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댄스 감상 에세이 요청
댄스 감상 에세이 요청
무용 감상은 무용 작품을 감상하고, 경험하고, 이해하는 전 과정을 말하며, 본질적으로 인지적 활동이다. 하지만 일반적인 이해활동과는 다르지만, 무용작품에 대한 특별한 이해활동이다. 무용감상이란 무용작품을 통해 사회생활, 무용이미지에 반영된 인물의 생각과 감정을 관객이 구체적으로 이해하고, 이러한 생활현상에 대한 무용작가의 미학적 평가를 구체적으로 이해하는 것을 의미한다. 무용 작품을 감상하는 과정에서 관객은 종종 자신의 삶의 경험과 연결되어 정서적 공명을 일으키고 기억 속에서 관련 인상과 경험을 자극하며 일련의 상상, 연상 및 기타 이미지 사고 활동을 통해 무용 이미지를 풍부하게 하고 보완합니다. 무용 작품을 보다 완전하고 생생하며 뚜렷하게 만들어 무용 작품을 보면서 더 넓은 삶의 내용과 심오한 사상적 의미를 경험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댄스 감상 등 미적 활동을 하기 위해서는 먼저 일정한 주관적 조건, 즉 일정한 댄스 지식, 댄스 감상 수준, 인지 능력이 있어야 댄스 감상 활동을 할 수 있다. 정상적으로 원활하게 진행됩니다. 그러므로 무용예술의 특징, 무용과 다른 예술의 관계, 무용 이미지를 구성하는 다양한 요소, 그리고 그 창작 과정을 이해하는 것이 매우 필요하다. 무용은 세련되고 조직적이며 아름다운 인체의 움직임을 주된 표현수단으로 삼아 사람들의 감정과 생각을 표현하고 사회생활을 반영하는 예술이다. 관객에게 어필하는 무용작품의 감각적 특성으로 볼 때 청각(시간적)과 시각적(공간적)이 결합된 공연예술이다. 춤은 특정 공간(무대 또는 광장)에서 주로 무용수들의 지속적인 움직임과 춤 형태, 이미지, 음악, 무대 예술(의상, 풍경, 조명, 소품) 및 기타 표현 수단을 통해 춤의 예술적 이미지를 형성합니다. . 그러므로 작품 속 다양한 표현방식들이 어떻게 긴밀하게 결합되어 완전한 예술적 이미지를 형성하는지, 인물들의 생각과 감정이 어떻게 표현되는지, 그리고 작품의 주제 내용이 어떻게 표현되는지를 고찰하고 이해함으로써 우리의 심화된 이해가 가능하다. 무용에 대한 이해. 작품을 이해하고 무용을 더 잘 감상할 수 있다.
무용 감상의 과정은 이미지의 시작과 끝이 분리될 수 없다. 따라서 무용 감상은 언제나 지각적 활동과 결합된다. 그러나 무용 관객들이 감상하는 구체적인 이미지 사고 과정은 무용 작가들이 만들어가는 이미지 사고 과정과 정반대다. 작가는 먼저 창작할 때 삶의 감정에서 출발하여 주관적인 감정의 설렘을 통해서만 대상을 획득할 수 있다. 다양한 예술적 표현 수단이 예술적 이미지를 만들어내지만, 관객이 무용 작품을 감상할 때 가장 먼저는 무대 위의 등장인물의 움직임과 무용 이미지에 대한 인식에서 시작된다. 표현된 감정과 생각은 관객이 예술에 감염되어 감정을 만들어 냅니다. 오직 신나는 순간에만 작품에 반영된 삶의 내용과 주제를 감상할 수 있습니다. 즉, 작가는 현실적 모습과 삶의 본질적인 의미를 파악하여 이미지를 창조하고, 관객은 작품이 반영하는 현실적 모습을 이해하기 위해 이미지를 파악하여 작품을 감상하고, 작품을 경험하고 감상하게 된다. 그 본질적인 의미.
한마디로 춤 감상에 신비로움은 없다. 춤을 많이 접하고, 많이 보고, 춤에 익숙해지고, 춤을 이해하면 점차 춤 감상 능력이 향상될 것이다. 이는 고대 중국의 문학가 유설(劉秀)이 말한 바와 같다: “노래를 천 편 보면 소리를 알 수 있고, 칼을 보면 천 개의 무기를 알 수 있고, 고향의 모습을 보면 알 수 있고, 고향의 모습을 보면 알 수 있다. 먼저 광범위하게 이해해야 합니다." 이는 수천 곡의 노래를 이해하기 전에 연주할 수 있다는 의미입니다. 음악에서는 수천 개의 검을 관찰한 후에야 검을 식별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포괄적인 관찰 방법을 위해서는 더 많은 관찰을 해야 합니다. 그리고 연구. 사람의 "소성"과 "검인"에 대한 감상 능력은 그 자신의 예술적 실천과 사물에 대한 포괄적이고 반복적인 관찰과 비교에서 비롯됩니다. 그러므로 우수한 무용과 무용극 작품에 대해서는 여러 번 반복적으로 감상하고 철저하게 경험하고 이해해야만 무용미적 감상에 있어서 예술적 즐거움을 충분히 느낄 수 있으며 동시에 그 수준을 지속적으로 향상시킬 수 있다고 말한다. 무용 감상의 폭을 넓히고 무용문화의 소양을 강화한다.
발레를 감상하는 방법
발레를 감상하는 방법에는 일반적으로 두 가지가 있습니다. 하나는 전통적이고 다른 하나는 현대적이다. 일반적으로 감상 방법은 감상 대상과 통일되어야 한다고 주장한다. 즉, '초기', '낭만주의', '고전주의'라는 세 가지 전통 시기의 발레, 뮤지컬 발레, 순수 발레를 감상하기 위해 세심한 전통적 사고를 활용해야 한다고 주장한다. ".
전통적인 감상 방식은 관객들이 일상의 소소한 일과 고민을 모두 극장 문 밖이나 지상의 공간에 맡길 수 있도록 약 30분 전에 극장에 도착하도록 요구한다. 휴대품 보관소에 가서 진정하고, 길 위의 군중, 시장의 소음, 직장의 논쟁, 그리고 사소한 문제와는 아무런 관련이 없는 매우 특별한 미학적 분야인 극장에 온 마음을 다하십시오. 가족과 함께 <실피드>, <지젤>, <코펠리아> 같은 인공 원더랜드와 <잠자는 숲속의 미녀>, <호두까기 인형>, <백조의 호수> 같은 꿈의 세계로 들어가 소란스러운 일상을 탈출하세요. 몇 시간 동안 도시와 정신적 압박을 받았습니다.
다음으로 프로그램 목록을 꼼꼼히 살펴보고, 줄거리 개요, 관련 코멘트, 무용단의 간략한 역사, 안무가와 무용수 소개 등을 꼼꼼히 읽어보고, 널리 알려진 발레 스타를 찾고, 다른 발레 스타를 상상해 볼 수도 있습니다. 중독성 있는 음악 명작, 고급스럽고 화려한 의상과 웅장한 풍경을 기대하세요… , 현대 생활의 리듬은 관객, 특히 전문 관객이 극장에 30분 전에 도착하는 것을 허용하지 않기 때문에 관객은 감상 과정에서 어떤 선입견도 필요하지 않으며 오직 이해하기 위해서는 그들이 가지고 있는 다양한 합리적 지식을 사용해야 합니다. 단지 삶의 다채로운 지각 경험을 사용하여 참여하십시오.
이런 감상 방식은 프로그램에 나오는 것들이 단순히 안무가가 설정한 함정이거나, 댄스 드라마 감독이나 발레 안무가의 모순을 만회하기 위해 팔리는 만병통치약이라고 믿고 시청해도 되고 안 해도 된다. . 보지 않는 것이 더 좋습니다! 줄거리가 어떻게 "작성"되었는지는 중요하지 않습니다. 성공이나 실패는 그가 무대에서 어떻게 "춤추는지"에 달려 있습니다. 결국 발레는 주로 춤을 기반으로 하고 드라마로 보완된다. 그렇지 않으면 발레의 주연배우들이 파 드 되를 추고 난 뒤, 심지어는 변주곡을 추고 난 뒤에도 관객에게 경의를 표하는 일이 빈번하다는 것은 설명할 수 없을 것이다. 춤보다 드라마가 더 중요하다면, 이런 행동이 '드라마'가 아니겠는가? 어떻게 서구 관객과 평론가들이 한 세기 동안 이를 참을 수 있겠는가?
이런 감상 방식은 연예인을 존경할 수 있다고 믿지만, 감탄할 정도로 연예인을 숭배할 필요는 없다. 연예인 숭배 문화는 정말 너무 고전적이다! 가장 중요한 것은 비평가들의 의견을 따르기보다는 자신만의 미적 기준을 따르고, 군중을 따르기보다는 자신의 눈과 마음 속에서 스타를 찾는 것입니다.
현대무용을 감상하는 방법
우리나라에서는 수년간 현대무용이 발전해 왔으며, 특히 최근에는 현대무용의 창작기법을 응용하여 창작된 다양한 형태의 무용작품이 등장하고 있다. 현대 무용과 그 중요성에 대한 거부에서부터 점진적인 인식과 수용까지. 현대무용이라는 특수한 예술 형태로 인해 아직도 많은 사람들이 현대무용이라는 이름만 알고 그 의미를 모르고 있는 실정입니다. 따라서 현대무용을 감상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은 측면에서 시작하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첫째는 현대무용 작품을 관용적인 태도로 감상해야 한다는 것입니다. 동시에 우리는 그것을 감상할 때 예리한 사고력과 판단력을 가져야 합니다. 보통 사람들의 눈에는 춤이기 때문에 항상 춤을 추어야 하지만, 현대무용에서는 이런 개념이 전혀 존재하지 않는다. 아름다움 자연의 아름다움 춤출 수 없는 것이 없고, 인간의 모든 행동, 모든 움직임이 춤을 춥니다.
둘째, 작품을 창작한 창작자의 창작 배경과 동기를 이해해야 합니다. 사실 작품은 당시 편집자의 내면 세계와 창작 정신을 크게 대변하는데, 이러한 현상은 종종 발생합니다. 따라서 작품을 만든 사람의 창작 배경과 동기를 이해하는 것이 작품을 더 잘 감상하고 이해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세 번째는 작품의 '역동성'과 '구조'를 살펴보는 것이다. 현대무용은 형태감이 강한 예술이기 때문에 어떤 형태로 공연되든 가장 기본적인 것은 동작의 형성과 지속, 발전과 변화가 가장 중요하다. 동작의 차용방식을 살펴보고, 두 번째로 작품의 구조를 살펴보자. 현대무용은 화합의 이상이라는 고전적 미학적 원칙을 깨고 현실 사회의 인간에 주목하며, 따라서 자연의 진정한 아름다움을 추구한다. 구조에서는 대조, 동작 및 동작 간의 대조, 댄스 섹션과 댄스 섹션 간의 대조, 리듬과 리듬의 대조, 감정의 대조, 댄스 구성의 대조 등에 특별한 주의를 기울입니다.
넷째, 현대무용 작품을 감상하는 과정에서 우리는 육감을 활용하여 작품을 온전하게 느낄 수 있도록 노력해야 한다. 현대무용 작품에서는 발레처럼 가벼움보다는 무용수의 무게감이 강조되고, 움직임 자체보다는 공간의 좌절감이 강조된다. 균형보다는 불균형, 과정의 은폐보다는 과정의 공개를 강조한다. 이를 이해한 후에는 작품에 대한 합리적인 사고와 종합적인 분석을 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말하면 현대무용에 대한 기본 개념이 있어야 한다고 생각해요. 사실, 합리성을 우선으로 하는 현대무용도 역시 춤은 감정의 과정이에요. 지각적 외관이 첫 번째 특징이다. 작품을 이해하기 위해 너무 순전히 이성적인 사고를 하게 되면 현대무용에 대한 오해를 불러일으킬 뿐이다. 그러므로 가능하다면 훌륭한 현대무용을 여러 번 감상해 보세요. 좋은 현대무용은 끝없이 감상하게 만들고, 매번 새로운 감정과 발견을 하게 될 것이라는 것은 연습을 통해 증명되었습니다. . . . . . .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