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독특한 만능 선수, 레오나르도 다빈치
독특한 만능 레오나르도 다빈치
- '서유럽 11개국 다채로운 여행' 열네번째 노트
이탈리아를 여행할 때, 교회는 박물관이기도 하며, 절묘한 예술 작품에서 친숙한 이름을 자주 볼 수 있습니다. 그중 라파엘로, 미켈란젤로, 레오나르도 다빈치가 가장 자주 등장합니다. 그들은 유럽 르네상스 운동의 전성기 동안 거의 동시에 이탈리아 미술계에 등장한 가장 눈부신 3명의 예술 스타였습니다. 후세에서는 그들을 르네상스 미술의 3대 거장이라고 불렀습니다. '3대 미술가' 중 레오나르도 다 빈치와 미켈란젤로는 모두 피렌체 출신이고 라파엘로도 피렌체와 인연이 깊다.
레오나르도 디 피에로 다 빈치의 본명은 레오나르도 디 피에로 다 빈치(Leonardo di Piero da Vinci)였으며, 이탈리아의 유명한 화가이자 과학자였으며, 유럽 르네상스를 대표하는 사람 중 한 명이었습니다. 레오나르도 다빈치는 정식으로 라틴어, 수학, 기하학을 공부한 적이 없는 이상한 사람입니다. 라틴어는 중세 유럽의 로마 가톨릭 교회의 공통 언어였으며 대부분의 학술 논문은 라틴어로 작성되었으며 기하학은 과학 연구의 기본 도구였습니다. Leonardo da Vinci가 과학 연구에 참여하는 데 장애가되지 않은 라틴어, 수학 및 기하학에 대한 공식적인 연구는 없었습니다. 그는 이미 놀라운 방법으로 이 지식을 습득했음을 알 수 있습니다. 과학적인 연구를 하는 데에는 장애물이 없습니다. 레오나르도 다빈치는 지식이 풍부하고 매우 광범위한 관심을 갖고 있었으며 다재다능한 사람이었습니다. 그는 발명가, 의학자, 생물학자, 지리학자, 음악가, 철학자, 시인, 건축가 및 군사 기술자였습니다. 그는 인류 역사상 유일무이한 인물이었습니다. 그의 모든 과학적 연구 결과는 15,000페이지가 넘는 그의 원고에 보존되어 있습니다. 아인슈타인은 자신의 원고를 읽고 만약 레오나르도 다빈치의 과학 연구 결과가 당시에 출판되었다면 세계의 과학기술적 진보가 반세기는 앞당겨졌을 것이라고 믿었습니다.
레오나르도 다 빈치의 자화상
서기 1452년 4월 23일, 레오나르도 다빈치는 토스카나주 빈치 마을의 아르노강이 흐르는 계곡 근처에서 태어났다. 메디치 가문의 통치하에 있던 피렌체 공화국의 영토. 레오나르도 다 빈치의 아버지 세르 피에로 다 빈치는 매우 부유한 피렌체 법률 공증인이었고, 그의 어머니 카테리나는 그들의 사생아였습니다. 레오나르도 다빈치에게는 자신의 성이 없었습니다. 그의 정식 이름은 "빈치의 피에로 메서의 아들 레오나르도"를 의미합니다. 그의 이름에 있는 "Se"는 그의 아버지가 신사였음을 나타냅니다. 레오나르도 다 빈치의 어린 시절에 대해서는 알려진 바가 거의 없으며, 그가 5살이 될 때까지 작은 마을 빈치에서 어머니와 함께 살았다는 것 외에는 알려진 바가 없습니다.
5세 이후 레오나르도 다빈치는 아버지, 조부모, 삼촌과 함께 빈치라는 작은 마을에서 살았다. 이 기간 동안 그의 아버지는 16세 여성과 결혼했고, 그의 계모는 레오나르도 다빈치를 매우 사랑했지만 어렸을 때 죽었습니다. 레오나르도가 열여섯 살이었을 때, 그의 아버지는 스무 살이 된 다른 여자와 결혼했습니다. 레오나르도 다빈치의 아버지가 적법한 자녀를 갖게 된 것은 그의 아버지가 세 번째와 네 번째 결혼을 했을 때부터였습니다.
사람들에게 더 친숙한 레오나르도 다빈치의 이미지는 기본적으로 그의 유명한 자화상에서 유래한 만큼, 레오나르도하면 사람들은 늘 철학자 같은 현명한 장로를 떠올린다. 실제로 레오나르도 다빈치는 어렸을 때 이탈리아 피렌체에서 유명한 미남이었고, 동성애자이기도 했다.
베로키오의 청동 다비드
레오나르도 다빈치의 스승 베로키오가 조각한 기이하고 멋진 청동 다비드상은 젊은 레오나르도 다빈치를 모델로 삼았다고 한다. 레오나르도 다 빈치의 스승인 베로키오는 15세기부터 피렌체의 민주사상이라는 훌륭한 전통을 이어받았으며, 그의 작품은 사실주의로 가득 차 있습니다. 그는 수학과 관점, 해부학을 예술적 실천에 적용한 최초의 사람이었습니다. 특히 해부학에 대한 그의 친숙함은 정확한 특성화와 세련되고 우아한 예술적 스타일을 가져왔습니다. 그는 많은 학생들, 특히 보티첼리(Botticelli), 특히 레오나르도 다 빈치(Leonardo da Vinci)를 훈련시켰습니다.
레오나르도 다빈치의 예술 경력 중 가장 성공적인 시기는 1482년부터 1499년까지 밀라노에서였습니다. 레오나르도 다빈치는 거문고를 잘 연주했기 때문에 화가나 발명가가 아닌 음악가로서 밀라노에서 처음 유명해졌습니다. 그는 이 기간 동안 많은 그림을 그리지는 않았지만, 그의 탁월한 재능은 밀라노 대공 루도비코 스포르차(Ludovico Sforza)의 관심을 끌었습니다.
레오나르도 다빈치는 전쟁을 피하기 위해 1499년 만토바와 베니스를 여행하며 과학적인 연구를 진행했다. 레오나르도 다 빈치는 1500년 피렌체로 돌아와 모나리자를 그리기 시작했습니다. "모나리자"는 원근법을 사용합니다. 이 그림은 레오나르도 다빈치가 단번에 완성한 것이 아니고, 최대 4년에 걸쳐 완성한 것입니다. 그 결과, 500년이 지난 지금도 모나리자의 미소는 여전히 사람들에게 포착되지 않습니다. 모나리자의 이름은 레오나르도 다빈치의 초상화를 통해 유명해졌습니다.
모나는 르네상스 시대 이탈리아어로 "Mrs."의 약어이자 경칭이므로 "모나리자"라는 이름을 직역하면 "Mrs. Lisa"가 되어야 합니다. 그림의 주제는 피렌체 은행가 프란체스코 질리 조르곤도의 아내인 리사 부인입니다. 그녀는 1479년에 태어났고, 레오나르도 다빈치는 그녀가 약 24세였던 1503년에 그림을 그렸습니다.
다빈치는 그림이라는 예술을 세상을 이해하고 표현하는 방법으로만 여겼고, 일단 어떤 문제를 해결하면 더 이상 그것에 관심을 두지 않고 곧바로 또 다른 신비를 탐구하러 나섰다.
레오나르도 다빈치는 '화가'나 '엔지니어'라는 말을 듣고 싶지 않았지만 아름다움을 창조하는 데에만 만족할 수 있었습니다. 레오나르도 다빈치는 사람이 한 가지 일을 얼마나 잘 할 수 있는지 증명하려는 듯 4년 동안 주저 없이 그림을 그렸습니다. 그러나 그는 계속해서 새로운 영역을 탐구했습니다. 일생. 그는 15세기부터 16세기까지 이탈리아인들이 과학, 이성, 아름다움을 추구하고 창조한 모습을 대표합니다.
모나리자
다빈치는 1501년에 로마로 이주했지만 레오나르도에게 로마는 별로 즐거운 곳이 아니었습니다. 그는 그곳에 잠시 머물면서 당시 로마에 있던 미켈란젤로와 다른 예술가들을 만났지만 그의 예술적 천재성을 전혀 드러내지 않았습니다. 그곳에서 그는 기본적으로 몇 가지 마술과 같은 기술을 연구했고, 그래서 로마인들은 그를 마법사로 여겼습니다.
레오나르도 다빈치는 말년에 그림을 거의 그리지 않았고 과학 연구에 전념했습니다. 사망 후 그는 물리학, 수학에서부터 생물학적 해부학에 이르기까지 거의 모든 것을 망라하는 수많은 원고 노트를 남겼습니다. 그가 평생에 완성한 그림은 많지 않지만, 한 점 한 점은 불멸의 작품이었습니다. 그의 작품은 개인적인 스타일이 뚜렷하고 예술적 창작과 과학적 토론을 결합하는 데 능숙하며 이는 세계 미술사에서 독특합니다. 학계에서는 일반적으로 그의 창작활동을 초기와 전성기의 두 단계로 나눈다.
레오나르도 다 빈치
레오나르도는 그림에 대한 천재성 외에도 과학에 대한 강한 관심과 심오한 성취도 가지고 있었습니다. 르네상스 인본주의는 과학과 예술 사이에 상호 배타적인 극단을 보지 못했습니다. 레오나르도 다빈치의 과학 및 공학 연구는 그의 예술 작품만큼이나 기억에 남고 인상적입니다. 약 15,000페이지에 달하는 원고의 메모와 그림은 예술과 과학이 혼합된 기록입니다. 이 기록은 레오나르도 다 빈치가 유럽 여행 중에 주변을 관찰하면서 만든 것입니다.
왼손잡이 레오나르도 다빈치는 평생 거울상으로 글을 썼습니다. 왼손잡이 작가의 경우 깃펜을 왼쪽에서 오른쪽으로 미는 것보다 오른쪽에서 왼쪽으로 당기는 것이 더 쉽고 새로 쓴 단어가 흐려지지 않습니다. 그래서 그의 일기는 거울의 말들로 가득 차 있다. 과학에서 레오나르도 다빈치는 현상을 매우 세밀하게 묘사할 수 있는 세심한 관찰자였습니다. 하지만 이론과 실험을 통해 검증되지는 않았습니다. 그는 라틴어와 수학에 대한 정규 교육이 부족했기 때문에 당시 대부분의 학자들은 과학 분야에서 레오나르도 다빈치를 주목하지 않았습니다. Leonardo da Vinci는 약 15세 때 해부학을 접했습니다. 피렌체의 화가이자 조각가인 Verrocchio와 그의 스승인 Leonardo da Vinci는 회화, 조각, 기계 기술 등 다양한 측면에서 교육을 받았습니다. 해부. Verrocchio의 스튜디오에서 거의 10년 동안 Leonardo는 인체의 기본 구조를 연구했습니다. 이후 그는 성별과 연령이 다른 30점의 인체를 독립적으로 해부했으며, 해부학 및 이론 작품의 출판을 준비하기 위해 200점이 넘는 그림을 준비했습니다. 그러나 레오나르도의 책은 그가 죽은 지 161년이 지난 서기 1680년까지 "회화에 대하여"라는 제목으로 출판되지 않았습니다.
레오나르도 다 빈치의 『회화에 관하여』 중국어 번역
레오나르도 다빈치는 신체 구조뿐만 아니라 생리적 기능에도 관심을 갖고 있었기 때문에 해부학자이자 생리학자가 되었습니다. 그는 생리적 기능의 중요성을 부각시키는 코믹한 그림을 만들기 위해 명백한 신체적 결함이 있는 사람들을 모델로 적극적으로 찾았습니다. 레오나르도 다빈치가 한 손으로 동시에 그림을 그리고 글을 쓸 수 있었다는 점은 언급할 가치가 있습니다.
레오나르도 다빈치는 인체 해부학 연구를 바탕으로 역사상 최초의 로봇을 설계했습니다. 레오나르도 다빈치의 로봇으로 알려진 이 디자인은 아마도 서기 1495년에 완성되었을 것으로 추정되지만 1950년대까지 발견되지 않았습니다. 비행 현상에 매료된 레오나르도 다빈치는 새의 비행에 대한 자세한 연구를 수행했으며 헬리콥터 설계와 경량 행글라이더를 포함한 여러 가지 비행 기계를 계획했습니다. 1496년 1월 3일에 그는 수제 비행 기계를 테스트했지만 실패했습니다.
서기 1502년 레오나르도 다빈치는 이스탄불에서 오스만 제국의 술탄 바예지드 2세의 토목 공사를 위해 단경간 240m의 다리 스케치를 그렸습니다. 디자인은 보스포러스 해협 입구의 골든 혼(Golden Horn)을 가로지르는 다리를 상상했습니다. 그러나 Bayezid II는 건설이 불가능하다고 믿었기 때문에 구현되지 않았습니다.
레오나르도 다빈치는 군 기술자였기 때문에 그의 노트에는 기관총, 인력 또는 말이 끄는 무장 탱크, 군수품, 군용 낙하산, 습식 호흡 호스 등 여러 군용 기계의 설계도 포함되어 있습니다. 돼지 가죽 등으로 만든 양복. 그러나 나중에 그는 전쟁이 인류 최악의 활동이라고 믿었습니다. 다른 발명품으로는 최초의 기계식 컴퓨터로 해석된 기어 장치인 잠수함, 시계태엽 자동차로 오해되었던 최초의 프로그래밍 가능한 모바일 로봇 등이 있습니다. 게다가 바티칸에 있는 동안 레오나르도 다 빈치는 오목거울을 이용해 물을 끓이기 위해 태양 에너지를 사용할 계획을 세웠습니다. 불행하게도 레오나르도의 발명품 대부분은 그의 생애 동안 실현되지 않았습니다.
다빈치는 현대 학자들로부터 '르네상스의 가장 완벽한 대표자'로 불리며 인류 역사상 유일무이한 만능 인물이다. 그러나 세상에 알려진 레오나르도 다빈치의 가장 큰 업적은 그림이지만 그는 그림을 많이 가지고 있지 않았습니다. 그의 작품 '모나리자', '최후의 만찬', '바위의 성모' 등은 그의 탁월한 예술적 성취를 반영한다. 그러나 이 작품의 수는 이 저명한 거장에게 기대하는 것과 비례하지 않습니다.
다빈치의 유화 '암벽의 마돈나'
레오나르도 다빈치는 공방에서 공부하던 시절 그림에 남다른 재능을 보였다. 16세기 르네상스 전기작가이자 화가인 조르조 바사리(Giorgio Vasari)는 어린 시절, 한 지역 농부가 방패를 만들고 레오나르도 다빈치의 아버지 피에로에게 방패에 그림을 그려달라고 요청한 사건을 기록했습니다. 그의 아들 레오나르도 다빈치는 불의 혀가 달린 괴물을 그렸습니다. 이 그림은 너무 생생하고 끔찍해서 피에로는 피렌체의 한 미술 대리인에게 이 그림을 팔았고, 그 미술 대리인은 그 그림을 밀라노 공작에게 팔았습니다. 그런 다음 피에로는 그림을 팔아 얻은 돈으로 농부에게 화살에 찔린 붉은 심장이 그려진 새 방패를 사주었습니다. 이것은 레오나르도 다빈치의 그림 천재에 대한 첫 번째 설명입니다.
베로키오의 유화 "그리스도의 세례"
서기 1470년경, 레오나르도 다빈치가 스승 베로키오를 도와 "그리스도의 세례"를 그렸을 때, 비록 그가 그림만 그렸음에도 불구하고 그리스도 옆에 무릎을 꿇고 있는 천사이지만 그 태도와 표현, 부드러운 음색은 확실히 베로키오의 것보다 뛰어납니다. 이 때문에 베로키오는 그림을 그만뒀다고 한다.
다빈치의 『임신통지』
그의 초기 현존작인 '임신통보'는 레오나르도가 스승의 지도 없이 독자적으로 완성한 작품이다. 약간의 자유로운 발상을 제외하면, 이 그림 속 장면들은 레오나르도 다빈치가 일반적인 원근법에 따라 구상한 것입니다. 나중에 올리브산에 있는 산 바르톨로메오 수도원도 이 작품을 주문했습니다. 나중에 만들어진 "Ginevra 벤치"는 15세기 예술에서 명확한 선을 추구하는 전통에 어긋나며, 색조는 원근감 효과를 나타냅니다. 옹호했다.
유화 "지네브라 벤치"
서기 1481년에 그려진 "의사가 방문하다"는 그의 화풍이 성숙해진 작품이다. 밀라노로 떠나 그림이 완성되지는 못했지만 원본 원고를 보면 그 구성과 이미지 창조가 그의 스승과 동료들을 크게 능가하는 예술적 혁신을 보여주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안정된 구도, 폐허와 질주하는 말 등 정확한 원근법에 따라 그려진 배경은 그가 더 이상 서사적 관점에서 단순히 관련 인물을 나열하는 것이 아니라 전통적인 주제를 완전히 변형시키고 있음을 보여줍니다. 그가 사용한 어두운 톤의 화법은 인물을 그림자 속에서 돋보이게 하여 전통회화의 맑고 드러나는 특성을 깨고 르네상스의 도래를 알렸다.
유화 '동방박사의 경배'
서기 1482년 레오나르도 다 빈치는 밀라노에 와서 성 프란체스코 교회의 초청을 받아 제단화 '성모'를 그렸다. of the Rocks". 이 그림은 현재 루브르 박물관에 있습니다. <최후의 만찬>은 이 시기 그의 가장 유명한 작품이다. 그리스도와 제자들이 체포되기 전 마지막 작별 장면을 묘사한 이 프레스코화는 밀라노의 그리스 수도원 식당 벽에 그려져 있습니다. 기발한 구성과 독창적인 레이아웃은 그림 속 홀과 현실의 다이닝 룸을 긴밀하게 연결해 보는 이로 하여금 마치 그림 속 장면이 바로 눈앞에서 벌어지고 있는 듯한 느낌을 준다. 등장인물의 배치에 있어서 그리스도는 식탁 위에 편평하게 배열되어 있는 형태와는 달리 그림의 중심에서 독립되어 있다. 다른 제자들은 서로 다른 모습을 통해 두려움, 분노, 의심, 고백, 공포의 감정을 표현한다. 표정과 몸짓. 전형적인 인물의 묘사는 그림의 주제를 부각시키며, 구도의 통일된 효과를 보완하는 미술사상 가장 완벽한 예라고 할 수 있다.
유화 '최후의 만찬'(세부)
서기 15세기 후반 밀라노 공작 루도비코 스포르차의 여주인 체칠리아 갈레라니가 그린 'The Woman Holding' 실버 마우스". 레오나르도 다빈치의 심오한 사실주의 기술이 반영된 뛰어난 초상화 작품입니다. 이 절묘한 초상화는 고귀하고 차분한 기질을 가지고 있으며 소녀의 팔에 있는 흰색 밍크는 윤기 있고 생생하며 활력이 넘칩니다. 살아있는 듯한 흰색 밍크는 그림을 생생하게 만듭니다. 이번 초상화에서 가장 눈길을 끄는 점은 빛과 그림자를 활용한 세실리아의 우아한 머리와 부드러운 얼굴을 표현한 것이다. 형태와 정신의 결합으로 인해 이 초상화는 세계에서 높은 평가를 받습니다.
'담비를 안고 있는 여인'
다빈치는 1500년 피렌체로 돌아왔다. 프랑스 공화국 체제가 회복되면서 한때 문화적 분위기가 활발해졌고, 회화계도 미켈란젤로, 라파엘로 등 뛰어난 인물들도 속속 등장했다. 레오나르도 다 빈치는 란제타 대성당의 주 제단에 '성 안나와 성 요한이 있는 성모와 아기'를 만들기 시작했고, 세심하게 구상한 '성 안나와 성 요한이 있는 성모와 아기'의 스케치를 대중에게 공개했습니다. 는 즉시 큰 반향을 불러일으켰고, 그 구성 원리와 화법은 미술계에 큰 영향을 미쳤고, 라파엘로도 그로부터 영감을 받았습니다.
"성모와 아기와 성 안나"
1503년부터 레오나르도 다 빈치는 "모나"를 만들면서 피렌체 시청 벽화 "안젤리의 전투"를 그리기 시작했습니다. 리사'와 '성 안나와 성 요한이 있는 동정녀'. 이 두 그림은 '세례자 성 요한'과 함께 레오나르도의 가장 소중한 작품이 되었습니다. 이 그림들은 항상 그와 함께 했습니다. 그가 프랑스로 이주한 후에도 말년에도 그는 마지막 남은 파리인 그의 곁을 떠나지 않았다.
1499년 피렌체로 돌아오기 전, 프랑스군은 밀라노를 침공했다. 레오나르도 다 빈치는 전쟁을 피해 베니스로 이동했다.
몇 달 동안 머물렀던 그는 이듬해 만토바에 도착하여 문학과 예술을 좋아하고 예술 보물을 널리 수집하고 높이 평가하는 지역 백작 부인을 위해 여러 초상화를 그렸습니다. 스케치 중 하나는 그의 후기 모나리자 프로필과 유사합니다. 1500년 4월, 레오나르도 다 빈치는 고향인 피렌체로 돌아왔을 때 란제타 대성당의 주 제단에 제단화가 필요하다는 사실을 알고 이 작업을 완수하겠다는 의지를 표명했습니다. 승려들은 레오나르도 다빈치의 가족을 교회로 신나게 초대하고 그들을 매우 친절하게 대했지만 다빈치는 오랫동안 글을 쓰지 않았습니다. 레오나르도 다빈치가 신뢰를 깨뜨린 것은 이번이 처음이 아니다. 레오나르도의 삶에서 이런 상황은 자주 일어났다.
마침내 그는 '성모와 아기와 성 안나'라는 스케치를 완성했다. 본 스케치는 캐릭터의 밝은 톤과 어두운 톤을 추구하여 그려졌습니다. 화가는 성 안나, 마리아, 그리스도, 세례 요한을 화목하고 즐겁게 가족을 모으는 모습으로 표현하는데 집중했다. 단체 초상화는 성 안나와 동정녀 사이의 대화 형식을 주제로 삼아 인류 가족의 사랑을 표현합니다. 캐릭터의 섬세한 감정으로 인해 겹쳐진 신체는 친밀감을 주기도 한다.
레오나르도 다빈치는 1516년 프랑스 국왕 프랑수아 1세의 초청을 받아 프랑스로 갔다. 레오나르도 다빈치(Leonardo da Vinci)가 프랑스 궁정에서 봉사하던 기간 동안, 젊은 프랑스 왕은 그에게 충분한 존경과 명예, 창조적 자유를 주었습니다. 프랑수아 1세는 예술에 대한 열정이 있었고 특히 이탈리아 르네상스 예술가들을 존경했습니다. 레오나르도 다 빈치는 미완성 그림을 가지고 노새를 타고 알프스를 넘어 프랑스 중부로 갔다고 합니다.
프랑수아는 그에게 최고의 대접을 해주고, 앙부아즈 성의 크루스 장원에 안치하고 수시로 상담을 하러 갔다. 레오나르도 다빈치는 생애 마지막 날을 크루 성에서 보내며 스케치북에 발명품 디자인을 스케치하고, 왕을 위한 궁전 정원을 디자인하고, 모나리자와 같은 그의 위대한 작품에 마지막 손질을 추가했습니다.
1818년 프랑스 화가 앵그르는 <레오나르도의 죽음>에서 프랑수아 1세의 품에 안긴 레오나르도 다빈치의 죽음을 묘사했는데, 이는 두 사람의 깊은 우정을 반영한 것이다. 사실, 레오나르도 다 빈치가 죽었을 때, 프랑수아 1세는 여전히 최전선에서 전쟁을 지휘하고 있었습니다. Leonardo da Vinci가 사망한 후 그의 가장 가까운 조수인 Salai가 유산의 상속자가 되었습니다. 프랑수아 나는 레오나르도 다빈치의 사후 그림을 그에게서 구입했고, 이 그림은 현재 루브르 박물관에 소장되어 있습니다.
프랑스 화가 앵그르의 그림
"레오나르도 다 빈치의 죽음"
서기 1519년 5월 2일, 나이 많은 레오나르도 다 빈치 핀치가 사망했습니다. 질병에. 그가 가장 좋아하는 학생 프란체스코 메르츠(레오나르도 다 빈치가 죽기 전에 그의 모든 그림과 수많은 원고를 맡겼음)는 이렇게 말했습니다. "레오나르도 다 빈치의 죽음은 창조주인 모든 사람에게 손실입니다. 그와 같은 또 다른 천재를 창조하는 것은 불가능합니다." 하나님은 때로 사람에게 아름다움, 은혜, 재능을 부여하여 그가 하는 모든 일을 비범하게 만드십니다. 이는 그의 천재성이 인간의 힘에서 나온 것이 아니라 하나님에게서 나온 것임을 보여줍니다. 바로 그것이 바로 나도에게 일어난 일입니다. 그의 우아함과 아름다움은 비길 데가 없습니다. 모든 문제를 해결하라." 르네상스 시대의 전기 작가 바사리(Vasari)가 레오나르도 다빈치에 대해 칭찬한 말입니다.
다빈치는 결혼도 하지 않았고 자녀도 없었다. 어떤 사람들은 그의 미혼 신분이 사생아 신분과 관련이 있다는 말을 하는데, 이는 믿기지 않습니다. 레오나르도 다빈치는 사생아였으며 아버지의 법적 상속자가 되지는 못했지만 그의 가족은 이미 그를 받아들여 할아버지와 삼촌과 함께 보냈습니다. 더욱이 레오나르도 다빈치는 일찍부터 배워 놀라운 예술적 성취를 이루었습니다. 이것은 학식과 지식이 중요시되던 르네상스 시대에 매우 인기가 있었습니다. 더 중요한 것은 다빈치의 자화상과 그의 스승이 그를 모델로 삼아 다비드상을 만든 것으로 볼 때 다빈치는 남다른 재능을 지닌, 남의 마음을 사로잡는 완벽한 미인이었습니다. 섹스는 결코 극복할 수 없는 격차가 아니다. 그러므로 레오나르도 다빈치가 결혼하지 않은 데에는 숨겨진 이유가 있을 것입니다.
서기 1476년, 레오나르도 다 빈치의 24번째 생일을 일주일 앞두고, 그와 다른 세 명의 젊은이가 17세의 남성 매춘부 야코포 사르타렐리와 강제로 성관계를 가졌다는 혐의로 익명으로 기소되었습니다. 다행스럽게도 레오나르도의 공동 피고인 중 한 명이 강력한 메디치 가문과 관련이 있었고 두 사람 모두 "추가 기소 없이" 석방되었습니다. 그러나 몇 주 후, 네 사람을 상대로 또 다른 익명의 소송이 제기되었는데, 이번에는 Sartarelli가 관련되었습니다. 그러나 증언할 증인이 나오지 않아 사건은 영원히 기각됐다.
당시에는 강간에 대한 가혹한 처벌에도 불구하고 도나텔로, 산드로 보티첼리, 벤베누토 세리니 등 피렌체의 많은 유명 예술가들이 동성애자로 알려졌습니다. 르네상스 인문주의자들이 "남성성"을 찬양하는 플라톤의 작품을 재발견하느라 바쁜 동안, 동성애는 플로렌스라는 단어가 "게이"를 뜻하는 속어가 될 정도로 피렌체 생활의 사실이 되었습니다.
지그문트 프로이트는 서기 1910년 기사에서 자신의 수첩에 기록된 레오나르도 다빈치의 어린 시절 기억을 분석해 작가의 억압된 동성애 욕망이 그의 작품으로 '승화'됐다고 결론지으며 그가 왜 그렇게 많은 미완성 작품을 남겼는지 설명했다. .
다빈치에게는 일생 동안 여러 명의 젊은 연인이 있었습니다.
성폭행 혐의가 있은 지 2년 뒤 그는 노트에 노인과 어린 소년이 마주보는 모습을 낙서로 그렸다. "내가 가장 사랑하는 친구, 플로렌스는 그가 나인 것처럼 그렸습니다...."라고 그는 썼습니다. 끝나지 않은 문장은 두 사람 사이의 진정한 감정적 친밀감을 암시합니다.
유화 "세례자 성 요한"
다빈치의 성적 취향은 그의 드로잉과 그림에도 반영되어 있는데, 이는 여성에 대한 관심보다 남성의 신체에 훨씬 더 관심을 가졌습니다. 몸. 예를 들어, 그의 "세례 요한"은 그의 오랜 견습생이자 소문난 연인의 별명인 "작은 악마"를 뜻하는 희곡으로 생각됩니다.
성적 지향으로 어려움을 겪는 미켈란젤로와는 달리 다빈치는 자신의 욕망에 편안함을 느끼는 것처럼 보였습니다. 아이작슨은 사람들에게 다빈치의 동성애가 "그의 색다른 감정을 불러일으켰을 수도 있다"고 상기시킵니다. 그의 삶의 다른 많은 측면과 마찬가지로 이 차이도 레오나르도를 차별화시켰습니다. 그의 아웃사이더로서의 지위는 그에게 독특한 창의성을 부여했을 뿐만 아니라 획기적인 그림과 실험적인 작품을 통해 오늘날 그를 주목할만한 인물로 만들었습니다.
레오나르도 다빈치의 동성애 의혹 중 가장 의심되는 인물은 레오나르도가 가장 좋아하는 학생 프란시스코 메르츠(Francisco Merz)였다. 롬바르디아의 밀라노 귀족 가문에서 태어난 그는 미술 훈련을 포함해 좋은 교육을 받았습니다. 문학에서 매력적이고 우아하다고 묘사된 프란시스코는 예술에 재능이 있었고 매우 열심히 일했습니다. 1505년 레오나르도 다빈치는 처음으로 프란시스코를 만났고 그의 친절한 성격과 잘생긴 외모에 매료되었습니다. 그들이 만난 후 곧 프란체스코는 레오나르도의 스튜디오에서 공부하고 일하기 시작했고, 프란체스코는 레오나르도가 가장 좋아하고 가장 충성스러운 학생으로 다른 학생들 사이에서 빠르게 두각을 나타냈습니다. 프란체스코는 레오나르도 다빈치가 죽을 때까지 그 곁에 머물렀던 유일한 학생으로, 레오나르도 다빈치의 그림에 대한 메모를 수집, 정리, 보존하고 이를 원고로 변환한 최초의 인물로 꼽힌다.
프란체스코는 레오나르도 다빈치 스튜디오의 견습생이 된 이후부터 그의 삶은 주로 주인을 중심으로 돌아갔고, 기본적으로 그의 삶을 그에게 바쳤다. 레오나르도 다빈치는 아버지가 아들을 사랑하는 것처럼 프란시스코를 사랑했습니다. 두 사람은 너무 가깝게 살았고 서로를 깊이 배려했기 때문에 레오나르도와 프란체스코가 낭만적인 동성애 관계를 맺었다는 이론이 있습니다. 그러나 이러한 이론은 확실한 증거가 없으며 그들의 관계가 결코 플라톤적이거나 가족적인 감정을 넘어서 확장되지 않았다는 점에서 대부분 허위로 판명되었습니다. 레오나르도 다빈치가 주의력 결핍 과잉 행동 장애를 앓았기 때문에 그의 유명한 그림 '모나리자'와 '동방박사들의 순례'를 완성하는 데 어려움을 겪었을 수 있다고 뇌 전문가가 밝혔습니다.
킹스 칼리지 런던의 신경해부학 및 정신의학 교수인 마르코 카타니(Marco Catani)는 ADHD의 발병과 치료를 연구하는 데 평생을 바쳤습니다. 그는 ADHD의 증상이 역사책에 기록된 레오나르도 다빈치의 이상한 행동과 일치한다고 믿습니다. 르네상스 박식가는 오랜 시간을 미루는 것으로 악명이 높았으며, 종종 다음 그림을 마치기 전에 한 그림을 그리기 시작했습니다.
전기 작가와 레오나르도의 동시대 사람들에 따르면 레오나르도는 자신의 작품을 제때 완성하는 일이 거의 없는 쉽게 주의가 산만해지는 공상가였습니다. 1481년에 레오나르도 다 빈치는 피렌체 외곽에 있는 산 도나토 교회의 주 제단 패널을 그리는 의뢰도 받았습니다. 그러나 그는 6개월 만에 그 일을 그만뒀다. 미완성된 <동방박사의 순례>는 현재 피렌체의 우피치 미술관에 소장되어 있습니다.
500년 전 인물의 부검 진단은 불가능하지만, 레오나르도 다빈치의 그림 완성에 어려움을 겪은 이유는 ADHD가 가장 설득력 있고 과학적인 설명이라고 카타니는 말했다. "역사적 기록에 따르면 레오나르도는 자신의 작품을 계획하는 데 많은 시간을 보냈지만 그의 인내심 부족은 레오나르도의 다양한 기질과 이상하게도 다양한 재능을 설명할 수 있습니다."
기사에서는 많은 ADHD 환자와 마찬가지로 레오나르도 다빈치는 잠을 거의 자지 못했고 낮잠만 자도 밤새도록 일할 수 있었습니다.
기록에 따르면 그는 왼손잡이였으며 읽기에 어려움을 겪었습니다. 이 두 가지 모두 ADHD 환자에게 흔히 발생합니다.
해당 기사는 ADHD를 지속적인 미루기, 과제 완수 불능, 방황하는 생각, 신체적, 정신적 과민성을 특징으로 하는 행동 이상으로 소개합니다. ADHD는 종종 어린 시절에 발견되지만, 대학생과 성공한 사람들을 포함한 성인에서도 진단되는 경우가 점점 늘어나고 있습니다. 그러나 이 진단은 레오나르도의 놀라운 창의성과 빠른 사고력을 설명할 수도 있습니다.
ADHD에는 창의성과 혁신을 자극할 수 있는 방황하는 생각과 같은 긍정적인 효과도 있다고 Catani는 말했습니다. 아인슈타인, 에디슨, 갈릴레오 등은 모두 ADHD 증상을 보였습니다. 그는 또한 "ADHD는 IQ가 낮은 아이들이 비정상적인 행동을 하며 힘든 삶을 살게 된다는 일반적인 오해가 있다"고 말했다.
레오나르도 다 빈치의 말년
레오나르도 다빈치는 킹스 칼리지 런던의 신경해부학 및 정신의학과 교수인 마르코 카타니로부터 'ADHD'라는 진단을 받았는데, 이는 받아들이기 힘든 일이다. 그러나 레오나르도 다빈치의 생각과 에너지, 재능이 정말로 ADHD에서 비롯된 것이라면, ADHD를 앓고 있는 자녀를 둔 부모들에게는 고무적인 소식입니다.
이제부터는 아이의 ADHD에 대해 너무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아이가 어렸을 때 이 질병을 치료하지 못했다 하더라도, 어쩌면 언젠가는 중국의 레오나르도 다빈치가 될 수도 있을 것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