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경극에서 얼굴 변화란 무엇입니까?
경극에서 얼굴 변화란 무엇입니까?
얼굴 바꾸기는 사천 오페라 예술에서 캐릭터를 만드는 데 사용되는 묘기입니다. 극중 인물의 내면의 생각과 감정을 드러내는 로맨틱 기법이다.
경극의 감성구성. 변태는 신이나 요괴의 캐릭터에 처음으로 사용되었으며, 이미 명나라 때부터 사용되었습니다. 명나라 드라마 "관구 얼랑이 건교를 죽인다"에는 "녹색 얼굴 변화"에 대한 기록이 있습니다. 당시 얼굴 변화는 배우들이 무대 뒤로 가서 외모를 바꾸는 것이었습니다. 후세대는 즉석에서 얼굴을 바꾸는 것으로 발전하여 많은 지역 오페라에서 공연되는 곡예가 되었으며, 사천 오페라가 가장 유명합니다. 얼굴 변화는 큰 얼굴 변화와 작은 변화로 나눌 수 있습니다. 큰 얼굴 변화는 3, 5, 심지어 9번의 변화를 포함하여 얼굴 전체의 변화를 포함합니다. 작은 얼굴 변화는 부분적인 얼굴 변화입니다. 얼굴을 바꾸는 기술에는 눈 번짐, 가루 불어, 얼굴 당기기 등 세 가지 주요 기술이 있습니다. 처음 2개는 아이 메이크업과 같은 얼굴 메이크업으로, 배우가 이미 존재하는 잉크를 눈썹이나 관자놀이에 손가락으로 바르고, 원터치로 즉각적으로 변하는 파우더 블로잉은 더욱 거칠게 색을 부풀린다. 안색을 바꾸는 파우더, 후자는 마스크를 씌워 얼굴에 한 겹씩 붙이고, 당김이나 당김을 조절하고, 필요할 때 하나씩 떼어내면 됩니다. 또한, 더 이상 많이 사용되지 않는 찢는 얼굴과 붙는 얼굴도 있습니다. 얼굴을 바꾸려면 흔적을 남기지 않고 빠른 움직임이 필요합니다. 극중 패닉, 절망, 분노 등 감정의 급격한 변화에 주로 사용됩니다.
얼굴을 바꾸는 기술에는 일반적으로 '얼굴 닦기', '얼굴 불기', '당기기'의 세 가지 기술이 있습니다. 게다가 일종의 '행운' 얼굴 변화도 있다.
'페이셜 스미어링'은 얼굴의 특정 부위에 메이크업 페인트를 바르는 방식으로, 때가 됐을 때 손으로 얼굴에 문지르면 또 다른 피부색으로 바뀔 수 있다. 얼굴 전체를 바꾸고 싶다면 유성 페인트를 이마나 눈썹에 바르고, 얼굴 아래쪽만 바꾸고 싶다면 유성 페인트를 얼굴이나 코에 발라도 됩니다. 특정 부분만 바꾸고 싶다면 바꾸고 싶은 부분만 칠하면 됩니다. 예를 들어, "백사 전설"의 Xu Xian, "Freeing Pei"의 Pei Yu, "Flying Cloud Sword"의 늙은 유령 Chen Lun 등은 모두 "얼굴 닦기" 기술을 사용합니다.
'페이스블로우'는 금가루, 토너가루, 은가루 등 분말화장품에만 적합하다. 어떤 경우에는 무대 바닥에 가루가 담긴 작은 상자를 놓고 배우가 바닥에 누워서 춤을 추며 상자에 얼굴을 대고 가루를 불어 넣는 경우도 있습니다. 그의 얼굴에 부딪히면 그의 얼굴은 즉시 다른 색으로 변합니다. 불 때 눈과 입을 감고 숨을 쉬어야 한다는 점에 유의해야 합니다. "Capturing Zidu Alive"의 Zidu 및 "Governing Zhongshan"의 Leyangzi와 같은 캐릭터는 "얼굴 불기" 방법을 사용하여 얼굴을 바꿉니다.
'얼굴 당기기'는 얼굴을 바꾸는 비교적 복잡한 방법입니다. 실크 조각에 미리 얼굴 화장을 그려주고, 자르고, 각 마스크에 실크 실을 한 줌씩 묶어 얼굴에 하나씩 붙이는 작업이다. 실크 실은 옷의 편리하고 눈에 띄지 않는 위치(예: 벨트)에 묶여 있습니다. 줄거리가 진행됨에 따라 댄스 동작으로 인해 한 조각 씩 찢어집니다. 예를 들어, "백사전설"의 보통(자금보)은 녹색, 빨간색, 흰색, 검은색을 포함하여 7~8개의 다른 얼굴로 변할 수 있습니다. 또 다른 예는 얼굴 당기기를 사용하는 "Jiuzhenglou"의 도둑과 "Wangniangtan"의 Nie Long입니다. "얼굴 당기기"에는 어느 정도 어려움이 있습니다. 첫째, 얼굴 화장을 붙일 때 접착제를 너무 많이 발라서 떼어지지 않거나 얼굴 화장이 한꺼번에 벗겨지지 않도록 해야 합니다. 둘째, 동작은 깨끗하고 단정해야 하며, 페이크 동작은 관객을 속일 수 있을 정도로 영리해야 한다.
또 다른 방법은 '운이 얼굴을 바꾼다'는 것입니다. 전설에 따르면 고인이 된 사천 오페라 배우 Peng Sihong이 "Theempty City Strategy"에서 Zhuge Liang 역을 맡았을 때 Qintong이 Sima Yi의 병사들이 퇴각한 후 기공을 사용하여 얼굴을 빨간색에서 흰색으로 바꿀 수 있었다고 보고했습니다. 그런 다음 흰색에서 녹색으로, 이는 뒤에 있는 두려움을 Zhuge Liang에게 보여주기 위한 것입니다.
한마디로 변태는 사천 오페라의 독특한 기술로, 다른 형제 오페라에서도 참고가 되어 해외로 전파된 바 있다.
사천 오페라의 얼굴 변화 묘기는 정말 놀랍습니다. 한 얼굴이 순식간에 최대 14개로 변할 수 있다는 것은 정말 놀라운 일입니다.
그리고 루쉰 씨는 “덩치가 커지자마자 얼굴을 바꾼다”는 냉철한 표정도 우리를 놀라게 했다.
한때 인생의 종말을 맞이하고 비참했지만 일단 권력을 갖고 번영을 누리게 되자 친구들과 지인들은 서로 눈도 마주치지 못하고, 너무 가까워서 인사도 못했어요.
'얼굴 변화' 중 하나입니다.
실제 사회에서는 고위 인사들이 고급 자동차를 운전하고, 고급 빌라와 클럽에 드나들고, 소위 사교 활동과 오락에 아름다운 옷을 입고 참여하는 모습을 자주 볼 수 있습니다. Shuanggui"는 힘을 잃고 무력감과 후회로 가득 찬 얼굴로 다시 고개를 숙이고 사람들을 어리둥절하게 만듭니다. 그는 갑자기 그것이 매우 우스꽝스럽고 매우 싫어한다고 느낍니다!
두 번째 유형의 '얼굴 바꾸기'.
지난 몇 년간 토목공사에 종사하는 매니저를 알고 있는데, 옷도 잘 차려 입고 속삭이는 모습이 사람들을 불쌍하게 만들었다. 물어보니 도급업무를 하러 나갔을 때 30만 위안 이상을 사기를 당했고, 은행대출과 개인대출을 기한 내에 갚지 못해서였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얼굴 바꾸기'에는 세 가지 유형이 있습니다.
그리고 못생긴 여자는 귀여움을 키우기 위해 자신의 자질을 키우는 대신 현대 성형 기술을 이용해 얼굴을 섬세하고 아름다운 얼굴로 가꾸어 돈은 물론 미래까지 살 수 있다. , 정말 놀랍습니다!
'얼굴 변화' 4가지!
사실 돈이 있으면 남자는 송우나 판안처럼 옷을 입을 수 있고, 돈이 없으면 마음대로 할 수도 없다. 영혼이 없는 텅 빈 몸.
그리고 여성이 돈이 있으면 숙녀, 매력적인 미녀, 매력적인 공주로 변신할 수도 있습니다.
그러나 '변신'의 종류는 너무나 많습니다. 우리 중 누구도 이런 '변신'이 사회 곳곳에서 계속 변하는 것을 원하지 않으므로 우리는 귀중한 용기를 보여야 합니다. 인간이 되기 위해 필요한 것, 영혼이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