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단편소설 쓰는 법

단편소설 쓰는 법

마이크로 소설 쓰기

마이크로 소설은 단편 소설, 초단편 소설, 1분 소설로도 알려져 있습니다. 과거에는 다양한 단편소설로 존재했으나, 이후의 발전으로 인해 독자적인 문체로 자리매김하게 되었고, 그 성격은 '주변 단편소설과 산문 사이의 근세 신흥 문학 장르'로 정의된다. A. 톨스토이는 “단편소설은 작가 양성을 위한 최고의 학교”라고 믿는다.(<문학에 관하여>)

일본 작가 호시 신이치는 “예전에도 비슷한 초단편소설이 있었다”고 지적했다. "...그러나 초단편소설이라는 명칭의 공식적인 등장은 미국에서 유래했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미국 작가 O. Henry(1862-1910)를 창시자로 여긴다. 그의 약 300개 작품에는 생생한 줄거리와 유머러스한 문체가 담겨 있습니다. 그 중에서도 '동방박사의 선물'이 큰 인기를 끌었습니다. 초단편소설에는 참신한 구상, 엄밀한 줄거리, 참신한 결말이라는 세 가지 요소가 있다고 할 수 있다. 즉, 일반 소설이 갖춰야 할 모든 것을 1,500자 안에 요약해야 한다. 마이크로노벨은 일종의 지혜, 아름다움, 흥미진진한 장면, 한 지점에서 본 소설, 그림, 대조, 감탄 등 소설을 포착하는 일종의 감수성이라고 할 수도 있다. , 그리고 잠시 새로운 생각을 해보세요.

마이크로 소설 쓰기의 목표는 마이크로, 소설, 밀도, 이상한 네 단어입니다.

1. 마이크로. 이는 1,500단어를 넘지 않는 짧은 길이를 의미합니다. 그러므로 구상하고 집필할 때에는 단어와 문장의 압축에 주의해야 하며, 작품 내에서 중복되는 단어와 문장은 허용되지 않는다. 마크 트웨인의 "남편의 지출 계정 페이지"와 같은 것입니다. 전체 내용은 단 7행에 불과하지만 소설의 전체 줄거리를 담고 있다.

2. 새로운. 참신한 아이디어와 신선한 스타일을 의미합니다. 싱신은 1분짜리 소설을 쓰자마자 '새로움'을 적극적으로 추구했다. 그는 다음과 같이 썼습니다. "일부 비평가들은 내 소설을 미국 단편소설과 혼동하는데 이는 부적절합니다. 나는 미국 단편소설의 영향을 받았습니다. 그러나 나는 그것에 전적으로 의존하지 않고 그것을 유리하게 활용했습니다. 내 소설은 다음과 같이 썼습니다. '새로움'이라는 단어는 독자들에게 새로운 주제와 지식을 제공하고 심지어 놀라게 하기까지 합니다!"(호시 신이치의 "1분 소설") 이러한 이유로 그는 종종 동화, 우화, SF, 추론 및 기타 기술의 도움을 받습니다. , 그는 자신의 독특한 감정을 실생활에 반영하고, "보증"과 같은 현실적인 주제에 비현실적인 주제나 비현실적인 붓놀림을 통해 신선한 주제를 표현한다. 물론, 마이크로 소설의 아이디어는 다른 형태의 소설과 동일합니다. 때로는 주제가 하나가 아니라 다양할 때도 있습니다. 예를 들어, 미국의 유명한 공상과학 작가인 프레드릭 브라운(Fredrick Brown)은 세계에서 가장 짧은 공상과학 소설이라는 작품을 썼습니다. "지구상의 마지막 사람이 방에 혼자 앉아 있었는데, 갑자기 문을 두드리는 소리가 들렸습니다. ." 매우 독특하고 생각을 자극하는 글입니다.

3. 비밀. 단단한 구조를 말합니다. 구조적으로 보면, 마이크로소설의 작가는 시간, 장소, 인물을 최대한 압축하고 집중시켜 작품의 구조가 마이크로카빙 수공예품처럼 간결하고 절묘하도록 노력해야 한다. 따라서 재료 선택, 절단 및 레이아웃에 특별한 노력을 기울여야 합니다.

이상해요. 이는 결말이 참신하고 기발하며 예상치 못한 것이어야 함을 의미합니다. 마이크로 소설의 특징은 대부분 '이상하다'는 단어에 있다. 중국과 외국 작가들의 많은 훌륭한 작품들은 종종 마지막에 사람들을 놀라게 만듭니다. 예를 들어 Shao Baojian의 "Forever Door"의 결말은 예상치 못한 것입니다.

======================================

정해진 글쓰기 방식은 없다 - 마이크로 소설에 대해

한 번은 즉흥적으로 소설을 썼는데, 말도 안 되고 소설의 기본 요소가 부족하다는 비판을 받은 적이 있다. 어떻게 이야기를 구성해야 할지 모르지만, 소설의 기본 요소가 없다는 생각은 아직도 납득이 가지 않습니다.

소위 소설의 기본 요소는 등장인물, 줄거리, 환경에 불과하다. 소설의 줄거리에는 일반적으로 시작, 전개, 절정, 결말이 포함됩니다. 소설의 환경에는 자연환경, 사회적 환경, 인물이 활동하는 구체적인 환경 등이 포함된다. 소설은 전형적인 환경에서 전형적인 인물을 창조해야 한다. 이는 가장 전통적이고 구식의 요구 사항입니다.

이 말을하면서 인터넷에 떠도는 '고귀함', '사랑'이라는 농담이 생각나서 몰래 웃지 않을 수 없었다.

대학 교양과 교수는 각 학생에게 단편 소설을 쓰도록 요청했는데, 소설에는 '고귀함'과 '사랑'이라는 두 가지 기본 요소가 있어야 한다고 요구했습니다.

며칠 뒤 학생들은 차례차례 숙제를 마쳤다.

교수님이 동급생 추펑터우의 소설을 읽었을 때, 두 가지 요소가 모두 존재했기 때문에 매우 무기력했습니다. 소설의 내용은 "교수님이 그에게 몇 가지를 추가하라고 하셨습니다." "판타지" 요소.

며칠 후 추풍두는 자신의 '걸작'을 다시 교수에게 건넸다. "성좌 위버의 공주가 임신했다."

교수는 그것을 읽고 몹시 화를 냈다. , 그래서 그는 또한 그에게 몇 가지 "신비한" 요소를 추가하도록 요청했습니다.

이번에는 Chu Fengtou의 소설이 "베가 별자리의 공주가 임신했는데 누가 그랬습니까?"가되었습니다.

교수는 더 이상 참을 수 없어서 의지했습니다. 최후의 수단은 Chu Fengtou에게 "종교적" 요소를 추가하는 것이었습니다.

며칠 후 교수는 승리의 미소를 지으며 추펑터우의 소설을 읽었을 때 실제로 그것을 갈기갈기 찢어버렸다.

"베가성좌의 공주님이 임신했어요, 오마이갓! 누가 그랬나요?"

이런 요소는 전혀 기사 평가의 기준이 아니라고 볼 수 있습니다. . 소설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새로운 소설, 특히 작은 소설을 출판하는 것입니다. 하지만 새로움은 단지 줄거리의 의외성 때문만이 아니라, 가장 중요한 것은 소재의 선택과 개인화된 감정이다. 또한, 개인화의 범위는 낯설음의 참신함 내에서 이루어져야 하며 모호해서는 안 됩니다. 수천 년 동안 문명이 발전하면서 아무리 개조해도 일반적인 줄거리 틀에서 벗어날 수 없다. 무의식적인 동일시이든 의식적인 반항이든 항상 동일한 심리상태에 기초하고 있다. 열심히 모은 글들은 일시적인 스킬, 게임일 뿐이고, 보통 다들 정말 재미있다고 생각하다가, 재미있어지고, 재미있어지고, 그러다가…

왜 책을 보면 기쁘고, 책을 보면 슬프고 당연하게 여기나요? 훌륭한 작품은 언제나 노력의 산물이다. 비록 그것이 게임이라고 생각하더라도, 그것은 사실 작가가 여유로운 상태에서 투영된 진정한 자아이다. 요즘 대부분의 사람들이 소설 쓰기를 배울 때 이런 문제를 겪는 것 같습니다. 실제로 소설가보다 특정 요소에 더 많은 관심을 기울이는 것은 실천에 필요한 것이라고 볼 수 있지만 소설 창작 자체에는 아무런 영향을 미치지 않습니다. 제가 두려운 것은 리뷰어들조차 이런 관점으로 볼 것이라는 점입니다. 오늘날과 마찬가지로 누구나 그림을 배울 수 있는 것처럼 보이지만, 대중의 평가 참여 기준이 실제로 수묵화의 쇠퇴에 기여한 이유도 같다.

일반적으로 소설의 단어 수는 20만 단어 이상, 단편 소설의 단어 수는 수천~3만 단어 이내, 중편 소설의 단어 수는 35만~10만 단어 정도이다. 그 중 마이크로소설은 단편소설, 손바닥소설, 1분소설이라고도 불린다. 내가 온라인에서 읽는 것은 기본적으로 미니 소설입니다.

마이크로 소설의 특징은 남의 말을 빌려서 설명하는 편이 나을 것 같다.

(1) 작은 지식으로 쓰고, 가까운 것을 이용하여 먼 것을 이해한다. . 등장인물도 적고 줄거리도 단순하다. 하지만 작지만 훌륭하고, 미묘하지만 훌륭하고, 적은 것이 많은 것보다 낫습니다. 그리고 마이크로는 매크로를 반영합니다. 현실감이 강하고 빠르고 가벼우며 삶의 풍미가 가득하지만 예술계의 '멀음'을 표현하고 사람들을 무한히 연결하게 해야 한다.

(2) 다른 사람의 장점에서 배우고 한 가지 패턴을 고수하지 마십시오. 다른 기사나 예술 장르의 장점을 폭넓게 끌어내면 '퍼지 소설'이라고 할 수 있다.

(3) 정확한 소재 사용과 참신한 렌즈. 마이크로노벨(Micro Novel)은 움직임에 따라 펼쳐지는 표면의 한 지점에 대해 글을 쓰는 것으로, 영화나 TV에서는 '쇼트'라고 부를 수 있습니다. 일반 단편 소설의 회상과 보충 서술은 긴 서술과 설명을 피하기 위해 마이크로 소설의 순간적인 장면의 묘사와 연결이 되어야 합니다.

(4) 감정을 강조하면서 특별한 점을 작성합니다. 마이크로소설의 인물서사의 특징은 주인공의 성격의 어떤 면을 서술하거나, 주인공의 감정과 심리를 서술하는 것이다.

이렇게 보면 소설은 고정된 것이 아니고 대부분의 사람들이 오해를 하고 있는 것 같다. 첫 번째 특징은 미묘함에 대한 분명한 통찰력입니다. 즉, 고대부터 중국의 교묘한 언행과 대의의 흔적이 남아 있어 우화와도 흡사하다. 단순한 사랑 이야기라도 사람들 사이의 틈, 아프로디테의 마법으로도 메울 수 없는 틈을 표현할 수 있습니다. 사랑과 비사랑의 이토록 단순한 이야기만이 단순한 낭만적인 밤이 아닌 인류 전체의 의미로 승화될 수 있다. 신뢰는 연인 사이의 문제일 뿐만 아니라, 이 사회에서 생존의 초석이기도 합니다! 그러나 감정심리적 묘사의 경향은 일반 독자가 이해하고 수용하기 어려운데, 이는 미시소설의 두 번째 특징, 즉 장르의 모호함을 수반한다.

의식적으로 줄거리를 경시하는 것은 산문 서사와 비슷합니다. 아마도 이것이 일부 소설에 요소가 부족하다고 느끼는 이유일 것입니다! 그러나 감성적 묘사는 바로 마이크로소설의 발전 경향이다. 예를 들어, 이해할 수 없는 무관심은 혼란스러운 의식의 흐름으로 표현되고, 환상과 현실의 중첩은 단지 비합리적인 마음 상태를 보여줄 수 있다. 하지만 너무 모호하고 구성이 지저분하다는 점이 이런 소설이 이해되지 않는 이유 중 하나이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여전히 ​​고전적인 아이디어를 따르며, 심지어 참신함과 재미를 추구하는 정신으로 보기도 합니다. 예술이 모두가 좋아하는 것이 되자, 한때 소설이 그렇게 정제되지 않았음에도 불구하고 예술은 쇠퇴하기 시작했습니다. 하지만 오늘 이해되지 않는 것이 내일은 고전이 될지 누가 알겠습니까?

그래서 더 이상 말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원래 정의

마이크로노벨은 단편소설, 초단편소설, 1분소설이라고도 알려져 있습니다. 과거에는 다양한 단편소설로 존재했으나, 이후의 발전으로 인해 독자적인 문체로 자리매김하게 되었고, 그 성격은 '주변 단편소설과 산문 사이의 근세 신흥 문학 장르'로 정의된다. A. Tolstoy는 "작은 소설은 작가 훈련을 위한 최고의 학교입니다."라고 믿었습니다. 일반적으로 200 단어 미만입니다.

네트워크 정의

마이크로 블로그의 형태로 출판된 마이크로 소설은 마이크로 블로그의 가치 확장을 생생하게 표현한 것입니다. 원래는 네티즌들이 자발적으로 만든 새로운 마이크로 블로그였습니다. . 짧고 간결한 내용은 물론, 간결한 언어와 의외의 결말로 140단어 내에서 언제든지 독자와 소통할 수 있는 특징도 갖췄다.

'짧은 길이', '단일성 원리', '단순한 문자', '단순한 디테일', '단순한 감정', '짧은 시간 간격', '단순한 스타일', '단순한 언어'. 그 중 천 마디 정도의 짧은 길이는 외적인 특징이며, 섬세한 소재 선택, 영리한 구조, 깊은 의미는 본질적인 특징이다.

짧음, 간결성, 간결한 언어 등 마이크로 소설이나 단편소설의 특성 외에도 마이크로 소설에는 고유한 특징도 있습니다. 1. 단어 수는 140 단어 이내여야 합니다. 단어 수에는 일정한 제한이 있으므로 이러한 관점에서는 더 짧은 소설이어야 합니다. 2. 결말이 의외네요. 결말은 늘 놀랍고, 보통 사람들의 상상을 뛰어넘으며, 혁신적이다. 3. 언제든지 독자들과 소통하세요. 온라인이기 때문에 독자는 언제든지 토론에 참여할 수 있고, 저자도 언제든지 독자에게 답변하고 토론할 수 있습니다.

"자유롭지 못한" 유형

마이크로 소설 상식에 맞지 않을 수도 있고, 한 문장만 있을 수도 있습니다. 말이나, 작가의 마음 속에 있는 진실한 생각이나 숨겨진 비밀은 여전히 ​​독자에게 감동을 줄 수 있습니다. 예: #소고사##ppmeet# 첫 해에 마족의 지도자는 처음으로 영웅을 만났습니다. 남자는 칼을 뽑고 정의롭게 그를 향해 비웃었습니다. 1년 만에 영웅의 검에 패해 죽기를 구했지만, 남자는 그를 죽이지 않았고, 3년째에 미쳐서 거의 죽을 뻔했다. , 그 남자는 그를 구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당신은 정말 신사입니다." 그: "당신은 신사가 아닙니다!"

"천 개의 우여곡절" 유형

140개의 짧은 단어 현실, 그리고 현실에서 다시 소설로. 예: #소고사건##ppmeet# "장관님, 청원하러 왔습니다." "그 사람을 속여서 쫓아내지 않을 것입니다." "그럼 그를 때려눕히세요!"... "장관님, 너무 세게 때려서 죽은 노파예요.” “엄마, 5만 위안 주고 또 문제 생기면 전화하세요!”… . "구야야, 네 엄마가 며칠 전에 너를 만나러 도시에 나갔다가 너를 때려죽이게 했어. 5만 달러를 줬는데..."

"예기치 못한" 유형

위챗에서 소설은 짧은 글이지만 예상치 못한 결말이 눈길을 끄는 경우가 많다. 예: #소고사##ppmeet# 그는 매혹적이고 부유한 여성을 만났고 그녀에게 매료되었습니다. 그는 직장을 그만두고 약혼자를 속이고 이 여자와 함께 도망쳤습니다. 비행기에서 여자가 그에게 물었다. 중학교 때 굴욕감을 주었던 이빨 빠진 소녀를 기억하느냐? 그는 깜짝 놀랐고, 그 앞에 있는 여자는 점점 더 낯익어 보였다. 당신인가요? 그는 묻습니다. 그 여자는 당신 덕분에 고등학교를 졸업하고 자살했습니다. 그는 겁을 먹었는데 당신은...? 그 여자는 불길한 미소를 지었습니다. 나는 그녀의 형제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