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찬양이란 무엇인가요?
찬양이란 무엇인가요?
소리내어 읽기: 큰 소리로 명확하게 읽으세요. 시의 어조를 일관되게 만들고 감정을 표현합니다.
낭송 개요
서문
낭송은 중국 문화계 사람들이 중국 시를 낭송하는 전통적인 방법입니다. 이 방법은 중국인이 문화를 배우는 효율적인 교육 및 학습 방법이기도 하며, 2000년 이상의 역사를 갖고 있으며, 모든 사람이 이용할 수 있도록 매우 중요한 사회적 역할을 담당해 왔습니다. 역사적으로나 문화적 가치가 매우 크다. 중국의 시와 시는 대부분 낭송을 통해 창작되기 때문에 낭송을 통해서만 그 정신적인 의미와 미적 매력을 깊이 감상할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낭송은 한시의 살아있는 모습이기도 하다. 염불은 우리나라 무형문화유산의 뛰어난 대표작으로 중국 문화의 독특한 매력 중 하나로 인정받고 있으며 국제적으로도 높은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한시 낭송은 해외에서 중국인뿐만 아니라 일본, 한국 등 중국 문화권의 여러 나라에서도 늘 인기를 끌었다. 그들은 종종 여기에 오며 중국을 교환방문합니다.
낭송 규칙
1. 암송 방법은 두 가지로 나누어집니다. 운율이 있는 것(현대시, 서정시, 운율, 대행문, 현대산문 등)은 하나의 범주이고, 운율이 없는 것(고시, 고대산문 등)은 운율에 따라 낭송된다. 하나의 분류로 대부분 상, 중, 하의 여러 성조를 갖고 있으며, 운율에 따라 낭독하는 경우도 있으며, 때로는 시적 정서를 반영하기 위해 각 문장을 조금씩 조정하여 조합하여 사용하기도 한다.
2. 성가에는 몇 가지 기본 음색이 있습니다. 이 톤들은 서로 특정한 관계를 가지고 있습니다. 이 가락은 스승이나 가문으로부터 전수된 것, 타인의 가락, 자신이 받아들인 가락 등 모두가 자신의 언어감각에 의해 변형된 것이다. 이러한 성조는 일반적으로 고대시의 여러 성조(상, 중, 하로 나누어짐)이며, 현대시의 여러 성조는 평기(平氣)와 지기(至氣)로 읽는 것이 이와 유사하다.
3. 성가는 기본 곡조에 맞춰 어떤 시나 구절이라도 낭송할 수 있습니다. 말과 감정에 따라 미세하게 조정하면 됩니다. 그러나 이것은 좋은 구호가 아니다. 정말 좋은 낭송은 자신이 좋아하는 시를 낭송하는 것입니다. 낭송은 자기 오락을 위한 것이기 때문이지, 감정이 없는 시를 솔선해서 낭송해서는 안 됩니다. 좋아하는 시를 반복해서 낭송하고 주의 깊게 연구한 후 기본 곡을 바탕으로 개선되어 독특한 곡을 형성하게 됩니다.
4. 구호 요구 사항은 높음부터 낮음까지 다양합니다. 기본 요구 사항은 다음과 같습니다.
1. 평평하고 길며 짧습니다. 이는 운율시의 음폭, 즉 두 번째, 네 번째, 여섯 번째 단어의 길고 플랫한 소리(단어에서 "double"이라는 단어는 계산되지 않음)를 나타냅니다. 게다가 단조로운 운율은 꽤 길다. 나머지 단어는 원칙적으로 짧습니다.
2. 단어를 따르세요. 중국의 모든 전통음악은 의자성강(宜子興qiang)이라고 불리지만, 오직 창가만이 가장 엄격합니다. 영창은 각 단어의 의미를 가장 명확하게 표현하려고 노력하므로 단어의 발음에 가장 가깝습니다. 따라서 노래를 부르는 것은 일반적으로 상대적으로 간단한 구조를 가지며 배우고 기억하기 쉽습니다.
3. 텍스트 읽기 및 발음. 낭독은 시의 원래 모습에 가장 가깝도록 중국어로 읽어야 합니다. 각 남부 방언에는 고유한 음성 체계가 있습니다. 북부에도 존재하며, 진입성 문자의 처리가 가장 두드러진다. 과거의 상황을 토대로 볼 때 현대의 새로운 성가에도 문학적 독서가 필요하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중요한 것은 진입성 문자는 짧은 성으로 외워야 하며, 특히 성음 단계와 중요한 진입 성 문자는 짧은 성으로 외워야 한다는 것이다. 운율이 있는 단어는 가능한 한 평이한 운율로 발음해야 하며, 운율은 필수입니다. "look", "sigh"와 같은 단어는 플랫 톤으로 발음되어야 합니다. 나머지 '체', '루주' 등은 창법과 관련이 거의 없어 너무 엄밀하게 말할 필요는 없어 보인다.
이 세 가지 요건을 충족하는 사람만이 낭독할 수 있습니다. 이 방법을 터득한 사람은 어떤 작품이라도 낭송할 수 있습니다.
5. 구호의 중간 요구 사항은 다음과 같습니다.
1. 행운이 소리를 냅니다. 염할 때에는 복식호흡을 하고 단전기로 소리를 내야 한다. 그러므로 품행이 차분하고 뜻이 깊으며 신사의 품격이 있다.
2. 창법. 창법의 창법은 원칙적으로 중국식 악센트를 사용하는데, 즉 음높이, 강도, 길이가 고정되어 있지 않고 항상 감정에 따라 결정되며 언제든지 변동된다.
3. 머리를 흔들고 몸을 흔드세요. 성가는 가만히 서 있어서는 안 되며, 그의 감정은 어디에나 있고 그의 자세는 자연스럽습니다. 스윙은 균일하지 않지만 소리가 크면 뒤로 움직이고 소리가 작으면 앞으로 움직이는 등 성가의 음높이, 강도, 속도 및 곡률에 대한 제어를 반영합니다. 창법이기 때문에 몸의 자세변화가 대부분 완만해서 락킹이 주를 이룬다.
이 세 가지를 해야만 염불이 의미가 있을 수 있다.
6. 구호에 대한 고급 요구 사항은 다음과 같습니다.
1. 고대인을 이해합니다. 낭송은 작자가 본래 뜻한 바를 되새기며 그 시의 뜻을 이해하는 것이다. 어느 날 문득 수천년에 걸친 저자의 마음을 이해하고 연결하게 되면서 이 글의 낭송이 완성되었다.
2. 그 자체의 곡. 특히 감동적인 특정 구절만 반복해서 낭송할 수 있으며, 마침내 고대인을 이해하게 됩니다. 이때 이 구절의 낭독 곡은 기본 곡과 상당히 다르며 이 구절에만 적합합니다.
3. 도덕적 성품을 기르십시오. 노래하는 사람들은 노래를 자기 오락, 학습, 체력 단련의 수단으로 간주하며, 현재 생활에서 없어서는 안 될 부분이 되었습니다. 이때 노래는 기(氣)와 인격을 키우며 신체적, 정신적 건강에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