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산해경에 나오는 신화 속의 짐승에 관한 구절

산해경에 나오는 신화 속의 짐승에 관한 구절

1. 산해경에 나오는 지명과 신화 속 동물에 대해 설명하는 문장이 있는 사람이 있나요?

샤오하오 : 동쪽의 큰 황무지에서 나라를 다스리는 신. 오(吳)나라의 젊은 황제 장서(莊皇)가 이곳에 와서 거문고와 거문고를 버렸습니다.

선생님(나라) : 아저씨, 그 위에 큰 사람이 서서 귀를 벌리고 있어요 (다시 등장) 3. 소인(나라): 사람, 징인4라고도 함.

[좌우귀신]의 시체: 인간의 얼굴과 동물의 몸을 가진 신 5. 중간 모습 : 준 황제에게서 태어난 인간 중간 모습 : 인간은 동물, 단단한 나무를 먹고 네 마리의 새를 만든다 : 표범, 호랑이, 곰, 표범 6.

蔷(나라): 사람, 기장을 먹고 네 마리의 새를 만든다: 호랑이, 표범, 곰, 표범 7. 신사(나라) : 옷을 입고 칼을 들고 있다(다시 등장) 8.

시유: 인간, 준시황제의 아들 안용에게서 태어났다. 땅을 그리워하며 태어났고, 아내도 없고 남편도 없었다. 기장을 먹고 동물을 먹는 것이 네 마리의 새이다.

백민 : 준황제의 아들 지홍에게서 태어난 인간 백민은 성을 팔고 기장을 먹고 표범, 호랑이, 곰, 표범 네 마리의 새를 만든다. 청추(靑丘)(나라) : 여우와 아홉 개의 꼬리가 있다('청추의 여우'가 다시 등장한다) 11.

검은 이빨 : 사람, 황제 준은 검은 이빨을 가지고 있고, 강이라는 성씨를 갖고, 기장을 먹고, 네 마리의 새를 만든다(.

다시 등장, 모두 ".

"이 단어를 바꾸세요) 12.

천우: 여덟 개의 인간 얼굴과 호랑이 몸과 열 개의 꼬리를 가진 신(.

) 13.

우지후: 황제에게서 태어난 신으로 사람의 얼굴과 새의 몸을 가지고 있고, 엘과 두 마리의 노란 뱀과 두 마리의 노란 뱀이 있다. Xuangu (나라) : 사람, 기장을 먹고, 네 마리의 새를 만든다 (.

)

15. 가난한 사람들(나라) : 사람들아, 성을 연결하고 먹어라 16.

왕하이: 사람이 새를 양손으로 조종하면 머리를 먹게 된다 17. 백성을 뒤흔들다: 백성, 순천왕은 연극을 낳았고, 연극은 백성을 뒤흔들었다 18.

셰비 시체 : 신, 인간의 얼굴, 개 귀, 동물의 몸, 에르와 푸른 뱀 두 마리(.

) 19.

오색새 : 새, 향향 버려진 모래 20. [왼쪽 새와 오른쪽 날개] 사람이 오는 바람을 풍암이라 하여 동쪽 끝에 있어 해와 달을 막고 순조롭게 왕래하게 하며 그 결점과 길이를 조절한다 21 .

잉롱: 남극에 사는 야수. 치우와 콰푸를 죽이고 다시 올라오지 못해 그 아래에는 가뭄이 들었다. 가뭄이 들면 용처럼 되어 비가 많이 내릴 것이다. 22.

쿠이: 유보산에 짐승이 있어요. 몸이 창백하고 뿔이 하나 있는데 물에 들어오고 나갈 때 있어요. 바람과 비, 그 빛은 해와 달 같고 그 소리는 천둥과 같으니, 그 피부를 북으로 삼고 천둥의 뼈를 갈래로 삼아 소리가 오백번 들리느니라. 마일, 세계를 위협하기 위해 광야의 동쪽에 신들이 나타납니다 : 소호, [좌우 유령] 시체, 천무, 우지후, 셰비 시체 1. 매직 킥(Magic Kick): 좌우에 머리가 2개 있는 야수.

더블: 야수, 녹색 야수 3마리 합체 3. 세 몸 (나라) : 사람, 세 몸이 있고, 황제의 미남 아내 어황이 세 몸의 이 나라에서 태어나, 성씨는 야오, 기장 음식, 네 마리의 새를 만든다 (.

)

4. 기우(곽): 전서의 아들 남자가 기장을 먹었다 5.

유민(나라) : 사람, 그 사람 다 털털하다(.

) 6.

알(나라) : 사람, 그 사람의 모든 사람이 알을 낳는다 7. 영민(나라) : 성씨가 있는 사람은 기장을 먹으며, 어떤 사람은 나무잎을 먹습니다 8.

불멸(나라) : 사람, 성 A, 달콤한 나무는 음식이다(.

) 9.

부팅후유: 남중국해 한가운데에 신이 있는데, 어, 두 마리의 녹색 뱀, 두 마리의 붉은 뱀이 있다. 음은후: 신이시여 남쪽을 은후라 칭하니 백성들이 바람을 찬양하니 바람은 남극에 드나들나이다 11.

지리(국가) : 인간, 황제 준이 동물을 먹으며 지리를 낳았다 12. [왼쪽에서 오른쪽으로] (국가): 반씨는 곡식을 먹으며, 추수도 없고 추수도 없으면 섬기고, 추수하지 않으면 먹습니다.

끌 이빨(국가): 14명. 민족(나라) : 상이라는 성을 가진 사람, 기장을 먹으며 피라미를 음식으로 쏘고, 활로 노란 뱀을 쏘는 사람이 있다. 15.

번식하는 뱀 : 뱀, 붉은 뱀 16. 조상의 모습을 한 시체: 인간, 네모난 이빨과 호랑이 꼬리 17.

자오윤(나라) : 사람, 악역, 여러 성, 가구는 음식 18. 전서(나라) : 삼촌 옷을 입고 태어나 기장을 먹으며 족제비라는 성을 가진 나라.

장홍(나라) : 사람이 물고기를 먹고, 새 네 마리를 만들고, 바다에서 물고기를 잡는다 20. 환두(國) : 인간, 인간의 얼굴과 부리가 있고 바다에서 물고기를 먹으며 막대기의 날개를 타고 다니느니라 21.

저민 : 인간, 악당 22. 서하(국): 방그리는 감원 23에서 목욕하였다.

3개의 주이: 짐승, 녹색 말, 붉은 말. 광야 남쪽에 신들이 나타났습니다: 어황(준제의 아내), 전서, 순제, 소호, 군, 시징(군의 아내) , 안용(군자), 요제, 구제, 순제를 악산과 서화(준제의 부인, 월 10일생)에 묻었다는 문장이 가장 인상적이다. 달이 있고, 서화는 태양 아래서 목욕한다." 마지막으로 봤다. 자료에 따르면 장희와 서화는 고대에 매우 뛰어난 천문학자였다.) 1. 슈시(國) : 사람, 전서2의 아들.

누와(Nuwa)의 창자 : 10신이 신으로 변모한 곳으로 3번 길 건너 리광(Liguang) 광야에 위치한다. 시이: 여러분, 다가오는 바람을 위(魏)라고 하는데, 북서쪽 모퉁이에 위치하여 해와 달의 길이를 재는 것입니다 4.

미친 새: 새, 화려한 새, 왕관을 쓴 새 5. 서주(나라) : 기성(姓姓) 사람, 식량(대칸! 그러나 생각해보면 『산해경』은 유경이 지었고 주진(周秦)에 기술되었다) 6.

슈준: 방경이라는 남자는 아버지(후지)와 지를 대신해 농사를 시작했고, 지씨는 수백 곡식을 파종했다(나중에 굶어 죽었다. 신체의 비용") 7 . 조상(나라) : 곡식을 먹고 네 마리의 새를 만든다 8.

베이디(나라) : 사람, 황제의 손자를 시군(十君)이라 불렀고, 시군은 북제9년에 태어났다. 장친왕: 사람이여, 산이여, 주롱이 태어나 산에서 음악을 시작하였느니라.

왕조, 루안새, 봉황새: 세 마리, 오색새 11. 이름 없는 곤충: 실새삼 모양의 곤충으로, 가슴 윗부분은 벌거벗고 스쿼시처럼 녹색입니다. 12.

노래하는 새 : 연주의 나라 새, 형형색색의 새들이 하늘을 우러러보고, 봉황들이 노래하고 춤추고 있다 13. 연자: 인간의 얼굴과 새의 몸을 가진 신, 두 마리의 녹색 뱀과 두 마리의 붉은 뱀을 가진 어 14.

쉿: 맙소사, 인간의 얼굴에는 팔이 없지만 두 발은 산 꼭대기에 속해 있습니다. 천우: 인간, 반대팔 16.

창희: 신, 여자가 달에서 목욕을 하고, 황제의 미모의 부인이 열두 번째 달에 태어나서 목욕을 시작한다(12월의 가장 빠른 기원) 17. 녹색 새, 노란 새, 파랑 새, 노란 새: 새, 오색 새, 사람 얼굴에 털이 있으니 그것을 모으는 자들은 나라를 망하게 하리라 18.

황샹 시체: 19인. 바이윙 새: 새 (.

)

20. 흰 새 : 새, 녹색 날개, 노란 꼬리, 검은 부리 21.

천견 : 야수, 아카이누, 그 아래 22명의 병사가 있다. 서왕모 : 신/짐승, 후투티, 호랑이 이빨, 표범꼬리, 동굴 등 그녀가 사는 산의 모든 것(.

)

23. 여성제물, 여성말 : 인간, 춥고 황량한 나라에 사는 24.

하경의 시체: 머리가 없는 사람으로 창과 방패를 들고 서 있어서 당이 되어 장산에서 하계를 공격하여 격파하고 경각천 25의 목을 베었다. 우휘: 이상하게 왼쪽 사람들은 오른팔이 없어요 26.

Xia Houkai: 신, Er은 두 마리의 녹색 뱀을 가지고 있고 두 마리의 용을 타고 있으며 하늘에 세 명의 첩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는 "Nine Bian"과 "Nine Songs"의 다음 27개 장을 얻습니다. 호인(胡仁) : 인간 연제의 손자 이름은 링케성백호인(靈始聖白號)이라 하늘에 오르락내리락하는 자 28.

물고기 부인 : 물고기는 말랐고, 전술은 죽은 뒤에 살아나고, 바람은 북쪽에서 불어오고, 하늘은 큰 샘에 이르고, 뱀은 물고기로 변할 것이다 29. 잔치: 새, 파랑새, 노란 몸, 맨발, 황량한 서쪽에 여섯 신이 나타났습니다: 우, 강공, 전서, 여와지창, 지군, 호기, 노통, 주롱, 연자, 서왕희, 서왕모, 하왕후 1호 오픈.

후부유(나라) : 사람, 강인함. 2. 산해경에 관한 시

"산해경 읽기" 연도: 송나라 저자: 구양수

광활한 황야 속에서 안개 낀 산들이 만난다. 불바다가 쌓이고 김이 피어오르며 어둡고 침침하다.

갑자기 다른 종을 향해 돌진합니다. 그룹의 윤리는 독특하고 부여되며 통일되어 있습니다.

겁이 많은 사람은 구름을 두려워하며 인생의 기이함을 아는 사람이다. 생성을 인식할 수 없지만 그림으로 덮여 있습니다.

모든 것이 다르지 않다면 Fang Yu가 그렇게 훌륭하다는 것을 어떻게 알 수 있습니까? "산해경 읽기" 연도: 명나라 저자: 황성 증산부> 동중국해에 떠 있는 파도가 우유보산.

황제는 창계를 획득해 수천년 동안 북으로 사용했다. 갈래는 모든 방향으로 진동하며 우아함으로 가득 차 있습니다.

황제는 북소리를 잠재우고 세상의 변화를 묵상하러 나갔다. "산해경 읽기" 연도 : 명나라 저자 : 통지 고대에 선인에게 배우러 온 사람들은 한나라에서 불쌍했습니다.

태후는 후궁에 항복하고 동쪽에서 사냥을 하여 태산(泰山)이라는 칭호를 얻었다. 파랑새는 돌아오지 못하지만 바위는 말을 할 수 있다.

복숭아 속을 비워두면 누가 천년을 머물 수 있겠는가? 3. 산해경에 관한 시

"산해경"을 설명하는 구절에는 다음이 포함됩니다. 1. "이상한 짐승의 그림" 연도: 명나라 저자: Gui Youguang은 "경"을 읽은 적이 있습니다. 산과 바다의' 과거의 소위 괴물과 동의어입니다.

종리는 책을 삭제하고 우공에 관해 썼는데, 9개 주는 만 리를 넘지 못했다. 왜 긁힌 나무에서 녹색 Qiang이 나왔습니까? Boyi의 의심은 사실이 아닙니다.

서쪽으로 가는 여정 끝에 공소공이 두려웠고, 특히 서면 지시와 지시에 성실했다. 주(周)나라에는 왕회(王會)에 관한 장이 있고, 온갖 괴짜들이 수이수(隆樹)의 특별 법정에 옵니다.

허위와 진실의 차이를 말하면서 Zhuo Luo를 쓰거나 칭찬합니다. 우주에는 끝이 없지만 주변 바다 바깥에는 어디에나 사람이 있습니다.

음과 양은 끊임없이 변하며, 이물질은 외계인도 신도 아니다. 한나라가 그를 지원하기 위해 나섰고, 당나라 때에는 동경에 조공이 왔다는 이야기를 들은 적이 있습니다.

절벽에서 한푼도 없는 말의 꼬리가 나오고, 녹색 머리카락이 갑자기 세상을 향해 걸어온다. 현대에 듣는 것은 맹랑(孟랑)이 아니며, 사료에도 자주 언급된다.

지금의 화가들과 닮은 점이 하나도 없고 단지 환상을 바탕으로 한 것이 아닐 뿐입니다. 고고학 기록은 반드시 일치할 필요는 없으며 어떤 의도로든 형성될 수 있습니다.

여우는 꼬리가 9개 달린 것으로 보이며, 붉은 머리와 그림이 새겨진 원이 있다. 아아! 헝클어진 옷을 벗고도 이빨과 발끝도 모르고, 훌륭한 역사가라고 불리는 사람이 누구입니까?

2. "Luqiu Priests에게 선물"연도 : Tang 저자 : Li Bai Xian은 Shatangpi에서 좋은 경력을 쌓았습니다. 가을달에는 대나무 그림자가 지고, 옛 연못에는 연꽃옷이 떨어진다.

산해경을 여유롭게 읽고, 멀리 커튼 위에 누워보세요. 들판에서 즐거운 시간을 보내고 싶지 않다면 숲 한가운데에 있을 것입니다.

야생에서 향기로운 와인을 마시고, 이슬 맺힌 해바라기를 정원 야채와 함께 요리합니다. 복숭아와 자두를 심을 수 있다면 나를 위해 복숭아를 키워줄 수 있습니다.

3. '도연명 송가' 연도: 당 저자: 염진경 장량은 한국에 보고하고 싶었지만 공성은 새로운 부끄러움을 느꼈다. 저격수는 굴복하지 않고 신사를 애도하기 위해 목숨을 바칩니다.

Wuhu Tao Yuanming, Yiye는 Jin의 장관입니다. 총리가 된 이후 모든 회종 국가는 Tuen에 정착했습니다.

이 시는 경자년에 지은 것으로, 자신을 서황 출신이라고 칭했다. 산해첩을 손에 들고 머리에는 포도주 수건을 두르고 있다.

설렘은 고독한 구름을 쫓아가고, 마음은 새에게로 돌아간다. 4. "Ti Wang Shenyin Haiyang Boat Pavilion"연도 : 송나라 저자 : 뒤돌아 보면 배처럼 보이지만 실제로는 하나의 정자입니다.

세상은 부침이 있고, 평원에는 불확실성이 존재한다. 궁궐 형식은 중앙에 있고, 외형은 배 모양이다.

돛은 수천 마일에 도달할 수 있으며, 용은 한눈에 비릿한 냄새를 풍깁니다. 내 친구 Wang Dingweng은 하이닝의 부유한 가문 출신입니다.

하이닝도 하이양이기 때문에 산해경을 시험하기는 어렵다. 이 Ji Zidong 건물은 전 세계 사람들이 Ning Xin이라고 부릅니다.

이를 활용하여 혁명을 수행한다면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을 것입니다. Zhangrao에는 두 가지 교육 분야가 있으며 Yi의 Ye 가족은 녹색입니다.

홍자이라오 기자는 뛰어난 문체를 갖고 있다. Penglai Island를 존경하지 말고 Chu Jiangping을 찾지 마십시오.

거친 물을 건너는 사람은 언제 왼편으로 올라갈 것인가? 5. "우동굴탐험" 연도: 송나라 저자: 조흥민 우홍신은 끌을 자르고 산해경을 전파했습니다.

경치가 부족하면 리바이지를 타겠습니다. 날이 밝았고, 하늘이 울렸다.

고독한 봉우리가 강소(江蘇)와 절강(浙江)을 잇고, 급경사 축이 수평을 이룬다. Zhenjiao Lu는 꼭대기에 장엄한 궁전 누각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봉우리는 수백 마일 떨어져 있으며 별에 의해 보호됩니다. 뿌리가 깊고 잎이 깊은 것은 왕기종에 대한 믿음이다.

이후 쿠아이지에서는 등을 대고 누워 있던 이들이 부활했다. 이 의미는 오랫동안 혼란스럽고 산과 능이 외롭고 부끄러워졌습니다. 4. 중국 고전시에 나오는 신화의 짐승

평소에 모아두는 편인데 ㅎㅎ 당시 궁금해서 빌려드렸는데 출처를 못찾겠네요... 5 고대 중국의 상서로운 짐승: 동양의 청룡 용에 대하여 많은 전설이 있으며, 용의 기원에 대해서는 인도에서 전래되었다는 설도 있고, 중국 별에서 변형되었다는 설도 있다.

인도 자체가 용신에 관한 이야기라고 하는데, 인도에서 용의 위상은 높지 않고, 진짜인 비단뱀도 있다. 오행론이 유행하던 시대에 청룡에 대한 이야기가 서서히 퍼지기 시작했고, 오행대사들은 음양과 오행에 따라 남동, 북서, 남동에 다섯 가지 색을 배정했고, 각 색은 신화 속 짐승과 신이 배정되었습니다. 동쪽은 청록색, 용, 서쪽은 흰색, 호랑이, 남쪽은 주홍, 새, 북쪽은 검은 색, 무술은 노란색입니다. 중앙 색상.

『산해서(山海書)』에 따르면 사방에서 오는 신들 가운데 '남쪽의 주용은 짐승의 몸과 사람의 얼굴을 하고 두 마리의 용을 타고 있다'고 한다. ’, ‘서쪽에는 왼쪽 귀에 뱀이 두 마리의 용을 타고 있다.

';'동쪽에는 새의 몸과 사람의 얼굴을 한 주망이 두 마리의 용을 타고 있다. ’, ‘북쪽의 우(宇) 국경에는 검은 몸과 팔다리를 가진 남자가 두 마리의 용을 타고 있다.

', 더 흥미로운 점은 산해경에 등장하는 용들은 모두 타고 있는 반면, 같은 종류의 뱀들은 쥐고 있거나 조종하거나 목에 감고 있다는 점이다. , 다섯 방향의 다섯 신은 네 방향의 네 신과 상당히 다르기 때문에 여기서는 자세히 설명하지 않겠습니다. 주작, 현무(검은 거북과 뱀, 우는 거북과 뱀을 뜻함), 청룡과 백호는 각각 사방의 28개 별자리를 상징합니다. 그리고 이 일곱 별자리의 모양은 용의 모양과 매우 흡사합니다. 뿔은 용의 뿔이고, 뿔은 목이며, 그 의미를 보면 알 수 있습니다. 디는 목의 밑부분, 방은 어깨와 옆부분, 심장은 목의 밑부분, 꼬리는 꼬리의 끝부분이다.

그리고 용의 심장 부분에 햇빛과 비와 관련된 것을 '큰 불'이라고 부르는 사람도 있고, 청룡은 나무에 속하기 때문에 그 점에서 목성의 나이이기도 하다. 년도. 도교가 흥성한 후, 이 네 신은 인간이 부르기 쉽도록 인간의 이름도 부여받았습니다. , 그리고 Xuanwu는 "Zhiming"이라고 불 렸습니다. 많은 왕조 중에는 삼국지의 Wei Ming 황제와 같이 Qinglong을 통치 이름으로 삼는 군주도 있습니다. 왕조는 목덕왕조이므로 '청룡이 교외에서 태어났다'라는 상서로운 칭호를 가지고 있다.

고대 중국에서는 머리에 뿔이 있는 것을 수룡이라 하고, 뿔이 두 개인 것을 용이라 하고, 뿔이 하나인 것을 초라 하고, 뿔이 없는 것을 기라 한다. 고대 옥 펜던트에는 종종 크고 작은 두 마리의 용이 있었는데, 여전히 어머니와 아들 치라고 불리는 용의 지위는 인도보다 훨씬 높습니다. 중국에서 용은 신적인 존재이고 최고의 존재이며 황제의 상징이기 때문입니다.

동양을 대표하는 오행(五行) 중 나무에 속하므로 왼쪽이 청룡, 오른쪽이 백호라는 말이 있다. . 28개의 별자리 중 동쪽에 있는 7개의 별자리인 Jiao, Kang, Di, Fang, Xin, Wei, Ji를 사용합니다. 음양론과 오행론에 따라 오방색을 칠하며, 동쪽의 색이 녹색이기 때문에 '청룡'이라는 이름이 붙었습니다.

용의 본성은 음욕적이라는 속담도 있다. 소와 교미하면 유니콘을 낳고, 돼지와 교미하면 유니콘을 낳는다는 속담도 있다. 코끼리. 소위 용은 아홉 명의 아들을 낳았는데 그 중 누구도 용과 같지 않습니다. 큰 아들은 Qi Niu라고 불리며 음악을 좋아하므로 항상 피아노 머리에 서 있습니다.

한족의 호친(Huqin), 백족의 싼셴친(Sanxianqin) 등 몽골의 Morin Khuur는 Prison Niu의 변형일 수도 있습니다.

둘째 아들은 자이피인데, 살인을 좋아해서 적을 위협하기 위해 무기에 장착하는 경우가 많다. 동시에 의례에서도 더욱 위엄있게 보이기 위해 사용되기도 합니다.

셋째 아들은 조봉인데, 살짝 개를 닮은 짐승 모양의 용인데, 잘 보살피기 때문에 궁궐 구석에 자주 놓는다. 악마를 위협하고 재난을 제거할 수 있다고 합니다.

네 번째는 풀라오(Pulao)입니다. 포효하는 것을 좋아해서 사람들이 종에 붙이는데, 주로 풀라오(Pulao)를 이미지한 것입니다. 해변에 살지만 고래를 매우 무서워한다고 합니다. 일단 고래가 공격하면 겁에 질려 비명을 지릅니다.

그래서 사람들은 청동종의 소리를 더욱 크게 만들기 위해 나무통을 고래 모양으로 만들었습니다. 다섯 번째 아이는 수안니(Suanni)인데, 사자 모양이다.

불교와 함께 중국에 전래된 외국상품이라 성격이 약간 부처님과 비슷하다. 매우 조용하고 불꽃놀이를 좋아합니다.

따라서 불교를 보호하기 위해 부처님의 왕좌나 향로 위에 놓는 경우가 많습니다. 여섯 번째 아들은 Baxia입니다. Bixi라고도 알려져 있으며 거북이처럼 생겼습니다.

고대에는 3개의 산, 5개의 산을 등에 짊어지고 파도를 일으키는 경우가 많았다고 합니다. 나중에 그는 하우에게 굴복되어 하우에게 많은 공헌을 했습니다.

홍수 통제가 성공한 후 Xia Yu는 그 자체의 장점을 활용했습니다. 따라서 중국의 석비 대부분은 등에 짊어지고 있습니다.

일곱 번째 아이는 비안이다. 차터라고도 불리며 호랑이처럼 생겼다. 전설에 따르면 정의를 수호하고 옳고 그름을 구별할 수 있다고 하여 감옥 문 위아래, 문 로비 양쪽, 간부들이 순찰할 때 조용히 피하는 카드 위에 두었습니다. 법정의 엄숙한 분위기.

여덟째 아이는 부정적이다. 문학을 좋아하기 때문에 돌판 양면에 놓여 있다. Mo Zi는 Chi Kiss입니다. 물고기 모양의 용인 Ou Wei라고도 알려져 있습니다.

남북조 시대쯤 인도에서 건너온 '모지 물고기'가 불교와 함께 전래됐다고 한다. 불경에 나오는 비신의 자리 아래에 있는 물건으로 불을 끌 수 있는 물건이다.

따라서 치 키스는 이것에서 진화했기 때문에 재해를 없애고 화재를 진압하기 위해 지붕 용마루 양쪽 끝에 배치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 Suzaku는 다른 세 가지 영혼과 마찬가지로 별에서 왔으며 남쪽에 있는 일곱 별인 Well, Ghost, Willow, Star, Zhang, Yi 및 Zhen의 총칭입니다.

생각해보면 바로 스자쿠다. Zhu는 불처럼 붉은 색이고 남쪽은 불에 속하므로 봉황이라고 불립니다.

서양의 봉황과 마찬가지로 불 속에서 환생하는 성질도 갖고 있어 불봉황이라고도 불린다. 고서의 기록에 따르면 봉황은 아름다운 새이며, 그 노래와 외모로 인해 세상에 길상을 가져올 수 있으며 다음과 같은 특징도 가지고 있습니다. 파라솔나무가 아니면 살지 않고, 대나무가 아니면 먹지 않는다." "단샘물을 마시지 말라"는 특별한 영성을 가지고 있으며, 머리이기 때문에 '깃털곤충' 중에서 용과 '비늘곤충'은 전설 속에서 점차 한 쌍이 되는데, 하나는 변덕스럽고 다른 하나는 민간에서 서로를 보완하는 쌍이 되었는데, 이는 용을 상징하기 때문이다. 원래 음과 양(봉황은 수컷, 암컷은 봉황)을 갖고 있던 봉황인 양(陽)은 용과 마주한 후 점차 순음의 대표자가 되었다.

피닉스의 원형은 다양합니다. 황금 꿩, 공작, 독수리, 백조, 검은 새(제비) 등.

불교의 다펭가루다로 변신했다는 전언도 있다. 봉황신화에 나오는 봉황은 닭의 머리, 제비의 턱, 뱀의 목, 물고기의 꼬리를 갖고 있으며 오색무늬를 가지고 있다.

봉황은 색깔별로 다섯 종류가 있는데 빨간색은 봉황, 녹색은 루안, 흰색은 백조, 노란색과 보라색이 있습니다. Xuanniao에 대한 설명은 "The Book of Songs. Shang Ode. Xuanniiao"에서 나옵니다: "Xuanniao의 운명이 내려옵니다." 5. 『산해경』이나 고대 전설에 등장하는 이상한 동물의 출현에 대한 묘사를 찾아본다.

주작봉황은 중국에서 행복을 상징하는 영적인 생물이다.

독창적인 형태가 많이 있습니다. 황금 꿩, 공작, 독수리, 백조, 검은 새(제비) 등.

불교의 다펭가루다로 변신했다는 전언도 있다. 봉황신화에 나오는 봉황은 닭의 머리, 제비의 턱, 뱀의 목, 물고기의 꼬리를 갖고 있으며 오색무늬를 가지고 있다.

봉황은 색깔에 따라 다섯 가지 종류가 있습니다. 빨간색은 봉황, 녹색은 봉황, 흰색은 백조, 노란색과 보라색 봉황은 붉은 새 또는 검은 새라고도 할 수 있습니다. Suzaku는 다른 세 가지 영혼과 마찬가지로 별에서 왔으며 남쪽에 있는 일곱 별인 Well, Ghost, Willow, Star, Zhang, Yi 및 Zhen의 총칭입니다.

생각해보면 바로 스자쿠다. Zhu는 불처럼 붉은 색이고 남쪽은 불에 속하므로 봉황이라고 불립니다.

서양의 봉황과 마찬가지로 불 속에서 환생하는 성질도 갖고 있어 불봉황이라고도 불린다. Xuanwu Xuanwu는 거북이와 뱀으로 구성된 영적인 생물입니다.

Xuanwu의 원래 의미는 Xuanming이며 고대 Wu와 Ming의 소리가 연결됩니다. 우(Wu)는 검은색을 의미하고, 밍(Ming)은 음(陰)을 의미합니다.

따라서 최초의 현무암은 거북이이다.

앞으로도 Xuan Ming의 의미는 계속해서 확장되었습니다. 거북이는 강, 호수, 바다(바다거북 포함)에 서식하므로 Xuan Ming은 물의 신이 되었고 Xuan Ming은 불멸의 상징이 되었으며 원래 지하세계는 북쪽에 있었습니다. 은상 왕조는 "점은 북쪽이어야 한다"고 말했고, 소현명은 북방의 백호가 되었다. 중국에서는 백호가 전쟁과 살육의 신이다.

호랑이는 악을 피하고, 재앙을 물리치고, 번영을 기원하고 액을 벌하며, 선행을 도모하고, 부를 쌓고, 결혼하는 등 많은 신통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리고 그것은 네 가지 정령 중 하나이며, 물론 별들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28개의 별자리 중 7개의 서양 별자리인 기(鳥), 누(樂), 위(魏), 앙(Ang), 비(琴), 서(秦), 심(沈)으로 구성되어 있다. 그러므로 서양을 대표하는 것인데, 그 흰색이 서양이기 때문이다. 서양은 오행(五行) 중 금에 속하며, 그 색깔은 흰색이다.

그래서 흰색이어서가 아니라 오행(五行)에서 나왔기 때문에 백호(白虎)라고 불리는 것입니다. "청룡"으로도 알려진 청룡 청룡은 고대 신화에 나오는 동양의 신입니다.

용은 중화민족의 토템으로, 황제가 하늘을 관장하고 사방에서 권력을 장악한 이래로 중화민족은 물론 중국 전체의 상징이 되었다. 한나라 때부터 용은 황제의 상징이자 대표자로 굳어졌다. 동양 전설에서 그린 드래곤은 긴 뱀 같은 몸과 유니콘 머리, 잉어 꼬리, 얼굴에 긴 수염, 사슴 같은 뿔, 다섯 개의 발톱, 그리고 강력한 외모를 갖고 있다. 날개 달린 도마뱀에 더 가깝습니다.

"기린"으로도 알려진 사령 기린 기린은 고대 전설에 나오는 자비롭고 상서로운 짐승으로 봉황과 함께 고대 중국 전설에 나오는 동물입니다. 거북이와 용.***을 "사령"이라고 합니다. 성수왕으로 알려져 있다.

그리고 그곳은 하나님의 산이다. 불사조는 모두에게 친숙한 신화 속의 새입니다. 닭 같은 머리, 제비 같은 턱, 뱀 같은 목, 코뿔소 같은 가슴, 물고기 같은 꼬리를 가지고 있습니다.

오덕의 새. "Erya Birds"에서 Guo Pu의 주석에 따르면, 봉황의 특징은 "닭 머리, 제비 턱, 뱀 목, 거북 등, 물고기 꼬리, 5가지 색상, 높이 약 6피트"입니다.

"나는 동군국에서 와서 사해를 날아 곤륜을 건너고, 대들보를 마시고, 약한 물에 깃털을 씻고, 풍굴에 머물지 아니하였느니라. 세상이 평화로워질 거라고."

『산해경』에는 이미지 문자 패턴에 5가지 종류가 있다고 나와 있다. “첫 번째 글자는 덕(德), 날개 글자는 순(順), 뒷 글자는 의(義), 배 글자” 믿음을 말하고 뒷글에 인을 말합니다." 거북(4신 중 하나) 용은 변화를 잘하고 구름과 비를 일으키며 만물을 이롭게 하는 중국 신화의 신령한 동물입니다. 전설에 따르면 숨었다가 나타나고, 봄바람에 하늘로 올라가고, 가을바람에 심연으로 뛰어든다.

구름을 일으키고 비를 일으킬 수도 있으며, 4신(용, 봉황, 유니콘, 거북이)의 우두머리이기도 하다. 모든 왕조의 황제들은 용을 자처하며 용으로 장식된 도구를 사용했습니다. 사악(梼杌 táo wù)은 고대 전설에 나오는 흉포한 짐승입니다.

전설에 따르면 그는 북방 천황 Zhuanxu의 아들이기도하며 훈련하기 어려운 Aohun이라는 이름을 가지고 있습니다. Qiongqi와 마찬가지로 Yaozhu는 나중에 Four Evils 중 하나가되었습니다.

Qiongqi '산해경'에 따르면? 『해내북경』에 따르면, 충기는 날개가 달린 호랑이처럼 생겼고, 사람을 잡아먹는 것을 좋아하며, 사람의 머리부터 먹는 사나운 짐승이다. 그러나 『산해서』에도 『서산경』에는 충기의 또 다른 이미지가 언급되어 있는데, 그 장에서 충기는 고슴도치 털을 가진 소처럼 보이는데, 이는 『해내북경』과 유사하다. 말하는 사람의 차이가 크다.

하지만 둘 다 사람을 잡아먹는 것을 좋아하는 사나운 짐승이라 이런 점에서는 차이가 없다. 혼돈.

『산해경』 제2권 『서산경』에는 “서쪽으로 350리 떨어진 곳을 천산산이라 하는데 금과 옥이 많다. , 일부는 녹색이고 실제 노란색이며 Yingshui는 Yan에서 흘러 나오고 남서쪽은 Tang Valley로 흘러갑니다. 노란색 주머니처럼 보이고 붉은 불처럼 붉고 다리가 4 개 있습니다. 날개가 있고 얼굴도 없다. 노래하고 춤출 줄 아는데, 사실은 황제강이다."

훈둔은 혼돈을 뜻한다. 이미지는 노래하고 춤추는 것을 아는 신령한 새이다. Taotie tao tiè 전설에 나오는 탐욕스럽고 잔인한 괴물의 일종.

고대 종, 삼각대, 이 그릇에는 머리 모양을 새겨 장식하는 경우가 많았습니다. "루의 춘추시대·시안시": "저우딩의 탐욕스러운 음식에는 머리가 있지만 몸이 없습니다. 그는 사람을 삼키지 않고 식인하여 몸에 해를 끼칩니다. 그는 말로 보복해야 합니다.

『심의경·서남광야』경: “서남에 사람이 있는데 몸에 털이 많고 머리에 돼지를 썼는데 그는 이리처럼 탐욕스럽고 자기를 위해 부를 쌓기를 좋아하고 먹지도 않는다. 강한 자는 늙고 약한 자를 잡아먹고, 군중을 두려워하여 대식가라 한다." 송소박(宋少父) 『듣고 본 기록』 제26권: 소성(少聖) 초기에. , 나의 조상은 장안 저택의 관리였으며 서성 한 황제 고조 사원 앞에서 국밥을 팔았고 높이가 1 피트가 넘는 백옥 지참금을 받았으며 구름과 용과 문양이 새겨 져 있습니다. 봉황. 대식가들에게 충분한 바다의 신성한 산이며, 3대째의 보물이며, 고대 신화의 짐승들 외에도 고대의 신화 속 짐승들도 물의 유니콘, 생물로 칭송됩니다. 자비로운 성품과 막강한 마력을 지닌 신수로서, 세상을 이해하고, 신의 뜻을 이해하며, 하늘의 뜻을 들을 수 있는 신수이다. 불의 신인 붉은 불꽃의 짐승 Zhu Rong과 물의 신은 원래 Baize Kunlun Mountains의 신화적인 짐승이며 Shennong 일족의 후손입니다. 유명한 신화적인 짐승은 모두 흰색이고 인간의 언어를 말할 수 있으며 이해합니다. 모든 것의 감정은 그 당시 세상을 다스리는 성자가 아닌 이상 거의 보이지 않습니다.

(다른 말로는 백마) 충명새 요가 70년을 다스리는데 가지가 쌓인 나라가 있었다. 비팡(Bi Fang)은 학 모양의 새이며 한쪽 다리에 붉은 줄무늬가 있고 흰색 부리가 있습니다.

용은 아홉 명의 아들을 낳았습니다. 아홉 명의 아들은 모두 용으로 태어나지 않았습니다. 소위 '용이 아홉 아들을 낳는다'는 것은 용이 아홉 아들을 낳는다는 뜻이 아니다.

중국 전통문화에서는. 6. 산해경에서 병음으로 기이한 동물의 이름을 찾아본다

기이한 동물인 물고기의 원래 이름은 추산에서 유래한 새의 날개소리이다. 원앙처럼 보이면 도시가 물에 잠길 것입니다.

참고 사항 ① 황비: 고대인에 따르면 딱정벌레의 일종으로 올챙이 같은 살을 갖고 있지만 머리와 꼬리가 있다. 번역: 귀산, 맹수는 이 산에서 시작되어 남쪽으로 흘러 바다로 흘러 들어가는데, 물 속에는 노란 조개가 많이 있고, 몸은 새의 날개를 가진 물고기도 있다. 홍수가 나는 곳에는 홍수가 있을 것이다.

이 섹션 편집 이상한 짐승, Shuo Lake. 원본 텍스트: Kuangji 산에는 새 날개가 있고 인간의 얼굴과 뱀 꼬리가 있는 짐승이 있습니다. 사람을 들어 올리는 데 능숙하며 이름은 Shuo Lake입니다.

비고 ①관시산(宇源山) : 신화와 전설에 따르면 산기슭에는 멍수이가 있고 물속에는 예원이 있다고 하는 곳이다.

번역: 산에는 말의 몸통, 새의 날개, 사람의 얼굴, 뱀의 꼬리를 가진 짐승이 있습니다. 그것을 들어 올리십시오. 그 이름은 Shehu입니다. 이 단락 편집 이상한 짐승 Qiongqi 원본 텍스트 Gui 산에 짐승이 있습니다. 그것은 소처럼 생겼고 이름은 Qiongqi이며 그 소리는 식인견과 같습니다.

번역: 산 위에는 평범한 소처럼 생겼는데 몸 전체에 고슴도치 털이 달려 있어 이름은 충기(犬機)라고 합니다. 사람을 먹습니다. 이 문단 수정 중취산에 짐승이 있는데 몸이 하얗고 꼬리가 검은데 한쪽 뿔에 호랑이 이빨과 발톱이 있고 그 소리는 마치 말과 같다. 이름은 피에그(Piedg)이다. 호랑이와 표범을 잡아먹으며 병사들을 보호할 수 있다.

번역에 따르면 쿠샨에는 평범한 말처럼 보이지만 흰색 몸과 검은 꼬리가 있고, 호랑이의 이빨과 발톱이 있고 소리가 나는 짐승이 있습니다. 이름은 호랑이도 먹을 수 있고, 표범도 먹을 수 있다. 키우면 전쟁을 피할 수 있다. 이 단락 편집: 이상한 짐승 Ran Yiyu. 원본 텍스트: Yingtang 산에서 Chuan River가 나오고 Beiliu는 Lingyang River로 흘러갑니다.

두란이 남긴 물고기다. 몸은 뱀 머리이고 다리는 여섯 개다. 그것을 먹으면 눈을 가늘게 뜨고 악을 물리칠 수 있다. 참고사항 ① Squint: 악몽.

번역: 위강(魏河)은 이 산에서 발원하여 북쪽으로 흘러 영양택(Lingyangze)으로 흘러든다. 물 속에는 물고기 몸, 뱀 머리, 여섯 개의 다리가 있고, 말 귀처럼 긴 눈을 가진 란이 물고기가 많이 있습니다. 이 물고기를 먹으면 악몽을 꾸지 않고 잠을 잘 수 있고, 악귀를 쫓아낼 수도 있습니다.

이 문단 편집 비에푸(bié fū) 원문: 이왕산에 새 한 마리가 있는데 그 모양은 까마귀 같고 머리는 세 개이고 꼬리는 여섯 개이며 잘 웃고 있다. 그것은 사람들을 복종하게 만들고, 악을 물리칠 수 있다. 참고 사항 ①옌: 꿈에서 끔찍한 일을 만나 신음하고 비명을 지르는 '악몽'을 가리킨다.

번역 이왕산에는 새가 있는데, 겉모습은 평범한 까마귀지만 머리가 세 개이고 꼬리가 여섯 개 있고 웃는 걸 좋아해서 이름이 鸸錌이다. 당신... 사람들이 악몽을 꾸지 않으면 악령을 물리칠 수도 있습니다. 이 문단 편집: 이상한 짐승 Xie 원문 이왕산(Yiwang Mountain)에 짐승이 있는데 그 모양은 너구리 같고 한쪽 눈과 세 개의 꼬리가 있는데 그 소리는 Xie라고 불린다. 그리고 그것을 제압하십시오 ②.

참고사항 ① 붙잡다: 경쟁하다, 노력하다. 여기서는 압도하다, 압도하다라는 뜻을 가지고 있습니다.

②瘅: '황달', 즉 황달을 말한다. 한의학에서는 이 질병을 곡류 황달, 알코올성 황달, 흑색 황달, 여성 노동 황달, 황달 등 다섯 가지 유형으로 분류합니다.

번역 이왕산, 산에 짐승이 있는데 평범한 들고양이처럼 생겼고 눈은 하나인데 꼬리가 셋인데 이름이 讙인데 그보다 소리가 더 좋은 것 같아요 수백 종류의 동물 중 지저귀는 소리를 내며, 이를 키우면 악령을 물리칠 수 있고, 사람이 그 고기를 먹으면 황달을 치료할 수 있습니다. 이 단락 편집 Shen Shen Di Jiang 원본 텍스트 천산, 신이 있고 그 모양은 노란색 가방과 같습니다 ①, 붉은 불처럼 빨갛고, 다리가 여섯 개 있고 날개가 네 개, 훈둔 ② 얼굴이 없고, 노래하고 춤추는 것을 알고, 실제로는 황제강 ③.

참고사항 ①가방 : 가방, 주머니. ②훈둔 : 특별한 모양이 없는 '훈둔'을 사용한다.

③디장: 신화나 전설에 따르면 그것도 황제 홍씨 가문이다. 번역: 천산아, 산에는 신이 살고 있는데, 그 모습은 노란 주머니 같고, 그 빛은 불처럼 붉고, 다리가 여섯 개 있고 날개가 네 개 있고, 혼란스럽고 얼굴이 없지만 노래할 줄 안다. 그는 원래 Dijiang입니다.

이 단락 편집 이상한 짐승 텐구 원문 음산산맥에는 짐승들이 있습니다. 머리가 하얀 너구리처럼 생겼으며, 그 목소리는 석류와 같아서 악을 쫓는 능력이 있어 텐구라고 불립니다.

번역: 인샨(Yinshan), 산에 짐승이 있습니다. 야생 고양이처럼 보이지만 이름은 텐구(Tengu)입니다. 소리는 "리울리(Liuli)"와 비슷합니다. 사람들은 악령을 쫓기 위해 그것을 키웁니다. 이 섹션 편집 이상한 짐승 비팡 원문 E산에는 학처럼 생긴 새가 있는데, 한쪽 다리는 빨간색 잉크이고 녹색 질감이며 흰색 부리가 있습니다. 스스로 노래합니다. 보면 마을에 불이 난 것입니다.

참고 사항 ① 비팡 : 나무의 정령으로 생김새가 새와 비슷하고 푸른 깃털을 갖고 한쪽 다리만 있으며 곡식을 먹지 않는다는 전설이 있다. 또한 옛 아버지 하나님은 새의 형상을 하고 두 발과 한 날개를 가지고 종종 입에 불을 물고 사람들의 집에 가서 불을 피우신다고도 합니다.

② 가짜 불(False Fire) : 산불처럼 설명할 수 없을 정도로 타오르는 이상한 불. 문애산(文母山)에서 옮기면 산에 새가 있는데 모양은 일반 학과 비슷하지만 발이 하나뿐이고 몸은 녹색이며 이름은 비방(灰絲)이다. 지저귀는 소리는 자신의 이름을 발음한 것입니다. 그것이 나타나는 곳마다 이상한 불이 일어납니다.

이 단락 편집: 이상한 짐승과 짐승. 원본 기사: 장어산에는 초목이 없고 옥과 녹색이 가득합니다. 그가 한 일은 매우 이상했습니다.

짐승이 있는데 그 모양은 붉은 표범과 같고 꼬리는 다섯 개이고 뿔은 하나이며 그 소리는 돌을 치는 것 같고 그 이름은 사납다. 번역: 장어산, 산에는 꽃, 풀, 나무가 없지만 어디에나 야오와 비와 같은 아름다운 옥이 있습니다.

산에는 아주 이상한 물체가 자주 등장합니다. 산에 짐승이 있는데 그 모양은 붉은 표범과 같고 꼬리는 다섯 개이고 뿔은 하나인데 소리는 마치 돌을 두드리는 소리 같으니 그 이름이 사납더라.

이 섹션 편집 이상한 짐승 Shengyu 원본 Yushan에는 모양이 죽마와 같고 색깔이 빨간색입니다. 소리는 사슴과 같습니다. 보면 그 나라가 물에 잠길 것이다.

번역: 옥산아, 모양이 꿩과 같으나 온몸이 붉은 새가 있는데 그 소리는 어디에서든지 사슴 소리와 같다. 그 나라에 홍수가 났습니다.

이 단락 편집 이상한 짐승 교활한 원문 Yushan에 짐승이 있습니다. 그 모양은 표범 무늬의 개와 같고 뿔은 소와 같으며 이름은 교활하고 소리는 같습니다. 짖는 개를 보면 나라가 크다. 번역: 위샨(Yushan), 산에 짐승이 있어요. 평범한 개처럼 보이지만 머리에 있는 뿔은 소뿔과 비슷하고 이름도 교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