화하다는 말이 있는데...
두수와 청설커플은 몇 년 동안 제가 감동받은 몇 안 되는 주인공 중 하나입니다. 사람들 사이의 상호작용은 서로를 이해해야 하지만, 정말로 사랑의 영역에 오르기 위해서는 소위 운명이라는 것이 조금 필요합니다. 그것이 원인이든 인연이든 둘 다 필수 불가결합니다. Tu Su와 Qingxue의 친분은 이미 운명이었고 Qingxue의 훌륭한 생각은 Tu Su의 마음에 애틋함을 감동시켰습니다. 최소한 서로 사랑에 빠졌고 삶과 죽음까지 함께 지냈습니다. 깊은 인상을 남긴 것은 언제나 철주사의 광경이었으며, 투수(Tu Su)가 피와 사악한 기운으로 뒤덮인 물 밑에서 걸어올 때, 그를 존경하는 샹링(Xiang Ling)을 포함해 그 누구도 감히 그에게 다가가지 않았습니다. 그를 안아줬는데, 이 부분이 가슴에 와 닿는다. 두 사람과 청설의 관계는 화창한 봄 풍경 속에서 함부로 성장하지 않았다. 두 사람은 운명의 역경 속에서 서로를 지지하고 도왔다. 사랑이 깊으면 정말 조용하고 절제되어 후회 없이 모든 것을 포기할 수 있을 만큼 깊을 수 있습니다.
그런데 이 커플이 나에게 가장 다행스러운 점은 더 이상 사람들이 '인생이 처음 만났을 때와 똑같다'고 한탄하게 만들지 않는다는 점이다. 세상은 변했지만 그들은 변함없이 감정만 깊어지고, 사랑이 너무 깊어 오래가지 못할 것 같다고 한탄할 수밖에 없는데...
홍규 인첸장
이 두 사람을 합치면 첫째, CP 때문이 아니라 이 두 사람은 인간의 본성에 따라 살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검신도 사제도 모두 순수해야 합니다. 그러나 그들은 이것을 원하지 않습니다. 이 점에서 두 사람은 끝까지 동일합니다.
홍규는 제가 프로모션 단계에서 가장 좋아했던 캐릭터였어요. 게임에 들어간 후 여왕님의 이미지가 전혀 무너지지 않아서 너무 기뻤어요 ㅎㅎ. 처음에는 "언니는 어때, 내 여동생은 어떡해"라는 그녀의 끊임없는 말에 혼란 스러웠지만 (미안합니다. 이 사람은 붉은 천둥 꿈에 겁을 먹고 아직 회복되지 않았습니다), 그러나 도중에 점차 익숙해지면서 나는 그녀와 점점 더 사랑에 빠졌습니다. 어떤 면에서 보면 홍규는 이 팀의 결속력이 있는 사람이다. 그녀는 누구에게나 쉽게 이야기할 수 있고, 모두가 그녀의 말을 경청할 것이다. 이는 그녀의 오랜 세월 동안 축적된 지혜가 더 많을 것임에 틀림없다. 일종의 성격 매력. Lan Sheng과 Xiang Ling이 그녀를 대하는 태도의 변화를 보면 한 사람은 처음에 그녀를 "Banshee"라고 불렀고 다른 사람은 Hong Yu가 그녀를 Little Ling'er라고 부르는 것에 매우 불만을 품었음을 알 수 있습니다. 그들은 그녀를 믿었습니다. 그러나 초반에는 비록 그녀의 말이 가끔씩 과거의 기억을 드러내기도 했지만, 그 전체의 이미지는 여전히 표면에 남아 있었고, 그녀는 절묘하고 사려 깊었으며, 모두에게 믿음직스럽고 친밀한 결말이었다. 더 이상 아무것도 찾을 수 없습니다.
천용시까지는 그녀와 쯔인의 대화가 그야말로 마무리였다. 사실 나는 홍규의 경험을 토대로 그녀가 간파할 수 없는 것이 아니라 단지 간파하고 싶지 않았을 뿐이라고 굳게 믿었다.
그녀 자신이 말했듯이 "불멸자가 된 사람들의 눈에는 완전히 불합리하고 어리석은 경우가 많지만, 검령은 무정하지 않으며 항상 영혼을 추구합니다." . 누군가를 그리워하는 게 뭐가 문제야? 그녀는 영혼 없는 존재가 되고 싶지 않아. 그녀는 그 사람과 끈질기게 사랑에 빠졌고 인간 내면의 감정을 보존하기 위해 최선을 다했습니다. 사실, Ziyin은 이 점에 있어서 그녀만큼 솔직하지 않습니다.
결국 홍규는 수천년 동안 그 사람 곁에 있는 것만으로도 충분했다.
인첸장 씨는 솔직히 이 캐릭터에 대해 상대적으로 무관심한 편이라 길게 말하진 않겠습니다. Yin Qianzhang과 Wu Xian은 실제로 두 개의 별도 개체입니다. Wu Xian이라는 억압으로 인해 어떤 족쇄도 없이 기억을 잃은 후 완전히 반대되는 Yin Qianzhang이 탄생했습니다. 그래서 원래 의도는 이렇지 않았더라도 자신에게 그런 삶을 허락해준 소공에게 감사했다. Yin Qianzhang은 항상 Wu Xian의 존재를 부인해 왔지만 Qingxue와 같이 부인할 수 없는 것들이 많이 있습니다. 사람들은 과거로부터 진정으로 벗어날 수 없으며 소위 다시 시작하는 것은 다소 자기기만적입니다. 그래서 결국 나는 죽기보다는 사라지는 것, 그래, 사라지는 것을 선택했다. 아마도 그는 환생을 통해 또 다른 삶, 진정으로 다시 시작된 삶을 시작하고 싶었을 것이다.
어우양소공은 순간을 절약합니다
어우양소공은 게임 중에 나를 귀엽게 만든 첫 번째 캐릭터입니다. 그는 기본적으로 나의 귀여움을 모두 쳤습니다. 후기에 나타난 광기와 애정은 온갖 구멍을 뚫었습니다. 하지만 이런 사람은 멀리서 보면 그저 귀여워 보일 뿐, 결국 그가 좋아하는 것은 더 현실적이고 믿음직한 소수다. OTZ
소공이 장친왕인지 아닌지는 이래야 한다. 예, 비록 Tu Su가 마침내 Shao Gong이 Changqin 왕자임을 인정했지만, 나는 Changqin 왕자가 Tu Su와 동일할 수 있다는 Xian Yu의 견해에 항상 동의합니다. 좀 더 극단적으로 말하자면, 소공은 장친왕의 반신을 완전히 갖고 있는 반면, 도소는 한윤희와 더 비슷하다. 그러나 여기의 소공은 더 이상 그 당시의 장금왕이 아니기 때문에 나는 그를 구양소공이라고 부르는 것이 더 익숙합니다.
시간과 외로움은 독이다. 그래서 결국 Shao Gong은 절망적이었습니다. 그가 바랐던 영원한 나라는 사실은 오랜 우울증에서 벗어나 구원을 추구하는 강한 의식에 불과했습니다. 그리고 그 근원을 추적하면서 그는 평생 동안 그에게 부과된 저주에 저항하고 싶어합니다. 이것은 일종의 반역이며, 이런 반역은 사실상 소극적이다. 그래서 그 자신도 매우 비극적인 인물이다.
본질적으로 소공과 도수는 둘 다 운명에 저항하지만, 도수는 마침내 운명적인 결말을 받아들였고, 소공은 완전히 저항할 수 없게 되자 포기했다. 물론 운명에 저항하는 두 가지 방식이 완전히 반대라는 점은 부정할 수 없다. 세속적인 측면에서는 선과 악이 있어야 하지만 여기서는 선과 악을 그렇게 명확하게 구분할 필요가 없다. 개인마다 추구하는 바가 다르고 세상에 대한 이해도 다릅니다. 많은 사람들은 Shao Gong이 동일시하는 영원한 세계가 잘못되었다고 생각합니다. 사실 그들은 그에게 자신의 도덕적 가치를 추가하고 있습니다. 세상을 경험했습니다. 운명적으로 고통받고 비극을 겪는 사람들에게는 그들의 세계관으로는 영원한 세계가 실제로 좋은 것입니다. 도덕적인 세계관과는 별개로, 이 사람의 행동만 보면 운명에 저항하는 것도 이해가 된다고 생각합니다.
용이 잠시 주저우에 있는 장면은 <고검>의 세 장면 중 인상 깊었던 장면이다.
잠깐, 창친 왕자에 대해 얼마나 관심이 있으신가요? 수만년을 기다려도 오랜 친구를 기다리지 못하는 것이 나의 아킬레스건...상우의 두 가지 소원이 정말 부끄럽다. 특히 이 전쟁용이 겪은 수천만년의 세월이 이제 곧 사라지게 되니 말이다. 그가 염두에 두고 있는 것은 그의 마음 속 깊은 곳에 있다. 그가 아직도 기억하고 있는 것은 장친왕과의 원래 합의였고, 그는 심지어 루산을 너무나 그리워했다. 그러나 세상은 변하고, 상황도 변하고, 사람들도 변했습니다. 그 순간에 대한 Shao Gong의 향수와 Xiao Gong을 회상했을 때의 그의 무관심을 생각하면 결국 불편함을 느꼈습니다. 다행스럽게도 투수(Tu Su)가 있었습니다. 비록 키가 장친왕(Changqin)의 절반밖에 안 됐지만, 그는 마침내 Xian Yu의 생애 마지막 소원을 이루었습니다. Xianyu가 그를 데리고 구천을 날아갈 때 Xianyu가 더 늦으면 영원히 기회를 잃을 것이라고 말했을 때 그는 웃고 싶었지만 결국 눈물을 흘렸습니다.
Zi Yin Zhenren
Zi Yin이 Tu Su에게 한 모든 일을 보면 한때 날카로운 입과 부드러운 마음을 가졌던 젊은 삼촌이 떠오를 것입니다. . Ziyin의 검 형성을 보면 Sifang Lengsu라는 동작이 떠오를 것입니다. 저는 천용시의 한 젊은 후배로부터 "신입생들이 가장 좋아하는 훈련 과정은 자음 장로님이 가르치는 검술 기술이고, 두 번째는 이 경전 도서관에 와서 경전을 읽는 것입니다. 왜냐하면 자음은 반대편에 있기 때문입니다. 경전 도서관...." 후이는 마음속으로 샤오쯔잉이 예전처럼 매력적이었다고 말하면서 알면서도 웃지 않을 수 없었다.
처음에는 많은 사람들처럼 나도 그가 쯔잉인지에 집착했지만 나중에는 이것이 중요하지 않다는 것을 느꼈다. Zhulong이 Ziying인지 아닌지에 관계없이 적어도 그는 Ziyin이 지금 내 오랜 친구와 매우 흡사하다고 스스로에게 말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내 오랜 친구도 괜찮을 것 같아요.
결말은 쯔인이 우리를 등지고 높은 산 위에 홀로 서 있는 것인데, 이번에는 더 이상 혼자가 아니라고 말하고 싶다.
결말에 대하여 - 인생은 결국 끝나게 마련이다.
<고대검>의 예감이 아주 좋고, 아마 게임 중간에 이미 결말을 추측하는 분들도 많을 겁니다. 처음부터 끝까지 나는 점점 더 불안해졌습니다. 많고 많은 디테일이 정말 아름답지만, 더 아름다울수록 결국은 더 슬프게 될 것입니다. 분명 너무나 기쁜 일이지만 늘 그림자가 남아 있습니다. 그 당시에는 내가 생각을 너무 많이 해서 그런 줄 알았는데, 하나는 희망이었는데 너무 생각을 많이 하고 있었던 것 같아요. 그러나 나는 어떤 일들은 불가피하다는 것을 마음 속 깊이 알고 있습니다.
<고대검>의 줄거리에는 몸이 떨릴 정도로 고문을 당한 시우닝 사부가 반딧불이로 변해가며 투수가 제단으로 달려가는 부분 등 실제로 움직이는 부분이 많다. 그녀를 안아주었을 때 그는 그녀의 품에 안긴 어머니가 아무것도 아닌 것으로 변하는 것을 지켜볼 수밖에 없었다. 그 순간 그녀는 숨이 막힐 정도로 고통스러웠다. 원하는 것을 얻지 못하는 것이 가장 괴로운 일이라고 다들 말하지만, 얻고 또 잃는 것이 진짜 괴로움이라는 것을 그들은 모른다. 또 다른 예로는 둘째 누나인 란셩(Lan Sheng)에 대한 이야기도 마찬가지였다. 당시에는 별로 마음이 아프지 않았지만, 돌이켜 생각해보면 가까운 친척들이 이렇게 떠난 게 분명했다. 보고 만질 수 있었지만 이미 음과 양이 분리된 상태였습니다. 어쩌면 내 나이가 되어서 부모님과 다른 곳에서 생활한 경험을 하게 되면 사랑보다 가족애가 더 아프다는 것을 느끼게 될 것입니다. 구젠의 가족애에 대한 묘사는 정말 옳습니다. 저는 사랑에 비해 가족애가 인간의 감정을 가장 잘 불러일으킬 수 있는 감정이라고 늘 느꼈습니다.
결국 투수의 출발은 조용하고 평화로웠다. 그의 삶은 운명적인 비극이었지만, 그는 어렸을 때 무몽령 계곡에서 많은 사람들을 만났고, 하늘에서는 용청의 선배이자 제자였다. 후배 동료 견습생은 물론 여행중인 모든 사람과 Qingxue. 비록 운명은 그에게 불공평했지만, 그의 삶은 고통스러웠을 뿐만 아니라, 비록 인생이 짧았지만, 많은 사람들이 평생 접할 수 없는 아름다움을 경험한 것도 축복일 것입니다.
청설에 대해서는 제2의 소공이 될 것이라고 말하는 사람들도 있지만, 청설은 소공과 달라서 너무 많은 사랑과 미움을 겪을 것 같아요. 그녀는 여전히 예전처럼 순수하고, 그녀가 찾고 있는 것은 바로 수수다. 오랜 세월이 흐른 뒤에도 멀리 있는 옛 친구의 소식은 들리지 않고, 혼자서 힘차게 걸어다니는 모습을 보니 그런 '길 위'의 상태가 그냥 있는 것보다 나을지도 모른다고 말하는 모습은 여전히 마음이 불편했다. 수동적입니다. 절망은 더욱 감동적입니다.
구지안의 결말은 완벽하다고 할 수 없지만 인생도 완벽하다.
가장 사랑하는 사람들이 함께하지 못할 수도 있고, 바꾸고 싶은 운명도 바꿀 수 없을 수도 있다. 하지만 결국엔 결말이 있기 마련이다. 개인적으로 이 결말은 나쁘지 않습니다. 추구할 수 있는 것도 축복이고, 곁에 있는 것도 축복이고, 떠올릴 수 있는 것도 축복…
구지안의 엔딩은 HE나 SE라고 할 수 없고, 그것은 단지 인생의 끝일뿐입니다.
그저 그들과 함께 보내는 시간일 뿐, 그 이상은 아니지만 그것만으로도 충분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