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의류 문화의 내포는 무엇입니까?
의류 문화의 내포는 무엇입니까?
의류, 현대한어사전 (개정판) 은' 의류: 옷, 옷' 으로 정의됩니다 "장식: ① 장식, 수정; 2 장식. " "의류: 의류와 장식." "사해" 는 "복: ① 사람이 쓸 수 있는 것을 가리키며 옷을 가리킨다" 고 설명했다. 2 옷과 입어요. " 장식: 인물의 외모의 아름다움을 높이다. 장식, 장식 등. 장식품이라고도 합니다. " "의류: 옷과 장식품. "문화적 의미에서 인체장식을 포함한 의상은 화장, 헤어스타일, 스킨케어, 액세서리, 크라운, 신발 양말, 옷 등 분장 후 전체를 가리킨다. 즉, 문화적 의미의 의상도 옷과 장식품들이다.
문화는 인류가 창조한 물질적 부와 정신의 합계를 가리킨다. 이에 따라 의상 문화는 인류가 의상에서 창조한 물질적 부와 정신적 부의 합계로 요약될 수 있다. 의류 문화의 내포에는 의상의 물질적 형태와 정신적 실질이 모두 포함되어야 한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의류는 인류의 가장 보편적인 기본 수요로서 사람들의 물질적 생활의 수요를 만족시킬 뿐만 아니라, 한 지역과 한 민족의 사회 발전 문명과 정신 생활 상태를 반영한다. 즉, 그 불공정은 다른 민족, 다른 시대의 물질문명, 다른 민족, 다른 시대의 물질문명, 다른 민족, 다른 시대의 정신문명과 관련이 있다. 특히 의상 문화에는 의류를 생산하는 물질적 구성, 공예, 기술뿐 아니라 사람들의 생활 풍습, 심미 정취, 색채 취미, 문화 심리 등 의상의 정신 구성도 포함된다. 물질적 의상에 축적되어 의상 문화의 내포를 풍부하게 한다. 중국은 광활하고, 민족이 많고, 생태 환경이 복잡하고, 역사가 유구하며, 문화가 축적되어 독특한 중국 의류 문화를 배양하였다. 중국의 의류 문화는 오랜 역사를 가지고 있으며, 줄곧' 의류 왕국' 이라는 명성을 누리고 있다. 고고학 발굴에서 출토된 대량의 자료에 따르면 중국은 신석기 시대 중기부터 다채로운 의류 문화를 가지고 있었다. 오천 년의 역사 축적을 거쳐 근면한 중국 인민들은 끊임없이 그 내포를 풍부하게 하여 중국의 복식 문화가 다채로운 광경을 드러내게 하였다.
의류 문화의 내포에 대한 학술적 해석은 정체성의 상징이며, 개인의 정치적 지위와 사회적 지위를 나타내는 상징으로, 각자의 직무를 넘길 수 없게 한다. 그래서 예로부터 군주는 치국의 길이었고, 의상은 매우 중요한 것이다. 의류 체계가 완성되면 정치 질서도 부분적으로 완성된다. 그래서 중국에서는 전통적으로 의상이 정치의 일부이며, 그 중요성은 현대 사회에서 의류의 지위보다 훨씬 더 중요하다.
의류는 인간에게 추위를 막는 것이 가장 중요한 기능이라고 한다. 그러나, 인류가 실용적 목적시대를 벗어난 이래로 의류 문명의 기능은 복잡해졌다. 특히 중국에서는 예로부터 의류 제도가 국왕의 시정을 위한 중요한 제도 중 하나였다.
의류가 기능을 발휘하고' 세계 통치' 라는 목표를 달성하는 데 가장 중요한 요소는 색깔이다. 의류 색상은 두 가지 역할을 합니다. 하나는 신분을 구분하는 것입니다. 두 번째는 장소를 나타내는 것이다. 고대에는 * * * 전 세계 사람들의 복장 색깔에 대한 규정이 있었다. 특히 황제, 후보관, 백관은 제사복, 어복, 공복에서 관복에 이르기까지 상세한 규정이 있다. 그들은 거의 모두 유니폼을 입고 있는데, 대부분 상류사회에 속하여 사람들의 부러움을 받는다. 이 때문에 유니폼의 복장 색채가 일반 유행복 색채에 강하게 영향을 미치고 있다. 시대의 변천에 따라 외래문화가 중국 문화에 끊임없이 가입함에 따라 유행하는 의류 색채도 오히려 유니폼의 의류 색채에 영향을 미칠 수 있다. 이 두 가지 의류 색상의 상호 작용으로, 작아 보이는 이런 변화의 역사는 실제로 큰 변화가 일어났다. 고대 의상은 입고 있는 자리에 따라 주로 정장, 황복, 상복의 세 가지 범주로 나눌 수 있으며, 각 종류는 몇 가지 범주로 나눌 수 있다. 원칙은 지위가 높을수록 사람이 입을 수 있는 유형이 많을수록 사용할 수 있는 색깔도 많다는 것이다.
중국의 의식문화의 내포인 중국의 음식문화는 역사가 유구하여 세계에서 높은 명성을 누리고 있다. 중국인들이 먹는 것은 하루 세 끼의 갈증을 해소하는 것만이 아니다. 그것은 종종 중국인들이 일을 알고 이해한다는 것을 암시한다. 아이가 태어날 때 친척과 친구들은 모두 빨간 계란을 먹고 행복을 표현하고 싶어한다. "알" 은 생명의 지속을 대표하고, "알을 먹는다" 는 중국인의 계승에 대한 큰 희망을 반영한다. 아이는 한 살 때' 먹어라', 열여덟 살에는' 먹어라', 결혼하면' 먹어라' 이다. 그들이 60 세가 되면 축하를 엇갈리게 해야 한다. 이런' 먹는 것' 은 표면적으로는 일종의 생리적 만족이지만, 사실' 취옹의 뜻은 술이 아니다' 는 식으로 풍부한 심리적 내포를 표현했다. 먹는 문화는 이미' 먹는 것' 자체를 뛰어넘어 더 깊은 사회적 의의를 얻었다. 중서 교류를 통해 우리의 음식 문화는 새로운 시대적 특징을 드러냈다. 색깔, 향, 맛, 외모의 영양을 중시하는 것은 시대의 진보이다. 열 그릇과 여덟 접시의 관행도 개혁되었는데, 이것도 매우 기쁜 일이다. 그러나 중국 음식문화는 세계 다른 나라 문화와의 충돌에 견실한 지점이 있어야 박채장 과정에서 보완되고 발전하여 영원한 생명력을 유지할 수 있다. 나는 이 지점이 우수한 전통문화의 특질이라고 생각하는데, 이것은 중국 음식문화가 발굴해야 할 기본 내포이다. 따라서 중국 음식문화의 기본 내포에 대한 고찰은 음식문화 이론을 심화시키는 데 도움이 될 뿐만 아니라 중국 음식문화가 세계 시장을 점령하는 데 큰 긍정적인 의미를 갖는다. 나는 중국 음식 문화가 그 깊은 내포에 있어서 네 글자로 요약할 수 있다고 생각한다: 정, 미, 정, 의식. 이 네 글자는 음식활동 과정에서 음식의 질, 심미체험, 감정활동, 사회기능의 독특한 문화적 함의를 반영하고 있으며, 음식문화와 중화의 우수한 전통문화의 밀접한 관계를 반영하고 있다. 좋아요. 중국 음식 문화의 내적 질에 대한 총결산이다. 아들은 말했다: "음식은 아무리 먹어도 싫증이 나지 않고, 모든 것이 세심하다. 클릭합니다 。 이는 선민의 양질의 식품에 대한 의식을 반영한 것이다. 물론, 이것은 일부 귀족 계급에만 국한될 수 있다. 그러나 이런 정교한 의식은 문화 정신으로서 점점 더 광범위하고 깊이 스며들어 음식 활동의 전 과정에 관철되고 있다. 식재료의 선택, 요리, 호환성, 심지어 먹는 환경까지 모두' 정제' 라는 글자를 구현했다. 아름다움은 음식 문화의 심미적 특징을 구현하였다. 중국 음식이 세계를 정복할 수 있는 한 가지 중요한 이유는 그것의 아름다움에 있다. 이런 아름다움은 중국 음식 활동의 형식과 내용의 완벽한 통일을 의미하며, 그것이 가져다주는 심미적 즐거움과 정신적 즐거움을 가리킨다. 첫 번째는 맛있다. 손중산 선생은 "맛을 모르면 요리 솜씨가 나쁘다" 며 "맛" 의 심미를 요리의 첫 번째 요의로 여긴다. "연의 봄과 가을" 은 말했다: "그리고 수프처럼. 불, 물, 세라미드, 설탕, 소금, 매실 삶은 생선, 품삯이 지급되고 부차가 섞이면 모두 맛있다. " 그 게 내가 무슨 뜻인지. 음식 문화의 기본 내포인 아름다움은 중국 음식의 매력으로 음식 활동 과정의 모든 부분을 관통한다. 사랑, 이것은 중국 음식 문화의 사회적 기능과 심리적 기능에 대한 총결산이다. 먹고 마시는 것은 단순히 사람과 사람 사이의 감정 교류의 매개체로 볼 수 없다. 그것은 독특한 사교 활동이다. 밥을 먹고 이야기를 나누면서 장사를 하고, 정보를 교환하고, 면접을 본다. 친구의 이별 인사말, 사람들은 식탁에서 작별 인사를 하거나 환영하는 심정을 표현하는 데 익숙해져 있으며, 감정의 소동은 종종 식탁에 의해 가라앉는다. 이것이 바로 식이활동이 사회심리에 미치는 조절 작용이다. 예전에 찻집에서 사람들이 앉아서 차를 마시거나, 책을 듣거나, 줄을 서거나, 조정에 대한 불만을 터뜨리는 것은 정말 훌륭한 심리였다. 중국 음식이' 서정' 의 기능을 가지고 있는 것은' 덕을 마시고, 음식과 만민이 함께 즐기다' 는 철학적 사상과 그에 따른 민족적 특색을 지닌 음식 때문이다. 음식 활동 중의 감정 문화에 대해 지도하고 입맛을 높이는 문제가 있다. 우리는 건강, 아름다움, 진취적인 문화 정서를 제창하고 고상한 정서를 추구해야 한다. "의식" 은 음식 활동의 예절을 가리킨다. 중국은 음식에서' 예절' 을 중시하는데, 이것은 우리의 전통문화와 큰 관계가 있다. 이것은 생, 병, 배달, 환영, 예배, 조상 숭배의 의식이다. "예기. 이운' 은 "부례의 시작은 음식으로 시작된다" 고 말했다. "삼례" 중 제사 중의 술음식은 언급하지 않는 페이지가 없다. 의식은 일종의 질서와 규범을 가리킨다. 식탁 방향, 젓가락 숟가락 배치, 음식 순서. 모두' 의식' 을 구현했습니다. 우리가' 의식' 에 대해 이야기할 때, 우리는 단순히 그것을 예의로 여겨서는 안 되며, 그것을 일종의 정신, 일종의 내재적인 윤리정신으로 이해해야 한다. 이런' 의식' 의 정신은 음식 활동의 전 과정을 관통하여 중국 음식 문명의 논리적 출발점을 형성했다. 정, 미, 정, 예의는 각각 중국 음식문화의 기본 내포를 다른 각도에서 요약했다. 즉, 이 네 가지 측면은 중국 음식문화의 전반적인 개념을 유기적으로 구성했다. 정미와 아름다움은 음식의 이미지와 질에 중점을 두고, 정과 예의는 음식의 심리, 풍습, 사회적 기능에 중점을 둔다. 그러나 그것들은 고립된 것이 아니라 상호 의존적이고 서로 인과적이다. 그것의 "벌금" 만이 완전한 "아름다움" 을 가질 수 있다. 그것의 "아름다움" 만이 "사랑" 을 자극할 수 있다. 오직' 정' 만이 과학기술시대 패션의' 의식' 을 가질 수 있다. 네 가지의 완벽한 통일은 중국 음식 문화의 최고 경지를 이루었다. "정미 정 의식" 을 정확하게 파악해야 중국 음식 문화를 깊이 이해할 수 있어야 중국 음식 문화를 더 잘 계승하고 발양할 수 있다.
문화의 내포는 무엇입니까? 문화는 경제와 정치에 대한 인류의 모든 정신활동과 제품이며, 인류가 사회사 발전에서 창조하고 총결하고 축적한 물질적 부와 정신부의 합이다. 세계관, 인생관, 가치관 등 이데올로기 부분뿐만 아니라 자연과학, 기술, 언어, 문자 등 비이데올로기 부분도 포함된다.
따라서 문화는 역사 발전의 반영이다. 따라서 객관적으로 문화는 매우 강한 연속성과 역사적 전통을 가지고 있다. 문화의 역사적 전통은 오랜 역사 전승 과정에서 점차 그 성격을 바꿀 수 있지만, 이러한 변화는 사회적 분위기가 되어야 하며, 오랜 역사 발전 과정에서만 실현될 수 있다. 문화 전통의 역사적 변천은 장기적이고 잠정적인 역사 과정이며, 사람들은 왕왕 별로 개의치 않는다. 그러나 이런 문화전통의 성질이 변하면 부분적인 변화라도 역전이 일어나 인간 사회생활에 큰 영향을 미치거나 화인지 복인지 알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늑대 문화의 내포는 무엇입니까? 늑대의 도전성, 공격성, 집단의식은 그것이 단결하여 싸우는 정신을 이루었고, 죽을 때까지 용감하게 앞으로 나아가게 될 것이다. (존 F. 케네디, 도전명언)
수대 의상 문화의 영향을 간단히 이야기하다. 수나라 북부와 북서부에 사는 소수민족은 작은 소매복과 작은 바지를 많이 입는다. 예를 들어' 남사',' 북사',' 수서' 등의 기록은' 오흥, 벤추지 ... 검은 비누 모자를 타고 작은 소매 가운, 바지 가죽 부츠를 입고 있다. " "고창 ... 작은 소매 가운과 가랑이 바지를 입고 있다." "미끄러지는 나라 ... 모두가 승마를 잘하고 작은 소매 가운을 입는다." \ "나는 목말라 pantuo, 나는 또한 호탄 서쪽의 작은 나라입니다. 나의 풍속은 우호와 비슷하고, 작은 소매 가운 바지를 입고 있다. " "한말, 한말, 학자들은 펠트 모자, 소매옷으로 머리를 자르고 셔츠 앞에 꿰매었다." "앞으로 ... 땋은 머리, 금소매포, 작은 입바지, 깊은 부츠, 제건원 3 년 ... 스승과 주름을 바치다." "훈족 우웬 모와이, 요동 만리장성 ... 여자는 길고 풍만하지만 치마는 없다."
당대에는 여성이' 후프' 를 입는 것도 유행했다. 후프' 는 서역인의 복장이다. 허리띠의 형태도 후프의 영향을 많이 받는다. 그 전에는 사람들의 허리 장식이 금, 은, 구리, 철로 만들어졌다. 이때 금장식을 쓴' 물대' 가 유행하고 있는데, 물건을 묶는 끈은 짧고 작다. 이런 허리띠는 당대에서 가장 유행하여 북송까지 이어졌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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직원 문화의 내포는 무엇입니까? 1, 사람 중심
기업은 사람과 자본 (기계, 설비, 공장 등) 으로 구성된 수동 조직이다. ), 하지만 최종 분석에서 여전히 인간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자본은 사람에게 도구와 수단일 뿐, 결국 상품과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서이다.
이 점에서 서양인은 분명히 동양인보다 일을 처리하는 것이 더 좋다. 모두가 하느님의 자녀이기 때문에, 사람들은 먼저 동일하거나 같은 종교 문화적 배경을 가지고 있으며, 모든 사람의 평등에 대한 관념은 이미 사람들의 마음을 깊이 파고들었기 때문에 서양인들은 더 쉽게 협력하고 일을 할 수 있다. 이것은 동양인, 특히 중국인에게 도전이다. 왜냐하면 우리의 전통문화에서는 귀천, 상하, 높낮이를 구분해야 하기 때문이다. 나는 최고이고 우월한 이런 관념이 지금까지도 사람들의 생활방식에 영향을 미치고 있다. 이런 문화적 맥락에서 진정으로 사람 중심의 일을 하는 것은 쉽지 않다.
가장 분명한 것은 노사 관계에서 직원과 계약을 체결하지 않고, 사회보장도 사지 않고, 복지도 없고, 초과 근무도 하지 않고, 보수도 주지 않고, 직원을 해고하는 것은 왕왕 바닥을 쓸고 법을 피하려고 시도하는 것이다. 나는 상황이 여전히 선전 개혁 개방의 최전방에 있다고 말하는데, 다른 곳이 선전보다 더 잘할 수 있는 것은 아니다.
이런 상황에서 이른바 기업문화란 대부분 나열된 공허한 구호와 아름다운 말들을 쌓아 놓은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기업문화, 기업문화, 기업문화, 기업문화, 기업문화, 기업문화) 중국에서는 관념이 가장 중요한 문제이고, 그다음은 실천이다. 첫째, 모든 사람이 평등하다는 이념을 세워야 한다. 사장과 직원은 평등하고 투자자, 경영자, 관리자, 직원의 이익은 일치한다. 이를 바탕으로 우리는 기업 문화를 실천할 수 있다. 다시 말해서, 기업 문화는 고상하고 자기 정체성이어야 한다. 그렇지 않으면 믿을 만한 문화를 생산할 수 없다.
2. 가치 있는 문화
가치 있는 문화는 기업이 사회에 가치 있는 제품과 서비스를 만들 수 있다는 점에서 기업이 과학기술을 바탕으로 고객 지향을 해야 한다는 점이 널리 받아들여지고 있다.
가치 있는 문화는 내부적으로 성과가 있는 문화입니다. 즉, 기업에 대한 모든 사람의 가치와 보답은 성과를 통해 드러납니다. 과학, 공개, 공정성 및 정의는 성과 평가의 핵심이며 성과 평가의 기초는 기업 과학의 성과 평가 시스템입니다. 현재 중국 기업의 가장 큰 문제는 이익 분배가 불공정하여 직원들이 자신을 위해 아르바이트를 하는 것이 아니라 사장에게 아르바이트를 하고 있다고 생각하게 하는 것이다. 과학의 성과 평가 체계의 효과는 모든 직원들이 자신을 위해 일하게 하는 것이다.
가치 있는 문화에는 엄격하고 인간적인 도태제도 포함된다. 한 조직이 신진대사를 유지하지 못하면 반드시 쇠퇴하게 된다. GE 는 사람을 A, B, C 활력 곡선으로 나누어 심사평가를 하는데 참고할 만하다.
3. 기여 문화
매슬로우의 수요 이론에 따르면, 인간의 최고 수준의 수요는 자기 실현의 수요이며, 인간의 최고 수준의 수요를 충족시킬 수 없다면 기업 문화는 응집력이 없을 것이다.
공헌은 사회, 기업, 가족, 자신에 대한 공헌을 포함한다. 즉, 당신은 사회, 기업, 가족, 자신을 위해 무엇을 창조했습니까?
공헌의 기본 형식은 참여이고 참여는 약속이다. 직원들이 기업의 경영과 발전에 참여감이 있을 때 기본적인 정체성, 가치감, 공헌감을 갖게 된다. 참여에는 의사 결정, 조직, 구현, 비판, 제안 등이 포함됩니다. 여기서 잭을 언급해야 하나요? 웰치, 그가 GE 에서 채택한' 팀워크' 계획과' 국경없는' 관리 방법은 직원들의 자기 실현 요구를 실현하는 매우 효과적인 방법이다.
4. 규율이 엄격한 문화
짐 콜린스는' 우수에서 탁월함' 이라는 책의 6 장에서' 훈련된 문화' 에 대해 언급했는데, 아마도 번역 때문인 것 같다. 우리 선생님이 이 책을 가르치실 때, 영어 원작에 직접 근거해서 번역된 것은 규율있는 문화라는 뜻입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공부명언) 이 장의 핵심은 규율이 있는 문화를 형성하여 규율이 없는 기업 팀을 만드는 것이다. 만약 한 사람이 규율이 필요하다면, 그가 이미 이 팀에 적합하지 않다는 것을 증명한다. 조직, 제도, 성과 등을 포함한 기업 내 모든 사람의 특정 틀 아래 자유와 책임을 강조한다. 프레임의 가장자리는 고압선이므로 일단 건드리면 엄벌을 받을 수밖에 없다.
즉, 물고기는 찻잔이 아니라 어항에 보관해야 한다는 것이다. 이것은 이상적인 상태이지만 문화로서 반드시 이상이 충만해야 한다.
문화란 무엇인가? 문화의 내포는 무엇입니까? 하지만 동서양의 사전이나 백과사전에는 문화가 정치, 경제와 관련된 모든 정신활동과 그 산물이라는 비슷한 해석과 이해가 있다.
"문화" 는 "문화 성공" 이라는 단어의 약자이다. 이 언어는 <역경> 구아 에서 나왔다: "강유상제, 천문학도; 문명은 멈추고 인간성도 멈춘다. 천문학을 보고, 시간의 변화를 관찰하고, 인문학을 보고, 세계로 변하다. "
문학이란 모든 현상이나 형식을 가리킨다. 천문학은 자연현상, 즉 음양, 강유, 양수, 양성작용, 자웅작용으로 형성된 복잡하고 다채로운 자연계를 가리킨다.
인문이란 사람들이 자연현상을 인식하고, 자연현상을 계발하고, 자연현상을 개조하고, 자연현상을 재구성하는 활동을 말하며 인문활동이라고 한다.
인문 활동은 두 단계로 나눌 수 있다. 첫 번째는 인식의 수준이고, 두 번째는 응용의 수준이다.
여기서 우리는' 문화' 라는 단어의 주요 의미를 토론할 수 있다. 즉, 그것은 일종의 고급 인문 활동을 가리키며, 그 목적은 사람들의 생활과 모든 생활에 관련된 외래사물에 닿아 무한한 도덕적 의의를 가지게 하는 것이다.
문화의 구체적인 내포는 무엇입니까? 진세창 씨의' 문화' 에 대한 정의를 들어보면' 방대한 체계화 또는 비체계화된 다원화된' 관념' 시스템이다.
옥문화의 내포는 무엇입니까? 에메랄드는 예로부터 그윽하고 영롱한 질감으로 신비로운 동양 문화 정신을 담고 있으며,' 동방 에메랄드' 라는 명성을 가지고 있어 가장 소중한 보석으로 여겨지고 있다. 한나라의 허신은' 설문해자' 에서' 날다, 붉은 깃털새' 라고 설명했다. 최, 푸른 깃털새도.
옛사람들은 아름다운 새 두 마리로 보석 하나를 명명했는데, 감동적인 느낌이 있어야 하고, 보이지 않게 이 보석에 먼 문화적 분위기를 더했다.
말하자면, 이렇게 아름다운 보석은 뜻밖에도 수입품이다. 세계 진비취의 95% 이상이 미얀마에서 생산되는데, 특히 양질의 비취는 거의 모두 미얀마에서 나온다. 옥은 명나라에서 중국과 인연을 맺고 청나라에서 흥성했다.
겸손한 군자, 온윤은 옥과 같다', 옥은 바로 우아하고, 화려하고, 깊고, 듬직한 품격으로, 중국 전통 옥문화의 정신적 내포에 부합하고, 중국인의 마음을 정복하여' 옥중의 왕' 으로 불린다.
비취의 감상은 예술이다. 우리는 문화적 차원에서 비취를 인식하고 감상해야 할 뿐만 아니라, 비취의 석두, 비취의 색깔, 비취에 관한 몇 가지 일반적인 용어 (예: 물, 종, 토양, 반사 등) 와 같은 물화 물건도 더 많이 알아야 한다. 사람들이 비취를 수집하는 것은 석두 수집이 아니라 조각한 물건이다. 예술가가 비취를 가공하는 과정은 비취의 영혼과 정신을 부여하는 과정이다. 그러면 비취가 진정으로 예술적 가치를 갖게 된다. 옥석처럼 자르고 조각해야 그 가치를 드러낼 수 있다. 예술은 값진 것이다. (조지 버나드 쇼, 예술명언)
에메랄드의 감상 수준은 다른 사람들로부터 배워서 형성된 것이다. 옥기를 소중히 여기는 사람은 반드시 다방면의 지식을 갖추어야 하며, 중국 옥기의 전체 역사를 알아야 한다. 옥기의 품종, 형제, 산지, 공예 등을 포함한다. 너는 또한 중국의 청동기, 도자기, 중국화를 이해해야 한다. 고대 문화에서 각종 문화는 일정한 조건 하에서 서로 영향을 주고 서로 침투하기 때문이다. 게다가 금은기의 지식도 알아야 한다. 보석에서 비취는 그것들과 호환되기 때문이다. 민족, 민속 등에 대한 지식도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