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전자상거래와 오프라인 매장'은 과거의 일이며, 새로운 소매 모델이 새로운 트렌드가 될 것입니다.
'전자상거래와 오프라인 매장'은 과거의 일이며, 새로운 소매 모델이 새로운 트렌드가 될 것입니다.
현재 전자상거래와 기업 모두 트래픽 고갈을 겪고 있으며 운영 비용은 여전히 높습니다.
이에 따라 2020년에는 오프라인 매장 폐쇄의 물결을 맞이했을 뿐만 아니라 전자상거래 판매자 역시 대대적인 폐업에 직면하게 됐다.
그렇다면 앞으로 전자상거래와 오프라인 매장의 최종 승자는 누가 될 것인가? 아래를 봐주세요.
1. 전자상거래의 쇠퇴
2. 법인의 단점
3. 향후 발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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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자상거래의 본래 사명은 전 세계에서 비즈니스를 쉽게 할 수 있도록 하는 것입니다.
하지만 지금까지의 전자상거래의 발달로 인해 누구나 할 일이 없는 시장이 탄생하게 되었습니다.
10년 전 전자상거래를 할 때 판매자는 트래픽 배당금을 활용하여 기회를 잡을 수 있었습니다.
하지만 트래픽 배당금이 사라지면 실제로 전자상거래를 통해 돈을 벌 수 있는 판매자는 5% 미만이다.
실제로 상당수의 중소 판매자가 일하고 있다. 전자상거래 플랫폼.
전자상거래의 성격은 사실 기존 쇼핑몰과 유사하기 때문입니다. 소규모 판매자는 트래픽을 얻기 위해 플랫폼에 가입해야 합니다.
그러나 공급이 수요를 초과하면 동질적인 경쟁이 발생하고 시장은 양극화될 것입니다.
대부분의 트래픽을 소수의 개인이 점유하고 있는 중소 판매자가 살아남으려면 가격 전쟁에만 의존할 수 있습니다.
모든 전자상거래 업체가 가격 전쟁을 벌이는 상황에서는 제품의 품질을 보장할 수 없습니다.
소득 여력이 제한된 사람들은 9.9 제품으로 승리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국민들의 전반적인 소득여력이 높아지면서 물질적인 제품으로는 시장 수요를 충족시킬 수 없습니다.
따라서 전통적인 전자상거래, 라이브 스트리밍과 같은 전자상거래 모델은 사라질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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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난 10년 동안 전자상거래가 세계를 지배했다면 앞으로 10년은 주체가 새로운 활력을 불러일으킬 것입니다.
엔터티의 증가는 주로 트래픽 배당금의 소멸과 수요 변화의 두 가지 요인에 기인합니다.
전자상거래의 성장은 부동산 발전과 직결된다. 많은 사업가들이 온라인으로 장사를 하는 이유는 당시 오프라인 임대료가 너무 높았기 때문이다.
반대로 트래픽 보너스 기간 동안 전자상거래 플랫폼에 진입하면 최저 비용으로 최고 수익률을 얻을 수 있다.
하지만 이제 트래픽 배당이 사라지고 운영 비용이 지속적으로 증가하므로 많은 판매자가 사라지고 물리적 비즈니스 모델로 대체될 것입니다.
경제적 관점에서 전자상거래는 대부분의 사람들이 제한된 소비력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성장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전자상거래를 통해 더욱 경제적인 상품을 구매하실 수 있습니다.
그러나 사람들의 소득 여력이 증가함에 따라 소비자의 요구는 물질적인 것뿐만 아니라 정신성과 품질에 대한 추구에도 중요합니다.
소비자는 오프라인으로 전환하려는 의지가 더 강하고 서비스, 문화, 품질 및 기술에 대해 더 높은 프리미엄을 지불합니다.
물론 오프라인 매장의 증가가 모든 오프라인 매장 소유자가 새로운 업그레이드를 도입한다는 의미는 아닙니다.
현재 오프라인 매장에서는 주로 가격차를 벌기 위해 상품을 판매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과잉생산 시대에는 소비자의 요구를 충족시킬 수 없습니다.
오프라인 트래픽의 고갈과 함께 기업이 생존하려면 비즈니스 사고 방식을 바꿔야 합니다.
셋
오프라인 매장은 앞으로 어떻게 변화해야 할까요? Jack Ma는 이미 연설에서 답을 제시했습니다.
Jack Ma는 다음과 같이 말했습니다: 미래에는 전자상거래는 없고 새로운 소매업만 있을 것입니다. 즉, 온라인과 오프라인, 물류가 통합되어야 합니다.
그렇다면 온라인과 오프라인 통합은 정확히 어떻게 통합되어야 하며, 각 단계에서는 어떤 조치를 취해야 할까요? 다양한 실제 판매자는 해당 변환 방법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우선 생산 관련 주체는 M2C 온라인 플랫폼 + 오프라인 딜러* 모델을 빌릴 수 있습니다.
제조업체는 인터넷을 기반으로 디지털 혁신을 실현해야 합니다.
동시에 M2C 온라인 클라우드 플랫폼을 구축해 딜러 역량을 강화하고 온라인+오프라인 전환을 이뤄내겠습니다.
이 M2C 온라인 플랫폼은 독점적인 비즈니스 모델을 채택합니다. 모든 사용자, 딜러, 제조업체는 통신을 공유하여 트래픽과 혜택을 최대한 공유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딜러는 프라이빗 도메인 트래픽을 통해 M2C 플랫폼을 홍보할 수 있고, 소비자는 플랫폼의 연결을 자신의 소셜 공간과 공유할 수도 있습니다.
동시에 제조업체는 상업 광고, 소셜 미디어, 창업자 IP, 라이브 방송을 통해 제품을 홍보할 수 있습니다.
이로써 나눔과 소통에 참여한 이용자들은 트래픽과 판매량이 도달하는 한 수익을 공유할 수 있다.
딜러는 프라이빗 도메인 트래픽 촉진 및 이익 공유를 통해 디지털 운영을 실현할 수 있습니다.
제조사의 프로모션으로 발생한 판매량을 사용자와 가장 가까운 대리점에 직접 배분하여 배송 및 유통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방식으로 우리는 디지털 혁신과 공유 경제 모델을 통해 소비자 요구를 충족하고 전반적인 성과를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둘째, 체인형 오프라인 가맹점의 경우 체인 + 온라인 클라우드 몰 + 소셜 공유 모델을 채택할 수 있습니다.
즉, 모든 체인 기업은 프랜차이즈에 오프라인 실제 매장과 공급망 서비스만 제공해서는 안 됩니다. 또한 온라인 가상 매장과 디지털 비즈니스 모델도 제공해야 합니다.
예를 들어 체인회사는 온라인 클라우드 몰을 구축할 수 있고, 각 체인점은 온라인 판매를 통해 운영의 디지털화를 실현할 수 있다.
이를 통해 소비자는 다양한 온라인 및 오프라인 시나리오를 연결하고 소비자에게 더 많은 쇼핑 경험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가맹점이 온라인 클라우드 몰을 보유하면 온라인으로 고객을 유치하고 실시간 연결을 구축할 수 있습니다.
이와 동시에 소비자는 집에서 온라인몰을 통해 쇼핑하고, 지정된 오프라인 매장을 선택해 배송받을 수도 있다.
이러한 오프라인 매장은 판매 채널일 뿐만 아니라 프런트엔드 창고이기도 합니다.
그렇다면 이런 클라우드 몰의 트래픽은 어디서 오는 걸까요?
고객 확보를 위한 입구로 오프라인 오프라인 매장을 활용하는 것 외에도 다수의 가상 매장 소유자를 모집할 수도 있습니다.
커뮤니티 그룹 구매 모델과 마찬가지로 가상 매장 소유자는 소셜 공간, 커뮤니티, 소셜 미디어 플랫폼, 짧은 동영상, 라이브 방송 플랫폼에서 제품을 공유하고 전파할 수 있습니다.
실적이 발생한 후 주문이 자동으로 체인점 앞 창고로 배정되고, 체인점 직원이 문앞까지 배달해 드립니다.
마진이 높은 상품이라면 거래가 완료된 후 같은 도시에 있는 심부름꾼이 집까지 직접 배달해 줄 수도 있다.
이렇게 하면 가상 매장 소유자는 4%의 수익을 얻을 수 있고, 실제 매장 소유자는 6%의 수익을 얻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