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고대 중국 개인 정원의 예술적 개념 창조 기술에 대해 이야기하기
고대 중국 개인 정원의 예술적 개념 창조 기술에 대해 이야기하기
고전 원림의 조원 과정에서 일반적으로 세 가지 창작 경지가 있다. 즉 "환경", "그림", "예술적 개념" 입니다. 첫 번째는 "환경" 이고, 환경은 자연의 아름다움입니다. 원림의 경관은 마치 모형산과 같아서, 축소보다는 현지 풍경을 취한다. 산이 비싸고 맥이 있고, 물이 비싸고 활발하며, 맥이 연결되어 공원 전체를 생동감 있게 한다. 둘째,' 화경' 이란 이른바 화경이 예술미다. 자연적이고 생명이 있는 재료를 선택, 개괄, 예술가공하여' 자연에서 유래한 것, 자연보다 높다' 는 것이다. 마지막으로' 의경' 은 다양한 예술 수법을 이용하여' 경' 과' 그림' 에서 승화하여 미의 경지를 느끼는 것이다. 중국 고전 원림의 경지를 전승하는 전형적인 수법은 주로 다음과 같은 방면에서 나타난다.
1..1숲 근처, 작은 가운데 큰 것을 본다-제한된 공간은 무한한 분위기를 조성한다.
계승의' 원야' 는 "승경이 많고 산이 지척에 있다" 고 말했다. 문진형' 역사연대기' 도 "한 봉우리는 너무 밝고 한 숟가락은 만리다" 고 말했다. 산림식 원림조경은 사실상 한정된 공간에서 대자연의 정수를 농축하고 무한한 의경을 추구하는 것이다. 소견대란 경물과 각종 요소 사이의 관계를 동원하는 것이다. 대비와 대조의 운용을 통해 시각적인 착각과 연상을 만들고, 비율, 규모 등의 형식 법칙을 합리적으로 활용해 공간을 구성함으로써 감각적으로 제한된 공간을 확대하는 효과를 얻을 수 있다. 중국화 창작에서, 우리는 종종 작은 관점으로 큰 수단을 사용하는데, 이것도 원림의 경지를 반영하는 중요한 수단이다. 중국의 산수화는' 격공한 그림, 천리 일경' 으로 원림 창작에 큰 깨우침을 주었다. 원림에 산수 등 자연 경관을 농축하여 무한한 경지를 조성하다. 정원의 크기는 상대적이다. 즉 한정된 면적으로 무한한 공간을 만드는 것이다. 소견대' 라는 착각은 왕왕 원림 속 공간 조합 관계의 변화로 인한 것이다. 예를 들어 정원의 정원을 이용하여 공간을 만들고 넓히는 것: 원림건물, 원벽, 가짜 산, 식물로 공간을 구분한다. 다양한 주제로 세트 구성, 공간 확대. 진종주 선생은 "중국 정원은 왕왕 큰 정원에 작은 정원이 있다. 그들은 정원에 개방과 융합의 경지를 줄 뿐만 아니라 크기와 구조가 다른 건물, 암석, 나무를 교묘하게 배치했다. 이것은 매우 재미있다."
2.2 쇼를 하고 싶다. 함축적이다. 노출이 적절하다. 평범하지 않은 것을 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정원에서는 근경이든 원경이든, 큰 베란다든 작은 정자든, 모두 외부에 노출되어 있고, 반장한 반이슬만큼 함축적이지 않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원경, 원경, 원경, 원경, 원경, 원경) 중국 고전 원림은 중국화의 정교한 창작 수법을 흡수하여 한눈에 볼 수 없는 것을 반대하며,' 산중수가 의심할 길이 없고, 류암화명 또 다른 마을' 의 정경 억제법을 제창했다. 그것은 격리와 투명 사이에 있고, 정원 안의 풍경은 서로 연관되어 서로 가려져 있다. 그래야 층이 풍부하고, 경지가 깊고, 재미가 무궁무진한 도시 산림을 형성할 수 있다. 쑤저우의 졸정원처럼, 숨은 것이 드러나지 않고, 평범함 속에서 기이함을 볼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입구는 가짜 산으로 시선을 가리고 숨기 쉽다. 동굴을 가로질러 원향당 남쪽의 산당에 이르러 주경이 희미하게 보이지만 반티베트는 노출되지 않았다. 지원향당, 주체가 사람의 눈을 비춰 이슬을 위해. 이렇게 공원의 경관은 층층이 풍부하고 재미가 넘친다.
2.3 가상과 실제가 공존한다. 건축 배치의 허무와 실제가 공존하는 것은 의경을 높이는 데 도움이 된다.
중국 화가들은 종종' 밀불투풍, 희소성, 걷기 좋다' 라는 말을 사용하여 밀도와 현실의 관계가 회화 구도에서 중요하다는 것을 설명한다. 원림 경물의 배치도 소홀함과 밀밀, 허와 실실을 중시하여 뚜렷한 대비를 형성해야 한다. 공간 처리에서 폐쇄는 진실이고 개방은 가상이다. 가상 현실, 예측할 수 없는, 예술적 효과를 높일 수 있다. 예를 들어 이화원 앞의 건물이 비교적 밀집되어 있다는 것은 사실이다. 뒷산 건물은 희소하고 허무하다. 이로 인해 정원 전체가 밀집되었다. 두보 초당 전시장 안에는 건물이 밀집되어 있고, 숲 속 수조에는 파빌리온 누각만 배합되어 있고, 건물은 상대적으로 희소하며 허실 대비도 이뤄져 있다. 중국 고전 원림에서' 실실실하고 허황된' 예술 수법은 종종 더 큰 시각적 심도를 창조하는 데 사용된다. 좁은 아트리움 옆, 칸막이, 분벽 앞에서 파초 등 녹색식물을 재배하고 가짜 산, 암석을 곁들여 입체화면을 형성하며 시야의 속박감을 깨뜨린다. 또 다른 하나는 경벽에 창문을 열고, 벽을 통해 벽 밖의 풍경을 반로로 숨기고, 원림에 도입하여 필드 깊이의 공간감을 높인다. 가짜 산에는 구멍이 하나 있거나, 벽에 가짜 문이 하나 있는데, 하늘에 구멍이 있는 허상을 만들어 특별한 효과를 거둘 수 있다.
2.4 비드보다 더 생동적이고 인간적이다. 사물로 뜻을 전하고, 풍경으로 정을 전하고, 원림의 경지를 심화시킨다.
고전원림은 중국 전통문화의 위대한 업적으로, 중국 고대 철학, 미학 사상, 윤리도덕과 밀접한 관련이 있다. 따라서 일부 문화전고, 신화 전설은 자연스럽게 원림에 반영되어 원림 주인이 인생의 이상과 도덕정서를 표현하는 수단이 되었다. "비덕" 이론은 최초로 춘추전국시대에 출현하여 일종의 자연의 미관이다. 이른바' 덕' 이란 사람의 도덕적 정서를 자연 경관에 부착하고, 자연 경관의 속성을 인격화하고, 사람의 도덕적 품행을 대상화하는 것이다. 이곳의' 비' 는 비교, 비유, 상징이고,' 덕' 은 윤리, 품행, 사상 품성이다. 비덕' 은 자연경관의 자연적 특징과 법칙을 사람들이 배워야 할 좋은 덕목, 즉 산천의 아름다움을 사람의 좋은 덕목과 동일시하는 것이다. 양자는 서로 비교하며 이런 상호 비교를 통해 주체성과 캐주얼성을 융합해 심미자들이 사고에서 도야를 얻고 산천의 아름다운 경치를 감상하면서 아름다움을 얻을 수 있게 한다. 이른바' 자유정신' 이란 사실 사람의 일종의 심리상태이다. 감상자가 자연산수경물을 이용해 자신의 감정을 표현하고, 정신적, 사상적 관점에서 만족과 긴장을 풀고, 주체와 대상의 높은 융합을 이루며, 순전히 감정의 표현과정신의 유람을 이루는 것을 말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기관리명언) 문인들이 정원에 산을 쌓고, 물을 다스리고, 꽃을 심고, 나무를 심는 것은 완벽한 생활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서뿐만 아니라, 더욱 중요한 것은 원림 경관에서' 한 수' 를 얻고 군자의 청렴함과 고상한 품격을 유지하고, 산, 강, 나무, 돌의 고상한 품격을 비유하는 것이다. 그동안' 마음을 편히 하라', 자연이 흐르는 공기가 마음을 가득 채우고, 자신이 세속을 초월하게 하여' 조용하고, 공허하고, 만물을 만족' 하는' 대나' 를 실현해야 한다.
물, 생명의 근원은 원림예술에서 없어서는 안 될 가장 매력적인 원소로, 고대인들은 물을 원림의' 피' 라고 불렀다. 중국 고전 정원에는' 무수무원' 이라는 말이 있다. 물, 영롱함, 부드러움, 힘, 깊은 철리와 상상을 담고 있는 것은 화원에서 가장 역동적인 요소이다. 화원은 물을 빼놓을 수 없다. 어느 정원에 들어가든 사람들은 물을 봐야 정원의 아름다움을 진정으로 느낄 수 있다. 물이 있으면 화원이 더욱 생기발랄해질 것이다. 물이 있으면 화원은 더욱 의경이 있다. 정원의 물은 우리나라 고대 선현의 사상을 기탁하고, 우리 후배의 마음을 계몽하고 도야시켰다. 물은 중국 고전 정원의 영혼이다. 물은 그 모양 때문에 그 아름다움을 드러낸다. 정원의 물은 우여곡절이고, 모양과 곡도는 헤아릴 수 없다. 곡수는 중국 고전 원림 중의 독특한 이수 형식이다. 고대 문인들이 구불구불한 물줄기 옆에 모여 깃털로 술을 가득 채우고 구불구불한 시냇물을 거닐게 했다는 뜻이다. 사람들은 개울을 따라 앉았고, 술잔이 누구의 자리에 주차되어 있을 때, 술을 마시며 시를 짓는데, 시를 쓰고 즐겁게 마시는 의경이 꽤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창랑의 물은 맑고, 나를 관개할 수 있고, 창랑의 물은 탁하고, 내 발을 채울 수 있다." 군자는 세상에 살고, 통치는 관직이고, 혼란은 은둔하다. 맑은 물 관개로 내일 세상을 관직으로 비유하고, 흐린 물 관개로 은세를 비유하는 것은 굴원 의사에게 표류를 권하는 것을 의미하며, 너무 집착하지 말고, 의도를 엿볼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물의 의미는 또한 그녀의 무한한 생명력과 수태 생명에 반영된다. 수장련, 장사가 번창하다. 한편으로는' 진흙에서 나와서 물들지 않는다' 는 고상한 심경이다. 다른 한편으로는 물이 만물을 녹이고, 끝없는 경지가 드러난다. 하늘과 땅의 아름다움, 정원의 아름다움; 원림의 아름다움은 지금 물 위에 있다. 물을 다스리는 것은 자연스럽고, 아름답고, 덕이 있고, 정이 있고, 뜻이 있다. 큰 아름다움은 모두 물을 치료하고 있다.
2.5 대련사, 경경, 지명-"글은 경제를 주제로 하고, 경경은 문전을 한다."
중국 고대 조원자들은 일반적으로 각종 예술수양을 가지고 있는데, 그들은 각 큰 건물과 암석에 명소를 명명하는 것을 매우 중시하고, 마지막으로 문예 형식으로 경관을 스케치하고 개괄하는데, 그 중요성은' 홍루몽' 제 17 회 가정의 한 구절로 설명할 수 있다. "몇 군데 경관, 파빌리온 누각, 무제. 어떤 버드나무라도 영원히 색칠할 수 없다. " 정원의 산천, 정자 등은 표현과 표현에 한계가 있는 반면, 연련 등 문예 형식은 원예사, 정원사의 정신 경지, 심미 정취를 적절하게 표현할 수 있다는 점을 분명히 지적했다.
중국 고전 원림의 시사는 주로 두 가지 방면에 나타난다. 한편으로는 원림 주제를 두드러지게 한다. 두 가지 형식으로 나뉜다. 하나는 전체 원림을 강조하는 주제이고, 비교적 대표적인 것은 왕사부원과 졸정원이다. 넷사원이' 넷사원' 이라는 이름을 붙인 것은 원주인' 송종원 자호' 넷사원', 엄계원, 낚시장의 뜻에 따라 골목명, 소리가 비슷하기 때문이다.
두 번째 측면은 관점입니다. 졸정원센터 관광지의 연풍각에는' 사면련풍' 이 걸려 있고, 정첩에는 대련이 걸려 있다.' 사방연꽃 사방 버드나무, 반담추수' 가 있다. " 관정 속 연잎수양버들, 맑은 바람이 서래, 호향이 사람의 마음을 파고들어 매우 적절하다. 쑤저우 류원의' 문목쿠향헌' 은 가짜 산에 자리 잡고 있고, 가짜 산 옆에는 계화나무가 가득 심어져 있다. 추석 때 계향은 곳곳에 떠다닌다. 그래서' 문목고 향헌' 이라고 불리며, 대련에는' 기석이 만천고의 아름다움, 계화꽃이 산추를 옮긴다' 고 적혀 있다. 보고 나니 계화의 싱그러운 향기를 느끼게 하는 듯, 이곳의 기석과 계화의 매혹적인 광경을 지적하였다. 이것들은 모두 문제 영과 대련이 원림의 경지에 미치는 영향이다. 쑤저우 졸정원서적도 일각의 미정은 서정적 문제의 걸작이라고 할 수 있다. 이 연못가의 작은 정자는 푸르른 산들을 등지고 있어 맞은편 해안에서 흔히 볼 수 있는 물보라로, 링파 속의 유류랑과 대조된다. 하지만 "누구와 현관에 앉아 있는가" 라는 제목으로 인해 특정한 의미를 갖게 되면서 의미도 크게 깊어졌습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깨어링」, 「킹」, 「킹」, 「킹」, 「킹」, 「킹」) 이 제목은 수시의' 강립 항주' 중' 누구와 함께 앉는다-명월청풍' 에서 나온 것이다. 원주와 명월청풍이 상호 작용하는 아취를 표현하기 위해 소동파에 대한 숭앙도 포함되어 있다. 이 매우 일반적인 물가 관광지에 의경이 생기게 하다.
시나네티즌에서 발췌했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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