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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통 벽화의 복제품
중국의 기적-둔황 벽화
중국 돈황은 1000 여 년의 역사를 가지고 있다. 돈황벽화는 중국에서 현존하는 가장 큰 예술 보물로 벽화, 조각, 건축 및 기타 예술 형식의 결합이다. 벽화의 예술 풍격은 일반 회화와 매우 다르다. 첫째, 벽화는 색채가 풍부해서 화가가 매우 숙련되어야 한다. 그것에는 그것의 자신의 국가 작풍 및 역사적인 필적이 있고, 예술 회화의 가늠 자는 특히 크다, 건물의 천장에서 구석으로 확장 될 수 있다.
돈황석굴은 1000 여 개의 동굴이 있는데, 북위부터 원대까지' 천불동' 이라고 불린다. 예로부터 수천수만의 화가들이 스스로 그림을 그렸고, 각 세대의 회화 방법이 모두 그 위에 생생하게 전시되어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예술명언) 섬세하고 섬세한 획과 디테일이 또렷하고 다채롭다. 중국 불교 예술과 문화의 절정을 대표한다. 돈황석굴은 불교 예술 성지의 돈황 벽화로 진귀한 보물이다. 돈황 벽화에는 많은 곳의 그림이 있다는 것을 발견하기 어렵지 않다. 장대천은 이 거대한 광경에 매료되었다.
역사의 경이로움은 어디로 갈 것인가?
그러나 연대가 오래되어 일부 표면 벽화가 파손되어 내부 선과 색채가 드러났다. 장대천은 돈황에서 2 년 넘게 일했다. 직장에서, 그는 그 깨진 벽화 밑에는 보기 드문 걸작들이 더 많이 숨어 있다는 것을 알게 되어 놀랐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일명언)
장대천은 회화 대가일 뿐만 아니라 예술사에서도 자신의 예술 회화 스타일을 가지고 있다. 독립적으로 작품을 창작하는 것 외에도 장대천이 가장 좋아하는 학습 방식은 모사, 모사의 예술작품, 모사하는 길에 그는 원작의 기법을 감상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모사의 상태에 따라 원작의 창작 거리를 찾아낼 수 있다. 예술권에서 그는 세계에서 가장 유명한 그림을 모사하는 화가이다.
더 오래된 벽화를 모사할 수 있도록, 그의 마음속에서 가장 보고 싶은 것은 내벽의 더 이른 정교한 그림이다. 그의 의견으로는, 이 벽화들의 외관은 이미 낡았고, 어떤 것은 이미 면목이 완전히 달라졌다. 왜 그들 뒤에 있는 그림 속의 그림이 하늘을 다시 보게 하지 않는가? 하지만 내벽의 그림을 보고 싶다면, 그 표면의 작품을 파괴해야 합니다.
오랜 고투 끝에 더 많은 고대 예술을 감상하기 위해 그는 마침내 과감한 결정을 내렸고, 더 많은 사람들이 고대 예술의 걸작을 알게 하기 위해, 우리는 바깥층을 벗겨 내면에 있는 돈황 벽화를 복제할 수밖에 없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사실 장대천은 화가일 뿐만 아니라 수집가이기도 하다. 그는 눈앞의 이 예술품들이 역대 화가들의 영광이라는 것을 알고 있다. 그래서 그는 팀을 이끌고 돈황 벽화를 복제하기로 결심했다. 그는 직접 이 일을 감독하고 팀을 이끌고 3 년 동안 심층 벽화 복제 작업을 마쳤다. 이 과정에서 그와 팀도 적절한 수리와 정비를 진행했다.
장대천의 당시 행동은 전혀 파괴적이지 않았다. 당시 돈황 벽화가 파손되어 전란 시대에 속한다. 당시 법제가 건전하지 않았다. 장대천은 유명한 현대 국화의 대가로서 내부 벽화의 수준을 잘 알고 있다. 특히 그가 안의 멋진 부분을 보았을 때, 그는 멈출 수 없었고, 예술에 대한 그의 사랑을 막을 수 없었다.
그래서 그는 학생들을 이끌고 각종 기술 난관을 극복하고 한 층씩 그림을 긁었다. 사람들은 벽화를 만지거나 더럽히지 말라는 말을 자주 듣는다. 장대천은 이 벽화들을 보고도 알아보지 못했다. 객관적으로 말하자면, 장대천은 돈황 벽화에 대해 확실히 약간의 파괴가 있다. 그러나 장대간은 돈황 벽화예술의 전승과 전파에 큰 기여를 하여 당대의 예술을 연구하는 데 큰 도움이 되었다. 돈황예술을 발양하기 위해 큰 공헌을 하였다.
그의 작품을 보면 돈황여행이 장대천의 화풍을 크게 변화시켰고, 초년의 유아에서 대기로 바뀌었고, 벼슬녀도 우아하고 매혹적으로 변했다는 것을 쉽게 알 수 있다. 당신의 마음이 세상에 대한 진실한 사랑으로 가득 차면, 당신의 마음은 가장 예민한 인식을 갖게 될 것이다. (조지 버나드 쇼, 사랑명언) 자연은 예술에서 가장 작은 세부 사항을 통해 그의 생명예술의 정점에 도달할 수 있다.
장대천은 정말 세속 소문의 파괴자입니까?
장대천의 예술적 조예는 세인이 인정한 것이라고 할 수 있지만, 그가 돈황 벽화를 파괴할지 여부는 줄곧 비판적이었다. 비판의 근원은 당시 돈황의 한 복도에 벽화 두 장이 있었는데, 시대의 마모로 인해 두 벽화는 확실히 모호하여 알아볼 수 없었다. 장대천은 이런 상황에서 예술적 가치도 낮다고 생각한다. 심사숙고한 끝에 그는 표면의 손상된 층을 긁어내기로 결정했다. 바로 그의 수술 때문에 큰 파문을 일으켰다. 듣자하니 그는 돈황 벽화를 파괴하는 소인이라고 한다.
왜 고집스럽게 이것들을 유지해야 합니까? 더 정교하고 가치 있는 벽화를 벗기고 탐구하는 대신? 하지만 더 많은 정교한 예술작품을 발굴하기 위해 그는 정교한 작품을 더 큰 예술적 가치로 만들고 더 많은 사람들이 돈황 벽화 문화를 이해할 수 있게 했다. 그는 전 세계의 비판을 받았다. 오늘날, 우리는 장대천이 돈황 벽화의 보급에 큰 공헌을 했다는 것을 부인할 수 없다. 그의 돈황에 대한 공헌은 그의 파괴보다 훨씬 크다.
하지만 모든 것이 옳고 그름을 분간하기가 정말 어렵다. 장대천이 돈황 벽화에 한 짓은 계승인가 파괴인가? 세상 사람들이 평론을 하게 하지만, 장대천이 남긴 돈황벽화 모본을 감상하고 나면, 나는 어쩔 수 없이 탄복할 수밖에 없다. 만약 이 명작들이 대사들에게 들키지 않았다면, 그들의 조심스럽고 세심한 보살핌이 없었다면, 이 놀라운 경전은 어떻게 후세 사람들에게 감상할 수 있었을까, 어떻게 전 세계의 후세에 의해 해석될 수 있을까?
아버지의 비밀
장대천도 가족을 잘 보살핀다. 겸손한 그는 박애가 세상을 지배할 수 있다는 것을 알고 있다. 그도 이 원리를 예술에 적용해 그의 글에서 무수한 현란한 그림을 창조했다. 그의 예술 작품은 중국 문화에 깊은 인상을 남겼다.
그의 박애에는 국가에 대한 그의 사랑도 포함되어 있다. 원래 고화를 소장하는 것도 돈을 벌 수 있었지만, 그가 고화를 소장하는 목적은 돈을 벌기 위해서도 감상하기 위해서가 아니라, 이런 소장된 예술품을 보호하기 위해 자료를 조사해 보니 장대천이 소장한 진귀한 서화는 모두 무상으로 국가에 기부한 것으로 드러났다.
그의 사랑도 그의 아이들에게 영향을 미쳤다. 장대천의 큰딸은' 우리 아버지는 가장 부유한 가난한 사람' 이라고 말한 적이 있다. 한번은 딸 장신경이 아버지에게 물었다. "너는 왜 그 글자들을 외국인에게 고가로 팔지 않니?" " 잠시 멈추었다가 그가 말했다. 이 고화들은 중국의 진귀한 보물이다. 물론 외국인에게 유입해서는 안 된다. 나는 영원히 지속되는 일을 할 수 없다. 대륙이 나의 어머니이고 나의 조국이라고 누가 나에게 말했습니까? 아들은 어머니가 못생겼다고 생각하지 않고 개도 집이 가난하다고 생각하지 않는다. 이것이 제 선택입니다. ""
그의 딸 장심청은 마침내 아버지의 성공 비결을 깨달았다. 구술하다 "아버지의 박애는 나에게 가장 소중한 유산이다!"
아버지의 박애의 영향으로 아버지가 대륙을 떠난 후, 그녀와 어머니는 아버지가 모사한 돈황 벽화 279 점을 쓰촨 성 박물관에 기증했다. 장대천은 이 일을 알게 된 후 그들 모녀 두 사람에 대해 짱 입에 침이 마르도록 했다.
장대천은 983 년 4 월 2 일 대만성에서 갑자기 심장병으로 사망했다. 죽기 전에 그는 자신의 모든 소장품을 해협 양안의 박물관, 심지어 그녀의 숙소와 집에 기증했다.
애국예술가 황택금은 "장대천 씨, 가장 위대한 예술은 그가 창작한 묵산수화가 아니라 그가 모사한 돈황 막고굴 벽화" 라고 평가했다. 그는 모사한 돈황 막고굴 벽화를 세계로 이끌고, 중국 돈황 막고굴 휘황찬란한 벽화 예술을 세계에 알렸다.
장대천이 장대천이 된 것은 그의 뛰어난 회화 기교 때문이다. 예술에 대한 그의 사랑과 탐구, 더 중요한 것은 그의 성격이기 때문이다. 그는 그의 박애로 문화예술 전승의 가장 좋은 방식을 완성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