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강서우원의 풍토 인정.
강서우원의 풍토 인정.
첫날은 새해입니다. 새벽에 문을 열고 폭죽을 터뜨린 후에는 향을 피우고, 돈을 태우고, 사방을 숭배하고, 어른들에게 세배를 해야 한다. 아침 식사는' 시립' 이라고 불리는데, 이는 새해가 시작되면서 모든 것이 순조롭다는 것을 의미한다. 우선 차를 마셔요. 홀의 책상 위에는 각종 말린 과일, 과자, 꿀이 들어 있는 탁자상자가 놓여 있다. 그 중에서도 밤과 곶감 (또는 곶감) 은 필수적이다. 차를 마시고 밤 감 같은 과일을 먹고' 사각' 을 먹는다. 중식은 국수가 많아 체면과 장수를 뜻한다. 이 날, 너와 모두에게 말하고, 서로 축복하고, 좋은 말만 하고, 운이 좋은 말만 하고, 막말이나 욕설을 해서는 안 된다. 평화를 위해 집에서 칼, 가위 및 기타 무기를 사용하지 마십시오. 땅을 쓸고 물을 붓지 마라, 부자가 되지 않도록. 섣달 그믐날 친척과 친구들을 방문하고, 설맞이 선물을 하면 한두 달 동안 지속될 수 있다. 민간에는' 3 월 3 년 설' 이라는 말이 있다. 중학교 3 학년 때, 아이가 책을 읽는 사람은 누구나 이 날 잉크를 연구하고 글씨를 써야 한다. 즉 속칭 개필리시라고 불린다. 음력 5 월 5 일, 부의 신을 초청하고 원수를 불러 당신의 부를 보호하도록 기도해 주십시오. 음력 7 월 초칠은 조상에게 제사를 지내며 가족을 위해 핑안 () 를 구해야 한다. 신혼의 친지들에게 붉은 양초, 케이크, 대추, 계란을 선물하는 것은' 등롱 추가 (정)' 를 의미하며, 하루빨리 태어나시길 바랍니다. 집집마다 입춘시 분재 채소와 천추를 심고 대문에' 봄을 환영합니다' 라는 글자를 붙였다. 또한 생선, 고기, 찜, 찜을 준비하고, 향사오지를 주문하고, 폭죽을 터뜨리는 것을' 헌춘' 이라고 한다. 13 박 등롱은 손님을 맞이하고, 15 박 등롱은 소란을 피우고, 18 박 등롱은 둥글다.
음력 2 월
춘분 전후의 봄 클럽의 날, 각 가정은 클럽을 제공해야 한다. 동종의 사람과 남자는 사당이나 조상 무덤 앞에 모여 조상에게 제사를 지내야 하는데, 이를 설날이라고 한다. 새 무덤 3 년사' 는 어른이 돌아가신 지 3 년도 안 되면 사회의 후손들이 매년 성묘를 하러 온다. 오래된 습관, 이 날은 여자가 귀를 끼는 날이다. 음력 3 월
청명이 강에 올라가 돈을 걸고 성묘를 하다. 청명절을 하루 이틀 앞두고 집집마다 청명냄비 (야생 쑥, 쌀가루는 껍질을 만들고 배추는 소를 만든다) 를 만들었다. 청명절에는 집집마다 과일을 먹는다. 수원어, 청과 총명함도 비슷하기 때문에' 사람이 많이 먹으면 똑똑한 과일이 더 똑똑하다' 는 말이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예전에는 청명과가 일 년에 한 번 먹었는데, 몇 살짜리도' 몇 년 청명과를 먹어라' 라고 불렀다.
음력 5 월
단오절은 단양으로 불린다. 각 문은 창포와 쑥으로 장식해야 한다. 집에서는 창술, 안젤리카, 훈제 모기가 전갈을 몰아내고 실내 위생을 청소해야 한다. 조건이 있으면 수컷 황주로 소독해야 한다. Wuyuan 사람들은 드래곤 보트 축제에서 쫑쯔 먹지 않습니다. 그들은 아침 식사로 쌀가루, 소금에 절인 오리알, 마늘씨, 국수로 만든 기빵을 먹었다. 점심에 조상에게 제사를 지내고, 점심을 먹고, 수컷 황주를 마시다.
음력 6 월
6 월 6 일은 햇볕을 쬐는 날이다. 맑은 날 집집마다 옷을 걸어 놓고 책을 말리는 법을 배우는 사람. 그들이 이 날에 책을 말리면 곰팡이가 좀먹지 않을 것이라고 한다.
음력 7 월
15 일은 귀신의 날이다. 이때 햅쌀은 이미 출시되었고, 집에서는 햅쌀에 동백껍질의 회즙을 버무려' 회즙과나 볶은 과일, 찜, 찐 고기, 찜밥 제조, 제지신' 을 만들었다.
8 월
15 일 추석에는 월병, 설리, 연못어 (즉 초어 수원예의는 손님에게 물고기 머리를 먹는 것을 공경하는데, 이것은 가장 보완적인 일이다. 첫 번째 명절 행사는 용춤으로, 화선과 등롱과 함께 징과 북을 치고 온 마을에서 춤을 춘다. 두 번째는 달을 감상하는 것이다. 용춤이 끝난 후 온 가족이 밝은 달 아래에서 재회하며 달을 감상하면서 월병과 과일을 먹었다.
음력 9 월
9 월 9 일 중양절에는 중양주를 마셔야 한다. 문인 묵객들은 서로 사찰 명소를 유람하도록 초청하는데, 이를 중양승고라고 한다.
음력 10 월
정월 대보름에 가족은 찹쌀로 마과를 만들고, 밤에는 향을 피우고, 안에는 조상에게 제사를 지내고, 밖에는 귀신을 제사한다.
음력 11 월
겨울철부터 일까지는 제사를 지내는 날이며, 옛날에는 동제라고 불렸고, 가문은 조상에게 먼저 제사를 지내고, 부계 가문은 조상에게 제사를 지냈다. 무덤을 수리하는 일이 있다면, 이 날 흙을 깨고 착공해야 한다. 이 날, 경작소가 있는 농민들은 마과를 먹여 주고, 경작소가 몸을 튼튼하게 하여 겨울을 쉽게 보낼 수 있게 한다.
음력 12 월
23 일 부뚜막 신이 하늘로 보내졌고, 민간에서는 부뚜막 신을 일가의 주라고 불렀다. \ "하늘은 선행을 하고, 지안; 24 일 어린 해를 보내다. 26 일 대문에서 닭 한 마리를 죽이고 오로신을 경배했다. 섣달 그믐 날, 온 가족이 모여 설날 저녁 식사를 하고, 연주를 마시며, 집집마다 문을 붙였다. 저녁에는 부뚜막 신이 집안으로 영입되었다. 그날 밤, 방 안의 전등이 모두 켜져 있었다. 우원의 전통 예절 풍습은 우원 풍습의 생일이다. 아이가 태어난 후 사위는 시아버지에 희보를 해야 한다. 좋은 소식 선물은 보통 단수주 한 주전자 (찹쌀주), 새로 만든 참깨 (찹쌀로 끓인 것, 깨라고도 함), 생닭 한 마리입니다. 시아버지는 찹쌀, 닭고기, 계란, 흑설탕 등 보품과 유아복을 돌려주어야 한다. 그중에는 퇴계 규정이 있다. 예를 들어 사위가 수탉을 선물하는 것은 반드시 암탉이고, 그 반대의 경우도 마찬가지이다. 실수하지 마세요. 셋째 날 산파들과 친지들에게 잔치를 열어야 하는데, 이를' 삼조' 라고 한다. 이날 산파들은 들깨, 아이치, 파백색으로 따뜻한 물에 신생아를 목욕시키는데, 흔히' 세조' 라고 불린다. 씻은 후, 찜질밥 찜질, 생선을 사서 고기를 사고, 향을 피우고 종이를 태우고, 조상에게 제사를 지낸다. 집에서는 마과가 반드시 친척과 친구에게 흩어져 있어야 하고, 친척과 친구들도 계란, 흑설탕, 대추 등 보충제를 보내 산모를 방문해야 한다. 한 달 후에는 아기를 면도하고 친척과 친구들을 데리러' 만월주' 를 먹어야 한다. 100 일 후, 친지들에게' 백년주' 를 마시라고 초대했다. 이때 친지들은 아기를 위해 선물을 준비해야 하는데, 흔히' 곰 백세' 라고 불리며, 아기의 건강한 성장과 장수를 기원합니다. 지금부터 한 살부터 10 년마다 생일마다 친지들에게 술잔을 대접하고, 친지들도 선물 축하를 준비해야 한다. 50 세 이후 10 년마다 생일 축하, 장수면 먹기, 수주 마시기, 집에 붉은 촛불을 켜고 새 옷을 입고 새 신발을 신고 무덤에 가서 조상에게 제사를 지낸다. 결혼식은 인생에서 가장 큰 경사이다. 쌍방과 가족들은 모두 신중하고 예의에 따라 행동하여 누락과 비판이 있을 것을 두려워한다. 이전에 수원이 시집을 갔을 때, 채례보다 문가를 더 중요하게 여겼다. 약혼 때부터 결혼에 이르기까지 다음과 같은 절차와 예절이 있다.
집에 발을 들여놓은 남자는 중매인을 통해 여자 측에게 가서 중혼을 한다. 여자는 처음에 결혼에 동의한 후 하루를 골라서 남자를 방문해야 하는데, 일반적으로' 발족' 이라고 불린다. 결혼이 성사될 수 있을지는' 조사' 를 봐야 하기 때문에 남녀 모두 매우 중시한다. 집에 발을 디디디디디디디디디디디디디디디디디디디디디디디디디디디디디디디디디디디디디디디디디디디디디디디디디디디디디디디디디디디디디디디디디디디디디디디디디디디디디디디디디디디디디디디디디디디디디디디디디디디디디디디디디 남자는 술을 성대하게 대접해야 할 뿐만 아니라, 보러 오는 모든 사람에게 빨간 봉투를 보내야지, 조금도 소홀히 해서는 안 된다. 결정하면 약혼. 남녀가 땅을 밟은 후, 그들의 점쟁이에게 충돌이 있는지 확인해 달라고 요청해야 한다. 장애물이 없으면 여자도 이의를 제기하지 않는다. 남자는 술, 담배, 생선, 고기, 빵, 계란 등의 선물을 가지고 여자 집 약혼 ('박자' 라고 불림) 에 갈 수 있다. 여자가 선물을 받으면 결혼은 정해진다. 받아들이지 않으면 그만이다. 결정이 내려지면, 여자는 친지들에게 마실 술을 초대해야 한다. 공개될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남녀명언) 결혼식이 정해지면 남자는 결혼 날짜를 고르고, 결혼식 스티커를 쓰고, 여자에게 의견을 구한다. 여자 측의 부모 친척과 남자에게 결혼 스티커를 보낸 사람 (보통 남자 친척) 은 서로 협의해 붉은 촛불을 켜고 결혼 날짜와 선물 목록을 빨간 종이로 적어 남자에게 넘기기로 했다. 길일 이틀 전, 남자는 예표에 따라 여자 집에 선물을 보냈는데, 이것은 통이라고 한다. 여자 측이 초빙식을 받은 후, 초빙식을 하나하나 묶어 폭죽에 불을 붙이고, 집을 보낼 것이다. 그녀가 혼수를 들 때마다 통을 든 사람이 남자 집으로 옮겨진다. 길일 전날 오후, 남자는 친척 세 명을 여자 집에 초대해서 신부를 맞이했다. 흥미롭게도 결혼한 사람이 여자 집 앞에 도착하면 여자 집 문이 닫히고 결혼한 사람은 폭죽을 터뜨리고 문틈에서 빨간 봉투를 보내야 한다. 보통 신부의 형은 문 뒤에서 빨간 봉투를 받는다. 만약 그녀가 빨간 봉투의 돈에 만족하지 않는다면, 문을 통해 보낼 수 있다. 그녀는 밖에서 보내온 빨간 봉투를 보고 돈을 열고 싸서 문으로 들여보냈다. 만약 그녀가 만족스럽지 않다면, 배달해 줄 수 있고, 그녀가 만족할 때까지 문을 열어 결혼식 손님을 들어오게 할 수 있다. 이 기간 동안 폭죽은 쉬지 않고 울려야 한다. 이런 풍습은 흥겨운 분위기와 재미를 높이기 위해서이지, 돈의 수를 늘리기 위해서가 아니다. 신부집은 친척과 친구들을 결혼식 손님과 함께 술을 마시도록 초청했다. 술자리가 끝난 후 신부 들러리는 신부를 데리고 부모님 어른에게 일일이 작별을 고하고, 어른들은 신부에게' 작별 빨간 봉투' 를 하나 주고, 누군가 그녀를 가마에 실었다. 오원 풍습에 따르면 들러리는' 암탉의 아내' 라고 하고, 신부를 가마에 올리는 사람을' 암탉의 남편' 이라고 부른다. 암탉의 남편' 과' 암탉의 아내' 로 초대된 사람들은 반드시' 행운의 사람' 이어야 한다. 그들은 모두 아이가 있고, 몸이 건강하고, 집안 형편이 좋다. 가마에서 우는 것은 수원의 오래된 풍습이다. 부부가 가마에 오르자 어머니는 집에서 울었고, 부부는 가마에 올라 부모님 어른과 형제자매에게 작별 인사를 하며, 속칭 가마에서 울고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가마에서 우는 것은 같은 일이다. 어머니의 울음소리는 딸의 평일의 총명함과 효도, 결혼 후의 충고와 기대 등을 표현해야 한다. "울음" 을 통해 딸이 울면 부모의 형제자매의 사랑, 배려, 우정, 미래의 축원을' 울다' 고 한다. 전체' 울다' 는 말, 주의 깊게 듣는 말, 진한 애정, 모녀가 분리할 수 없는 강한 감염, 슬픔은 진실이지만 기쁨은 뒤섞여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행복명언) 그러나 모든 모녀가 이렇게 울 수 있는 것은 아니다. 잘 울고, 진실하게 울고, 모든 사람이 들을 수 있게 하고, 행인들이 멈추고, 평소에는 깊은 감정의 기초가 있어야 할 뿐만 아니라, 당시에는 어느 정도의 문화가 있어야 하고, 어느 정도의 준비와 구상이 있어야 한다. 가마가 남자의 집 입구로 옮겨질 때 신부는 반드시 남자가 고른' 행운아' 가 가마를 들고 신부실로 보내야 한다. 그날 밤, 남자 집은 잔치를 크게 벌이며, 선물을 주고 축하하는 친지들에게 신랑과 함께 희주를 마시도록 초청했는데, 흔히' 신랑' 이라고 불린다. 술자리가 끝난 후 결혼식을 거행하는데, 본명은' 배당' 이다. 행운의 남자' 는 신부와 신랑을 로비로 안내한다. 그곳에서 그들은 하늘, 땅, 고청, 부부를 숭배하고, 그리고 부부가 각각 남자의 삼촌, 삼촌, 이모, 형제, 자매, 그리고 다른 친척들을 방문한다. 경배된 모든 친척들은 신랑 신부에게 빨간 봉투를 주어 축하를 표한다. 의식이 끝난 뒤 * * * 희주를 마시고 신부와 신랑을 신부실로 보냈다. 외삼촌을 집으로 초대하여 결혼한 다음 날, 남자는 신부의 형을 초대하여' 외삼촌 초대' 라고 부른다. 셋째 날, 어떤 사람이 여자 집에서 딸과 새 삼촌을 데리러 와서 "문을 가지고 돌아가라" 고 말했다. 사위가 그녀의 부모님 집에 와서 먼저 여자 집 어른을 만난 후, 그녀의 친척과 친구의 동반으로 술자리를 열었다. 식사 후 부부는 모두 남자 집으로 돌아갔다. 이로써 전체 결혼식 행사가 끝났다. 우원 문화 풍습 우원 () 과 휘주 () 의 다른 현과 마찬가지로 모두 휘주 문화의 일부이다. 송 법사 와 3 년, 법원은 혜주, 관할 pixian, Jixi, xiuning, pixian 카운티, qimen, Wuyuan 으로 zhoushe 를 변경했습니다.
휘주 문화의 형성은 주로 외래 이민으로 인해 전란을 피하기 위해 휘주로 이주한 난민에서 왔으며, 이곳에서 벼슬을 하거나 이곳의 산수를 사랑하는 사람들도 있다. 이민은 산외 주민보다 더 풍부한 유교 문화와 더 선진적인 문명을 가져왔다. 역사적으로 휘주 문화는 고대 휘주 () 부를 중심으로 각기 특색 있는 문화 축적과 문화 현상을 다른 지역으로 전파했다.
회족 문화는 지역 문화, 이민 문화, 유교 문화일 뿐만 아니라 중국 유교 문화의 특징을 반영해 전형과 표본 가치를 지니고 있다. 회족 문화는 중국 전통 문화의 중요한 부분이다. 그것은 중원 문화의 정수를 답습하여 명청에서 흥성하여 고금을 이어받아 국내외로 전해졌다. 그것은 일정한 역사시대의 주류 문화의 특징을 가지고 있으며, 중국 전통문화를 연구하고 발양하는 데 중요한 의의가 있다.
혜주산은 밭이 적다. 인원이 늘어남에 따라 생활필요와 실제 만족 사이의 갈등이 갈수록 두드러지고 있기 때문에 남송 이후 휘주 사람들은 점차 장사를 하러 나갔다. 외출하여 장사를 하는 휘주 사람들은 문화적 우세에 힘입어 빠르게 부자가 되어 점차 유명한 상조로 발전하였다. 휘상인은 상업이익의 일부를 계속 경영하는 자본으로, 다른 부분은 휘주로 돌아가 밭을 사서 집을 짓고, 교육을 중시하고, 자녀를 키우고, 책을 읽고 벼슬을 한다. 탄탄한 경제 기반을 통해 각종 문화 원소가 다른 지역보다 더 잘 발전하여 휘주 문화를 번영하게 했다.
휘주는 대량의 물질문화 유적을 가지고 있으며, 많은 고대 마을과 고대 건축물이 잘 보존되어 중국 고대 문화의 직관적인 표본이 되어 관광과 경제자원뿐만 아니라 중화민족의 찬란한 문명을 엿볼 수 있게 한다. 수원의례풍습은 예로부터 예의지국이었고, 민풍이 순박하고, 앉고, 먹고, "삼무" 예절을 행했다. 사람을 상대하고, 성실한 판매가 최선이다. 사람들과 이야기하고, 책은 늘 오고, 겸손하게 양보하고, 서당 도서관에 들어가 스승을 부친으로 모시다.
어른을 항렬별로 부르고, 또래들 중에서 형제라고 부르거나 직설적으로 이름을 부르다. 주인을 사장과 사장의 아내 (어머니) 라고 부르고 직원과 장인을 주인으로 부른다. 학문이 있는 사람을 선생이라고 부르다. 노부인에게 공개하라고 부르다. 동네에서 어떤 사람들은 아버지나 가족을 아이의 이름으로 부른다. 이 현의 사람들은 줄곧 군거하고 있다. 같은 종인 () 과 만나, 글자로 대칭한다. 나이가 많고 나이가 들었지만 여전히 형제라고 불리며 동배들은 본명으로 서로 칭한다. 기혼 여성은 자녀별로 남성 어른이나 동배를 부른다. 예를 들면 형부는 외삼촌, 형부는 외숙모, 형부는 외숙모라고 부른다. 시아버지 시어머니에게 전화하다. 남편, 삼촌, 부부, 조부모를 삼촌, 삼촌, 이모, 할아버지, 할머니라고 부른다. 친척 외에 다른 남자의 이름은 금기시된다. 노인은 모 남자, 모 여자, 중년인은 모 아저씨, 모 이모, 모 삼촌, 모 이모라고 부른다. 부모는 어린 시절부터 아이들에게 그들을 부르는 법을 가르쳤다.
구사회, 제조, 신배, 세배, 생일, 제례식, 후배가 어른을 뵙고, 후배가 상급자를 뵙는 것은 모두 제사이다. 일행이 만났을 때 남자는 주먹으로 허리를 굽혀 인사했고 여자는 허리를 굽혀' 축복' 을 표시했다. 방문객을 초청하여 앉고, 차를 봉하고, 담배를 피워야 한다. 집 손님, 차는 가득 채울 수 없고, 술은 가득 채워야 한다. 담차 만주' 나' 7 분차 8 분주' 라는 말이 있다. 농촌에서는 손님을 더 열정적으로 대하는데, 주로 데친 계란이나 계란으로 국수를 삶는 것을 위주로 한다. 손님이 밥을 먹을 때 아이가 앉아서 음식을 가져오는 것을 허락하지 않는다. 손님에게 차를 대접하고 밥을 배달하려면 반드시 양손으로 봉해야 한다. 손님이 갈 때는 꼭 남아야 하고, 작별할 때는 보내야 하며, "천천히 가라", "시간이 있을 때 놀러 와라", "노예외지의 지인은 집에 불러 밥을 먹어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