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청나라 자희태후가 가장 좋아하는 경극의 이름은 무엇입니까?

청나라 자희태후가 가장 좋아하는 경극의 이름은 무엇입니까?

사랑탐모' 는 자희가 가장 좋아하는 경극이자 담신배의 대표작이다.

자희태후와 경극

경극, 중국의 전통 희곡은 도광년 사이에 형성되어 처음에는 봉건 통치자에 의해 저속한 문화로 배척되었다. 경극 예술이 날로 완벽해지고 경극의 사회적 지위가 높아지면서 청나라 통치자들은 점차 경극에 관심을 갖게 되어 경극이 궁정에 들어가게 되었다. 경극의 궁정에서의 흥성은 광서년 동안 자희태후와 밀접한 관계가 있다.

광서가 정권을 잡았을 때 자희가 오락에 미련을 두었다. 자희는 원래 함풍제의 첩이었다. 함풍과 함께 있을 때 그녀는 경극을 좋아했다. 일단 권력을 잡으면 경극은 자희가 궁중의 주요 오락이 되었다. 이에 따라 경극은 청나라 궁정에서 성행하였다. 광서 9 년 (1883), 자희태후 50 대 생일을 축하하기 위해 이례적으로 경극 배우들을 선발했다. 그들은 노래뿐만 아니라 궁중에서 내시들에게 경극을 가르쳤다. 자희는 보는 것을 좋아할 뿐만 아니라, 때로는 문을 닫고 내시들과 함께 소일거리로 노래 한 곡을 부르기도 한다. "거포총담" 에 따르면, "자희태후는 서예를 그려서 멜로디를 알고, 늙은 악사와 멜로디를 아는 자는' 사면관음' 등의 곡을 만들지만, 자희태후어구는 줄지어 있다." 동치에서 광서까지 9 년 전 왕궁에' 경천하' 라는 희곡 조직이 새로 설립되었다. 이 기구는 승평사의 편제에 포함되지 않고 자희의 관할에 직접 귀속된다. 젊은 내시를 선발해 경극 예술을 배우는 전문반이다. 사람들은 그것을 "이 궁전" 이라고 부르는 것에 익숙하다. 이 반의 배우들은 모두 태감이다. 환관이 뛰어난 기예를 가지고 있다면 자희의 인정을 받아 세상에 궐기할 수 있을 것이다. 당시 작은 내시 장랜드 (작은) 는 승평사에서 노래를 부르고 이중적인 재능을 지녔기 때문에 자희의 인정을 받아 관직을 승진시켰고, 결국 그녀를 내시 사장이 되었다.

자희가 경극에 가장 큰 공헌을 한 것은 경극 극본에 대한 수정이라는 기록도 있다. 예를 들어 청정의 연극' 소조가 적다', 240 회, 곤곡이다. 자희의 직접 주재하에 광서 24 년 (1898) 부터 경극 (피황) 극본으로 번역되기 시작했다. 광서 26 년 (1900), 의화단 운동에 의해 중단되었고, * * * * 는 105 편의 극본을 수정했는데, 이는 청정 최대 규모의 극본 개조와 필사 작업이다. 거기에 기록 된 \ "조 shaosan 책 \" 이라는 책이 있습니다:

자희태후가 황본' 조씨 샤오사오' 를 모사할 때 목격한 바에 따르면' 태병원'' 의각' 중 문리를 약간 아는 사람은 모두 편민전으로 선포된다. 각각 절에 무릎을 꿇고, 왕태후는 곤곡 원추방의 지시를 들고 백성들이 말을 기록할 것이다. 한 걸음 물러서면, 모두 기억하고, 쓴 글을 모아서 렌더링한 후 최종 버전으로 제출하여' 가족' 리허설, 즉 105 가 대본을 내는 것을 기억할 것이다. 따라서 105 권의 출판은 푸희태후 어제라고도 불릴 수 있다.

청나라에서는 자희태후부터 왕공 대신까지 경극을 거의 사랑했는데, 그들의 행동은 때때로 불가사의한 정도에 이르렀다. 가장 유명한 것은 나동 군무 장관이다. 군무상서는 재상의 직위에 해당하며, 국민대회는 군부에서 사전에 만장일치의 의견을 얻어 황제와 황태후에게 비준을 요청해야 한다. 그래서 사람들은 뒤에서 그 동동을' 그 상' 이라고 부른다. 이것은 모두 하나의 취미가 있는데, 바로 경극을 사랑하는 것이다. 평소 지위가 그렇게 높더라도 선반이 그렇게 커서 경극 배우를 만나도 갑자기 자신이 누구인지 잊어버린다. 자신이 감상하는 배우를 만나면, 심지어 스스로 겸손하게 아첨하기도 한다. 한번은 경친왕이 집에서 복진의 생일을 축하하며 유명한 경극 배우를 초청하여 집에 가서 노래를 불렀다. 담신배도 초청 중이다. 당시 담신배는 이미' 내정 공물' (대황족) 이었는데, 모든 왕공 대신들은 모두 그의 풍채를 보는 것을 자랑스럽게 여겼다. 황담이 경친왕의 집에 도착했을 때, 주인이 나와서 마중을 나오더니 얼굴에 미소를 지으며 말했다. "오늘 나에게 이중 스프링을 불러 주시겠습니까?" " 고담은 "그래, 그런데 어느 대신이 나에게 절을 해 줄까?" 라고 들었다. 청태자는 노담이 농담을 하고 있다고 생각했지만, 그는 농담처럼 보이지 않았다. 그가 곤경에 처했을 때, 갑자기 밖에서 한 사람이 들어와 노담 앞으로 가서 무릎을 꿇고 경건하게 말했다. "담 사장님 출석해 주세요." " 담담은 깜짝 놀라 고개를 들었다. 다른 사람이 아니라 바로 군무 상서 나동이다. 이분과 저분은 담신배 공연에서 참지 못하고 일어서서 무대에 허리를 굽혀 경의를 표했다.

당시 궁중 안뜰에서 경극에 대한 집착을 볼 수 있다. 자희태후는 경극 애호가로서 멜로디에 정통하며 열정은 더욱 심상치 않다. 구세대 경극 예술가 왕 요경 선생은 "연극, 서태후, 매우 총명하고, 때로는 트집을 잡는 것도 설득력이 있다" 고 말했다. 자희는 입궁 배우에 대한 예술적 요구가 매우 높다. 때로는' 현련' 에 따라 연기를 하도록 배우에게 요구하기도 한다. (궁전에서는 각 연극마다 각 연극의 현련이 있고, 연극명, 연기 시간, 인물 등장, 가사, 무술 세트 수, 눈빛, 지법, 사음 리듬, 첨단 발음 등이 있다. ). 노래 3 분이면 40 분 부를 수 없고, 노래 부르는 사람은 평평하게 부를 수 없고, 발단자는 절대 뾰족한 글자를 낼 수 없다.

분명히 자희의 배우 무대 공연에 대한 정신, 노래 곡조가 정확하고 얇은 부츠를 신지 않는 등의 요구는 주로 그녀의 연극 미관과 연기 기법에 기반을 두고 있다. 한편 궁중 가무의 요구를 충족시키기 위해 배우들은 몸짓, 창곡, 복장, 장면, 심지어 용갑 등에 대한 요구를 해 청궁 경극 공연의 규칙을 더욱 엄격하게 하고 더욱 엄밀한 규범화를 추구했다. 황권의 위엄과 조예가 있는 예술 추구로 경극은 노래, 읽기, 일, 연기 등에서 매우 노련하고 정교하게 되었다.

만청유명 경극 예술가 양소루에서 가장 큰 기회는 청궁에서 연극을 부르고 왕궁에 모시고 자희태후의 인정을 받는 것이다. 자희가 양소루의 연극을 보고 말했다. "이 원숭이는 정말 대단해!" "원숭이" 는 양소루를 가리킨다. 자희의 사랑은 광대한 팬들의 사랑과 같지 않지만 양소루의 사회적 지위는 높아졌다. 한번은 양소루가 궁중에서' 링세트' 를 공연했는데, 극중' 병열하' (현 승덕시) 라는 대사가 있었다. 이 말은 자희를 매우 화나게 한다. 함풍제가 열강에서 죽었기 때문이다. 이것은' 금기' 이다. 하지만 자희는 양소루의 연극을 보는 것을 정말 좋아했기 때문에 봉쇄하지 않고' 병열하' 만' 구외병 모하' 로 바꿔 대충 얼버무리고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전쟁명언)

자희는 많은 경극 명가의 우열을 말할 수 있다. 왕 guifen 와 탄 xinpei 모두 법원에 희생 하 고 있습니다. 만약 그들이' 창사 회전', 왕연 관우, 담연 황충 역을 연기한다면. 이 연극을 본 자희가 말했다. "귀비가 궁궐에 들어왔는데, 아마도 약간 뒤떨어진 것 같다." 하지만 담김배연이 주인공을 연기한다면 자희의 칭찬을 받는 경우가 많다.

자희는 담신배의 기교를 좋아하고, 심지어 그의 사람됨을 감상하기까지 한다. 담신배는 나쁜 마음도 없고 번거로움도 없는 유명한 인물이다. 유신 사조가 일어나자 광서 황제와 자희태후의 간격이 점점 더 두드러지고 갈등이 날로 날카로워지고 있다. 때때로 그들은 연극을 보고 감정을 터뜨리기도 한다. 올해는 광서가 생일을 맞아 궁중에서 연기를 했다. 자희태후는 특별히 "흰 가운 한 벌" (즉' 연영채') 을 만들라고 명령했는데, 전당 전체의 복식, 탁자 둘레와 의자를 포함한 모든 것이 새로 만들어졌고, 참신하고 새하얗다. 담신배는 유비로 분장하여 하얀색 무대를 보고 마음속으로 계속 중얼거렸다. "어떻게 이 연극을 시켜서 너에게 생일을 축하해 줄 수 있니? "백제성" 을 받았을 때 얼마나 우울했을까. " 비록 광서 황제가 자신을 좋아하지 않았음에도 불구하고, 탄은 광서를 존경하고 광서 황제가 신정을 실시하는 것에 찬성한다고 생각한다. 이날 담신배는 장관이 살해됐고, 유비가 오동을 습격했고, 노신이 연영을 불태우고, 촉군이 대패했고, 유비 황제 백티가 퇴위했다는 이야기를 방송했다. 불이 연이어 뒤집혔을 때, 그는 일부러 이마로 땅에 닿았고, 선혈은 직류했다. 그의 은은한 등장은 이런 공연으로 연극을 보고 있는 자희를 놀라게 하고, 연상을 일으키고, 측은함을 불러일으키고, 황제의 광서를 포용하고 싶었다.

기민한 자희는 일찌감치 그의 눈빛과 행동에서 담신배의 고심과 마음을 맛보았지만, 그녀는 여전히 철석 같은 마음을 가지고, 의아해하며 움직이지 않는 척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자희는 담신배의 공연이 아주 좋다고 칭찬하고, 연극 후에 그에게 200 냥의 은을 주어 그를 회복시켰고, 다른 것은 아무 말도 하지 않았다. 하지만 자희가 마음속으로 담신배의' 좋은 말' 의 고풍과 지혜를 감상하며 그녀의 충성에 감동했다. 그래서 그녀는 점점 더 좋아하게 되었고, 담입궁에 더 자주 공연할 것을 호소했다.

청정의 극본, 장면, 의류, 의상, 곡예, 공연 세트 모두 상세한 기록이 있어 마음대로 증감할 수 없다. 지정석상에서 공연을 하다가 금기어를 만나면 임시로 고칠 수 있습니다. 이것은 개별 단어와 구의 변화일 뿐, 전체 극본에는 영향을 주지 않는다. 예를 들어, 한 번 탄 xinpei 궁전에서 "전쟁 평화" 를 수행, 행운의 축 하 성능을 승리 하기 위해, 그래서 탄 xinpei 일시적으로 가사 "일반 피할 수 없는 죽음" 을 변경 "일반 Chicheng 도 풍경을 즐길 수 있다", 이 문장을 변경 하 고 cixi 의 4 질문을 받았습니다. 그리고' 13 개의 보금자리' (후군산) 가 궁전에서' 옥당춘' 을 불렀는데,' 나는 양 같다' 는 말이 있었지만, 나는 고치지 않고 그대로 불렀다. 자희라는 양을 불쾌하게 하여 궁궐에서 쫓겨났다. 그는 자신이 무슨 잘못을 저질렀는지 모르고 이런 운명을 겪었다. 나중에야 자희가 화가 난 이유를 알게 되어 나는 울 수가 없었다.

정교한 연기 방면에서 자희도 전지운과 유장 3 의 연기 예술을 높이 평가한다. 전기운광서는 18 년 입궁하여 선녀로 분장했다. 당시 베이징 상하이에서는 유명한 일각이었지만, 변법 전후에 그는 유신파를 동정했다. 그는 태후가 광서 황제에 대해 의견이 있다는 말을 듣고, 광서가 독서를 좋아하여, 도처에서 새 책을 사서 증정하였다. 강유웨이와 양계초는 다기운이 대담하고 박식한 것을 알고 다식한 것을 보고 그를 통해 소식을 전했다. 변법이 실패한 후, 전지운은' 봉기' 에 참가하여 상해로 도피했다. 보수당 대신은 그를 매우 싫어한다. 자희시는 변법을 사적으로 보고 채소밭에서 여섯 명의 선생을 잔인하게 살해했다. 밭을 용서하는 것은 매우 심상치 않다.

유장 3, 유명한 어릿광대는 정충전 (희곡 분야의 리더) 의 수장으로 청대의' 동광 13 절절' 에 올랐다. 그는 용기, 끈기, 이원의 연극권에서 감히 시사에 대해 이야기하는 것으로 유명하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뛰어난 연기와 뛰어난 가제트로 자희의 사랑을 받았다. 어느 날, 유장삼은 궁리 제사에 불려갔고, 자희는 그에게 18 라를 쳐서 삼황을 제거하라고 명령했다. 자리에 앉은 후, 그는 이렇게 읽었습니다. "보세요, 저는 가짜 황제의 자리를 가질 수 있지만, 그의 진짜 황제는 매일 서 있습니다. 제가 앉았나요? " 3 을 쫓는 것은 일리가 있다. 원래 자희태후와 광서가 원한을 맺어 광서에게 매우 가혹했다. 연극을 볼 때마다 자희가 뒷방에 앉았고, 광서황제는 한쪽에 서서 그녀를 하인으로 삼았다. 유장삼이 무대에서 광서를 원망하다. 남의 이목을 감추기 위해 자희가 연극을 볼 때마다 광서에게 자리를 양보하여 황제가 앉아서 연극을 보게 하였다. 때때로 어떤 사람들은 이 일에 대해 논평하면서, "유장 () 3 의 매달림 () 말이 잘 지어져 자희를 교묘하게 찔러 그녀를 분노하고 무책임하게 만들었다" 고 말한다. "캐치 3" 은 유모에 고풍이 있다! " 보통 사람은 극 중 농담과 풍자를 삽입하는 것은 정말 불가능하다. 나중에, 비록 유장 3 의 말은 손해를 입었지만, 그녀의 예술적 기초는 정말 놀랍고, 감화력이 있고, 화사하여, 매번 자희를 기쁘게 할 수 있었다. 유장삼은 또 이례적으로 이 예술가가 상상도 할 수 없는 선물을 받았다. 그는' 집 방문' 을 연주하며 진짜 당나귀를 타고 무대에 올랐다. 자희가 기뻤을 때, 유장삼은 당나귀를 타고 자금성으로 들어가는 것을 허락받았다. 이런 예우는 대신조차도 받을 수 없는 특권이다.

자희태후가 가장 숭배하는 경극 예술가는 양월루이다. 양이 죽은 후, 그 아들은 궁궐에 들어와 영웅으로 분장하고, 풍채가 멋스럽고, 의태만방했다. 자희가 양소루를 사랑하는 것은 그녀가 양월루를 그리워했기 때문이다. 그를 소루라고 부르지 말고, 그를' 소양원숭이' 라고 불러야 한다. 그의 아버지처럼 양소루도 원숭이 연기를 잘하기 때문이다. 중일 갑오전쟁 청나라가 실패하여' 마관조약' 이 체결되었다. 어느 날 양소루는 궁중에서 자희와 광서를 위해' 장한포' 를 공연했다. 조자룡이 천군만마 속에서 홀로 구세주의 신위를 타고 있는 것을 보고, 그녀는 국가 정세가 점점 더 나빠지고, 북중무인 것을 생각했다. 자희가 자신도 모르게 걱정하기 시작했다. 그녀는 황제를 뒤돌아보았고, 광서도 슬픈 표정을 지었다. 보다가 자희가 눈물을 흘렸다.

경극의 대가는 역시 경극의 대가가 될 만하다. 비상시에도 자유롭고 완벽하게 다른 역할을 할 수 있어 모두의 존경과 입소문을 얻을 수 있다. 담신배는 바로 이런 경극의 대가이다. 일단, cixi 탄 스핀 변덕, 궁전 먼저 "영혼 시계", 돼지 여덟 반지를 장식, 다음 "서쪽 황장" 을 반전, 지아 리앙을 장식합니다. 담씨는 줄곧 이 두 편의 연극을 연기한 적이 없어서, 연극을 바꾸고 싶었지만, 또 부적절하다고 느꼈다. 이것은 부처님께서 주문하신 연극이다. 만약 그가 아니라고 말한다면, 그는 할 수 없다. 그것은 취지에 어긋난다고 한다. 부처님께서 정말 화를 내실 거예요. 장난이 아닙니다. 어쩔 수 없이, 그는 억지로 두피를 가지고 행동해야 했다. 그래서 그는 더 많은 시간을 가지고 있다. 마음이 급해서 담신배는 항상 큰 사자를 연기하는 왕장림을 생각하며' 도혼시계' 에서 팔계연이 어떻게 진행되고 있는지 물었다. 두 사람은 서로 의견을 교환했지만, 그가 방금 대체적인 생각을 말하자, 그는 연극이 곧 시작될 것이라고 보고하러 왔고, 담신배는 즉시 치장을 서두르고 있다.

도혼종은 구사자령의 한 부분으로, 우단을 주체로 하는 제요극이다. 구사자 령에는 사자 아홉 마리가 있다고 한다. 그들은 사악한 영혼을 선동하여 생령을 해친다. 그들은 당승이 지나가고 있다는 말을 듣고' 혼종' 으로 당승을 납치하고 그의 고기를 먹을 준비를 했다. 이것은 돼지 팔계를 주인공으로 하는 익살극이니, 광대는 이를 위해 노력해야 한다. 이것은 담신배에게 매우 어렵다. 그는 아직 어릿광대 연기를 한 적이 없어서 생각할 것이 없다. 무대에 오른 후 바로 동구 서구의 원곡이다. 압운만 하면 어떤 연극이든 노래를 부를 수 있다. 게다가 표정, 인물, 핸들의 조화까지 더해져 목소리도 풍부하고 독특하다.

"사자" 를 보고 담신배는 "먼저 머리를 보고, 발을 보고, 외형을 본다" 는 말을 덧붙였다. 뒤편의 시작은 더욱 웃기고, 세 개의 탁자에서 뒤집어 모두를 떨게 했다. 담장은 못생기고 무협 배경도 있기 때문에 옛 노래를 부르고, 부르고 싶으면 부르고, 때리고, 때리고, 정말 공연을 완전히 끊었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자희가 보면서 웃으며 공주들에게 말했다. "이것은 정말 재미있고, 얼굴이 어리석다. 꼬집으면 정말 재미있고, 정말 재미있어, 앞으로 국수 두 그릇을 더 먹어야 해! " 어떤 사람이 태감 리에게 말했다. "앞으로 누가 연극을 볼 것인지, 한 사람당 열두 냥의 은과 궁전 비단 한 개를 세어볼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그는 또 이렇게 당부했다. "네가 나를 대신해서 담신배를 지키면, 나는 너에게 또 한 가지 상을 줄 것이다." 모든 연극이 끝난 후 리는 자희의 숙소로 불렀다.

담신배는 계단 아래에 무릎을 꿇고 자희의 말을 들었다. "오늘은 정말 너를 난처하게 한다. 두 드라마 모두 너의 일이 아니지만, 나는 듣기에 별로 좋지 않다고 생각한다. 팔계는 너의 원각, 자량의 백구, 공기, 무공이다. 모두 훌륭하다. " 탄 xinpei 하나님 감사 합니다. 금은비단 외에 자희는 현재 코담배 주전자 두 개, 빨강, 파랑, 실크 가운 네 벌, 사희백옥 손가락 두 개와 목탄 편지지 한 개를 주고 있다.

이런' 도혼시계' 에서의 독특한 표현은 담신배' 교활함' 이 아니라 자희의 칭찬을 받았다. 이렇게 하면 이런 표현이 고정된다. 나중에 우리는 담신배, 종법제, 팔계 아르바이트로 생계를 이어가고,' 구사자령' 은' 도혼시계' 만 할인해서 불렀다. 이렇게 오단 위주의 연극이 노학생 위주의 연극이 되었다.

7 월 (1900), 8 개국 연합군이 상경하고 자희와 광서가 Xi 안으로 도피했다. 1 년 후, 나는 베이징으로 돌아왔다. 국경일에도 자희는 여전히 스스로 즐기며 연예인의 입궁을 선포했다. 물었을 때 담의 아들이 대답했다. "우리 아버지는 병이 나서 올 수 없어요." 한 달 후, 그녀는 다시 오지 않았다. 자희는 담신배의 연극도 들을 수 없고, 그를 본 적도 없는 사람도 들을 수 없다. 그녀는 화가 나서 리에게 말했다. "병은 아직 안 좋아졌어? 경찰이 될 수 없더라도 와서 안식처를 구해야 한다! " 이 씨는 정말 어쩔 수 없이 전화를 했다. 담황은 어쩔 수 없이 아들을 업고 궁궐에 들어가 마부를 만나게 했다. 자희태후는 이 광경을 보고 측은한 마음을 움직여서 담신배를 위로하며 말했다. "나는 너를 죽게 하지 않을 거야. 앞으로 경찰이 되어 몇 년 더 즐기게 해 주세요. " 말을 마치자, 그는 즉시 새로 준비한 매우 비싼 알약 수십 개를 담신페이에게 주면서 이렇게 말했다. "복용 후 보름 동안 쉬면 만병이 다 나을 것이다." 담신배는 머리를 조아려 감사의 뜻을 표했다.

담신배가 병에 걸린 후 자희의 은정에 보답하기 위해 자진해서' 사랑방모' 전체를 써서 그녀를 공경했다. 자희는 일찌감치 담신배의' 방모' 를 듣고 싶었는데, 지금은 책 전체를 연주하고 싶어 당연히 기쁘다.

사랑탐모' 는 자희가 가장 좋아하는 경극이자 담신배의 대표작이다. 이번 공연에서 담신배는 사랑 역을 맡아 매우 열심히 일했다. 양연휘가 궁궐에 앉아 생각하고 탄식하는 서피완판 한 곡은 독특한 음운과 더 아름다운 목소리로 모든 청중을 놀라게 했다. 많은 사람들은 그가 큰 병을 앓고 돌아온 후 끝까지 노래하기가 어렵다고 걱정한다. 이번 공연이 사상 최고라고 생각하지 못했다.

자희가 기뻐하자 즉시 은상을 명령했다.

자희태후가 도대체 얼마나 많은 연극을 보았는지, 얼마나 많은 경극 예술가를 얻었는지는 말하기 어렵다. 하지만 이들 예술가 중 일찍 죽은 양월루 외에 담신페이가 가장 인기가 많아 입궁시간이 가장 길다. 광서 33 년 (1907), 가장 총애하는 막내딸이 제자 왕과 결혼했고 자희가 특별히 색상자를 선물했다. 이런 총애는 연예인이 한 번도 받은 적이 없는 것이다.

자희는 사망할 때까지 담신배의 노래를 듣고 있었고, 담신배의 연극은 거의 그녀의 순간의 정신적 즐거움이 되었다. 담담하고 부드러운 목소리는 그녀의 여성 입맛에 잘 맞는다. 그녀는 담은을 매우 총애하여, 그에게 여섯 개의 예모를 주어 사람들이 그를 담백리, 탄 챔피언, 담왕, 담 지도자라고 부르게 했다. 담신배는 자유롭게 궁정에 출입할 수 있으며, 그는 왕공 대신들과 밀접한 관계를 맺고 있다. 담신배는 낮고 완곡하며 변화무쌍한 가창곡으로 자희의 입맛에 맞기도 하고, 중국인의 세기 말 심정을 기탁하여 그들의 우울과 막막함을 털어놓았다.

"세상에 좋은 사람이 있다면 어색하다. 클릭합니다 경극의 초창기와 발전 시기에 최고 권력의 실제 통제자인 자희태후는 경극을 매우 좋아했으며, 경극의 연구와 발전은 의심할 여지 없이 눈부신 확장에 조건과 온상을 제공하였다. 자희가 경극 발전사에서의 역할은 주로 두 방면에서 나타난다. 첫째, 우월한 왕궁 공연 물질적 조건이 있어 공연 규모가 크다. 동시에 경극이 많은 곡조와 징과 북을 흡수하여 경극 음악 반주를 더욱 풍부하게 하였다. 둘째, 많은 우수 연예인들이 궁궐 공연을 하고 라인업이 확대되면서 명가들이 손잡고 경극의 연기 질을 높이고 명가들이 서로 촉진할 수 있는 기회를 주었다. 이러한 성취의 성취는 경극의 발전과 성장을 위한 믿을 만한 정신과 물질적 보장을 제공하고 경극이 뚜렷한 예술적 매력을 유지하는 데 오랜 기간 동안 쇠퇴하지 않도록 촉진시켰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