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Shishuoxinyu 고등학교 샘플 에세이 600 단어 7 기사를 읽은 후의 반성
Shishuoxinyu 고등학교 샘플 에세이 600 단어 7 기사를 읽은 후의 반성
읽은 후 Shishuoxinyu를 쓰는 방법은 무엇입니까? 『석수신우』의 각 이야기는 매우 짧지만, 오늘날 우리가 읽는 아주 짧은 이야기처럼 읽혀집니다. 이야기에는 시작과 끝, 절정이 있습니다. 아래는 제가 여러분을 위해 편찬한 Shishuoxinyu의 고등학교 성찰에 대한 600단어 샘플 에세이와 7개의 기사를 읽고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모두에게 도움이 될 것입니다.
Shishuo Xinyu를 읽은 후 600 단어의 샘플 에세이 (1)
사후의 일화를 기록한 노트 소설을 생각하면 어떻게 생각하십니까? 소설의 대표작인 지인하면 무엇이 떠오르시나요? 역사적 가치가 가장 높은 중국 최초의 소설을 떠올리면 어떤 것이 떠오르나요? "시슈오신우".
『석백신어』는 문인을 조직한 남조의 유이경이 편찬하고 양조의 유준이 주석을 붙인 것이다. 정치, 덕, 문학, 시조 등 36개 과목으로 나누어져 있다. 이 책에는 1,000편이 넘는 작품이 실려 있는데, 한문의 철학적이고 흥미로운 단편을 많이 담고 있다. Shishuoxinyu를 읽으면 고대인의 이야기를 듣는 것 같습니다. 몇 단어로 한 시대의 이념적 전망을 설명할 수 있습니다. 루쉰 씨가 "말은 신비롭고, 행위는 높고 영혼은 이상하다"고 말한 것도 당연하다.
그뿐만이 아니다. "시수신우"는 "무수한" 관용구의 "발상지"이기도 합니다! 갈증을 해소하다' 등은 모두 '석수신우'에서 따왔다. '새로운 언어를 말하다'의 단편소설이다. 함께 감상해 보세요!
제가 가장 좋아하는 기사 중 하나는 "Bitter Plums Along the Road"입니다. 일곱 살 왕지에(Wang Jie)가 아이들과 놀다가 길가에 있는 매화나무에 가지가 부러질 정도로 자두가 많이 있는 것을 본 이야기입니다. 아이들은 자두 따러 달려갔지만 왕걸은 꼼짝도 하지 않았다. 누군가 그에게 이유를 묻자 그는 "길가 나무에 자두가 너무 많이 자라 있으니 쓴 자두인가 봐요." 자두를 따던 아이가 자두를 맛보니 참으로 쓴 자두라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이 이야기에는 숨겨진 미스터리가 숨어 있다. 어린 시절 왕지에의 강한 추리력과 좋은 사고 습관을 칭찬할 뿐만 아니라, "쓴 매실을 좋아하지 않는 사람은 없다"고 지적한다. 길가." Li Kuili는 쓸모없는 것은 다른 사람들에 의해 버려질 것이라는 진실을 전합니다. 왕걸은 어려서부터 두각을 나타내어 죽림칠현의 한 사람이 되어 서진의 대신이 되었다.
이 책을 읽고 많은 생각을 하게 됐다. 인생에서는 관찰을 잘하고, 생각을 잘하고, 추론과 판단을 잘해야 가치 있는 삶을 살 수 있습니다.
"Sishuo Xinyu", "그 언어를 읽으면 Jin 사람들의 얼굴이 매력적이고 황홀하고 생생하지만 단순하고 신비하며 끝없이 진실합니다. 또한 고대와 현대의 걸작입니다!" /p>
『시수신우』를 읽은 후의 600자 수필 예(2)
『시수신우』에 기록된 인물의 언행은 산발적인 단편인 경우가 많지만, 말을 기록하는 데에는 특징이 있다 즉, 기록은 꾸밈 없이 당시의 말로 기록되었기 때문에 일부 단어는 이해하기 쉽지 않지만 간결하고 간결하며 인물의 특성을 전달할 수 있습니다. 그것들은 일반적으로 매우 단순한 산문으로, 때로는 구어와 비슷하지만 의미 있는 것을 의미하는 개인의 특성을 반영합니다.
캐릭터 특성을 잘 포착하는 편이다. 작가는 주인공의 언어와 행동을 정확하게 묘사하기 위해 몇 가지 간단한 단어를 자주 사용하며, 주인공의 성격이 독자 앞에 명확하게 제시됩니다. "칼을 잡는 조조"에 대한 설명과 같습니다.
대비를 잘 활용하여 캐릭터를 강조하세요. 예를 들어, 페이수이(Feishui) 전투 중 셰안(Xie An)의 평정심과 장관들의 패닉. 또한 환문은 복자에서 연회를 열고 궁중 관리들을 초대하여 이를 기회로 사안과 왕탄지를 제거할 기회를 노렸다. Wang Tanzhi는 겁에 질 렸지만 Xie An은 "그의 관용에 감사했고 그의 외모에서 점점 더 분명해졌습니다. 그는 계단을보고 테이블로 가서 강력한 급류를 풍자하기 위해 Luo Sheng 노래를 썼습니다." /p>
또한, 『시수신우』 》"바람에 날리는 캣킨과 같지 않다"는 암시 등 대조, 은유, 과장, 묘사의 문학적 기법을 잘 활용한다. 이 책은 많은 대중적인 명언을 담고 있을 뿐만 아니라 책 전체에 무한한 광채를 더해줍니다.
이 작품의 중요한 가치는 '웨이와 진 스타일'이라는 원곡에 있다고 생각한다. 위(魏)나라와 금(金)나라 시대는 아름다움을 추구하는 시대였으며, 몸과 표정의 아름다움을 감상하고, 명인의 품행을 추구하는 것이 그 특정 역사적 시대의 사회적 유행이 되었습니다. 위나라와 진나라 시대에는 남성미에 대한 요구와 추구가 그 어느 시대보다 높았습니다
정치적인 이유로 위나라의 문학적 지혜와 생활 지혜가 가장 많이 유행한 시기입니다. 유명인과 유명인의 훌륭한 점은 그들의 시적 자부심입니다. 술과 방탕에 탐닉하고 예절과 법을 멸시하고 개성을 과시하고 재능을 과시하고 거칠고 자유분방하며 하고 싶은 대로 하고 냉담하고 삶과 죽음을 비웃고 부와 명예를 경멸하며 관직을 거부했습니다. ... 그들은 그 시대의 용골이었고 수천 년이 지난 지금도 그들을 기대합니다. 그들은 진정한 본성, 독립적이고 특별한 유명인입니다. 그것은 산과 숲의 야망으로 나타날 수도 있고, 기이한 행동으로 나타날 수도 있다. 그는 관습에 얽매이지 않고, 만물을 내려다보고, 시사에 관심이 없고, 태평하고 제멋대로입니다.
특히 위나라와 진나라 시대에는 냉소적이지 않은 사람이 연예인이 되는 것이 어렵다고 생각합니다. Shishuoxinyu는 우리에게 그러한 사회 집단이나 문화 집단을 묘사합니다.
요즘은 『석석우』의 문학 감상적 가치 외에도 인물, 행위, 문학적 암시 등도 후대 작가들이 주로 사용하고 인용하고 있어 후대에 특히 큰 영향을 미치고 있다. 세대별 메모. Shishuoxinyu의 영향과 Wei와 Jin 왕조의 스타일은 지식인의 마음 속에 깊이 뿌리 박혀 있으며, 그것이 구현하는 이상과 미학적 삶의 영역은 중국 지식인의 영원한 추구가되었습니다.
Shishuoxinyu (3)를 읽은 후 600 단어의 샘플 에세이
여름 방학 동안 나는 작은 고대 텍스트로 가득 찬 "Sishuoxinyu"라는 책을 접하게되었습니다. 특히 흥미로웠던 점은 여기에서 제가 가장 좋아하는 고대 문헌 중 일부를 소개하겠습니다.
Chen Yuan Fangzi는 재능에 관한 긴 에세이를 썼고, 그와 Ji Fangzi Xiaoxian은 각각 아버지의 장점과 미덕에 대해 논의했습니다. 그리고 그들은 결정을 내릴 수 없었습니다. Taiqiu가 Taiqiu와 상담했을 때 Taiqiu는 "Yuan Fang은 형이 되기 어렵고 Ji Fang은 남동생이 되기가 어렵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이는 Chen Ji의 아들 Chen Qun이 매우 재능이 있다는 것을 의미하고 Chen Chen의 아들 Chen Zhong은 둘 다 말합니다. 그들의 아버지는 위대하고 아무것도 할 수 없었다고 결론을 내립니다. 그래서 진시에게 가서 묻자 진시는 "원방은 형으로서 동생을 힘들게 해서는 안 되고, 동생으로서 기방은 형을 힘들게 해서는 안 된다"고 말했다. " 이 이야기는 형제자매들이 화합하고 단결하고 우호적으로 살아야 함을 알려줍니다.
관닝과 화신은 정원에서 괭이질을 하고 있었는데, 땅에 떨어진 금 조각을 보고 관녕이 괭이를 휘두르자 화신이 그것을 잡아 던졌다. 떨어져 있는. 우리도 같은 테이블에서 책을 읽고 있었는데, 머리에 왕관을 쓰고 지나가는 사람이 있었는데, 그는 차라리 평소대로 책을 읽고 싶어했습니다. Ning은 테이블에 따로 앉아 "너는 내 친구가 아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이는 Guan Ning과 Hua Xin이 함께 밭에서 야채를 괭이질하고 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그들은 땅에 있는 금 조각을 보고 여전히 괭이를 들어 올렸습니다. 금을 작은 돌로 여기고 화신이 그것을 주워 버렸다. 두 사람은 예전에도 같은 매트에 앉아 함께 공부한 적이 있었다. 한 관리가 차를 몰고 바깥으로 지나갔지만 관닝은 눈치 채지 못한 채 계속해서 열심히 책을 읽었다. 그러나 Hua Xin은 큰 관심을 가지고 달려가 보았습니다. 그래서 관닝은 돗자리를 자르며 "너와 나는 같은 사람이 아니다"라고 말했다. 이 글을 읽고 보니 그의 눈앞에 돗자리를 자르겠다는 암시가 보이는 것 같다. 에서 오는.
또 다른 이야기가 있습니다. 왕롱은 일곱 살 때 다른 아이들과 함께 수영을 하다가 길가에 있는 매화나무를 보았습니다. 누군가가 묻자 그는 “길가에 있는 나무에 자식이 많으니 매화나무가 괴로움을 당하리라”고 대답했다. 왕롱은 일곱 살 때 많은 아이들과 놀곤 했다는 뜻이다. 그들은 길에서 매화나무를 보았습니다. 매화나무에 가지가 휘어질 정도로 열매가 많이 달려 있었습니다. 아이들은 모두 자두를 따러 갔는데, 왕롱만 가지 않았습니다. 어떤 사람이 왜 가지 않느냐고 묻자 왕용은 "길에 사람이 너무 많아요. 좋은 매실이 있었다면 오래 전에 사람들이 다 따갔을 것입니다. 사람이 그것을 맛본 후에 발견했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왕롱은 어릴 때부터 통찰력이 대단했다.
구창강은 사탕수수를 먹을 때 꼬리부터 먹었다. “고개지는 사탕수수를 먹을 때 사탕수수 끝부분을 먼저 먹는다는 뜻입니다. 어떤 사람이 묻자 구개지는 이렇게 말했습니다. 쓴맛을 먼저 견뎌야 달콤함을 느낄 수 있습니다.
"Shishuoxinyu"는 매일 읽기에 매우 적합합니다. 우리 가족도 내가 중국어를 낭송하는 것을 좋아합니다. 고개를 젓는다. 몇 마디 말만으로 등장인물의 이미지와 특징을 생생하게 표현할 수 있다. 짧은 이야기를 들려주고 나면 모두가 웃지 않을 수 없었고, 고대글의 매력에 감탄하게 됐다.
Shishuoxinyu에 대한 600 단어 샘플 에세이 (4)
명상. 얼마 후 문득 "Shi Shuo Xin Yu"의 Ren Dan 장에 그런 이야기가 있다는 것이 생각났습니다. ”. 다시 책을 집어들고 꼼꼼히 음미하며 미소를 지을 수 밖에 없었다.
이야기는 동진의 관리인 은헌의 이야기를 대략적으로 다루고 있다. Yuzhang가 떠났을 때 많은 사람들이 그에게 관직을 얻고자 하는 소망을 담은 편지를 가져오라고 요청했습니다. 그들이 Stone City에 도착했을 때 Yin Xian은 모든 편지를 강에 던지며 말했습니다. Yin Hongqiao는 편지를 보낼 수 없습니다. "
이 단편 소설을 읽은 후 '가라앉는 사람은 스스로 가라앉고, 뜨는 사람은 스스로 떠오른다'는 생각을 한 적이 있다. "이 문장은 나에게 혼란스러웠습니다. 다른 책에서 Wowenagg가 말한 것을 보기 전까지는 문득 깨달았습니다. Yin Xian은 "올바른 길을 택하지 않고, 좁은 길을 탐한다"는 이러한 사회적 관습을 존중하지 않으며, 소위 '성공'이라고 불리는 공식적인 지위를 얻은 후에는 자신의 말과 행동, 지식과 재능에 의지하여 자신의 성공을 달성하는 것이 더 낫다는 것입니다. 스스로 가라앉고, 뜨는 자는 스스로 떠오른다'는 말은 쓸모가 없으면 스스로 성공하게 된다는 것이다. 인정받지 못하겠지만 능력과 정치적 성실성을 모두 갖춘 사람은 반드시 재사용될 것이다.
마찬가지다. 현실에서는 작은 일시적인 이익을 위해 빛과 정의의 길을 포기하는 사람들이 점점 늘어나고 있습니다. 도덕적 부패의 상징이자 나쁜 행동 강령입니다. 이 사악한 길을 따르는 것보다 선을 행하는 데 전념하는 것이 낫습니다. 비록 이전보다 비용이 많이 들지만 모든 일을 현실적으로 잘하십시오. 하지만 이는 자신을 운동하고 보여줄 수 있는 기회이며, 이를 통해 성공을 더욱 현실화하고 더 자랑스럽고 즐거운 결과를 얻게 될 것입니다. 어릴 때부터 이러한 습관을 기르는 것이 미래의 발전에 큰 도움이 될 것입니다. 좌절에 직면했을 때의 과정, 야망, 사고 방식은 배움입니다. 통디저우(Tong Dizhou)는 “천재는 노동을 통해 획득된다”고 말했다. “우리가 이것을 진정으로 달성할 때, 우리는 진정한 부유자가 될 것입니다.
자신은 아무것도 하지 않으면서 맹목적으로 남을 부러워하지도 말고, 이익을 위해 빛을 버리는 것은 말할 것도 없고, 그렇지 않으면 발버둥치고 늪에 빠지듯 더 깊이 빠져들게 될 뿐입니다. 하늘의 독수리가 되고, 피라미드 꼭대기의 달팽이가 되어야만 우리는 내일을 가질 수 있습니다.
『시수신우』를 읽은 후 600자 분량의 샘플 에세이(5)
『시수신우』를 읽고 나서 느낀 가장 큰 느낌은 '자연스러운 무활동'이다.
'자연적 무위'는 유교적 예절과 정체성 사고에 맞설 수 있는 위진(魏金) 형이상학자들이 구현한 유일한 예리한 무기이자 도교의 정수를 담고 있다. 위(魏)나라와 금(金)나라의 형이상학자들은 사람의 본성이 자유롭게 발전하도록 허용하는 것을 자연이라 하고, 사람이 사람을 다스리고 남의 자유를 침해하는 것을 사람이 만든 것이라고 믿었다.
도교와 유교 중 어느 쪽이 옳은지는 모르겠지만 저는 도교의 '자연스러운 무위' 사상을 매우 좋아합니다. 이것은 Xianwai의 학교 모토인 "자연이 그 길을 따르게 하라"와 다소 유사합니다. '자연적 무활동'이라는 도교 교리는 사람들에게 자신의 진정한 자아의 존재를 발견하고 삶의 의미를 찾을 것을 요구합니다.
인간의 가치를 발견하는 것은 사람들의 삶의 추구로 이어집니다. 꽃 앞에서 술을 마시고, 달 아래서 술을 마시고, 시를 짓고, 허심탄회하게 말하고, 재능을 발휘하고, 자신의 길을 가는 것입니다. 예를 들어, 왕자유의 좌나오, 기강의 '광링산', 고카이지의 '삼대 불가사의', 두유의 '좌전' 버릇, 약기의 파란 눈과 하얀 눈, 왕희지의 동침 고백… 이 짧은 인생에서 우아하게 살고, 자유롭고 자유롭게 살고 싶습니다. 그들은 방탕하고 대담하며 삶과 죽음을 두려워하지 않으며 때로는 미친 사람처럼 보이기도 합니다. 그들은 세상의 시선과 의견에는 개의치 않고, 부끄러움이 무엇인지도 모르고 자기 뜻대로만 살아갑니다.
위(魏)나라와 금(晉)나라 시대에는 종교적 신념의 혼란과 통치자에 대한 민중의 실망과 불만으로 인해 수많은 재능 있고 능력 있는 사람들이 산과 숲에 은거하여 꼬리를 끌며 살게 되었고, 몸에 그림을 그리고, 하루 종일 술을 마시고 즐겁게 지냅니다. 만약 당나라의 번영하는 시대에 태어났더라면 큰 성과를 거두었을 것입니다. 그러나 당시의 정치는 부패하여 감히 고발하는 자들은 모두 죽었고, 나머지는 감히 화를 낼 수밖에 없었습니다. 그러나 감히 말하지 마십시오. 술에 무감각해지는 사람도 있고, 그저 희망을 버리고 산과 숲 속에서 마음속으로 '도'를 찾는 사람도 있습니다.
위에서 언급한 위나라와 진나라의 유명 인사들의 실천은 가난하면 자신에게 이롭고, 부자이면 세상에 도움이 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우리는 일부러 위대한 영웅이나 좋은 사람이 될 필요는 없습니다. 우리는 제한된 삶에서 우리 자신의 일을 잘하고 의미 있는 일을 하기만 하면 됩니다.
『석석신우』를 읽은 후의 600단어 샘플 에세이(6)
'석석신우'는 유도진이 제자가 되었고, 부풍의 왕준이 그를 5로 구속한 이야기를 담고 있다. 백마. 그런 다음 그는 Zhonglang으로 사용되었습니다. 당시에는 좋은 일이라고 생각했습니다. Liu Daozhen(유명바오, 예명 Daozhen)은 개방적인 성격을 갖고 있으며, 고전과 역사에 정통하고, 음악을 잘 연주하고, 체스도 잘 두었습니다. 그는 중위를 역임했습니다. 부풍왕 사마준(Sima Jun)의 궁궐에서, 나중에는 대신이 안비(Anbei) 장군이 되었고, 나중에는 북쪽 국경에서 군복무를 했기 때문에 관내후작(Guannei Marquis)이라는 칭호를 받았습니다. 여기서 '투'는 중노동을 하는 죄수를 뜻하고, '지지'는 곧이라는 뜻이다. 이 기사의 의미는 다음과 같습니다. Liu Bao는 한때 중노동을 한 죄수였습니다. Sima Jun은 그를 구속하기 위해 천 조각을 썼고 곧 그는 중위로 임명되었습니다. 당시 사람들은 이 사건을 좋은 얘기로 이야기했다.
이 이야기를 처음 읽었을 때는 별 감흥이 없었는데, 5번, 6번, 10번을 읽어보니 깊은 느낌이 들더군요. 나는 사마준의 접근 방식을 매우 존경합니다. 첫째, 그는 유바오의 이전 범죄와 상관없이 유바오를 임명할 수 있었고, 유바오에게 자신의 재능을 발휘할 수 있는 여지를 주었다. 둘째, 사마준은 유바오를 구속하기 위해 많은 돈을 썼다고 할 수 있다. Liu Bao에게 진심으로 Liu Bao를 위해 일하게 만들었습니다. Liu Bao는 미래에 너무 강력한 권력을 갖게 되더라도 항상 호의를 베풀 것입니다. 이 사건은 좋은 이야기가 되었고, 사람들의 마음에 큰 영향을 미쳤습니다. 사마준은 이 일을 매우 신중하게 해냈고 일석이조의 일을 해냈습니다. 저는 그를 매우 존경합니다. 그의 접근 방식은 과거의 의혹에도 불구하고 Guan Zhong을 임명 한 Qi Huan Duke의 예를 따르는 것처럼 보였습니다. 제나라 환공은 마침내 큰 성공을 거두었고, 사마군 역시 가문에서 가장 아름다운 인물이 되었습니다.
살면서 우리는 다른 사람의 실수나 나쁜 일 때문에 항상 불만을 품어서는 안 됩니다. 다른 사람을 동등하게 대하면 다른 사람의 빛나는 점을 더 쉽게 발견할 수 있습니다. 마찬가지로, 잘못을 저지른 사람들은 너무 열등감을 느낄 수 없습니다. 사람은 악행에서 벗어날 수 없습니다. 실수는 끔찍한 것이 아닙니다. 끔찍한 것은 실수를 바로잡지 않는 것입니다. 우리가 가져야 할 것은 미래에 대한 긍정적인 태도와 실수를 바로잡는 것입니다.
Shishuoxinyu에 관한 600자 샘플 에세이(7)
중국 문화는 5천년에 걸쳐 오랜 역사와 심오한 유산을 갖고 있습니다. 이 광대한 역사 속에 셀 수 없이 많은 고전 명작이 있지만, 나에게 가장 감동을 준 것은 『석수신우』였습니다.
이번 여름방학이 되어서야 『시수신우』를 읽게 되었고, 이 책에 깊은 매력을 느꼈습니다. 『석백신우』는 우리나라 최초의 한문소설집으로 유이칭(남조 송나라 작가)이 편찬한 것으로 주로 위나라의 낭만을 기록한 이야기집이다. 한나라 말기부터 동진나라까지의 사대부 일화를 다룬다. Shishuoxinyu의 기록은 비록 몇 마디에 불과하지만 내용이 매우 풍부하며 이 책의 스타일을 따라 수많은 작품이 작성되었습니다. 책 속의 많은 이야기는 후기 드라마와 소설의 소재가 되었고, 후기 시에서 흔히 사용되는 인유가 되어 중국 문학에서 중요한 역할을 했습니다.
“유공의 말은 돈이 많아서 팔라고 명령했을 수도 있다. 유공은 “팔려면 사는 사람이 있어야 하는데, 차라리 주인이 손해를 입으면 좋겠다. 불안해서 다른 사람에게 팔아요? 과거에는 Sun Shu'ao 후손을 위해 머리가 두 개인 뱀을 죽였습니다. 효과가 있으면 좋다는 뜻 아닌가?" 즉 우량에게 말이 있었는데 누군가가 그에게 그것을 팔라고 충고했다는 뜻이다. 우공은 "팔면 누군가 사게 될 것이고 그것도 해로울 것이다"라고 말했다. 우공(우량), 놀이기구 구매자가 자신에게 안전하지 않다는 이유로 남을 비난할 수 있습니까? 과거 손소오는 미래 세대를 위해 머리가 둘 달린 뱀을 죽였습니다. 내가 그의 접근 방식을 따른다면 그것은 또한 합리적인 것으로 간주되지 않습니까?" 이것은 "석수신우"의 미덕에서 선택된 것입니다: Geng Liang은 Lu를 팔지 않으며, 이는 Geng Liang의 도덕적 성격을 반영합니다. "다른 사람이 당신에게 하기를 원하지 않는 일을 다른 사람에게 하지 마십시오." 우리가 어떤 일을 할 때, 우리는 다른 사람을 배려해야 하며, 단지 우리 자신의 이익 때문에 다른 사람에게 해를 끼치지 않아야 합니다. 그래서 우리가 뭔가를 할 때 다른 사람의 감정을 고려해야 합니다.
"왕자는 곽계에서 오(吳)에 공부하러 왔습니다. 그는 고피강에 유명한 정원이 있다는 말을 들었습니다. 주인을 알아보지 못하고 곧장 집으로 달려갔습니다. 고팡은 손님들과 친구들을 모아 즐거운 시간을 보내고 있었습니다. 왕은 여행을 마친 후 자신이 좋아하는 것과 싫어하는 것을 지적하고 마치 주변에 아무도 없는 것처럼 행동했습니다. 구보란은 참지 못하고 "주인을 자랑하는 것은 실례이고, 남에게 오만하게 대하는 것은 비윤리적이다. 이 둘을 잃으면 언급할 가치도 없다"고 말했다. . 왕은 혼자 마차에 타고 뒤돌아 주위를 둘러보았으나 좌우로 움직여도 왕은 오지 않았다. 그런 다음 Ling은 문 밖으로 나갔고 Yi Ran은 경멸했습니다. "즉, 징왕자는 콰이지현에서 오현을 지나다가 고피강에 유명한 정원이 있다는 말을 들었습니다. 처음에는 이 유명한 정원의 주인을 몰랐기 때문에 곧장 그의 집으로 갔습니다. 손님과 친구들과 함께 연회를 즐겼지만 왕쯔징은 정원 전체를 방문한 후 다른 사람이 보지 못한 채 장점과 단점만 언급했습니다. 그는 너무 화가 나서 참지 못하고 이렇게 말했습니다. "주인을 오만하게 대하는 것은 무례한 일입니다. 자신의 고귀한 지위를 의지하는 것입니다. 그러나 남을 대하는 것은 불합리합니다." 이 두 가지 측면이 없으면 그는 말할 가치도 없는 저속한 사람일 뿐입니다!" 그는 일행을 문 밖으로 몰아냈습니다. Wang Zijing은 세단에 혼자 앉아 좌우를 살펴보았지만 일행은 오랫동안 오지 않았습니다. 그러자 Gu Bijiang은 그를 문 밖으로 내보내고 그를 침착하게 대하고 그를 무시했습니다. 이 이야기를 통해 나는 대인 관계의 질이 우리 삶의 성공과 실패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친다는 것을 이해합니다. 예절과 문명, 그리고 일관성을 유지하십시오. 다른 사람을 대할 때 신중하게 말하고, 거만하거나 아첨하지 않고 절제된 태도로 행동하십시오. 부분은 꿀에 닿고, 아랫부분은 샘물에 젖어있습니다.
이 책을 주의 깊게 읽으면서 많은 유익을 얻었고, 생생한 문자는 나무가 늘어선 길을 걷는 것과 같습니다. 문장 하나하나가 감동적이며, 몇 마디 말만으로도 생각을 자극하는 진실을 알 수 있습니다.
21세기의 십대로서 우리는 중국의 미래뿐만 아니라 중국의 전통에 대해서도 많은 부담을 안고 있습니다. 문화도 우리가 물려받아야 합니다. 이 긴 역사의 강이 영원히 지속되도록 조치를 취합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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