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유치원 스포츠 게임 교수 및 연구 프로그램
유치원 스포츠 게임 교수 및 연구 프로그램
유치원 스포츠 게임 교육 및 연구 활동 프로그램 1 1, 우리 반 유아 야외 스포츠 활동 분석
지난 학기 대반 훈련을 거쳐 현재 우리 반 아이들은 운동 동작의 발전과 견지에서 어느 정도 기초를 가지고 있으며, 체력의 대부분이 표준에 달할 수 있다. 그러나 반 내 유아의 행동 발전 수준에는 약간의 차이가 있다. 어려움에 직면했을 때 용감하게 어려움을 극복할 용기가 부족하고 환경에 대한 적응력과 항병 능력이 떨어지는 어린이들이 적지 않다. 따라서 앞으로 아동체육활동을 조직할 때, 아동의 각종 동작의 발전을 병행하고, 그들의 개인차를 돌보며, 각기 다른 강도의 체육 단련을 실시하여, 모든 아이들이 모두 향상되고 발전하도록 해야 한다.
둘. 야외 스포츠 경기의 목표:
1. 아이의 체육 단련의 흥미와 습관을 키우고, 일상적인 체육 활동을 견지하며, 아이의 신체 구조와 기능의 발전을 촉진한다.
2. 체육활동을 통해 유아 기본 동작 (예: 걷기, 달리기, 점프, 던지기, 드릴 등반, 균형, 등반 등) 훈련을 실시한다. , 아이의 체력, 속도, 민첩성 등 동작의 자질을 표준에 이르게 하다.
3. 폐재로 각종 운동기구를 만들고, 아이가 기재로 단련하는 능력을 배양하고, 아이의 자주성과 창조성을 발전시킨다. 각종 운동기구를 이용하여 야외 운동을 하는 방법을 배워서 아이들의 인식, 감정, 능력의 발전을 촉진한다.
4. 오전의 활동과 게임 시간을 이용하여 다채로운 스포츠 게임을 전개하고, 아이들이 스포츠 게임에서 단결하여 협력하고, 규칙을 준수하며, 용감하게 경쟁하고, 어려움을 극복하는 좋은 품질을 배양한다.
셋째, 활동 준비:
3 월: 이번 달 야외 스포츠 게임을 연습하고 아이의 큰 근육 종목인 걷기와 달리기 능력을 발전시켜 다른 능력을 보완한다.
1, 선생님의 신호를 듣고 속도와 방향을 바꾸고, 걷고, 뛰고, 피하고, 아이의 반응의 민첩성을 초보적으로 발전시키는 연습을 한다.
스포츠 게임' 로봇',' 좌우를 가리다',' 독수리가 병아리를 잡는다' 와 같은 것들이다.
2. 장애물 곡선을 중심으로 자유롭게 걷고 달리는 연습을 하며, 아이의 동작에 대한 통제력을 발전시킨다.
스포츠 게임' 도망가세요',' 내가 최고야' 등.
3. 20 ~ 25 미터 거리의 달리기 동작을 연습하면 추격하고 피하며 아이의 반응능력을 개발할 수 있다. 스포츠 게임' 달려라 달리기'' 얼린 케이크' 와 같은 것들이죠.
4. 일주일에 8- 10 회 야외 스포츠 게임을 합니다.
4 월: 이번 달 어린이 대근육 프로젝트인 점프 능력 개발 연습을 하고, 다른 능력은 보조한다.
1, 멀리뛰기와 양발 점프를 연습해 아이의 몸의 조화성을 발전시킨다.
예를 들면: 운동회' 개구리가 해충을 잡는다',' 누가 멀리 뛰는지 보자',' 조랑말이 강을 건너다' 등.
2. 연습발은 30 cm 에서 아래로 뛰어내려 착지가 원활하고 유아동작의 조화성을 계속 발전시킬 것을 요구한다. 스포츠 게임' 우산병'' 쥐들이 기름으로 머리를 먹는다' 등등.
3. 수직 점프와 만지는 법을 배우고, 두 발이 앞으로 뛰고 한 발이 번갈아 뛰며 종아리와 발목 근육을 발전시켜 아이의 점프 능력을 키워줍니다. 과일 따기, 사격, 캥거루 이동, 늑대, 토끼 등 스포츠 게임.
4. 매주 체육게임 10- 12 회.
유치원 스포츠 게임 교수 및 연구 활동 프로그램 2. 아동 상황 분석.
이 반에는 2 1 아이가 있습니다. 그들은 나이가 어리고 활발하며, 막 학교에 입학하여, 환경이 낯설어서 관리하기가 매우 어렵다. 그들은 막 유치원에 입학해서 생활자립능력이 떨어진다. 유아는 겁이 많아 또래들과 대범하게 교류할 수 없고, 자신을 표현하지 못하며, 유치원 생활에 여전히 적응하지 못한다. 어떤 사람들은 심지어 자주 울기도 한다. 오늘날 사회에서는 대부분의 가정이 외동 자녀이기 때문에, 우리는 체육 단련을 기본 수단으로 삼아 햇빛, 물, 공기 등의 자연 요소를 충분히 활용해야 하며, 아동의 성장과 발육 법칙에 따라 아동의 신체를 단련하고, 아동의 체질을 강화하고, 아동의 전면적이고 건강한 심신 발전을 촉진해야 한다.
우선 유아체육활동 과정에서 유아의 체육활동 지식을 풍부하게 하고, 유아에게 건강을 증진하고 유지하는 방법과 행동을 가르치고, 유아가 좋은 체육 단련 습관을 길러야 한다. 풍부한 지식, 동작 및 행동 연습, 설명 및 시범, 스포츠 게임, 행동 훈련 및 습관을 통해 완성할 수 있습니다.
둘째, 아동건강교육 과정에서 건강교육의 각종 기능을 충분히 발휘해야 한다. 예를 들면: 일상생활과 결합하고, 다른 학과와 결합한다.
마지막으로, 아이의 기본 동작을 양성하는 과정에서 집단교육과 개인교육을 결합해야 한다. 첫째, 교육 집단은 전체 집단의 행동과 위생 습관을 변화시켜 개인의 행동 형성에 영향을 미친다. 모두가 이렇게 합니다. 저도요. 그런 다음 개별 특수 아이들을 일깨우고, 배려하고, 지도하여, 아이들 전체가 더욱 포괄적인 건강 교육을 받을 수 있게 한다.
둘째, 교육 목표.
1, 신호 변속 달리기 또는 방향 변경, 20 ~ 30m 이내 빠른 달리기, 200 ~ 300m 내 교대로 달리겠습니다. 달리기를 할 때 상체를 약간 앞으로 기울이고 양손으로 주먹을 쥐었다. 팔꿈치를 옆으로 구부리고 자연스럽게 앞뒤로 흔들리고 앞발이 땅에 닿는다.
2. 점프 자세가 정확하다: 무릎 구부림 스윙 팔, 팔다리 조화, 가볍게 힘껏 착지해 균형을 유지한다.
3. 저는 제 균형을 유지하고, 팔을 수평으로 들어 올리고, 한쪽 다리로 5~ 10 초 동안 서서, 간격의 물체 위를 걸을 수 있습니다.
4. 예를 들어 던지다. 2~4 미터 거리에서 공을 던져 제자리에서 라켓볼의 형태를 바꿀 것이다. 걸으면서 공을 치고, 뛰면서 공을 치면, 공을 어깨에 메고 던질 수 있어 정확하게 (3 미터 정도) 할 수 있다.
5. 구령을 듣고 차렷, 휴식, 보기, 좌회전 (오른쪽), 제자리 디딤단, 서서 걷고, 급행군, 달리기, 좌회전 (오른쪽), 대열 보행에 관한 신호를 듣는다.
셋째, 구체적인 조치.
1, 동작행동연습, 아이들이 배운 기본 동작과 기술, 건강한 행동과 생활기술을 반복적으로 연습할 수 있도록 합니다.
2. 관점논증. 구체적이고 생동감 있게 아이들에게 얕은 스포츠 지식을 설명하고, 몸짓이나 실물, 모형으로 시연하다.
3. 시나리오 공연. 구체적인 생활상황을 전시한 다음, 아이들에게 분석 상황에 관련된 건강교육 문제를 생각하게 한다.
넷째, 일정. (약간)
유치원 스포츠 게임 연구 활동 방안 제 3 부 I. 반 어린이 스포츠 활동 분석:
이번 학기 아이들은 기본적으로 4 세에서 5 세 사이인데, 몸과 장기 기능이 아직 발달하지 않았다. 또 지난 학기 아이들이 스포츠 게임에서 균형과 점프 능력이 부족한 경우, 중반은 이번 학기에 아이들의 균형과 점프 연습을 강화하고 걷기, 달리기, 투표, 드릴, 등반 등의 동작을 결합하여 아이들의 체력과 기능을 전면적으로 향상시킬 예정이다. 중반 아이들의 신체 발육에 맞는 일련의 스포츠 게임을 전문적으로 개발하여 그들의 전면적인 발전을 위한 좋은 토대를 마련했다.
둘째, 임기 목표:
1, 적극적으로 체육활동에 참가하여 어려움을 두려워하지 않는 의지의 질을 키우고, 대담하게 각종 활동을 시도하다.
2. 우리는 동작으로 일부 동물의 형태 특징을 모방하여 동작 리듬의 변화를 감지할 수 있다.
3. 새로운 내용과 놀이를 기꺼이 시도하여 장비 활동 경험을 쌓는다.
4. 구령을 듣고 변향, 변속 등 다양한 동작을 하고 반응하는 법을 배웁니다.
5. 동료와 함께 체육활동을 완성할 수 있고, 체육활동에서 좋은 행동습관을 형성할 수 있다.
셋째, 구체적인 구현:
⑴ 9 월
1, 기분이 즐겁고 스포츠 게임의 즐거움을 느낄 수 있습니다.
2. 스포츠 활동에 관심이 있으면 활동의 기본 규칙을 준수할 수 있다.
3. 다양한 형태로 아이의 다리 힘을 발전시켜 걷기 능력을 향상시킵니다.
4. 내용:
첫 주: 완두콩 따기 (집중 게임)
재료 준비: 빨간색과 녹색 비닐 봉지로 두 개의 큰 원을 짜십시오.
게임 플레이: 빨간색 원과 녹색 원은 각각 빨간색 그릇과 녹색 그릇을 나타냅니다. 모든 아이를 두 그룹으로 나누어 각각 팥과 녹두를 넣는다. 우선 두 그룹의 어린이들이 경기장 중앙에 단체로 쪼그리고 앉아, 어린이와 선생님이 함께 동요를 읽는다. 선생님의 지휘에 따라 먼저 그릇에 완두콩 한 쌍을 던지면 이긴다.
둘째 주: 별을 잡아라
재료 준비: 작은 별의 머리 장식 몇 개.
노는 법: 선생님은 한 아이에게 과학자가 되고, 다른 아이들은 스타가 되고, 마당에 흩어져 서 있으라고 권했다. 구령을 듣고 아이들은 사방으로 몸을 피했다. 3 ~ 4 명의 아이를 잡았을 때 게임이 다시 시작되었다.
셋째 주: 저는 모험을 좋아합니다.
재료 준비: 밴딩, 4 개의 종이 상자로 만든 문.
게임 플레이: 아이들은 네 팀으로 나뉘어져 있습니다. 그들이 신호를 들었을 때, 첫 아이는 큰 동굴을 뚫고 작은 동굴을 가로지르는 등. 어느 팀이 먼저 모든 보물을 이기면 이길까요?
넷째 주: 해방군이 되는 법을 배우다.
재료 준비: 빨강, 초록 벨트 1 인당 1 개씩.
게임 플레이: 암호를 듣고, 그룹으로 걷고, 좌우로 그룹화하는 법을 배웁니다.
(2) 10 월
1, 장애물 주위를 달리고, 신호를 듣고, 일정 범위 내에서 달릴 수 있습니다.
2. 각종 운동 기술을 통해 아이들의 점프 능력을 단련시킨다.
예비 안전 예방 의식을 가져라.
4. 내용:
첫 주: 청청이 연잎으로 약진하다
재료 준비: 개구리 머리 장식, 폐판지로 만든 연잎 몇 장.
놀이법: 꼬마는 청개구리 머리 장식을 착용하고, 장소 주위에 연꽃잎을 불규칙하게 놓고, 어린아이에게 두 발을 모아 앞으로 뛰어가서 누가 먼저 결승점에 도착하는지 보라고 요구한다. 연잎 거리는 실정에 맞게 조절 가능합니다.
둘째 주: 장팔인
재료 준비: 딱딱한 종이로 긴 파이프를 만들고, 앞에 손모양을 긴 팔로 그립니다.
노는 법: 선생님은 긴 팔을 장팔로 설치하고 긴 팔로 아기를 안고 계십니다. 아기는 도망가서 피하다가 잡히지 않아 쪼그리고 앉아 난쟁이가 될 수 있고, 장팔인은 또 잡을 수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셋째 주: 서핑
재료 준비: 길이 1.2m, 너비 0.6m 나일론 4 개 .....
놀이법: 두 유아가 각각 실크 천의 네 뿔을 잡고, 실크 천을 충분히 늘린 다음, 위아래로 기울여 실크 천을 올리고' 파도' 모양을 만들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어린왕자, 어린왕자, 어린왕자, 어린왕자, 어린왕자, 어린왕자, 어린왕자, 가족명언) 또 다른 아이들은' 작은 해군' 을 하는데,' 파도' 가 거세질 때 빠르게 실크 천 아래로 파고들어' 서핑' 이 성공했다.
넷째 주: 터널 뚫기
재료 준비: 폐기물 재료로 직접 만든 서클.
놀이법: 게임에 참여하는 칠판 어린이, 각자 양손에 직립고리를 들고 등거리로' 터널' 을 짓는다. 나머지 절반은 첫 번째 고리에서 마지막 고리로 뚫고 두 그룹의 아이들이 위치 교환 연습을 한다.
⑶ 1 1 월
1, 대담하게 장애물을 뚫고 손발이 기본적으로 조화를 이룬다.
2, 한 손으로 물건을 앞으로 던지는 법을 배웁니다.
3. 내용:
첫 주: 개미가 곡물을 운반한다
재료 준비: 샌드백 몇 개.
놀이법: 아이를 두 그룹으로 나누고, 인지도가 같고, 경기장 양끝에 서서, 얼굴을 맞대고 자신의 서클에 대고, 대지 중간에 평행선 두 개를 그리고, 안에 모래주머니를 넣는다. 두 그룹의 아이들이 명령을 듣고 나서 손발이 동시에 모래주머니 앞으로 기어가고, 손등에 모래주머니가 하나 있는데, 재빨리 출발점으로 기어가서 모래주머니를 자신의 서클에 넣는다.
둘째 주: 캥거루는 신문을 보냅니다:
재료 준비: 일부 캥거루 머리 장식, 캥거루 점프 주머니, 일부 폐기물 신문.
놀이법: 상황을 만들어 게임을 도입함으로써 우체부 삼촌이 신문을 배달하는 것을 돕는다.
넷째 주: 무도회는 정말 재미있어요.
재료 준비: 해양구와 신문공은 각각 한 아이씩.
게임 플레이: 아이들은 오랫동안 주변에 흩어져 있었고 게임은 공을 던졌습니다. 방법을 파악한 후 아이를 위로 던져서 떨어뜨릴 때 받을 수 있다. 천천히 아이가 한 손으로 토하도록 단련하다.
(4) 12 월
1, 경기가 끝난 후 선생님이 작은 운동기구를 정리해 설치 위치에 놓을 수 있도록 주동적으로 도울 수 있습니다.
2. 파트너 * * * 와 함께 게임 활동을 마치고 파트너가 공유하는 즐거움을 체험할 수 있습니다.
3. 점프의 기본 요령을 익히고, 아이의 점프 능력과 조율을 강화한다.
4. 내용:
첫 주: 다람쥐가 가지를 건너 뜁니다.
재료 준비: 다람쥐 머리 장식, 균형 빔
놀이법: 유아는 20 ~ 30cm 높이의 균형목 (가지) 에 양손을 받치고 엉덩이와 발을 들어 올리고 걸상 한쪽에서 다른쪽으로 뛰어내려 걸상에 부딪치지 않는다. 다람쥐처럼, 그것은 나뭇가지의 한쪽에서 다른 쪽으로 가볍게 뛰어올랐다.
둘째 주: 마법 빗자루
재료 준비: 폐천과 대나무 장대로 마법의 빗자루, 해양구, 의자를 만든다. 게임 플레이: 아이들은 4 개의 그룹으로 나뉘어 4 개의 열을 형성합니다. 각 그룹에는 해양구가 하나 있는데, 해양구는 릴레이 형식으로 시작점에서 종점까지 운반되어 색깔에 따라 해당 색깔의 바구니에 넣는다.
유치원 게임 교육 및 연구 활동 프로그램 41, 게임: 20xx 성화 봉송
게임 대상:
1, 아이의 동작 조화성과 민감성을 키운다.
2. 지도에서 수도 베이징을 빠르게 찾아내다.
게임 재료: 불, 균형 빔, 동굴, 허들 장비, 작은 붉은 깃발.
게임 플레이: 아이들은' 불' 을 들고 평형목을 넘어 울타리를 넘어 동굴을 차례로 뚫고 지도에서 수도 베이징을 찾아 오성홍기를 꽂고, 첫 번째로 완성된 어린이가 승자다.
둘째, 게임: 5 링 철자
게임 대상:
1, 빠른 링 연습
2. 협력의식과 경쟁의식을 배양한다.
게임 재료: 5 링
게임 플레이: 다섯 명, 각 그룹마다 다섯 가지 색깔의 훌라후프를 첫 아이 옆에 놓는다. 구령이 있은 후, 첫 번째 아이는 손에 원을 들고 엔진 뚜껑 밑에서 튀어나왔고, 두 번째 아이는 즉시 연결되어, 마지막 아이는 지정된 위치에 놓고 차례대로 진행하고, 마지막으로 5 고리로 맞추었다. 가장 빠른 사람이 이겼다!
셋째, 게임: 수중 보물 찾기
게임 목표: 아이들의 균형 능력을 키우는 것.
게임 재료: 죽마 장난감.
게임 플레이: 아이들은 시소를 밟고 각종 조개껍데기를 30 분 동안 줍는다. 30 분 이내에 10 을 초과하는 것은 만점입니다. 발을 높은 시소에 두고 중도에 넘어지면 점수를 매길 수 없다.
넷째, 게임: 무적 매화 더미
게임 목표: 아이들의 균형 능력을 발전시킨다.
게임 재료: 왕애버딘 우유 캔 4 개로 만든 매화 더미 10 개.
게임 플레이: 매 화 꽃 더미, 타이밍 15 초에 서 있는 10 명 그룹. 만약 한 발이나 두 발이 정해진 시간 내에 땅에 닿지 않는다면, 나누어서는 안 되고, 그렇지 않으면 나누어서는 안 된다.
동사 (verb 의 약자) 게임: 행복한 가족
게임 규칙: 엄마와 아빠는 손을 교차시키고, 아이는 그 위에 앉아 있고, 아이는 중계점에서 내려놓고, 아이는 공을 던진다. 엄마와 아빠 * * * 는 물통으로 공을 받고 1 을 치고, 엄마와 아빠는 손에 몽둥이를 들고, 아이는 양손을 몽둥이에 매달아 공을 되돌려 먼저 출발선으로 돌아가는 쪽이 승자다.
게임: 나는 엄마 (아빠) 에게 완두콩을 먹인다.
게임 규칙: 아이가 구령을 듣고 젓가락으로 접시에서 완두콩을 집어서 엄마 입가에 먹이고 5 분 동안 그 수를 세어 승리를 세었다.
일곱째, 게임: 벤치 게임
게임 규칙: 가벼운 음악 재생, 게임 시작. 명령을 듣고 두 팀의 대원들은 신속하게' 터널' 을 기어올라 벤치 아래로 올라갔다. 이중층' 터널' 을 뚫고 걸상을 두 개씩 쌓은 다음 걸상 사이의 틈새를 기어갔다. "어두운 터널" 을 기어오르고, 걸상을 합친 후 걸상 아래로 올라가 걸상 위에 서 있다. 그런 다음 기차를 운전하십시오. 선생님은 벤치를 가로로 약 0.5 미터 간격으로 나란히 배열하여 어린이들이 나란히 우회하여' 다리' 게임을 통과하게 하고, 유아들이 벤치 1 개, 벤치 2 개, 벤치 2 개 나란히 놓고 좌우로' 다리' 를 나누게 했다. 그런 다음 플라스틱 아크 블록으로 만든 "곡선 다리" 에서 돌아 왔습니다. 게임이 끝나다. 승리한 팀은 상응하는 상품을 받았다. 이기지 못한 그 그룹이 프로그램을 공연했다.
여덟, 게임: 몇 그룹을 외치다.
게임 규칙: 디지털 포단을 외치는 것은 사실 매우 간단하다. 선생님이 어떤 디지털 아기에 대해 이야기할 때, 예를 들면, 예를 들면, 당신은 가장 가까운 아이를 찾아 함께 안고 있는 등등. 동그라미 선에서 자신의 위치를 찾아 함께 동그라미 주위를 걷다가 북소리가 들리면 들어 올려 둥글게 둘러쌌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기관리명언) 마지막으로 카운트 검증을 통과했습니다. 북소리가 멈추자, 대열의 아이들은 찾을 수 없었고, 프로그램이 공연되었다.
게임: 랜턴에서 수수께끼를 풀어 라.
게임 규칙: 교실 주변에 등롱이 걸려 있고 등롱 밑에 수수께끼가 있습니다. 아이들은 부모의 동반으로 답을 짐작할 수 있다. 아이들에게 선생님에게 해당 질문 번호에 대한 답을 알리게 하다. 예를 들어, 다섯 번째 질문에 대한 답은 ... 맞히면 선생님은 원탁의 해당 곳에 작은 스티커를 붙여 상으로 사용하실 것이다.
게임 플레이: 매 화 꽃 더미, 타이밍 15 초에 서 있는 10 명 그룹. 만약 한 발이나 두 발이 정해진 시간 내에 땅에 닿지 않는다면, 나누어서는 안 되고, 그렇지 않으면 나누어서는 안 된다.
10. 게임: 네모난 게임을 들고 준비하세요. 5 개의 네모난 (석두) 을 직접 준비하세요.
게임 규칙: 한 번에 한 조각만 주워서 손에 들고 계속 주워요.
게임 플레이: 먼저 학부모가 바닥에 사각형을 뿌리고, 작은 모래주머니를 던지고, 빠르게 사각형을 주운 다음, 모래주머니를 던져 두 번째 것을 주워 다섯 번째를 주운 다음, 아이에게 다섯 개의 정사각형을 결승점으로 달려가 동그라미 안에 넣는다. 그들을 원 안에 넣은 첫 번째 사람이 이겼다.
유치원 스포츠 게임 교수 및 연구 활동 프로그램 5 게임 목표:
1, 제자리에서 양손 앞가슴과 제자리에서 뛰는 방법을 배워 의 정확성과 명중률을 높이고 손안의 조화를 발전시킨다.
2. 자유로운 탐구혁신의 정신과 단결협력의 의식을 키우고 동년배와 함께 협동게임의 즐거움을 경험한다.
게임 준비:
1, 1 작은 농구 선수.
2. 높이가 다른 농구대.
3. 음악 테이프와 녹음기.
게임 프로세스:
첫째, 워밍업 운동.
선생님과 아이들이 작은 농구를 가지고 입장하다. 아이들은 선생님의 지도 아래 작은 농구를 들고 워밍업 운동을 한다.
둘째, 양손으로 가슴을 안고 을 던지는 방법을 배운다.
선생님은 양손으로 공을 가슴에 안고, 두 발이 자연스럽게 벌리고, 무릎이 약간 구부러지고, 손가락이 자연스럽게 펼쳐져 모양이 형성되고, 두 엄지손가락이 상대적으로 팔자형이라고 시범적으로 설명했다. 힘껏 공을 잡으면 손바닥이 자연스럽게 비워진다. 을 할 때 하체를 딛고 팔을 앞으로 뻗어 바구니에 공을 던진다.
아이는 맨손으로 제자리에서 을 던지는 패러디 연습을 하며 온몸의 조화를 체험했다.
유아는 한 조로 얼굴을 맞대고 서서 거리1.5 ~ 2m, 공을 들고 슈팅 퍼트볼 연습을 한다.
지도 요점: 투구 동작은 일치해야 한다. 두 사람은 을 할 때 거리를 늘여 거리를 바꾼 후 을 할 때 공을 차고 팔을 뻗고 공을 던지는 조화력을 체험할 수 있다.
셋째, 제자리에서 뛰는 방법을 배운다.
선생님은 제자리에서 점프하는 것을 시범했다. 준비 동작은 제자리 양손 가슴 앞과 같지만, 을 할 때는 두 발이 빠르게 뛰면서 팔이 진동하며 공을 들어 바구니로 점프한다.
아이들은 맨손으로 연습을 흉내낸다.
아이는 함께 서서1.5 ~ 2m 떨어진 곳에 서서 공을 들고 제자리에서 점프를 한다.
지도 중점: 아이에게 수직 점프를 배우도록 지도하고, 을 할 때 두 발을 동시에 발로 뛰게 한다. 두 사람은 사격 거리를 변경하여 가까이에서 멀리, 다른 거리에 따라 다른 힘을 사용해야 한다는 것을 깨달았다.
넷째, 사격 게임.
아이들에게 농구를 다른 높이의 바구니에 던지도록 지도하다 (바구니 1.5 ~ 2m).
아이들에게 농구를 일렬로 타이어에 던지도록 지도하다.
아이에게 농구를 훌라후프에 던지도록 지도하다.
지도 요점: 제자리에서 양손으로 가슴과 제자리에서 두 손으로 점프하는 슈팅 방법으로 슈팅 게임을 진행해 아이에게 거리가 가깝고 멀어질 수 있음을 일깨워 준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스포츠명언)
다섯째, 게임은' 공을 뺏는다'.
선생님은 게임을 소개했다: 그룹은 고정된 장소에서 패스 게임을 한다. 선생님이 한 아이에게 공을 패스하자 아이는 공을 빼앗으려고 했다. 아이는 가능한 그의 파트너가 자신의 공을 빼앗지 않도록 해야 한다. 공이 있는 아이는 드리블하거나 달리거나 다른 사람에게 공을 패스할 수 있다.
규칙: 선생님과 아이들은 연속 을 하고, 자신의 공을 보호하고, 적당한 때에 동료에게 전달해야 한다.
스승과 어린 놀이.
여섯째, 게임을 끝내라.
선생님과 아이들이 장소를 정리하고 농구를 하고 게임실로 돌아갔다.
게임 확장:
1. 아이들에게 자신의 명중률을 높이는 방법을 토론하게 하다.
2. 아이를 집으로 돌려보낸 후 부모와 함께 농구에 관한 지식을 찾아 모두에게 들려주세요.
3. 아이들이 그림 형식으로 그들의 장면을 묘사하게 한다.
유치원 스포츠 게임 교육 및 연구 활동 프로그램 6 게임 이름: 해피 서클
게임 대상:
1. 가능한 무릎으로 점프하여 몸의 조화성을 높인다.
2. 기꺼이 사람들과 소통하고, 탐구에서 서클에서 다른 놀이를 시도한다.
3. 게임에서 아이들의 경쟁의식을 키우고 빙글빙글 도는 재미를 경험한다.
게임 준비:
1. 레이아웃: 빨간색 출발선, 꼬리, 의자, 병.
2. 플라스틱권과 어린이 수는 같고, 작은 붉은 깃발의 수도 같다.
음악 "우유 노래" 등.
게임 프로세스:
(1) 서론: 우리 아이들이 오늘 무엇을 가져왔습니까? 그럼 우리 한 바퀴 돌자, 같이 운동하자!
기본 섹션: 학습 단계
1. 자유권 선수: 당신의 서클 조작은 정말 인상적입니다. 어떻게 할 수 있을까요?
2. 단체로 새 법사를 때리는 법을 배웁니다: 원 안에 서서 누가 빨리 움직이는지 보세요. 누가 네가 방금 어떻게 연주했는지 말해 줄 수 있니?
어린이 자유 트레이너: 재미 있니? 친구를 찾아 이 기술을 함께 연습하다. 서로 도울 수도 있고 비교할 수도 있다.
그룹 연습
5. 아동조 시합자: 그럼 우리 조를 나누어 서클 음악 경기를 하자! 봐라, 선생님이 연습장을 마련해 주셨다. 우리가 방금 배운 기술로 우리 자신에게 도전해 볼까?
선생님: 제 구령을 듣자마자 첫아이가 빨리 출발해서 강을 건너 의자를 우회하고 돌아오면 둘째 아이의 손을 찍습니다. 이해하시나요? (강의하면서 시연)
선생님: 아까 어느 팀이 우승했나요? 나는 그들에게 작은 붉은 깃발을 장려했다. 축하합니다.
(3) 끝 부분: 몸과 마음을 편히 하는 선생님: 우리 모두 피곤합니다. 우리 함께 릴렉스 연습을 하자.
유치원 스포츠 게임 교육 및 연구 활동 프로그램 7 게임 이름:
누가 먼저 붉은 깃발을 받았는지 보세요.
게임 대상:
드릴링, 달리기 및 균형을 연습하십시오.
게임 준비:
아치형 문 두 개 (직경 60cm), 붉은 깃발 두 개, 균형 빔 두 개가 있습니다.
게임 프로세스:
첫째, 게임 준비, 선생님: 이제 게임 시작을 기다리겠습니다. 너의 작은 목을 비틀고, 허리를 굽히고, 차고, 작은 엉덩이를 비틀어라.
둘째, 게임 플레이 및 게임 규칙을 설명하십시오.
1, 게임 플레이:
아이들은 인원수가 같은 두 팀 (또는 네 팀) 으로 나뉘어 출발선 뒤에 서 있다.
2. 게임 시작: 선생님이 비밀번호를 내신 후 각 팀의 첫 아이가 앞으로 뛰어갑니다. 가마동 (아치) 을 뚫고' 외나무다리' (균형목) 를 넘어 작은 붉은 깃발을 우회하여 곧장 달려와 선 끝에 서 있다. 한 아이가' 동굴' 을 뚫을 때, 두 번째 아이는 곧장 앞으로 달려갔다. 한 팀의 아이들이 마지막 아이가' 외나무다리' 를 넘어 붉은 깃발을 선생님 앞에 들 때까지 줄지어 들어왔다. 가장 빠른 팀이 이겼다.
3, 게임 규칙:
"구멍" 을 뚫을 때 아치형 문을 만지지 마십시오. 만약 문이 부딪혀 열리면, 너는 그것을 부축하고, 잘 놓고, 앞으로 뛰어야 한다.
만약 네가' 외나무다리' 를 오르다가 떨어지면, 너는 대오의 끝에 줄을 서서 다시 다리를 건너야 한다.
4, 게임 고려 사항:
균형 빔은 부드럽게 배치하고 안전 보호에 주의해야 합니다.
셋째, 게임을 한다.
이제 우리는 아이들이 편안하고 즐거운 환경에서 즐거운 게임을 할 수 있도록 게임을 하자.
유치원 스포츠 게임 교육 및 연구 활동 프로젝트 8 명:
브리지스
목표:
1, 다양한 재질의 장애물 위를 걸을 수 있고, 손안의 조화와 균형을 연습할 수 있습니다.
균형을 연습하고 혁신 의식을 키우기 위해 노력하십시오.
재료:
변형된 균형 빔, 큰 빌딩 블록, 구부러진 플라스틱 판, 모래주머니, 판지, 눈송이.
프로세스:
먼저 가져오기:
1.' 바람과 작은 나무' 게임을 준비 동작으로 허리, 목, 손의 근육을 단련하면서 아이의 활동 흥미를 자극한다.
2. 선생님: "어젯밤의 큰비가 강의 다리를 씻어 버렸기 때문에 작은 동물들은 강을 건너 음식을 찾을 수 없었습니다. 강을 잘 건널 수 있는 방법을 찾도록 도와주세요. "
둘째, 기본 부분;
1, 아이들이 기존 재료 (균형 빔, 빌딩 블록, 플라스틱 판) 를 이용하여 서로 다른 다리를 만들고, 각각 위를 걸으며 아이들에게 조심하라고 일깨워 준다.
2. 집중력: 각 다리의 차이점에 대해 이야기하고, 몇 명의 아이들에게 그들이 어떻게 빠르고 부드럽게 다리를 건넜는지 시연해 달라고 부탁한다.
3. 아이들은 자유롭게 연습할 수 있고, 서로 다른 장애물 위를 걷는 난이도를 체험하고, 손과 눈을 조정할 수 있다.
4. 초점: 선생님: "작은 동물들은 당신의 도움으로 또 먹을 수 있습니다. 감사의 표시로 그들은 많은 음식을 보내왔다. 우리 같이 가지고 올게, 알았지? "
5. 아이들에게 여러 가지 방법으로 음식 (모래주머니, 판지, 눈송이) 을 운반하도록 지도하고, 아이들이 몸의 각 부위로 음식을 운반해 보도록 독려한다. 아이에게 안전에 주의하라고 일깨우다
셋째, 진정하세요.
1, 끝성 평가, 칭찬과 긍정 아이가 다른 사람을 돕고 생각해내는 다양한 방식.
2. 함께 릴렉스 연습: 악수, 허리 돌리기, 머리 흔들기, 다리 치는 등.
3. 아이들이 선생님과 함께 자료를 정리하고 교실로 돌아가도록 독려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