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초등학교 음악 교육의 의의

초등학교 음악 교육의 의의

질문 1: 초등학교 음악교육의 현실적 의미 1. 느끼고 감상하다. 느낌과 감상은 음악 교육의 중요한 내용이며, 학생들의 음악적 감각력과 심미적 능력을 키우는 효과적인 방법이다. 이 부분의 강의는 음악 위주로, 소리부터 시작하여 듣기 위주로 해야 한다. 선생님의 해설과 힌트는 간결하고 생동감 있고 계발성이 있어야 한다. 학생들이 음악 체험에 적극적으로 참여하도록 유도하고 상상력과 연상을 자극하는 다양한 형태를 취해야 한다. 학생들의 독립적인 감정과 의견을 존중하고, 학생들이 용감하게 자신의 심미 체험을 표현하도록 격려하여, 학생들이 노래를 듣는 흥미를 불러일으키고, 점차 좋은 노래 듣는 습관을 기르고, 감정을 쌓고 음악을 감상하는 경험을 쌓도록 격려해야 한다.

2. 노래 불러요. 노래는 초중고등학교 음악 교육의 기본 내용이자 학생들이 가장 쉽게 받아들이고 받아들일 수 있는 표현 형식이다. 노래 기교의 연습은 노래 연습과 결합해야 한다. 노래 내용에 적합한 교육 장면을 만들어 학생들의 애정, 애정, 음향을 불러일으키다. 변성기의 목소리 보호에 주의하여 큰 소리로 외치는 것을 피하다.

합창 교육을 중시하고 강화하여, 학생들이 다성부 음악의 풍부한 표현력을 느낄 수 있도록, 가능한 한 빨리 사람들과 합창한 경험을 세우고, 집단의식과 협동을 조율하는 능력을 키워야 한다. 합창 교육은 윤창부터 시작하여 점차 다성부 합창으로 전환될 수 있다. 노래 교육에서, 모든 학생의 참여에 대한 적극성을 동원하고, 그들의 노래에 대한 자신감을 키우고, 그들이 노래 공연에서 아름다운 즐거움을 누리며, 아름다움의 영향을 받을 수 있도록 해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노래명언)

놀다. 기악 연주는 학생들의 음악 공부에 대한 흥미를 불러일으키고, 학생들의 이해, 표현, 창조력을 높이는 데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한다. 기악 교육은 노래 감상 창작 등 교육 내용과 밀접하게 결합되어야 한다. 예를 들어 악기로 반주를 하고, 음악을 감상하는 테마 음조를 연주할 수 있다. 다양한 공연 형식을 취할 수 있으며, 학생들이 보편적으로 악기 합주를 배우는 것을 위주로 실제 상황과 각자의 취미에 따라 보편적인 참여에서 자신의 특기를 발전시키도록 독려할 수 있다.

교실 악기는 배우기 쉽고 연주하기 쉬워야 하며, 집단 교육을 용이하게 해야 한다. 악기를 연주하는 것은 반드시 위생 기준에 부합해야 하며 발음이 순수하다. 현지 실정에 따라 본 지역, 본민족 초중고 교실 수업에 적합한 악기를 배우기로 선택하였다. 학생들이 스스로 악기를 만들도록 격려하고 지도하다.

4. 음악을 봐요. 악보는 음악을 기록하는 기호이며 음악을 배우는 기본 도구이다. 학생들에게 일정한 악보 읽기 능력을 갖추어 음악 공연, 창작 등 교학 활동에 유리하게 할 것을 요구하다. 악보는 노래, 공연, 창작, 감상 등 교육 내용과 긴밀하게 결합해 생동감 있는 음악을 전달체로 학생들의 감성적 축적과 인식을 바탕으로 진행해야 한다. 학생들이 잘 아는 노래나 음악을 통해 악보를 볼 수 있고, 악기를 연주함으로써 배울 수 있다.

약보와 오선보는 우리나라의 두 가지 주요 음악 형식으로 각지와 각 학교가 교학에서 선택할 수 있다. 오선보 교수에서 첫 번째 출석법을 채택할 것을 건의합니다.

5. 창조. 음악은 창조적인 예술이다. 음악 창작은 초중고등학교 음악 교육에서 즉흥적으로 창작하고 음악 소재를 이용하여 음악을 창작하는 것을 말한다. 음악 교육에서는 곳곳에서 학생들의 창의력을 발휘할 수 있는 기회가 있다. 교사는 각 교학 분야에서 창의력을 키우고, 학생들이 창조적으로 예술적 표현을 하도록 고무하고,' 표준답' 으로 학생을 속박하지 말아야 한다. 같은 연습에 여러 개의 답이 있을 수 있습니다. 같은 노래에는 여러 가지 처리 방법이 있을 수 있습니다. 같은 곡에 대해 많은 이해가 있을 수 있다. 우리는 음악 실천 중의 창조 과정을 중시하고 학생들의 창조정신을 배양하고 장려해야 한다.

질문 2: 초등학교 음악 교육의 의미는 무엇입니까? 아이의 음악에 대한 흥미를 키우다.

질문 3: 초등학교 음악 교육의 의미는 무엇입니까? 세대의 미래를 이루다. 생활에 사랑이 없는 것은 무의미하고, 생활에 음악이 없는 것은 재미있다.

질문 4: 음악 교육은 초등학생의 심신 발전에 어떤 작용을 합니까? 음악 교육은 고상한 도덕 정서를 배양할 수 있는데, 정서는 고상한 감정 체험을 가리킨다. 음악은 음색미, 리듬미, 조화미, 멜로디미의 이미지를 형성하여 사람의 정신을 진작시키고 사람의 정서를 도야시킬 수 있다. 음악은 바로 아름다운 목소리, 아름다운 이미지, 아름다운 감정을 통해 * * * 소리를 내고, 마음을 미화하고, 심신을 즐겁게 한다. 그것은 음악으로 사람을 감동시키고, 감정으로 사람에게 영향을 미치며, 감화력은 크다.

음악 교육, 덕, 정, 지혜, 심신 건강 개발

1 음악교육은 학생들의 도덕정서에 미묘한 영향을 미친다.

음악 교육은 고상한 도덕 정서를 배양할 수 있는데, 정서는 고상한 감정 체험을 가리킨다. 음악은 음색이 아름답고, 리듬이 조화를 이루고, 멜로디가 아름다운 이미지를 형성하여, 사람의 정신을 진작시키고, 사람의 정서를 도야시킬 수 있다. 음악은 바로 아름다운 목소리, 아름다운 이미지, 아름다운 감정을 통해 * * * 소리를 내고, 마음을 미화하고, 심신을 즐겁게 한다. 그것은 음악으로 사람을 감동시키고, 감정으로 사람에게 영향을 미치며, 매력은 크다.

음악은 가장 감성적인 예술로 학생의 고상한 정서를 키우는 데 대체불가의 역할을 한다. 언제부터인지 많은 학자와 작곡가들이 표준 행동 규범과 이상적인 도덕행동을 동요와 노래로 엮어 아이들과 학생들이 노래를 부를 수 있도록 하여 학생들의 감정세계를 자연의 감염과 훈도에 노출시키고, 사랑하는 사람, 다른 사람, 인간, 모든 아름다운 것들에 대한 사랑을 묵묵히 건립하여 긍정적이고 낙관적인 생활태도와 아름다운 미래에 대한 동경과 추구를 발전시켰다.

음악작품의 의경, 스타일, 사상적 성향, 인문적 내포에 대한 감정과 이해를 통해 자신의 태도와 가치관을 키우고, 건강하고 상큼한 심미적 정취를 길러 학생들이 진선미의 음악예술세계에서 고상한 정서의 도야를 받을 수 있게 하고, 음악예술의 강력한 감화력은 감상자의 마음을 깊이 감동시키고, 사람의 정서를 키우고, 사람의 이상과 건강한 인격을 형성할 수 있게 한다.

음악 교육은 학생들의 지적 발전을 촉진시킬 수 있다.

음악은 인간의 지능을 개발할 수 있는데, 이것은 뇌 기능의 과학 법칙에 부합한다. 우리 모두는 인간의 뇌가 두 개의 반구로 나뉘어 있고, 왼쪽 반구는 언어와 계산의 기능을 가지고 있으며, 바쁜 반구라는 것을 알고 있다. 오른쪽 반구는 음악, 그림, 공간 인식 기능을 갖추고 있어 비교적 캐주얼한 반구이다. 사람들은 항상 뇌의 왼쪽 반구가 우세한 반구라고 생각한다. 공부혁명' 이라는 책에서 좌우반구는' 학술적 좌뇌' 와' 창조적 우뇌' 라고 불린다. 좌뇌의 균형 발전과 기능 보완은 인간의 뇌가 최대한의 잠재력을 발휘하는 관건이다. 그러나, 오랫동안 우리나라의 전통적인 교학 모델은 학생들의 좌뇌가 과부하되고 우뇌가 잠을 자게 했다. 음악 활동의 발전은 뇌에 점점 더 복잡한 신경 연결을 만들 수 있다. 우뇌는 멜로디, 지각 리듬 등 음악 활동에 참여하고 좌뇌는 음악의 본질과 음악 사이의 관계를 이해하는 데 결정적인 역할을 하기 때문이다. 특히 음악 기술을 훈련시키는 도구는 대부분 양손의 조화로 좌우반구의 흥분과 사고를 촉진시켜 뇌 전체의 발육을 촉진한다.

음악 교육은 아동의 지능 발전을 촉진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한다. 일반적인 지능은 관찰, 기억, 주의력, 상상력, 사고, 분석 판단을 포함한다. 음악을 배우려면 각종 음표와 리듬을 기억해야 한다. 자연히 사람들의 주의력과 기억력을 단련하고, 소리 없는 무색의 음악 부호를 생동감 있는 멜로디로 바꾸는 것은 학생들의 손놀림뿐만 아니라 음악 작품에 대한 이해와 깨달음이 필요하다. 생활, 정신, 우주를 이해하고 깨달을 때까지. 음악 교육은 사람의 추상적인 사고력을 키우고, 사람의 상상력을 촉진하며, 어린이의 창의력을 계발하고 발전시키는 데 도움이 된다.

음악 교육은 학생들의 심신 건강에 유익하다.

과학 실천은 음악이 심신 건강에 유익하다는 것을 증명했다. 듣기 좋은 음악이 사람의 청각을 통해 대뇌피질로 전달될 때, 아름다운 멜로디는 * * * 와 흥분된 정신체계를 통해 생기를 불어넣을 수 있다. 감정의 변화에 따라 고상한 정서와 완벽한 품질, 강한 의지와 생활에 대한 사랑, 사람의 심신 조화 촉진, 정서적 흥분, 기분 유쾌, 동시에 혈액순환을 강화하고 내분비를 증가시키며 소화를 촉진하고 피로를 완화하는 역할을 한다. 마르크스는 이렇게 말했습니다. "좋은 기분은 약 열 쌍보다 몸의 피로와 고통을 덜어 줄 수 있다." & gt

질문 5: 초등학교 음악 교육의 중요성은 무엇입니까? 우선, 상황을 만들어 학생들이 적극적으로 교육에 참여하도록 유도한다. 둘째, 학생들을 위한 전시용 플랫폼을 만들 수 있는 기회를 만들어라. 셋째, 학생들에게 적극적으로 탐구하고 시도할 수 있는 공간을 준다. 넷째, 긴밀하게 협력하여 학생들의 전반적인 참여도를 높이다. 성공적인 음악 교육은 학생들에게 토론, 교류, 협력의 기회를 제공해야 하며, 그룹 토론과 교류를 통해 더 많은 것을 얻을 수 있다.

질문 6: 초등 교육에서 음악 감상의 중요성은 무엇입니까? 1. 음악 감상 교육은 학생들의 음악적 흥미를 키우는 중요한 경로와 수단이다.

음악 교육의 핵심은 학생들을 미육하고 미육을 통해 학생들을 이상, 도덕, 문화, 규율이 있는 사회주의 시민으로 양성하는 것이다. 교사의 책임은 학생들이 심미적인 태도로 음악을 감상하도록 유도하고, 이 과정에서 학생들의 음악 감상 능력을 향상시키는 것이다. 공부에 흥미가 없고 끈기가 부족한 사람은 최고의 음악을 들을 수 없다는 것을 모두 알고 있다. 이런 학생은 어떻게 음악 심미 교육을 받습니까? "음악 교과 과정 기준" 은 교과 과정 목표에서 "학생들이 다양한 효과적인 경로와 수단을 통해 음악으로 들어가도록 지도하고, 직접 음악활동에 참여하는 과정에서 음악을 사랑하고, 음악의 기본 지식과 예비 기술을 익히고, 점차 음악을 감상하는 좋은 습관을 형성하고, 평생 음악을 사랑하는 기초를 다진다" 고 밝혔다. 음악에 대한 학생들의 흥미를 키우는 것이 평생 학습에 대한 열망을 세우는 것이 전체 교육에서 특히 중요하다는 점을 지적하며, 음악에 대한 학생들의 흥미를 키우는 가장 효과적인 방법은 교수를 감상하는 것이다. 음악을 감상하면 학생들의 학습 흥미를 불러일으키고 그들의 학습 동력이 될 수 있다.

왜 음악을 들으면 학생들의 흥미를 자극하고 그들의 학습 동력이 될 수 있습니까?

음악 수업 기준은 느낌과 감상의 내용을 최우선으로 한다. 실제로 음악 감상은 음악 교육에서 가장 전염성과 지식성이 있는 형식이며 전체 학생에게 음악 교육을 하는 가장 좋은 방법이다. 구체적으로, 음악 자체는 비구상성, 비의미성 등의 심미적 특징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음악 감상 교수에서도 학생들의 창의적 사고를 키울 수 있다. 학생들이 감상하는 과정에서 개성을 드러내고, 인격을 보완하고, 인문정신을 형성하고, 심미감각을 풍부하게 하고, 감정과 감상능력을 높일 수 있게 한다. 모두가 아름다움을 좋아한다. 첫째, 학생들은 음악을 감상할 때 감각적인 즐거움과 정신적인 만족과 즐거움을 얻을 수 있다. 예를 들어, 학생들을 위해 동물 카니발을 감상할 때, 음악의 멜로디, 리듬, 힘, 음색이 변화함에 따라, 학생들이 동물이 카니발을 어떻게 보냈는지 상상하게 하고, 음악에 따라 동물의 목소리와 동작을 모방하는 것은 학생들의 주의력을 집중시키고, 그들의 학습 흥미를 크게 높여 작품의 아름다운 감염을 느끼게 한다. 둘째, 감상 교육에서 학생들의 감정은 음악의 감정과 직접 소통할 수 있다. 이런 감정은 그들로 하여금 정서를 키우고 인격을 승화시킬 수 있게 한다. 예를 들어' 봄의 소리 원무곡' 을 감상할 때 학생들은 아름다운 멜로디에 따라 풍부한 상상력을 펼치며 상상의 내용과 자신의 감정을 묘사했다. 봄 같은 따뜻함을 느꼈고, 고소한 잔디밭을 걷는 것을 느꼈고, 매우 기뻤다고 동창들이 말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계절명언) 어떤 사람들은 봄이 태양을 맞으며 좋은 친구와 소풍을 나가는 등. 그들은 자연에 대한 사랑과 미래에 대한 희망을 표현했다. 셋째, 음악을 감상하는 과정에서 지식의 폭을 넓히고 시야를 넓히며 문화적 자질을 높일 수 있다. 예를 들어,' 센지드마' 를 감상할 때 슬라이드 교육과 함께 학생들은 초원의 아름다운 경치를 감상할 뿐만 아니라 시청각의 결합으로 몽골족 사람들의 문화 풍습과 영웅의 사적을 알게 되었다. 따라서 음악 감상 교육은 학생들에게 심미교육을 하는 방법일 뿐만 아니라 학생들의 음악적 흥미를 키우는 중요한 수단이기도 하다.

둘째, 음악 감상 수업은 학생들이 음악을 느낄 수 있는 능력을 키울 수 있다.

음악 감상은 자연히 사람의 청각을 빼놓을 수 없고, 음악 예술의 모든 실천활동은 반드시 청각에 의존해야 하기 때문에 청각은 음악 감상 교육에 참여하는 관건이다. 음악 감상의 과정에서, 학생들은 일정한 청각을 가질 뿐만 아니라, 그들의 청각을 키우고 발전시켜야 한다. 학생들이 음악을 듣는 데 전심전력으로 몰두하도록 유도하고, 어떻게 음악 작품의 내포를 인식하고 인식하고, 인식하고, 이해할 수 있도록 유도할 수 있는가?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음악명언)

음악을 감상하려면 학생들이 음급, 길이, 강약, 음색에 대한 이해력과 같은 일정한 음감을 갖추어야 한다. 일반적으로 학생들은 기본적으로 이 능력을 가지고 있지만, 그렇다고 그들이 이미 음악을 들을 수 있는 능력을 가지고 있는 것은 아니다. 또한 멜로디, 리듬, 음악, 조식, 속도, 힘, 하모니, 형식 등을 구분하고, 음악을 듣고, 음악을 느끼고, 음악을 감상할 수 있는 능력을 키워야 합니다. 질문식 청력과 비교식 청력은 학생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유도하는 효과적인 방법이다. 질문법 듣기, 즉 듣기 전에 선생님은 의식적이고 목적이 있는 학생들에게 간단한 계발성 문제를 물어본다. 예를 들어 거북토끼 경주를 감상할 때, 우선 ... >>

질문 7: 초등학생에게는 어떤 음악 교육이 필요합니까? 고대 그리스 아폴로 신전의 벽에는' 너 자신을 안다' 라는 글자가 새겨져 있다. 그러나, 수천 년 동안, 자신에 대한 사람들의 인식은 여전히 수수께끼로 남아 있다. 미국의 유명한 고등 학부인 하버드 대학의 심리학자들은 브레인스토밍, 정신혁명, 지능 지수, 정서, 정신분석, 심리건강 등 인류 연구 과제가 전 세계를 휩쓸고 있지만 우리가 하는 일은 충분하지 않다고 지적했다.

개혁개방의 총디자이너는 고도의 사회주의 정신문명을 논술할 때 사회주의 현대화 요구에 부합하는 세대를 양성하는 것이 이상, 도덕, 문화, 규율이 있는' 사유' 인재를 양성하는 것이 중요한 임무라고 분명히 지적했다. 분명히' 사유' 는 사상도덕적 자질 양성의 범주에 속하며 덕육의 임무에 속한다. 초중고생들의 양호한 도덕행위 습관을 키우는 것이 현재 학교 교육의 최우선 과제이다. 요약: 이 글은 필자의 교학 실천을 결합하여, 특히 새로운 교과 과정 개혁에 따라 초등학생의 도덕행위를 양성하는 몇 가지 방법을 검토하였다.

우선 초등학생의 도덕인지 교육을 중시해야 한다.

초등학생 인지교육을 강화하는 것은 도덕행위를 양성하는 중요한 방법 중 하나이다. 한편으로는 과학 시스템의 현대 덕육 교과 과정 체계를 형성하고, 도덕지식 학습 활동을 전개하고, 덕육 교재 건설을 잘 해야 한다. 현재 우리는 새로운 교과 과정 개혁에 직면해 자질교육을 전면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이때 학생의 덕육 임무를 최우선으로 하고, 덕육 내용을 초등학교부터 중학교까지 각 학과 교육에 주입하고, 차근차근 원칙을 따르고, 완전한 체계를 형성하여 각 학과가 교학 과정에서 학생들을 겨냥하는 도덕행위 교육을 실시할 수 있도록 해야 한다. 한편, 교사 대열 건설을 강화하고 덕육인지 업무를 잘하려면 초등학생의 심리적 감당력과 도덕 발전 수준에 맞게 학생들의 심리적 잠재력을 개발하고 동원하여 덕육의 내면화를 실현해야 한다. 현재 일부 교사들은 자신의 도덕적 자질과 업무 자질이 높지 않고, 앞서가거나, 너무 높거나, 교육법에 따라 덕육을 하지 않아 학생들이 받아들일 수 없고, 참을 수 없게 한다. 어떤 교사들은 학생 생활 환경, 현실 생활, 학생 실제에서 벗어나 당연히 도덕행동교육을 하고, 형식만 구하고 내신을 말하지 않는다. 학생들이 받아들일 수 없고, 내부화 효과를 얻을 수 없고, 학생들의 양호한 도덕행위를 양성하는 목적을 달성하지 못하게 한다.

둘째, 학생들의 자의식을 강화하고 단결을 강화하고 내부화한다

양호한 도덕행위의 양성은 강화와 내부화의 통일이다. 강화는 인지강화, 문명행동훈련, 양호한 품성 강화를 포함한다. 예를 들어, 학생들이 사람들을 대하고, 공익을 하고, 집단을 사랑하고, 조국을 사랑하고, 조국에 보답하는 법을 배우도록 하는 방법 등이 있습니다. 교사들에게 평소 교육 과정이나 일상생활에서 의식적으로 훈련을 강화할 것을 요구하다. 특히 학생들의 행동 패턴을 보여주고, 시범을 조직하거나, 도덕실천을 모방하고, 초등학생들이 직관적이고 생동감 있는 강화 과정에서 올바른 도덕행동 패턴을 이해하고 익히고, 내면화의 목적을 달성하며, 자각적으로 좋은 도덕행동 습관을 길러야 한다.

셋째, 학과 교수에서 덕육 소재를 발굴하다

각 학과의 교재에는 학생에 대한 도덕적 행동 교육의 자료와 내용이 들어 있다. 교사는 교육 과정에서 적극적이고, 적극적이며, 창조적으로 발굴하고 발견해야 하며, 적시에 효과적으로 침투하고 이용해야 한다. 예를 들어' 사상과 생활' 과' 사상과 사회' 라는 두 과목은 학생들을 위한 덕육교육을 전문으로 하는 것으로, 최대한 활용해야 하며, 그 교육 기능은 독특하다. 따라서 교사는' 사상과 생활' 과' 사상과 사회' 과정의 교육 기능을 최우선으로 삼아야 하며, 지식 목표와 정치 상식을 주입하는 것이 아니라 교육 기능을 충분히 발휘할 수 있도록 해야 한다. 마찬가지로' 국어' 과정은 학생에게 덕육교육을 하는 중요한 학과이며, 다른 학과에도 많은 덕육 요소가 포함되어 있어, 이러한 요소들을 학생에게 도덕행위교육을 하는 소재로 활용해야 한다.

넷째, 과외 확장을 강화하고 도덕 교육에 침투한다.

영국 학자 레이크키는' 유럽 윤리생활의 밤' 이라는 책에서 인간의 미덕을 네 가지 범주로 나누었다. 첫 번째 범주는 심각한 미덕입니다. 두 번째 범주는 영웅적인 미덕입니다. 세 번째 범주는 부드러운 미덕입니다. 네 번째 범주는 실용적인 미덕입니다. 특히 네 번째 미덕은 사람의 사업 성공을 촉진하는 미덕이다. 따라서 학과 교육에서 도덕적 행동 습관을 길러야 할 뿐만 아니라 캠퍼스 문화 생활도 풍부하게 해야 한다. 예를 들면 과외 활동이나 각종 실천 활동을 전개하다. 예를 들어,' 청결강-아름다운 집 만들기' 라는 주제로 한 실천 행사를 개최하여 학생들이 환경을 보호하는 사회 공덕을 양성하다. 도덕관념이나 사회의식을 주입시키는 특정 과정일 뿐만 아니라 ... >>

질문 8: 좋은 초등학교 음악 교육이란 무엇입니까? 첫째, 적극적인 학습 태도를 배양하다

교육에서 우리는 막대 그림, 벽 차트, 실물, 카드, 슬라이드 등 직관적인 수단을 최대한 활용할 수 있다. 또한 실물프로젝터, 녹음, 비디오, 카메라 또는 컴퓨터 네트워크와 같은 미디어 장비를 활용할 수 있습니다. 다차원적, 다양화, 다각적, 고밀도의 교육용 콘텐츠를 충분히 전시하고, 음향언어와 생생한 이미지를 통해 학생들의 다양한 감각에 작용하여 학생들의 긴장과 불안을 해소하고 호기심과 호기심을 불러일으키게 합니다. 학생들이 자발적으로 음악 관련 지식을 배우게 하다. 동시에, 교사는 역할 놀이, 게임, 음악 단막극, 작은 밴드 반주, 정성을 바치는 등 교실 수업 활동을 이용하여 학생들의 음악 공부에 대한 적극성을 높이고 흥미를 자극할 수 있다.

커리럼 개혁의 핵심 부분은 커리럼 실시이고, 커리럼 실시의 기본 방식은 교육이다. 과학적이고 효과적인 교실 수업이 없으면 아무리 완벽한 교과 기준도 종이담병일 뿐이라고 할 수 있다. 교과 과정 개혁의 새로운 개념을 실천하는 동시에, 우리는 교실, 학생 음악 학습 과정, 학생 음악 학습의 효과, 어떻게 학생들의 음악 학습을 더 효과적으로 할 수 있는지에 더 많은 관심을 기울여야 한다는 데는 의심의 여지가 없다. 장기간의 음악 교육 실천 탐구에서, 나는 학생들의 음악 학습의 효과를 높이기 위해서는 다음과 같은 몇 가지 방면의 일을 잘 해야 한다는 것을 깊이 깨달았다.

1, 교과서를 배우고 효과적인 학습의 기초를 다져라.

교재는 교학 대강의 구체화이며, 교사교와 학생학의 주요 근거이다. 그들은 교실 수업의 내용을 결정할 뿐만 아니라, 교육 활동에 대한 기본적인 단서와 방법을 제공하기 때문에 교재는 교육에 매우 중요하다. 따라서 학생들의 음악 학습의 효과를 높이기 위해서는 먼저 교사가 교재를 깊이 연구하고 교학 내용을 철저히 이해해야 한다. 둘째, 교육 목표를 통합하고, 감정, 태도, 가치의 유기적 결합을 중시하며, 어떻게 교육에서 효과적으로 실시할 수 있을지 생각해 본다. 다시 한 번, 어려운 점을 분석하고, 자신의 실제 상황과 결합해서 어떤 부분이 학생들의 학습에 도전할 수 있는지 고려하고, 이에 따라 전략을 설계하여 학생들이 발생할 수 있는 어려움을 해결할 수 있도록 도와야 한다. 교재를 진지하게 연구해야 모든 수업을 잘 할 수 있고, 학생들의 음악 학습의 효과를 위한 기초를 다지고, 학생들의 음악 학습을 더욱 효과적으로 할 수 있다. 둘째, 편안하고 조화로운 교실 수업 분위기를 조성한다

음악 교실 수업 과정에서 편안하고 조화로운 교실 수업 분위기를 조성하면 학생들에게 좋은 심리적 효과를 줄 수 있고, 학생들을 긍정적인 감정 상태로 만들고, 학생들을 적극적이고 즐겁게 공부할 수 있다. 현재 학생들은 자신의 개성과 생각을 가지고 있다. 음악 수업에서, 그들은 모두 선생님의 인정을 받고, 심지어 어떤 면에서는 선생님을 능가하기를 원한다. 선생님은 이 고리를 단단히 잡고 적극적으로 그들의 친구가 되어 선생님이 자신의 절친한 친구라고 느끼게 해야 한다. 예를 들어 노래' 작은 모래 한 알' 에서 선생님은 학생들에게 바다에 무엇이 있는지 이야기하게 할 수 있다. 학생들이 자유롭게 말하고 바다에 대한 그들의 이해에 대해 이야기하게 하다. 선생님의 격려와 적극적인 언어는 학생들이 교실과 음악 수업에 흥미를 갖게 하고, 교실 수업 분위기는 가볍고 조화롭다.

효과적인 학습에 대한 관심을 자극하는 상황을 조성하십시오.

학습은 반드시 개인의 경험과 연계되어야 좋은 효과를 낼 수 있다. 학생들이 생동감 있고 구체적인 상황에서 공부하게 하는 것은 새로운 교과 과정 표준에 의해 제창된 교과 과정 실시 건의 중 하나이다. 교학 상황은 학생들에게 강한 정서적 흡인력이 있어 호기심과 지식욕구를 불러일으키기 쉬우므로 그들의 사유가 매우 활발한 상태에 놓이게 한다. 음악 학습 활동에서는 학생들이 듣고, 보고, 느끼고, 만질 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 학생의 기존 경험을 동원하고, 학생들의 감정을 자극하고, 감염, 도예, 유도하고, 좋은 심미 정서를 촉진시킬 수 있다. 학생이 특별한 환경에 들어가 특정한 심미 대상에 직면했을 때, 듣고, 듣고, 보는 것은 모두 아름다운 이미지이며, 당연히 음악에 대한 기대, 기대, 동경의 느낌을 갖게 된다. 따라서, 교육 활동을 조직할 때, 학생들의 심리적 특징을 충분히 고려하고, 그들의 생활 경험과 탐구해야 할 지식과 밀접한 관련이 있는 상황을 만들고, 그들이 탐구 활동에 참여하는 능력을 강화하고, 그들이 학습 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하도록 유도해야 한다.

노래 교육의 효율성을 향상시킵니다.

노래 교육은 음악 교육에서 가장 중요한 내용이자 학생들이 가장 쉽게 받아들이고 받아들일 수 있는 표현이다. 따라서 학생들의 심리적 특성과 모방 능력을 파악하고, 듣기, 노래, 노래, 노래, 노래, 노래, 노래, 노래, 노래, 노래, 노래, 노래, 노래, 노래 따라서 교실 수업에서는 학생들에게 노래를 배우거나 노래를 암송할 뿐만 아니라, 학생들에게 노래 예술을 익히도록 요구한다 ... >>

질문 9: 논문: 우리나라 도시 초등학교 음악교육 분석 요약: 초중고등학교 음악수업은 필수 과목으로 우리나라에서 이미 거의 100 년의 역사를 가지고 있다. 그러나 초등 및 중등 학교 음악 교육 연구는 늦게 시작되었습니다. 교과 과정 개혁이 심화됨에 따라, 특히 응시 교육이 자질교육으로 바뀌는 맥락에서 학교 예술교육은 초중고등학교 필수 과목으로서의 중요성이 점점 더 인식되고 있으며 우리나라에서는 이미 거의 100 년의 역사를 가지고 있다. 그러나 초등 및 중등 학교 음악 교육 연구는 늦게 시작되었습니다. 교과 과정 개혁이 심화됨에 따라, 특히 응시 교육에서 자질교육으로의 전환을 배경으로 학교 예술교육의 중요성이 갈수록 인식되고 있다. 현재 예술교육은 이미 학교 자질교육의 중요한 수단 중 하나가 되었다. 음악 교실 수업은 예술 교육의 주요 통로이다. 음악 교실 수업의 질과 효율성을 크게 향상시키고 학생들의 종합적인 자질 향상을 촉진하는 방법은 모든 음악 교사들이 얻기 어려운 기회에 직면한 도전이다. 분명히, 과거의 단일 요소 연구는 한 방면의 질을 향상시킬 수 있을 뿐이다. 전반적인 품질과 이익을 파악하는 방법, 음악 교육의 구조부터 시작하여 교육 모델을 연구해야 한다. 즉, 자질교육의 목표에 따라 현대 음악 교육 이론의 지도하에 음악 교육 과정의 구조와 관련 음악 교수 전략 및 교수 평가를 연구해야 한다.

I. 검토 및 분석

1. 반세기 이상 우리나라 초중고등학교의 음악 수업은 거의 모두' 노래 수업' 이었다. 1950 년대 전후는 기본적으로 두 가지 교육 모드가 있었다. 하나는 전통적인' 배원식' 교육과 민간 연예인이 부르는 것이다. 교사는 한 마디 부르고, 학생은 한 마디 부르고, 노래는 교학 임무의 완성이다. 또 다른 하나는 기초훈련 (성악 훈련, 시창연습)-노래 (모창, 악보 읽기, 교창, 노래 처리) 의 영향을 받는 전문 음악 교육이다.

2. 50 ~ 60 년대 음악 수업은 다른 문화 수업의 영향을 받아 문화 지식의 전수를 강조하고 구 소련 교육자 케로프의 교수법을 배웠다. 케로프의 교육 모델은 교육 구성, 복습 검사, 새로운 수업 강의, 숙제 통합 등의 음악 수업을 도입했다.

3. 11 회 삼중 전회 이후 음악교육은 생기발랄함을 드러내기 시작했고, 음악교학 개혁은 점점 활발해졌다. 예를 들어, 외치는 창법을 바꾸기 위해 어린이 목소리 훈련 연구가 진행되었다. 무미건조한 음악 지식 교육을 개혁하기 위해 게임 교육이 나타났다. 단일 노래 교육을 개혁하기 위해 기악 교육을 늘렸다. 그러나 전반적으로 지도 사상과 교수 목표는 여전히 지식 전수를 위주로 하고 있으며, 교수 모델은 여전히' 케로프식' 에 속한다.

4. 중국의 개혁개방이 깊어지면서 외국의 음악교수법이 중국, 특히 올프의 음악교수법과 달 클로즈의 교수법으로 우리의 사고방식을 개척하기 시작했다. 외국의 음악 교수법은 즉흥 창작을 강조하여 관념적으로 우리나라 음악 교육의 개혁을 추진하여 음악 교육의 연구를 한 단계 끌어올렸다.

그러나 현대 교육 이론의 관점에서 볼 때 일정 기간 동안 교실 음악 교육의 주요 모델은 여전히 단순한 지식 기술 교육에 속하며, 그 교육 이론은 기본적으로 헬바트의 교사 중심론이다. 일부 음악 교사의 관념에서 전문 음악 교육의 경향은 여전히 어느 정도 영향을 미치기 때문에, 수업에서는 복잡한 음악 지식, 무미건조한 성악 훈련, 시창연습을 학생들에게 전수하는 경향이 있으며, 학년이 늘어남에 따라 그들의 혐오감도 증가하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음악명언) 작품 (대부분 노래) 에 대한 이해는 전적으로 선생님께 달려 있다. 음악 교육 과정에서 학생들은 완전히 수동적이다. 어느 정도까지, 초등 및 중등 학교 음악 교육은 "초등 및 중등 학교만큼 좋지 않다", "초등 및 중등 학교만큼 좋지 않다", "9 년 동안 음악을 배웠고, 일부 학생들은 여전히 ​​공백이다" 등의 비정상적인 현상을 보였다. 따라서 전체적으로 교육 모델을 연구하고 음악 교육을 개혁해야 할 필요성이 절실하다.

둘째, 연구 아이디어

1 .. 목표를 명확하게 하고 관념을 바꾸다.

교학 모델은 일정한 교육사상과 이론의 지도하에 교학 목표와 임무에 근거하여 조직 교학 과정을 최적화하는 비교적 안정적이고 체계적이며 단순화된 교학 구조이다. 우리는 초등 및 중등 학교 음악 교육이 국가 품질 교육의 중요한 부분이며 비 전문 음악 교육임을 인식해야합니다. 근본적인 목적은 음악 전문가가 아니라 전면적으로 발전한 자격을 갖춘 인재를 양성하는 것이다. 이런 성질은 초중고등학교 음악교육이 전체 학생을 대상으로 음악문화를 보급하고 학생의 자질을 전면적으로 제고하며 전문음악교육을 목적으로 교사를 중심으로 단순히 지식기술을 전수해야 하는 교학 사고방식을 완전히 바꿔야 한다는 것을 결정한다. 초등 및 중등 학교 음악 교육은 학생 중심이어야합니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