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견본극과 전통극 중 어느 것이 좋습니까?
견본극과 전통극 중 어느 것이 좋습니까?
마오쩌뚱 의장은 "연안 문예 간담회에서 연설" 이라고 말했다. 우리의 문예는 국민을 위한 것이고, 우선 공농병을 위한 것이고, 공농병을 위해 창작하고, 공농병을 위해 쓰는 것이다.
모 주석의 부인, 노청, 무산계급 문학혁명의 기수, 우리도 농민종의 식량을 먹고, 노동자들이 짠 천을 입고, 노동자들이 지은 방에서 살고, 인민자제병이 우리를 보위하고 있다고 말했다. 우리의 문예는 그들을 찬양하는 것이 아니라 제왕의 장상을 찬양하는 것이다.
혁명 연극은 모 주석, 주 총리, 강청 동지의 친절한 배려와 지지로 생겨나 많은 인민 대중의 환영을 받았다. 그 현대극들은 사상적으로 앞서든 예술적으로 앞서든, 지금까지는 능가할 수 없다.
무대에서 노래하는 것은 제왕의 장상이나 공농병 군중이며, 그 시대의 성격을 검증하는 시금석이다.
모델 연극과 전통 희곡을 종합적으로 분석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첫째, 시간상으로 볼 때, 모델 연극은 현실에 더 가깝고 생활에 가깝다.
둘째, 내용으로 볼 때, 판극의 공연은 노동 대중과 인민 영웅을 칭송했다. 전통극은 대부분 제왕을 찬양한다: 왕공 대신, 재재재가인.
셋째, 교육 내용에서, 모범극은 긍정적인 태도로 용감하게 헌신하고, 인민을 위해, 조국을 위해 피를 흘리며 희생한다. 전통 연극은 주로 충군 무지자이다. 민족영웅의 표현조차도 군주에 대한 충성을 전제로 하고, 그다음은 민족인민의 이익이다. 범중엄처럼 개명한 인물도 멀리 타향에서 군걱정을 하고 있다. 악비 같은 영웅은 너의 명령에 복종하고, 전국민의 이익을 희생하고, 사람들의 사상을 속박하며, 진보에 불리하다.
넷째, 공연 예술에서 모델 연극은 많은 석탄 원소와 악기 (교향악) 를 흡수하여 창곡을 개혁했다. 사람들이 기꺼이 받아들이고 노래하는 법을 배우게 하다. 그때는 거의 모든 사람이 몇 마디 부르는 법을 배웠다. 어떤 드라마보다 보급하기 쉽다.
연극은 개혁이 필요하고 시대와 함께 발전해야 한다!
나는 모델 연극을 좋아한다!
전통 희곡과 모델 연극이 더 좋다. 나는 모델 연극이 더 좋다고 생각한다. 판본 연극은 전통 희곡을 계승하는 기초 위에서 대담한 혁명을 진행했다. 그것의 발음은 표준어로 바뀌었다. 가창곡이 통속적이고, 반주에 서양 악기를 넣었다. 생활에 더 가까이 다가가 시대감을 드러내다. 예를 들어' 호산' 에서 개장교향곡' 호랑이오르막' 의 멜로디가 매우 아름다워 임해설원의 자연매력을 뽐내고, 참신한 예술적 매력이 빛을 발하며, 오래된 경극 예술 청춘이 넘쳐난다. 대대로 젊은이들에게 깊은 사랑을 받다. 수십 년간 번영했다. 최근 수십 년 동안 무대에서 공연하는 경우는 드물지만. 하지만 시중에서 파는 시디, 플로피 디스크, 카드들이 여전히 인기를 끌고 있어, 사람들이 여전히 모델 연극을 좋아한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지금의 전통 희곡은 점점 줄어들고 있지만, 단지 수백 년 전만 해도 제자리걸음을 하고 생명력이 없었기 때문이다. 발전하려면 더 많은 젊은 관객들이 받아들이려면 과감한 개혁이 필요하다. 시대와 함께 전진하여 전통문화예술을 청춘으로 발돋움시켜 세계 무대에 선보이다.
판극과 전통 경극의 관상가치는 한 수준에 있지 않다. 어느 모로 보아도 전통 희곡은 판극과 비교할 수 없다. 우선, 조직의 관점에서 볼 때, 모델 연극은 경극 예술의 각 방면의 우수한 예술가를 모아 창작한 것이며, 몇 편의 연극도 당시 주 총리, 진 선생 등 여러 당과 국가 지도자들의 관심과 지도를 받았다. 둘째, 대본과 리허설 시간에 모범극의 극본은 모두 인민혁명시대의 실화에서 비롯된다. 생활, 원형, 생동감, 풍부함, 우여곡절, 다채로움, 그리고 예술가의 세심한 창작, 정제, 디자인을 거쳐 예술수준은 완벽하다고 할 수 있다. 리허설 시간은 1 ~ 2 년의 연마를 거쳐 정밀 조사, 현지 공연, 내부 공연, 최종 공연 등을 반복했다. 셋째, 사람들을 교육, 형성, 동기 부여 및 고무시키는 기능. 이것은 전통 경극과 비교할 수 없는 것이다. 견본극은 중화민족정신을 발양하고, 인류의 평화 해방 사회의 발전과 인민의 행복한 생활을 노래하며, 그 사상 내용은 보편적인 적용성을 가지고 있다! 네 번째는 출연진, 개별 배우의 연기와 예술 수준이다. 그들의 능력은 전방위적이고, 노래, 읽기, 연주에 모두 정통하고, 전면적이다. 다섯째, 밴드 라인업으로 기세가 웅장하고 사람을 감동시킨다. 대부분의 음악은 여전히 찬란하다.' 지혜' 극,' 붉은 낭자군',' 홍등기' 는 중국뿐만 아니라 유럽 최고의 대형 밴드에서도 연주된다. 여섯째, 조명, 무대 디자인, 조명 효과 1 위! 농담? 이것은 전통 경극과 비교할 수 있습니까? 전통극과 비교하면 소수의 연예인이나 소수의 관객이 스스로 즐기고, 자기도취를 하고, 판극은 국민에게 속한다. 나는 모델 연극을 자랑스럽게 여긴다! ! !
나는 모델 연극의 출현이 진정한 경극 예술 개혁이라고 생각한다! 그것은 예술과 사상 모두에서 매우 성공적이다. 50 년 후에도 사람들은 여전히 그렇게 좋아했습니다. 당시 경극 공연 흥행은 이미 참담했는데, 바로 경극 개혁 이후 판극의 성공으로 경극을 회생시켜 많은 젊은 관중을 양성하였다. 현재 거의 50 대 이상의 경극 관객들은 모두 경극을 좋아한다. 이것도 논쟁의 여지가 없는 사실이다! 그래서 제가 건의합니다. 판극의 성공 경험을 통해 전통 희곡을 개혁해야 할 때입니다. 현대인의 이해 수준에 따라 극본을 다시 창작하고 반복되는 줄거리를 빗질할 때가 되었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음악에는 교향악 반주, 교향악 반주의 전통 연극 정취가 있을 수 있다. 대화는 경백이어야 하는데, 호광 억양이 거의 없거나 전혀 없다. 젊은이들은 대부분 이런 대화를 좋아하지 않는다. 속칭' 다른 사람과 이야기하지 마라' 라고 불린다. 견본극은 중국 최고의 경극 배우들이 창작한 것이다. 왜 지금 계속 개발하고 홍보하지 않을까요?
견본극은 중국 경극의 고전으로 모 주석 문예 노선의 깃발이다. 문예는 공농병을 위해 봉사하고, 공농병을 찬양하며, 정기를 발양하여야 한다.
공농병 초청은 모 주석이 연안문예좌담회에서 연설한 구체적인 표현이다 .. 극중 공농병은 없고 황제와 장군만 있는 것이 전통극의 큰 폐단이다.
나는 장쑤 남부에서 와서 오어를 한다. 경극 감상 능력은 분명 북방 친구와 차이가 있을 것이다. 국내 유명 경극 배우들의 공연을 보고 영화 스크린이나 무대 공연에서 모든 판본을 감상한 적이 있다. 비교하면, 나는 경극 판극을 더 좋아한다.
첫째, 판본 연극은 전통 경극을 기초로 한 성공적인 혁신이다. 판극의 창곡, 보법, 기악은 모두 전통 경극을 계승했지만, 또 큰 혁신이 있었다. 판극의 창작 주제는 전통에서 현대에 이르기까지 큰 혁신을 이루었다. 판극의 확장 공간은 경극의 무대에서 교향악 등 음악 분야로 확대되어 혁신을 이루었다. 그리고 정성을 다해 만든 판본 연극은 극본부터 창곡까지 위에서 아래로 지혜와 심혈을 모아 정밀함을 이루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플릿, 독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플릿, 독서명언)
둘째, 모델극은 문예 노래 시대, 서비스공농병의 방향을 진정으로 구현했다. 항구는 공업 제재이고,' 용음' 은 농촌 제재이다. 퀘벡호산',' 퀘벡홍등기',' 백호단 기우기',' 퀘벡사가빈',' 두보산' 등의 이야기는 모두 혁명과 전쟁의 소재로 현실 생활에 더 가깝고, 국민에게 가깝고, 시대의 맥박에 가깝다.
셋째로, 판본 연극은 경극 문화를 보급하는 데 더욱 유리하며, 각 지역, 각 문화 수준, 모든 연령대의 사람들에게 받아들여진다. 모델극은 당시 역사적 여건 속에서도 널리 전해졌을 뿐만 아니라 개혁개방 40 년 만의 일부 무대 공연에서도 유행했고, 지금도 노래실과 대중문화 활동 중 희곡 공연 (노래) 의 핫스팟이 되고 있다. 이것은 경극 국수의 전승과 발전에 큰 도움이 된다.
이에 따라 경극뿐만 아니라 지방극, 곡예, 전승 발전의 길은 모두 시대와 함께 발전하여 혁신과 발전의 길을 걷고 있다고 생각한다.
강청 동지의 지도하에 창작한 견본극은 인민을 칭송하고 통속적이고 이해하기 쉬우며, 그 제왕들이 장장 한 마디만 부르면 오랫동안 부를 수 있는 연극보다 낫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