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인터넷 글이 좋습니까, 아니면 전통이 좋습니까?

인터넷 글이 좋습니까, 아니면 전통이 좋습니까?

전통 작문과 인터넷 글의 가장 큰 차이점은 바로 여기에 있다!

은화

최근 인터넷 작가 조성선생님의' 퇴근 후 글쓰기반' 에 참가했다. 갑자기, 그것은 다른 세상을 여는 것 같다. 전통 작문과 인터넷 문간에 이렇게 큰 차이가 있다는 것을 알게 되어, 나는 매우 충격적이고 많은 감명을 받았다.

인터넷 바이두 백과사전은 이렇게 인터넷 글을 설명했다. 인터넷문은 컴퓨터로 인터넷에 즉석에서 글을 써서 수시로 인터넷에 게시하는 것을 말한다. 한편, 전통 작문은 펜으로 종이에 쓰고 종이 매체를 통해 발표하는 것이다. 이 글은 주로 도구의 사용과 소통 방식의 두 가지 방면에서 서술한다. 실제 상황으로 볼 때, 인터넷 작문과 전통 작문 개념을 진정으로 정의할 수 있는 것은 아마도 가장 직접적이고 궁극적인 표현이다. 도구 사용에 관해서는, 실제로 많은 전통 작가들도 컴퓨터로 타자를 칠 수 있지만, 여전히 종이 매체를 통해 발표된다. 컴퓨터는 단지 속도 향상 도구일 뿐, 더 편리하고 빠르며, 그것뿐이다.

그렇다면, 이것이 도대체 왜 상태일까요? 인터넷 작문과 전통 작문의 근본적인 차이점은 무엇입니까?

다음으로, 이 몇 가지 방면에서 주변의 몇몇 친구들의 예를 결합하여 설명하고 싶습니다.

1, 학습 배경과 이론적 기초가 다를 수 있습니다.

이런 학습 배경을 가지고, 글을 쓰기 전에, 그들은 보통 작품의 취지를 먼저 고려한다. 주제가 명확하고 심오하며 의미가 중대하고 적극적입니까? 일정 기간 동안의 생활이나 정신 상태를 반영할 수 있습니까? 좀 더 전위적인 스타일을 만들 수 있을까요? 문자 구조에 좀 더 정교한 레이아웃을 설계할 수 있습니까? 줄거리가 우여곡절, 섬세함, 완곡함, 장과 단락 사이에 치밀하고 또렷한가? 의경이 영속적인지, 무한한 상상과 뒷맛을 느낄 수 있는 공간을 줄 수 있습니까? 인물이 생동감 있게 만들어졌나요? 문학 현관에 전형적이고, 대표적이고, 독특하고, 깊은 인물 이미지를 추가할 수 있습니까? 노신문학상, 모순문학상, 심지어 노벨문학상을 수상하는 것은 종종 그들의 마음속에서 가장 큰 꿈이나 수많은 겉보기에 농담이다! 그래서 이런 구상 과정과 글쓰기 사상은 결국 작품 자체의 좋고 나쁨을 둘러싸고 있다.

인터넷 작가는 다르다. 인터넷의 개방성과 포용성으로 누구나 개인적인 발언과 관점을 발표할 수 있다. 그것의 출판은 전문 신문 잡지 편집자의 심사와 선택을 거치지 않아도 된다. 컴퓨터로 타자를 치고 하소연하려는 욕망이 있다면, 인터넷에 글을 쓰고 당신이 발표하고 싶은 어떤 관점도 발표할 수 있다. (존 F. 케네디, 컴퓨터명언) 아무도 너의 언어 구조와 주제에 대해 엄격한 심사를 할 수 없다. 특히 요즘 사회에서는 거의 모든 사람들이 글을 쓰고 진입 문턱은 상대적으로 낮다. 작가들의 문화적 배경도 들쭉날쭉하다. 상당수의 사람들이 문학 이론 지식을 체계적으로 접해 본 적이 없고, 열정에만 의존한다. 물론, 인터넷 작가들 중에서 대부분의 사람들은 문학을 사랑하기 때문에 할 말이 있어서 글쓰기를 시작한 것이 틀림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심지어 많은 작가들이 학원파이거나 깊은 문학 공훈과 수양이 있다. 그들은 인터넷에 우수한 작품을 써서 널리 퍼졌다! 하지만 여기서 제가 강조하고 싶은 것은, 상대적으로 아인슈타인의 상대성 이론을 이해해야 한다는 것입니다!

2, 사고 방식이 다르다

첫째, 글쓰기 과정의 상태를 보면 전통작가는 집단적 사고를 선호하고, 인터넷 작가는 생각을 발산하는 경향이 있다. 왜 그렇게 말하죠? 그리고 그들의 글쓰기의 목적과 중점에서 비롯된다.

전통 작가는 비교적 체계적인 문학 이론 지식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글쓰기 방향이 비교적 확고하여 텍스트 자체의 연구에 집중한다. 구체적인 학과를 배우려면, 너는 반드시 기존 지식 비축에 근거하여 대량의 반복적인 실천 훈련을 하고, 끊임없이 발굴하고 총결하며, 지식의 일부 내적 논리 법칙과 경험을 찾아내서, 수많은 현상에서 자신의 성장에 적응하는 가장 정확하고 완벽한 진리를 찾아내야 한다. 그래서 전통작가에게 더 구체적이고, 더 심오하고, 생활에 박차고, 삶의 깊이와 두께를 발굴하고, 배운 이론 지식을 결합해 만족스러운 작품을 만들어야 한다. 이 모든 현상들은 모두 집합적 사고의 기질을 가지고 있다.

인터넷 작가는 글을 쓰는 과정에서 확실히 문자에 대한 열정이 있지만, 동시에 지식을 실현하여 돈을 벌 수 있는지, 더 많은 팬과 흐름을 얻을 수 있는지를 측정하는 중요한 척도도 있다. 이런 상황에서 돈을 벌어 지식을 실현하려면 자신의 성격에 따라 마음대로 패를 낼 수 없다. 너는 반드시 시장에 적합해야 한다. 각종 장소, 각종 군중의 맛과 심미에 부합해야 한다. 왜냐하면 그들은 너의 마지막 심사위원이고, 너의 가장 믿을 만한 부모이기 때문이다! 그래서 그들에게 글쓰기 과정에서 청중의 수용 정도를 고려하라고 요구했다. 인터넷 작가들은 종종 텍스트 자체의 미감을 연구해야 할 뿐만 아니라, 텍스트 구조의 주제 레이아웃을 연구해야 할 뿐만 아니라, 독자의 영역을 매우 주시하고, 그들의 습관과 사회 추세를 연구하고, 종합적인 지식점을 통합해야 하기 때문이다. 이런 글쓰기 상태에서, 어떤 면에서는 전통작가보다 그들의 사유가 더 예민한 후각과 포괄적인 지식 통합 능력, 즉 더욱 발산되는 경향이 있어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그들은 시야를 넓히고, 지식의 폭과 길이를 넓히고, 양적 변화에서 질적 변화로의 또 다른 도약을 실현해야 한다!

또한, 이 두 가지 상대적으로 다른 사고방식은 시간이 지남에 따라 전통작가와 인터넷 작가의 행동습관에 간접적으로 영향을 미칠 수 있어 많이 모이고 흩어질 수 있다. 우리가 흔히 말하는 내성적 사고와 외향적 사고입니다. 장기적으로, 생각이 내성적인 사람은 마음이 더 평온하고 성격 특성이 더 조용해서 연구에 더 적합할 수 있다. 외향적인 사고는 혁신과 변화를 더 좋아하고, 탐구에 능하며, 캐릭터를 더 자유롭게 바꿀 수 있고, 적응력이 강하고, 우수한 통재가 되기 쉽다. 물론, 여기서는 상대성이 세 번 중요하다는 점을 강조해야 한다.

3, 기술적 문제

이런 시대에 글쓰기 분야의 기술적 문제는 농담처럼 들렸지만 실제로는 대량으로 존재한다. 지난 몇 년 동안 상해에는' 아건야상하이' 라는 라디오 프로그램이 있었는데, 진행자 중 한 명인 아건은 기술 난민이라는 주제를 만들었다. 현실에서 기술을 모르는 사람이 많은데, 그 중 하나는 컴퓨터를 사용하지 않는다는 것이다.

본론으로 돌아가다.

나에게는 친구가 하나 있는데, 정확히 20 1 1 정도인데, 그는 글쓰기가 그의 취미가 될 수 있다는 것을 알았다! 확실히, 그는 그것을 하나의 사업으로 여긴다. 이후 여가 시간에도 그는 진지하고 계획적으로 산문 같은 것을 썼다. 처음에 그는 매우 흥분하여, 끊임없이 몇 편을 투고하고, 국내 몇 개의 유명한 종이 잡지만 응시하며, 마치 다른 것을 투입한 것처럼, 심미 수준이 매우 낮아, 다른 사람을 전혀 보지 않는다. 그의 말로는 점수가 부족하다! 결과는 당연히 네가 나에게 말하지 않아도 된다, 모두 돌이 침몰한 바다다! 나중에 나는 투표하지도 않고 온라인 쇼핑도 하지 않았다. 그는 그 환상의 낭만은 순전히 어떤 사람들이 지루하고 공허한 생활을 하고, 조잡하게 남조하고, 미감이 전혀 없기 때문이라고 말했다. 나는 깜짝 놀라서 그가 자기를 위해 유토피아를 만들었다고 비웃었다! 나중에 그는 또 다른 중요한 이유가 있다고 나에게 말했다. 사실 그는 인터넷에서도 어떻게 해야 할지 모르겠다. 어디에서 그것을 쓰고 보내야 합니까? 이 날, 그는 일련의 질문을 써야 한다. 예를 들면, 고품질의 물건을 쓸 수 있는지, 그로 인해 그는 온라인 글쓰기에 대해 늘 두려움을 느끼게 된다. 또 다른 이유는 그녀의 축 성격과 관련이 있다. 그는 먼저 쓴 글자를 한쪽에 두고 잠시 후에 다시 돌아보는 것을 좋아한다고 말했다. 만약 그가 자신이 더 이상 볼 수 없다는 것을 알게 된다면, 그는 즉시 지울 것이다. 결국 그는 여전히 그렇게 불이 부족하다. 뭐랄까, 그는 먼저 자신의 이 고비를 넘어야 한다! -응?

게다가, 그는 여전히 선배 전통 작가이다. 그는 책 한 권을 냈는데, 이 책은 기본적으로 거의 20 년 동안 간간이 찍혔고, 원고지는 수십 근의 무게가 나갔다. 믿을 수 없을 정도로 들리는데, 조설근의 시대처럼 들리지만, 이것은 사실이다. 확실히 존재한다. 한번은 그를 만나 이 문제를 물었다. 내가 말했지, 컴퓨터 타자를 해볼까? 이것은 많은 사람들에게 더 빠르고 더 쉬울 것이다. 어른은 약간 수줍어하며 솔직히 말했다: 나는 그 물건을 사용할 수 없다! 컴퓨터로 쓰면 자기가 분명히 원하는 것을 쓸 수 없을 것 같다. 나는 더 이상 아무 말도 하지 않았다. 나는 그가 말한 것이 사실이라고 믿는다. 숨길 것이 없다. 때때로 일부 글쓰기 습관은 확실히 generate 의 영감에 영향을 미친다! 아마도 너는 이런 상황이 결국 매우 적다고 말할 수 있을 것이다! 네, 앞으로는 점점 줄어들겠지만, 기술 문제가 확실히 존재한다는 것은 부인할 수 없습니다. 현재와 미래에 기술 난민이 있을 것입니다! 물론 문학과 무관하다.

따라서 요약하자면, 전통 작문과 인터넷 작문은 본질적인 차이가 없고, 소위 구별이 없다. 글쓰기는 인간과 외부의 교류 매체로서, 어떤 형태의 글쓰기도 하나의 표현일 뿐, 글쓰기의 방향과 중점, 분야와 청중에게만 있다. 반대로, 특정 글쓰기 순간에는 모두 같은 문제에 직면해 있으며, 주제, 레이아웃, 어휘를 생각해야 전체가 섬세하고 매끄럽게 해석될 수 있고, 주제가 더욱 완벽하게 해석될 수 있다!

꼭 물어봐야 한다면, 전통 작문과 인터넷 작문의 가장 근본적인 차이점은 무엇입니까? 글쎄, 내가 말할 수 있는, 그들 사이의 가장 큰 차이점은 생활 방식이 다르다는 것입니다, 생활 상태는 완전히 다릅니다! 비교적 폐쇄적인 전통 작문에서 개방적인 인터넷 문문으로 들어가거나 시끌벅적한 인터넷 글에서 소리 없는 전통 글쓰기로 돌아가고 싶다면 문제없다! 문제는: 어떤 글쓰기든 심리적으로 준비하고, 생활방식을 조정하고, 새로운 도전을 맞이해야 한다는 것이다! 어떤 글쓰기든 마음을 가라앉히고 노력해야 한다!

20 18 3 월 3 일1am12: 20.

-응? 옥진 동산상성 반탕 37 도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