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앞으로 농촌에서 성묘를 하고 아무도 제사를 지내지 않으면 어떡하지?

앞으로 농촌에서 성묘를 하고 아무도 제사를 지내지 않으면 어떡하지?

고대부터 지금까지 얼마나 많은 사람들이 죽고 얼마나 많은 무덤을 만들었는지, 하지만 오늘 남아 있는 것은 아마도 제한된 부분일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죽음명언)

저는 농촌 사람입니다. 농촌인들이 신주앙 집을 건립하다. 거의 모든 병원은 흙을 깨고 착공할 때 과거의 무덤을 파냈다. 원래 땅에 쌓여 있던 무덤이 시간이 지남에 따라 사라졌기 때문이다.

오래 된, 뿐만 아니라 무덤이 사라 졌 어 요, 무덤도 붕괴, 황토가 조각으로 응고, 하지만 삽 머리는 원래 토양이 아니라 약간 부드러운 파고.

일반인은 토박이로 태어나 황토에서 태어나 죽고 황토에 묻혔다가 황토가 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그렇지 않으면' 천리 황토가 충골을 묻고, 지하 곳곳에 충혼이 있다' 는 말이 있다.

이 세상에서 유일하게 역사가 유구한 능은 황제에게 속한다. 베이징의 명십삼릉, 산시의 한묘 등을 볼 수 있습니다.

가이드는 늘 상해 광저우에 가서 머리를 보고, 북경에 가서 도시머리를 보고, 산시에 가서 무덤을 보러 간다고 말한다.

농촌 사람들은 흙을 좋아하고, 무덤은 새 무덤과 오래된 무덤으로 나뉜다. 새 무덤에 있는 주인의 자손은 아직 살아 있어서 제사를 지내러 왔다. 그러나 옛 무덤에 묻힌 사람이 누구인지는 천천히 알 수 없고, 자연도 제사를 지내지 않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물론 무덤은 사라지거나 인위적으로 사라질 때까지 점점 줄어든다. 결국 농촌인들이 말한 네 가지 문제는 호박씨 (목에 뾰루지, 멜론, 오래된 전염병: 림프절핵), 임산부의 배, 집 한가운데 기둥, 지역 중간에 있는 무덤.

이것은 농촌 사람들이 친척을 떠날 때, 끊임없이 새로운 친척을 확대하고, 일부 오래된 친척을 계속 도태시키는 것과 같다. 아들은 며느리와 결혼했고, 며느리 집은 갓 가입한 새 친척이고, 딸은 시집갔고, 사위는 새 친척이었다. 마찬가지로, 늙은 아버지가 돌아가셨고, 3 주년이 지난 후, 몇 명의 아이들이 선물을 사서, 마지막으로 노인과 삼촌의 집에 갔다가, 그 늙은 친척을 버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낡은 무덤은 고사하고, 새로운 무덤조차도 점차 잊혀질 것이다. 우리 마을에는 정월대보름에 등불을 보내 아버지에게 무덤을 드리러 간 사람이 있었는데, 결국 잘못을 저지르고 다른 사람의 옛 조상에게 선물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일반적으로 아이가 살아 있을 때는 명절 성묘가 있다. 아이가 죽으면 손주들은 성묘에 의지할 수 없게 된다. 많은 사람들이 어느 무덤이 조상의 것인지 알 수 없기 때문이다.

가장 흥미로운 것은 우리 마을에 조상의 무덤에 등롱을 보내는 두 사람이 있다는 것이다. 정확히 알 수 없는 무덤이 하나 있는데, 무덤 중간에 높은 왁스를 태우고, "다." 라고 외쳤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또 다른 하나는 그의 아버지가 집에 없어서 직접 돌아와서 등불을 배달하고 그의 아들을 대신 지명할 수 없었다. 이 아들은 불을 켜면서 할아버지 할머니에게 말했다. 할머니, 너희 집 아기가 집에 없으니 직접 돌아와서 등불을 보낼 수 없다. 나를 돌려보내서 그에게 보내라, 네 손자도 바쁘고, 살림도 그리 좋지 않다. 너는 잘 기다려라. 손자가 좋아지면 내가 너의 무덤에 전등을 켜줄게. 그때, 내가 집에서 스위치를 좀 당겨서 너의 곳이 밝아졌다.

무덤은 사람과 마찬가지로 자연적으로 줄어든다. 이것이 사회의 본성이다. 예나 지금이나 변하지 않는 것은 황제의 후한 흙이다.

반고가 천지개벽에서부터 오늘까지, 인류는 생로병사하여, 지금까지 아무도 얼마나 많은 사람이 죽었는지 집계할 수 없을 것 같다. 고인에게는 여러 가지 안장 방법이 있지만, 토장이 가장 흔한 방법인 것 같다. 무덤이 아직 존재한다면, 땅 곳곳에 무덤이 널려 있는 것 같지만, 오늘날까지 땅에는 무덤이 많지 않다.

공자와 그의 가족 묘지가 세계에서 가장 긴 묘지인 것 외에는 이렇게 오래 유지될 수 있는 가족 묘지가 없을 것 같다. 몇 세대가 지나면 사라지고 무덤도 점점 없어진다. 어떤 조상의 무덤은 몇 세대 동안 모두 잊어버렸는데, 아무도 흙을 첨가하지 않고 사라질 것이다. 일부는 지진과 홍수 등 자연재해에 의해 파괴되었다. 어떤 사람은 인류가 이주하여 조상의 무덤에서 멀리 떨어져 천천히 자연스럽게 사라졌다. 또 건설용지 하나가 소유되지 않은 무덤으로 처분되었다. 이런 이유로 수천 년 후에도 여전히 존재하는 무덤은 많지 않다.

농촌의 무덤은 제사를 지내지 않아 무덤이 자연스럽게 사라지는 것이 정상이다. 할 일이 없어! 이것은 현실이니 받아들여라!

이 사건은 단지 농촌에 관한 것이 아니다. 당신은 도시가 존재하지 않는다고 생각합니까? 불과 2 년 전 광저우의 한 택시 기사가 차에서 유골함을 발견했는데, 그는 매일 이 택시 선생에게 제사를 지내야 했다. 너는 누가 해야 한다고 생각하니, 의도적이냐 무의식이냐? 두 가지 가능성이 있습니다.

첫 번째 의도의 가능성은 존재한다. 광저우에서 묘지를 사고 싶다고 가정해 봅시다. 적어도 수만 원은 필요합니다. 그는 다른 사람의 택시에 던지면 자신을 다치게 할 줄 몰랐다. 주인을 찾기 전에 그는 매일 향을 피웠다. 게다가 광저우 사람들은 이와 관련하여 매우 민감하다. 그는 올해 운이 좋지 않다고 생각하는데, 이것은 불길한 징조이다.

둘째, 나는 정말로 잊었다. 나는 지금 비통한 단계에 있어서 일이 많다. 이렇게 차에 머무르는 것도 불가능한 것은 아니다. 누가 믿을 것 같니? 농촌에서 그가 무덤에 오르지 않는 것의 차이점은 무엇입니까? 사실 진지하게 생각해도 별거 아니에요. 사람이 죽으면 등불이 없는데, 무슨 고생이냐?

만약 당신이 정말로 누군가가 당신에게 성묘를 해주길 바란다면, 자신부터 시작하여 솔선수범하여 그들에게 보여줘야 합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이 방면에서 나는 진실을 말하는 것을 부끄러워했고, 다른 사람을 말할 권리도 없었다. 우리에게는 여섯 명의 형제가 있는데, 우리는 매년 중국 새해나 청명절을 축하하고, 대표 한 명을 보내 우리 부모님과 조상의 무덤을 방문한다. 우리 고향 십리팔촌 사람들은 모두 우리 집에 누가 돌아왔다는 것을 알게 될 것이다. 실제적인 의미는 없지만, 교육의 의의는 여전히 있다.

그가 살아있을 때 그녀에게 잘해 주는 것이 더 중요할 것 같다.

아마도 당신의 후손들은 계속 희조에게 제사를 지내는 것을 기억할 것입니까?

이런 현상은 나타나지 않는다. 인간, 농촌, 사람이 있다면 생로병사는 자연의 법칙이다. 인류는 대대로 수태된 것이고, 조상을 기념하는 것은 인지상정이다. 중화민족은 효를 우선으로 하고, 조상을 공경하는 것도 효도의 구현이다. 구체적으로 다른 가구의 경우, 어떤 사람은 이사를 갔고, 어떤 사람은 도시로 갔고, 어떤 사람은 출국했다. 어디를 가든 잊지 않을 것이다.

나는 이렇게 이 문제를 보았다. 나의 관찰과 판단에 따르면 무덤에 가는 사람은 보통 세 명이다. 하나는 정말 효도하고, 이런 사람은 노인이 살아있을 때 효도하다. 노인이 떠난 후, 그들은 그를 매우 그리워하고, 그의 은정을 잊지 않고, 매년 관련 날마다 그를 위해 무덤에 올라간다. (여기 우리는 청명절, 음력 7 월 15 일, 음력 10 월 초일, 설날, 주로 종이를 태운다.) 사실 미신은 아니다. 주로 옛 전통을 계승하기 위해 이런 형식으로 선인에 대한 애도를 표현하기 위해서다. 둘째, 한 부류의 사람들이 위선효이다. 이런 사람은 노인이 살아 있을 때 효성하지 않는다 (노인에게 돈을 쓰는 것을 아쉬워하고, 노인을 화나게 하고, 진찰을 거절하는 등). ). 노인이 떠난 후 효도하는 척하고, 무덤에 올라갈 때마다 비우지 않는다. 무슨 비용을 지불할 필요가 없기 때문에 사오지 좀 사면 된다. 세 번째는 전혀 효성이 없다. 노인이 살아서 효성이 없고, 죽은 후에 무덤에 올라가지 않는 것은 마치 석두 속에서 튀어나온 것 같다.

내가 관찰한 바에 따르면 농촌이든 도시든 이런 일은 일반적으로 3 대 이내로 제한되어 있다. 즉 손세대는 할아버지 할머니, 부모님을 찾아뵙고 4 대가 되면 할아버지 할머니를 방문하지 않는다. 이것은 농촌의 무덤이 수천 년 동안 일정한 수준으로 유지되어 많이 증가하지 않는다는 것을 보여준다. 도시의 무덤이 일정 연한이 되어 재계약을 하지 않아 많은 무덤이 주인 없는 무덤이 되었다.

요약하면, 자연은 무덤에 올라가야 한다. 후손이 있는 사람은 효도하는 사람 (가효자 포함) 은 모두 무덤 (3 대) 에 올라가야 하고, 자손이 없거나, 4 대에는 아무도 무덤에 오르지 않는다.

현재 도시화 과정의 가속화로 대량의 농촌 인구가 도시로 옮겨져 많은 농촌이 텅텅 비었다. 무덤에 가는 사람이 점점 줄어들고 있을 것이다. 아무도 무덤에 오르지 않으면 무덤은 자연히 폐지되고, 모든 것이 자연으로 돌아간다.

음양사는 무덤을 보고, 한 묘지 두 세대만 본다. 그들이 제 3 대에 도착했을 때, 그들은 숨을 헐떡이며 또 다른 상서로운 곳에 묻어야 했다. 이 두 세대의 무덤은 시간이 지나면 제사를 지내지 않을 것이고, 무덤은 일 년 내내 사라질 것이다.

풍수사는 절묘한 방법이 있다. 묘장은 고분이 있고 풀이 잘 자란다. 토층이 너무 깊어 50 년 후에는 회복할 수 없기 때문이다.

무덤이 클수록 후배가 많아지고 무덤이 작을수록 후배가 적다는 말이 있다. 매년 후배들이 조상에게 제사를 지내고, 무덤에 종이를 태우고, 조상의 무덤에 흙을 더하고, 무덤이 해마다 커지기 때문이다. 시간이 길면 후배들에게 잊혀지고, 무덤은 점점 작아지고, 햇빛과 비 아래 사라질 때까지 작아진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시간명언) 오복이라고 하면 후배가 와서 흙을 더할 수 없다.

무덤이 수천 년 동안 사라지지 않았다면, 그들은 지금 이미 도처에 널려 있을 것이다. 지금 농촌에는 곳곳에 무덤이 거의 없고, 가장 좋은 것은 3 대 무덤뿐이다.

요약하자면, 농촌의 무덤은 제사를 지내지 않으면 서서히 사라지기 때문에 그 옛말을 따라야 한다. 거기서부터 그곳까지, 사람은 흙을 먹고, 흙은 사람을 잡아먹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저는 농민입니다. 저는 농촌에 있습니다. 저는 우리 농민의 아름다운 생활에 관심이 있습니다.

이것은 또한 타향에 있는 나그네들이 때때로 불안감을 느끼는 한 가지이다. 부모님이 곁에 계시는데 누가 이 집을 배려하지 않겠어요? 매년 설날이면 나는 흥겹게 집으로 가는 길에 오른다. 아버지는 충분한 설맞이 물건을 준비하셨고, 어머니는 손가락을 움켜쥐고 아들이 집에 돌아오기를 바라셨다. 집에 돌아왔을 때, 나는 노모의 눈에 눈물이 고여 있는 것을 보았다. 그녀의 마음속에서 아들은 영원히 크지 않다. 나는 평소에 모아서 먹지 않는 것을 모두 큰 탁자 위에 놓았다. 어머니는 가만히 앉아서 애무의 눈빛으로 아들을 바라보았다. 그녀의 아들이 많이 먹을수록 그녀는 더 많이 웃는다. 아들이 밖에서 난방을 하고 있다는 것을 알고, 나는 집에 가서 추워서 엉덩이를 데울까 봐 두려웠다. 뜨거운 온돌 위에 누워서 유난히 따뜻함을 느끼니, 마음은 늘 조금 훈훈하다. 모든 먼지와 일년 내내 떠돌아다니는 피로를 단번에 씻어내다.

부모님이 학서를 몰고 가셔서 집으로 가는 길이 낯설어졌어요. 해마다 동경하며 그 무토경작할 수 있는 무덤을 그리워하고 있다. 설을 쇨 때마다 고향의 풍습에 따라 한적한 길목을 찾아 집을 향해 머리를 조아리고 종이를 태우고 기도한다.

나는 어느 날 내가 죽었을 때 아들과 손자가 천 리 이상 떨어져 있는 야생 무덤의 낮은 무덤을 알아볼 수 있을지 한 번도 의심하지 않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죽음명언) 나는 이것을 생각하면 소름이 끼친다.

농촌에는 수백 년 동안 제사를 지내지 않았던 오래된 무덤이 너무 많다. 이런 일이 일어나는 이유는 젊은 세대가 여러 가지 이유로 고향을 떠나거나 도시에서 일하며 정착하여 묘지에 제사를 지내지 않았기 때문이다. 특히 가족계획 이후 농촌 가정의 어린이 수가 줄어든 것은 농촌에 제사를 지내지 않은 무덤이 많다는 뜻이다. 사실 이렇게 계속하면 그들도 3 대도 안 된다. 이 무덤들은 제사를 지내지 않을 뿐만 아니라 주인을 찾기도 어렵다. 몇 년 후, 이런 무덤은 징용으로 해결될 것이다. 둘째, 지역 신문에 종이 한 장을 게재해 묘지의 주인을 찾고 쌍방이 협의하여 처리한다. 만약 찾을 수 없다면, 그것을 주인 없는 무덤으로 여겨라.

농촌의 묘지에는 후손이 없어야 한다. 이것은 독특한 무덤이라 아무도 가지 않을 것이다. 무덤이 누구든 아무도 묻지 않을 것이다. 나무를 심는 사람만이 나무를 심고 나무를 심으면 무덤이 없어진다. 만약 집에 사람이 있다면, 누가 감히 움직이면, 죽기 전에 집은 철거할 수 있고, 죽은 후에 무덤은 움직이지 않는다. 농촌 사람들은 음양방에 익숙해지고 풍수 구도도 중시한다. 만약 대갓집 규수라면, 대갓집 규수라면, 그것은 분명하고 공손하다. 만약 2 년 동안 산에서 종이를 삽질하여 분향하지 않는다면, 사람들은 황무지를 개간하여 나무를 심고, 어떤 사람들은 후대에 좋은 무덤을 남겨 줄 것이다.

무덤에 오르는 것은 일종의 저속한 풍습이다. 이것은 무엇을 의미할까요? 누가 효도하다는 말인가? 부모님이 살아 계실 때는 효성이 없었지만 죽어서 무덤에 가는 것은 적극적이었다. 애도를 위한 건가요? 고백인가요? 다른 사람에게 보여 주는 건가요? 어떤 방식이든 살아있을 때 부모에게 잘해 주는 게 낫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