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일반적인 클래식 음악 형식

일반적인 클래식 음악 형식

소위 고전이라는 것은 사실 르네상스부터 우리 시대 첫 50년까지의 서양 작품을 총칭하는 말이다. 클래식 음악에서 '클래식'이라는 단어는 '클래식 시대'에 사용되는 '클래식'이라는 단어와 완전히 다릅니다. 클래식 음악은 이미 문화적 개념이다. 그것은 서양의 주류 음악의 일부이며 점점 더 전 세계적으로 사용되고 있습니다. 실제로 오늘날까지도 서양 클래식 음악은 마치 초고층 건물과 같으며, 영향력이 없는 수많은 작은 집들로 둘러싸여 있습니다. 전후의 격차로 인해 서양 클래식 음악은 글로벌 주류 음악, 나아가 주류 문화와 동의어가 되었다. "클래식"이라는 단어는 더 이상 시간이나 역사가 아니라 문화적 개념을 나타냅니다.

모음곡

비교적 독립적인 여러 개의 기악곡으로 구성된 곡

소나타

모음곡 앙상블과 유사한 기악곡을 말합니다. 하이든 모차르트 이후 3~4악장으로 구성된 독주 기악 모음곡(피아노 소나타)이나 기악 독주 악기와 피아노 앙상블(바이올린 소나타)을 말한다.

교향곡

일반적으로 4악장으로 구성된 대규모 관현악 모음곡으로 악장 구조는 독주 소나타와 동일합니다.

주기

여러 악장으로 구성된 대규모 관현악 모음곡 기악 ​​또는 성악 악기

협주곡

하나 이상의 독주 악기가 오케스트라와 경쟁하여 개성과 기량을 보여주는 대규모 악기 모음곡, 협주곡, 협주곡, 단조 등.

교향시

단악장 제목 교향곡

소리시 시

싱글 교향곡과 유사한 오케스트라 악장 시

서곡

오페라, 오라토리오, 댄스 드라마, 기타 극 작품, 성악 및 기악 모음곡의 오프닝 곡입니다. 19세기에는 독립 연주회 서곡이 다시 등장했다.

서곡

즉흥 연주의 성격을 갖고 있으며, 독립적인 음악적 사상을 갖고 있으며, 한 곡의 악보나 곡에 자주 배치된다. 엄격한 구조의 음악으로 모음곡 전 도입부 역할을 하는 중소형 악기

토카타

타이트한 리듬과 빠른 터치, 자유로움이 가득한 건반곡. 즉흥 연주

카프리치오

자유로운 형식의 미래적 판타지, 19세기 이후 일종의 판타지 즉흥 기악

랩소디

시작됨 19세기 초 민족적 특성을 지닌 악기 판타지로 민족이나 민요를 주재료로

에뛰드 연구

악기 연주자의 기술 수준 향상을 위해 작곡된 음악

p>

p>

말이 없는 노래

반주 부분과 멜로디 부분이 마치 노래처럼 보이는 서정적인 작은 악기

로맨스

로맨스는 주로 서정적인 성악과 기악의 노래를 지칭합니다.

발라드

서사와 드라마틱한 피아노 독주

판타지아

즉흥적인 느낌이나 자유로운 환상을 주는 자유로운 형식의 기악곡

녹턴

인기 있는 18세기 서구 귀족 사회에서 자주 연주되었던 기악 모음곡 밤의 야외

Scherzo

Scherzo. 강한 리듬, 빠른 속도, 생동감을 지닌 3비트 기악곡 또는 성악곡

인터메조

는 오페라나 드라마의 전환기 음악 또는 막간입니다. 보다 자유로운 형태와 짧은 길이의 작품입니다.

푸가

라틴어 음역은 탈출을 의미합니다. 다성 기법으로 작곡된 대규모 음악

캐논

순전히 모방 기법으로 구성된 다성 음악 형식

라운드

유니슨 또는 옥타브 캐논 기법으로 작곡된 성악곡

발명

다성 구조의 피아노 디티입니다. 전주곡이나 작은 푸가처럼 말이죠.

바흐가 이 이름을 처음 사용했습니다.

발성

가사는 없지만 종성, 음절 또는 솔파와 함께 부르는 성악 연습곡

론도

동일한 주요 부분과 여러 개의 다른 삽입으로 구성된 음악

변주

주제와 그에 따른 일련의 변화가 반복되며, 통일된 음악에 따라 예술적 컨셉

세레나데

아침 노래의 대칭. 중세 유럽 음유시인들이 연인들의 창문 앞에서 부른 사랑 노래에서 유래

3월

리듬감 있게 작곡된 음악

캐릭터 작품

p >

시적이며 삶의 흥미가 넘치는 기악곡을 말하며 주로 피아노 곡입니다.

아침 노래 알보라다

스페인 북서부 갈리시아에서 유래한 목가적인 음악

목가적 목가적

원래는 16, 17세기 유럽에서 농촌을 주제로 한 연극이자 오페라의 전신 중 하나이다. 현대음악에서는 양치기들이 연주하는 숌곡과 이탈리아에서 유래한 크리스마스 취주악을 모방한 기악곡 또는 성악곡이다.

바카롤

베네치아 뱃사공이 부른 노래와 이를 모방한 성악 및 기악

애가

슬픔을 표현하는 성악 또는 기악 감정

자장가 berceuse

서정적인 성악 또는 기악. 요람이 흔들리는 리듬을 묘사하면 바카롤과 비슷합니다.

디베르티멘토

18세기에 손님을 즐겁게 하기 위해 사용된 기악 앙상블 모음곡

즉흥 연주

우연히 만들어진 가사 캐릭터 노래 19세기 짧은 기악곡의 제목이 되었으며, 노래와 유사한 형식을 가지고 있습니다.

Perpetuum mobile

처음부터 끝까지 빠른 리듬을 지닌 음악

p>

바가텔

가볍고 유머러스한 특징적인 곡, 종종 피아노 곡

유모레스케

유머가 가득하거나 평온함을 표현하는 악기 곡 , 단순함, 밝음 및 즐거움.

중편

원래 R. Schumann이 작곡한 피아노 특유의 작품

의역 해석

14 - -16세기 교회음악의 해석은 평이한 노래 선율을 자유롭게 가공한 것이었다. F. 리스트는 이 이름을 빌려 유명한 성악곡과 기악곡, 특히 오페라 선곡을 위한 피아노 편곡을 불렀습니다.

댄스 음악

댄스를 기반으로 작곡된 기악곡 또는 성악곡입니다. 인 리듬

Menuet

프랑스 포크에서 유래한 3박자 댄스 음악으로, 매우 작은 스텝 때문에 붙여진 이름입니다.

가보트 추가

프랑스 포크에서 유래한 미디엄 템포의 4박자 댄스 음악

타란텔라

이탈리아에서 유래된 빠르고 열정적인 댄스 음악

폴카

체코에서 유래된 더 빠른 2박자의 춤

왈츠

왈츠. 오스트리아 민요에서 유래한 3박자 댄스음악.

마주르카(Mazurka)

폴란드 민속음악에서 유래된 활기차고 열정적인 3박자 파드되

폴로네즈

폴란드 댄스 음악입니다. 폴란드 민속

하바네라

아바네라(Avanera)에서 유래된 엄숙하고 느린 3박자 춤입니다.

아프리카 흑인들이 쿠바에 소개한 미디엄 템포의 2박자 댄스 음악

탱고

아프리카에서 유래하여 2박자 또는 4박자의 미디엄 템포 댄스 음악으로, 아르헨티나에 소개됨

솔로 솔로

한 사람이 노래하며, 종종 악기나 밴드가 반주하며 때로는 성악 반주도 함께 합니다.

제창으로 노래하기

두 명 이상의 가수, 동일한 정도 또는 옥타브 간격 관계에 따라 동일한 멜로디를 동시에 노래하는 창법

듀엣 앙상블

여러 부분으로 구성된 성악과 노래 각 파트를 한 사람이 부르는 형식. 파트나 인원수에 따라 2중주, 3중주, 4중주로 구분

합창을 이끈다

한 사람이 합창에 맞춰 노래하는 창법

합창

두 명 이상의 가수 그룹이 각자의 파트에 따라 동일한 곡을 부르는 노래 형식

아카펠라 아카펠라

순수하게 노래함 인간의 목소리로 반주가 없는 합창 형태

앙상블

다양한 악기로 구성되며 각각의 악기 종류에 따라 여러 그룹으로 나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룹이 특정 부분을 연주하고 동일한 곡의 연주 형식을 연주합니다.

피아노 4중주

바이올린, 비올라, 첼로 및 피아노로 연주되는 실내악

반주

주요 노래나 악기 부분을 보완하기 위해 하나 이상의 악기로 연주됩니다. 댄스를 지원하는 데 사용되는 기악은 종종 반주라고도 합니다.

솔로

한 사람이 특정 악기를 연주하며, 종종 다른 악기나 밴드가 반주합니다.

Unison

두 명 이상의 연주자가 동일한 각도 또는 옥타브 간격에 따라 동일한 곡을 동시에 연주합니다.

실내악

일반적으로 몇 사람이 연주하는 것을 말합니다. , 노래된 듀엣 또는 듀엣.

듀엣

두 악기가 두 파트를 연주하는 실내악

트리오

세 악기로 구성 세 파트를 연주하는 실내악

현악 삼중주

바이올린, 비올라, 첼로의 세 부분을 연주하는 실내악

피아노 삼중주 피아노 삼중주

피아노로 연주하는 실내악 및 기타 2개의 악기(현악 또는 관악기)

4중주

4개의 실내악 파트로 연주되는 4개의 악기

현악 4중주

바이올린 두 대, 비올라 한 대, 첼로 한 대가 연주하는 실내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