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쑤 키핑의 예술적 평가

쑤 키핑의 예술적 평가

허치핑의 작품' 셍셍' 이 < P >' 미술연구' 편집장인 은쌍희씨는 여성 예술가 허치핑의 작품에 대해 논평하면서 "그녀의 그림을 보면 잊을 수 없다" 고 말했다. 그녀의 독창성, 얼굴, 재료 선택 방법 ...... 이것은 쉽지 않다, 중국 화단에 이렇게 많은 화가들이 기억할 수 있는 것은 많지 않다 ...... 허치핑의 그림은 시장 고려도 없고, 일반 중국화의 습성도 없다. 그녀의 그림은 비교적 생생하거나 맹렬하다 ... "< P > 은쌍희선생이 이른바' 생' 이나' 생맹' 이라고 부르는 것은 예술상의' 숙성' 에 비하면, 이것이 실제로 예술의 보편적인 예술 법칙이라고 생각하는 것이다. 예술 발전사 과정에서, 새로운 예술의 양식이 한동안 유행한 후 점차 상대적으로 성숙해지면서 패턴화를 형성하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플린, 예술명언) 그것의 신선함과' 생생함' 을 천천히 잃어버리면 동력도 상실된다. 혁명성이 없다. 이때 예술은 또 새로운 스타일의 탄생을 필요로 한다. 즉 은쌍희씨가 말한' 생기' 의 예술 풍격의 출현이다. 예를 들어 청말청말 청초의 꽃새 화단에는 점점 쇠약해지는 기세에 직면하여 새로운' 생기' 의' 무골법' 으로 혁명적인 돌파구를 만들어 당시의 꽃새 그림에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었다. 중국화 발전에 기여하였다. 또 유해기장, 임풍면, 제백석 등은 각기 다른 시기와 지역에서 화단에서' 생생',' 신선',' 독특한 화풍' 으로 중국화 예술을 추진하는 과정이다. < P > 그러면 예술의' 생' 은 어떻게 이뤄질 수 있고, 또 알맞을까? 서북 민간 오려내기 예술의 대가인 쿠숙란 할머니는 예술적으로 전형적인' 생' 의 딱 알맞다. 할머니의 가위 한 켤레가 내려가는 모습이 그렇게 대기적이고, 두터우며, 변천이다. 최근 몇 년 동안 그렇게 많은 전문 화가들이 할머니의 종이 오려내기 예술 스타일을 배우고 있다. 그러나 아직 한 전문가가 그것을 진정으로 공부하는 것을 발견하지 못했고, 전문가들이 내놓은 것은 모두 많이 익었다. 매혹적인 예술적 매력이 없다. 은쌍희 선생이 허치핑의 작품의' 생' 에 대해 논평하면서 나는 답을 깨닫게 되었다. 허기평대의작과 같은' 생' 화가는 최자범, 자호이 등을 들 수 있다. < P > 최자범의 그림은 서투른 데다 대기가 귀엽고, 필묵, 색깔, 모양, 구도가 기이하고 맹렬하다. 가호의의 작품은 대기, 두터움, 판결이 맹렬하지만 극히 드문 곳에서는' 생' 이라는 느낌이 든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작품을 자세히 음미하면 조금 익숙한 부분도 발견할 수 있다. 그리고 Jia Yufu 의 작품은 Cui Zifan 과 Jahaoyi 의 그림보다 훨씬 친숙합니다 ... 피카소의 "Golnica", "Yavinon 소녀" 및 기타 작품은 "생생하고 치열한" 작품이지만 일부 익숙한 그림도 있습니다. 반 고흐는' 생기가 맹렬하다', 아프리카 원시 예술은' 생기가 세다' 이다. < P > 지나간 예술 여러분: 남전, 유해기장, 임풍면, 제백석, 민간 종이 커숙란 등이 지나간 예술의 정점을 남겼다. 그들의 작품에서 우리는 여전히 격세의 먼 생각과 정신적인 아름다움을 맛볼 수 있다. < P > 이런 예술천재들의 창작은 일반인과는 다른 사유활동을 통해 독특한 성격적 기질을 통해 외부적으로 적절한 조건에서 분출되며, 마치 와이소 스님이 술에 취한 분위기 속에서 휘두르는 광초 자서첩과 같다. 우리의 기존 미술학원 교육체계는 현재 일반적인' 익숙한' 화가를 양성하는 데만 적합하다. 아직 천재 예술가를 양성하는 능력과 메커니즘이 없다. 이는 우리의 장기 고등미술교육의 단점일 수 있다 ... < P > 허치핑의 작품' 생기가 맹렬하다' 는 예술스타일 화가 고운은 "당신의 화풍은 견지해야 한다, 당신의 길은 ..." 라고 말했다 ... "중국화의 대필, 송대 양서의 대작인' 송묵' 천재의 대의화가들이 최고봉을 만들었다. 오늘날의 화단에도 여전히 대의고봉을 세우는 재능이 있는' 생기' 화가가 몇 명 있다. < P > 서예가 고간은 허치핑의 작품에 대해 논평하면서 "중국 미술사에는 아직 큰 기세를 가진 여성이 나타나지 않았다. 자신의 내면을 더 발굴해 작품을 더욱 강화하고 자신만의 독특한 예술스타일을 보여줄 수 있기를 바란다" 고 말했다. < P > 미술평론가 정타오와 좌장웨이가 허치핑의 예술세미나에 수차례 참석한 뒤 그녀가 여러분이어야 한다고 평가했다. 그들은 그녀의 예술 풍격의 면모, 예술의 길 형성, 차용 방법, 필묵, 색채의 기교 등 여러 방면에서 논술하고 뒷받침한다. 나는 아직도 예술의' 생기' 의 표상으로 시작하여 심리학 방면에서 허치핑이 뇌와 내면적 성격에서 일반 화가와 다른 곳을 분석하는 것이 아닐까?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예술명언) 아마도 이렇게 해야만 이런 예술 천재들의 예술 현상을 빗어 낼 수 있을 것이다. 그리고 예술대학에서 천재 예술가를 양성하는 교육체계를 점차 구축하고 있는가? < P > 미술이론가 가방주는 허치핑의 작품을 평가했다. 자연생명의 표출 < P > 은 새로운 예술자원 경로를 찾았다. 하나는 원시예술이고, 하나는 민간예술이다. 이런 원시생태예술에서 새로운 발전 기점을 찾아야만 전통적인 고전주의에 새로운 돌파구를 마련하고 현대예술을 만들어 냈다. 허치핑은 서구 현대예술에서 직접 찾는 것이 아니라 가장 원시적인 곳, 원생태예술에서 영양을 섭취하는 것이 가장 소중하다. 피카소도 아프리카의 원시 조각을 배우는 것과 같이 매우 찬성한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우리 중 많은 사람들이 피카소 조형으로부터 많은 요소를 배웠지만, 허치핑은 피카소 학습의 근원을 직접 찾아 흑인 원시 예술의 영양을 흡수하고 허치핑의 예술자원과 정신자원을 찾는 것은 귀중한 담력과 담력이다. 마홍증씨는 중국 원시 민간 예술을 배울 수 있다고 말했다. 사실 허치핑은 이미 중국 민간의 예술 영양과 같은 학습과 흡수를 하고 있으며, 그녀는 그것들을 자신의 것으로 만들고 있다. 표현주의의 가장 큰 특징은 사람의 생명상태와 그림을 그릴 때의 신경질 상태와 일치하고, 열정이 없으면 그림을 그릴 수 없고, 이성적인 그림과 달리 이성적인 그림은 일처럼 불안정하게 천천히 그려질 수 있다는 것이다. 표현주의는 안 된다. 표현주의 예술가는 반드시 내면에 그림을 그려야 한다. 정서는 조금도 그릴 수 없고, 예술도 사라진다. 예를 들면 소딩신경질적인 충동, 반 고흐가 자연의 격동을 마주하고, 표현주의는 스타일이 아니다. 그것은 인간의 존재 상태와 타고난 것이다. 표현주의는 오랫동안 계속되었고, 한 세기 동안 다른 예술의 유행은 몇 년이나 1 여 년 만에 사라졌다. 표현주의는 예술가의 생존 상태와 직결된다. 예술가의 이런 격정 상태가 존재하면 표현주의는 영원히 존재할 것이다. 중국의 대의인 석타오 8 대도 이런 상태에 속한다. 석타오는 "묵해에서 정신을 가다듬고 필봉 아래에서 생활을 결정하고 혼돈 속에서 빛을 발한다" 는 말이 있다. 어떤 필묵도 잉크도 그림도 그리지 않고, 나름대로 내가 있다. 이 말은 전형적인 표현주의이다. 아무것도 중요하지 않습니다. 그림에 내가 있다. 이것이 전부다. 이것이 가장 높은 준칙이다. 이런 정신은 동쪽이든 서쪽이든 다 통한다. Xiaoxu 의 예술은 매우 중요한 질문을 제기했습니다. 그녀의 현상도 심리학과 관련이 있다고 생각합니다. 그런 약한 여성이 야생적이고 강력하며 시각적 충격이 강한 것을 그렸습니다. 그것은 그녀의 의식적인 성과와 열정의 방출, 자연스러운 삶의 표현이었습니다. 최근에 그녀는 또 한 무리의 조각품을 만들었는데, 또한 매우 좋고, 또한 열정이 충만하다. < P > 남경예술학원 교수미술평론가 정타오는 허기평을 평가했다. 유해비 이후 허기핑 < P > 는 26 년 허기핑이 장쑤 미술관에서 개인전에 참가한 적이 있다. 전시는 충격적이고 인상적이었다. 당시 그녀의 채묵작품 전시는 대부분 아프리카의 소재였다. 이번에 강남수향과 민속' 문신' 작품들이 전시됐다. 그녀가 창작한 이 강남 제재작품들은 장쑤 문인 화가가 그린 청초하고 우아한 강남과는 매우 다르다. 그녀가 그린 강남은 두껍고 신비롭고 알록달록하여 강남의 또 다른 무단결달, 경이로움의 색다른 아름다움을 보여준다. 많은 작품 화면이 매우 의경이 있어, 유유한 정이 들게 한다. 예를 들어 강남 오래된 집 시리즈' 섣달',' 청화자',' 녹파초',' 문신' 등 이 네 작품은 화가의 어린 시절 기억을 그린 장면이다. 실내의 작은 풍경이지만, 그린 대기, 맛이 부드럽고, 의경이 감동적이다. < P > 다시 한 번 고향인 침수 () 를 소재로 한 다섯 폭의 서예를 주요 구성 요소로 한 반추상 중국화 작품 대기, 두터운 소박함, 구도와 의경이 신기한 느낌을 준다. 화공 침성도',' 침성농경도',' 목위주',' 성문루궐도',' 침성고물 인화도' 는 천년고적 침성의 혼을 표현했다. 침수 성고적은 일찍이 많은 화가들이 그린 적이 있다. 그러나 이를 성공적으로 표현한 작품들, 소허가 창작한 이 침수 작품들은 창의력, 구도, 화면 예술 요소 구성, 필묵, 색채 등에서 매우 성공적이며 가작이다. 현재 소허의 작품이 반영한 수준에서 그녀는 우수한 화가의 예술적 자질의 네 가지 측면을 갖추었다:' 재능, 정, 담력, 지식'. < P > 재: 인지표현을 느낄 수 있는 능력, 정: 자신의 진정한 성품, 정신경지, 담력: 그녀는 매우 자신 있고, 과감하게 틀을 깨고, (작품으로 보면 고대와 현대의 다양한 예술을 흡수하여 운용하고 돌파하며, 어쩔 수 없는 경지에 이르렀다) 인식: 예술수법에서 뚜렷한 개성을 가지고 있다 나는 최근 마침 유해기장 연구에 관한 책을 완성했는데, 곧 출판될 예정이어서, 이로부터 유해기장이 무진에서 태어났고, 유해기장은 평생 중국과 서양, 예통고금을 관통하고 있다고 생각했다. 과감하게 탐구하고 끊임없이 혁신하다. 중국화 창작에서 전통 에센스를 취하여 옛것을 쌓지 않고, 화풍이 호방하고, 무모하고 다채롭고 다채로워, 1 년 동안 중국 화단에서 매우 혁신적인 정신을 가진 사람들이며, 유해기장은 1994 년에 세상을 떠났다. 소서채묵 작품을 살펴보면, 나는 엄숙하고 진지하게 고려한다. 유해기장이 사망한 이후 창무지역에 허치핑이 등장해 현재의 수준과 독특한 예술 스타일로 볼 때 모두라고 불릴 수 있을 것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예술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예술명언) < P > 난징 사범대 예술학원 교수 좌장웨이는 허기핑의 작품을 평가했다. 법부터 < P > 기핑의 재능과 기개는 천부적인 재능이지만, 7 점은 후천적으로 만들어졌으며, 그녀가 처한 자연과 시대의 영향이며 전통문화에 대한 계승이다. 그녀는 훌륭한 학원 규범의 중외 예술법 교육과 훈련을 받았으며, 높은 예술적 출발점과 예술적 표현 기교를 가지고 있으며, 그녀는 화가일 뿐만 아니라 조각의 고수이기도 하다. 그녀가 출국할 때, 그녀 앞에 전시된 또 다른 민족 생활, 정신적인 기질과 자신의 민족이 완전히 다를 때, 그녀는 시인 같은 열정을 뿜어냈다. 이 열정은 인간 본성에 대한 깨달음과 * * * * * * * * * * * * * * * * * * * * * * *. 충격과 통제할 수 없는 흥분을 겪어야 한다. 그녀는 모든 것을 아랑곳하지 않고, 무법 용감하게 앞으로 나아가며, 오늘 우리가 본 열정, 신비의 정취가 가득한 새로운 예술을 창조했다. 그녀는 법중에서 할 수 없는 창조로 들어갔다. 중국화를 계승하는 데 선 잉크의 기초 위에서 더욱 덩어리, 색채, 이미지의 장력을 강화하여 그녀와 현대인의 내면정신을 표현했다. < P > 예술창조에서 기평초는 매우' 자아' 이고, 강건하고, 결단력 있고, 용감하고, 강인하다. 이런 심층적인 성격으로 인해 그녀의 회화 창작 중 양강 분위기, 약간 야박한 그림이 생겨났다. 이는 일반 강남재녀가 할 수 있는 것이 아니다. 그녀가 할 수 있는, 그녀의 아프리카 여행에서 만든 회화 작품과 조각품이 바로 내가 평가한 증거다 그래서 내 마음 속의 허치핑의 예술 창조는 중국 전통이자 외민족의 정수이기도 하다. 그것은 인류의 것이다. 그 정신적 내포와 표현언어는 현대에 속하며, 초민족 초시공의 의의를 가지고 있으며, 오늘날 화단에서 연구할 만한 예술 현상이다. < P > 중국 인민대학교 교수, 평론가 진전석은 허치핑의 작품에 대해 논평했다. 알록달록하고 웅장하고 신비로운 < P > 그림을 그리는 사람이 많고, 평생 이 도를 열심히 하는 사람도 적지 않지만 성공자는 적다. 많은 사람들이 매우 열심히, 대학 미술과에 합격하고, 심지어 석사, 박사까지 읽고, 그림을 그릴 수 있고, 산을 산처럼 그리고, 사람을 개인처럼 그리지만, 어떤 특별한 느낌도 주지 않고, 평범해 보인다. 이를 "재능이 없다" 고 합니다. 그림을 그리는 사람은 누구나 배울 수 있고, 열심히 할 수 있고, 명사에게 투표할 수 있지만, 재치가 없으면 어쩔 수 없다. 육조 요는' 속화품' 에서 "하류에 거주하려면 스스로 붓을 태울 수 있다" 고 말했다. 야오가 가장 말하는' 저류' 는 오늘의' 말류' 다. 그림 그리는 사람이' 저류' 에 들어가면 더 이상 그릴 필요가 없다. 바로 야오가 가장 말하는' 불타는 펜' 이지! 반대로, 그림을 위주로 하지 않고, 그림을 그리는 재주가 있다면, 펜을 조작할 수도 있고, 재기만 있으면 상류층으로 도약할 수 있다. 허치핑은 타고난 그림 재주가 있는 사람이다. 그녀의 아버지 조상은 모두 그림을 그리지 않았고, 어머니는 음악을 통하거나 그림을 그리지 않았다. 그녀는 대학원에 다녔는데, 그 그림이 드러나기 때문에 많은 사람들의 중시를 불러일으켜서 형식을 한 번 갔다. 사실, 그녀는 대학원에 들어가기 전에 이미 매우 기이하게 그렸고, 선생님도 그녀를 가르칠 수 없었다. 그러나 허치핑은 결코 그리지 않고 갑자기 심혈을 기울여 몇 획을 칠한 것이 아니다. 그녀는 매일 일찍 일어난다. 첫 번째 일은 그림 그리기, 글씨 연습, 몇 획을 바르지 않고, 마음이 괴로웠고, 때로는 꿈에도 그림을 그리는 것이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많은 신비한 내용은 모두 그녀의 꿈의 기록이다. 이것은 그녀의 성격에 원래 그림의 요소가 있다는 것을 보여준다. < P > 허치핑의 그림을 처음 만났을 때, 저는 매일 미술과, 학부생, 석사생, 박사생, 유학생을 가르쳤기 때문에 놀랐습니다. 젊은 그림 엘리트들은 모두 우리 학생들 가운데 있지만 허치핑의 그림은 정규 훈련을 받은 학생들의 그림과 크게 다르다. 그 그림은 알록달록하고 웅장하며 신비롭고 현대감이 있어 그로테스크하지 않고, 민족감이 있고, 낡지 않고, 개인의 특색이 있고, 황당무계하지 않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 P > 그녀는 1999 년까지 강남 시리즈 풍경화를 많이 그렸다. 그녀는 강남에서 태어나 강남에서 자랐기 때문에 강남을 그렸고, 그녀의 강남 시리즈와 강남 화가의 수야 스타일은 크게 달랐다. 그녀는 웅장하고 짙게 그려졌다. 이는 분명히 그녀의 성격의 강남이었다. 허치핑은 강남인이지만 그녀의 선조는 위구르족의 혈통을 가지고 있다고 한다. 내가 보기에 허치핑은 눈이 크고 피부가 하얗고 성격이 명랑하고 호탕하다. 강남 여자와는 달리 위구르족에 조금 가깝다. 그러나 그녀는 결국 강남에 있었고, 여러 세대가 강남에 있었고, 그녀의 문화 축적은 여전히 강남이었다.

1999 년에 그녀는 아프리카에 초청되었다. 아프리카의 흑인, 아프리카의 색채, 아프리카의 산수와 그녀의 성격은 * * * 진동을 일으켰다. 그녀의 명랑하고 진솔한 성격이 흑아프리카와 부딪쳐서 그녀의 그림에 마음껏 드러났다. 그녀는 진한 잉크로 선을 긋고, 큰 붓으로 마음대로 발랐고, 그녀는 진한 색채로 점을 뿌렸고, 그렇게 소탈하고, 그렇게 자의적이고, 그렇게 마음껏 그렸다. 흑아프리카의 정신도 그녀의 글에서 충분히 반영되었고, 그녀 자신의 정신도 그림에 완전히 정착되었다. 허치핑은 한 가지 방법으로 그림을 그리는 것이 아니다. 그녀는 때때로' 아프리카 크로니클' 에 그려진 인물의 조형이 정확하고, 기운이 생동감 있고, 뼈가 없는 기초, 라이닝을 그리며, 아프리카 남자의 건강, 강건함과 힘을 그렸다. 동시에 그녀의 펜도 매우 캐주얼하고, 소탈하며, 변화무쌍하다. "아프리카 크로니클" 의 필묵은 연한 잉크, 중묵 위주로, 먹색의 변화가 비교적 많다. 그녀는' 여인의 낡은 배와 강아지',' 바람이 부는 소웨토' 를 그리고 진한 초점 잉크로 직접 칠해 진한 펜으로 보충한 다음 붉은 입술, 석록벨트 등을 주문했다. 먹색은 변하지 않고, 비행백색으로 변하는 또 하나의 방법이다. 이 방법은 짙고, 화려하며, 무게가 특색이다. 내가 처음 봤을 때 강남의 한 소녀의 손에서 나온 것이라고 믿을 수가 없었다. 보통 강남 여자, 심지어 남자 그림, 모두 담담하고, 수려하고, 야야, 허기핑 진짜 여자 중 남편도 있고, 남자 그림보다 더 웅장하고 두께가 있어 정말 납득할 수 없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