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이순신은 예로부터 몇 년이 되었습니까?
이순신은 예로부터 몇 년이 되었습니까?
이순신은 중국에서 여섯 번째로 큰 소수민족으로, 주로 중국 서남의 운남, 쓰촨, 구이저우 3 성에 거주하며, 나머지는 중국의 다른 성과 해외에 흩어져 있다. 총 인구는 약 900 만 명, 중국 등록 인구는 8765438+4393(20 10), 베트남 라오스 미얀마 태국 등 동남아 국가들은 거의 백만 명에 달한다.
수노, 수수, 나수, 나수, 나수, 니조, 무로, 아시포, 아시, 사니, 니포 등이 많이 있지만, 모두 무로, 사니, 아철, 니포 등과 같은 민족적 의미의 자칭은 아니다. 일부 다른 곳의 이어 방언은 직접 교류할 수 없지만, 60% 이상의 어휘는 같고 문법 구조는 같다. 짧은 친숙함을 거쳐, 이어는 한장어계의 티베트마어족에 속하며, 여섯 가지 방언으로 나뉜다.
중국어 이름
이족
외국 이름
이족
인구
약 87 10000 (20 10)
거주지
운남, 쓰촨, 구이 저우, 광시, 베트남 등
언어
이어 (언어)
아야코
이어 (당나라)
주요 분야
운남, 쓰촨, 구이저우 등지.
주요 도시
곤명옥계 소통초웅곡징 서창
기차역
서창역, 추웅역, 쿤밍역,
1 히스토리 편집기
이족의 족원 문제에 대해 지금까지도 의견이 다르다. 이는 이미 사람들의 관심의 역사의 수수께끼가 되었으며 민족학과 이족 연구 분야의 큰 난제이기도 하다. 지금까지, 이족의 민족의 기원은 주로 원주민과 변강설이 있다. 원주민들이 제기한 논거는 상당히 충분하다. 서남 본토론과 운남 본토론의 두 종류로 나뉜다. 서남 원주민의 이론에 따르면, 이순신은 예로부터 조국의 서남 지역에 살면서 인류 발전의 여러 단계를 거쳐 오늘날의 이순신이 되었다. 이런 주장의 근거는 중국 문학뿐만 아니라 고대 이족 문학, 신화 전설도 있다. 운남 원주민의 이론에 따르면 운남은 이족의 기원이다.
변강은 6,700 년 전 중국 서북 청해에 살던 고창족이 사방팔방으로 발전하기 시작했고, 그 중 하나가 조국의 남서쪽으로 헤엄쳐 갔다고 말했다. 고대 창족 초기의 남지는 현지 토착민족과 융합되었고, 나중에 서창지역의 조반과 윈난 지역의 반디안은 이족의 조상이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원주민, 원주민, 원주민, 원주민, 원주민)
3000 년 전, 이순신 선민은 서남 지역에 광범위하게 분포되어 있었다. 즉 사서에 자주 등장하는' 송악이',' 우이',' 쿤명',' 김금',' 모모',' 왼쪽' 등 이른바 부족이다. 한나라는 "서남이" 라고 부른다.
이족
이순신의 선민은 장기적인 형성과 발전 과정에서 그 활동이 한때 윈난, 천, 구이저우성의 중심지대와 광시의 일부분에 널리 퍼져 있었으며, 그 핵심 지역은 3 성의 광대한 지역에 인접해야 한다.
이순신의 역사에서 중요한 특징 중 하나는 노예 소유 제도를 장기간 유지하는 것이다. 기원전 2 세기 서한 전후 이족 선민 사회에는 유목 부족과 정착 농업 부족의 분열이 나타났다. 동한 () 에서 위진 () 에 이르기까지, 이족 선민들이 끊임없이 분화되어 쿤밍 부족이 푸 () 등 민족을 정복하는 기초 위에서 이미 원시 부족에서 노예 점유제로의 전환을 거의 완료했다는 것을 보여준다.
1930 년대에 오늘날의 윈난동부, 구이저우 서부, 쓰촨 남부에 도착하여 기본적으로 이족 선민의 주요 분포 지역을 통제했다.
남조 노예제 왕조는 오랫동안 이족 선민 지역을 통치해 현지 노예제의 존재와 발전에 깊은 영향을 미쳤다. 당천부 2 년 (902 년). 송나라의 300 여 년 동안 룽 (이빈), 루 (), 리 (한원) 등의 이족 선민은 송나라와 대리정권의 투쟁에서 노예 경제가 상대적으로 번영했다. 이에 따라 노예 생산관계에 큰 부족이 작은 부족을 노예로 삼는 국면이 나타났다. 몽골 몽골 몽골 칸 제 3 년 (1253), 몽골 기병은 쓰촨 3 로로 나뉘어 이구를 거쳐 분열된 이구는 느슨한 반몽연맹을 형성하여 나인의 이름으로 통일되기 시작했다.
명나라 276 년 동안 땅은 수서 (대범하게), 무선 (위닝), 우몽 (소통), 망부 (진웅), 동천 (회택), 영녕 (서영), 마호 (평산) 에 걸쳐 있었다 상술한 등급 관계를 기초로 명대 수서, 건창, 우몽족의 토스트 제도는 여전히 노예제도의 상층건물이다.
강용 시대에 청나라는 이족 지역에서' 흙을 흐름으로 바꾸는' 정책을 실시하여 토스트, 무투, 노예주 세력을 크게 타격했다. 사회 생산력이 발전함에 따라 일부 지역은 비교적 빠르게 노예제도에서 봉건제로 전환했다.
2 이순신 이름 유래 편집자
해방 전 이순신은' 로' 혹은' 이족' 이라고 불렀고, 해방 초기에는' 이족' 이라고 불렀다. 이족 사람들은 습관적으로 자신을' 로' 라고 부르는데, 이순어에서는 호랑이와 용을 의미한다. 그들은 자신을 대표 역량과 신비로운 동물이라고 자칭하며, 이족인의 용감함과 강함을 의미하며, 더욱 중요한 것은 이족인의 자신의 민족에 대한 자부심을 반영한 것이다. 그러나 구사회에서 각 민족 간에 교류가 부족하여 외국인들은 이를' 이족' 이라고 부른다.
해방 후 국무원은 각 소수민족의 명칭을 확정하기 시작했다. 모 주석 주은래가 베이징에서 이족 대표를 접견하여 학습 토론을 진행하다. 그들은 회의에서 이전에 이족의 이름이 통일되지 않았다고 언급했다. 그중에서도 이족과 나로족은 모두 모욕적인 의미를 지니고 있고,' 이족' 도 좋지 않다. 이족의 본의는 야만족이기 때문이다. 신중국은 형제민족으로 구성된 대가족으로 모두가 평등하게 사랑해야 한다고 생각한다.
마오쩌뚱 의장은 "쉬운" 단어를 "쉬운" 으로 바꿀 것을 제안했다. 그는 정일이 궁중에서 물건을 넣는 곳이라고 생각했다. 집 밑에는 쌀과 옷이 있는데, 이는 사람들이 매우 부유하다는 것을 의미한다. 모두들 매우 만족하여 만장일치로 동의했다. 그 이후로' 이' 는 이족 각 지계의 통일민족명으로 정식으로 정해졌다.
4 세관 편집자
좌발춤' 의 전설
이순신의 좌발춤은 1000 여 년의 역사를 가지고 있고, 3 월절은 거의 400 년의 역사를 가지고 있다. 일찍이 강희 41 년 (65,438+0,702) 에는 최초의 왼발 춤 문자 기록이 있었다.
전설에 의하면 오래 전, 세상에는 용들이 있었고, 풍랑을 일으켜 홍수를 일으켰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두 젊은 이족 아리와 아로가 용감하게 나서서 악룡을 제압했다. 알리와 아로가 이끄는 이족들은 함께 악룡에 대항했다. 용의 상황이 좋지 않은 것을 보고 그들은 재빨리 용담으로 도망갔다. 사람들은 기회를 잡고 미리 빨갛게 달아오른 밤숯을 연못에 붓고, 석두 들어 올려 흙을 파서 용담을 메웠다. 나는 용이 몸을 돌릴 수 없을까 봐 모닥불을 켜고 노래를 부르면서 발을 동동 굴렀다. 3 일과 3 박, 용은 마침내 죽었다. 승리를 축하하기 위해 이족들은 용의 머리, 가죽, 뼈, 힘줄로 진월로, 모여 피아노를 치고 왼발로' 아리로' 를 기념으로 불렀다.
여치진 이족이 모여 사는 곳, 예를 들면 라라, 롱그리 등 수백 년 동안 음력 정월 16 일과 3 월 27 일, 28 일, 29 일, 해가 질 때마다 먼 곳에서 온 이족과 다른 민족의 사람들은 오지 않고 검은 카우보이의 주인공, 남녀합주나 왼발 합창, 왼발 합창, 손을 잡고 어깨를 나란히 하여 수십 명, 심지어 수백 명을 구성하였다 낭랑한 화음과 높고 낭랑한 노랫소리와 함께, 그들은 비틀거리고, 비틀거리고, 때로는 다리를 들어 올리고, 때로는 손을 흔들어 몸을 돌리고, 춤을 가지런히 긋고, 춤을 추는 자세가 가볍고 힘차다.
왼발 춤은 여러 가지가 있지만, 기본적으로 대담하다. 첫 번째는 접대입니다. 예를 들면, "좋아하면 오고, 싫으면 오고, 싫으면 오세요."; 두 번째 범주는 아름다운 생활을 찬양하는 것이다. 예를 들면, "3 월이 곧 3 월이 되니, 재미있어? 검은 카우보이와 점프공, 항아리와 갈대, Ariro Ariro "를 팝니다. 세 번째 범주는' 풍작' 을 부르는 것이다. 예를 들면' 달이 나왔고, 검은 카우보이가 나왔다' 는 것이다. 달이 둥글고 달이 웃고 있다. 함께 뛰어 올라 풍년을 노래하자 ... "; 네 번째 범주는 사랑을 찬양하는 것이다. 예를 들면, "가장 중요한 것은 3 월회이고, 3 일은 피곤하지 않다." 오지 않으면 말할 수 없다. 두시매를 기다리게 하지 마 ... "
3 월 27 일, 28 일, 29 일, 여치진 각 이족 지역의 사람들이 대형 좌발춤 행사를 조직할 예정이다. 그 당시, 곳곳에 산뜻하고 아름다운 이족 의상을 입은 이족 남녀들이 곳곳에서 진월의 곡조를 들을 수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옷명언) 국적을 가리지 않고, 모두들 손을 잡고 밤새도록 춤을 추며 흥청거린다.
"여자의 방"
이순신의 남녀 결혼:' 처녀방' 은 추웅족 특유의 풍습이다. 여자아이가 16 세가 되면, 부모는 또 다른 작은 풀집을 지어 혼자 밤을 지낼 수 있게 하고, 만 20 세 된 청남은 사랑하는 여자아이의 초가집에 올라 밤에 섹스를 할 수 있다. 그들은 함께 휘파람을 불며 서로의 사랑을 듣고 이야기했다. 동시에 몇 쌍의 젊은 커플이 있어도 모두 집에 있다. 일단 사랑이 성숙하면 남녀 모두 부모의 동의 하에 결혼할 수 있으며, 부모는 일반적으로 자녀의 선택에 간섭하지 않는다.
운남 소량산 이순신의 결혼식은 꽤 특색이 있다. 결혼할 때 남자는 말 한 마리를 준비하고 술 천 고기 면 등 선물을 가지고 신부를 맞이해야 한다. 딸 마을의 아가씨들은 결혼식에 참석한 손님에게 물을 뿌리고 힘껏 놀도록 온갖 수단을 다 동원할 수 있다. 신부를 보내는 사람은 모두 남자다. 해가 질 때까지 기다려야 신부가 들어갈 수 있다. 문 앞에 들어서자 양고기, 손잡이, 술이 든 나무그릇이 한 사람이 들고 신부의 머리 주위를 감아 결혼 후 돈이 있음을 나타냈다. 그리고 신부는 그녀의 사촌 여동생에게 안겨졌다.
"점프 요리"
이순신 노래와 춤 식사: "점프 요리", 즉 춤 요리. 윈난무량산, 애옥산 등 이족 특유의 음식 형태와 연회의 최고 예의로 춤, 음악, 곡예가 완벽하게 결합된 유구한 전통 음식 문화다.
손님을 접대할 때, 네모난 탁자는 일반적으로 두 줄을 따라 놓여 있고, 손님은 삼방에 둘러앉아 중간에' 점프 요리' 통로를 남겨 두었다. 세 번의 꽹과리가' 반찬 점프' 의 서막을 열었다. 징과 노생, 삼현, 피리, 나뭇잎 등 민악이 일제히 연주되었다. 한 여학생 남학생' 우 우 우 우 우 우 우 우 우 우 우 우 우 우 우 우 우 우 우 우 우 우 우 우 우 우 우 우 우' 의 외침 속에서 한 이족 남자가 양손으로 쟁반을 받치고 있는 것을 보았다. 또 다른 남자는 머리와 팔에 각각 접시 (***24 그릇) 를 들고 그 뒤를 따랐다. 순박한 민악 협주곡에 합류한 이들은 얼굴에 익살스러운 표정을 지으며 가볍고 부드럽고 일관된 발걸음으로 앞뒤로 춤을 추며 전후출했다. 수건을 들고 춤을 추는 두 파트너는 마치 꽃을 노는 나비처럼 이상하게 행동했고, 앞뒤로 돌진하고, 좌우로 안아주며 그들을 호위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춤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오페라, 희망명언)
한 쌍의 쟁반은 네 명의 탁자를 위해 봉사할 것이고, 그들의 파트너는 32 그릇의 음식을 회궁팔괘진으로 배열하고, 각 그릇은 마치' 체스 조각' 과 같다. 자신의 위치를 가지고 있고, 모든 것이 옛 규칙에 따라 하나씩 내려와서 어지럽지 않다.
전국 각지의 이순신은 가부장제 가정제도가 성행하고 있으며, 어린 아이들은 종종 부모와 함께 산다. 여성의 지위가 낮다. 유산은 선비에서 균등하게 나뉘며, 유일무이한 사업은 일반적으로 가까운 친척이 소유한다. 이순신 역사상 부자의 이름이 성행하는데, 이런 풍습은 량산족 중에서 중화인민공화국이 성립될 때까지 계속되었다. 일부일처제는 이족의 기본 결혼 제도이다. 장가를 갈 때는 더 높은 색례를 해야 하고, 테이블혼이 유행할수록 남편이 세상을 떠나 전가하게 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남녀명언) 건국 전, 윈난 일부 이족 지역은 여전히 공채 제도를 유지하고 있고, 량산족족은 엄격한 등급의 내부 결혼을 유지하고 있다. 역사상 이순신의 대부분은 화장을 했다. 중화인민공화국이 성립되기 전에 금사강 연안의 량산 운남 등지의 주민들은 여전히 이런 장례 풍속을 가지고 있다. 다른 지역은 명청 이후 점차 토장으로 바뀌었다.
손님을 대접하는 풍습
민간에는' 양 치는 것',' 소 치는 것' 이 손님을 맞이하는 습관이 있다. 방문객이 있다면, 먼저 죽이고 치료해야 하며, 방문객의 신분과 친밀함에 따라 소, 양, 돼지, 닭을 따로 대해야 한다. 동물을 도살하기 전에 살아 있는 동물을 손님에게 데려오고, 손님에게 한 번 보고 도살하여 존중을 표시해야 한다. 술은 손님에게 주는 환영 선물이다. 양산에서는 손님이 들어오기만 하면 주인은 먼저 술로 대접한 다음 각종 요리를 해야 한다. 뚱뚱한 돼지는 손님에게 가장 품위 있는 식사이다. 밥 먹는 사이에 주부는 항상 손님 그릇에 있는 음식에 주의를 기울여야 하고, 다 먹을 수 없는 것은 수시로 보충해 손님을 대접하는 성의를 보여야 한다. 밥을 먹을 때 어른들은 그 위에 앉아 있고, 후배들은 양옆과 아래에 차례로 앉아 어른들에게 밥, 샌드위치, 거품을 더한다.
소개팅차 풍습
차를 굽는 것은 중국 고산 협곡 소수민족의 일상 필수품이다. 기후가 춥고 건조해서 채소가 부족해서 진한 뜨거운 차를 마셔 영양부족을 보충하는 경우가 많다. 이른바' 차는 하루 세 잔' 이다. 구운 차는 다양하고 짠맛, 달콤함, 쓴맛, 매운맛, 생활의 정취가 가득하다. 그것은 열심히 일하는 에너지의 원천이 될 뿐만 아니라 명절에 손님을 대접하는 정신의 산물이기도 하다.
현지에서는 차를 굽는 솜씨를 배우지 못하고 고모 집에서도 좋은 차를 구울 수 없다면 시아버지는 네가 능력이 없다고 생각하고 네 처녀와 결혼하지 않을 것이라고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그래서 현지 소년들은 열여섯 살 때 차를 굽는 법을 배웠고, 그들만의 독특한 차 기술을 가지고 있었습니다.
이순신에는 백령이 무량산 백장절벽에서 차씨를 채취하여 만병을 치료하는 이야기도 전해지고 있다. 영벽을 기념하기 위해 손님들이 차를 마실 때, 소년 소녀들은 항상 영벽 춤을 흉내 내고, 밥과 향명솥 그릇과 바가지를 바르는 과정도 백령과 관련이 있다.
혼인 풍속
젊은 남녀는 약혼 후 결혼 잔치를 준비해야 한다. 결혼식에서 흔히 돼지와 닭을 사용하며, 일반적으로 양고기를 쓰지 않는다. 운남 남부의 석평 이순신은 결혼하기 전에 남녀 반려자에게 밥을 사주고 술을 마시는 습관이 있다. 서남 이족 사람들은 딸과 결혼하여 마당이나 댐에 나뭇가지로 초막을 만들어 손님들이 술을 마시고, 담배를 피우고, 밥을 먹고, 둘러앉게 해야 한다. 사람들은 이런 나뭇가지로 만든 임시막을' 초록막' 이라고 부른다.
이순신의 결혼과 사랑은 특이하고 재미있다. 가장 흥미로운 것은' 갈아입는 의식' 을 거행한 처녀가' 극장장' 에서 사랑하는 사람과 사랑을 나눌 수 있고, 중매인은 우호적인 음식과 술을 마시며 약혼을 하고, 신부를 굶기고, 밤새 울고, 결혼식에 참석한 손님에게 물을 뿌리고, 신부를 강탈하고, 동방싸움을 하는 등 전통적인 결혼 풍속을 말한다.
여학생이 정실 관계를 바꾸다.
이순신 소녀는 성인이 되면 (보통 15 세) 풍습에 따라 성대한' 갈아입는 의식' 을 거행한다. 치마를 갈아입는 의식에서 소녀들은 자매들에게 원래의 단발을 양발로 바꿔 머리에 착용하라고 했다. 원래 착용했던 흰색 펜던트나 낡은 귀걸이를 찢고 홍마노 같은 산호 구슬이나 은귀걸이로 바꿔 길조를 표시해야 한다. 결국 소녀는 원래의 붉은 색과 흰색이 섞인 아동치마를 벗고 레이스가 수놓은 상의와 검고, 파랗고, 하얗고, 가지각색의 플리츠 롱 스커트로 갈아입었다. 새 치마를 입은 후, 소녀는' 게임장' 에 가서 춤을 추고 노래를 부르고, 사교 활동에 참가하며, 그녀의 사랑하는 사람을 찾기 시작할 수 있다.
신부를 업다
이족 풍습에 따르면 신부가 집을 나설 때 발이 땅에 닿지 못한다. 그렇지 않으면 자식이 달지 않을 위험이 있다. 신부를 돌보는 젊은이는 반드시 그녀를 업고 말을 타게 해야 한다. 집으로 돌아오는 길에도 여러 가지 규칙이 있다. 산이 너무 좁아서 말을 탈 수 없다면 신부를 돌보는 젊은이는 번갈아 가며 신부를 업어야 한다. 강을 건너 물을 건너려면 물을 등에 업고 강을 건너야 한다. 신부의 수놓은 신발은 절대로 물에 젖어서는 안 된다.
물을 끼얹고 친척을 만나다
이족 사람들은 맑은 물이 사악함을 몰아내고, 사악한 기운을 버리고, 행복을 가져다 줄 수 있다고 믿는다. 그래서 이족 신혼은 반드시 물을 끼얹어야 한다. 이러한 시련을 견디기 위해 남성은 사랑하는 사람을 맞이할 때 몸이 강하고 동작이 민첩해야 하며, 이렇게 하면 물을 끼얹는 추위에 대처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신부를 강탈하는 힘든 임무를 완수할 수 있다. 그들은 종종 후보자를 반복적으로 심사하고, 가장 우수한 인선을 선택하며, 어떤 사람들은 장거리 여행을 아끼지 않고 인재를 선발한다.
이순신의 결혼식은 "강탈" 을 통해 이루어졌다. 신부를 강탈하는 첫날 밤, 아가씨들은 총각에게 치열한 물싸움을 벌였다. 여학생들은 끼얹기, 끼얹기, 촬영 등 여러 가지 방법으로 총각을 맹렬히 공격했다. , 이것은 "친척을 강탈하기" 에 온 젊은 사람들을 모집하기가 어렵게 만듭니다. 그래서 영리한 젊은이는 날이 어두워지기 전에 물을 저장할 곳을 찾아 조용히 일부를 쓰러뜨려' 홍수' 의 공격을 줄였다.
밤새 물을 쏟았고, 날이 밝자' 친척 뺏기' 가 시작되었다. 이때 소녀는 신부를 안아주고 남자는' 경기' 에 간다. 여학생은 수비가 엄격하고 남학생은 총명하고 변화무쌍해야 한다. 그들은 순식간에 나타난 틈을 이용해 신부를 뺏고 달려가 줄곧 1 ~ 2 리 산길을 뛰쳐나간 후에야 바꾸었다. 신부를 시댁으로' 뺏다' 는 것이 쉽지 않다는 것을 알 수 있다! 하지만 이족들은 결혼식에서의 이런 뿌리기와 약탈이 악귀를 쫓아내고 앞으로의 생활이 방해받지 않도록 보장할 것이라고 생각한다.
신부실에서 싸우다
이족의 풍습에 따르면 신부는 신혼의 밤에 발버둥치지 않으면 조롱을 받는다. "반항하지 않는 여자야!" " "앞으로 태어날 아이들은 조상의 인정을 받지 못할 것이며, 죽은 후에도' 명계' 에 들어갈 수 없다고 한다. 그래서 연회석 손님들이 흩어지자, 동방의 한 커플이 싸우기 시작했다. 그들은 넘어져 때리고, 옷을 찢고, 얼굴을 긁고, 동굴 안에서 들려오는 쿵쿵 소리가 이웃을 모두 진동시켰다.
다음날 아침 신랑은 신부를 데리고 부모님을 알아보러 갔다. 오후에 신랑은 반려자를 약속하고 신부를 따라 친정으로 돌아가 시부모님을 인정했다. 동행한 젊은이가 장난꾸러기 소년이라면 신부집에 도착하면 젊은이가 먼저 문을 열고, 먼저 엄마와 아빠를 부르고, 신랑이 다시 그를 부르면 신부의 부모가 어느 쪽이 사위인지 분간할 수 없게 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Liangshan 이순신 자치주의 관광 명소
서창위성발사기지 조안해롤빵산루호대풍정마호이해령산사 간로청계협목천왕고조각군수로향, 오야향량산족박물관.
5 의류 편집자
량산족 의상
이순신의 복식은 지방에 따라 다르다. 량산과 산시 지역에서는 남자들이 보통 검은색 좁은 소매 직각 셔츠와 주름 와이드 팬츠를 입고, 어떤 지역에서는 작은 다리바지를 입고, 머리 한가운데에는 긴 머리를 하고, 오른쪽에는 클램프 매듭을 짓는다. 여성은 민족적 특색을 많이 보존하고, 일반적으로 상투를 빚고, 허리띠가 있다. 어떤 곳의 여자들은 긴 치마를 입는 습관이 있다. 남녀가 외출할 때 모두 jerva 를 입는다. 액세서리에는 귀걸이, 팔찌, 반지, 넥타이 등이 포함됩니다. 그것들은 대부분 금, 은, 옥으로 만들어졌다.
이순신의 복식은 다채로워서 이순신의 전통문화와 심미의식의 구체적 구현이다. 오랜 역사 발전 과정에서 각기 다른 지역에 사는 이족 인민들은 각기 다른 의상 풍습을 만들어 형성하여 이족 물질 민속의 구성에서 중요한 위치를 차지하고 있다. 이족 의상의 지역과 지계의 표현에 따르면, 이족 의상은 량산, 우몽산, 홍하, 윈난동남, 서남, 추웅의 6 가지 유형으로 나눌 수 있으며, 각 유형은 또 몇 가지 스타일로 나눌 수 있다. 다음은 그 중 일부입니다.
양산 유형
주로 쓰촨 () 성 량산족 자치주와 그 주변 현, 윈난성 금사강 유역에서 유행한다.
량산 자연산골 도랑이 단절되어 형성된 특정 자연지리 환경과 특정 역사 단계의 사회형태인 노예제도는 순박하고 독특하며 전통 의상의 문화적 특징을 완벽하게 유지하고 있다. 양산 남녀 셔츠는 모두 오른손잡이가 늘어선 옷이다. 남자와 여자, 늙고 젊은 신발, 담요, 레깅스, 펠트 양말을 신는다. 남자의 헤어스타일은 전통적인' 천존' 이다. 즉 긴 머리 한 가닥이 머리 위에 축적되어 있고, 대부분 검은색이나 짙은 남색의 긴 수건으로 싸여 있고, 늘 뾰족한 원뿔로 싸여 이마 앞에 비스듬히 꽂히며' 영웅매듭' 이라고 불리며, 왼쪽 귀에는 꿀구슬, 은귀걸이 등 장신구를 달고 있다. 바지는 입어요. 언어와 지역이 다르기 때문에 크고 작은 바짓가랑이가 있어요. 가장 특색 있는 액세서리는 탑투로 비스듬히 몸에 걸치고, 가는 힘줄로 짜고, 흰색 패치를 박아 놓은 것이다. 여자는 치마와 두건을 입고 아이를 낳은 후 모자를 쓰거나 두건을 감쌌다. 은 산호 에메랄드 조개 등 귀걸이. 모두 두 귀로 착용하고, 목 장식이 두껍고 은칼라입니다. 플리츠 롱 스커트 아래 성인 치마는 세 부분으로 나뉘는데, 윗부분은 스커트 허리, 중간 부분은 원통형, 아랫부분은 주름입니다. 허리춤에는 삼각형 지갑이 걸려 있고, 가방의 표면은 다양한 패턴으로 장식되어 있고, 하단은 오색 리본으로 장식되어 있어 물건을 담는 데 쓰인다. 또한 가는 밧줄, 주사기, 가슴으로 장식된 뾰족한 이빨은 악령을 피할 수 있는 것으로 여겨진다. 그 옷의 전통 소재는 주로 자직과 염색한 양모와 린넨 직물로, 그들은 블랙, 레드, 노랑 등의 색깔을 즐겨 사용한다. 그 공예는 고르기, 자수, 상감, 권 등의 기법이 있다. 낫, 발톱, 고사리 등의 도안은 에녹, 성자, 밑바닥의 세 가지 스타일로 나눌 수 있는 전통 도안이다.
우먼산 유형
예전에는 이런 옷은 양모와 리넨을 위주로 했는데, 지금은 옷감을 주로 하고, 색깔은 여전히 검은색이고, 대부분 파란색과 파란색이다. 기본 스타일은 큰 가슴과 오른손 롱 셔츠, 장교입니다. 여성복은 어깨, 네크라인, 밑단, 치마단에 꽃무늬 장식이 있습니다. 위닝식과 판룡식으로 나눌 수도 있습니다.
홍하형
이런 남성복은 전국 각지에서 거의 동일하며, 대부분 스탠드 칼라 짧은 외투, 와이드 가랑이 바지입니다. 여성복은 각양각색의 스타일로 긴 드레스부터 긴 드레스, 짧은 드레스까지 있습니다. 대부분의 예복에는 조끼, 보통 바지, 앞치마가 있습니다. 머리 장식은 눈부시다. 특히 은거품이나 털실로 장식한 것이다. 원앙식, 건수식, 석면식으로 나눌 수 있다.
의류 특징
화요이는 중국 윈난성 홍하니족 자치주 스핑현 북부의 고한산구 롱우드, 소충진에 사는 이족 니수 지계의 일부로 3 만여 명이 살고 있다. 화요이 명칭의 유래는 그들이 산뜻하고 눈부신 옷과 허리춤에 수놓은 옷을 입는 것과 관련이 있다. 오랫동안 화요족 민용 자신의 근면과 지혜는 풍부한 지방적 특색을 지닌 현란한 의상을 만들어 왔다.
화요족 전통 의상이 정교하고 아름답다. 똑똑한 소녀가 옷 한 벌을 완성하는 데는 종종 서너 년이 걸린다. 그중에는 자수, 꽃 따기, 산화, 엠보, 버클, 꽃 입기, 겹이, 스티커, 체크 등 다양한 기법을 익힐 필요가 있다. 꽃허리 아가씨는 칠팔 살 때부터 어른의 지도하에 자수를 배우기 시작했다. 몇 년간의 노력 끝에 그녀는 열네 살 때 자수 전문가가 되어 아름다운 옷을 독립적으로 수놓을 수 있었다.
윈난동남형
이런 복장은 운남 남동부의 이족 지역과 광시 나파에서 유행한다. 여성복의 주요 스타일은 오른쪽 터틀넥, 터틀넥 상의와 바지, 일부 지역에서는 치마를 입는다. 남자의 옷은 더블 버클로 조끼와 와이드 가랑이가 있습니다. 광서나포, 운남 마율포 등의 일부 이순신은 아직도 고대 스타일의 관두방포를 보존하고 있으며, 여성들만 명절이나 의식할 때만 입는다. 이런 옷은 대부분 흰색, 파란색, 검은색이며 동식물 패턴과 기하학적 패턴으로 장식되어 있다. 이 공예에는 자수, 패치, 바틱 및 기타 기술이 포함되어 있다. 루난, 미륵, 문희의 세 가지 스타일이 있습니다.
의류 특징
(1) 블레이크와 황지의 미관을 반영했다.
(2) 수족들이 머리를 아끼는 생활습관과 영예의식을 반영한다.
(3) 남성복은 대부분 영기를 구현한다.
(4) 의류 도안은 이족 사람들의 자연에 대한 이해와 숭앙을 반영한다.
이순신은 가지가 많아 각지의 의상 차이가 매우 크다. 의류는 거의 백 종에 가깝고, 진랑은 온통 다양하고, 각기 특색이 있다. 일반적으로 여성들은 대행 단추나 자수를 입은 오른쪽 단추 저고리, 검은색 포두와 귀걸이, 네크라인에 은꽃이 있습니다. 소량산의 이족이 치마를 입는 것을 제외하고 운남의 다른 곳에 있는 이족 여자들은 모두 긴 치마를 입는다. 여자 바지의 많은 가지에는 정교한 레이스가 수놓아져 있고, 기혼 여성의 치마, 소맷부리, 네크라인에도 정교하고 다채로운 레이스가 수놓아져 있다. 특히 허리 주변은 더욱 그렇다. 윈난에서 남남의 미혼 여성들은 종종 붉은 태슬과 구슬로 장식된 오색닭관모를 쓰고 있다. 닭관모는 종종 천 껍질로 닭관 모양으로 자르고 수십 개, 수백 개, 심지어 수천 개의 은거품을 수놓는다. 산간 지방에 사는 이족들은 남녀를 가리지 않고 양가죽 펠트를 입는 습관이 있다. 망토를 닮아 양모로 엮어 무릎 아래까지 길고 아랫부분은 태슬 모양의 털로 장식되어 있어 보통 진한 검은색입니다. 65,438+05 세 이전에 이족 처녀는 빨간색과 흰색 사이의 아동치마를 입고 땋은 머리를 았다. 그들이 65,438+05 세에 이르면, 어떤 곳에서는' 샤랄로' 라는 의식이 열리는데, 이는' 치마를 갈아입고, 머리를 땋고, 귀현을 잡아당긴다' 는 뜻으로 여자들이 이미 성장했다는 뜻이다. 65 세 이후 438+05 중간에 블랙을 입습니다.
대부분의 이족 남자들은 검은색 좁은 소매 오른쪽 카디건을 입고 레이스와 주름으로 넓은 다리바지를 입는다. 머리 위에는 길이가 약 3 인치인 머리카락이 있는데, 중국어는' 천보살' 이라고 하고, 이어는' 아들' 이라고 부른다. 이것은 이순신 남자들이 신을 전시하는 한 가지 방법이다. 절대로 그것들을 만지지 마라. 그것은 10 피트가 넘는 녹색 또는 파란색 또는 검은색 포두에 싸여 있고, 오른쪽 앞부분에 엄지손가락이 굵은 긴 원뿔형' 아들' 로 묶여 있다. 중국어는' 영웅만두' 라고 불린다. 남자는 예쁘지 않아도 여가 시간을 이용해 수염을 하나씩 뽑는다. 그들은 노랑색이나 붉은색의 귀구슬을 끼고, 귀에는 빨간 실로 꿰어 있고 귀 아래에는 빨간 실이 있다.
운남 달리 이족 지계 로라 여성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