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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학 음악과정 논문 범문 어떻게 써요

우리 경제사회가 발전함에 따라 사람들의 생활수준이 꾸준히 높아지고, 정신적인 추구가 높아지고, 음악이 점점 더 사랑받고 있다. 대부분의 대학생들이 음악이라는 과정을 선택한다는 것이 더 두드러진다. 다음은 제가 여러분을 위해 정리한 대학 음악 논문입니다.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P > 대학 음악논문 판문편 1: "교육하의 대학음악 감상에 대해 간단히 이야기하다" < P > 1, 대학음악감상교육은 학생들의 인문적 소양 양성에 유리하다 < P > (1) 대학생의 음악심미능력 향상에 도움이 된다 < P > 음악예술 학습과 각종 음악활동 참여는 사실상 음악심미요구다 마르크스는 한 번 말했다:? 음악만이 사람의 음악감을 자극할 수 있다. -응? 이런 즐거운 음악적 심미 경험에서 사람의 음악적 심미 능력은 크게 동원되고 단련되고 향상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음악명언) 음악의 미적 능력에 관해서는 아름다움을 느끼고, 아름다움을 깨달을 수 있는 능력, 아름다움을 창조하고 표현하는 능력도 포함된다. 진정한 음악 감상 활동은 심미를 목적으로 해야 하고, 심미는 감성 경험의 적합성을 바탕으로 얻은 정신적 즐거움이다. 음악을 통해 이런 특정한 심미 활동을 감상할 때, 우리가 청각 대상에서 얻는 것은 어떤 외적인 객관적인 지식도 아니라 일종의 내재적인 의식이다. (존 F. 케네디, 음악명언) 음악은 우리의 청각 심미적 능력을 확증하여, 우리로 하여금 외부 대상에서 자신의 본질을 인식하게 하였다. 결론적으로, 우리가 음악 감상에서 얻은 심미 체험은 바로 우리 자신의 생명에 대한 객관화된 체험이다. 우리가 음악 감상에서 들은 음악의 소리는 사실 우리 자신의 내면에 있는 것인가? 목소리? 。 < P > (2) 대학생들의 긍정적인 자질을 형성하는 데 도움이 되는 < P > 음악예술교육의 심미 기능은 대학생들의 음악적 심미능력뿐만 아니라 학생들의 인문적 자질도 높일 수 있다. 우선, 음악 감상의 교육 활동에서 학생들은 음악 작품을 접하여? 들어 봐? 이 작품에 형식이 녹아들어 있습니까? 들어 봐? 그 과정에서 이 음악작품이 표현한 감정을 느끼면 결국 학생들로 하여금 일정한 감정이나 즐거움이나 슬픔을 갖게 할 수 있다. 이는 작품의 주제와 관련이 있지만, 학생들이 어떤 감정을 느끼든, 이것은 학생들의 심미적 향락이다. 이런 감정을 통해 학생들은 현재의 생활, 미래의 생활 등에 대한 생각과 깨달음 등을 만들어 낼 수 있다. 이런 깨달음은 학생들의 잠재의식에 직접 깊이 파고든다. 따라서, 학생들은 우수한 음악작품을 감상할 때, 그 작품의 창작 배경과 창작 내포 등 기본 지식을 이해하고, 그 작품을 더 깊이 음미하고, 음악에서 또 다른 아름다움을 발견하고, 삶에 대한 사랑을 불러일으키고, 자신의 내면세계를 풍요롭게 하고, 자신의 기분을 즐겁게 할 수 있도록 해야 한다

(3) 대학생의 창의력과 상상력 향상에 도움이 되는

음악 심미교육이 학생들의 창의력과 상상력을 높일 수 있는 이유는 음악이 원래 창조적 특징을 가지고 있기 때문이다. 음악 감성 소재의 창조성, 음악 형식의 존재 방식의 창조성, 음악 내용의 창조성 등 세 가지 측면에 주로 나타난다. 음악은 소리의 예술이다. 소리 자체는 감성적이고 구체적이지 않은 소재이고, 음악의 소리는 또 부자연스럽고 가공된 예술적인 목소리다. 현실에서 모본을 찾을 수 없다. 그것은 작곡가의 풍부한 상상력을 통해 각종 음향재료를 종합하고 분석하고 정제하고 배열하여 마음속에 웅장한 음향빌딩을 세우는 것이다. 따라서 학생들이 음악 작품을 감상할 때, 음악은 학생들이 음악을 들을 때 풍부한 상상력과 연상을 완전하고 창조적으로 전개할 수 있게 해 음악음이 표현하는 내용과 감정을 더 잘 이해할 수 있게 해 준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음악명언) 또 음악 내용은 창조적인 특징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음악은 소설이나 그림처럼 구체적인 내용을 가지고 있지 않다. 음악의 내용은 직관적이고 상상할 수 없는 내용이다. 여기에는 기본적인 감정, 스타일 체계, 정신적 특성의 세 가지 측면이 포함된다. 이 세 가지 모두 감상자가 각자의 음악적 소양에 따라 느껴야 한다. 각 학생의 음악적 소양이 다르기 때문에 서로 다른 느낌을 가질 수 있기 때문에, 그들 각자가 얻는 음악 내용은 고정적이지 않다. 학생들이 음악 감상을 할 때, 사실 음악에 대한 것인가요? 3 도 창작? 음악에는 강한 감수성이 있기 때문에, 음악에 대한 감상은 결국 주체의 창조의식 활동이다. 모든 사람의 음악에 대한 이해는 필연적으로 자신의 주관적인 의지에 스며들고, 같은 음악 작품은 어떤 사람은 고요함을 느끼고, 어떤 사람은 우울함을 느낄 수 있다. 이것이 바로 음악 작품에 대한 재창작이다. 이 과정에서 학생들의 창의력과 상상력도 높아질 것이다. < P > (4) 대학생들이 올바른 세계관, 인생관, 가치관을 세우는 데 도움이 된다. < P > 대학생은 우리나라 국가 건설의 미래 희망이다. 그들은 국가 사회주의 현대화를 건설하는 중대한 책임을 지고 있으며, 이 임무를 감당해야 한다. 학생들은 먼저 애국적 정서와 같은 좋은 인문적 자질을 가져야 한다. 대학생들의 애국심을 키우려면 음악교육을 수단으로 삼을 수 있다. 우리나라에는 애국을 주제로 한 노래가 많기 때문이다. 예를 들면' 나의 중국 마음',' 단결은 힘',' 아름다운 초원 나의 집',' 나를 사랑하는 중화' 등 모두 열정적인 애국주의를 주제로 한 노래들이다. 학생들이 이 음악 작품들을 감상할 때, 그들은 이 작품들의 창작 배경과 창작 내포를 이해할 것이다. 이 노래들을 감상하면 학생들은 작품이 전달하는 애국감정을 느낄 수 있다. 이런 음악 감상 교육은 대학생들에게 일종의 애국교육일 뿐만 아니라, 보이지 않는 가운데 학생들이 숭고한 혁명 이상을 세우도록 도울 수 있다. 음악의 잠재화 속에서 애국정신을 배양하여 학생들이 점차 조국을 사랑하고 사회를 사랑하는 사람이 될 수 있게 하다. 또한, 애국주의를 주제로 하는 일반적인 노래는 긍정적인 노래들이므로, 학생들이 이 음악 작품들을 감상할 때 정서를 키우고, 마음을 정화하고, 그 속에서 힘을 얻고, 이 힘을 생활에 적용하여 학생들의 전진을 끊임없이 추진할 수 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스포츠명언) 시간이 지남에 따라 학생들도 올바른 세계관, 인생관, 가치관을 세울 것이다. < P > 2, 결론 < P > 요약하면 음악 감상 활동은 가장 보편적인 음악 심미 실천 활동이다. 대학생들에게 그는 어떤 음악 창조 활동에도 참여한 적이 없고, 심지어 음악의 노래나 연주도 해 본 적이 없을지 모르지만, 그는 자신이 음악을 감상하는 경험이 있다는 것을 부인할 수 없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음악명언) 음악 감상은 사람들이 음악 예술을 접할 수 있는 기본적인 방식이며, 음악을 듣고 음악의 아름다움을 느끼며, 이미 대학생 생활에서 없어서는 안 될 부분이 되었다. 오늘날 음악 감상 교육도 대학 음악 교육의 중요한 부분이다. 교사는 학생들에게 음악 작품을 감상할 때 그 음악 작품의 창작 배경과 창작 내포 등 기초지식을 이해한 다음 음악을 들을 때 음악이 표현해야 할 감정을 느끼고 가사의 구성과 가수의 발성 등을 주의하도록 요구할 것이다. 대학생은 음악을 감상하는 과정에서 듣는 방식으로 음악을 깨달아 정신적 즐거움을 얻는다. 이것이 바로 음악 감상의 근본 목적이다. 이는 음악 형식으로 청취자에게 일정한 감정을 전달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잠정적인 감화에서 청취자에게 영향을 미칠 수 있다. 듣는 사람이 예술의 훈도 아래 더 잘 생각하고, 인생을 깨닫고, 결국 학생의 인문적 자질을 키울 수 있게 한다. < P > 대학 음악논문 판문편 2:' 대학 음악교학 중 고전과 유행의 결합 사고' < P > 요약: 이 글은 대학 음악교육에서 고전과 유행의 관계를 분석하고, 대학 음악교학에서 고전과 유행의 결합의 역할을 심도 있게 탐구하며, 대학 음악교학에서 고전과 유행의 결합 경로를 상세히 분석한다.

키워드: 대학 음악 교육; 클래식 음악 팝 음악 < P > 은 대학 교육에서 음악 교육 과정을 개설하고 고전과 유행을 결합하여 학생들의 음악 감상력과 종합 소양을 향상시키는 데 긍정적인 역할을 한다. 교사는 교학에서 제때에 경험을 총결하고 고전과 유행의 결합의 경로를 탐구함으로써 그 교학 효과를 높여야 한다. < P > 1. 대학 음악교육에서 고전과 유행의 관계 < P > 는 고전음악에 대해 아직 명확한 정의가 없어 개념이 모호하다. 그러나 사람들의 일반적인 인식으로 볼 때, 비교적 지속적인 가치를 지닌 음악, 즉 클래식 음악으로 널리 인식되고 있다. 고전 음악이 유포될 수 있다는 것은 그 자체가 큰 우세와 가치를 가지고 있다는 것을 보여준다. 현대 음악은 명확한 정의를 가지고 있으며, 관련 음악책에서는 그것을 명확하게 정의하고 정의했다. 대중음악이란 통속적이고 쉽게 전해지는 등의 특징을 지닌 대중음악을 말한다. 특히 고전음악이나 민간음악 등 형식의 음악보다 대중음악에서 현실 속의 소박하고 단순한 감정세계를 더욱 강조하며 그 표현은 더욱 직설적이고 현실적이다. 즉, 팝 음악은 가수, 청중의 감정 카타르시스와 교류에 더 많은 관심을 기울이고 있다. 이로 인해 대중음악은 종종 짧고 용맹하며 음역이 비교적 좁아 전창에 적합하다. 대중음악이 현대 사회에서 널리 사랑받는 주요 원인 중 하나이기도 하다. 클래식 음악과 팝 음악은 공연 형식과는 약간의 차이가 있지만, 기본 구성 방식에서는 일치한다. 주로 리듬, 음고, 하모니 등에서 높은 일관성을 유지하는 것이다. 감정 표현 처리에도 어느 정도 일관성이 있다. 둘 다 사람들의 내면 세계 감정에 대한 표현이다. 따라서 본질적인 관점에서 볼 때 클래식 음악과 팝 음악은 고도의 일관성을 가지고 있지만, 두 가지 표현의 형태에는 차이가 있다고 볼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클래식, 팝, 팝, 팝, 팝, 팝, 팝, 팝) 현재의 고교 음악 교육에서는 클래식 음악과 팝 음악을 유기적으로 연결시켜 합리적인 응용을 할 수 있다. 현재 사회에서 전파되는 음악의 실제 상황을 보면 클래식 음악과 팝 음악이 눈에 띄게 융합되는 추세다. 많은 고전 음악가들이 다양한 수준의 혁신을 할 수 있고, 고전 음악에 어느 정도의 유행요인을 적용함으로써 고전 음악이 새로운 면모와 생명력을 드러낼 수 있게 한다. 비교적 걸출한 대표가 피아노 연주자 리처드? 클레먼. 그는 피아노 연주에 팝송의 연주 형식을 적용해 팝송을 응용해 클래식을 연주해 좋은 효과를 거뒀다. 현재의 사회 환경에서 대학생의 음악적 소질은 여전히 어느 정도 결핍과 문제가 있으며, 대학생은 외부 환경에 쉽게 방해를 받아 대학생의 성장과 발전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친다. 대학 음악 교육에서 고전과 유행을 결합하여 학생에 대한 훈도를 강화하고 음악적 자질을 키우고 높이다. 교학에서는 고전과 유행의 관계를 최대한 잘 조화시켜야 한다. < P > 2. 대학 음악교육에서 고전과 유행을 결합한 역할 < P > (1) 풍부한 학생 지식체계 < P > 풍부한 지식은 대학생이 종합적인 자질 양성을 촉진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하고, 음악교육은 학생들이 건강한 인격을 형성하는 데 도움이 된다. 대학 음악 교육에서는 고전과 유행을 결합함으로써 학생들이 학습 과정에서 더 많은 음악 지식을 배울 수 있게 함으로써 지식 체계를 더욱 풍부하게 할 수 있다. 대학 음악 교육에서는 고전과 유행을 결합함으로써 학생들의 사상의식, 사고력, 예술적 심미능력의 향상을 촉진할 수 있다. < P > (2) 학생들의 종합적인 소양 향상 < P > 은 대학 음악 교육에서 고전과 유행을 결합했으며, 둘 다 다른 특징과 특징을 가지고 있어 표현 형식, 청중 등 여러 방면에서 차이가 있다. 가르치는 과정에서 교사는 강의 내용, 교육 형식을 적극적으로 탐구하고 개선할 수 있으며, 현대 팝 음악의 표현 형식을 사용하여 클래식 음악을 각색할 수 있다. 동시에, 학생들의 사고력과 혁신 능력을 배양하여 학생들의 종합적인 소양을 향상시켰다. < P > (3) 교실 수업 활동 개선 < P > 교사는 대학 음악 교육에서 고전과 유행을 결합해 교육 내용, 교수법, 교육 형식 등을 통합해야 한다. 교사는 교재를 심도 있게 해석하고, 교육 내용의 요구에 따라 합리적인 교육 활동을 설계하고, 다양한 교육 도구를 적용함으로써 교실 수업 활동을 지속적으로 보완한다. 이것은 또한 교육 형식을 더욱 다양화하여 학생들이 교육 활동에 참여하는 적극성과 주동성을 자극할 수 있다. < P > (4) 음악 교육 효과 향상 < P > 대학 음악 교육에서 고전과 현대를 결합했고, 교사는 교육 과정에서 교육 자원을 통합하고 고전 음악과 현대 음악의 교수 방법, 교수 방법 및 교수 내용을 심도 있게 분석하고 탐구할 수 있었다. 교실 수업에서 교사는 학생들이 더 쉽게 받아들일 수 있는 교육 형식으로 교육 내용을 제시할 수 있어 학생들이 음악 학습에 더 잘 몰입할 수 있고, 교사의 지도 하에 관련 지식을 배울 수 있다. 따라서 학생들의 음악 감상력을 효과적으로 향상시키고 고교에서 음악 공개 * * * 과정을 개설하는 교육 목표와 교육 효과를 실현할 수 있다.

3. 대학 음악교육에서 고전과 유행의 결합 경로 분석

(1) 대학생들의 고전음악에 대한 인식 개선

고교의 현재 음악교육 상황을 보면 교육과정에서 중학생들은 현대유행음악지식을 배우는 경향이 있고 고전음악에 대한 약간의 오해가 있다. 고전음악의 예술적 가치가 높다고 생각하지만 현대음악에서는 따라서 중학생들은 클래식 음악 교육에 관심이 없고 적극적인 학습 태도가 부족하다. 대학 음악 교육은 학생들의 음악적 소양을 전면적으로 향상시키고 종합 능력 배양을 촉진하기 위한 것이다. 이를 위해서는 교사가 가르치는 과정에서 클래식 음악에 대한 학생들의 인식을 강화하고 대학생들이 클래식 음악에 대한 태도를 바꾸도록 적극적으로 지도할 수 있어야 한다. 교사는 학생들이 생활의 실제와 연결되도록 지도할 수 있다. 예를 들어, 교사는 학생들에게 다음과 같이 질문할 수 있습니까? 학생들이 기차역이나 버스 정류장에 있을 때 이런 곡을 통과했나요? 케니키의' 집에 가라'), 이런 멜로디와 음악을 들으면 집의 따뜻함을 더 느낄 수 있지 않을까, 바로 집에 돌아간다는 생각이 들지 않을까? 그런 다음 교사는 학생들에게 널리 전해지고 재생되는 이 음악이 니키라고 소개할 수 있습니까? Kenniki 의 "홈" 은 전형적인 클래식 음악 작품입니다. 이렇게 질문도 하고 잠정적인 교수법을 통해 점차 고전 음악에 대한 학생들의 흥미를 불러일으키고 키우고, 점차 고전 음악을 좋아하게 하고, 고전 음악 교육에서도 적극적으로 교육에 참여할 수 있게 하여 음악적 소양을 높인다.

(2) 고전과 대중음악 교육 내용의 결합 실현

시대가 끊임없이 발전하고 변화함에 따라 사람들의 심미 정취 등이 어느 정도 변화할 것이며, 시대의 변화에 더 잘 적응할 수 있도록 고전음악도 시대의 발전에 따라 끊임없이 변화하고 적극적으로 혁신해야 한다. 현재 연주에서 비교적 고전적인 것은 여자 12 악방이 그 연주에서 그 곡풍을 재연과 변화, 그리고 그 연주악기에 대한 혁신이다. 고전음악은 지금까지 전해 내려올 수 있고, 그 자체로 높은 예술적 가치를 가지고 있다는 것을 설명하지만, 그것이 끊임없이 전승될 수 있도록 하려면, 제때에 연주 방식과 표현 형식을 변화시켜 학생들의 관심을 끌 수 있어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플린, 음악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음악명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