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호남 전통 건축의 특징은 무엇입니까?

호남 전통 건축의 특징은 무엇입니까?

요약: 호남성 북서부, 호남성, 오, 천, 구이저우사성의 접경지에 위치해 있어 고만야만의 땅이다. 독특한 생활방식은 산간 지역의 건축 자재, 새로운 자연환경과 사회경제 발전의 배경을 결합하여 독특한 건축예술을 창조했다. 로비, 화탕, 문짝, 문설주, 기둥머리, 천장 등. , 통칭하여 Xiangxi 주거 또는 민속 문화라고 합니다. 변쇼와 함께 호남 전통 건축의 특색을 봅시다! 1. 호남 전통 건축-호남 서부 전통 민가의 건축 경관 특징

후난 () 성 서북부, 호북 (), 천 (), 구이저우 () 4 성의 접경지에 위치해 있어 고대 야만인의 땅이다. 독특한 생활방식은 산간 지역의 건축 자재, 새로운 자연환경, 사회경제 발전의 배경을 결합하여 홀, 화탕, 문짝, 창턱, 기둥머리, 천장 등과 같은 독특한 건축예술을 창조했다. 통칭하여 서 () 민가 () 또는 민가 문화라고 불리며, 중국 건축사에서 중요한 지위를 차지하고 있다. 그 중에서도 주요 건축 경관의 특징은 세 가지 측면, 즉 천인의 감응, 자연을 숭상하는 것이다. 함께 살고, 조상을 길조로 삼다. 캠프는 현지 상황에 따라 맞춤화해야 한다. 그 레이아웃 특징은 세 가지 측면에서도 나타난다: 자세의 자유, 질서가 분명하다. 자연에 순응하고 선택에 능하다. 개합이 적절하여 공과 사가 분명하다.

서남은 소수민족이 모여 사는 지역으로, 그 전통 민가는 농후한 민족 풍격과 순박한 지방 문화 특색을 가지고 있다. 이곳의 전통 민가는 격식에 구애되지 않고, 서서남 민족 문화의 다양성을 가장 생동감 있고 직관적으로 보여줄 수 있는데, 이는 서로 다른 지역에 사는 사람들이 주변 환경에 적응하고 지형조건과 생존공간을 합리적으로 활용한 필연적인 결과이다. 동시에 바슈 문화, 추 문화, 도가 철학의 영향을 받아 서서 전통 민가는 도시 배치에 있어서 방규를 구하지 않고, 산 상황에 따라 유연하게 변화하여 인공환경과 자연환경을 하나로 융합시켰다. 그중 묘족 토족 현수막을 선두로 삼다.

"다리 건물" 은 산시 민가의 가장 전형적이고 독특한 건축 스타일이다. 일반적으로 산비탈이나 강둑에 지어졌는데, 주로 이 곳들이 평지가 많지 않기 때문이다. 주택 분야를 넓히고 사용 면적을 넓히기 위해 예상치 못한 심미 효과가 나타났다. 산과 물 곳곳에서 볼 수 있다. 묘족과 토족 민가의 대표적인 건물로, 그 중에서도 호남 봉황고성의 발판이 가장 전형적이다. 봉황고성의 발판은 수면 위의 공간을 충분히 활용해 강둑 밖에 있다.

발판은 일반적으로 상하 2 층으로 나누어져 있는데, 대부분 5 주 6 개 또는 5 주 8 개 매달려 있는 투식 목재 구조이다. 상층층은 넓고 하층은 지형에 따라 점유 면적이 반드시 규칙적일 필요는 없다. 상층건물 제조공예가 복잡하고, 정교하게 일하며, 지붕이 산에 기대어 올라가고, 꽃난간을 조각하고, 문과 창문을 조각한다. 하층은 정식 방으로 사용되지 않습니다. Xiangxi 는 산악 지역이기 때문에 표면이 습하고 다양한 등반 독이 종종 실내로 침입하며 오버 헤드 바닥은 통풍과 습기를 방지하며 실내 거주의 안전을 보장합니다. 발판은 구조, 장식, 배치 등 토족의 생활환경, 풍습, 종교에 다양한 정도로 적응할 수 있다.

바로 일상생활에서 토가는 점차 자연환경과 완벽하게 융합되어 자연공간을 교묘하게 이용하여 배치해 독특한 건축 스타일을 형성하고 있다. 이런 맥락에서 토족 선민은' 간란' 건물을 바탕으로 발판을 만드는 건물 유형을 만들었다.

호남 남부는 호남 남부에 위치해 있으며, 주로 영주, 천주, 소양, 익양의 일부 지역을 포함한다. 주로 한족과 소수의 요족, 묘족의 집합지로, 전통 민가가 비교적 많고 보존이 비교적 온전하다. 쇼난 () 의 민가는 마치 아름답고 연약한 소녀처럼 그 신비를 간직하고 있는 느낌을 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독특한 건축 형식 외에도 전체 건물은 장식에 감탄할 만한 곳이 많다. 쇼난 전통 민가의 장식에는 목각, 석조, 능조각 형식을 활용해 다른 지방 전통 명루의 단일성을 없애고 새로운 아이디어와 특색을 더했다. 쇼난 고정, 보탑, 석판로 등의 특색 건물은 곳곳에서 볼 수 있다. 그중 청벽돌, 흑와, 고택은 쇼난 전통 민가의 전형적인 대표 집단이다.

쇼난 산봉우리가 기복이 있고, 수망이 빽빽하고, 지형이 변화무쌍하다. 그 결과, 건설된 전통 민가는 자신만의 독특한 풍격을 형성했다. 전통 민가는 현지 실정에 따라 건축물이 필요에 따라 유연하게 배치된다. 디자인에서 건축 집단은 가족으로 구성되어 있다. 지형에 따라 건축 평면 배치와 공간 조합의 무결성과 순서를 중시한다. 그라데이션의 계층적 변화, 공간의 유연한 조합 및 구분, 공간 차용을 통해 아트리움, 정원, 녹화를 만듭니다.

호남 남부의 전통 민가 배치는 기본적으로 삼합일 또는 사합일아트리움 뜰을 위주로 하고, 직사각형 작은 아트리움 뜰과 기본 단위 평면이 교묘하게 결합되며, 주방 등 방 배치가 유연하고 채광이 통풍되어 다양한 공간과 풍부한 조형을 형성하고 있다. 동시에, 많은 곳에서 허실을 비교하는 방법을 채택하여 풍요롭고 조화롭게 한다. 호남 남부의 현존하는 집들은 대부분 명청에서 전해 내려온 것이다. 가장 오래된 건물은 약 65,438+0,000 년의 역사를 가지고 있으며, 명청 시대에는 집이 성숙되어 자신의 특색을 형성했다.

남산구가 많고 평지가 적기 때문에 일부 주택은 건물로 건설되어 사용 면적을 늘리고, 재료의 부피를 줄이고, 장식부물을 늘리고, 벽돌목 석조를 더욱 보편화하고, 문과 창문 체크의 무늬와 도안을 개조하여 예술적으로 화려한 스타일을 나타냈고, 나중에 사회 상황과 사회적 배경의 변화로 건축 형식을 바꾸었다. 이후 벽돌나무 혼합구조 등 기술이 구조적으로 광범위하게 적용돼 주택건물의 건축 모양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쳤다. 한편, 호남 남부 민가 건물이 광동 연해 가까이에 있기 때문에, 건축 형식은 서구 건축물의 영향을 받아 병난간, 산꽃, 방앗간, 기둥머리 등 서방 장식이 점차 현지 민가 건물에 나타나 호남의 다른 지역과는 다른 전통 민가 건축물의 특색을 형성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