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고대인들은 팔을 늘어뜨리고 걸을 때 물건을 소매에 넣는 것을 좋아했는데 왜 물건이 빠지지 않았을까요?

고대인들은 팔을 늘어뜨리고 걸을 때 물건을 소매에 넣는 것을 좋아했는데 왜 물건이 빠지지 않았을까요?

사극 드라마 보는 걸 좋아하는 사람이라면 돈을 내거나 물건을 집어들 때 마술을 부리듯 갑자기 소매에서 꺼내는 일이 있고, 소매는 보물 상자 같다는 걸 아는 사람이다. 그것에 넣을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고대인들은 정말로 물건을 소매에 넣을 수 있었을까요?

고대 중국의 존경받는 사람들은 넓은 옷과 긴 소매를 입었습니다. 소매 부분에 포켓이 봉제되어 있으며, 포켓의 열림 방향은 소매의 반대 방향이며, 포켓은 닫힌 사다리꼴 모양입니다. 이렇게 하면 주머니에 돈이나 편지 등을 넣으면 손이 처지거나 고개를 숙이더라도 안에 있는 물건이 빠지지 않습니다. 소매에는 돈이 들어가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신선한 바람의 두 소매'라는 표현은 가난한 사람이나 부패하지 않은 정직한 공무원을 묘사하는 데 사용됩니다.

작은 칼과 소매 속에 숨겨져 있는 짧은 화살을 일컫는 '히든 블레이드', '히든 애로우'도 있다. '주머니'의 원래 뜻은 소매 속에 숨겨져 있는 작고 희귀한 물건을 뜻합니다. 한나라 때부터 옷의 소매를 비파소매(호소매를 늘어뜨린 것처럼 보임)라고 불렀습니다. 소맷단은 일반적으로 손목 정도의 크기로 매우 작았으며 작은 물건을 담을 수 있었습니다. 그런데 옛날에는 TV에서 보는 것과는 달리 소매가 넓은 옷을 입는 사람이 몇몇 있었습니다. 고대인의 소매도 소매가 좁았습니다. 즉, 소매가 곧았습니다. 오늘날의 TV 시리즈에서는 일반적으로 귀족만이 넓은 옷과 큰 소매를 입으므로 오해하지 마십시오. 은을 운반하기 위해. 옛날에는 지위가 높은 사람들은 폭이 넓고 소매가 넓은 옷을 입었습니다. 많은 분들이 겪었던 일을 말씀드리자면

학교 다닐 때 몰래 휴대폰을 가지고 놀았는데 선생님이 오시자마자 교복 소매 속에 휴대폰을 집어넣었습니다. 교복 소매는 보통 신축성이 있고, 소매 직경보다 소매 부분이 훨씬 작아서 선생님 앞에 서 있어도 소매에 있는 휴대폰이 떨어지지 않습니다.

이 원리는 아마도 고대인들이 '소매 속의 우주'에 대해 말했던 것일 것입니다. 먼저 넓은팔옷의 기본 스타일을 살펴보겠습니다.

위 사진과 같이 고대옷의 소매가 매우 넓고 거추장스러워 보이지만 , 커프는 현재의 신축성 있는 커프와 동일하며 매우 좁고 몇 센티미터에 불과합니다.

소매 몸체가 굉장히 넓어서 소매 안에 물건을 넣어도 손을 늘어뜨린 채 서 있을 때 팔뚝이 수평선을 넘지 않는다면 안에 있는 것들이 소매가 늘어져 부풀어오르게 보입니다. 그래서 실제로는 소매에 주머니가 없고, 소매 자체가 큰 주머니입니다. 이러한 유형의 슬리브는 일반적으로 "Pipa 슬리브, 매달린 Hu 슬리브"라고 불립니다.

이런 옷에 대한 명나라 속담에 '양소매가 천주머니 같다'는 말이 있는데, 매우 생생하다고 할 수 있다.

소맷단이 너무 좁은데 물건은 어떻게 넣나요? 팔 부분의 플래킷 두 개와 조임끈이 가슴 부분 포켓과 교차하는 위치는 " 이것이 '마음을 다하여'라는 말의 유래이다. 여기에 손을 넣고, 물건을 넣고, 물건을 집으세요. 오른손이 왼쪽 소매에서 물건을 꺼냈을 때 왼쪽 팔꿈치 뒤이므로 '팔꿈치 뒤'가 주머니가 있는 곳이다.

한의학에서 전승되는 작품 중 하나로 '구급처방'이라는 것이 있는데, 이는 동진의 의학자 계홍이 당에서 흔히 볼 수 있는 질병을 치료하는 민간 처방을 모아 편찬한 것이다. , 그리고 책 제목의 "팔꿈치 뒤"는 이해하기 쉽습니다.

물론 고대인들은 많은 옷의 소매에 물건을 넣을 수 없었고, TV 시리즈 '철니동치 지샤오란'처럼 얕은 숨겨진 주머니도 없었습니다. 보통 사람들이 입는 옷은 대부분 소매가 좁고 소맷단과 소매가 가늘다. 고관들은 자신의 지위를 과시하기 위해 소매가 넓은 예복을 개발했습니다.

"소드 오브 소드 III"의 전설적인 "넓은 소매 요정 스커트"와 같이 공식적인 자리에서 입는 것이 많습니다. "우주"를 갖는 것은 불가능합니다. 소매에" 그렇죠. 그렇지 않으면 가방이 불룩해지면 너무 부끄러울 것 같아요.

우리 중국인은 '작고 정교한' 장난감을 '주머니'라고 부르는데, 소매가 넓어서 물건을 넣을 수는 있지만 넣는 물건은 가벼워야 하므로 '주머니'로 요약한다는 뜻이고, 이 단어는 한자의 '표의적 의미'를 나타내는 특별한 표현 중 하나라고 할 수 있습니다.

마찬가지로 '바람의 양소매'는 대중에 대한 성실성과 헌신을 의미하므로 이해하기 쉽습니다.

TV에서 방영되는 '숨겨진 주머니'는 수갑에 손을 넣어 물건을 넣는 방식으로 그럴듯해 보이지만, 기존 출토문화재에 대한 연구는 거의 들어 본 적이 없습니다. 없다고는 할 수 없지만 구체적인 증거는 없습니다.

고대 중국 사람들의 옷은 주머니가 없었지만, 소매에 다 넣지도 않았는데, 때로는 허리띠에 쑤셔넣기도 하고, 지갑처럼 걸기도 하고, 가슴 부분에 넣어두기도 했는데요. 때로는 등에 실려 여행하기도 했습니다. 왕자나 귀족이라면 그냥 하인들이 가져가도록 놔두세요. 왜 귀찮게 합니까? 소매에 물건을 넣는 일은 법정에 가는 등 중요한 일이 있을 때 하는 일인데, 결국 모두 높은 지위에 있는 사람들이기 때문에 물건을 꺼내기 위해 직접 팔을 뻗는 것은 우아하지 않은 일입니다. 고대인들도 소매가 좁은 옷을 입었기 때문에 소매가 크다.

한복에는 비파소매 같은 것이 있는데, 이는 명나라 때 만들어진 한복에서 주로 볼 수 있다. 비파소매의 특징은 소맷단이 손목 크기와 비슷하게 아주 작아서 이것저것 넣을 수 있다는 점입니다.

다른 옷들도 소매가 크다는 특징이 있어서 '도시에는 소매가 크고 비단은 사방팔방에 있다'는 말이 있습니다. 고대에는 문인과 귀족들만이 이런 큰 소매 옷을 입었다. 일반 하층민들은 노동으로 인해 반팔 옷을 입거나 소매를 묶어 입는 경우가 많았다. 일반적으로 우리가 보는 고대인들이 입는 넓은 소매의 옷은 소매 안쪽에 소맷단이 열리는 반대 방향으로 주머니가 달려 있는데, 주머니는 사다리꼴 모양으로 닫혀 있어서 은화나 편지 등을 보관할 수 있다. 그리고 다른 것들은 더 편리합니다. "Xiao Zhen"은 원래 소매에 숨겨진 작은 희귀 보물을 의미하고 "Liangxiu Qingfeng"은 소매에 돈이 없어 매우 가난하다는 사실을 의미하는 등 일부 용어도 등장했습니다. 예를 들어, "부적을 훔쳐 조를 구하다"에서 신링 경은 진비를 죽이기 위해 군사력을 장악할 때 "주하이 소매 사십금 철돼지"를 사용했습니다. 그리고 이 주머니는 팔을 들어올릴 때 물건이 떨어지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대부분 소맷단이 아닌 팔꿈치 뒤에 있습니다. 게홍의 의학서 『팔꿈치 응급처방』에 나오는 '팔꿈치 뒤'라는 말은 이 책을 팔꿈치 뒤 주머니에 넣고 다닐 수 있다는 뜻이다. 그러나 청나라가 세관에 들어간 후 그들은 이 '중국 복장'을 바꿨다. 고대인들은 종종 "우주는 소매에 있다"고 말했습니다. 고대의 소매는 정말 마술적입니까? 모든 것을 포괄할 수 있나요?

TV 드라마에서 우리는 고대인들이 궁중 기념물, 단검, 은화, 음식 등 여러 가지 이상한 물건을 소매에서 꺼내는 것을 자주 볼 수 있지만 그것은 단지 작고 정교한 물건일 뿐입니다. 지폐 등이 있어 '포켓'이라고도 합니다.

물건을 보관하는 주머니이기 때문에 겉에 디자인하는 것이 더 편리하지 않을까요?

고대 의상은 매우 우아하고 우아하기 때문에 외부에 큰 주머니를 꿰매면 분명히 우아하다는 단어와 관련이 없습니다. 게다가 고대인들은 거지들만이 옷의 겉면에 헝겊 조각을 꿰맬 것이라고 생각했습니다. 원래 그런 소매를 입은 사람들은 문인들이었으며 그러한 외적인 것을 받아들이는 데 결코 몸을 맡기지 않았을 것입니다. 주머니.

게다가 이런 외부 주머니는 소매치기도 유인하기 쉽고, 다른 사람이 쉽게 훔쳐갈 수도 있다. 반대로 이러한 포켓을 소맷단 안쪽에 디자인하면 외관에 영향을 줄 뿐만 아니라 프라이버시와 보안성도 강화됩니다. 그렇다면 이런 작은 물건들은 소매 어디에 넣어야 할까요?

첫째, 발견되기 쉬울 것입니다. 둘째, 빠질 확률이 높습니다. 이런 종류의 주머니는 보통 팔꿈치 뒤쪽에 재봉되며, 주머니의 열리는 방향은 소맷단의 열리는 방향과 정반대로 사다리꼴 형태를 이룬다. 이론적으로는 팔을 수평으로 올리기만 하면 물건이 주머니에서 빠져나가지 않습니다.

TV 드라마에서 주인공이 소맷부리에서 각종 도구를 꺼내는 마술을 자주 부리는 것은 고대인들에게는 전혀 불가능한 일이었다. 폭이 매우 좁아서 소맷부리에서 물건을 꺼내는 것이 꽤 어렵습니다. 그리고 좀 보기 흉해요. 그러면 그들은 어떻게 이 물건을 넣고 빼나요?

올바른 방법은 가슴에 손을 넣은 후 오른손으로 왼쪽 팔꿈치 뒤의 물건을 잡는 것입니다. 이것이 "carry"의 유래이다.

모든 소매에 주머니가 꿰매어져 있는 것은 아닙니다. 피파 소매는 주머니가 필요하지 않으며 팔뚝과 팔뚝의 정도만 유지하면 됩니다. , 그러면 소맷부리에서 물건이 미끄러지는 것에 대해 걱정할 필요가 없습니다.

물론 이러한 소매의 대부분은 여전히 ​​왕자와 귀족의 몸에 나타나며, 일반 사람들은 여전히 ​​넓은 옷, 좁은 소매, 거친 리넨 옷을 입고 있습니다. 물건을 보관해야 할 때는 지갑이나 벨트, 등에 짊어지고 있는 짐에서 꺼내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 점만으로도 고대의 빈부격차를 알 수 있다. 부유한 사람들은 신분을 돋보이게 하기 위해 넓은 예복과 긴 소매를 입는 반면, 가난한 하층 사람들은 직장 문제로 인해 반팔이나 반바지를 입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러나 옛날에는 권력자들이 외출할 때 화려한 옷을 입고 신하들이 따라다니는 경우가 많았다. 귀하에게 필요한 물품을 담당하는 전담 직원이 있습니다. 돈가방이 필요할 때, 돈가방을 소매에서 꺼낼 필요가 없습니다. 당연히 돈을 지불할 헌신적인 하인이 있을 것입니다.

대부분 토가코트에 주머니는 사용하지 않고, 주머니는 보조적인 기능일 뿐이다. 결국, 잘생긴 것이 가장 실용적이다.

분명히 고대인들은 우리 현대인만큼 편안하게 살지 못했습니다. 예를 들어, 우리는 거리에서 작은 가방과 휴대폰을 들고 다니는 등의 일을 할 수 있지만, 그들은 온통 몸을 채워야 하고 크고 작은 가방을 많이 들고 다녀야 할 수도 있습니다.

불편하더라도 하인이 많고, 필요한 모든 것을 제공하는 헌신적인 사람들이 있다는 것은 우리 대부분의 현대인이 부러워할 수 없는 일이다.

이 질문은 두 가지로 나눌 수 있습니다. 고대 사람들의 옷에는 특별히 큰 소매가 있었나요? 특대형 슬리브를 사용하여 모든 것을 담을 수 있나요?

TV 드라마에서 소매를 내밀고 등장하는 인물들은 대체로 넓은 의미에서 한족이기 때문에 '고대인의 복식'의 범위를 '한복'으로 한정한다. 바이두한복에서 가장 먼저 등장한 것은 고등학교 각지의 성인식 때 입는 '넓은 예복, 큰 소매, 넓은 띠 달린 예의'였을 것이다.

사실 바닥까지 내려오는 소매는 고대 중국 복식에서 가장 흔히 볼 수 있는 소매 형태는 아니며, 일반인들이 일생에 한 번도 입을 수 없을 뿐만 아니라, 상류층에서도 그 빈도가 높습니다. TV 드라마에 비해 빈도가 훨씬 적습니다.

TV 시리즈 '대명궁의 치'

소매를 닦는 것 외에 중국인에게는 어떤 선택이 있을까? 과거 의류의 소매 실루엣으로 볼 때, 소매의 변화는 대부분 소매 밑단의 곡률, 소매 몸통의 길이, 소맷부리의 폭에 집중되어 있다. 『중국고대복식연구』의 분류방법에 따르면, 소매 형태는 크게 넓은 소매, 늘어진 호소매/비파소매, 긴소매/큰소매, 좁은소매/작은소매로 나눌 수 있습니다.

"한푸 중의 한푸"로서 신의는 춘추시대와 전국시대를 전후하여 남북으로 유행하게 되었습니다. 초기 비단화, 목각 인형, 깊은 옷의 물건은 대부분 추 무덤에서 출토되었습니다. 가장 일반적인 소매 모양은 넓은 소매가 아니라 한복 부흥에서 상대적으로 틈새인 "매달린 호 소매"입니다.

전국 시대, 다산의 진 가족 추 무덤, 실크 그림

소위 "Cui Hu"는 Hu 사람들과 관련이 없습니다 . "Shuowen Jiezi"는 "Hu"를 "소 턱걸이"로 해석합니다. 호 소매의 소매가 커지고 소맷단이 조여지며 겨드랑이가 좁아 목에 처진 피부 주름 모양과 비슷합니다. 암소.

이런 소매 모양은 '연꽃을 의복으로 만들었다'는 추 지역에 속할 뿐만 아니라 한나라에서도 계속 유행했고, 청나라까지 한복의 공통 요소였다. .

소 목에 '걸린 수염'

늘어진 수염 소매와 비파 소매가 같은 소매 모양인지에 대해서는 학계 아직 결론에 이르지 못했습니다. 명대 이후의 '비파소매' 재단은 초릉문화재와 약간 다르지만 일반적으로 큰 소매와 작은 소맷부리의 모양은 크게 변하지 않았습니다.

그 밖에도 소매 모양이 여러 가지가 있는데, 넓은 소매는 소매가 짧고 소맷단이 넓은 것이 특징이며, 일반적으로 상류층 사교복에 사용되는 큰 소매/긴 소매는 소매가 매우 길고 밑단 라인이 매우 길다. 소매는 호 모양입니다. 소매가 처질 때 바닥에 닿을 수 있습니다. 좁은 소매/작은 소매는 주로 편의를 위한 것이며 일반적으로 다른 옷으로 덮여 있습니다.

Baoyu "가을 향기로운 색상 서 비단뱀과 백여우 겨드랑이 화살 소매"

상류층에는 아직 바닥만큼 넓은 소매가 없으며 일반 사람들은 훨씬 적습니다. 번거롭고 번거로운 폐천을 입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토가는 소매가 커서 고대인의 옷의 소매가 매우 컸는데 이는 분명히 잘못된 것입니다.

그럼 사극에 출연하는 사람들이 소매에서 물건을 꺼내는 경우가 많은데 다 가짜라는 건가요? 꼭 그런 것은 아니지만 이것은 고전 소설에서 가져온 설명입니다.

'붉은 저택의 꿈' 27장, 보채가 나비를 날리자 '소매에서 부채를 꺼낸다' '수호전' 37장, 송강이 다이종, 송디를 만난다. 그리고 Wu Yong 책에는 "남자가 표지를 열어 처음부터 읽고 그것을 소매에 숨겼습니다.", Xinling 경이 Zhao를 구하기 위해 부적을 훔쳤을 때에도 그는 상황을 구하기 위해 소매에 의존해야 했습니다. 정육점 "주하이 소매에는 철제 척추뼈가 40파운드 있다" "진비를 죽여라"

보채나비

당연히 아무것도 담을 수 없고, 아직 넓은 소매도 있고, 큰 소매도 있고, 늘어진 소매도 있고, 소매 안에 뭔가 숨겨져 있을 수도 있습니다.

소매 모양이 특이해서 향주머니, 손수건, 작은 동전 몇 개 등 작은 소지품도 당연히 수납할 수 있어요. 넓은 소매와 큰 소매는 물건을 담으려면 비밀주머니를 설치해야 하는데, 현재 출토된 문화재로 볼 때 큰 구멍이 있는 소매에 비밀주머니를 꿰매어 놓은 것은 없다.

하지만 긴팔 옷을 입을 경우 맨몸 노출은 불가능하고, 팔이 노출되는 외투에 소매가 늘어진 코트를 추가하면 소매 안에 물건을 숨길 수 있다.

하단 반씰

소매도 있고, 커프가 표면적으로 넓어 보이지만 실제로는 개구부가 그다지 크지 않습니다. 손목과 다른 부분은 꿰매어집니다. 이런 디자인은 기모노에도 등장하는데, 억지로 집어넣으면 용량은 충분하지만, 똑같이 꺼내려고 하면 머리가 긁힐 수밖에 없습니다.

그러나 아름다움과 편리함을 동시에 고려하여 소매에 넣을 수 있는 물건은 극히 제한적입니다. 여관 전체를 사고 싶지 않은 한, 고대 생활에서 그렇게 많은 돈을 쓸 기회가 있었던 곳은 어디입니까?

고대인들은 매우 전통적이어서 더 보수적일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렇지 않습니다. 고대인들도 꽤 멋쟁이였습니다. 사물을 숨길 수 있는 주체가 말하는 소매를 살펴보겠습니다.

한복을 예로 들면 소매 종류가 다양해요

광수

TV에서 가장 많이 볼 수 있는 소매가 바로 이런 종류의 소매입니다. 소매가 너무 넓어서 아무것도 담을 수 없습니다. 그러나 근면하고 지적인 사람들에게는 이것은 어려운 일입니다. 그들은 가방의 입구가 안쪽을 향하도록 꿰매어 물건에 사용할 수 있습니다.

비파소매

이런 소매는 소매가 크고 개구부가 작고, 좁은 겨드랑이 모양이 비파와 닮았다고 하여 비파소매라고 합니다 . 이것은 클로저가 있기 때문에 많은 것을 직접 숨길 수 있습니다.

처진 후 소매

이 소매는 이전의 비파 슬리브와 다소 유사하지만 소매 통은 매우 크지만 소맷단은 매우 작습니다. 그런 다음 이를 직접 숨기는 데에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또 다른 유형은 좁은 직선 소매로, 아무것도 숨길 방법이 없습니다.

물건을 숨기고 그 안에 모든 것을 담는 것이 가능한가요? 물론 그렇지 않습니다. 소매에 은화 몇 톨을 넣으면 싸움에서 벽돌을 집어들 필요가 없습니다. 그냥 소매를 흔들어서 사람들을 쓰러뜨릴 수 있습니다. 일반적인 상황에서는 금 장신구, 문서 등 일부 작고 귀중품이 소매에 들어갑니다.

보통 가슴에 두는 좀 더 큰 물건과 같습니다. 고대 옷에는 가슴 부분에서 교차하는 두 개의 옷깃이 있었습니다. 벨트를 고정한 후 주머니 같은 공간이 생겨서 더 큰 물건을 보관하는 데 사용되었습니다.

고대인들은 돈을 보관하기 위해 지갑을 만들어 허리에 걸기도 했습니다. 그래서 TV를 보다가 남의 물건을 훔치는 도둑들은 그냥 때리고 허리에 차고 있던 지갑도 훔쳐가는 경우가 많습니다.

소매에 감춰둔 물건이 떨어지느냐는 질문은 일반적인 상황에서는 떨어지지 않지만 장송처럼 완벽할 것이라고는 누구도 장담할 수 없다. 삼국지연의, 많은 마음이 소매 속에 있던 편지를 잃어버리고 목숨을 잃었기 때문이 아닐까?

사극 드라마 보는 걸 좋아하는 사람이라면 돈을 내거나 물건을 집어들 때 마술을 부리듯 갑자기 소매에서 꺼내는 일이 있고, 소매는 보물 상자 같다는 걸 아는 사람이다. 그것에 넣을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고대인들은 정말로 물건을 소매에 넣을 수 있었을까요?

고대 중국의 존경받는 사람들은 넓은 옷과 긴 소매를 입었습니다. 소매 부분에 포켓이 봉제되어 있으며, 포켓의 열림 방향은 소매의 반대 방향이며, 포켓은 닫힌 사다리꼴 모양입니다. 이렇게 하면 주머니에 돈이나 편지 등을 넣으면 손이 처지거나 고개를 숙이거나 무슨 일이 있어도 안에 있는 물건이 빠지지 않습니다. 소매에는 돈이 들어가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신선한 바람의 두 소매'라는 표현은 가난한 사람이나 부패하지 않은 정직한 공무원을 묘사하는 데 사용됩니다.

소매에 숨겨진 작은 칼과 짧은 화살인 소위 "소매 칼날"과 "소매 화살"도 있습니다. '주머니'의 원래 뜻은 소매 속에 숨겨져 있는 작고 희귀한 물건을 뜻합니다. 한나라 때부터 옷의 소매를 비파소매(호소매를 늘어뜨린 것처럼 보임)라고 불렀습니다. 소맷단은 일반적으로 손목 정도의 크기로 매우 작았으며 작은 물건을 담을 수 있었습니다. 그런데 옛날에는 TV에서 나오는 옷과는 달리 소매가 넓은 옷을 입는 사람도 있었어요.

고대인의 소매도 소매가 좁았습니다. 즉, 소매가 곧은 것입니다. 요즘 드라마에서는 일반적으로 귀족만이 넓은 옷을 입기 때문에 오해하지 마세요. 귀족이라면 은을 가지고 다닐 필요가 없습니다. 옛날에는 지위가 높은 사람들은 폭이 넓고 소매가 넓은 옷을 입었습니다.

한푸(Hanfu), 정식 명칭은 '한족 전통의상'으로 한복, 한복, 중국복 등으로도 알려져 있다. 황제~17세기 중반(명나라말, 청나라초), 한족의 주요 주거지역에 '한족' 문화를 배경으로 하고 지배적인 이념을 갖고 있다. 중국 예절 문화를 중심으로 자연적인 진화를 통해 형성된 독특한 한족 스타일과 특성은 다른 민족의 전통 의상 및 장신구 시스템과 확연히 다릅니다. 이는 중국의 '옷의 나라'를 구현합니다. ", "예절의 땅", "찬란한 중국"과 세리스의 나라. 한족의 뛰어난 장인정신과 염색, 직조, 자수 등의 미학을 전승하고 있으며, 30여 점의 중국 무형문화재를 계승하고 있습니다. 문화유산 및 보호되는 중국 예술품 그리고 공예품. 한족(Han people)이라는 단어와 유사하게, 한푸(Hanfu)에서 "한(Han)"이라는 단어의 표기도 한 왕조에서 확장되어 국가 전체를 지칭합니다. 한복은 “황제에게서 시작되어 요순(堯舜)이 준비한 것”이며, 황제가 만든 관복에서 유래하였다.

주나라 때 확정되었고, 한나라를 거쳐 사서오경을 바탕으로 완전한 관직체제가 형성되어 신도의 가르침의 일부가 되었다. 그러므로 이후의 모든 중국 왕조는 모두 주법과 한 왕조를 따랐고 한복과 왕관의 상속을 국가 행사로 간주했기 때문에 24사에는 여론이 있었습니다. "황제, 요, 순은 옷으로 천하를 다스렸으며, 우주의 은덕을 빼앗았다." 즉 윗옷과 아랫옷의 모양은 하늘의 뜻에 따라 결정되며 신성하다는 뜻이다. 한푸는 또한 중국 법률 시스템을 통해 전체 한 문화권에 영향을 미쳤습니다. 일본, 한국, 베트남, 몽골, 부탄 등 아시아의 일부 민족 집단의 의상은 모두 한푸의 특성을 가지고 있거나 교훈을 얻습니다.

역사적 보물을 열어주신 것을 환영합니다.

솔직하고 솔직한 사람을 일컫는 '바람의 양팔'이라는 말이 있다.

정직성과 소매에 돈이 얼마나 많은지 사이에는 어떤 관계가 있나요? 정말 중요합니다.

그래서 사람의 청렴함을 표현하는 '양소매 바람'이라는 말이 아직도 생생하다.

고대인의 소매는 작지 않았습니다. 위에서 본 것처럼 한나라의 Mianfu이며 소매가 매우 큽니다.

이렇게 큰 소매는 일할 때 굉장히 불편하기 때문에 육체 노동을 하지 않아도 되는 '육식꾼'들이 입는 옷이다. 실제 일하는 사람들은 매우 스마트하게 옷을 입습니다. 이렇게 큰 소매에는 소매 안에 물건을 넣는 기능이 있습니다.

소매가 너무 넓어서 빠질까?

이 문제를 해결하려면 물건을 소매에 넣는 방법을 찾아야 합니다.

작은 물건을 담을 수 있는 이 소매 가방 외에도 고대인들은 작은 지갑도 만들었고 그 역시 매우 섬세했습니다.

금속 화폐의 양이 많은 경우 소매 가방에 넣는 것이 조금 불편하고 허리에 특수 가방이 걸리기 때문에 "여행"이라고도 합니다.

명나라 우천이 『치거에. 북경에 들어가다』에서 지은 시이다. 양 소매에 숨이 막힐 지경이다'는 공무원으로서 뇌물을 받지 않겠다는 뜻이다. 이는 고대인의 의복 문제, 즉 고대 관리들이 소매에 물건을 넣은 이유와 관련이 있습니다.

고대인의 옷은 여전히 ​​계층별로 나누어져 있었는데, 일반적으로 관료와 양반으로 나뉘었으며, 옷이 넓고 소매가 넓었습니다. 이런 종류의 옷은 편안하고 천을 많이 사용했기 때문에 당시에는 옷주머니가 없었습니다. 이런 옷은 소매가 넓고 소맷단이 조여져 자연스럽게 소매를 형성하기도 하며, 이 부분을 천으로 보강하기도 하고, 지폐나 소량의 은화, 가벼운 물건, 편지 등을 넣을 수 있는 작은 주머니를 꿰매는 경우도 있다. 물건이나 무거운 돈은 주로 편의상 허리에 걸치는 지갑을 장착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공무원들은 뇌물을 받은 뒤 소매 속에 돈이나 물건을 집어넣는 경우가 많다. 조금만 주의를 기울이면 돈을 받았는지 여부를 알 수 있다. (과거 왕조의 소매옷 스타일 참고용)

보통 사람들은 몸에 꼭 끼는 반팔 옷을 입는다. 보통 사람들은 실용적인 일을 해야 하기 때문에 넓은 옷과 큰 소매는 당연히 부족하고, 게다가 넓은 옷과 큰 소매는 천을 많이 낭비하므로 대부분의 사람들은 그것을 감당할 수 없습니다. 평범한 사람들의 옷에는 주머니가 없습니다. 옷 전체를 오른쪽으로 덮고 벨트로 묶고 헐렁한 물건을 팔에 넣을 수 있습니다. 물건이 많으면 수하물을 이용하세요. (서민복식 사진)

우리가 평소 동경하는 한복은 당시 서민들이 입는 옷이 아닌 관료 사대부들의 옷이었습니다.

고대 드라마 소설에서 아름다운 소녀가 사랑하는 연인을 위해 지갑을 수 놓았던 것을 아직도 기억하십니까?

지갑이란 무엇입니까? 휴대폰을 넣어? 머니 클립이나 장부, 안경을 넣으시겠습니까? 이런 것들은 고대에는 존재하지 않았습니다! 네, 고대에는 휴대폰이나 안경이 없었지만 고대인들이 외출할 때 가지고 다녀야 했던 "일"이 잔뜩 있었습니다.

외출 시 가장 중요한 것은 돈을 가지고 가는 것! 고대의 돈은 주로 동전이었습니다. 동판이나 은양은 단단하고 형태가 균일하지 않았으며 오늘날의 납작한 지갑에는 보관할 수 없어 소가죽이나 사슴가죽 가방에 밧줄로 묶어 보관해야 했습니다. 입. 브로케이드 가방은 고대 지갑입니다.

예전에는 외출할 때 은 몇 톨을 들고 다니기가 좀 무겁고 불편했어요. , 그리고 지나가는 사람들은 당신의 소매에 있는 은빛 타엘의 휘파람 소리를 들을 것입니다. 그는 그의 부를 과시하고 있습니다! 고대인들도 손을 흔들며 걸었습니다. (호모 에렉투스는 걸을 때 항상 팔을 흔들었고, 팔을 휘두르지 않은 사람들은 버전 1.0 로봇이었습니다.) 조심하지 않으면 은화를 버릴 것입니다!

생각해 보면 현대 옷에는 온갖 이상한 디자인이 있습니다. 예를 들어 가슴부터 엉덩이까지 몸 전체에 주머니가 있고 앞뒤에 "계란"이 있고 한 쌍이 있습니다. 양쪽에, 양쪽 어깨에 몇 개도 있습니다. 그런데 소맷단에 주머니를 넣은 사람은 누구입니까? 분명 불편해요(이건 등에 주머니가 있는 것과 마찬가지죠)!

주머니는 또 뭐라고 부르나요? 지갑이라고 부르세요! 예를 들어, 지갑을 파헤쳐 보세요. 지갑을 파는 것은 주머니를 파는 것과 같습니다.

그러나 고대 지갑은 오늘날의 주머니가 아닙니다. 고대인들이 사용하는 지갑은 느슨한 은화, 연애 편지 및 기타 중요한 물건과 같은 작은 물건이 들어있는 오늘날의 핸드백입니다. 지갑은 허리에 걸거나 팔(내부 주머니)에 보관합니다.

은화와 동화 외에도 장부, 서적, 명권, 서재 4보, 특수 책가방, 폴더(작은 나무 상자) 등 좀 더 큰 잡화도 있습니다. 고대인들은 매우 위엄이 있었고, 이러한 잡화를 운반하기 위해 헌신적인 오랜 추종자(종)가 있었습니다. 하인을 둘 여유가 없는 사람들은 그것을 스스로 보관하거나 자루에 넣어 두었습니다.

가방은 고대인들이 외출할 때 흔히 사용했던 큰 가방으로, 지금은 일부 영화나 드라마에서 보듯 현대의 가방처럼 어깨에 메는 것이 아니다. 또는 말과 당나귀의 등에 버클과 고리가 있어 물건이 떨어지는 것을 방지하고 내부에 많은 물건을 담을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소매에 대해 간단히 말씀드리자면, 고대복에서는 중요한 행사에 참석하여 드레스를 입으면 대개 소매가 길어서 잘 어울리더라구요! 일상생활에서는 작은 소매를 입는 것이 일반적인데, 예를 들어 명나라 때 유행했던 화살소매는 모두 소매가 작은 옷이었다고 합니다.

고대인은 옷으로 신분을 구별할 수 있었는데, 신분이 작은 사람은 긴 옷을 입었고, '노동자'는 짧은 옷을 입었습니다. 오직 버티는 것 "품위"는 긴 가운입니다. 그런데 긴 가운도 소매가 좁습니다. 왜일까요? 소매가 좁아서 그릇에 옷을 남기지 않고 음식을 먹고 집는 것처럼 귀찮은 일이 편리합니다!

고대인의 소매 너비는 일의 양에 비례했다고 할 수 있습니다. 팔을 걷어붙이고 하루종일 일하는 형님들!

좁은 소매 안에 손수건을 쑤셔넣고 가끔씩 꺼내 코를 푸는 것 외에는 넣을 수 있는 것이 아무것도 없다.

흠! 흠! (후단/황제가 나를 부르지 않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