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유럽과 미국의 구체적인 건축 양식은 무엇입니까? 구체적으로 소개해주세요! 감사해요!

유럽과 미국의 구체적인 건축 양식은 무엇입니까? 구체적으로 소개해주세요! 감사해요!

고대 로마네스크:

고대 로마 건축

고대 로마 건축은 고대 로마인들이 아펜니노 반도에서 에트루리아인들이 따라온 기법을 계승한 건축 양식이다. 고대 그리스의 건축적 성취를 바탕으로 건축 형태, 기술, 예술 분야에서 광범위하게 혁신을 이루고 있습니다. 고대 로마 건축은 서기 1세기부터 3세기까지 전성기를 이루며 고대 서양 건축의 정점에 이르렀다.

고대 로마 건축물에는 여러 종류가 있습니다. 로마 판테온, 비너스 및 로마 신전, 발벡 태양 신전 등의 종교 건물과 왕궁, 경기장, 목욕탕, 광장, 대성당(직사각형 홀) 등 공공 건물이 있습니다. 주거용 건물에는 내부 안뜰 주택, 내부 안뜰 스타일과 기둥이있는 안뜰을 결합한 주택, 4 층 및 5 층 아파트 스타일 주택이 있습니다.

고대 로마의 세속 건축 양식은 상당히 성숙했고 기능과 잘 통합되어 있었습니다. 예를 들어, 로마 제국 전역의 대형 극장에서는 객석이 반원형으로 한 줄씩 올라가며 수직 통로가 주축이고 수평 통로가 보조 통로로 되어 있었습니다. 관객들은 티켓 번호에 따라 다양한 출입구와 계단을 통해 다양한 구역의 좌석에 도착하게 됩니다. 사람의 흐름이 교차하지 않아 모이고 흩어지기에 편리하다. 무대는 전면에 오케스트라 피트가 있고 그 뒤에 분장실이 있으며, 무대의 양쪽 끝이 앞으로 돌출되어 기본과 유사한 형태의 분장실이 있다. 현대적인 대규모 공연 건물의 형태.

표준 유닛은 고대 로마의 다층 아파트에서 흔히 사용되었습니다. 일부 아파트에는 1층에 상점이 있고 위층에는 발코니가 있습니다. 이 모양은 일반적으로 현대 아파트와 유사합니다. 극장, 경기장, 목욕탕, 아파트의 형태로 볼 때 건축 디자인의 기술 과학은 이미 그 당시 상당히 발달되어 있었습니다. 고대 로마 건축가 비트루비우스(Vitruvius)가 쓴 "건축에 관한 10권의 책"은 이 과학을 요약한 것입니다.

고대 로마 건축은 다양한 복잡한 기능적 요구 사항을 충족할 수 있으며, 주로 높은 수준의 아치 구조에 의존하여 넓은 내부 공간을 확보합니다. 팔라티노 언덕에 있는 플라비우스 궁전 본당의 배럴 아치의 폭은 29.3m입니다. 판테온 돔의 직경은 43.3미터이다. 서기 1세기 중반에는 정사각형 건물 공간을 덮고 금고의 무게를 네 모퉁이 기둥에 집중시키는 십자형 아치가 발명되어 연속적인 내력 벽이 필요하지 않아 공간이 더욱 개방적으로 만들어졌습니다.

여러 개의 십자형 아치와 배럴형 아치, 볼트를 결합하면 복잡한 내부 공간을 커버할 수 있습니다. 로마제국의 왕실목욕탕은 이러한 조합의 대표적인 작품이다.

고대 로마 중앙 광장 동쪽에 있는 콘스탄티누스 대성당은 중앙에 폭 25.3m, 높이 40m의 십자형 아치가 3개 있다. 좌우측 추력 23.5미터, 구조적 수준이 높습니다. 극장과 경기장의 거대한 강당도 복잡한 아치 시스템 위에 지어졌습니다.

아치 구조는 강도가 높고 시공이 용이하며 가격이 저렴한 포졸란 콘크리트를 사용하여 대중화되었습니다. 기원전 2세기경에 이러한 종류의 콘크리트는 독립된 건축 자재가 되었으며 기원전 1세기에는 거의 완전히 석재를 대체하여 아치와 벽을 만드는 데 사용되었습니다. 콘크리트 표면은 일반적으로 사각 원뿔형 돌이나 삼각형 벽돌로 보호한 후 재층이나 대리석 슬라브를 층으로 덮어 콘크리트 벽 앞에 돌담을 쌓는 관행도 있습니다. 표면층.

고대 로마 건축의 목조 구조 기술은 어느 정도 수준에 도달해 트러스의 타이로드와 압축로드를 구분할 수 있다. 로마 도시 트라야누스 대성당의 나무 트러스 길이는 25미터에 이릅니다. 서기 1세기에 건설된 로마 콜로세움은 5만 명의 관중을 수용할 수 있었고, 불과 5~6년 만에 완공됐다. 메워진 호수 위에 지어졌지만 기초에는 눈에 띄는 침하가 없었습니다.

서기 2세기 중반에 건립된 발벡 태양사원은 높이 19.6m, 밑면 지름 2m의 45개 기둥으로 둘러싸여 있으며, 모두 하나의 화강암으로 이루어져 있다. 사찰 뒷벽 높이 8m에 무게가 500톤쯤 되는 큰 돌 3개가 있어 당시의 엄청난 양력을 보여준다.

대중 목욕탕에는 일반적으로 중앙 난방 시설이 있습니다. 방화실에서 나오는 뜨거운 연기와 뜨거운 공기는 바닥 아래, 벽과 각 홀의 금고에 있는 세라믹 튜브를 통해 흘러 열을 방출합니다. 비트루비우스(Vitruvius)의 "건축에 관한 10권의 책"에 따르면, 음질을 향상시키기 위해 극장 좌석 아래에 구리 소리 항아리를 묻었습니다. 또한 서기 1세기 중반에는 창문에 수십 평방센티미터의 투명도가 높은 판유리가 설치되기도 했습니다. 수도 로마에 집중된 고대 로마 건축의 가장 높은 업적 외에도 제국 전역에는 다양한 고급 및 대규모 건물이 있습니다.

고대 로마의 건축 예술은 매우 높았으며, 대형 건물의 스타일은 웅장하고 위엄이 있었고, 구성은 조화롭고 통일되어 있었고, 형태도 다양했습니다. 로마인들은 건축 예술의 새로운 분야를 열었고 건축 예술 기술을 풍부하게 했습니다.

더 중요한 것들은 아치로 덮힌 새로 만들어진 내부 공간, 장엄한 판테온의 단일 공간, 여러 층과 큰 변화를 지닌 왕실 목욕탕의 순차적 결합 공간, 그리고 일방향 깊이입니다. 바실리카의 공간. 일부 건물에서는 외부 형태보다 내부 공간의 예술적 처리가 더 중요합니다.

고대 그리스 기둥의 구성을 보다 적응력 있게 개발했습니다. 가장 중요한 것은 기둥과 연속적인 기둥과 같은 기둥과 아치의 조합을 만들어 구조와 장식 역할을 모두 수행하는 것입니다. 제국의 여러 지역에 있는 개선문의 대부분은 쿠폰 기둥 구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다양한 호와 아치 구조로 구성된 평면을 갖춘 중앙 집중식 건물이 등장했습니다. 서기 2세기 전반에 로마 외곽에 건설된 하드리아누스 궁전이 성숙한 예이다.

서기 4세기 후반부터 고대 로마 건축은 쇠퇴해 갔다. 15세기 이후에는 르네상스와 고전주의를 거쳐 19세기 초 고전 부흥과 프랑스 "제국 스타일"의 장려로 고대 로마 건축은 다시 한번 유럽 학습의 모델이 되었습니다. 이러한 현상은 1920년대와 1930년대까지 지속되었다.

고대 로마 건축에 관한 책과 그림이 중국에 소개되기 시작한 것은 명나라 말기부터다. 이탈리아 선교사 마테오 리치(Matteo Ricci)는 이탈리아로부터 '고대 도시 로마 지도' 3권을 입수해 베이징 예수회 도서관에 보관했다. 1672년 이탈리아 선교사 알레니(Aleni)가 광우투서(Guangyu Tushuo) 두 권을 중국으로 가져왔습니다. 이 책에는 콜로세움, 목욕탕, 신전, 로마 시장의 사진이 들어 있습니다. 또한 17세기 초 베이징 예수회 도서관에는 비트루비우스의 『건축에 관한 10권』 3권이 있었지만 고대 로마 건축은 중국 건축에 실질적인 영향을 미치지 못했다.

로마 건축

로마 건축은 10세기부터 12세기까지 유럽에서 기독교가 성행했던 지역의 건축 양식이다. 로마 건축은 원래 로마 건축 양식의 건축을 뜻하며, 로마식 건축, 로마네스크 건축, 로마풍 건축 등으로 번역되기도 한다. 로마네스크 양식의 건축 양식은 수도원과 교회에서 흔히 볼 수 있습니다.

로마 건축은 초기 기독교 건축을 계승하고 반원형 아치, 십자형 아치 등 고대 로마 건축의 일부 전통적인 관행을 채택했으며 때로는 고전 기둥과 세부 장식을 단순화했습니다. 오랜 진화 기간을 거쳐 초기 기독교 교회의 목조 지붕은 점차적으로 아치형 천장으로 대체되었으며, 로마 아치 기술은 지속적으로 테스트되고 개발되었으며 나중에는 무거운 천장형의 횡력을 균형있게 유지하기 위해 지지대가 사용되었습니다. 점차적으로 두꺼운 금고로 대체되었습니다. 비행기는 라틴 십자가로 남아 있습니다. 성상과 유물을 숭배할 필요성으로 인해 동쪽 끝에 여러 개의 작은 예배실이 추가되었고 평면 형태는 점차 복잡해졌습니다.

로마 건축의 전형적인 특징은 벽이 거대하고 두꺼우며, 벽에 연속적인 작은 쿠폰이 있고, 문 개구부에 동심원의 다층 작은 원형 쿠폰이 있어 무거운 느낌을 줄여준다는 것입니다. 서쪽에 종탑이 한두 개 있고 라틴 십자가와 가로 홀에 종탑이 있는 경우도 있다. 중앙 홀에는 크고 작은 기둥이 리드미컬하게 번갈아 배치되어 있습니다. 창문이 좁아서 더 넓은 실내 공간에 어둡고 신비로운 분위기를 연출합니다. 심플한 중앙 홀은 화려한 제단과 대조를 이루며, 중앙 홀과 측면 복도의 큰 공간 변화는 고전 건축의 균형감을 무너뜨립니다.

로마 건축이 발달하면서 아트리움은 점점 더 높아졌다. 나중에 고딕 양식의 건축물은 솟아오른 본당의 아치에 가해지는 측면 척추 힘을 줄이고 균형을 유지하며 둥근 천장을 다양한 크기와 형태의 평면에 적용하기 위해 만들어졌습니다. 과도기적 형태로서 로마네스크 건축의 공헌은 무거운 구조물과 수직 상승 모멘텀을 결합한 것뿐만 아니라 건축 역사상 처음으로 타워를 건물의 완전한 구성으로 성공적으로 구성한 것입니다.

로마 건축의 유명한 예로는 이탈리아 피사의 대성당 단지, 독일 보름스 대성당 등이 있습니다.

고딕:

고딕 건축

고딕 건축은 11세기 후반 프랑스에서 시작되어 13~15세기 유럽에서 유행했다. . 건축 양식. 주로 가톨릭 교회에서 발견되지만 세속 건축물에도 영향을 미칩니다. 고딕 건축은 뛰어난 기술적, 예술적 성과로 건축사에서 중요한 위치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고딕 교회의 구조 시스템은 석조 뼈대와 날아다니는 부벽으로 구성되어 있다. 기본 단위는 정사각형 또는 직사각형 평면의 네 모서리에 양쪽에 하나씩, 대각선에 하나씩 이중 중앙 프레임 피크 쿠폰을 만들고, 쿠폰 위에 지붕 슬레이트를 배치하여 금고를 형성하는 것입니다. 이 방법을 사용하면 동일한 새그 높이를 가진 쿠폰을 다른 경간에서 만들 수 있습니다. 볼트는 무게가 가볍고 교차선이 명확하여 쿠폰 피트의 추력을 줄이고 시공을 단순화합니다.

플라잉 버트레스는 중앙 홀 아치 발의 측면 추력 균형을 맞추기 위해 측면 홀 외부 기둥 교각에서 발행됩니다. 안정성을 높이기 위해 기둥 교각 위에 첨탑을 세우는 경우가 많습니다. 뾰족한 아치와 뾰족한 아치, 플라잉 부벽을 사용하여 고딕 양식의 교회 내부 공간은 높고 단순하며 통일되어 있습니다. 캐노피, 벽감 등 장식적인 디테일도 뾰족한 쿠폰을 주제로 하여 건축 양식과 구조적 기법이 유기적인 전체를 이루고 있습니다.

유럽 국가의 고전 고딕 건축

11세기 후반 프랑스에서 고딕 건축이 처음 등장했습니다. 그 당시 일부 프랑스 교회에는 이미 늑골이 있는 둥근 천장과 날아다니는 지지대의 프로토타입이 나타났습니다. 최초의 진정한 고딕 양식의 교회는 일반적으로 파리 교외의 생드니(Saint-Denis)로 간주됩니다. 4각 교회는 아치 사이의 갈비뼈 볼트 구조의 문제를 교묘하게 해결하고 스테인드 글라스 창문이 넓으며 이후 많은 교회가 뒤따랐습니다.

프랑스 고딕 양식의 교회 설계는 라틴 십자가이지만 수평 날개는 돌출이 거의 없습니다. 서쪽에는 정문이 있고, 동쪽에는 원형 홀에 원형 복도가 있고, 작은 예배실이 방사형으로 많이 배치되어 있습니다. 교회 내부, 특히 우뚝 솟은 본당에는 넓은 스테인드 글라스가 있습니다. 외관의 특징은 크고 작은 첨탑이 많고 서쪽에 있는 높은 종탑에도 첨탑이 있는 것도 있다. 평면 교차점의 지붕에는 매우 높은 첨탑이 있으며 부벽과 벽 더미에도 절묘한 첨탑이 있습니다. 창문은 얇고 높습니다.

서쪽 정면이 건물의 중심입니다. 양쪽에 한 쌍의 높은 종탑이 있고 아래의 가로 복도로 수평으로 연결되어 있으며 3개의 문은 후퇴형 투시형 문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봉우리가 가득합니다. 정문 위에는 장미창이라고 불리는 커다란 원형 창문이 있는데, 정교하고 화려한 조각이 새겨져 있습니다. 초기 프랑스 고딕 양식 교회의 대표적인 작품은 노트르담 드 파리이다.

아미앵 대성당은 전성기 프랑스 고딕 건축의 대표적인 작품으로 길이 137m, 폭 46m로 원형 홀의 동쪽 끝 부분이 거의 돌출되지 않았다. 7개의 작은 예배당이 있는 방사형입니다. 중간 홀의 너비는 15m이고 아치형 천장의 높이는 43m입니다. 중앙 홀의 아치형 천장은 직사각형이며 각 방은 측면 홀의 아치형 천장에 해당하는 십자형 아치형 천장을 사용합니다. 기둥은 더 이상 둥글지 않고 4개의 얇은 기둥이 원통에 부착되어 빔을 형성합니다. 얇은 기둥은 위쪽의 리브와 연결되어 상승 ​​추진력을 강화합니다. 교회 내부는 스테인드글라스로 가득 차 있고, 벽은 거의 보이지 않는다. 교회의 외관은 아름답게 조각되어 있고 웅장합니다. 이 교회는 고딕 건축의 성숙함을 상징합니다.

성성기 프랑스의 유명한 교회로는 랭스 대성당, 샤르트르 대성당이 있으며, 아미앵 대성당, 보베 대성당과 함께 프랑스 4대 고딕 양식의 교회로 알려져 있다. 스트라스부르 대성당도 첨탑 높이 142m로 유명하다.

100년 전쟁 이후 14세기 프랑스에는 교회가 거의 세워지지 않았다. 고딕 건축이 부활할 무렵에는 불꽃 패턴 시대에 이르렀는데, 격자 모양이 불꽃처럼 생겼다고 해서 붙여진 이름이다. 건축 장식은 "유동적"이고 복잡한 경향이 있습니다. 다발기둥은 주두가 없는 경우가 많고, 얇은 기둥이 땅바닥에서 천장까지 뻗어 갈비뼈를 형성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둥근 천장에는 장식용 갈비뼈가 나타났고, 갈비뼈는 별 모양이나 기타 복잡한 형태가 되었습니다. 그 당시에는 큰 교회가 거의 세워지지 않았습니다. 이 스타일은 대성당의 추가 또는 재건축뿐만 아니라 상대적으로 작은 새 교회에서도 자주 나타납니다.

프랑스 고딕 시대에는 고딕 양식의 교회 구조와 형태가 매우 다른 세속적 건물이 많이 있습니다. 수년간의 전쟁으로 인해 도시는 매우 방어적입니다. 성은 대부분 고지대에 축조되어 있어 두꺼운 돌담과 수많은 벙커, 엄숙한 모습을 갖추고 있습니다. 그러나 성벽은 도시의 발전을 가로막고 있었고 도시는 시끄럽고 혼잡했으며 생활환경은 매우 열악했습니다. 다층 주거용 건물이 앞면이 박공된 좁은 거리를 따라 늘어서 있습니다. 2층은 공간을 확장하기 위해 돌출되기 시작했고, 1층은 주로 작업장이나 상점이었다. 구조는 대부분 나무 프레임으로 이루어져 있는데, 노출되어 아름다운 문양을 형성하는 경우가 많아 매우 흥미롭습니다. 부유층의 저택, 시청, 무역 길드 등은 대부분 벽돌과 돌로 지어졌으며, 고딕 양식의 교회의 장식 기법을 많이 사용했습니다.

영국의 고딕 건축물은 프랑스보다 늦게 나타나 12세기부터 16세기까지 유행했다. 영국 교회는 프랑스 교회처럼 붐비는 도심에 서 있지 않고, 도시를 지배하기 위해 노력하며, 대신 복잡한 수도원 단지의 일부로 개방된 시골 환경, 상대적으로 낮고 수도원이 있는 해안가에 위치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스트레칭. 그들은 프랑스 교회보다 구조 기술에 덜 관심을 기울이지만 장식은 더 자유롭고 다양합니다. 영국 교회의 건축 기간은 일반적으로 매우 길며, 그 기간 동안 지속적으로 리모델링 및 추가가 이루어지며 통일된 전체 스타일을 찾기가 어렵습니다.

영국의 솔즈베리 대성당과 프랑스의 아미앵 대성당은 비슷한 시기에 건축되었으며, 본당은 더 짧고 깊으며, 양쪽에 측면 홀이 있고, 수평 날개가 더 돌출되어 있으며, 후면이 더 짧습니다. 가로 날개는 더 많은 성직자를 수용할 수 있는데, 이는 영국의 일반적인 배치 기술입니다. 교회의 정면도 서쪽에 있습니다. 동쪽 끝은 일반적으로 정사각형 홀로 끝나며 링 홀은 거의 사용되지 않습니다. 솔즈베리 교회에는 비행 지지대가 있지만 그다지 중요하지는 않습니다.

평면 교차점에 있는 영국 교회의 첨탑은 매우 높아 구성의 중심이 되는 경우가 많고, 서쪽의 종탑은 부차적인 위치를 차지한다. 솔즈베리 교회의 중앙 첨탑은 높이가 약 123m로 영국에서 가장 높은 교회입니다. 교회의 외부는 영국식 외관을 갖고 있지만 내부는 단순한 장식과 함께 여전히 프랑스 스타일입니다. 후기 교회의 내부는 영국 스타일이 강합니다. 요크 교회 서쪽 정면의 창살은 복잡한 모양으로 많은 곡선이 생생한 패턴을 이루고 있습니다. 이 시기의 아치형 갈비뼈는 큰 나무의 가지와 같은 힘이 있었고, 기둥이 많은 기둥을 사용하기도 했다.

글로스터 대성당의 동쪽 끝과 캔터베리 대성당의 서쪽 끝에 있는 창문은 매우 크며 많은 직선형 격자창으로 나누어져 있습니다. 창문의 꼭대기는 대부분 평평한 4개의 둥근 창문입니다. 가느다란 갈비뼈가 쭉 뻗고 감겨져 있어 매우 화려합니다. 케임브리지에 있는 킹스 채플(King's Chapel)의 둥근 천장은 팬 아치(fan arches)라고 불리는 많은 개방형 부채와 유사합니다. 웨스트민스터 사원에 있는 헨리 7세 예배당의 둥근 천장은 매우 기발한 깔때기 모양의 늘어진 장식품으로 장식되어 있습니다. 이때 갈비뼈는 구조적인 역할을 상실하고 영국 장인들의 뛰어난 기술의 대상이 되었습니다. 영국의 많은 작은 시골 교회는 매우 단순하고 친근합니다. 그들은 종종 하나의 교회와 하나의 탑을 가지고 있으며 매우 독특한 다양한 목재 지붕 트러스를 사용합니다.

영국 고딕 시대의 세속적인 건축적 성취는 매우 높았다. 고딕 양식의 건축물이 유행한 초기에는 봉건 영주의 성은 두꺼운 성벽, 많은 탑과 벙커, 성벽 내부에 높은 핵 요새가 있어 매우 방어적인 성이었습니다. 15세기 이후에는 왕권이 더욱 공고해졌고, 성 외벽에 창문이 열리면서 생활의 편리함도 더욱 고려되었다. 영국인이 거주하는 골조 주택은 나무 기둥과 나무 가로대를 뼈대로 사용하고, 흰색 벽과 어두운 나무 기둥이 번갈아 장식되어 생동감 넘치는 모습을 연출합니다.

독일 최초의 고딕 양식 교회 중 하나로 1248년에 건축된 쾰른 대성당은 아미앵 대성당을 지은 프랑스인이 설계한 것으로 전성기 고딕 양식의 교회 양식을 갖고 있다. 프랑스, 노래와 함께 사원은 아미앵 교회와 비슷하다. 내부 본당의 높이는 46m로 프랑스 보베 대성당에 이어 두 번째입니다. 서쪽에 있는 쌍둥이 타워는 높이 152m로 매우 장관입니다.

독일 교회는 아주 일찍부터 자신의 모양과 특성을 형성했으며 중앙 홀과 측면 홀의 높이가 동일하며 높은 측면 창문도 없고 얇은 외벽 위에 완전히 지어졌습니다. 측면 홀의 창문은 빛을 제공합니다. 전체적으로 가파른 경사의 지붕이 둥근 천장에 추가되고 내부에는 여러 기둥의 홀이 있습니다. 말보르크에 있는 성 엘리자베스 교회 서쪽에는 두 개의 높은 탑이 있는데, 비교적 단순하고 우아한 외관을 갖고 있으며 이런 교회의 대표격이다.

독일에는 교회 전면에만 아주 높은 종탑만 세우는 고딕 양식의 교회도 있다. 유명한 예는 울름 대성당입니다. 종탑은 높이가 161m로 전체 건축 구성을 압도하고 있습니다. 중세 교회 건축의 경이로움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벽돌 교회는 북유럽에서 매우 인기가 있으며, 독일 북부에도 벽돌 고딕 교회가 많이 있습니다.

15세기 이후 독일의 석재 기술은 정점에 달했다. 조각된 돌창 격자는 능숙하게 제작되고 정교하며 화려합니다. 때로는 서로 다른 무늬를 지닌 두 겹의 돌조각 창살이 서로 겹쳐져 정교하고 또렷한 느낌을 주기도 한다. 건물 내부의 장식 조각에도 절묘한 걸작이 있습니다.

독일 고딕 건축 시대의 세속 건축물은 대부분 석조 건축으로 지어졌습니다. 이중 경사 지붕은 내부에 다락방 또는 심지어 다층 다락방이 있으며 지붕과 박공에 여러 겹의 창문이 있으며 벽에 종종 골라져 매우 독특한 외관을 제공합니다. .

이탈리아 고딕 건축은 12세기에 해외에서 유입되어 주로 북부 지역에 영향을 미쳤다. 이탈리아는 고딕 건축의 구조 시스템과 모델링 원칙을 실제로 받아들이지 않고 장식 스타일로만 사용했기 때문에 여기에서 "순수한" 고딕 양식의 교회를 찾는 것은 극히 어렵습니다.

이탈리아 교회는 높이와 수직성을 강조하지 않고 전면에 높은 종탑이 없는 대신 스크린 스타일의 박공 구성을 채택하고 있다. 지붕은 비교적 평평하고 창문은 작으며 뾰족한 단추와 반원형 단추가 함께 사용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날아다니는 지지대는 극히 드물며 조각과 장식은 로마 고전 스타일이 뚜렷합니다.

시에나 대성당은 갈비뼈를 사용하는데, 둥근 천장에 살짝 뾰족한 부분만 있고 나머지는 여전히 반원형이다. Oviato의 주요 교회에는 여전히 나무 지붕이 있습니다. 두 교회의 정면은 비슷하며, 전체적인 구성은 중앙이 높고 양쪽이 낮은 스크린 박공 구조로 세 개의 박공이 있습니다. 많은 고딕 양식의 첨탑과 벽이 외부 장식으로 사용되었지만 평평한 벽에 커다란 둥근 창문과 연속적인 복도는 여전히 이탈리아 교회 고유의 스타일을 보여줍니다.

이탈리아에서 가장 유명한 고딕 양식의 교회는 밀라노 대성당으로 1480년대에 건축이 시작되어 19세기 초까지 완성되지 않았습니다. 교회 내부는 4줄의 거대한 기둥으로 구분되어 있으며 폭은 49m입니다. 중간 홀의 높이는 약 45m이고 수평 날개와 중간 홀의 교차점에는 65m보다 더 높으며 그 위에 팔각형 조명 파빌리온이 있습니다. 중앙 홀은 측면 홀보다 약간 높으며 측면 창문은 매우 작습니다. 내부는 비교적 어둡고, 건물 외관은 전체적으로 눈부신 흰색 대리석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높은 꽃창과 직립형 부벽, 135개의 첨탑이 모두 상승 기세를 보이고 있으며, 탑 꼭대기에 있는 조각상은 곧 솟아오르려는 듯하다. 서쪽 정면은 이탈리아 박공으로 되어 있으며, 역시 많은 고딕 양식의 첨탑으로 장식되어 있습니다. 그러나 그 문과 창문은 이미 후기 르네상스 스타일을 가지고 있습니다.

또한 이 기간 동안 이탈리아 도시의 세속적 건축적 성취는 매우 높았으며, 특히 많은 부유한 도시와 국가에서는 유명한 시립 건물과 저택이 많이 건설되었습니다. 시청은 일반적으로 도시의 중앙 광장에 위치하며 거친 돌담으로 엄숙하고 무겁습니다. 건축학적 구성이 풍부하고 광장의 상징이 되었습니다. . 도시에는 대개 높은 탑이 많이 세워져 있어 전체적인 윤곽이 아름답다.

베니스에는 세속 건축물의 걸작이 많이 있습니다. 산 마르코 광장에 있는 총독의 궁전은 중세 세속 건축물의 가장 아름다운 작품 중 하나로 여겨집니다. 외관은 독특한 구성과 밝은 색상으로 연속적인 고딕 양식의 봉우리와 불꽃 패턴의 복도를 채택했습니다. 베니스에는 고딕 양식의 열주가 있는 저택이 물 가까이에 서 있어 매우 우아합니다.

바로크:

바로크 건축

바로크 건축은 17~18세기 이탈리아 르네상스 건축을 기반으로 발전한 건축 및 장식 스타일입니다. 자유로운 외관, 역동성을 추구하는 특징, 화려한 장식과 조각을 선호하는 특징, 강렬한 색상, 흔히 산재하는 곡면과 타원형 공간이 특징입니다.

바로크라는 단어의 원래 의미는 기이하고 기이하다는 뜻인데, 고전주의자들은 일탈적이라고 여겨지는 이런 건축양식을 지칭하기 위해 이 용어를 사용했다. 이 스타일은 경직된 고전적 형식에 반대하고 자유롭고 자유로운 스타일을 추구하며 세속적 취향을 표현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했으며, 한때 유럽에서도 널리 유행했습니다.

후기 르네상스 시대의 유명한 이탈리아 건축가이자 건축 이론가인 비뇰라(Vignola)가 설계한 로마 예수회 교회는 매너리즘에서 바로크 양식으로의 전환을 보여주는 대표적인 작품으로, 최초의 바로크 건축물이라고도 불린다. .

매너리즘은 16세기 후반 유럽의 예술 양식이다. 공간을 기형적이고 조화롭지 않게 표현하고, 캐릭터를 과장되고 날씬한 비율로 표현하는 등 기이하고 특이한 효과를 추구하는 것이 주요 특징입니다. 건축사에서는 1530년부터 1600년까지 특정 이탈리아 건축가의 작품에 초기 바로크 양식이 반영되는 경향을 가리키는 데 사용된다.

로마의 예수회 교회는 평면적으로 직사각형이며 끝 부분에 벽감이 돌출되어 있습니다. 이는 고딕 양식의 교회에서 흔히 사용되는 라틴 십자가에서 발전한 것입니다. 본당은 넓고 조각상과 장식물이 가득합니다. . 두 줄의 작은 기도실이 양쪽의 원래 측면 복도를 대체하는 데 사용되었습니다. 십자가 중앙에 돔이 솟아 있습니다. 교회의 제단은 풍성하고 자유롭게 장식되어 있으며, 위의 산꽃은 고전적인 프랑스 스타일을 깨고 아이콘과 장식용 조명 역할을 합니다. 교회의 외관은 초기 르네상스 건축가 알베르티(Alberti)가 디자인한 피렌체의 산타 마리아 예배당(Santa Maria Chapel)의 구조를 따랐습니다. 주문의 겹처마와 페디먼트는 서로 겹치는 호와 삼각형으로 만들어졌으며 문 양쪽에는 기울어진 기둥과 평평한 기둥이 사용되었습니다. 정면 윗부분 양쪽에는 두 쌍의 큰 두루마리가 있다. 이러한 치료 기술은 독특했고 나중에 널리 모방되었습니다.

바로크 양식은 고대 로마의 건축 이론가 비트루비우스(Vitruvius)의 맹목적인 숭배를 깨뜨렸고, 후기 르네상스 고전주의자들이 정한 다양한 규칙과 계율도 깨뜨려 자유를 갈망하는 세속적 사상을 반영했다. 반면에 바로크 양식의 교회는 웅장하고 신비로운 분위기를 강하게 연출할 수 있는데, 이는 부를 과시하고 신비를 추구하는 가톨릭교회의 요구와도 부합합니다. 따라서 바로크 건축은 로마에서 시작된 이후 곧 유럽 전역, 심지어는 아메리카 대륙까지 퍼졌습니다. 일부 바로크 양식 건물은 거추장스러울 정도로 지나치게 럭셔리함과 스타일을 추구합니다.

1730년대부터 이탈리아 교회의 부가 날로 증가해 각 교구마다 고유의 바로크 양식의 교회를 세웠다. 규모가 작기 때문에 라틴 십자형 평면을 사용하기에는 적합하지 않아 원형, 타원, 오각형, 둥근 꽃잎 십자형 등 단일공간 궁궐로 변경되는 경우가 많다. , 형태에는 많은 곡면이 사용됩니다.

대표적인 예로 보로미니가 디자인한 로마의 산 카를로 교회가 있다. 그 홀은 대략 올리브 모양이며 불규칙한 작은 기도실로 둘러싸여 있습니다. 홀의 평면과 천장 장식은 역동적인 곡선을 강조하고, 정면의 페디먼트는 분리되어 있으며 처마는 수평으로 곡선을 이루고 벽은 오목과 볼록이 높으며 장식이 풍부하고 빛과 그림자가 강합니다. 효과. 디자인 기법은 능숙하지만 여전히 인위적인 느낌이 듭니다9. 17세기 중반 이후 이탈리아에서는 바로크 양식의 교회가 인기를 끌게 되었는데, 참신하고 독창적인 작품이 많았지만 기술이 좋지 않고 적층이 과도한 건물도 있었습니다.

교황청의 부를 순례자들에게 과시하기 위해 교황 당국은 로마 시내에 넓은 거리와 웅장한 광장을 건설했고, 이는 자유롭고 자유로운 스타일의 로마의 새로운 길을 열었습니다. 바로크.

17세기 로마 건축가 폰타나가 건설한 로마의 폴로 광장은 세 개의 요골 동맥이 만나는 지점으로, 중앙에 오벨리스크가 있고 그 주변에는 조각상과 녹색 띠가 있다. 방사형 주요 도로 사이에는 동일한 스타일의 대칭 교회가 두 개 있습니다. 이 광장은 개방적이고 제한이 없어 많은 유럽 국가에서 모방하고 있습니다. 프랑스는 베르사유 궁전 앞에 방사형 사각형을, 러시아는 상트페테르부르크의 해군성 건물 앞에 건설했습니다. 뛰어난 바로크 건축가이자 조각가인 베르니니가 디자인한 로마 성 베드로 대성당의 전면 광장은 로마 토스카나 열주로 둘러싸여 있으며 전체 레이아웃은 대담하고 역동적이며 강한 빛과 그림자 효과를 가지고 있습니다.

바로크 건축 양식은 일부 중앙 유럽 국가, 특히 독일과 오스트리아에서도 인기가 있습니다. 17세기 후반에는 많은 독일 건축가들이 이탈리아 유학을 마치고 돌아와 이탈리아 바로크 건축 양식과 독일 민족 건축 양식을 결합했다. 18세기 전반에 이르러 독일의 바로크 건축예술은 유럽 건축사에 기이한 꽃이 되었다.

독일 바로크 양식의 교회 건물의 외관은 단순하고 우아하며 부드러운 모양과 장식이 거의 없으며 자연 환경과 조화를 이룹니다. 교회의 내부 장식은 매우 화려하여 내부와 외부가 강한 대비를 이루고 있습니다. 유명한 예로는 밤베르크(Bamberg) 외곽에 있는 14성도 순례 교회와 로겔(Rogel)에 있는 수도원 교회가 있습니다.

제14성도 순례교회의 배치는 매우 참신하다. 본당과 성스러운 벽감은 세 개의 연속적인 타원형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아치형 천장도 이를 반영한다. 조각품에는 식물 모양의 장식 패턴이 있으며 웅장하고 웅장합니다. 교회는 전면에 한 쌍의 탑이 있고 부드러운 곡선이있어 친밀감이 가득한 비교적 단순한 외관을 가지고 있습니다.

로헬 수도원 교회 역시 심플한 외관과 정교한 내부 장식을 자랑하며, 특히 신전의 상부 천장에는 흰 대리석으로 조각된 날아다니는 천사들이 덮여 있다. 성모와 두 천사의 조각상 아래에는 다양한 표정을 지닌 성도들의 조각상이 있습니다.

오스트리아의 바로크 건축양식은 주로 독일에서 유입됐다. 18세기 전반에 오스트리아의 많은 유명한 건물은 독일 건축가에 의해 설계되었습니다. 예를 들어, 비엔나의 슈브룬 궁전(Schubrunn Palace)은 외부가 진지한 고전 건축 양식을 가지고 있으며 내부 홀은 이탈리아 바로크 양식을 가지고 있으며 홀의 모든 기둥은 조각되어 있으며 기둥 꼭대기와 둥근 천장은 부조 장식으로 덮여 있습니다. 바로크 스타일과 클래식 스타일이 결합된 이즘 스타일의 산물입니다.

17세기 중반에 등장한 양식은 자유롭고 구속되지 않으며 복잡한 형태와 풍부한 변화를 가지고 있지만 일부 건축 장식이 과도하게 쌓여 있습니다. 스페인의 산티아고 대성당은 이 시대 건축의 전형적인 예입니다.

'비잔티움'은 원래 고대 그리스의 성이었습니다. 서기 395년, 한때 유명했던 로마 제국이 동로마와 서로마의 두 나라로 분열되었습니다. 서로마의 수도는 여전히 로마에 있었습니다. 당시 동로마는 수도를 비잔티움으로 옮긴 뒤 이를 따라 국가도 비잔틴 제국으로 알려지게 되었다. 비잔틴 건축은 이 시기에 탄생한 비잔틴 제국의 건축 문화이다.

역사적 발전의 관점에서 볼 때 비잔틴 건축은 고대 로마의 건축 문화를 계승하는 기반으로 발전한 동시에 지리적 관계로 인해 페르시아, 메소포타미아 등 동양 스타일도 흡수했습니다. , 시리아 문화는 고유한 건축 양식을 형성했으며 이후 러시아 교회 건축과 이슬람 사원 건축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쳤습니다.

비잔틴 건축의 특징은 크게 네 가지 측면으로 나뉜다. 첫 번째 측면은 지붕 형태이며, '돔 지붕'이 일반적으로 사용된다. 두 번째 특징은 전체적인 형태의 중앙이 돌출되어 있다는 점이다. 일반적으로 비잔틴 건축에서는 건축 구성의 중심이 매우 눈에 띄는 경우가 많습니다. 크고 큰 돔이 전체 건물의 구성 중심이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 중앙 구성요소 주변에는 조화를 이루는 몇 가지 질서정연한 설정이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세 번째 특징은 독립된 사각기둥으로 돔을 지지하는 구조적 방식과 이에 상응하는 중앙 집중식 건물 형태를 만들어낸다는 점이다. 일반적인 방법은 정사각형 평면의 네 면에 쿠폰을 발행하고, 네 면에 쿠폰을 발행하여 완전한 돔을 자르는 것과 같습니다. 4개의 쿠폰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쿠폰이 내장되어 있어 내부 공간의 활용도가 높습니다. 네 번째 특징은 색상의 사용에 있어서 변화와 통일성을 동시에 고려하여 건물의 내부 공간과 외부 입면이 눈부시게 보이게 한다는 점이다.

아야 소피아

이 교회의 전체 평면은 거대한 직사각형입니다. 외부에서 보면 돔홀을 중심으로 한 전형적인 중앙집중형 건물이다. 구조적인 관점에서 볼 때 복잡하고 잘 조직된 구조적 응력 시스템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 교회는 내부 공간에서 큰 돔의 하부에 배치된 40개의 작은 창문을 통해 교회 내부로 자연광을 유입시킬 뿐만 아니라 전체 공간을 영묘하고 가볍고 마술적으로 만들어 종교적인 분위기를 더할 뿐만 아니라, 또한 건물의 색상 언어를 사용하여 예술적 분위기를 더욱 구축합니다. 홀의 문과 창문은 채색되어 있고 기둥과 내부 벽은 흰색, 녹색, 검정색, 빨간색 및 기타 색상의 대리석으로 만들어졌으며 기둥은 녹색, 머리는 흰색, 일부 장소는 금으로 상감되어 있으며 돔은 파란색과 금색의 유리 모자이크로 장식되어 있습니다. 이러한 다채로운 색상은 서로를 보완하고 풍부하고 다양하며 조화로우며 신성함, 고귀함, 풍부함이라는 전반적인 예술적 개념으로 통합됩니다. 따라서 예술적 개념을 구축하기 위해 건축의 색상 언어를 최대한 활용한다는 점에서 비잔틴 건축의 매력을 효과적으로 보여줍니다. 이 건물은 자연스럽게 중세 시대는 물론 인류 건축사에서도 눈부시고 영광스러운 걸작이 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