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장쑤 전통 국내 무역 사례
장쑤 전통 국내 무역 사례
그러나 명나라에서 가장 부유한 지역에서 장쑤, 명말 농민 봉기도 보편적이다. 특히 당시 가장 발달한 송강 등 상업중진은 명말에도 폭동이 여러 차례 발생했다. 그 이유는 북방보다 더 복잡할 수 있다.
그리고 이들 지역의 농민 봉기군도 다른 곳의 농민 봉기군과 뚜렷한 차이가 있다. 그들은 군대를 구성하지 않을 것이지만, 매우 명확한 집단 목표가 있다. 어떻게 된 거야? 이 봉기군의 출현은 명나라 후기의 정치 발전에 어떤 영향을 미쳤습니까?
송강 고성 건축
명말 장쑤 경제난은 남송 이후 중국의 강남 지역이 줄곧 경제가 가장 발달한 지역이었고, 명대는 여전히 이렇다. 명대에 장쑤 도시는 남송의 경제 모델을 물려받았다. 그것은 여전히 농업에 기반을 두고 있지만, 중국 전통의 소농 경제 생산 방식을 이어가지는 않았다. 명대 장쑤 자작농의 수는 매우 제한되어 있고, 대량의 토지는 지주의 손에 쥐고 있고, 농민들은 토지를 매각한 후 소작농으로 지주를 위해 효력을 발휘한다.
강남의 번화한 도시
명대 강남 소작농의 수가 눈에 띄게 증가한 것은 당시 자작농계급이 매우 무거운 부역 외에 토지세를 부담해야 했기 때문이다. 일단 지주의 소작인이 되면, 이 부분의 부역을 감당할 필요가 없다.
이 사람들이 땅을 파는 데 열중하는 또 다른 이유는 명나라 시대에 장쑤 수공업이 여전히 매우 빠르게 발전하여 현지에서 대량의 수공업 작업장이 생겨났기 때문이다. 토지를 잃은 농민이 소작농이 될 수 없더라도 수공업 생산에 종사하여 가족을 부양할 수 있는 것도 장쑤 경제가 매우 발달한 근본 원인이다.
하지만 명말이 되자 이런 상황이 크게 달라졌다. 우선, 정부의 통제력이 떨어지면서 외국과의 무역이 거의 침체되고 있으며, 장쑤 수공업 제품의 상당 부분은 해상운송을 통해 해외로 유통되고 있다. 정부 무역의 중단으로 대량의 상품 판매가 침체되어 현지 경제에 큰 압력을 가했다. 동시에 명나라 후기 주변 지역의 정국이 매우 불안정하여 장쑤 내 무역의 전개가 매우 어렵다. 명나라의 한가운데에, 지역 인구의 급속 한 성장과 함께, 토지는 면화와 같은 경제 작물의 큰 숫자를 재배 하는 데 사용 되었다, 장쑤 생산 음식은 지역 주민을 먹 여 수 없습니다, 주변 지역과 접촉의 손실은 장쑤 들이 충분 한 식량 공급을 얻기 어렵게 했다. 당시 장쑤 사람들의 생활은 이렇습니다.
현에서는 쌀을 생산하지 않고 사방팔방에서 모두 먹는다. 샤밀이 익어 가을 곡식을 심었고 상인들이 쌀을 가지고 온 것도 유명하다. 중국인의 집은 아침저녁으로 밥을 짓고, 마이너스 입국자는 서로 쳐다본다. 금북이 흔들리면, 석두 한 번 버무려, 성문은 열흘 동안 열리지 않고, 굶주린 사람들이 큰 소리로 외치면 어지러워지지 않을까?
명말 구제를 받은 배고픈 사람들
명나라 후기에 이 일대의 자연재해가 빈발하여 현지 식량 가격이 크게 올랐다. 이 상황은 토지가없는 사람들을 생존하기가 어렵게 만듭니다. 한때는 더할 나위 없이 부유했던 장쑤, 심지어 맛있는 음식까지 등장했다. 생존 능력이 없었던 사람들은 이곳저곳을 돌아다니며 부잣집을 강탈하여 음식을 얻을 수 밖에 없었는데, 이것이 장쑤 내란이 빈발한 근본 원인이기도 하다.
장쑤 주의 농노와 신사의 결합은 다른 지역과는 확연히 다르다. 즉 건립 후 강한 조직성을 지녔는데, 이는 당시 장쑤 성에서 보편적으로 존재했던 지주와 소작농의 계급 갈등과 관련이 있었다.
명나라 중후반, 대량의 소작농들이 오랫동안 지주에게 붙어 있었고, 인신의 자유도 지주의 제한을 받았고, 생활조건도 매우 고달프다. 그러나 당시 이 부잣집들이 심란한 생활을 하면서 자연히 양자간의 갈등을 불러일으켰다. 그들은 농민 지도자 던의' 삽왕' 이라는 이름을 빌려 투쟁을 벌였다.
그들은 모두 오만하게 왕을 평평하게 했다. 왕의 하인이 빈부평등이라는 뜻이다. 각 세입자는 주인의 옷을 공격하고, 고문으로 들어가, 그의 집을 분할하고, 분산시키고, 주인을 기둥에 묶고, 채찍질한다. 각 그룹의 술객들은 주께 무릎을 꿇고 참주를 참작하라고 명령하여 뺨을 뽑아 말했다. "모두 다 그래, 왜 노예로 나를 부르느냐!" " 가끔, 반대로. ""
명대 농민군 지도자 등모치
당시 왕양명 등 학설의 지도 아래 농민의 이익을 보살펴야 한다고 생각한 학자가 소작농의 편에 서 있었다. 이 사람들은' 정의의 신사' 라고도 불린다. 그들의 참여로 세입자는 지도자를 찾았다. 그들의 지도력하에 소작농과 지주간에 충돌이 자주 발생하지만 소작농은 매우 급진적인 형태를 취하지 않았으며, 그들의 호소도 비교적 합리적이어서 현지 질서가 상대적으로 안정되었다.
왕양명의 학설은 당시 학자들에게 큰 영향을 미쳤다.
그러나 남명 시대에는 정부의 권위가 떨어지고 군사력이 부족해 이들 부자들의 안전이 크게 위협을 받았다. 그들 중 일부는 자신의 무장을 조직했지만, 이 소작농들은 자신의 농노 계약을 취소하고 다시 자유인이 되기를 희망하는 등 뒤의 반군에 의지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자유인, 자유인, 자유인, 자유인, 자유인, 자유인, 자유인)
이런 상황은 현지의 부잣집들을 어쩔 수 없이 내버려 두고, 이 세입자들이 자신의 재산을 나누는 것을 눈 뜨고 지켜볼 수밖에 없었다. 이런 상황에서, 그들은 무능한 남명 정부에 대한 원한으로 가득 차 있으며, 강력한 새 정부가 그들이 이전의 생산질서를 회복하는 것을 돕기를 갈망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