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버드나무 가지로 송별한 시 한 수
버드나무 가지로 송별한 시 한 수
해석: 버드나무 가지가 완전히 꺾이고, 꽃도 모두 시들어, 행인아! 다시 돌아오실 건가요?
2, 봄바람은 쓴 것을 알고, 버드나무 가지를 보내지 않는다. 이백 《노악정》
설명: 봄바람도 이별의 고통을 의미하기 때문에 버드나무 가지가 파랗게 변할 것을 재촉하지 않는다.
3, 더 많은 작별 거의 두문, 긴 막대 접힘, 봄바람을 줄입니다. -바이 주이 \ "청문류 \"
해석: 인근 검문소도 송별인파로 가득 차 있어, 모두 유류를 꺾고 이별한 친구를 배웅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이별, 이별, 이별, 이별, 이별)
4. 꽃을 보내 눈물을 흘리며 봄바람 버들연기를 접는다. --나머지 "폴딩 버드 나무"
해설: 배웅할 때 아까워 버드나무 가지를 길가에 떨어뜨려 깨뜨렸다.
5, 아니 긴 아카시아, 깨진 버드 나무 가지. --Li Bai "Xuancheng 은 Liu 부사를 진 (Qin) 으로 보냈다"
해석: 내가 오랫동안 상대방을 기억하게 하지 말고, 나무가 가득한 푸른 가지를 부러뜨리지 마라.
6. 객정 밖의 버드나무는 남쪽으로 접는다. --장 지 \ "하북성 북부 실크 \"
뜻: 하북에 사는 나그네는 귀국 후 방문객의 버드나무를 기쁘게 받아들였다. 방문객은 자상하여 남방에서 자란 버드나무에 선물을 주었다.
7. 웨이성은 비가 많이 오고 먼지가 많고 객사 청류입니다. --왕 웨이 "위안 두 역사 안시"
아침에 소나기가 막 내렸는데, 위성의 먼지가 날리고, 습하고, 공기가 맑았다. 여관 밖에서는 버드나무가 더 푸르다.
8, 가스 xuansi 마음, 봄부터 리우 청. --바오 사진 \ "삼일시 \"
해석: 숨결이 그리움의 느낌을 어지럽히고 버드나무 가지가 파랗게 변해 봄을 그리워하기 시작했다.
9. 양자강두양과 양화우가 강을 건너는 사람을 죽였다. --정곡 \ "송별 화이상 친구 \"
뜻: 춘강두버드나무는 푸르고, 꽃은 하늘을 날고, 사람을 죽이고 강을 건너는 것을 걱정한다.
10, 노란 새가 날고, 버드나무가 늘어지고, 봄바람이 사람을 슬프게 한다. -gaoshi \ "의식 이순신 shaofu, 동 핑 카운티 로 강요하지 마라. \"
해설: 노란 새가 날고, 버드나무 가지가 걸려 있고, 봄바람이 불고 있다. 이런 봄빛 속에서 고인에게 작별을 고하는 것은 슬픈 일이다.
2. 당대의 백거이' 버드나무 가지사' 중 고시' 류별시' 한 수.
한 그루의 나무는 봄바람에 수천 개의 나뭇가지를 가지고 있는데, 금처럼 부드럽고 실크처럼 부드럽다.
영원히 풍방 서각에 있는데, 하루도 없이 이 버드나무는 누구의 것입니까?
모류나무
돈 바이 주이
푸른 나무 한 그루는 슬프다. 그것은 이미 몇 사람에 의해 증오에서 분리되었다.
가까운 두문을 많이 보내고, 긴 막대가 반으로 접혀 봄바람을 줄인다.
쑤저우 버드나무
돈 바이 주이
금곡원 황완나, 곡강각이 나풀나풀 춤을 춘다.
노인들은 쑤저우의 버드나무와는 달리 여기저기 퍼레이드를 하고 있다.
까까머리에 수다를 떨며 얼굴을 쓰다듬어 어쩔 수 없다.
장안 유신
돈 (배우)
구괴운초, 황수로류들은 이미 새로워졌다.
색깔은 옅고 약간 드러나며, 실크는 가볍고 먼지는 없다. 한 가지가 끊어질 것 같으니, 오늘 아침으로 돌아가자.
오월수변 버드나무
당청호
뿌리가 좁고 그림자가 얕다. 잠자는 얼굴은 차갑고, 햇빛을 펴는 것이 더 부드럽다.
빈 칸이 무거워 물이 흩어졌다. 술에 취해 훈훈한 이슬처럼 보인다.
필라멘트 물고기는 실수로 놀라고, 약한 가지는 놀란다. 작별은 감상적이다. 봄의 등반을 포함한다.
버드나무
사탕이 바삭바삭하다
바람이 천천히 날 때, 연기가 물을 불면, 너를 뼈에 사무치게 할 것이다.
장랑의 뼈는 부드럽고 가늘며, 그의 허리는 가볍고, 그의 아내는 매우 배가 고프다.
유신
사탕이 바삭바삭하다
무정하고 부드럽고, 임춘이 와서 너를 재촉하니, 마치 바람을 견디지 못하고 고대에 기대는 것 같다.
금조에는 작년을 많이 미워하고, 어골색은 왔다 갔다 한다.
제방의 버드나무
돈 데이수런
수양버들, 봄을 짜는 이별. 행인이 비틀거리고 첩이 단장을 하다.
3. 버드나무 송별시, 버드나무 송별시:
당대의 백거이의 버드나무 가지사.
한 그루의 나무는 봄바람에 수천 개의 나뭇가지를 가지고 있는데, 금처럼 부드럽고 실크처럼 부드럽다.
영원히 풍방 서각에 있는데, 하루도 없이 이 버드나무는 누구의 것입니까?
모류나무
돈 바이 주이
푸른 나무 한 그루는 슬프다. 그것은 이미 몇 사람에 의해 증오에서 분리되었다.
가까운 두문을 많이 보내고, 긴 막대가 반으로 접혀 봄바람을 줄인다.
쑤저우 버드나무
돈 바이 주이
금곡원 황완나, 곡강각이 나풀나풀 춤을 춘다.
노인들은 쑤저우의 버드나무와는 달리 여기저기 퍼레이드를 하고 있다.
까까머리에 수다를 떨며 얼굴을 쓰다듬어 어쩔 수 없다.
장안 유신
돈 (배우)
구괴운초, 황수로류들은 이미 새로워졌다.
색깔은 옅고 약간 드러나며, 실크는 가볍고 먼지는 없다. 한 가지가 끊어질 것 같으니, 오늘 아침으로 돌아가자.
4. 고시와 고전이 류시를 송별하는 류상 탐구. 중국 고전시에서 버드나무는 가장 흔히 볼 수 있는 이미지 중 하나이자 가장 아름답고 감동적인 이미지이다.
버드나무 이미지가 고시에서 하는 역할을 진지하게 연구하는 것은 고대 문화 전통을 이해하고 국민 문화의 소양을 높이며 시 감상 능력을 강화하는 데 큰 도움이 된다. 우선, 나는 이별에 대한 나의 애정을 버드나무로 표현했다. \ "무한 나무 에 장안, 단지 수양버들 을 구분. ""
(류우석' 버드나무 가지 9 곡') 송별뜻은 류상 () 의 가장 본질적인 예술적 특징이다. 고대 시사가부에는 류상을 통해 이별의 정을 표현하는 수많은 좋은 문구가 있었다.
"봄바람은 고생하지 않는 것을 알고 있다. 버드나무 가지를 보내지 않는다." (이백' 노정') "웨이성은 비가 가볍고 먼지가 가벼우며 객사는 버드나무 빛이다.
술을 많이 마시라고 권하니, 해가 이유 없이 서쪽으로 나왔다. \ "(왕 웨이 \" 위안 2 를 안계로 보내기 \ ") \" 양쯔강 머리, 그리고 강 건너 사람들 을 죽일 걱정. ""
(정곡' 화이상 송별친구') "별로 좋지 않은 것 같아요. 화양은 조금, 눈물 한 방울이다. 클릭합니다 (수시 "물") "다정다감한 자고로 이별하고, 청추절이 더 심하다.
오늘 밤 어디서 일어나세요? 버드나무 기슭, 아침바람과 그믐달. "(류영' 옥림령')" 버드나무 긴 옥난계, 그리운 숲 나는 미워. ""
(왕실보 서사랑기) 이 아름다운 문구들은 모두 버드나무의 감상을 띠고 있다. 버드나무의 이미지는 이별과 연결되어 있다. 첫 번째는 버드나무 자태가 우아하고 부드럽고 다정하기 때문이다. \ "나는 종종 간다, 리우 yiyi; 오늘 생각하면 비가 온다. "
("시경"? 소야? 채웨이) 류씨의 아쉬움과 사람의 이별의 정이 어우러져 남조의 유신이' 문심 조각용' 에 적혀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이별, 이별, 이별, 이별, 이별, 이별, 이별) 찾기 "짱 는 말했다:" 버드 나무처럼 복숭아꽃을 태운다. 버드나무' 가 유양의 부드러운 경지를 생동감 있게 표현했다고 생각한다. "쓰는 것이 적고, 항상 많고, 감정이 모두 명료하다. ""
《시경》의 근원에서 볼 때, 중국 고전시의 버드나무 이미지는 계발성과 계발성을 가지고 있다. 둘째, 고대인들이 버드나무를 꺾고 송별하는 풍습이 있었기 때문이다. 이른바' 술을 가지고 봄을 보내고, 버드나무를 꺾는 것은 이별이다' 라고 한다.
이런 풍속은 당대에 성행하였다. 당시 장안의 많은 사람들이 다리를 꺾고 버드나무를 꺾어 송별하러 갔다.
\ "삼보황도 \" 에 따르면, \ "장안 동 에서 baqiao, 다리 로 물 을 건너, 한족 은 이 다리 에 손님을 보내, 버드 나무 작별 을 접었다. "이것은 가장 초기의 버드나무가 사람을 선물하는 것과 밀접한 관련이 있는 기록이다.
\ "높은 fu 위험한 건물 낮은 먼지, baqiao 등반 어떤 제품. 생각만 해도 무정한 나무다. 나는 사람을 환영하는 것을 이해하지 못하고, 단지 사람을 보낼 뿐이다. 클릭합니다
(배설' 류') "다리 류옌, 곡강지정, 사람을 대해야 한다." (육유 "눈에 띈다") "버드나무가 푸르게 늘어져 꽃이 길고 사람을 사로잡는다.
버들가지가 부러져서 꽃이 날아가 행인이 다시 돌아올지 모르겠다. 다시 한 번,' 류' 와' 류' 의 동음 이의어, 유송송은 유담을 나누는 뜻을 담고, 조속한 출발을 아쉬워하는 심정을 표현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이별, 이별, 이별, 이별, 이별, 이별, 이별)
\ "웨스트 사이드 레인 버드 나무 봄 부드러운, 이동 걱정, 눈물은 받아 들일 수 없습니다. 나는 아직도 나의 감정을 기억한다, 나는 부서를 위해 배로 돌아간 적이 있다.
피예 주나무하는 날, 사람들이 사라지고 물도 하얗게 흘렀다. "(진관' 강성자') 한 가지 더, 고락에는' 수양버들' 의 송별곡이 있다.
예를 들어 한악부의' 가로 부는 노래' 에는' 꺾이는 버드나무' 라는 노래가 있다. 북조 민요' 버드나무 노래' 에는' 말에 채찍질을 하지 않고 버드나무 가지를 꺾어 대신하다' 라는 문구가 있다.
당대의 시인 왕지환은 량주사를 쓴 적이 있다. "황하는 흰 구름 위에 있고, 고성은 만 보산을 걸쳤다. 하필 피리로 버드나무를 원망할 필요가 있는가, 봄바람은 옥문을 통과하지 못한다. "
여기서' 유양' 은 노래' 접는 유양' 을 가리킨다. 이백의' 봄밤 낙양시 문소 소리' 가 한 수 더 낫다.' 옥피리가 날아와 낙성봄바람에 흩어졌다.
이 야행성 속에서 버드나무가 부러져서 누구도 향수병을 견디지 못했다. \ "플루트 를 듣고 향수병 의 감정을 불러 일으키며, 자기 걱정 을 터치, 왜? 그래서 피리는' 버드나무' 라는 노래를 연주합니다! 둘째, 버드나무는 아름다운 봄을 부른다. 버드나무는 봄에 자라고, 여름은 무성하고, 가지와 잎이 무성하며, 생기발랄하다. 그래서 옛사람들은 버드나무를 이용해 봄을 찬양하고 자연을 노래했다.
예를 들어, "윤의 뒷처마, 나당 앞." (도연명 "귀원") "천가의 비, 맑고 파삭 파삭 한, 풀빛이 멀리 보인다.
1 년 중 가장 아름다운 계절로 푸른 버드나무의 늦봄보다 훨씬 낫다. "(한유" 초봄 가랑비 ")" 봄바람 버드나무가 푸르고, 초청연 가벼운 비. ""
(연 슈 "분노") "잎 바닥에는 하나 또는 두 개의 황달이 있으며, 낮에는 양 떼가 가볍습니다." ("파진") "청양연기가 샤오한보다 가볍고, 붉은 살구가지가 봄기운이 가득하다."
(송치 "옥루춘") "이천 담배, 눈 가득한 바람, 매실 황우." (하주' 옥안') 봄빛이 그림처럼 밝아서 돌아오는 것을 잊게 한다.
당대의 시인이 가장 유명한 시' 영류' 는 류로 봄빛이 화사하다.' 벽옥은 나무로 분장하고, 수많은 청사 태피스트리가 늘어져 있다. 누가 얇은 잎을 잘랐는지, 2 월의 봄바람은 가위 같다. "
비유와 의인화의 사용은 류엽의 정교한 아름다움을 표현하고 봄의 생기를 노래하며 독자의 연상을 불러일으켜 매우 넓은 상상의 공간을 남겼으며, 류라고 할 수 있는 영원한 절창이라고 할 수 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버드나무도 석춘상춘의 정을 표현하고 있다.
예를 들면, "류암화명, 담배 짜임 걱정." 해당화는 아직 빗물에 젖지 않아 배꽃이 눈처럼 피었지만, 아쉽게도 봄은 이미 반이 지났다.
지금 지난 일은 기억하기 어렵고, 꿈의 영혼은 네가 살던 규방 작은 건물 주위를 돌고 있다. 아카시아 나무는 라일락 가지와 카 다몬 꼭대기에만 존재한다. ""
다시 한 번, "발릉교 연류들이 엇갈려 풍경이 가장 좋다." 양이 마르고 버드나무가 마르고, 몇 차례 기어오르고, 초궁의 허리가 초췌하다. ""
유영' 청춘의 여행' 은 상처 봄 이별 그리움의 감정을 유기적으로 결합한다. 셋째, 수양버들로 여성과 사랑을 묘사한 심미적 관점에서 버드나무는 바람에 흔들리고 수줍음은 남에게 의지하고, 자태는 만가지이며, 풍채만종으로 여성스럽고 여성스럽다. 그래서 고대인들은 수양버들을 사용하여 여성의 몸매와 용모를 묘사하였다.
"꽃잎은 그녀의 얼굴과 같고, 유엽은 그녀의 눈썹과 같다." (백거이' 장한가'), "체리수범의 입, 류허리." (백거이' 잊을 수 없는 감정')' 류미'' 가는 허리' 형식으로 여성의 아름다운 몸매와 우아한 몸매를 표현한다.
류씨의 심미적 즐거움은 또한 사랑에 대한 묘사에도 나타난다. \ "버드 나무 끝 달, 황혼 에 대한 사람들. 클릭합니다
얼마나 아름다운 경지와 사랑인가! "류록강 수준, 랑강의 노랫소리를 듣다. 동쪽 일출 서쪽 비, 길바람은 화창하지만 햇빛은 찬란하다. "
(류우석' 지죽사') 시는 버드나무의 궐기를 배경으로 풍경에 우애하며 시, 그림, 철재를 한 폭의 아름다운 그림책을 그렸다. 버드나무도 있습니다.
5. 버드나무로 송별시 1 을 쓴다. 꺾이는 버드나무' 의 정은 당시 매우 유행하는 민속이었다. 특히 문인 사이에서는 일종의 패션이 되었다.
장계 "집북록 4": "객정 밖 류들이 남쪽으로 꺾였다." 주방언' 용사 란릉': "류음직, 연기미.
제방에서 나는 몇 번 본 적이 있는데, 물보라가 흩날리며 솜이 떨어졌다. ...... 창정로, 작년에는 천 피트의 교분이었어야 했다. ""
"줄곧 남지로 접다", "부드러운 천피트" 라는 단어에서 이런 풍습과 패션의 보편성을 알 수 있다. 송별장소는 정자, 교두보, 제방이 많은데, 주방언사에서 언급한' 제방', 아래' 발릉' (근처에 바교가 있음) 이 많다.
송별할 때 버드나무를 꺾을 뿐만 아니라, 송별할 때 술을 마시면 자연히 빠질 수 없다. 때로는 피리를 불어서 노래를 부르기도 하는데, 음악은 이미 만들어져 있어서, 당시 거의 약간의 문화를 가진 사람들은 마음대로 부를 수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음악명언) 시인은 당연히 시를 외우고 서로 단어를 증정해야 한다. 고시에서 우리는' 각류송송' 이라는 문화풍습과 관련된 많은 작품을 읽을 수 있는데, 이는 중국 문학사에서 매우 중요한 문화경관이라고 할 수 있다.
예를 들어 이백의' 봄밤 로스앤젤레스 퉁소': "누구의 옥피리가 어둠 속에서 날고 봄바람이 로스앤젤레스를 가득 채웠다. 이 야행성 속에서 나는 버드나무를 들었고, 아무도 그 미련을 견디지 못했다. "
2003 년 수능 고시 감상에서 제기된 것이 바로 이 시입니다. ) Li Bai "기억": "샤오 shengyan, 꿈.
진 () 집, 매년 하현월 (), 다리 옆의 류색 () 은 모두 칠창 () 의 송별 () 을 날염하고 있다. 이백은 남경의 한 호텔에서 이별했다. 바람 한 줄기, 버들개지, 향기로운 호텔, 오처녀 한 명, 술을 따르고 나눔을 권했다.
우리 도시의 동지들은 나를 배웅하러 왔다. 그들 각자가 그의 컵을 다 마셨을 때, 나는 이별할 때 그에게 말했다. 정곡은 화이상 친구를 송별했다: 양자강두양, 근심으로 강을 건너는 사람을 죽였다.
미풍이 스치고 피리 소리가 흐느끼며, 정자에 황혼을 물들이고, 너는 남하하고, 나는 서친링 () 로 달려갈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화양 "은 버들개지이다.
수시는' 화양사' 가 있다. 오문영' 바람이 솔솔':' 건물 앞 먹록으로 길을 인도하고, 버드나무 한 송이, 한 치의 부드러움.' " 시는' 꺾이는 버드나무 송별' 이라는 동작을 써야 할 뿐만 아니라, 류와 관련된 모든 단어는 이별, 친구 사이의 은정을 표현하는 데 써야 한다.
버드나무, 버드나무 가지, 버드나무 그늘, 버드나무, 담배 버드나무, 버드나무 면 (버드나무, 버드나무 꽃, 버들개지라고도 함), 버드나무, 꺾인 버드나무, 유춘, 류이 등. "버드 나무" 시에도 매우 감동적인 이야기가 있습니다.
송대 예부 관원 이지문은 경성의 명기니 성경을 사랑하게 되었다. 리가 고향에 돌아오려 할 때, 승경은 그를 배웅하고 연꽃 건물에서 술을 마시며 한 곡을 불렀다. 마지막 문장은: "나는 봄에 머무를 계획이 없지만, 나도 너와 함께 갈 계획이 없다."
이를 위해 이지문은 한 달 넘게 머물렀다. 나중에, 아내가 너무 빡빡하게 재촉했기 때문에, 리는 실망하여 떠날 수밖에 없었다.
열흘 미만, 니 성경은 시 한 수를 써서 이지문에 보냈다. 이 씨는 도중에 와서 상자 안에 숨어서 집에 돌아오다가 아내에게 들켰다.
리는 사실대로 말할 수밖에 없었다. 이 부인은' 하늘' 을 읽었고, 그것의 명확한 문장을 보게 되어 매우 기뻤다.
그는 네리의 연정을 막지 않고, 자신의 비상금을 꺼내서 이지문이 수도에 가서 니성경을 맞이할 것을 요구했다. 성경' 천천': 옥화는 봉성에서 슬프고, 유청청은 하층에서 존전에 양관 후 5 번을 불렀다.
아름다운 꿈을 찾아라. 꿈은 이루기 어렵다. 내 심정을 누가 알겠는가.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베개 앞의 눈물, 커튼 앞의 비, 창문을 통해 뚝뚝 떨어지다.
둘째,' 버드나무 꺾기' 의 이유는 왜 버드나무를 꺾어야 하는가? 흔히 볼 수 있는 해석은' 유' 와' 다른' 음음 해음, 유작 기념품을 선물하는 것, 하나는 아쉬워하는 것, 하나는 잊지 않는 것이다. 그러나, 우리는 이 해석이 너무 얇아서 완전히 설득력이 없다고 생각한다.
매우 보편적인 문화 풍습으로서, 아마도' 해음' 이 아니어서 명확하게 설명할 수 있을 것이다. 그래서 고대의 어떤 사람들은 다른 각도에서 원인을 탐구했다.
청대 초인이' 건현광기' 권 4 에서 제기한 바와 같이,' 송별하는 자는 그 없이 꺾을 수 있는 가지가 없고 반드시 버드나무에 있어야 한다' 고 말했다. 금정이 불편하고, 사람들이 나무가 땅을 떠나는 것처럼 고향으로 돌아가는 것이 불편하며, 버드나무가 어디든 살 수 있는 것처럼 핑안 지내길 바라기 때문에 이삭이 좋기를 바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희망명언). " 이 해석은 매우 일리가 있다.
버드나무는 다른 나무에 비해' 정착할 곳이 없다' 는 특징이 있어 먼 곳에 있는 사람들이 오프사이트에 도착하면 즐겁고, 현지인들에게 빨리 녹아들어 모든 것이 순조롭기를 기원하는 데 쓸 수 있다. 이 말은 심오한 철리와 더 높은 문화적 품위를 가지고 있다.
하지만 내 의견으로는, 이것은' 버드나무 송별' 이라는 문화적 풍습의 첫 번째 원인이 아니다. 가장 초기의 기원은 "나는 살아 있고, 버드 나무는 의지한다. 오늘 저는 이 고시들, "비와 눈이 부슬부슬" 을 생각해 보겠습니다.
그 이유는 세 가지가 있다. 첫째, 이 시는' 시경' 에서 나온 것으로, 모두가 잘 아는 명문이다. 둘째,' 버드나무' 는 병사들의 출정 전 이별의 정을 표현하며 이후 송별시를 위한 문화적 기조를 다졌다. 셋째로,' 시경' 은 오경 중의 하나로 깊고 광범위한 문화 내포를 가지고 있다. 고대인들은 시사에서 "글자가 없는 곳" 을 중시했는데, 당연히 고전에서 나온 것이다. 이런 의미에서, 나는 누군가가' 웨이성곡' 의' 객사 류천' 을' 객사 청류색' 으로 바꾸는 것은 옳지 않다고 생각한다.
결론적으로,' 버드나무 송별' 은 해음감, 철학 계몽, 문화 전승이라는 세 가지 이유가 있어야 한다. 셋째,' 단류' 의 음악' 단류송송' 은 피리를 불어야 하고, 때로는 목청껏 노래를 불러야 한다. 그러므로 고시에서, 당신은 종종 깨진 버드나무를 피리 부는 것과 연결시켜 이별에 대한 애정을 표현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이별, 이별, 이별, 이별, 이별, 이별, 이별, 이별, 이별)
그것과 관련된 악곡은 세 곡이다. 하나는 북조악부의' 북각횡풍' 중' 버드나무 가지' 이다. 이렇게 부르는 노래가 있다. "만약 네가 말을 탈 때 채찍을 잡지 않는다면, 너는 버드나무 가지에 반항할 것이다.
하마에서 피리를 불며 나그네 살해를 걱정하다. 이백' 샤세곡': "나는 류암화명을 들었지만 봄빛을 본 적이 없다. ""
앞서 언급한' 봄밤 LA 기 피리' 도 있는데, 이 두 시에서 언급한' 버드나무 가지' 는' 버드나무 가지' 라는 곡이어야 한다. 두 번째는 당대의 곡으로, 일명 양관 3 층이라고도 한다.
사실 원래 노래 한 곡이 아니라 왕위' 2 사 안계 보내기' 의 시:' 웨이성 비가 많이 오고 먼지가 많고 객사 청류색. 나는 너에게 술 한 잔 더 하자고 권하는데, 양관할 이유가 없다. "
나중에 악사가 악부에 입성하여 송별곡을 만들었는데, 마지막' 서천에 이유 없이 양관을 낸 사람' 은 반복해서' 양관 3 층' 이라고 불렀다. 이것은 당대의 매우 유행하는 송별가이다.
셋째, 당대의 버드나무 가지사. 작가가 자주 부르는 돈의 이름입니다.
6. 함류송시, 인간간의 슬픈 곳에 대해서는 객정을 보내주세요.
봄바람도 이별의 고통을 떠나고 싶어 한다. 이 버드나무가 푸르러지도록 재촉하는 것이 아니다. --이백 \ "노로정 \", 류와 동풍나무, 녹색과 어하; 요즘 쉬는 게 그렇게 편하지 않아요. 사람이 너무 많기 때문인 것 같아요.
-왕 zhihuan \ "송별 \" 물가의 류휘어진 먼지 실크는 즉시 당신이 하나를 접는 것을 귀찮게 한다. 봄바람만이 가장 소중히 여길 줄 알지만, 여전히 내가 떠난 줄기를 애틋하게 잡고 있다.
-양 juyuan \ "도시 외곽 폴딩 버드 나무 \", 봄바람 불면 술기, 행인 서쪽 스윙. 장안은 무한한 나무에 낯설어서 수양버들만이 떠날 수 있다.
리우 유석 \ "버드 나무 가지 단어 \" 일시적으로 와인 한 병 을 보내, 눈살을 찌푸리고 가는 허리 에 대해 걱정하지 마십시오. 세상이 멸망하기 전에는 이별밖에 없었고, 봄바람은 긴 막대를 소중히 여기려고 노력했다.
연기에 휩싸인 굵은 버드나무 가지들은 가지마다 떠나고 싶지 않고, 수천 개의 가지들이 황혼에 석양을 닦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잠시 쉬다가 행인을 보고하고, 반을 남겨서 그들을 보내고, 반은 그들이 돌아오는 것을 환영한다.
-리 shangyin \ "파빌리온 에서 두 버드 나무 \", 버드 나무 는 땅에 매달려, 꽃은 하늘을 날고 있다. 버들가지가 부러져서 꽃이 날아가 행인이 다시 돌아올지 모르겠다.
익명의 "작별인사" 입니다.
7. 유송시 북유에 관하여: "객정 밖 유분은 남쪽으로 접는다."
주방언' 용사 란릉': "류음직, 연기미. 제방에서 나는 몇 번 본 적이 있는데, 물보라가 흩날리며 솜이 떨어졌다. 장정로, 내년이 되면 천 피트가 넘어야 한다. "
이백은 "봄밤 로스앤젤레스가 피리 소리를 듣는다": "누구의 집 피리가 어둠을 날고 봄바람이 로스앤젤레스를 가득 채웠다. 이 야행성 속에서 나는 버드나무를 들었고, 아무도 그 미련을 견디지 못했다. "
이백은 진아를 회상한다: "소성연, 꿈이 끊어졌다. 진루월, 류색 연년, 풀릉이 몸을 다치다. "
이백 "남경호텔 이별": "바람이 불고, 버들개지가 향기를 풍기고, 오처녀가 술을 따라 와서, 나에게 함께 마시라고 권했다. 우리 도시의 동지들이 나를 배웅하러 왔는데, 그들 각자가 그의 컵을 다 마셨을 때, 나는 그에게 말했다. "
정곡 "회상친구를 배웅하다": "양자강두양, 걱정살인과 강을 건너다. 백파이프 몇 개가 늦게 정자를 떠났으니, 네가 샤오샹에 가라, 내가 진 () 에 가겠다. " ("화양" 은 버들개지이다. 스시는 "화양사" 가 있다
오문영' 바람이 솔솔':' 건물 앞 먹록으로 길을 안내하고, 버드나무 한 송이, 한 치의 부드러움.'
성경' 천천': 옥화는 봉성에서 슬프고, 유청청은 하층에서 존전에 양관 후 5 번을 불렀다. 아름다운 꿈을 찾아라. 꿈은 이루기 어렵다. 내 심정을 누가 알겠는가.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베개 앞의 눈물, 커튼 앞의 비, 창문을 통해 뚝뚝 떨어지다.
유 \ "로음 \"
해안은 햇빛이 화창하여 송별하기가 어렵다. 내 비행 플록 나는 여전히 망설이고, 비틀거리는 행인의 문제를 해결할 방법을 강구하고 있다.
버드나무를 꺾다
시견우
길가의 버드나무 봄을 보고, 나는 그것을 다시 한 번 접었다. 올해는 작년의 자리로 돌아가 작년의 다른 사람을 떠나지 않을 것이다.
"제방의 버드나무" 다이수런
수양버들이 실크로 가득하고, 봄이 와서 이별을 짜다. 행인이 등반하는데, 지금 내 마음이 깨질 때가 되었다.
"yiliu" 의 바이 주이 (Bai Juyi)
일찍이 봄에는 강남 버드나무를 심고, 두 번 봄에는 강남을 구별했다. 녹수강변을 돌이켜보면, 나는 반철이 누구인지 모르겠다.
"춘강류" 의 용기
옛 제방 옆에서 모락모락, 푸른 연기 한 그루. 만약 실크가 멈추지 않는다면, 배를 남겨 두어라.
8. 류시 이백이 진아를 송별하다
옥소의 목소리는 처량하고 슬퍼서 꿈에서 깨어났고, 진의 위층에는 밝은 달이 걸려 있었다. 진 () 집, 매년 하현월 (), 다리 옆의 류색 () 은 모두 칠창 () 의 송별 () 을 날염하고 있다. 한추절에 한추절을 보니 함양으로 가는 고도는 이미 끊어졌다. 음진은 절대 가고, 서풍은 여전히 비추고, 한묘는 보이지 않는다.
누군가를 만나다. 떠나다
땅에는 버드나무가 푸르고, 하늘에는 작은 꽃이 날고, 버드나무가 꽃을 끊고, 행인은 돌아오지 않는다.
량주 () 사의 왕 () 이 어지럽다.
황하가 점점 멀어지고 있는데, 그것이 황하 사이를 흐르기 때문에 옥문이 외로운 산에 자리잡고 있다. 하필 버드나무의 슬픈 노래로 봄의 지연에 대해 불평할 필요가 있는가, 노옥문, 봄바람이 부는 것이 아니다!
미장 도살금령
비가 내리고, 풀이 내리고, 육조 새가 울고 있다. 무정한 것은 타이성 버드나무인데, 여전히 연기장이다.
얼마나 한가한가? 이천 담배, 도시 바람, 매실 황우.
호주. 사파이어 케이스
한 가닥의 푸른 연기가 버드나무처럼 늘어져서 란저우에 살 이유가 없다.
주자지. 타샤 행
한가한 것이 가장 씁쓸하고, 위험한 울타리에 기대지 마라, 석양이 서쪽으로 지고, 버드나무가 어두컴컴하다.
신 기아. 물고기를 만지다
가는 것은 쉽지 않은 것 같고, 반짝이는 눈물이다.
수시. 물룡이 마시다
마음이 시큰시큰하다. 네, 장정이 늦었어요. 소나기가 멎기 시작했다. 모든 차는 음료수로 가득 차 있다. 향수란주가 재촉하다. 손을 잡고 눈물을 머금고 서로 바라보다.
나는 말문이 막혀 목이 메었다. 읽어 보세요. 천리 담배. 황혼이 하늘로 가라앉다. 예로부터 정이 이별을 상하다. 더 비참하다.
한추절. 오늘 밤 어디서 일어나요? 버드나무 기슭에는 작은 바람과 그윽한 달이 있다. 몇 년 후, 명실상부한 아름다운 순간이 될 것이다. 풍토만종, 누구와 이야기할까! 류영. 느릅나무 숲
어느 봄날 밤 이백은 로스앤젤레스에서 피리 소리를 들었다.
여디의 어두운 비행 소리가 로스앤젤레스의 봄바람에 흩어졌다.
이 야행성 속에서 나는 버드나무의 부러지는 소리를 들었고, 아무도 집을 원하지 않을 수 없었다!
9. 유양에 관한 송별시는 원두로 안계왕위성, 가랑비 미세먼지가 가볍고 객사 청류색이 새롭다.
나는 너에게 술 한 잔을 권하는데, 양관을 벗어나지 않을 이유가 없다. 심자부를 보내는 강동왕 위유양페리, 승객들이 드문드문 몰려오자 선생님은 배를 저어 입구로 갔다.
오직 그리움이 봄빛처럼, 강남 강북이 너를 집으로 데려다 준다. 송별시 수대의 무명 버드나무가 땅에 걸려 있고, 양의 꽃이 하늘을 날고 있다.
버들가지가 부러져서 꽃이 날아가 행인이 다시 돌아올지 모르겠다. 난징의 한 호텔에서 헤어졌고, 이백, 바람, 버들개지를 가져와 가게를 더 달게 만들었다. 오계는 손님들에게 와인을 맛보라고 촉구하고, 우리 도시의 동지들과 함께 여기서 나를 배웅했다. 그들 각자가 그의 컵을 다 마셨을 때, 나는 그에게 말했다.
오, 동쪽으로 흐르는 이 강에 가서 친구의 사랑보다 더 멀리 갈 수 있는지 물어봐라! -응? \ "린 Yuling \" 리우 용 마음 한탄하고 슬픈, 파빌리온 은 이미 늦었고 소나기는 쉬기 시작했다. 모든 문은 비어 있고, 향수적이며, 푸른 배는 그에게 보내라고 재촉했다. 손을 잡고 눈물을 바라보자 그는 어이가 없어 목이 메었다. 책을 읽다-천리 연기로 가라, 황혼이 짙다. 다정한 사람은 예로부터 근심을 떠나 청명절을 푸대접할 가치가 있다. 오늘 밤 술이 깨어난 곳, 버드나무 기슭, 저녁 바람이 그윽한 달. 세상의 산전수전, 기복, 뜬구름처럼, 약간 지나가는 뜬구름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그러나 이별의 이별은 긴 강처럼 보슬비가 내리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이별, 이별, 이별, 이별, 이별, 이별, 이별)
두목 \ "선주 는 \" 양치기 때 관우 회경 \ ",따뜻한 진흙 눈 융해, 행인 자랑을 할 때 판관 을 파견했다. 구화산로 운철사 청익강촌 유복교.
너의 의도는 너 자신만큼 숭고하고 내 마음은 떨리고 있다. 함께 오지 않으면 가지 않기 때문에 매년 봄이면 나라는 외롭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