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예술적인 꽃꽂이 구성의 특징과 규칙 및 구성모델링
예술적인 꽃꽂이 구성의 특징과 규칙 및 구성 모델링
꽃꽂이 예술에서는 어떤 구성 형태를 선택할 것인지가 특히 중요합니다. 삽입, 직접적으로 뿐만 아니라 표현 형태의 아름다움은 사람들에게 아름다움에 대한 첫인상을 줍니다. 이제 예술적인 꽃꽂이 구성과 구성 모델링의 특징과 규칙을 이해하도록 하겠습니다!
예술 꽃꽂이 구성
예술의 형식미와 이념미는 예술 작품의 생명력과 매력을 구성하는 두 가지 필수 유기적 요소입니다. 구도와 조형은 예술형식의 아름다움을 표현하는 주요 요소이자 조형예술의 주요 미적 특징이기도 하다. 아름답고 감동적인 형태를 창조하는 능력은 조형 예술 창작에 결정적인 영향을 미칩니다.
구성이란 배열, 배치 또는 배치를 의미하며 중국 회화 이론에서는 "배치 배치"또는 "관리 위치"라고합니다. 이러한 용어의 기본 개념과 중심 아이디어는 모두 형태를 만드는 방법에 관한 것입니다. 예술적 이미지를 어떻게 배열하느냐는 정해진 컨셉과 주제에 따라 다양한 재료를 합리적이고 능숙하게 배치하고 조합하여 아름답고 생생한 예술적 이미지를 형성하는 방법이다. 이것으로부터 우리는 구도가 형식적인 아름다움의 직접적인 표현일 뿐만 아니라 개념의 전달자이자 개념의 시각화 과정이자 완벽한 구현임을 알 수 있습니다.
플라스틱 꽃꽂이에서는 구성이 특히 중요합니다. 어떤 구성을 선택하고 어떤 모양을 삽입할지가 형태의 아름다움을 직접적으로 표현할 뿐만 아니라 사람들에게 첫 번째 심미적인 인상을 줍니다. 또한 작품의 스타일적 특징과 예술적인 개념을 매우 직관적으로 보여주고 있어 구성이 단순한 꽃과 재료의 결합이 아니며, 형태도 단순한 자연꽃의 재현이나 모방이 아닌, 꽃의 내부 질서를 보여준다. 꽃이 지닌 자연의 아름다움과 꽃의 시적이고 예술적인 예술세계를 구성과 조형을 통해 본질적으로 꽃을 빌려서 사람들의 뜻과 소망을 표현하는 것, 즉 '꽃을 빌려 자신의 뜻을 표현한다'는 것이다. 자신의 자연을 꽃으로 구현한다." 그러므로 더 깊은 의미에서 구도는 작가의 감정과 관심을 반영하는 주요 단계이자, 작가의 감정을 표현하는 매개체이기도 하다. 그러므로 구도를 통해 예술적 이미지의 형상을 완성하려면 숙련된 기술과 확고한 이론적 지식, 구도의 규칙이 필요할 뿐만 아니라 작가에게는 아이디어를 '구현'하기 위한 깊은 예술적 소양, 풍부한 상상력, 충만한 창의적 열정이 필요합니다. 조형에 있어서는 조형에 애정을 접목시켜야만 중국 전통조형예술이 추구하는 형태를 통한 정신을 표현하고 형태와 정신을 겸비하는 최고의 경지에 도달할 수 있으며 고급예술작품이 될 수 있다.
예술적인 꽃꽂이에서의 형태
형태는 조형예술에서 예술적인 이미지의 윤곽을 의미합니다. 꽃꽂이 예술에서는 작품의 스타일, 즉 구성의 형태를 말한다. 객관적 세계의 사물의 형태는 다채롭고 끊임없이 변화하며, 꽃꽂이의 예술적 형태와 같이 예술가가 만들어내는 예술적 이미지도 복잡하고 다양합니다. 그러나 수많은 세계의 사물 형상이나 인위적으로 만들어진 예술적 이미지를 종합해보면, 그것들은 모두 동일한 본질적 법칙과 고유한 특성을 가지고 있음, 즉 이러한 형상은 점, 선, 면, 부피로 구성되어 있음을 알 수 있다. 따라서 점, 선, 면, 몸체를 흔히 도형, 즉 모델링의 4가지 요소라고 부릅니다.
꽃꽂이 구성에서는 다양한 꽃 소재를 점, 선, 면, 몸체의 4가지 요소로 추상화하여 각각의 상태와 기능을 이해할 수 있으며, 장미, 카네이션, 국화, Strelitzia reginae는 점 요소로 간주될 수 있습니다. 뱀 채찍 국화, 글라디올러스 및 다양한 나무 꽃 가지와 같은 선형 꽃은 선 요소로 간주될 수 있습니다. Monstera deliciosa와 같은 조각 포토스와 스파티필룸은 얼굴의 요소로 간주되며, 몸체의 요소는 꽃이 차지하는 공간이 고체이고 꽃 사이의 틈이 가상의 몸체로 이해될 수 있다. 그들은 구성에 있어 자신만의 지위와 역할을 갖고 있을 뿐만 아니라, 자신만의 특성과 법칙을 갖고 있다. 이러한 특성과 법칙을 숙지하는 것은 예술적 이미지를 창조하기 위한 기본 지식이다.
포인트
포인트는 조형예술에서 가장 작고 단순한 요소로 공간에서 독립된 위치를 가지며, 일정한 부피와 형태를 가지며, 일정한 정도를 유지함으로써 충분히 표현될 수 있다. 개별적이지만 방향성이 없는 그 표현력은 그 양과 위치, 배치로 인해 다양한 시각적 인식을 형성하는 경우가 많다. 중심에서 멀리 떨어져 있는 점과 위쪽으로 갈수록 높아지는 느낌과 멀어지는 느낌이 들기 쉽습니다. 중심이 아래쪽에 있으면 처지는 느낌이 나고, 중심에서 바깥쪽으로 기울어지면 흐르는 느낌이 납니다. 포인트는 위치에 따라 다양한 표현력을 보여줍니다.
선
정지점에서 이동점까지의 이동 궤적을 추적한 것입니다. 공간에서 일정한 위치와 길이를 가지며 방향성도 갖습니다. 점들은 움직이는 방향에 따라 다양한 모양의 선을 형성하며, 서로 다른 모양의 선은 표현력도 다르며, 서로 다른 시각적 경험을 만들어낸다.
직선: 점을 고정된 방향으로 움직여서 만든 선입니다. 굵기도 있고 굵기도 있는데 일반적으로 굵은 직선은 강인함과 선명함, 힘이 느껴지며 진지함과 위엄, 진취적인 분위기를 표현할 수 있습니다.
곡선: 끊임없이 변화하는 방향으로 점들이 이동하여 형성된 선입니다. 생기있고 부드러우며 밝고 탄력있는 느낌이 특징으로 부드럽고 우아한 무드를 표현하는데 적합합니다.
폴리라인(Polyline) : 점이 변화하는 방향으로 움직이면서 짧은 방향 거리를 계속 유지하는 선, 즉 짧은 직선들로 구성된 선으로, 풍부한 변화감과 강인함을 지닌다.
지그재그 라인: 구불구불한 라인이라고도 합니다. 길이가 반대인 물결 모양의 곡선으로 구성된 선입니다. 움직임과 리듬감이 있어야 하며, 생동감 있는 분위기를 표현해야 합니다.
선은 예술적 조형, 특히 중국 전통 예술에서 구성의 중요한 요소가 되었으며, 예를 들어 중국 회화, 서예, 중국 전통 꽃꽂이 모두 다양한 선형 모양과 형태를 사용합니다. 선의 자세(곡선, 직선, 수직, 수평, 굵기, 평행, 교차 등)는 부드러움, 우아함, 자유롭고 여유로움, 화려함 등 다양하고 풍부한 분위기를 표현할 수 있습니다. 선은 질감만 표현할 수 있는 것이 아닙니다. 형태의 질감은 가상적이고 단단하며, 촘촘하고 강한 선을 통해 표현될 수 있으며, 선의 산재, 중첩 및 은폐는 형태의 레이어링을 표현합니다. 그리고 회전은 도형의 율동과 율동을 표현하므로 선 없이는 도형이 불가능하다. 중국의 전통 꽃꽂이에서는 글라디올러스, 붉은 자단, 뱀채찍 국화 등 선형의 꽃을 실의 대표자로 볼 수 있는데, 이는 형태의 뼈대(윤곽)를 형성할 뿐만 아니라 강인함, 의미를 차용하는 경우도 많다. 다양한 실의 의미와 리듬 등 미적 표현을 통해 기질을 표현하고 감정을 전달합니다.
표면
은 선 이동의 궤적이며 점이나 선의 확장 및 확장에 의해 형성되기도 합니다. 얼굴에는 특정 모양이 있으며 변화가 많습니다. 얼굴 모양에 따라 사람에게 심리적 영향이 달라질 수 있습니다.
직선의 기하학적 얼굴 모양: 규칙적인 직선과 다중선으로 구성됩니다. 일정한 방향성이 있고, 단순하고 명료한 형태를 갖고 있으며, 질서 있고 기계적이며 합리적인 형태를 갖고 있다. 삼각형, 사각형, 마름모 등 차분하고 이성적이며 진지한 감정을 전달할 수 있습니다.
곡선형 기하학적 도형: 기본적으로 S자형, 초승달형 등 규칙적인 곡선, 호, 물결선으로 구성됩니다. 모양, 나선, 소용돌이 등은 단순하면서도 복잡하고, 자유롭고 규칙적이며, 불규칙하고 변화무쌍한 지각 형태입니다.
본체
얼굴을 돌리거나 넘기는 것으로 구성됩니다. 삼각형, 정사각형, 원기둥, 원뿔, 마름모 등 직선의 기하학적 표면으로 구성된 3차원 기하형상과 S자형, 초승달형 등 곡선의 기하학적 표면으로 구성된 3차원 자유물체로 나눌 수 있습니다. 모양 등 두 가지 주요 범주. 이는 예술적 조형의 다양한 범주에 널리 사용되며 조형예술의 형식미에 대한 객관적인 기초가 되었습니다. 현대 꽃 예술의 많은 구조적 디자인은 종종 이러한 3차원 형태를 사용합니다.
확장: 꽃꽂이 미술 구성의 기본 형태
(1) 기하학적 구성의 기본 형태
1 대칭적인 기하학적 구성 형태
2 비대칭 기하학적 구성 형태
(2) 비기하 구성의 기본 형태(선형 구성 또는 3주 구성 형태라고도 함)
구성의 비율 꽃꽂이 작품의 규모
구성 비율은 주로 꽃과 꽃 사이, 꽃과 꽃 사이, 작품과 전체 환경 사이의 크기, 부피, 길이, 너비 등을 포함합니다. .관계, 이것이 전체적인 안정성과 형태의 아름다움을 보장하는 주요 요소입니다.
19세기 독일의 미용사인 카이신케(Caisinke)가 발견한 유명한 황금분할 원리는 비율이 가장 높다고 믿었습니다. 아름다운 직사각형은 다음과 같습니다. a. :b=(a+b): a는 긴 변이고 b는 짧은 변입니다. a=5이면 b=3입니다. 8, b=5 ; 그리고 a+b=5+3=8; 그래서 8:5:3이 가장 좋은 비율이 되며, 꽃꽂이의 구성에도 널리 사용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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