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진나라의 사상과 문화는 무엇이었나요?
진나라의 사상과 문화는 무엇이었나요?
진나라가 건국된 후에도 진시황은 상양 때부터 유효했던 율법주의 교리를 계속 사용하여 나라를 통치했으며, 음양가의 '오덕론'을 채택했다. Zou Yan은 법원의 통치를 유지합니다.
이시는 당시 법가의 대표적인 인물로 순자(宣子)의 문하생으로 상양(商陽)의 사상 전통을 계승하고 진시황의 추앙을 받아 추장을 역임했다. 역사가, 법원 대장 및 총리. 이때 진시황과 이사가 채택한 정치이론은 한비가 주창한 '법·기술·기량'의 삼위일체 군주제(법을 근본으로 삼고 백성을 속이는 수단으로 삼는다)였다. 마법과 추진력을 결합한 것),
그리고 카운티 시스템을 기반으로 한 중앙 집중식 시스템입니다. 우선, 황제에 대한 존경과 황제에 대한 존경을 강화하기 위한 조치였다. 조(趙), 인장(印章)을 시(習)라고 부르고, 황제는 자신을 진(眞)이라 칭해야 한다. 대신들이 천황에 대해 논의할 수 없다는 이유로 시호는 폐지되고 제1천황, 제2천황, 심지어는 영원한 황제라는 칭호로 대체됩니다.
황제는 국가의 최고 통치자이며 군사력과 정치력을 단독으로 통제한다. 또한 오랫동안 백성을 다스리기 위해 음양가문의 오덕론을 받아들여 왕조가 바뀌는 이유를 오행으로 설명하고 이를 신의 뜻에 귀속시켰다. 각각의 덕이 높아지면 세상에 상서로운 일이 나타날 것이라고 믿었습니다. 진시황이 통일된 후 제나라 사람들은 이 설을 전하며 “진나라에서는 주를 불의 덕으로 여겼고, 불을 끄는 것은 물이라 하여 진나라에는 물의 덕이 있었다”고 믿었다.
그래서 진시황은 관련 규정을 시행했습니다. 겨울은 수덕에 속하므로 10월을 한 해의 시작으로 지정했습니다. 수덕은 검은색이며, 검은색을 주색으로 하고, 옷과 깃발도 모두 검은색이다. 물의 덕은 '오수' 중 '여섯'에 해당하므로 모든 종류의 기구는 여섯으로 세어진다. 음양학파의 말에 따르면, “물은 음(陰)을 다스리고 음(陰)은 벌을 주고 죽인다.”는 율법주의 사상과 결합되어 “인(仁), 인(仁), 의(善)”를 언급하지 않고 엄한 형벌과 엄한 법으로 발전하였다.
백성들의 사상을 통제한다는 점에서 진시황은 '오덕론'에 근거하여 자신을 신이 임명한 '진정한 황제'로 신격화했다. 그의 정치적 조치는 신의 뜻이었고 그럴 수 없었다. 이를 거부하여 백성을 그의 통치에 복종하게 만들었습니다. 둘째, 고대인을 숭배하지 말고, 봉건 제도를 폐지하고, 이시가 말했듯이 "나라가 군과 군으로 나뉘고 법이 통일된다."
또한 '사교육'을 금지하고 사상통제를 강화하고 있다. 진시황제는 책을 불태우고 유교를 괴롭히는 사건으로 유교와 도교까지 배척하고 율법주의만 따랐다. 책을 소각하는 사건은 기원전 213년에 태자부 의사 순월월이 주나라의 봉건 제도를 복원하자고 제안하면서 시작되었습니다. 진시황은 이 문제를 논의하기 위해 회의를 소집했지만 리시(Li Si) 총리는 모든 사람이 자신의 의견을 사용하여 정부의 법률을 비판하는 것은 정부의 명성에 영향을 미칠 뿐만 아니라 쉽게 종파를 만들 것이라고 믿었습니다.
세계인들이 '과거를 현재가 아닌 것으로 간주'하는 것을 금지하기 위해 진시황은 모든 현과 현에 즉시 모든 '시', '서적'과 각파의 서적을 금지하라고 명령했습니다. 30일 안에 모두 태워버리고, 의서, 점술, 나무심기에 관한 책만 남기면 됩니다. 다양한 학자들과 수백 개의 사상 학파의 책들이 Xianyang Doctoral Officers 컬렉션에 보존되어 생각을 엄격하게 통제합니다.
유자들을 함정에 빠뜨린 사건은 진시황이 연금술사 여승 등에게 불멸을 구하다가 속았다는 것이고, 연금술사와 유학자들이 정무를 논의하는 일도 있었다는 것이다. 진시황은 이에 분노하여 선양시의 연금술사와 학자들을 체포하라고 명령했고, 이어진 심문에서 연금술사와 학자들은 연루된 사람이 460명이 넘었다고 보고했다. 이것이 바로 '유교무역'이다.
이러한 접근 방식은 사람들이 국법을 자세히 아는 한 선대 왕의 가르침이 필요하지 않으며 교육도 필요하지 않다는 상앙(Shang Yang)과 한비(Han Fei)의 주장에서 비롯되었습니다. 사람들에게는 사적인 싸움이 적을 죽이기 위해 강하고 용감하게 사용되어서는 안 되기 때문에 공무원만 필요합니다. 당시 책을 불태우고 유교를 함정에 빠뜨리는 것은 중국 문화에 심각한 피해를 입혔으며, 춘추전국시대 수백 종파의 연설은 당국의 엄격한 통제를 받았고, 세계인들도 통제를 받았습니다. 무지에.
진나라의 무거운 세금과 엄격한 법률, 공권력의 남용으로 인해 농민들이 감당할 수 있는 수준을 훨씬 넘어서는 정책이 결국 진나라를 조기에 멸망시키는 결과를 낳았다.
추가 정보:
통일 문자
진은 중국을 통일한 후 유명한 "Shu Tongwen"을 포함하여 통치를 강화하기 위한 일련의 조치를 취했습니다. 즉, 춘추전국시대 각 나라에서 사용하던 다양한 문체를 후대에 통일하여 소전(孝章)이라 부르게 되었는데, 이 문체는 진시황(秦始皇)이 창안했다고 전해진다.
진나라의 원래 체계를 국가의 정치와 경제를 통일하는 기준으로 삼았지만, 일부 문화 체계는 통일을 촉진하기 위해 장기적인 분단과 분리로 인한 지역적 차이를 최대한 제거하려고 시도합니다.
전국시대 각 나라의 글자의 기본 구조는 동일했지만, 전통체와 간체체, 부수적 위치에 차이가 있었다. 이시는 진나라의 대본과 육국의 대본을 바탕으로 대본을 통일하라는 명령을 받아 소전을 제정하고 이를 전국에 실시할 모델로 썼다. 당시에는 소전보다 간단한 관서(常書)라는 서예가 유행하기도 했다.
책의 내용은 동일하며 Xiaozhuan이 표준 글쓰기로 사용됩니다. "시와 책을 태워라"는 이념적 통제를 강화하고 공무원을 교사로 간주하고 개인 학습을 엄격히 금지합니다.
참고: 바이두백과사전-진나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