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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명한 인용문의 유래를 물어보세요

안원

1. 안원(1635-1704)은 이지라고도 불리며, 서자이라고도 불리는 호란은 백예현 북양촌 직속이었다. 청나라(현재는 하북성에 속함) 사람들. 유물론적 사상가이자 교육자.

8세에 깨달음을 얻었고 우치밍(吳智命)에게 사사했다. 우(吳)는 기마, 사격, 검, 미늘창을 잘 다루며 전술 관찰에 능숙하며 의학에도 뛰어납니다. 그러므로 안원이 어릴 때부터 받은 교육은 독특했다. 19세에 그는 다시 Jia Zhen 밑에서 공부했습니다. Jia는 '실용'을 삶의 기준으로 삼고 '진실을 말하고 실천적인 일을 하는 것'을 주창했는데, 이는 Yan Yuan의 이후 '실용 학습' 사상에 큰 영향을 미쳤습니다. 같은 해에 그는 학자가 되었지만 곧 "자신의 경력을 포기했습니다". 20세, "천문 현상, 지리 및 군사 전략을 연구"합니다. 21세, "'퉁지안'을 읽고 잠도 잊고 먹는 것도 잊어버렸다." 22세, 의학을 공부하고 있습니다. 23세에 그는 "병법을 배우고, 전투와 방어 전술을 배우고, 밤을 새웠다"고 무술도 배웠다. 이러한 폭넓은 참여는 그의 교육사상 혁신의 토대를 마련했다.

옌위안의 학문적 사고는 변화와 발전의 과정을 겪었다. 24세에 그는 "루(Lu)와 왕(Wang)과 깊은 사랑에 빠졌고 "Essentials" 한 권을 손으로 필사했습니다. 26세에 성주성리학의 취지를 알기 시작한 것은 34세에 『주공의 육덕육행육예와 공자의 사교로 말미암아』였다. ; 조용히 앉아서 책을 읽는 성주왕은 선(禪)에 빠져 있었고 음행은 옳지 않습니다." (1 이후 그는 요, 순, 주, 공자의 도(道)의 회복을 주장하고 성(成), 주(朱), 여(魯)의 교리를 맹렬히 비판하였다.

안위안은 62세에 하오 공한(Hao Gonghan)의 임명을 받아 비상 장난 서원(Zhangnan Academy)의 교장으로 임명되었습니다. 그는 개인적으로 아카데미의 규모를 계획하고 "오만하고 거짓되지 않고 거칠고 실용적인 것을 선호"하는 학교의 목적을 공식화했으며 이는 그의 Yan Yuan이 평생 동안 많은 학생들을 훈련했으며 그중에는 100 명이 넘는 기록이 있습니다. Shugu라는 별명을 가진 Gangzhu라는 이름의 Li Gong (1650-1733)은 Yan Yuan의 가르침을 계승하고 발전 시켰으며 당시 비교적 유명한 학교를 형성했으며 나중에 "Yan-Li School"로 알려졌습니다. p>안원의 작품은 원래 '지푸 시리즈'와 '안리 시리즈'로 수집되었으며, 현재는 『안위안지』 1권과 2권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그 중 주요 교육작품이 있다. "유교강의개론", "상태창 노주정 선생의 저서", "흥리해설", "장남서원노트" 등

옌위안

옌 원은 명말청초의 뛰어난 교육자로서 현실과 동떨어진 성주성리학의 책 중심의 교육을 심오하게 비판하고 '실학'과 '실천' 교육을 위해 최선을 다했다. 그의 교육사상은 중국 현대교육의 발전에 있어서 획기적인 역할을 하였다. 그러므로 안원의 교육사상은 중국교육사에서 중요한 역할을 한다.

1. p>

[이 문단 편집]

위지(Yizhi)라고도 불리는 안원(1635-1704)과 서자이(Xizhai)라는 이름의 훈란(Hunran)은 보현(波縣) 북양촌(지금의 하북성 일부)의 직속관할이었다. 성)

그는 8세에 깨달음을 얻었고 19세에 가진(嘉章) 밑에서 공부해 '진실을 말하라'고 주장했다. 실천적인 일을 하는 것'을 삶의 기준으로 삼았는데, 이는 안원의 훗날 '실학' 사상에 큰 영향을 미쳤다. 같은 해에 그는 학자가 되었지만 곧 '직업을 포기'했다. 20세에 그는 "천문 현상, 지리 및 군사 전략을 공부했습니다." 그는 21세에 "잠도 잊고" 23세에 "전쟁 기술을 배우고, 전술을 공부하고, 밤새도록 공부했습니다." ”, 그리고 무술을 배우면서 교육사상 혁신의 초석을 마련했다.

안원은 어떤 학문적 사고를 갖고 있다. 변화와 발전의 과정. 24세에 그는 “깊은 애착을 느꼈다” 노왕(魯王)의 책을 필사하고 『요우』를 필사하였다.” 육예(六藝), 공자의 사교(孫信), 정학(精論), 조용히 앉아서 공부하는데 성주왕은 선(禪)과 세속 학문에 몰두하였으나 그렇지 못하였다. (1) 이후 그는 요(堯), 순(舜), 주(周), 공자(孔子)의 도(道)를 회복할 것을 주장하고, 성왕(成王), 주(朱), 노(魯)왕을 신랄하게 비판하여 성리학에 대한 원래의 신앙에서 뛰어난 대표자로 거듭났다. 비판적인 성리학에 따라 Yan Yuan의 학문적 사고는 근본적인 변화를 겪었습니다.

Yan Yuan은 62세에 Hao Gonghan에 의해 장난 서원의 관장으로 임명되었습니다. 그리고 그의 교육 사상을 집중적으로 반영한 "헛되고 헛된 것이 아닌 거칠고 실용적인 것을 선호"하는 학교의 목적을 공식화했습니다. Yan Yu는 평생 동안 많은 학생들을 교육했으며 그 중 100명 이상이 기록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이공(1650~1733)은 강주, 서곡이라는 예명을 지닌 학생으로 안원의 가르침을 계승 발전시켜 당시 비교적 유명한 학교를 세웠는데, 이 학교가 나중에 '안리학교'로 알려졌습니다.

안원의 작품은 원래 지푸 시리즈와 옌리 시리즈로 수집되었으며, 현재는 1권과 2권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그 중 주요 교육 작품은 『일반강의』이다. 유학자', '태창 노각정 선생의 저서', '싱리 해설서', '장남 서원 노트' 등

2. 주요 교육 사상

[이 단락 편집]

(1) 전통 교육에 대한 비판

전통 교육에 대한 비판, 특히 송명대 성리학 교육에 대한 비판은 실용교육사조의 두드러진 특징이었으며, 안원은 이러한 사상의 중요한 대표자였다. 그의 비판은 크게 세 가지 측면으로 나뉜다.

1. 현실과 심각하게 괴리된 전통교육의 단점을 폭로한다

Yan Yuan은 전통교육의 가장 두드러진 단점 중 하나가 현실과 괴리되어 있다는 점을 지적했다. 주석이나 일상적인 대화를 위해 읽고 공부하는 실수, 불교와 노교, 성주성리학은 둘 다이므로 현실과의 단절은 더욱 심각합니다. 전통적인 교육을 받은 사람은 성스러운 길을 갈 수도 없고, 세상과 민족을 구할 수도 없습니다. 그러므로 그는 이런 교육이 “마음 중심이면 마음에 해롭고, 몸 중심이면 몸에 해롭고, 가정 중심이면 가족과 나라에 해롭다”고 믿는다. 그는 “인재를 속이고 세상을 망치는 것은 송나라의 학문이다”라고 지적했다.(2) 이는 전통 교육, 특히 성주 성리학 교육에 대한 깊은 증오를 보여주는데, 이는 심각하게 동떨어진 것이다. 현실.

2. 전통교육의 정의와 이익의 대립을 비판한다

전통교육의 또 다른 단점은 윤리와 도덕교육 측면에서 '의'와 '이익'이 서로 다르다는 점이다. 이유"는 "욕망"과 반대입니다. 이러한 편견에 대응하여 안원은 남송 공덕사상을 계승 발전시켜 '우의(의)를 바로잡아 자신의 이익을 도모하고, 행실을 밝히고 공덕을 헤아려야 한다'는 명제를 명확히 제시했다. " 그는 '이익'과 '의'가 절대적으로 반대되는 것이 아니라 하나가 될 수 있다고 믿습니다. 그 중에서 '이익'은 '의'의 기초이며, '의'와 '명확한 길'의 목적은 '구하는 것'입니다. 지혜". "이익"과 "공로에 대한 회계". 동시에 '이익'은 '의'와 분리될 수 없으며, '이익'은 '의'와 일치해야 합니다. 안원의 사상은 전통의 제약을 깨고 고대 중국의 정의와 이익에 대한 이해를 거의 과학적으로 만들었습니다.

정형화된 학자 모집 체계 비판

안위안은 고정적인 학자 모집 체계가 학교 교육에 미치는 폐해를 심오하게 폭로하고, 고정적인 학자 모집 체계를 맹렬히 비판했다. 그는 학교가 인재를 양성하는 정당한 방법이라고 생각하지만, 역사적 논술(8부 논술)을 바탕으로 학자를 선발하는 전통적인 황실 시험 시스템은 실기 학습 대신 8부 논평을 사용하여 실제적인 학문을 선택하는데 실패할 뿐만 아니라. 그러나 학자들을 잘못된 길로 인도하고 재능을 낭비하게 될 것입니다. 그러므로 그는 “세상에 팔족글이 가득하니 무슨 소용이 있느냐! 그러므로 팔족글을 행하지만 세상에 학문이 없고 학문이 없으면 정치도 없다”고 지적했다. 정치가 없으면 정치적 공덕도 없고, 따라서 팔다리 수필의 해악은 불타오르는 구덩이보다 더 나쁘다.” (3) 학자 모집을 위한 8부 논술제에 대한 격렬한 태도가 논문에 생생하게 반영되어 있다.

안원이 소위 '성주를 뚫고 공몽에 들어가라'는 고대인의 이름으로 전통교육을 비판한 것은 사실이다. 그러나 당시의 사회 상황에서는 “주자가 남긴 유산이 아닌 것은 감히 말하지 못하고, 주자 가문의 예절이 아니면 감히 실천하지 못한다”며 “위험을 감수하는 것”을 두려워하지 않았다. 그의 삶과 죽음'이라고 감히 전통교육을 맹렬하게 비판했으며, 특히 성주성리학에 초점을 맞춰 비판한 것은 용감하고 용감한 정신이다. 이는 당시 이념계에 큰 충격을 주었다. Liang Qichao는 Yan Yuan이 당시 이데올로기 세계의 큰 폭탄이라고 말했는데 이는 매우 통찰력이 있습니다.

(2) 학교는 '재능의 기초'

Yan Yuan은 국가를 다스리는 데 있어서 인재의 역할을 매우 중요하게 여기며 다음과 같이 지적합니다. 정치", "재능이 없으면 정치가 없고, 정치가 없으면 평화도 없고 국민의 운명도 없다."(4) 인재는 나라를 다스리고 국민을 평화롭게 하는 근본이다. 그래서 그는 '세계를 지키는 구자(九字)' 방침에서 '인재 육성'을 최우선 과제로 삼았다. “하늘이 이를 폐하지 아니하면 일곱 글자로 천하를 풍요하게 하리라 황무지를 개간하고 밭을 평준화하며 수자원을 아끼라 하고 천하를 강건하게 하는 여섯 글자로 사람이 다 군인이요 관리가 다 장군이니라” ; 아홉 가지 단어로 세상을 평화롭게 만든다: 재능을 장려하고, 고전을 옹호하고, 의식과 음악을 번영시킨다."(5)

Yan Yuan은 재능을 소중히 여길 뿐만 아니라 다음과 같이 지적했습니다. 인재는 주로 학교교육에 의존한다. 그는 “궁정은 정치의 근본이고, 학교는 인재의 근본이다. (6) 인재는 정치의 근본이며, 특히 학교는 인재의 근본이다”라고 말했다. (7) 따라서 재능의 관점에서 볼 때 안원의 위 의견은 참으로 타당하며 학교, 재능, 거버넌스 간의 관계를 강조하고 학교 교육의 중요한 위치를 강조합니다. 사회주의현대화사업에서 교육의 전략적 위치를 옳게 이해하는 것은 우리에게 있어서 매우 중요한 의미를 갖는다.

Yan Yuan은 학교 ​​교육의 훈련 목표에 대해서도 구체적인 의견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는 “만약 세상의 모든 학교에 재능 있고 덕망 있는 사람들이 가득하다면, 황실의 모든 사람들이 경제 대신이 될 것”이라고 믿습니다. 황실의 모든 사람들은 평범할 것입니다.” (8) 그는 학교가 '진정한 재능과 덕목을 갖춘 사람', 즉 고상한 도덕적 품성과 진정한 재능과 실천적 지식을 갖춘 인재를 양성해야 한다고 주장한 것을 알 수 있다. 안원의 제안의 목적은 봉건 통치를 유지하는 것, 즉 “황실의 모든 백성은 경제 대신”이며 “왕을 도와 천하를 다스리고 지원할 수 있다”고 말했지만, 이것이 바로 『황실의 백성』의 한계이다. 옌위안의 생각 . 그러나 그는 나라를 다스리는 데 있어 인재의 역할이 매우 중요하며, 인재는 주로 학교 교육에 의존한다고 강조하는 것이 맞다. 동시에 그가 제시한 '진정한 재능과 덕을 갖춘 사람'의 양성 목표는 성리학 교육의 족쇄를 명백히 깨뜨렸고, 근대적 인재에 대한 새로운 요구를 반영하는 실천적이고 실천적인 뚜렷한 특징을 가지고 있다. 사회적 생산의 발전을 요구하는 신흥 시민계층은 의심할 바 없이 당시 진보적이었다.

(3) '주의 깊은 학습'과 '실천적인 학습'의 교육 콘텐츠

교육 콘텐츠에 대한 Yan Yuan의 생각은 반전통적, 반독단적, 반유교적이며 이혼적입니다. 현실에서 교육의 투쟁적 자세가 책과 텍스트에 등장한다. 따라서 안원은 '진정한 재능과 덕목을 갖춘 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교육 내용 측면에서 '진정한 학문'과 '실천적인 학문'을 내세웠다. '현실'을 중시하고 '가상'을 경멸하는 것이 특징이다. 전통 교육, 특히 성주성리학에 맞서는 정반대다.

안원은 요, 순, 주, 공자 시대의 학문이 '진학'과 '실학'이라고 믿었기 때문에 당시 '육 저택', '삼사', '삼사'를 적극적으로 제창했습니다. 여기에서 말하는 '육대(六室)'와 '세 가지 일'은 『상서다유모』에서 말하는 “물, 불, 금속, 나무, 흙, 곡식”과 “정덕, 활용, 복지”를 말한다. , 6대 미덕(지, 인, 성, 의, 충성, 화합), 6행(효, 우애, 화합, 결혼, 책임, 자비), 그리고 에서 언급된 "6 예술"이다. 『주·직관의 의례』 『(의례, 음악, 사격, 유, 촉, 수). 안원이 보기에 '세 가지'와 '세 가지'는 이름은 같지만 현실은 같다. "세 가지" 중. 여섯 가지 예술(Six Arts)을 기본으로 삼고, 여섯 가지 미덕(Six Virtues)과 여섯 가지 요소(Six Elements)는 각각 여섯 가지 예술의 기능과 표현입니다. 그러므로 안원은 '육채', '삼물', '삼물'을 주창했다. 그 핵심은 '6예술' 교육을 강조하는 것이다.

안원이 고전에서 '육예'를 강조하는 구실은 요, 순, 주, 공자의 시대로 돌아가자는 것이 아니라, 고대 개혁에 의지해 '복원을 통한 해방을 추구'하는 것이다. . 고대 성현의 '6 예술'에서 우리는 교육의 깃발 아래 우리 자신의 사상을 장려합니다. 말년에 그는 장남서원(張南書院)을 계획하고 6개의 작업실을 갖추고 각 작업실의 구체적인 교육 내용을 규정하였다. Zhangnan Academy의 6개 수업과 각 수업의 교육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Wenshi Zhai: 예절, 음악, 서예, 수학, 천문학, 지리 및 기타 과목에 대한 수업

Wubei; Zhai: 강의 황제, 태공, 손, 오의 전쟁 기술과 공격 및 방어, 진영 형성, 육상 및 수전, 궁술, 무술 및 기타 과목; "13개의 고전"에 대한 수업, 왕조의 역사, 황실 칙령, 지부 기념물, 시 및 에세이와 같은 주제

Yi Neng Zhai: 물 과학, 화재 과학, 공학, 코끼리 및 수학 등에 대한 수업; .;

성리학 자이(Zhai): 명상, 편찬에 대한 수업, Cheng, Zhu, Lu, Wang Zhixue

Tie Kuozhai: 8부 구지예(Gu Jiye);

장난 서원이 임시로 '성리학 공방'과 '철국 공방'을 설립한 이유는 단지 "시간을 조정하기 위한 것"과 "올바른 수행을 준비하기 위한 것"일 뿐, 이 두 공방은 폐쇄될 예정이다. . 그러므로 안원의 '실학'과 '실학'의 교육 내용은 유교 교육과 근본적으로 다를 뿐만 아니라, 폭과 깊이 모두에서 '육예' 교육을 훨씬 능가합니다. 고전, 역사, 의례, 음악 등의 지식 외에도 자연과학과 기술 지식, 다양한 군사 지식과 기술 등 다양한 범주를 정식으로 교육 내용에 포함시키고, 과목별 교육을 실시한 것은 참으로 이례적인 일이었습니다. 이는 이미 고대 중국의 교육 내용 이론을 새로운 발전 단계로 끌어올린 것이며, 이는 고대 중국 교육 이론에 대한 안원의 중요한 공헌이며 사람들의 주목을 받을 만하다.

(4) '실천' 교수법

연원의 학문적 사고 변화 이후 가장 기본적이고 중요한 교수법인 '실천' 교수법을 강조한다. 35세가 되었을 때 그는 "생각은 공부만큼 좋지 않고 배움은 실천을 통해 이루어져야 한다고 느꼈습니다"라고 생각하여 사립 학교 이름을 "Si Gu Zhai"에서 "Xi Zhai"로 변경했습니다.

옌위안은 진정으로 유용한 지식을 얻으려면 스스로 '연습', '연습하고 실천'을 거쳐 객관적이고 실용적인 것을 추구해야 한다고 믿습니다. 따라서 그가 "Xixing" 교육 방법이라고 부르는 것은 교육 과정에서 현실과 연결되고 실천과 실천을 지속해야 한다는 점을 강조합니다. 이렇게 해야 배운 지식이 실제로 유용할 수 있습니다. 그렇지 않으면 일관성이 없습니다. 자신의 실천과 결합된 지식은 쓸모가 없습니다.

안원은 '실천' 교수법을 중시한다. 이는 그의 단순한 유물론적 인식론과 밀접한 관련이 있다. 사물 중에는 '이성'이 객관적으로 존재한다고 믿으며, 그것들을 접촉하고 실천해야만 진정으로 유용한 지식을 얻을 수 있습니다. 한편, 그가 『서성』의 교수법을 중시하는 직접적인 이유는 조용히 앉아서 마음의 본성을 읽고 이야기하는 유학자들의 교수법에 반대하기 때문이다. 그의 생각에 '조용히 앉아 강의를 하면서 통찰과 의견을 얻는 것'은 첫째, 현실과 괴리되어 현실적 문제를 해결할 수 없기 때문에, 둘째, 하루 종일 서재에 앉아 있는 것이 건강에 영향을 미친다고 한다. 오로지 읽기와 말하기에만 집중하는 성리학자들의 교수법을 바꾸기 위해 안원은 '실천' 교수법을 강력히 주창했다.

그러나 안원이 강조하는 '연습'이 독서와 강의를 통한 책 지식 학습을 배제하지 않는다는 점은 지적되어야 한다. 그는 책에 기록된 것은 "원래는 형편없는 원칙과 일을 하는 방법을 모아 놓은 것인데 어떻게 전혀 읽을 수 없느냐"고 믿습니다. 그러므로 독서를 통해 지식을 얻는 것은 '지식으로 이어지는 것 중 하나'입니다. 그러나 "배움은 읽는 것이 전부다", "읽기 위해서만 배운다"는 것이며, 책을 많이 읽을수록 실제로 일을 할 수 있는 능력이 부족해지는 일은 줄어들게 됩니다. 마찬가지로 말하기도 폐지될 수는 없지만, 현실과 분리되지 않고 공허한 대화가 될 수는 없다. 그러므로 그는 읽기와 말하기가 '연습'과 결합되어야 하며, '연습'에 더 많은 노력과 에너지를 쏟아야 한다고 주장했다.

안원의 '수행'은 개인적인 행동을 의미하지만 '행동'에서 '지식'의 지도적 역할을 무시하고 이론적 사고의 중요성을 과소평가하므로 사회적 실천의 의미가 없습니다. 그러나 그는 현실과의 접촉을 강조하고 실천을 중시하며 개인의 실천을 통해 지식을 얻었다. 이는 고대 중국 교수법 발전의 마지막 우애해방운동이라 할 수 있다. 이는 교수법의 이론과 실천에 있어서 큰 혁신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당시 독서가 이론적 노력으로 간주되고 말하고 쓰는 것이 이론적 직업으로 간주되어 현실과 동떨어진 '문과 수묵의 세계'에서 이는 의심할 여지 없이 신선한 공기의 숨결과 신선하고 진보적인 의미를 띠었습니다.

(5) 노동 교육 사상

농업 지식 교육과 인재 양성에 있어서 노동의 역할에 주목하는 것은 안원 교육 사상의 또 다른 중요한 특징이다.

염원은 오랫동안 농촌에 거주하며 직접 농업 생산과 노동에 참여해 왔다. 그는 이후 교육과 학술연구 활동에 종사하면서도 일을 그만둔 적이 없었다. 그와 같이 평생 농업 생산과 노동을 떠나지 않은 유명한 교육자는 고대 중국 교육사에서 드물다.

바로 그 자신이 평생 동안 오랫동안 농업 생산 노동에 참여했기 때문에 공자 이후 농업 생산 노동을 경멸했던 유교의 전통적인 이념적 제약을 극복하고 농업 생산 노동에 대한 새로운 이해를 가질 수 있었던 것이다. 노동은 우리 모두가 일해야 한다고 믿었을 뿐만 아니라, 학생들을 위한 노동 교육에도 관심을 기울여야 한다고 믿었습니다. 이러한 노동교육사상은 주로 다음의 두 가지 측면에서 반영된다.

전통 농업 지식을 중요시합니다. Yan Yuan은 항상 교육 활동에서 학생들에게 농업 지식을 가르치는 것을 중요한 위치에 두었습니다. 그는 한때 “예, 음악, 군사, 농업, 정신, 생활, 생활을 실천하고 함께 일하는 것이 진정한 배움”이라고 말했습니다. , 돈, 곡물, 물, 불, 공학 및 유."(11)

인재 양성에서 노동의 역할에 주목하세요. Yan Yuan은 노동이 경제 발전을 촉진하고 국가와 사회의 번영에 기여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사람들에게 교육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다고 믿습니다. 우선 노동은 도덕교육의 의미를 갖는다. 그것은 사람들로 하여금 “마음을 바로잡고” “도덕적 품성을 함양”하게 하고 악한 생각을 없애게 할 뿐만 아니라, 사람들로 하여금 열심히 일하게 하고 게으름과 피로를 극복하게 합니다. 둘째, 노동에도 스포츠적 의미가 있습니다. 노동은 신체를 강화할 수 있으며 건강을 유지하는 중요한 방법입니다.

안원은 학생들의 노동교육을 매우 중시했지만, 그의 사상은 여전히 ​​열심히 일하는 사람이 사람을 다스리고, 일하는 사람이 사람을 다스리는 장벽을 넘지 못했다는 점을 지적할 필요가 있다. 이것이 안원의 교육사상의 핵심이다. 부정적인 측면은 그가 극복할 수 없는 역사와 계급의 한계이다.

3. 간략한 소개

[이 단락 편집]

Yan Yuan은 두려움 없는 투지로 전통 교육, 특히 청두 교육을 심오하게 폭로하고 폭력적으로 비판했습니다. Zhu는 성리학을 가르치고 그의 비판에서 "실학"을 특징으로 하는 교육 이론 체계를 창안했습니다. 그는 학교가 '인재의 뿌리'이며 '진정한 재능과 덕목을 갖춘 인재'를 양성해야 한다고 주장하며, 다양한 자연과학과 기술 지식, 다양한 군사 지식과 기술을 포함한 '실제 학습'과 '실천 학습'을 제안했다. 실제로 실습을 통해 지식을 습득하는 '실천' 교수법과 학생을 위한 노동 교육에 대한 강조는 당시에도 독특하고 훌륭했습니다. 그리고 중국 현대교육의 발전. 그러므로 안원은 고대 중국 교육사에 영광스러운 공헌을 했습니다.

2. 예명은 춘성(春聖)이고 나중에 이름은 반농아인 평신도였던 안원(1860-1934). 장쑤성 쑤저우 출신. 유화의 대가 Yan Wenliang의 아버지. 초기에 그의 선생님인 Ren Bonian은 그의 그림 수십 점을 복사했습니다. 본질을 얻으십시오. 인물이나 불상을 그리는 데 능숙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