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단오절 어린이 재미게임 대전
단오절 어린이 재미게임 대전
1, 그물물고기 놀이: 첫째, 모든 아이들에게 자신의 집을 찾도록 하세요. 아이는 이렇게 말했다. "물고기, 물 속의 물고기, 꼬리를 흔들고, 고개를 끄덕이고, 상류로, 하류로, (큰 소리로-) 그물물고기." 물고기들은 황급히 그들의 집으로 돌아갔다.
2. 원을 따라가다
놀이: 함께 노래하고 같이 하자. "동그라미를 따라가고, 동그라미를 따라가고, 동그라미를 따라가고, 누가 먼저 서 있는지 보자.
3. 토끼는 정말 놀기를 좋아해요
노는 법: 첫째, 모든 아이들이 자신의 집을 찾도록 하세요. 꼬마가 말했다. "토끼는 노는 것을 좋아하고, 좌우로 뛰고, 모씨는 큰 나쁜 늑대다." 그리고 토끼가 빨리 집에 돌아오면, 큰 늑대는 너를 잡지 않을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4. 늑대는 지금 몇 시입니까?
노는 법: 우선 각 아이에게 자기 집을 찾게 한 다음, 한 아이를 큰 늑대로 만들고, 언제 일어나는지, 예를 들면 6 시와 같이 일어나라고 말해 주세요. 그리고 아이들이 주위를 돌며 말했다. "늑대는 몇 시입니까?" 늑대가 1 시부터 6 시까지 세었을 때, 큰 나쁜 늑대는 일어나 토끼를 잡으러 갔고, 토끼들은 재빨리 집으로 돌아갔다.
5, 엄마가 만두를 빚으셨어요
게임 플레이: 이 게임은 두 사람이 놀기에 적합합니다. 한 아이는 한 손을 펴고, 다른 아이는 손가락을 펼쳐진 손 아래에 놓는다. 그런 다음 손가락을 잡을 때까지' 엄마가 만두를 빚는다' 고 말했다.
6. 포도를 먹어요
놀이법: 어린이가 무릎을 꿇으면 한 어린이가 가리키며 말했다. "포도를 먹고, 썩은 포도를 먹고, 포도를 먹으면 어떡하지?" " 한 입에 뱉어내다. "마지막 아이를 가리키고 일어나 잡아라. 만약 네가 그를 잡을 수 없다면, 아이를 손가락질하면서 말하게 해라. 잡히면 계속 그에게 말을 받는다.
7, 저팔계는 수박을 먹는다
놀이법: 어린아이가 쭈그리고 앉아 한 어린이가 와서 말했다. "돼지가 먹고 싶어서 몰래 수박밭에 왔다. 두리번거리며 수박을 찾아 맛보다. " 수박을 찾은 후 수박이 썩거나 익지 않은 것처럼 가장할 수 있다. 네가 마지막으로 찾은 익은' 수박' 은 일어나서 그를 잡을 수 있다. 잡을 수 없다면, 아이는 점잖게 말할 것이다. 잡히면 계속 그에게 말을 받는다.
8, 늑대 123
게임 플레이: 늑대와 양은 일정한 거리를 분리해야 한다. 늑대가 앞에 있는 모든 사람을 등지고 있을 때, 한 아이는 "늑대 늑대 123" 이라고 말한다. 그가 마지막 글자를 말할 때, 그는 즉시 뒤돌아보고, 양은 꼼짝도 하지 않을 것이다 (움직이면 늑대에게 먹힌다). 한편, 늑대는 양이 늑대의 등에 부딪힐 때까지 늑대에게 다가갔다가 재빨리 집으로 달려간다고 말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사람이 많을수록 재미있다. 놀기 전에 먼저 집을 찾아 규칙을 설명해 주세요. ) 을 참조하십시오
9, 터치 음악
게임 플레이: 아이를 무대에 올려 보물을 만져보고 그것이 무엇인지 짐작하십시오. 나머지 아이들은 아이가 묘사한 프로젝트가 정확한지 바로잡을 수 있다. "예" 또는 "오류" 만 말하십시오.
10, 누가 빨리 도망가는지 봐
게임 플레이: 어린이 4 ~ 5 명 그룹, 팀장으로 사람을 선택하십시오. 아이들은 검지를 팀장의 손바닥에 올려놓고 집단적으로 "하나, 둘, 셋" 이라고 말한다. 팀장은 재빨리 그의 손을 꽉 잡았고, 다른 아이들은 그의 손가락을 치웠다. 반응이 둔한 아이는 손가락으로 붙잡혀 잃어버렸다. 팀장을 다시 선택하여 게임을 시작하다.
제 2 편 단오절 어린이 재미게임 대전
1, 돼지 판매: 어린이들이 중심을 향하게 하고 손을 잡고 원을 이루게 합니다. 동그라미에서 한 아이는' 돼지 파는 사람' 이고, 다른 아이는' 돼지' 이고,' 돼지' 의 손은' 돼지 파는 사람' 의 뒷어깨에 놓여 있다. 게임이 시작될 때 모두들 동요를 읽으면서 시계 방향으로 걷고,' 돼지 파는 사람' 과' 돼지' 는 서클에서 조화롭게 시계 반대 방향으로 걸었다. "다섯" 이라는 글자를 읽으니 모두들 멈추고, "돼지를 파는 사람" 은 "돼지" 를 누구에게 팔고, 누가 그 앞에 서 있는지. 이때 양측은' 돼지매인' 은 원 안의 아이,' 돼지' 는' 돼지매인', 원 밖의 아이는' 돼지' 라는 캐릭터를 바꾸었다. 게임이 또 시작되었다.
어린이 노래 첨부: 돼지 판매-돼지 판매, 돼지 판매, 돼지가 통통하게 자란다. 귀가 크고 꼬리가 가늘고 배가 둥글고 허리북처럼 둥글어서 돼지에게 얼마냐고 물어보면 한 번에 150 을 팔아요.
2. 작은 손을 잠급니다
게임 플레이: 두 사람은 한 팀씩 게임을 하고, 한 사람은' 잠금' 을 하고, 한 손으로는 엽니다. 또 다른 사람은' 작은 손' 을 만들고, 한 손가락을 자물쇠의 손바닥에 올려놓고, 자물쇠를 듣고, 동요를 외운다: 금잠금, 은잠금, 찰칵찰칵 잠금. 동요가 마지막 글자를 읽을 때, Lock 은 손을 맞잡고 새끼손가락을 잡고 이겼다.
어린이 노래: 금자물쇠은잠금-금자물쇠은잠금, 금자물쇠은잠금, 찰칵찰칵.
3. 네가 나에게 대답해라
놀이 1: 두 아이가 얼굴을 맞대고 있다. 한 아이가 작은 손 모기로 B 아이의 작은 손을 물고 물었다. "빨간색이란 무엇입니까?" " B 아기는 다른 작은 손으로 B 아기의 작은 손을 물며 "사과가 빨갛다" 고 말했다. 한 아이가 계속해서 모기에 물린 형태로 질문을 한다. 예를 들면, "노란색이 뭐지?" " B 아이가 대답했다: "바나나 노란색. 클릭합니다 게임은 순차적으로 진행됩니다. 예를 들면, "길이란 무엇입니까?" " "짧다는 게 뭐야?" \ "작은 무엇 이라고? 클릭합니다 \ "무슨 큰? 클릭합니다 잠깐 만요, 만약 당신이 대답 하지 않으면, 잃어버린 아이가 전화를 배울 것입니다.
게임 2: 게임 문제를 바꿀 수 있습니다. 예를 들면, "강아지는 어떻게 불러요?" " "강아지가 짖습니다." "새끼 고양이 이름이 뭐예요?" "고양이가 야옹" 등등.
4. 즐거운 담요 점프
놀이법: 아이들은 댄스 담요 위에 서서 녹음된 언어 지시에 따라 다양한 동작을 한다. 예를 들면: 녹색 원을 밟고 오른손을 들어 올리십시오. 작은 붉은 꽃 위로 뛰어올라 왼손을 들어 올리다.
힌트:
(1) 댄스 담요의 그래픽은 숫자, 글자, 과일, 형상 등으로 대체할 수 있습니다.
(2) 녹화내용은 아이의 구체적인 상황에 따라 난이도를 증감할 수 있다.
5. 식물 조롱박
놀이법: 모든 어린이들이 눈을 감고, 선생님은 눈송이와 같은 작은 물건을 들고 조롱박 씨를 만든다. 씨를 뿌리면서 (각 아이를 열고, 손에 든 물체를 그 중 한 아이에게 숨긴다), 동요: 종, 종, 호리병박, 큰 호리병박을 만든다. 조롱박은 어디에 있습니까? 맞춰 보세요. 모든 아이들은 모두 눈을 뜨고 조롱박이 누구의 것인지 알아맞혔다. 맞힌 꼬마는 다음에 호리병박 재배자를 만들어 게임을 계속한다.
6. 기차를 운전하다
노는 법: (1) 아이들 몇 명을 불러서 동굴, 나무 등을 같이 만들라고 합니다. (2) 선생님은 손뼉을 치며 동요를 읊었다. "얘들아, 어서 와, 내 기차가 곧 출발할 거야, 아이들이 차에 타야 해." 아이가 선생님과 함께 안고 있는데 선생님이 물었다. "기차는 어디로 갑니까?" " 아이가 대답했습니다. "XX 로 가주세요." 선생님은 구령을 내리셨다. "우-기차가 곧 출발할 것이다." (3) 유아는 선생님과 함께' 찰칵찰칵' 하는 소리를 내는데, 유아는 선생님이 보내신 구령에 따라' 기차가 모퉁이를 돌았다' (큰 나무 한 그루를 돌아서),' 기차가 동굴로 들어갔다' (허리를 굽혀 동굴을 뚫고) 와 같은 동작을 한다. (4_ 선생님이' XX 가 왔다' 고 하셨을 때 아이가 브레이크를 밟았고 입에서' 삐걱거리는 소리' 를 내며 게임이 끝났다.
힌트:
(1) 아이들에게 조를 나누어 타고 기차를 망가뜨리지 말라고 경고한다.
(2) 아이의 게임 성숙도에 따라' 기차가 다리를 건너다',' 기차가 오르막길' 과 같은 게임의 난이도를 적절히 높일 수 있다.
7, 재미있는 볼링
놀이법: 6 개의 페트병을 아이로부터 2 ~ 3 미터 떨어진 곳에 두고 삼각형을 이룹니다. 아이들은 여러 팀으로 나누어 수직으로 줄을 섰다. 목표를 보고 힘껏 공을 페트병에 굴려라. 병을 가장 많이 쓰러뜨린 사람이 이겼다.
힌트: 아이의 능력에 따라 병에 다른 양의 물을 담을 수 있습니다.
8, 작은 게임
게임 플레이: 두 아이가 얼굴을 맞대고 앉아 있다. 아기 a 는 오른손을 내밀고 손바닥은 위로 올라간다. 아이 B 는 오른손 검지로 동요를 읽는다. 그가 마지막 단어를 읽었을 때, 그는 재빨리 손가락을 회수했고, 아이 A 는 주먹으로 그의 손가락을 잡았다. 잡을 수 없다면, 다시 게임을 하세요. 만약 당신이 그것을 잡으면, 캐릭터를 교환하고, 게임은 계속된다.
동요: 조금씩 수박을 심었는데, 수박이 크고 커서 아기가 웃는다.
9. 모기가 사람을 물다
놀이법: (1) 우선, 아이 A 와 아이 B 가 각각 한 손을 내밀고, 아이 A 는 엄지와 검지를 뻗어 아이 B 의 손등을 살짝 꼬집고 동요를 읽기 시작한다.
아이 a: 아이고, 왜 그래?
아이 b: 모기가 나를 물다.
아이 a: 어서 올라와!
아기 b: 여기 계단이 없어요.
아이 a: 비행기를 타요.
함께: 휴!
(2) 이때 아이 B 는 이 손을 아이 A 의 손등에 접고, 아이 A 처럼 엄지와 검지를 뻗어 아이 A 의 손등을 살짝 꼬집고 동요를 외웠다.
10, 작은 스프링 바운스
놀이법: (1) 아이를 같은 곳에서 몇 바퀴 돌게 한 다음 뛰어올라 작은 스프링으로 변하게 한다. (2) 아이들 두 사람이 한 조로 협력하게 하다. 너는 나를 따라 춤을 추고, 나는 너를 따라 춤을 춘다. 선생님은 동요를 읽는다: 우리는 모두 작은 스프링이다. 버튼 누르기, 점프, 가볍게 누르기, 낮은 점프, 다시 누르기, 높은 점프, 점프, 점프, 점프, 정말 행복한 작은 스프링입니다. 어깨, 머리 등을 눌러도 됩니다. 눌린 사람은 한 박자, 즉시 뛰어올라 가볍게 뛰어내렸다. 높이뛰기를 힘껏 누르다)
제 3 편 단오절 어린이 재미게임 대전
1. 소곤소곤소곤 게임법: 반의 실제 상황에 따라 소곤소곤 속삭이는 형식으로 아기에게 사실을 알려준 다음, 뒷줄 학우들에게 같은 형식으로 알리라고 했다. 예를 들어 "냉장고에 수박과 사과는 있지만 음료는 없다" 등의 반응을 보였다. , 정확한 비율은 나중에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일단 아이들이 임무를 성공적으로 완수하면, 그들은 적절한 상을 받을 수 있다.
2. 암호 게임
게임 플레이: 선생님이 구령을 하면 학생이 구령에 따라 행동하면 난이도를 높이거나 역효과를 낼 수 있다. 예를 들어, 한 걸음 앞으로 나아가면 학생들은 한 걸음 뒤로 물러날 것입니다.
구슬
게임 플레이: 구슬을 실로 꿰어라. 보통 처음 놀이를 시작할 때 구슬을 너무 많이 넣지 마세요. 그렇지 않으면 너무 오래 착용하면 아이가 좌절감을 느낄 수 있어요. 어린아이가 실을 구슬의 구멍을 통과하기는 쉽지 않다!
콩을 다듬다
놀이법: 작은 그릇이나 컵으로 콩이나 검은콩, 땅콩 등을 넣는다. 아이에게 젓가락이나 집게를 들고 콩을 다른 그릇에 끼워 넣으라고 했다. 마찬가지로, 이 게임은 성인에게는 쉽지만 아이들에게는 어렵다. 높은 주의력과 손 근육의 조화가 필요하다.
게임 "나는 그것을 보았다"
게임 플레이: 책상 위에 작은 카드나 작은 장난감, 생활용품 등 실물을 놓는다. 앞의 몇 경기 수는 많지 않아, 아마 4, 5 경기 정도 통제할 수 있을 것이다. 아이에게 잠시 보여 주고 천으로 덮어 아이에게 본 것을 이야기하게 한다. 이 게임은 아이들의 관심 있는 능력을 키울 수 있다. 처음에는 아이가 물건의 이름만 말할 수 있고, 물건의 색깔을 말할 수 있고, 물건의 위치 등을 말할 수 있다.
숫자를 연결시키다
게임 플레이: 이 게임을 하는 아이들은 반드시 유창하게 셀 수 있는 단계에 도달해야 한다. 선생님은 숫자를 몇 개 말하고, 아이들도 몇 개를 세어야 한다. 예를 들어 선생님이 1, 2, 3 이라고 하면 아이는 4, 5, 6 이라고 합니다. 선생님은 7, 8, 아이가 9, 10 ... 이 게임을 하는 동안, 당신은 또한 아이들에게 더 많은 숫자를 배우도록 지도할 수 있다고 말했다.
7. 공이 구멍에 들어갔다
준비 재료: 직사각형 종이, 용지함 및 피타고라스 펜.
방법: 작은 종이 조각에 숫자를 쓰고 원통으로 말아서 위치를 정하고 용지함에 붙이세요.
작은 공을 숫자로 표시된 원통을 순서대로 통과하다.
8. 팔꿈치를 매달다
① 시험지에 100 개의 직경 2mm 의 작은 원을 인쇄해 유아가 팔꿈치를 늘어뜨리고 펜으로 각 원에 점을 찍어서 시간을 계산해야 한다.
(2) 정확한 점 수를 계산합니다 (원 외부와 원 외부는 모두 잘못되었습니다).
(3) 반복 훈련, 속도 향상, 정확한 점수.
9. 개구리는 물을 마신다: 아이의 하체 힘을 단련하고, 지속적인 튀는 능력을 향상시키고, 몸의 조화를 촉진한다.
방법: 6 개의 신문을 바닥에 놓으십시오. 학부모와 아이는 손을 잡고 서서 한 발로 신문 한 장을 밟고 동시에 다른 두 신문으로 뛰어올랐다.
10. 삼각 강 건너기: 어린이 공간감의 건립을 촉진하고 반응력, 집중력, 근육지구력을 높인다.
방법: 세 개의 판지를 장착하고 번갈아 사용하여 활동할 수 있도록 하고, 그 과정에서 손발을 판지를 떠나지 말아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