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형의권 삼체역 말뚝의 구체적인 동작은 무엇입니까? 동작 요령? 감사합니다
형의권 삼체역 말뚝의 구체적인 동작은 무엇입니까? 동작 요령? 감사합니다
첫째, 몸은 똑바로 서 있고, 팔은 자연스럽게 처지고, 머리는 곧게 펴야 한다. 뒤꿈치는 함께, 발가락은 90 입니다. 앞을 똑바로 바라보다 (그림 2- 1).
요점: 주의력 집중, 두목은 자연스럽게 수직이어야 하고, 얼굴은 자연스러워야 하며, 입은 꼭 닫아야 하고, 혀끝은 입천장에 눌러야 한다. 가슴을 펴거나 등을 구부리지 말고 몸의 어떤 부위도 긴장하지 마세요.
둘째, 오른발은 움직이지 않고 왼발은 뒤꿈치를 축으로 오른쪽으로 45 도 돌립니다. 동시에 몸의 반쪽이 오른쪽을 향하고 있다. 양팔이 아직 늘어져 있다.
몸의 양쪽에서도 눈은 여전히 원래의 방향을 바라보고 있다 (그림 2-2).
요점: 왼발이 오른쪽으로 회전할 때는 몸의 회전과 일치하도록 몸의 좌우 흔들림이나 어깨 삐뚤어지지 않도록 해야 합니다.
셋째, 두 다리를 천천히 아래로 구부리고, 몸은 쪼그려 앉는 자세를 취하고, 무게 중심은 오른쪽 다리에 편향되어 있다. 그런 다음 왼쪽 팔뚝은 몸 앞쪽을 통해 위로 올라가고, 왼손은 가슴 앞 (왼쪽), 손바닥은 아래로, 손가락은 앞으로, 오른쪽 팔뚝도 위로 들어 올립니다. 오른손은 왼손 손등에 씌우고 (오른손 검지손가락은 왼손 가운데 손가락을 향함), 팔꿈치는 약간 구부린다. 눈은 여전히 앞을 똑바로 바라보고 있다 (그림 2-3).
요점: 몸을 굽히지 말고, 어깨는 아래로 움푹 패여야 하고, 팔꿈치는 갈비뼈 바깥쪽에 가깝고, 머리는 위로 밀고, 가랑이는 수축하고, 무릎은 구부러지고, 허리는 무너지고, 몸은 안정되어야 한다.
넷째, 몸의 방향은 변하지 않고, 왼발은 앞으로 나아가고, 두 발뒤꿈치는 앞뒤를 마주하고, 두 피트 정도 떨어져 있고, 두 다리는 무릎을 굽히고, 무게 중심은 오른쪽 다리에 편향되어 있다. 동시에 왼쪽 손바닥은 앞으로 뻗고, 팔꿈치는 약간 구부리고, 손바닥은 앞으로 내리고, 손가락은 분리하고, 손바닥은 잡고, 높이는 가슴과 평평합니다. 오른손이 복부로 물러나기 전에 엄지손가락 뿌리가 배꼽에 딱 달라붙고 손목이 아래로 무너져 왼쪽 손바닥 검지를 볼 수 있다 (그림 2-4).
초점: 1. 상반신은 똑바로 서 있어야 하고, 엎드리거나 위로 젖혀서는 안 되며, 몸을 옆으로 하고 앞으로 나아가며, 시각적 방향으로 기울어져서는 안 된다. 。 고개를 들고, 목은 수직이고, 얼굴은 자연스럽고, 이빨은 가볍게 잠그고, 아랫볼은 약간 안쪽으로 들어간다. 2. 어깨가 아래로 처져 있고, 어깨집이 좁고, 왼팔 (포핸드) 팔꿈치가 늘어져 곧게 펴지지 않습니다. 왼손 검지는 위로 올리고 엄지손가락은 최대한 곧게 펴야 한다. 호랑이 입 반원형, 손바닥 포함. 오른쪽 앞팔은 복부의 오른쪽에 놓고, 오른손 다섯 손가락도 곧게 펴야 하고, 손목은 접어야 한다. 3. 가슴이 약간 안쪽으로 들어가 긴장하지 말고 힘을 주세요. 양쪽 갈비뼈 근육이 스트레칭되고 (갈비뼈를 묶는다), 마음이 평온하고 공허하며, 복부가 자연스럽게 가득 차 있지만 (가라앉는다), 의도적으로 복부를 부풀리지 마라. 등 근육은 힘껏 양쪽으로 뻗고 (등을 잡아당기고), 허리는 무너져야 한다. 엉덩이는 바깥쪽으로 튀어나오면 안 되고 항문 괄약근은 안쪽으로 수축해야 한다. 4. 두 엉덩이는 약간 뒤로 수축 (수축) 하고 무릎은 약간 안쪽으로 버클합니다. 앞 무릎의 활은 발목 관절을 넘을 수 없습니다. 엉덩이와 뒤꿈치는 위아래로 마주보고 있습니다. 두 발 발끝이 지면을 향하고, 무게 중심이 오른쪽 다리에 편향되어 있다. 앞다리가 비어 있고 실해서 소량의 무게를 짊어지다. 5. 자연호흡, 집중력, 신체안정을 유지한다.
위 부서의 요점은 연습 시 곳곳에서 안배해야지, 어떤 부분을 소홀히 해서는 안 된다. 이 자세는 수련자의 내공 배양과 호흡 조절에 도움이 된다. 더 중요한 것은, 초보자가 연습의 요점을 배우고, 기초를 다지고, 앞으로의 연습을 위한 토대를 마련할 수 있는 형의권의 기본 요구 사항과 특징을 반영한 것이다. 일정한 기초가 있는 사람이라도 이런' 말뚝' 연습을 자주 해서 권법 요령을 더 익히고 말뚝 기초를 다질 수 있도록 해야 한다.
위에서 언급한 옆몸 단일중훈련 외에도 다양한 형태의 옆몸 이중훈련 (무게가 다리에 평균 떨어지는 것) 과 직립단중훈련 (상체와 발을 앞으로 쭉 뻗는 것) 이 있다. 각종 연습의 형태는 다르지만 몸의 각 부위에 대한 요구는 똑같다. 위의 방법 외에도 다음과 같은 관행이 각지에서 유행하고 있다: 1. 몸을 똑바로 세우고 무릎을 꿇고 웅크리고, 오른쪽 주먹에 구멍을 낸다. 그리고 왼쪽으로 한 걸음 내딛고 왼쪽 손바닥을 세 개인식으로 쪼개세요. 2. 몸 앞부분을 똑바로 세우고, 두 손바닥을 몸 양쪽에서 들어 올리고, 주먹을 복부 앞에 눌렀다. 동시에, J 는 무릎을 꿇고 쪼그리고 앉아, 오른쪽 주먹에 구멍을 뚫고, 한 걸음 더 왼쪽으로 이동하고, 왼쪽 손바닥을 3 방향 스타일로 쪼개었다.
삼체립은 형의권에서 가장 중요한 기본기이다. 그것은 형의권의 요령에 따라 인체의 각 부위를 하나의 완전한 자세로 배열하는데, 형의권의 모든 동작은 이 자세의 기본 규칙과 불가분의 관계에 있다. 각종 주먹길은 많이 변했지만 그 원리와 요령은 세 가지 방식과 일치하기 때문에' 모든 법이 세 가지 방식에서 나온다' 는 구체적인 연습 방법은 다음과 같다.
첫째, 몸은 똑바로 서 있고, 팔은 자연스럽게 처지고, 머리는 곧게 펴야 한다. 뒤꿈치는 함께, 발가락은 90 입니다. 앞을 똑바로 바라보다 (그림 2- 1).
요점: 주의력 집중, 두목은 자연스럽게 수직이어야 하고, 얼굴은 자연스러워야 하며, 입은 꼭 닫아야 하고, 혀끝은 입천장에 눌러야 한다. 가슴을 펴거나 등을 구부리지 말고 몸의 어떤 부위도 긴장하지 마세요.
둘째, 오른발은 움직이지 않고 왼발은 뒤꿈치를 축으로 오른쪽으로 45 도 돌립니다. 동시에 몸의 반쪽이 오른쪽을 향하고 있다. 내 팔은 여전히 몸의 양쪽에 매달려 있고 눈은 여전히 원래의 방향을 바라보고 있다 (그림 2-2).
요점: 왼발이 오른쪽으로 회전할 때는 몸의 회전과 일치하도록 몸의 좌우 흔들림이나 어깨 삐뚤어지지 않도록 해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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셋째, 두 다리를 천천히 아래로 구부리고, 몸은 쪼그려 앉는 자세를 취하고, 무게 중심은 오른쪽 다리에 편향되어 있다. 그런 다음 왼쪽 팔뚝은 몸 앞쪽을 통해 위로 올라가고, 왼손은 가슴 앞 (왼쪽), 손바닥은 아래로, 손가락은 앞으로, 오른쪽 팔뚝도 위로 들어 올립니다. 오른손은 왼손 손등에 씌우고 (오른손 검지손가락은 왼손 가운데 손가락을 향함), 팔꿈치는 약간 구부린다. 눈은 여전히 앞을 똑바로 바라보고 있다 (그림 2-3).
요점: 몸을 굽히지 말고, 어깨는 아래로 움푹 패여야 하고, 팔꿈치는 갈비뼈 바깥쪽에 가깝고, 머리는 위로 밀고, 가랑이는 수축하고, 무릎은 구부러지고, 허리는 무너지고, 몸은 안정되어야 한다.
넷째, 몸의 방향은 변하지 않고, 왼발은 앞으로 나아가고, 두 발뒤꿈치는 앞뒤를 마주하고, 두 피트 정도 떨어져 있고, 두 다리는 무릎을 굽히고, 무게 중심은 오른쪽 다리에 편향되어 있다. 동시에 왼쪽 손바닥은 앞으로 뻗고, 팔꿈치는 약간 구부리고, 손바닥은 앞으로 내리고, 손가락은 분리하고, 손바닥은 잡고, 높이는 가슴과 평평합니다. 오른손이 복부로 물러나기 전에 엄지손가락 뿌리가 배꼽에 딱 달라붙고 손목이 아래로 무너져 왼쪽 손바닥 검지를 볼 수 있다 (그림 2-4).
예술 중국/
초점: 1. 상반신은 똑바로 서 있어야 하고, 엎드리거나 위로 젖혀서는 안 되며, 몸을 옆으로 하고 앞으로 나아가며, 시각적 방향으로 기울어져서는 안 된다. 。 고개를 들고, 목은 수직이고, 얼굴은 자연스럽고, 이빨은 가볍게 잠그고, 아랫볼은 약간 안쪽으로 들어간다. 2. 어깨가 아래로 처져 있고, 어깨집이 좁고, 왼팔 (포핸드) 팔꿈치가 늘어져 곧게 펴지지 않습니다. 왼손 검지는 위로 올리고 엄지손가락은 최대한 곧게 펴야 한다. 호랑이 입 반원형, 손바닥 포함. 오른쪽 앞팔은 복부의 오른쪽에 놓고, 오른손 다섯 손가락도 곧게 펴야 하고, 손목은 접어야 한다. 3. 가슴이 약간 안쪽으로 들어가 긴장하지 말고 힘을 주세요. 양쪽 갈비뼈 근육이 스트레칭되고 (갈비뼈를 묶는다), 마음이 평온하고 공허하며, 복부가 자연스럽게 가득 차 있지만 (가라앉는다), 의도적으로 복부를 부풀리지 마라. 등 근육은 힘껏 양쪽으로 뻗고 (등을 잡아당기고), 허리는 무너져야 한다. 엉덩이는 바깥쪽으로 튀어나오면 안 되고 항문 괄약근은 안쪽으로 수축해야 한다. 4. 두 엉덩이는 약간 뒤로 수축 (수축) 하고 무릎은 약간 안쪽으로 버클합니다. 앞 무릎의 활은 발목 관절을 넘을 수 없습니다. 엉덩이와 뒤꿈치는 위아래로 마주보고 있습니다. 두 발 발끝이 지면을 향하고, 무게 중심이 오른쪽 다리에 편향되어 있다. 앞다리가 비어 있고 실해서 소량의 무게를 짊어지다. 5. 자연호흡, 집중력, 신체안정을 유지한다.
위 부서의 요점은 연습 시 곳곳에서 안배해야지, 어떤 부분을 소홀히 해서는 안 된다. 이 자세는 수련자의 내공 배양과 호흡 조절에 도움이 된다. 더 중요한 것은, 초보자가 연습의 요점을 배우고, 기초를 다지고, 앞으로의 연습을 위한 토대를 마련할 수 있는 형의권의 기본 요구 사항과 특징을 반영한 것이다. 일정한 기초가 있는 사람이라도 이런' 말뚝' 연습을 자주 해서 권법 요령을 더 익히고 말뚝 기초를 다질 수 있도록 해야 한다.
위에서 언급한 옆몸 단일중훈련 외에도 다양한 형태의 옆몸 이중훈련 (무게가 다리에 평균 떨어지는 것) 과 직립단중훈련 (상체와 발을 앞으로 쭉 뻗는 것) 이 있다. 각종 연습의 형태는 다르지만 몸의 각 부위에 대한 요구는 똑같다. 위의 방법 외에도 다음과 같은 관행이 각지에서 유행하고 있다: 1. 몸을 똑바로 세우고 무릎을 꿇고 웅크리고, 오른쪽 주먹에 구멍을 낸다. 그리고 왼쪽으로 한 걸음 내딛고 왼쪽 손바닥을 세 개인식으로 쪼개세요. 2. 몸 앞부분을 똑바로 세우고, 두 손바닥을 몸 양쪽에서 들어 올리고, 주먹을 복부 앞에 눌렀다. 동시에, J 는 무릎을 꿇고 쪼그리고 앉아, 오른쪽 주먹에 구멍을 뚫고, 한 걸음 더 왼쪽으로 이동하고, 왼쪽 손바닥을 3 방향 스타일로 쪼개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