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고향의 민풍을 이해하고, 개선이 필요한 곳을 보고, 원인을 설명하다.
고향의 민풍을 이해하고, 개선이 필요한 곳을 보고, 원인을 설명하다.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나는 겨우 4 학년이다.
나의 고향인 산서의 민풍을 이해하고, 개선해야 할 점이 있는지 알아보고, 그 이유를 설명해 주시겠습니까? 산서의 민풍을 알아보고 개선해야 할 점이 있는지 알아보고 이유를 설명해 주시겠습니까? 고향의 민풍을 이해하고, 개선이 필요한 부분이 있는지, 그 이유를 설명하다. 산서 민간 금기
금기는 산서 민간에서 금기라고 불린다. "신성" 이나 "불법" 에 접근하는 것을 금지하는 것은 처벌을 피하기 위한 것이다. 즉 어떤 신비한 힘을 두려워하는 것은 부정적인 예방 조치이다. 법과 도덕규범과는 달리 금기는 사람들의 공통된 신앙에 기반을 두고 있으며, 신령과 요술에 대한 숭배에 기반을 둔 민간 신앙에 기반을 두고 있으며, 사람들은 그것을 사용하여 자신의 신앙을 규범한다.
금기는 일반적으로 수천 년 동안 구두 전승과 행동 시범을 통해 민간에 전파되었다.
금기 물품은 가지각색이다, 천기백괴하다, 기묘한 것이 없다고 할 수 있다. 그것은 사람들의 생산 생활의 모든 측면에 스며들었다. 고서의 기록에 따르면, 어떤 것은 이미 시간이 지날수록 사라지고, 어떤 것은 여전히 존재한다. 오늘날의 문화, 과학이 발달하지 못한 농촌에서는, 그것은 여전히 사람들의 마음속에 일정한 시장이 있다. 여기는 산서 농촌 현실 생활에서 널리 전해지는 금기 풍습만 아래와 같이 열거한다.
주택금기
주택은 사람들이 안주하는 곳이자 인생의 절반에 가까운 서식지이다. 특히 농촌에서는 개인 재산의 일환으로 집의 수, 좋고 나쁨, 마당의 크기는 한 가정의 빈부, 가족 구성원의 능력 여부를 측정하는 상징이다. 따라서 집을 짓는 것은 결혼한 젊은이와 가정의 최우선 과제이다.
도시에 집을 짓는 것처럼 자연환경에 집을 짓는 것도' 자연' 의 법칙에 부합해야 한다. 물론, 농촌의 집도 전통 풍습의 규칙에 부합해야 한다. 마을 전체의 일환으로, 어떤 집의 건설도 다른 사람의 집과 조화를 이루는 조형을 고려해야 한다. 따라서 주택건물은 사람과 자연의 관계뿐만 아니라 좋은 사람과 가정의 사회적 관계도 잘 처리해야 한다. 동시에 풍습과 신앙에 부합해야 한다. 조화는 문제의 관건이다. 백성들은 그래야만 가업이 번창할 수 있고, 자손이 번창할 수 있다고 생각한다. 그렇지 않으면 가업이 쇠퇴하고, 자손이 후계자가 없고, 화일이 횡설수설하는 것을 피할 수 없다. 그 결과, 오랜 역사의 먼지 속에서 일련의 민간 금기, 규칙, 신경을 형성했다.
산서농촌의 집은 주로 두 가지가 있는데, 하나는 토굴이고, 하나는 건축집이다. 중국인의 건축 규칙에 따르면, 부지 선정은 자연지형에 부합해야 하고, 북조남에 앉아 지리기후환경에 따라 피신선 차단 디자인을 해야 한다. 산에 물이 있어 집을 짓는 것은 일반적인 법칙이다. 건조하고 물이 없는 곳이나 시원하고 습한 곳에 집을 짓는 것은 금지되어 있습니다. 식물과 물이 없는 곳을 선택하는 것도 금지된다. 산골짜기, 성문, 감옥 밖, 백하 하구에 있는 곳은 결코 집을 짓기에 좋은 곳이 아니다.
요컨대 택지의 선택은 자연의 요구에 부합한다. 즉, 물과 햇빛이 있고, 다른 한편으로는 사람들이 신화 추구, 귀신을 피하고, 전쟁을 피하고, 핑안 추구, 재난을 피하고, 아이를 많이 낳고, 소송을 두려워하는 사회심리를 반영한다.
인구 밀도가 희박하기 때문에, 아마도 북방 소수민족의 영향을 받을 수 있기 때문에, 산시 사람들은 흩어져 모여 사는 것을 좋아하고, 산서는 산간 지방이며, 평원은 매우 적기 때문에, 북조남으로 앉아 있는 규칙은 산간 지역에서도 수정되었다.
진북과 여량의 산간 지역에서 주택의 방향은 토지 유형에 따라 다르며 반드시 남쪽을 향하는 것은 아니다. 예를 들어, 영추에서는 산의 동서남북이 어느 쪽이 높은지, 그 면은 어도비 집의 방향이고, 나머지는 집이며, 사람의 청고심리를 반영할 수 있다. 이것은 당연히 사면이 산으로 둘러싸인 상황에서 선택한 것이다.
임현과 같은 일부 지역에서는 집을 짓는 것이 도랑이 아니라 산을 짓는 데 중점을 두고 있는데, 바로 뒷도랑이 산을 마주하고 길조를 나타내는 것이다. 그러나 일부 지역에서는 그렇지 않습니다. 많은 산간 지역의 집들은 집 앞에 산과 깊은 도랑이 있는 것을 금지하는데, 이것이 악마의 길이라고 생각하여 집주인에게 불리하다.
산서성 남부의 일부 지역에서는' 공중에 기대는 것' 이 금지되어 있다. 집이 절벽, 구덩이, 구덩이, 도랑 등을 등지고 있다면. , 그것은 "빈" 이 될 것이고, 심지어 우물도 금기가 될 것이다. 그러나, 이 금기를 해결할 방법이 있다. 이런 현상을 없애고 주택과 금기 사이에 길을 세우려면' 빈' 을 현실로 만들어 재난을 없애고 재난을 피할 수 있다. 평륙 지역의 많은 마을에서 자세히 살펴보면, 각 마을의 사각의 집들이 방향을 약간 바꾸는 경우가 많다는 것을 알 수 있는데, 이는 이런 금기의 결과이며, 사람들이' 실실' 을 구하고' 안정' 을 구하는 태도를 반영한 것이다.
근성으로 거주하다' 는 산서성의 일종의 민속이며, 장사하는 것을 부끄러워하는 중국 전통 주류 가치의 우여곡절 반영이다. 그러나 농민도 자기 집 마당의 정면이 텅 비어 있는 것을 꺼린다. 종종 외로움과 얇은 느낌을 준다.
진중 지역에서 우리는 현장 조사를 할 때 많은 재미있는 현상을 보았다. 일부 마을에서는 텅 빈 들판을 직접 마주하지 않기 위해 마당문을 바깥이 아닌 마을로 돌리는 방식을 취하고 있다. 바깥으로 열 수 없다면, 또 다른 치료법은 대문 꼭대기에' 풍물병' 이라는 병을 놓고, 병 입구가 빈 문을 마주하고 있는 것이다. 주인의 말에 따르면, 이렇게 하면 야외에서 불어오는 사악한 기운을 병에 남겨 방 안의 인원의 안전에 영향을 주지 않도록 할 수 있다.
오늘날 관심 있는 사람들은 산서성의 많은 농촌 지역에서 상점과 학교와 같은 공공 건물이 종종 마을 외곽에 세워져 황량한 산야를 등지고 있다는 것을 발견할 수 있다. 사람들이 이 건물들을 마을 외곽에 지은 것은 원래 마을 가장자리에 있던 마당을 에워싸기 위해서였다. 금기의 역할은 여기서 분명하다.
산서 농촌에서는 건물과 집이 모두 구도를 중시한다. 보통 일원 사택은 고정되어 있고, 정방, 사랑방, 원문, 화장실은 모두 각자의 위치를 가지고 있어 혼동해서는 안 된다. 그렇지 않으면 불길할 것이다. 그중에서도 정원을 칼자루 모양으로 만드는 것을 특히 꺼려하고, 사람을 죽이면 칼을 쓰지 않고, 집안이 망가지는 것을 꺼린다.
집을 지을 때, 문의 설정은' 입문' 의 대사로, 건축에서 매우 중요하다. 마당문은 가문의 얼굴로 간주되고, 인간의 얼굴이기도 하고,' 입문' 은 결혼입업의 대명사가 되기까지 하기 때문에 가장 금기시된다.
일반적으로, 농촌의 뜰은 강을 뚫고 우물을 뚫는 것을 피해야 하며, 물에 맞을까 봐 재해를 일으켜야 한다. 대문은 골목길에도 허용되지 않는다. 골목은 흙화살이라 집에 쏘는 것이 불길하다. 진남에는' 거리문은 서북문으로 가지 않고 서북고 동남은 낮고 서북을 향하고 있다' 는 말이 있다. 돈이 있어도 동남방에 살 수 없다. 겨울은 따뜻하지 않고 여름은 춥지 않다. "피할 수 없다면, 병원 앞에 거울을 놓아야 한다. 이른바' 가십경' 과' 거울' 을 놓아서 해독해야 한다. 이런 현상은 진남 농촌에서 매우 보편적이다.
또 두 가족이 직접 마주하는 것도 금기다. 마당이 이웃을 마주하고 있다면, 곧바로 돌진하는 것을 피하고, 작은 충동을 피한다. 일반적으로 두 문은 서로 마주보고, 양쪽은 모두 불길하다고 생각하는데, 특히 작은 그 문은 더욱 그렇다. 그래서 농촌에서 두 문이 만나는 것은 극히 드물다. 대립이 있어도 비스듬히 엇갈릴 뿐이다.
한 뜰의 경우 동쪽을 향한 문은 일반적으로 좋고 서쪽을 향한 문은 음부라고 한다. 시몬이 일반적으로 닫혀 있지 않는 한, 악귀의 괴롭힘을 피하기 위해 입구에 장벽을 두거나 골목 맞은편 벽에' 태산석용' 이라는 글자가 새겨진 비석을 세워야 한다.
마당문이 문과 창문을 직접 마주하는 것도 피해야 한다. 거울로 오른쪽의 문지방 창문을 부수어 갈라지게 하다. 또 일반 농가락의 마당에는 반드시 깨진 벽이 막혀야 한다. 여량지역에서는 성문이 완성되면 복숭아와 버드나무 가지 화살을 매달아 악령을 피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결론적으로, 건물을 짓고 병원을 지을 때 문을 여는 방향과 방향에 대한 금기는 유행하는' 문을 여는 것이 불길하다' 는 관념과 관련이 있고, 또 다른 한편으로는' 문이 집 방어를 위한 것' 이라는 관념과도 관련이 있어 액운을 최대한 피하기 위해서다. 물론 건축 구도의 위치도 가장 중요하다.
집이 수리된 후 업주들은 화초와 나무로 텅 빈 마당을 장식하는 것을 좋아한다. 산간 지역의 작은 농가악은 나무를 몇 그루 심는 것이 가장 좋고, 이석지역에서는 꽃이 피는 나무를 심지 않는 것이 가장 좋으며, 교성 지역에서는 뽕나무를 가급적 심지 않는 것이 좋다. 현지에서 뽕나무' 슬픔' 이 유행한다는 말 외에도 금기로서 뽕나무와 상해음은 전염성, 불길한 것으로 여겨진다. 뽕나무는 종종 해음을 해서 인구를 잃기 때문에 후대를 유지할 수 없기 때문에 심지 않는다. 산시 남부의 일부 마을들은 마당에 덩굴 식물을 재배하는 것을 피한다. 이것은 불길한 것으로 여겨진다.
같은 동네는 풍습에 따라 집을 짓는 고도는 일반적으로 같아야 하며, 남쪽과 서쪽의 집은 자기 집보다 높을 수 없다. 산시 남부에는 "북고가 높지 않고, 남고압이 허리를 부러뜨리고, 동고가 높지 않고, 서고압이 허리를 부러뜨린다" 는 말이 있다. 한 집이 다른 집보다 낮으면 가운데 집 꼭대기에 벽돌을 하나 더 쌓거나 절과 같은 작은 정자를 만들어 균형을 유지해야 한다. 포기하려 하지 않는 사람은 분명히 높은 곳에서 내려다보며 권세로 사람을 억압하는 것이다. 그들은 다른 사람의 행운과 행운, 심지어 풍수까지 압박한다고 한다. 큰 병을 앓고 작은 재해는 모두 여기에 귀속될 것이다. 이런 상황은 농촌의 이웃 분쟁으로 이어질 수 있고, 심지어 몇 세대 간의 원한도 생길 수 있다.
화장실의 위치도 자세히 고려해야 한다. 일반적으로 남서쪽 구석에 놓여 있는데,' 오귀머리에 화장실이 있다' 는 말이 있어 배수구는 남의 집을 통과할 수 없고, 다른 사람의 집 문을 마주할 수도 없다는 말이 있다. 옆집 처마 밑의 물을 마당에 떨어뜨리지 말고 오수와 어리석은 물로 여겨 자신의 운에 영향을 미친다. 또 집 옥상에 재물을 모으는 신수나 맹수가 세워져 있다면 조감도의 새 입이 다른 사람을 마주하게 할 수 없고 식인 혐의가 있다. 이런 금기는 산서강 고지의 인구가 밀집된 마을에서 흔히 볼 수 있는데, 무술의 색채와 낡은 예의의 그림자가 있다.
솔직히 삭주의 민풍은 비교적 좋지만, 시대가 발전함에 따라 엉터리로 보이는 민풍은 이미 시대의 요구에 덜 적응하고 있다. 예를 들면, 어떤 현지인들은 욕설로 말하기를 좋아하고, 전반적인 질이 높은 도시는 향상되어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정직명언) 하나는 북북 특유의 왕성화, 환경 오염, 자원 낭비이다. 하지만 이것은 산시 북부 인민 특유의 풍습이기 때문에 현지 * * * 는 정월 15 일에만 기업사업 단위의 왕성한 불을 제한할 수 있고, 섣달 그믐 날에는 현지인의 왕성한 불을 제한할 수 없다. 한편으로는 민속에 문화적 요인이 많고, 둘째로는 관리하기가 어렵다.
Qinshui 카운티는 어떤 민속을 가지고 있습니까? 개선해야 할 점은 무엇입니까? 이유를 설명해 주세요. 23 설탕에 절인 멜론 바 ~24 집 청소, 25 냉동 두부, 26 스튜, 27 닭 한 마리, 28 면, 29 찐빵, 30 일 밤 밤새워 소란을 피운다.
1 학년 애교자, 2 학년 얼굴, 3 학년 상자가 집으로 돌아간다.
산서 민풍은 어디에서 개선해야 합니까? 이것은 천년을 떠도는 전통 역사이다. 그것은 조국의 문화유산으로, 그 독특한 형식과 짙은 분위기가 중국의 문화유산을 함축하고 있다. 그것은 모든 사람의 의지가 아니라 개선과 보완이다. 예를 들면 다음과 같다.
위풍당당한 징과 북:
웅장한 징과 북은 린펀에서 유행하는 집단 타악 공연으로 드러머가 공연할 때 보여준 각종 용감한 자세에 이름을 붙였다. 음력설, 풍작, 군중 퍼레이드 및 기타 축제 행사를 축하하는 장소에서 자주 공연한다. 웅장한 징과 북이 최초로 고대 요제 시대에 나타났다고 한다. 그것은 4,000 여 년의 역사를 가지고 있다. 매년 음력 4 월 8 일, 요적 아내 아황과 여영이 부모님을 찾아뵈러 갈 때, 야오씨 부족의 사람들은 징과 북을 치며 그들을 배웅한다. 그들이 돌아왔을 때, 그들의 마을 사람들은 같은 방식으로 그들을 배웅했다. 그 이후로 웅장한 징과 북이 일종의 풍습이 되었다. 많은 큰 마을에는 모두 자신의 징과 북팀이 있다.
진남 화고:
진남화회는 만영현에서 시작되었고, 나중에는 진남지역 전체에서 유행했다. 진남화고는 명나라 때 안후이 봉양에서 피난한 사람이 만영현으로 데려왔다고 한다. 만영화드럼 공연은 고고 (가슴 드럼), 저고 (허리 드럼), 다고 (몸에 북이 많음) 의 세 가지 형태가 있다. 연기자는 두드리고 춤을 추는데, 보통 징과 심벌즈를 동반한다.
인형극처럼, 그림자극은 늘 민간 이야기를 공연한다. 극중의 인물과 소품은 모두 가죽으로 만들어졌고, 그들의 윤곽은 스크린에 투사되었다. 연기자는 막후에서 극 중의 캐릭터를 더빙하고 노래한다.
강화
산서에는 온돌 주위의 벽에 그림을 그리는 풍습이 있다. 이 그림들은 방을 장식하고 페인트칠한 벽을 보호하는 데 사용된다. 강의 회화 내용은 풍경, 꽃과 새, 야수에서 역사, 전설에 이르기까지 풍부하다. 원평이 발굴한 송대 고분에서 현대강 그림과 비슷한 벽화가 발견돼 강화가 적어도 800 년의 역사를 가지고 있음을 증명했다.
자수
이런 수공은 산서 농촌에서 매우 유행한다. 각지의 자수는 모두 자신만의 독특한 형태를 가지고 있다. 어떤 것은 화려하고 정교하며, 어떤 것은 점잖고 명랑하며, 어떤 것은 간결하고 탈속적이다. 자수 작품에는 옷, 일용품, 의식 장식품의 세 가지가 있습니다. 전통 의상에서 자수는 보통 옷깃, 소매, 아동화, 턱주머니, 아동모를 장식하는 데 쓰인다. 일상생활용품에서 전형적인 자수 작품은 쿠션이며, 어떤 것은 호랑이 머리 두 개, 얼굴 호랑이 머리 하나, 물고기 꼬리 호랑이 머리 하나, 개구리 한 마리로 설계되었다. 오늘날 자수는 쿠션, 깔창, 지갑, 관광 기념품에 더 널리 사용되고 있다. 의식에 사용된 자수 작품은 주로 커튼, 관자놀이에 걸린 상복 등이 있다.
평양목판 신년 그림
송대 평양 (고대 린펀) 에서 기원한 목판 신년화 예술은 원, 명, 청시기에 광범위하게 발전하였다. 송나라가 멸망한 후, 원나라 통치자들은 많은 인쇄상들이 남쪽에서 평양으로 이주하도록 강요하여 인쇄업의 중심이 되어 평양목판 연화를 만들어 냈다. 대부분의 평양목화는 이 취미를 가진 농민들이 여가 시간에 조각하여 인쇄한 것이다. 목화는 현지 풍속과 전설을 기초로 하며, 내용은 주로 화조화어충과 역사적 인물이다. 그림은 과장되고 생생하며 색채가 선명하고 향토적인 분위기로 가득 차 있어 현지 사람들의 건강, 용기, 낭만적인 성격을 반영한다. 평양연화는 용도에 따라 종류가 다릅니다. 어떤 것은 침실에 걸려 있고, 어떤 것은 문과 창문에 붙어 있고, 어떤 것은 주방이나 식탁을 장식하는 데 쓰인다.
호주 반죽
현지인들은 그것을 양고기 만두라고 부르는데, 고자' 양' 과' 길조' 의 동음은 상서로운 뜻을 뜻한다. 설날 전에 농부들은 새끼 고양이, 강아지, 호랑이, 옥토끼, 닭, 오리, 물고기, 개구리, 포도, 석류, 가지, 불수 등의 무늬가 있는 반죽 제품을 빚었다. 행운과 번영을 상징하다. 한식절 때 성묘를 하고 조상을 모시는 데 쓰이는 국수는' 뱀반' 이다. 뱀의 머리를 먹으면' 독을 줄이고 재난을 피할 수 있다' 고 한다.
음력 7 월 15 일, 호현면인 종류가 가장 많았는데, 돼지머리, 양머리, 밀짚 세트, 바느질바구니, 이젝터 핀, 가위, 바느질, 떡, 사자, 호랑이, 여우 등이 있었다. 음력 7 월 7 일, 이 날, 여성들이' 바느질',' 골무' 등을 먹을 때 색다른 마음을 가지고 있다고 전해진다. 새색시가 온 첫해에 친정은 딸에게' 양고기 찐빵' 을 선물할 것이다. 아기가 보름달이 되었을 때, 외할머니 집은 지름이 1 피트가 넘는' 뱅' 을 만들었는데, 바로 동그라미에 십이띠의 반죽을 만들었다. 손님이 와서 도희를 하면' 쿤곤' 한 조각을 썰어 먹게 한다. 강주 국수가 강주에 떨어지는 것이 바로 오늘의 신강현이다. 해마다 명절이 되면 이곳 집집마다 밀가루로 각종 반죽을 만들어 명절을 축하해야 한다. 이곳의 반죽은 약간의 색채와 색채를 중시하기 때문에 현지인들은 그것을' 꽃만두' 라고 부른다. 롤빵 모양은 과장되어 있으며, 특히 "롤빵" 이 가장 맛있습니다. 오채면어산시 () 성 서북 오채현 () 의 사람들은 면어를 반죽하는 풍습이 있다. 생선을 짜는 것은 밀가루를 물고기 모양으로 반죽하는 것이다. 반죽한 면어는 색칠을 한 후 약한 불로 말리면 공예품으로 소장할 수 있습니다. 국수는 친척과 친구들에게 선물하는 선물이나 외출할 때의 건곡으로 쓸 수 있다. 반죽어 외에도 과과, 꽃, 동물, 동물, 인물 등 다양한 제품이 있습니다. 국수 물고기라고도 합니다. 이것들은 역사적 회고와 전망이다. 조국의 문화유산을 공동으로 수호합시다. 네가 나의 대답에 만족하기를 바란다.
절강성 고향의 민풍에 개선이 필요한 곳이 또 있습니까? 청명 성묘할 때는 산불이 발생하지 않도록 산에서 불꽃놀이 폭죽을 터뜨리지 않도록 노력하십시오. 일부 미신적 인 가족 에서, 사랑하는 사람 의 죽음은 사제 가 휴식을 취할 필요가 없습니다, 연기 로 둘러싸여 있습니다; 단오절에 강에 음식을 던져 굴원에게 제사하는 것도 좋지만, 지금은 환경보호를 제창하고 있으니 마음만 있으면 크게 움직일 필요가 없다.
그 풍속 습관들은 개선이 필요하다. 발수절 때 몸에 물이 튀면 감기에 걸리기 쉽다. 명절에는 생강탕 등 냉약을 준비해야 한다.
민풍에서 개선이 필요한 부분을 찾아내다. 많은 사람들이 민속을 오해했다. 민속은 물질 생산, 생활, 사회 조직, 명절, 생활 예절, 민간 신앙, 민간 과학 기술, 민간 문학, 민간 예술, 민간 오락 등 다양한 분야를 포괄한다.
내가 개선해야 할 것은 대중의 민간 인식과 정체성을 강화하는 것이라고 생각한다. 희곡처럼, 다도처럼, 한의사처럼 보급이 부족하다. 그리고 모든 세대가 약해지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