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애니메이션의 원화는 무엇이고 또 무엇이 있나요?

애니메이션의 원화는 무엇이고 또 무엇이 있나요?

만화의 방향을 안내하는 키프레임 이미지로 이를 바탕으로 살과 피가 만화인 셈이다. 게임 원화는 게임의 창작과 홍보를 안내하기 위해 그린 캐릭터와 장면의 그림입니다. 일러스트레이션과 일부 원본 작품인 컴퓨터 및 손으로 그린 ​​작품을 가리키는 또 다른 일반적인 이름이 있습니다.

애니메이션 제작은 매우 지루하고 힘든 작업이며, 분업도 극도로 세밀합니다. 일반적으로 프리프로덕션, 미드프로덕션, 포스트프로덕션 등으로 구분됩니다. 사전 제작에는 기획, 작업 설정, 자금 조달 등이 포함되며, 제작 중간에는 스토리보드, 원본 페인팅, 중간 페인팅, 애니메이션, 채색, 배경 페인팅, 사진, 더빙, 녹음 등이 포함됩니다. 특수효과, 자막, 합성, 테스트 심사 등

요즘 애니메이션에서는 컴퓨터가 추가되면서 애니메이션 제작이 쉬워지면서 인터넷상의 많은 사람들이 FLASH를 이용해 단편 애니메이션을 제작하고 있습니다. 사람마다 애니메이션 제작 과정과 방법이 다를 수 있지만 기본 규칙은 동일합니다. 전통적인 애니메이션의 제작 과정은 전체 기획, 디자인 및 제작, 구체적인 창작, 촬영 및 제작의 네 단계로 나눌 수 있습니다.

1. 전체 디자인 단계

1) 스크립트. 모든 영화 제작의 첫 번째 단계는 대본을 만드는 것이지만, 애니메이션 영화의 대본은 실사 장편 영화의 대본과 매우 다릅니다. 일반 영화에서는 대사가 배우의 연기에 매우 중요하지만, 애니메이션 영화에서는 복잡한 대사는 최대한 피해야 한다. 여기서 가장 중요한 것은 그림을 사용하여 시각적인 동작을 표현하는 것입니다. 최고의 애니메이션은 대사가 없고 사람들의 상상력을 자극하는 시각적 생성을 통해 달성됩니다. 2) 스토리보드. 대본에 따르면 감독은 대본에 설명된 액션을 표현하기 위해 연재만화와 유사한 스토리 스케치(샷 드로잉 대본)를 그려야 한다. 스토리보드는 여러 개의 조각으로 구성되며 각 조각은 일련의 장면으로 구성됩니다. 장면은 일반적으로 특정 위치와 캐릭터 그룹으로 제한되며 장면은 그림 단위로 간주되는 일련의 샷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 따라서 만화의 전체 구조를 구성합니다. 스토리보드가 각 서브샷을 그리는 동안 그에 따라 내용이 되는 동작, 대화 시간, 촬영 지시, 화면 연결 등을 설명해야 합니다. 일반적으로 30분짜리 애니메이션 대본의 경우 서브샷이 400개 정도라면 약 800장의 그림으로 구성된 그림대본, 즉 스토리보드가 그려지게 됩니다. 3) 촬영일정. 이는 애니메이션 창작팀 전체가 통일되고 조화롭게 작업할 수 있도록 감독이 준비한 전체 영화 제작 일정입니다.

2. 디자인 및 제작 단계

1) 디자인. 디자인 작업은 스토리보드를 기반으로 배경, 전경, 소품의 형태와 형태를 결정하고, 장면환경과 배경이미지의 디자인 및 제작을 완성합니다. 또한, 캐릭터나 기타 캐릭터를 디자인하고 다른 애니메이터가 참조할 수 있도록 각 모양에 대한 여러 표준 도면을 다양한 각도에서 그려야 합니다. 2) 오디오. 애니메이션 제작에서는 움직임이 음악과 일치해야 하기 때문에 애니메이션 제작 전에 녹음이 먼저 이루어져야 합니다. 녹음이 완료된 후 편집자는 녹음된 사운드를 각 그림의 위치, 즉 몇 초(또는 어느 그림)에 연설이 시작되는지, 연설이 얼마나 오래 지속되는지 등을 정확하게 분해해야 합니다. 마지막으로, 전체 사운드 프로세스(즉, 오디오 트랙)는 애니메이터가 참조할 수 있도록 각 그림의 위치와 사운드에 해당하는 테이블로 분류되어야 합니다.

3. 구체적인 창작 단계

1) 원화 창작. 원화 창작은 애니메이션 디자이너가 애니메이션의 주요 장면을 그리는 작업입니다. 일반적으로 디자이너 한 명이 고정 캐릭터나 기타 역할을 하나만 담당합니다. 2) 중간 일러스트 제작. 중간 그림은 두 개의 중요한 위치 또는 프레임 그림 사이의 그림, 일반적으로 두 원본 그림 사이의 그림을 나타냅니다. 보조 애니메이터는 중간 그림을 만들고, 나머지 아티스트는 캐릭터의 움직임을 연결하는 그림을 보간하고 그립니다. 각 원화 사이에 추가된 보간된 연속 액션 페인팅은 지정된 액션 시간을 준수해야 자연스러운 움직임에 가깝게 표현할 수 있습니다.

4. 촬영 및 제작 단계

이 단계는 애니메이션 제작의 중요한 부분으로, 화면상의 모든 디테일이 여기서 제작되는데, 이것이 결정의 핵심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애니메이션의 품질 단계(다른 하나는 콘텐츠의 디자인, 즉 스크립트)입니다. 다음은 이 단계에서 2차원 애니메이션과 3차원 애니메이션 제작의 구체적인 분업이나 단계를 소개합니다.

2D 애니메이션 제작의 이 부분을 편집

애니메이션 감독

원화와 완성된 애니메이션을 수정하여 캐릭터의 얼굴 모양이 캐릭터 설정과 일치하는지, 움직임이 정확하고 부드럽습니다. 필요할 때 다시 그릴 수 있어야 하므로 경험이 풍부한 원화 화가, 애니메이터가 되어야 능숙할 수 있습니다.

색상 지정

색상을 지정하는 작업을 일컫는데, 명칭은 다양합니다. 영어로는 Color Setting, Color Styling, Color Designer 등이 포함되기도 합니다. 컬러 코디네이터, 컬러 키 및 기타 이름. "옷은 빨간색, 바지는 검정색이어야 한다"라고 명시하는 것 외에도 셀룰로이드를 채색할 때 필요한 음영과 그라데이션을 지정하고 XXX 페인트를 사용하는 것이 더 중요합니다.

시샹

클라나드

클라나드의 원래 뜻은 일본어로 완성, 완성이라는 뜻이고, 중국어로는 색칠을 뜻하고, 영어로는 페인팅과 마무리를 뜻합니다.

각 블록에 표시된 페인트 번호에 따라 셀룰로이드 시트의 뒷면을 칠합니다.

음향 감독

삽입된 사운드 트랙의 편곡, 음향 효과 준비, 더빙 녹음, 믹싱 프로젝트 감독 등을 담당합니다.

프로듀서

프로듀서의 업무는 주로 제작 일정을 계획하고 일일 제작 진행 상황을 조정하며 제작 그룹/제작사를 찾는 동시에 외부 투자자를 찾는 것입니다. 시간이 지나면 프로젝트의 모든 요소가 적시에 올바르게 결합되도록 경영진 프로덕션과 협력해야 합니다.

Supervision

Supervision은 실제로 일본어로 작성되고, 영어는 Director, 즉 중국어 감독입니다. 일본 애니메이션 제작 감독은 작품 전체의 분위기와 스타일을 결정하는 핵심 역할을 하며 스토리의 진행, 분위기 전환 등을 담당한다. 같은 캐릭터 설정, 같은 화풍, 제작팀이라도 감독에 따라 전혀 다른 스타일이 나올 수밖에 없다.

캐릭터 설정

캐릭터의 외모와 의상 스타일을 디자인하는 사람을 캐릭터 설정이라고 하는데, 그 역할은 단지 그려질 인물이 무엇인지를 후임 화가들에게 알려주는 것뿐이 아닙니다. 어떻게 생겼는지, 캐릭터의 얼굴 생김새, 눈, 표정 등도 말해야 하고, 같은 캐릭터의 얼굴도 여러 각도에서 볼 수 있도록 디자인해야 하고, 앞머리도 다르게 디자인해야 합니다. 일반 만화와 폐쇄 라인에서. 현장에 등장하는 로봇, 차량, 무기 등의 설계를 담당하는 사람은 기계적인 설정뿐 아니라 기계의 형태를 그리는 것 외에도 가능한 세부 구조, 이동 모드, 개구부 등도 표시해야 합니다. . 달리 명시하지 않는 한, 디자인 초안은 일반적으로 음영이 없는 깔끔한 선 그림입니다.

SINARIO

영어 시나리오, 중국어 스크립트. 장면, 위치, 배경 음향 효과, 캐릭터 대화, 캐릭터 동작 등을 포함하여 스토리의 줄거리를 순수한 텍스트로 작성합니다.

스토리보드

영어는 연속성 스크립트이고 중국어는 스토리보드라고 합니다. 이 단계는 실제로 종이에 적힌 것들을 미래에 보여줄 이미지로 변환하는 첫 번째 단계입니다. 종이에. 스토리보드를 그리는 목적은 애니메이션 속 연속적인 액션을 1컷(스토리보드) 단위로 분해하고, 그 옆에 이 장면의 카메라 움직임 방식, 대사, 특수효과 등을 표시하는 것입니다. 각 컷의 시간 및 촬영 횟수와 같은 가장 중요한 사항도 스토리보드의 맨 오른쪽에 기록됩니다.

레이아웃

레이아웃은 작품의 성격이 중국식 구성에 가까운 작업으로, 다층적인 배경을 디자인하는 등 일부 연극 작품에서만 사용할 수 있는 작업입니다. 배경의 각 레이어마다 다른 이동 속도를 통해 현실적인 거리감과 거리감을 보여줄 수 있습니다. 배치를 그리는 사람은 자신의 마음 속에 카메라의 존재를 인식하고, 카메라의 관점에서 장면 속의 식물과 나무를 바라보고, 이 그림들을 세밀하게 그려야 한다. 이 작업은 주로 그림을 잘 못하는 감독이 그린 콘티를 보완하고, 복잡하고 단순한 장면을 세밀하게 표현하는 일을 하며, 이는 향후 원화, 애니메이션, 배경, 색상 사양 등의 기초가 될 것입니다. 패트레이버 더 무비, 패트레이버 더 무비 2, 공각기동대 등 오시이 마모루의 작품은 모두 레이아웃을 많이 사용한 예이며, "2D 페인팅도 3D 시각 효과를 정확하게 표현할 수 있다"는 것이 특징이다. .

퍼포먼스

일본어로 "퍼포먼스"라는 단어는 일본 애니메이션 제작에 있어 독특한 전문 명칭입니다. 쉽게 말하면 감독을 보좌하는 사람이고, TV시리즈에서의 역할은 OVA나 MOVIE판과는 다르다. TV 시리즈에서는 감독이 너무 바빠서 매회를 다 소화할 수 없기 때문에 각 회차의 '연출'은 해당 회차의 '전담 감독'과 동일하다. 에피소드의 전체 제작. OVA와 영화에서 '퍼포먼스'의 위치는 감독의 의도를 이해하고 퍼포먼스의 세부적인 처리를 보조하는 조감독(조감독)에 가깝습니다. ('퍼포먼스'는 대본 텍스트를 카메라 이미지로 변환하는 과정입니다. , 이는 소위 서양 영화나 연극의 미장센과 약간 비슷합니다). 그의 직업은 애니메이션 언어에 매우 익숙한 사람이 해야 하는 일이지만 꼭 그림을 잘 그릴 필요는 없습니다. (감독이 꼭 그림을 잘 그릴 필요는 없듯이) 그림)이므로 '공동감독'으로 번역하는 사람도 있고, '조감독'이나 '전무이사'로 번역하는 사람도 있다.

3D 애니메이션 제작의 이 섹션을 편집합니다.

1. 스토리보드(Storyboard) 좋은 스토리 아이디어가 떠오르면 이를 스토리보드 애니메이션으로 그릴 수 있습니다. 이는 캐릭터의 기본 표정, 자세, 장면 위치 및 기타 정보를 반영할 수 있습니다. 그것은 작은 책의 단순화된 버전과 약간 비슷합니다. 모든 후속 작업은 이를 기반으로 합니다. 수정이 있는 경우 비용은 최소화됩니다. 2. 세트 드레싱: 이 단계에서는 조명이나 특수 효과가 필요하지 않습니다. 그러나 이는 다음 몇 단계의 배경을 위한 기초이며, 이 단계에서는 건물, 식물 등의 많은 모델을 구축해야 합니다. 이러한 모델은 일반적으로 수천 개의 다각형으로 구성됩니다. 현실적이고 자연스러워 보이기 때문에 애니메이터들은 그것을 만들기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여야 합니다.

3. 레이아웃(Layout) 스토리보드에 맞게 입체적인 장면의 레이아웃을 만드는 단계로, 중국어로 번역하면 대략적으로 레이아웃을 의미하며 기획에 활용될 수 있습니다. 이는 2차원에서 3차원으로 변환하는 첫 번째 단계로, 장면 레이아웃과 작업 간의 위치 관계를 보다 정확하게 반영할 수 있습니다. 장면에는 조명, 재료, 특수효과 등 그다지 세세한 것이 필요하지 않습니다. 감독은 캐릭터의 정확한 움직임, 길이, 전환, 기본 자세를 보고 목표를 달성할 수 있습니다. 4. Blocking Animation(Blocking Animation) 이 단계에서는 애니메이터가 Layout에서 디자인한 풍경과 샷에 따라 Blocking Animation을 제작하는 단계입니다. 액션의 핵심 포즈를 설정하는 것으로, 캐릭터의 신체 움직임, 표정, 태도 등의 정보가 여기에 자세하게 반영될 수 있습니다. 다음 단계는 원장님의 승인이 있어야만 진행 가능합니다. 5. 애니메이션: 이전 단계를 통과한 후 애니메이터는 Blocking Animation을 기반으로 애니메이션 세부 정보를 추가로 생성할 수 있습니다. 쥐어짜기, 늘이기, 따라가기, 겹치기, 보조 동작 등(예: 말할 때 입 모양)을 추가합니다. 이 시점에서 애니메이터의 작업이 완료됩니다. 이것이 영화의 핵심이기도 하다. 기타 특수효과, 조명 등은 모두 애니메이션이 더욱 빛날 수 있도록 돕는 것들이다. 6. Simulation & Set Shading (Simulation & Set Shading) 머리카락, 옷감 등 역학과 관련된 것들을 만드는 단계입니다. 머티리얼 매핑을 통해 캐릭터와 배경에 색상이 있어 더욱 디테일하고 실제적이며 자연스러워 보입니다. 이 과정이 끝나면 다양한 조명(주변 풍경을 반사하는 유리 등)에 따라 색상이 바뀔 수 있습니다. 7. 특수 효과(Effects) 특수 효과: 불, 연기, 물의 흐름과 같은 효과를 만드는 단계입니다. 이것들은 조미료이지만 애니메이션 효과가 없다면 자동차

는 훨씬 열등할 것입니다. 8. 조명: 아무리 장면이 좋아도 아름다운 조명이 없으면 반제품일 뿐입니다. 자연의 빛을 시뮬레이션하기 위해 가상 광원을 배치하고 이전 단계에서 생성된 장면 및 재료에 따라 반사율 및 기타 데이터 세트를 편집하면 장면을 조명한 후 자연의 풍경과 거의 동일합니다(물론). , 이는 렌더링 후에만 볼 수 있어야 함). 9. 렌더링 : 3D 애니메이션 영상 제작의 마지막 단계로, 복잡한 데이터를 컴퓨터로 렌더링하여 출력하는 작업과 후반 작업(오디오 추가 등)을 거쳐 상영에 활용할 수 있는 영화입니다. 단계 모든 효과를 표시하려면 렌더링해야 합니다(제작 과정 중 하드웨어 제한으로 인해 고품질 이미지를 실시간으로 표시할 수 없음). 렌더링 방법에는 여러 가지가 있지만 모두 Scan-liner, Ray-trace 및 Radiosity의 세 가지 기본 렌더링 알고리즘을 기반으로 합니다. ("Cars"는 Ray Tracing 기술을 사용하여 풍경을 아름답게 만듭니다. 더 사실적으로 보이지만 렌더링 시간이 크게 늘어납니다.)

애니메이션 제작 석사

미국: David Ellick, 월트 디즈니 일본: 테즈카 오사무, 미야자키 하야오 중국: Wan Brothers, Te Wei, Xu Jingda

애니메이션 제작 도구

애니메이션 제작에는 정밀성과 세밀한 분업이 필요하기 때문에 제작기법은 단선이 중심이고, 장면과 사람, 사람과 사물 등 사이에 대위법과 색 경계 관계가 존재한다. 따라서 애니메이션 영상의 신속하고 정확한 제작을 가능하게 하는 전문적이고 체계적인 제작 툴들이 있습니다. 1. 애니메이션 테이블: "투명 테이블" 및 "복사 테이블"이라고도 합니다. 반투명 유리를 데스크탑으로 사용하고 그 아래에 조명관을 설치하여 데스크탑이 빛을 투과시켜 여러 그림을 겹쳐서 볼 수 있다는 점에서 일반 책상과 다릅니다. 애니메이션 라인을 그리고 복사하는 데 사용됩니다. 그림. 빛이 눈에 직접 닿는 것을 방지하고 작업을 용이하게 하기 위해 데스크탑 부분을 비스듬하게 디자인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2. 복사 테이블: 투명 테이블이라고도 알려진 복사 테이블은 원본을 복사하는 데 사용되는 도구입니다. 형광등, 흰색 아크릴 패널, 유리, 상자로 구성된 플랫폼이 있습니다. 3. 위치 지정 눈금자는 애니메이터가 디자인 초안 및 원본 애니메이션을 그릴 때 애니메이션 도화지를 고정하거나 전통적인 애니메이션 사진 촬영 중에 배경 그림 및 셀의 정확한 위치를 보장하기 위해 사용하는 도구입니다. 애니메이션 제작의 모든 측면에서 각 부서의 인력 설계는 포지셔닝 역할과 불가분의 관계에 있습니다. 위치 지정 눈금자는 표준 구멍이 뚫린 도화지 수십 장을 한 번에 고정할 수 있으며 그림을 넘기는 데에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4. 애니메이션 용지 애니메이션 용지는 일반적으로 용도에 따라 원본 도화지, 수정 용지, 애니메이션 용지의 세 가지 유형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애니메이션용지는 일반적으로 밀도가 70~100g/m2인 백지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영화 및 TV 애니메이션을 제작할 때 용지 크기는 주로 24cm*27cm와 27cm*33cm(일반적으로 9F 및 12F로 알려짐) 두 가지 유형으로 나뉘며 이는 사진 프레임과 화면의 다양한 요구에 따라 설정됩니다. . 애니메이션 용지는 투명성이 좋아야 하고, 용지는 균일하고 흰색이며 매끄러워야 하며, 용지의 가장자리는 단단하고 얇으며 인성이 좋아야 합니다. 원본 도화지는 종이 품질이 너무 높을 필요는 없습니다. 대부분의 성형지는 연한 노란색 티슈 페이퍼로 만들어집니다. 5. 펀치 머신 펀치 머신의 기능은 위치 지정 눈금자의 기능에 해당합니다.

주요 기능은 동일한 크기와 동일한 거리의 3개의 고정 포스트(원통 1개, 긴 기둥 2개) 구멍을 인쇄하여 용지가 위치 지정 눈금자에 정확하게 배치될 수 있도록 하는 것입니다. 6. 지우개, 지우개, 자, 철제 클립 7. 애니메이션 펜 애니메이션 펜은 일반적으로 만화의 사전 및 사후 제작에 사용되는 다양한 종류의 펜을 말합니다. 주로 연필, 샤프펜슬, 색연필, 서명펜, 딥펜, 라인펜, 붓, 수채펜, 구아슈 등이 포함됩니다. 8. '투명필름'이라고도 불리는 셀룰로이드 필름은 폴리에스테르 소재로 만든 투명 필름으로 표면이 매끄러우며 티슈 페이퍼처럼 완전히 투명하다. 이 소재는 만화를 만들 때 사용되며, 서로 영향을 주지 않고 다양한 액션 캐릭터를 서로 다른 필름에 칠할 수 있으며 동시에 배경과 겹쳐서 촬영할 수도 있습니다. 입체 효과. 9. 트레이싱잉크, 착색안료 10. 배경지 11. 스톱워치 12. 촬영무대, 프레임카메라 애니메이션 효과 촬영에 사용되는 카메라는 애니메이션 도면을 하나씩 촬영할 수 있는 프레임 카메라입니다. 만화 촬영용으로 특별히 사용되는 카메라 스탠드 기둥에 수직으로 배치되며, 필요에 따라 크랭크로 위아래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13. 사진 시트 사진 시트는 애니메이션 캐릭터의 연기 동작에 대한 시간, 속도, 대사 및 배경 사진 요구 사항을 기록하는 데 사용되며 각 애니메이션 장면을 그리고 촬영하는 데 주요 기반이 됩니다. 표에는 영화 제목, 렌즈 번호, 사양, 초 및 내용뿐만 아니라 립싱크, 사진 요구 사항 및 기타 항목이 표시되어 감독, 원화, 애니메이션, 선화, 채색, 서로의 의도를 소통하기 위한 교정과 촬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