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북공예 산문을 불다

북공예 산문을 불다

마을에는 그들을 드러머라고 부르는 사람이 없다. 나는 외람되게 그들을 호수라고 부른다.

트럼펫 연주자도 장인으로, 18 장인 9 놈의 끝에 위치해 있다. 이것은 서면 자료입니다. 마을 사람들도 별로 중시하지 않는다. 그들이 신경 쓰는 것은 목숨을 팔지 않기 전이다.

의심의 여지없이, 나팔수 한 명은 여태껏 태만한 적이 없다. 악기가 뛰쳐나오는 소리는 그들의 힘줄을 분명하게 보여준다. 책 속의 이야기일 뿐이다. 무너질 때 다섯 개밖에 없는데, 누가 계산합니까?

내가 기억하는 한, 그들은 징과 드럼, 수나, 심벌즈가 있는 이런 조합이었다. 한 사람이 같은 악기를 맡고 있는데, 마치 농민이 무를 심는 것처럼, 각 무는 구덩이이다. 대체도 없고, 대체도 없고, 성실하게 자신의 구덩이를 지킨다. 나는 때때로 그들이 마치 거수처럼 마을을 들어 올리고, 내려놓고, 내려놓고, 들어 올리고, 마을 사람들의 정서에 적합한 자리를 찾는다고 의심한다. 그들은 한창 장년이어서 음악성이 특히 강하다. 그들은 그것을 던지고, 사진을 찍고, 앞으로 밀었다. 그래서 어떤 사람들은 그들을 징의 대가, 북의 대가, 심벌즈의 대가라고 부른다 ...

그들은 인간 이전에 농민이었지만, 인간 이후에도 여전히 농민이다. 그들의 손에 든 악기는 그들의 지위를 바꾸지 않았고, 마을 사람들이 그들에게 준 호칭도 그들의 생활에 영향을 주지 않았다. 그들은 병력을 정성껏 분배하여 목화밭에 얼마나 많은 힘을 썼는지, 콩밭에 얼마나 많은 힘을 썼는지, 꽹과리, 드럼, 심벌즈의 제목이 얼마나 많은 힘을 썼는지 알고 있다. 이 장부는 계산이 분명하다. 농작물을 위해 봉사하는 것은 그들의 진정한 특기이다. 봄에 그들은 콩씨를 주문하고, 여름에는 비료를 주고 벌레를 제거한다. 그들은 절기가 무엇을 하는지 고려하지 않아도 된다. 마을 사람들에게 드러머가 되는 것은 단지 생계의 일부일 뿐, 밭 구석에 채소 모종 몇 그루를 심는 것과 같다.

그들은 일생동안 흙과 교제했다. 그들이 밟은 발자국은 불어오는 음표보다 더 많다. 그들의 발자국은 대지에만 기억될 수 있고, 대지의 기억은 종이에만 남아 있다. 그들은 영원히 마을 밖의 기억을 비집고 들어갈 수 없다. 그들의 악기와 농기구가 벽에 나란히 걸려 있는데, 마치 악기를 일깨워 주는 것처럼 너도 대지에 속한다. 그들은 더러운 손가락으로 음악 구멍을 누르고 북을 치고 바늘처럼 음표를 밀어냈다. 농작물을 수확하는 것처럼, 그들은 쪽지를 쌓아 올리고, 들고, 매듭을 지었다. 그들은 자신이 마지막 작물이라고 생각한다.

꽹과리를 치는 것은 그들의 대장이다. 앞을 걷고, 우렁차고 우렁찬 ... 소리는 나무처럼 들리고, 나무의 나뭇가지는 뒷음을 인도하고, 북은 이쪽으로 달려가고, 우렁이는 저쪽으로 달려가고, 지렁이는 북을 따라가는 것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평소 썰렁하던 마을이 갑자기 붐벼서 많은 물건이 나왔는데 아무도 셀 수 없었다. 마을의 물건을 잃어버리면 모두들 개의치 않는데, 하물며 매일 물건을 잃어버리는 것은 물론 추억과 지난 일을 포함한다. 모든 사람은 알 수 없는 일에 대해 매우 경계하고 민감하다. 누구의 집에 일이 있습니까?

어떤 여자들은 결혼해서 불어오라고 초대했다. 1980 년대 신부는 남편의 집으로 걸어가서 결혼했다. 마을 사람들도 딸이 시집가서 가마에 오르는 것에 익숙해졌다. 그 붉은 가마는 드러머의 목소리이다. 그들은 쩌렁쩌렁 소리를 내며 붉은 가마를 넘어뜨렸다. 그들은 긴 길을 걸었고, 붉은 가마의 커튼을 들어올렸다. 그들은 울면서 신부를 들어 올렸다. 그들은 꽹과리를 치고 북을 치고, 또 불고 때리고, 시집간 딸을 울게 했다. 귀에 담배를 끼고 힘껏 불고 두드리며 뒤에 있는 신부를 시댁으로 안내하여 우리 같은 방귀 아이들을 포함한 한 무리의 구경꾼들을 끌어들였다. 신부는 붉은 비단솜저고리를 입고 목에 호수 푸른 실크 스카프를 둘렀다. 그녀의 얼굴은 붉은 눈 아래에서 빨갛게 달아올라 어떤 슬픔도 보이지 않았다.

만약 누군가의 집에 장례식이 있다면, 그들에게 불어주세요. 그들은 소나, 징, 드럼에 흰 천을 묶고, 음악으로 효자와 딸을 끌고 있다. 그들은 흐느끼며, 때로는 초조하고, 때로는 느리며, 끊임없이 사람을 슬픔으로 인도한다. 특히, 마치 죽은 자의 생자에 대한 그리움인 것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잠시 동안 suona, 잠시 동안 징과 드럼, 잠시 동안 suona 징과 드럼, 실크, 슬픔과 연 민과 같은 다섯 사람, 시청자 모두 슬픈 있습니다. 나팔수의 목소리가 낮아지면 뒤의 효자 효녀는 큰 소리로 울게 된다. 자식에게 효도하는 울음소리가 커질수록 트럼펫 연주자의 악기는 낮아진다. 울음소리가 비슷해지자 나팔수들은 일제히 노래를 불렀고, 슬픈 음악이 다시 마을 상공에서 울렸다. 음악은 고인의 집에서 묘지까지 떠다닌다. 문장 부호, 슬픈 곳의 느낌표, 추억의 줄임표, 사랑하는 사람이 울 때의 멈춤, 묘지에 도착했을 때의 마침표인 것 같다.

그러나 예외도 있다. 예를 들어 사립학교 어르신의 장례식.

임종 전, 서당의 어르신은 그들에게 그를 위해 북을 치라고 부탁하고, 즐겁게 때리고, 즐겁게 두드려 후배들이 울지 못하게 하라고 말했다. 그렇지 않으면 그의 마음은 지탱할 수 없을 것이다.

왕이라는 징과 중년의 사람이 있다. 사립학교의 어르신과 이웃하다. 중산복이 중국 전역을 이끌고 있을 때 사립당의 어르신들은 긴 셔츠를 입고 지팡이를 짚고 손톱도 길었다. 그는 마을에서 유일하게 글을 아는 어르신으로, 대련을 보고, 춘련을 쓰고, 시험의 뜻을 이해할 수 있다. 그래서 사람들은 그를 서당 노인이라고 부른다.

서당 노교사는 그것을 왕 선생이라고 부른다. 그들은 대사라고 부르지 않고 음악가라고 부른다. 왕 사부님은 서당에서 어르신께 왕 약사라고 불리셨다. 그 이유는' 음악' 을 음악으로 읽을 수도 있고 의학으로 읽을 수도 있기 때문이다. 마을 사람들은 글을 잘 읽지 못하여, 한 글자에 어떻게 여러 개의 발음이 있을 수 있는지 더욱 이해하지 못하지만, 어르신의 말은 확정적이다. 왜냐하면 그는 노신사이다. 사립학교의 어르신들은 매일 그들의 집을 방문한다. 결국 사람들은 어르신이 더 활기차고 안색이 특히 좋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그는 매일 긴 셔츠를 입고 지팡이를 짚고 긴 손톱으로 수염을 비틀고 가끔 고개를 저으며 우리가 알아들을 수 없는 시를 몇 마디 외웠다. 나는 그가 울긋불긋하게 노래를 불렀던 것을 어렴풋이 기억하고, 한편으로는 눈을 감고, 가볍게 흔들고, 천천히 흔들었고, 아무도 보지 않았다. 마지막 음표가 끝날 때, 그의 머리는 마치 누군가가 그를 위해 꽹과리를 연주한 것처럼 뒤로 흔들렸다.

어떤 사람이 서당에서 어르신을 가지고 농담을 하며, "다른 사람이 늙었는데, 너는 아직 젊으니, 너는 어떻게 어른처럼 살 수 있니?" 라고 농담을 했다. 서당 안의 어르신은 웃으며 말했다, 너무 묘하다. 그는 이 말을 할 때 또 가볍게 흔들었다. 나중에' 삼모' 는 비밀을 풀고 사립당의 어르신이 매일 약사보살을 숭배한다고 말했다. 그는 탈속적일 수 있습니까? 모두들 듣자마자 앞뒤를 생각해 보니 옳았다. 서당의 어르신은 매일 왕 약사와 함께 있다. 그는 어떻게 축복을 받지 않을 수 있습니까? 삼모' 는 그의 얼굴에 삼모가 있고, 굵고 길며, 평소에는 약간 영리하고, 영화' 유언니' 의 집사처럼, 모두들 순조롭게 소리를 질렀다.

서당 어르신의 후배가 그에게 동의했다. 장례를 치르는 것은 정말 슬프지 않다. 대사들이 불고, 북하고, 두드리고, 불고, 북하고, 이 노인을 서당에서 평생 불었다. 마을 사람들은 가볍고 유쾌한 북소리 속에서 어르신의 사소한 점들을 회상하고 있다. 모두들 이 노인이 일생동안 매우 행복했기 때문에 그의 장례식에서 슬퍼할 필요가 없다고 입을 모은다.

혼상 시집가는 것 외에 신병을 보낼 때도 놀아요. 혼상과 결혼하는 것과는 달리 신병들은 빨간 종이 꽃을 들고 앞을 걷고 뒤에서 불었다. 신병이 빨리 가면 따라간다. 그들도 즐거운 시간을 보내며 걸으면서 음표 한 줄을 불고 있는데, 그 안에는 축복과 동경이 들어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신병들은 우르릉거리는 음악 소리에 머리를 쳐들고 가슴을 펴고, 밝은 눈은 반짝이며, 드러머는 신병들의 감정을 환하게 불었다.

트럼펫 연주자는 시골의 음악가이다. 그들은 자신의 기술로 빈약한 생활을 유지한다. 다른 장인들과 비교해 볼 때, 그들의 지위는 좀 비천하지만, 단지 남을 돕는 것이 즐겁다. 그래서 많은 사람들은 드러머의 음악을 듣는 것을 좋아하지만, 자기 아이가 배우기를 원하지 않는다. 천천히 드러머들의 음악은 점점 늙어가고, 은은하고 헐렁하다. 징주, 북주, 심벌즈는 더 이상 온 마을을 떠돌아다닐 수 있는 음표를 튕길 수 없다.

그들은 숙련된 동작을 완성했다. 그들 중 일부는 불고, 두드리고, 때리고, 때리고, 모든 동작이 다르고, 특별한 지휘자도 없지만, 상대방의 손짓이나 눈빛에서 리듬을 이해하고, 자신의 동작을 다른 사람과 연결시켜 언제든지 장면을 전환할 수 있다.

그들은 시골 정서의 조절자이다.

그의 목소리는 단조롭고, 동작기계는 있지만, 모두에게 길을 열어 줄 책임이 있다. 그의 당당이 없었다면, 다른 목소리들은 전혀 생기가 없었을 것이다. 그 뒤를 바짝 뒤따른 것은 수나손이었고, 목소리가 우렁차고 격렬하여 모두의 주의를 집중시킬 수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페스트, 희망명언) 그의 얼굴은 빨갛게 불었고, 음표는 뚱뚱한 아이처럼 방에서 즐겁게 뛰어다녔다. 옆에는 드러머가 있었는데, 목에는 벨트를 매고 배에는 북을 매고 있었다. 그의 손은 잠시 번갈아 가며, 잠시 함께 두드리고, 쿵, 쿵 ...

어떤 사람은 자신의 음악을 위해 돈을 지불하고, 때로는 즐겁고 때로는 슬프다. 주인의 필요에 따라, 그들은 손에 있는 악기를 즐겁게 하고, 즐거움을 두드리며, 슬픔을 불어넣고, 슬픔을 두드릴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행복명언)

그들의 손은 땅바닥의 농부의 손이다. 짧고 거칠며, 납작한 손톱에 때가 있고, 위에는 땀냄새와 피거품이 묻어 있어 악기에서 멀리 떨어져 있어 만날 수 없는 것 같다. 때때로 나는 시골길에서 나팔수를 만났다. 그는 맨발로 밭에 가서 비료 한 짐을 골랐는데, 네 곁을 지날 때 매우 조심스러워서, 가능한 한 똥통을 너에게서 멀리 떨어지게 하려고 애썼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비료, 비료, 비료, 비료, 비료, 비료) 땀방울이 그의 이마에서 굴러 뺨을 따라 목까지 흘러내렸다. 그의 볼은 헐렁하지만 땀이 흘렀다. 그가 나팔을 불었을 때, 볼이 불룩하고 꽉 찼고, 때로는 땀방울이 그 위에 반짝거리는 것을 볼 수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왕악사는 악사든 약사든, 일심으로 그들의 농민이 되고, 북을 치는 것은 그들의 부업일 뿐이다.

헤어지면 제각기 물건을 달리다. 그들이 함께 있을 때, 그들은 어떤 가족의 메시지를 전달하고 있다. 붉은 결혼식이든 하얀 결혼식이든. 경사이기도 하고, 그들은 홍백감정을 책임진다.

우리가 함께 있을 때, 우리는 모두 나가서 놀고, 불고, 두드리고, 때려야 한다. 바늘처럼 음표를 밀어서 모든 사람이 어떤 정보를 받을 수 있게 해야 한다.

드러머는 단체입니다. 있습니다. 와우가 있을 겁니다. 소리가 없으면 바늘이 빠진 스웨터처럼 불완전함을 느낄 수 있다. 스웨터가 아무리 예뻐도 항상 열등하다.

나의 힘의 대부분은 땅에 남겨졌고, 단지 작은 부분만 손에 쥐고 있는 악기에 분배되었다. 비록 그들은 대사라는 칭호를 얻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