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사용자의 통증은 무엇입니까?

사용자의 통증은 무엇입니까?

-응? 한 사람의 이상 상태와 현실 상태가 분리되면 문제 공간이 생기고, 통증은 문제 공간에 분산되어 있는 각종 문제 지점이다.

-응? 이상과 현실의 분리에는 두 가지 근원이 있다. 하나는 이상 상태가 개선되었고, 다른 하나는 현실 상태가 악화되었다는 것이다. 이 두 가지 변화는 모두 문제 공간을 만들어 내고, 통증이 여기에 흩어져 있다.

예를 들어 우리 집 벽은 흰색으로 칠해져 있습니다. 어느 날 입방쇄신 광고를 보고 다색 코디도 좋다고 느꼈습니다 (이상적인 상태가 향상되었습니다). 또 다른 하나는 우리 집 벽에 내 아들이 낙서를 해서 참을 수가 없다는 것이다. (현실감이 떨어진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자기관리명언)

많은 마케팅 동작이 통점을 이용해 소통한다.

첫 번째는 사람의 이상 상태를 높이는 것이다.

중간 상인이 차액을 벌지 않는 것이 전형적인 이상 상태이다.

중고차 매매 과정에서 소비자들은 이미 익숙해졌는데, 비록 돈을 지불하고 싶지는 않지만, 중개상이 이미 차액을 벌게 되었기 때문이다. 중고차 플랫폼이 온라인 상태가 될 때까지 아무 일도 하지 않고 소비자의 이상 상태를 즉시 끌어올렸다. 원래 이 비용은 낼 수 없었다. 다시 차액을 보충하면, 필연적으로 문제 공간이 생기고 고통이 생길 수 있다.

두 번째는: 당신의 현실을 알려주십시오.

인상 깊었던 것은 벽생원이 예전에 광고를 했었다는 것이다. "창자에게 목욕을 해 주세요." " 그 생동감 있는 그림은 사람들로 하여금 돌아오는 것을 잊게 한다. 소비자의 실제 상태와 이상 상태 사이의 균형은 종종 그렇게 중요하지 않다. Ok 에 비해 소비자의 타성은 매우 크다. 이 광고는 우리의 인식을 바꾸어 우리로 하여금 실제 상태를 충분히 이해하게 했다. 우리 창자가 이렇게 더러워졌구나.

샴푸 광고도 있습니다. 많은 소비자들은 두 가닥의 머리카락을 떨어뜨리거나 비듬을 조금 떨어뜨리는 것이 어떤 모습일지 생각하지 않지만, 많은 샴푸 광고는 데이트, 비즈니스 회담 등 다양한 장면으로 비듬의 현실이 얼마나 나쁜지를 묘사하고 사교에 영향을 미치며 현실에 대한 불만에 대한 판단을 높인다.

욕망은 통점이 아니다

사용자 통점을 분석할 때 우리가 자주 범하는 치명적인 실수는 욕망을 통점과 동일시하는 것이다. 통증은 이상 상태와 현실 상태의 불균형으로 인한 것이고, 욕망은 일종의 자연 상태이다.

예를 들어, 고급 오피스텔 아래층에 패스트푸드점을 개설하여 직장인들이 여기서 점심을 먹는 문제를 해결하고 싶습니다. 네가 이 일을 분석하면 사람은 배고프고 배고프면 먹기 때문에 패스트푸드점을 열어라.

여기서 점심때 배고프거나 배고프지 않은 것은 사용자의 통증이 아니라 사람의 자연스러운 상태이다.

왜 아프지 않아요? 그의 이상 상태와 현실 상태가 매우 균형을 이룰 수 있기 때문이다. 예를 들어 여기서 일하는 사람은 배가 고프지만 이 건물의 식당은 특히 좋아서 건물 내 직원들의 식사 문제를 완전히 해결했다.

이때 발견한 시장은 가짜 시장이거나 그렇게 쉽지 않다. 이런 통점 분석은 많은 제품 기획에서 흔히 볼 수 있다.

둘째 아이 정책으로 영유아 시장이 폭발했다. 장 언니는 집 근처에 산모용품점을 여는 것이 기회라고 생각한다. 이런 생각은 전형적인 잘못이다.

많은 보모들이 산모와 아이 제품을 구입해야 하지만 반드시 시장 공간이 있는 것은 아니다. 우리는 이 보모들의 이상 상태와 현실이 균형을 이루는지 보아야 한다. 대량의 회선이 산모점에 오르내리는 존재는 보모들이 이 방면에서 매우 균형을 이루게 한다. 따라서 일단 이런 방식으로 이런 시장에 진출하면 매우 치열한 경쟁을 의미한다. 당신은 고객이 원래의 균형을 벗어나게 해야 합니다. 당신은 강경하게 고객을 빼앗아야 합니다.

만약 심층 분석을 한다면, 마바오는 산모용품 구매에서 어떤 불균형이 있습니까? 마바오는 잘못된 제품을 구입할까 봐 더 전문적인 소개를 받기를 희망합니다. 현실은 주변 몇몇 점포의 점원들이 모두 그렇게 전문적이지 않고, 인터넷에도 더 좋은 해결책이 없다는 것이다. 이때 당신은 정말 통증을 발견했습니다. 당신이 시장에 진출하는 방식에도 차별화된 제품이 있습니다: 주영 전문 소개, 아기가 무엇을 쓰는지, 내가 선택해 드리겠습니다!

욕망은 단지 통증에 대한 소개일 뿐이다. 욕망이 있다고 해서 서비스를 하는 사용자에게 통증이 있다고 판단해서는 안 된다. Maslow 의 수요 수준, 즉 사용자의 고통 수준에서 많은 분석이 있습니다. 이는 완전히 잘못된 분석 방법입니다. 우리의 많은 위선 수요 제품들은 모두 이렇게 생긴 것이다. 우리의 마케팅 움직임이 늦어져 시장을 열 수 없는 것도 욕망과 고통에 대한 이해가 부족하기 때문이다.

우리는 먼저 이 상인들이 현재 사용하는 과정에서 이상적 상태와 실제 상태의 불균형을 분석한 다음, 당신의 제품에서 이런 불균형을 해결할 수 있는 기능점을 찾아야 합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성공명언) 이런 식으로, 당신이 기업주 앞에 다시 나타날 때, 당신은 판매원이 아니라, 그들이 문제를 해결하는 데 도움을 주는 사람이 될 것입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성공명언)

-응? 통증은 점이지 면이 아니다.

보스가 직접 채용했습니다. 주요: 일자리를 찾아 사장과 이야기를 나누었습니다.

Boss 직임에서 밝혀진 바에 따르면, 직업을 구할 때 HR 이 이력서를 받고, 이력서를 심사하고, 전화통신을 하고, 면접을 초청해야 한다. 이 체인은 길어서 일자리를 찾는 데 시간이 오래 걸린다. 직접 소통할 수 있다면 효율성이 크게 높아질 것이다.

Boss 직임의 통점은 업무 체인이 너무 긴 통점을 찾았다는 것이다.

하지만 사람들이 일자리를 찾을 때의 이상 상태와 현실 상태 사이에 얼마나 많은 갈등이 있는지 살펴봅시다. 예를 들어, 채용 단위의 정보를 더 빨리 얻고, 근무시간 초과 근무 여부와 같은 직책 정보를 더 사실적으로 얻기를 기대하는 사람들이 있는데, 사장을 찾아 직접 취업하는 것이 그 중 하나이다.

좋은 직장을 구하는 것은 매우 번거롭다. 이것이 바로 일자리를 찾는 문제 공간이다. 얼굴, 전체입니다. 이것은 고통스러운 점이 아니다. 좋은 워크플로우를 찾는 것은 긴 시간이며, 이것은 고통스러운 점이다.

아픔을 인식해야만 고통스러운 장면을 찾아 좋은 제품을 만들어 소비자를 감동시키는 대화를 할 수 있다.

"큰 집에서 더 편안하게 살 수 있습니다. 클릭합니다 이것이 바로 문자의' 얼굴' 이고, 장면도 없고, 고통도 없다.

"아침에는 더 이상 화장실을 짜지 않아도 된다. 집이 커서 마음이 편하다." 이것이 바로 말의' 점' 입니다. 사용자의 가장 핵심적인 고통스러운 장면을 찾아 * * * *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