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영웅 이야기 읽기 카드
영웅 이야기 읽기 카드
직접 작성해도 된다. 하늘에서 파이가 떨어지면 직접 잡아야 한다.
반일
통린지: 안티. -죽을 때까지 자기 자리를 지키려는 일본인 적 영웅
일본에 용감하게 저항한 애국 장군——조등우
적에게 충격을 준 항일 영웅——마 벤자이
일본 침략자들의 철창 아래서 싸운 여자* 공산당원 - 장종란
지성과 용기, 적은 겁을 먹습니다 - 바오센
반리그 영웅 - 리자오린
항일 호랑이 장군은 영혼을 휘젓는다 - 예성환
반일 분노는 마음을 불태운다 - 마야오난
지중 평야의 "루 사령관": 노정초
산시성의 유명한 항일 장군 쉬전중
"훌륭하다 중화민족을 당황하게 하지 말라 !”——유노장련
견고한 반일 마음——위대광
반일 마음은 해와 달에게서 배울 수 있다——서항지
"전투 횟수 1위" - 천시련
영웅적인 항일 전사 - 동천지
돌파하는 의협심과 용기 "포위와 탄압" - 조야판
"중국 혁명에 큰 공로자" - 쉬하이둥
철뼈로 일본과 끝까지 싸우다 - 하운걸
뜻밖의 승리를 거둔 장군의 스타일 - 소유
철멸의 영웅 마리순
야습전에서 승리한 영웅 귀천성
항복하느니 죽음을 택한 8명의 여인들은 강물에 몸을 던졌다
란장터널전투의 주도자-장센린
죽기를 택한 항일영웅 항복보다 --조상지
문무와 군사를 겸비한 인재--펑설봉
"태항의 위엄은 대대로 이어지리라"-좌권
p>철의 전사--양경우
“의지 있는 장군들은 열정으로 중국을 풍요롭게 했다”——조이만
통린거: 적과 맞서 싸운 영웅 결사
일제에 저항한 영웅적인 애국장수—— 조등우
적에게 충격을 준 항일영웅 - 마벤자이
여 일본 침략자들의 철벽 밑에서 싸운 공산당원 - 장종란
적의 용기를 모두 잃은 장종란 - 바오센
반군의 영웅. -일본동맹 - 리자오린
항일호랑이는 마음속의 분노를 일으킬 것이다 - 예성환
항일의 분노는 마음을 불태운다 - 마야오난
Jizhong Plain의 "Lu Commander Lu": Lu Zhengcao
Mo Zhai
Mo Zhai에 대한 칭찬은 그의 적들로부터 나옵니다. 맹자는 “묵자는 모든 사람을 사랑하고, 윗부분을 비비고 발뒤꿈치를 옆으로 치우고, 세상을 이롭게 하며 행한다”고 말했다. 세상이 가라앉는 것을 구하기 위해 그는 뒤도 돌아보지 않고 백번의 좌절을 겪었다. 장자(莊子)도 묵재의 학설에 반대하며 "세상에는 유랑하고 죽음에는 약하다. 그 길은 위대하고 사람을 근심하게 하고 그 행실은 험난하다. 나는 그렇지 못할까 두렵다"고 말했다. "세상이 망했다. 비록 묵자가 혼자일 수 있는데 세상이 무슨 문제가 있겠는가?" 그러나 그는 진심으로 묵자이를 칭찬했다. 장자는 명예와 부귀를 멸시함으로 보고 가난에 올라 지옥에 떨어졌으며 웃고 욕하며 세상의 모든 영웅을 이야기하였다. 그들은 모두 "다들 취했는데 나만 정신이 없다"고 말하는 초능력자의 모습으로 등장했다. 다만 모자이 앞에서는 자신감을 잃었을 뿐이다. 그의 수행을 수행하면 다른 사람을 비난할 수 없습니다. Zhuangzi의 예측은 정확했습니다. Mo Zhai는 개인으로서나 학자로서 중국 문화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인물이 되었습니다. 2000년 넘게 일관되게 지속되어 온 목동들의 예술이 중국 정치의 위선과 잔인함을 만들어냈고, 그들을 가능하게 한 장·선 문화의 삶의 철학을 생각해 보면, 자유로운 전진과 후퇴가 중국인의 심리를 이기적이고 무감각하게 만들었다는 점을 우리는 분명히 느낄 것입니다. 너희가 남을 이롭게 하면 남도 이롭게 될 것이다.” 뿌리를 내리고 싹이 트고 자라서 큰 나무가 됩니다. 성경은 씨가 뿌려지면 네 가지 종류의 땅에 떨어진다고 말합니다. Mo Zhai의 생각은 가시에 빠졌을 것입니다. 후시는 "묵자는 아마도 중국에 나타난 가장 위대한 인물일 것입니다."라고 말했습니다. 내 생각에 묵자이는 자신의 목숨을 희생하면서도 다른 사람의 어려움을 열망하고 용감하게 행동했기 때문에 우리나라 최초의 영웅이었습니다. 자비를 얻기 위해.
안진경
한문 예술의 정점을 이룬 서예의 대가라는 것은 누구나 다 알고 있지만, 그의 검술 생활과 그가 갔던 사실에 대해서는 아는 사람이 거의 없다. 수십만의 적군을 오가며 평원을 걷는 철혈의 남자는 자신이 격동적이고 전쟁으로 피폐해진 중당나라의 충성스러운 신하이자 순교자임을 알고 있었습니다. 그의 올곧은 인품과 위대하고 힘찬 예술이 완벽하게 결합된 것이 바로 우리 민족문화의 큰 자랑이자, 고난 속에서도 계속 번창하는 이유입니다. 두껍고 힘차고 위엄 있는 서체를 느낄 때마다 고전이 탄생한 시대이자 강인한 인격의 시대였던 한당 시대로 되돌아간 듯한 느낌이 듭니다. 안시 난을 진압하면서 안진경은 허베이에서 20만 명의 군대를 모아 반군을 저지하고 안시 난을 진압하기 위한 첫 번째 주요 전투에서 승리했습니다. 반란이 정점에 달했을 때 그가 방어한 평원시를 제외하고 허베이의 대부분의 현이 함락되었습니다. 그 후 이시열의 난을 진압하기 위해 77세의 나이로 홀로 호랑이와 늑대의 땅에 침입했고, 도적들의 눈부신 검에 맞서도 그는 붙잡혀도 두려움도, 표정의 변화도 없었다. 리시열은 1년 넘게 조국을 위해 목을 매어 목숨을 끊었습니다.
조정의 요직으로서 그는 정직하고 책임감이 강한 관리였으며, 결코 돈에 욕심을 내지 않았다. "온 가족이 몇 달 동안 죽을 먹다가 이제 다 떨어졌다." 그는 동료들에게 편지를 써서 '샤오미의 이익'을 간청해야 했다. ,실천과 노력'이 서예사에서 독특한 '기밀결'의 유래다. 몇 마디밖에 안 되지만 읽어보면 의로움과 정의로움이 가득하다는 느낌이 듭니다. 유명 예술가 황상은 "로공의 '기미결'을 보면 그가 가난하고 천한 것을 부끄러워하지 않고 진리를 지키고 어려움에도 굴하지 않는다는 것을 알 수 있다. 그의 올곧은 정신"이라고 말했다. 그의 손글씨와 다를 바 없는 성실함에서 나온다."
신치지
나는 항상 신치지가 중국 역사상 진짜 샤오펑, 샤오달샤 같은 인물이라고 생각해왔다. 그의 인품 매력과 무술 실력은 모두 세계에서 유례가 없으며, 그의 문학적 재능은 시대를 초월하여 더욱 독특합니다. 그의 삶을 이해하고 그의 글을 읽어보면 중국 역사상 이렇게 밝고 위엄 있는 인물이 있었다는 사실에 틀림없이 놀라게 될 것이다. 그는 우리가 서부 블록버스터에서 볼 수 있는 모든 고독한 영웅들을 능가할 것입니다. 그의 용기는 그의 야망만큼 좋지 않고, 그의 뛰어난 업적은 그의 충성심만큼 좋지 않으며, 그의 용기는 그의 용기만큼 좋지 않습니다. 그의 뛰어난 문학적 재능만큼 훌륭합니다. 신치기는 젊었을 때 구국을 위해 헌신하고 적군이 10년 넘게 점령하고 있던 산동에서 군대를 일으켰습니다. 그는 직접 50명의 기병을 이끌고 진 진영에 기습을 가해 반역자들을 산 채로 포로로 잡아 밤새도록 수천 마일을 달려 그들을 건강으로 호위했다. 그는 백만 명의 병사 중 한 장군을 참수하는 전설을 썼다. 그 목소리는 겁쟁이들의 탄생을 불러일으켰다." 신성황제는 그것을 보고 세 번 한숨을 쉬었다." 그 후 그는 호남의 군사를 주관하고 '비호군'을 창설했다. 그는 법원에서 종종 오해를 받았고 수십 년 동안 시골로 흩어졌습니다. 영웅은 나라를 위해 봉사할 길이 없고, 중원을 회복하겠다는 영웅적 야망이 충의와 분노로 가득 차 있다. 그는 큰 펜을 사용하여 자신만의 위대한 시를 쓰며 보기 드문 하드코어한 서정을 창조한다. 중국 시의 역사에서. "술 취한 채 검을 읽었고, 진에서 나팔을 부는 꿈을 꾸었다", "머리를 북서쪽 구름 위로 치켜들고, 수천 마일 떨어진 하늘에 기대어 장검을 들고", "황야에서 미친 듯이 노래했다". 한밤중에 슬픈 바람이 일고 처마 사이로 말소리와 쇠 소리가 들려오네", "한밤중에 당신이 가장 불쌍해요" "춤을 춰라 사람의 마음은 죽을 때까지 쇠처럼 강하다 "장군은 백 번 싸워야 명성이 무너지고, 강에 가서 수천 리를 돌아보면 옛 친구들도 사라지게 된다." 중국 문인의 전통은 "성공하면 세상을 도울 수 있고, 가난하면 혼자 있을 수 있다"는 것이다. . 그는 진정한 영웅입니다!
원티엔샹
작년에 지안을 방문하고 원티엔샹 기념관을 다녀왔습니다. 한 시간 넘게 내부를 둘러보는 동안 다른 관광객은 단 한 명도 보이지 않았습니다. 박물관에는 문화적 가치가 있는 전시품이 많지 않습니다. 오직 유유렌 선생님의 서예만이 제게 깊은 인상을 주었습니다. 위 선생이 대만에서 병으로 세상을 떠난 후, 그의 유언에 따라 북쪽을 향하여 묘를 지어야 한다고 하여 '내륙을 바라보며'라는 시를 지었습니다. 눈에 보이지 않는데 눈물만 나네요.” 당시의 시 <본토를 바라보며>가 생각난다. 총리가 처형을 위해 머리를 숙이기 전에 남쪽에 있는 조국을 향해 달라고 부탁했다. "내 마음은 자침과 같아서 장강 남쪽에서 죽을 때까지 결코 멈추지 않을 것입니다. 시대의 영웅들은 마음이 하나라는 것이 사실입니다!" 우리 중국이 재난을 겪어왔고 오늘까지 이 자리에 있는 것은 모두 이 충직한 순교자들의 존재 때문입니다. 13세기, 몽고인들은 갑자기 나타나 동아시아에서 서아시아, 그리고 유럽까지 공격했고, 그들의 잔인함과 잔인함은 세계를 전율하게 만들었다. 유럽인들이 엄청난 타격을 입고 너무 많은 실수를 저질러 자책할 수밖에 없게 되자, 하나님은 채찍을 사용하여 그들에게 교훈을 주시며 몽골인들을 '신의 채찍'이라고 부르셨다. 유럽을 정복한 후 중원 지방을 공격하기 시작하여 서하왕국을 멸망시키는 데 22년이 걸렸고, 당시 가장 강력했던 진제국을 멸망시키는데 23년이 걸렸다. 그런 다음 남송 왕조를 앞지르기 시작했습니다. 몽골인의 눈에는 남송 왕조가 가장 해결하기 쉬운 상대일 것이다. 그러나 내가 예상하지 못한 것은 이 전투가 거의 반세기 동안 지속된 후에도 대칸 맹가가 허저우 조어성을 공격하는 전투에서 여전히 전사했다는 것입니다. 그들은 시와 그림만 낭송할 줄 아는 연약한 남부인들이 어떻게 그렇게 오랫동안 저항할 수 있는지 이해하지 못했습니다. Wen Tianxiang을 만난 후 나는 이 나라에 매우 신비롭고 강력한 힘이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그는 큰 나라를 정복했지만, 백성의 마음을 정복하는 데에는 실패했습니다. 몽골 원나라는 마치 행인처럼 흔적도 남기지 않고 거의 백년 동안 중앙평원을 통치했습니다. 그러나 원 총리의 노래 '의의 노래'는 충성심으로 가득 차 있으며 수천년 동안 사람들에게 위대한 국가의 비극적이고 영웅적인 인격력을 느끼게했습니다.
왕양명
어렸을 때 『삼국지』와 『명나라 영웅』을 읽었을 때 그는 제갈공명과 유보원이 절반은 알고 있다고 느꼈다. 하늘과 땅의 모든 것에서 포로들이 전멸당했습니다. , 그는 나중에 진용의 무술 세계에 집착하게 되었고, 갑자기 그 마법의 만남에 매료되었습니다. 접근할 수 없는 동굴에서 무술의 진정한 의미를 깨닫고, 세계에서 무적이 되었습니다. 나중에 나는 이 모든 것이 전설이고 허구였으며, 자신의 재능이 인정받지 못한다고 생각하는 지식인들의 백일몽이었다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그런데 양명 선생님의 전기를 읽고 나서 저는 중국 역사상 이런 뛰어난 인물이 실제로 존재했다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이 사람은 위대한 사상가, 군사 전략가, 정치가, 교육자, 무술 대가였으며 시대를 통틀어 비교할 수 없는 인물이었습니다. 그때 그는 귀주성 룽창(龍昌)의 작은 여관 앞에서 피처럼 지는 해를 바라보며 “그때부터 우주가 내 마음이고 내 마음이 곧 우주다”라는 충격적인 깨달음을 얻었던 것 같다. , 중국의 이데올로기 강은 갑자기 무술의 비밀을 깨닫는 무술 소설 속 주인공과 같은 낭만적 인 풍미를 가지고 있으며, 그의 삶의 전환점마다 실제로 승려, 도사, 그리고 외국인 등장. 그는 “마음은 세상 만물의 주인이다”, “마음은 이성이므로 마음 밖에는 이성이 없고 마음 밖에는 아무것도 없다”고 단언했다.
“이것은 송명대의 성리학을 완전히 해체했을 뿐만 아니라 서구 철학의 합리주의와 실존주의의 영역에 이르렀다. 더 중요한 것은 수천 년 동안 기어다니던 중국 지식인들이 문득 인류의 거대한 에너지를 깨닫게 했다는 것이다. 주관적 주도권," 고개를 들고 난두에 오르고, 뒤집어서 북극성에 기대고, 고개를 들고 하늘을 쳐다보면 나 같은 사람은 없다! "이후 중국의 역사는 황제의 역사에서 유명한 대신과 지식인의 역사로 바뀌었습니다. 왕양명의 개인적인 기질은 고대인들이 말하는 '영웅'에 가깝거나 단순히 무술의 대가입니다. 그가 그는 어려서 기사도와 궁수였으며, 군사에 있어서는 무자비했고, 장시성(江西省) 남쪽과 만리장성 북쪽을 두루 다니며 자신에게 도전한 명장들을 놀라게 했다. 정덕(鄭德) 14년에 영범주진호(寧求朱陵)가 10만 명의 군대를 이끌고 난창(南昌)에서 반란을 일으켰고, 왕양명은 무장하지 않은 채 남경으로 진군해 왔지만, 왕양명은 그 모습을 보이지 않았다. 엄청난 힘의 차이 속에서 그는 35일 만에 주진호를 생포했고, 그의 놀라운 군사 전략과 정치 능력은 고대와 현대의 학자들 사이에서도 독특할 뿐만 아니라, 중국의 문관들과 군사 지휘관들 사이에서도 두드러졌습니다. 그러므로 어떤 사람들은 명나라 이래로 뛰어난 사람은 오직 한 사람뿐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러나 나는 공자가 성인을 위해 그의 독특한 지식을 이어가고 후대에 평화를 창조했다고 생각합니다.
하완춘
당송 이후 중국시는 꽃을 감상하며 바람과 달을 노래하는 문인의 길로 전락했다. 그러나 명나라 시대에 상황이 불안정하고 땅이 무너지자 명나라 시는 막바지에서 다시 높은 음으로 돌아왔다. 건물, 구름을 뚫고 바위를 깨뜨리지 않는 동포의 "강", 내 마음 속에 뛰어난 영웅이 된 잘 생긴 청년이 있습니다. 천년 만에 볼 수있는 그는 "작별 인사"입니다. "Yunjian"의 저자 Xia Wanchun : "나는 3 년 동안 관광객이었고 오늘은 다시 Nanguan에 있습니다. 무한한 강과 산, 세상이 넓다고 했던 눈물! "그는 충신의 가문에서 태어났다. 열다섯 살에 아버지, 스승과 함께 청나라에 맞서 싸우기 위해 군대에 입대했다. 아버지와 그의 부대가 패한 후, 아버지와 그의 부대가 모두 물에 몸을 던져 목숨을 잃었다. 그는 또한 어머니를 만나러 집에 갔을 때 체포되었고, 80일 후 17세의 나이로 남경 재판에서 반역자 홍성초를 꾸짖은 정황은 유명한 역사적 사건이 되었다. 산과 강이 갈라진 그 시대, "아직 수천 리를 날아갈 길이 있으니, 세상이 곤경에 빠질 까봐 걱정하지 마라." 이 세상의 혼란에 맞서고, 자신이 할 수 없는 일을 알면서도 해내는 것이 예의와 정의, 진실성을 지닌 우리 수천년 국가의 본질입니다.
탄. 시통
관대하게 죽는 것은 쉽지만, 침착하게 죽는 것은 어렵다. 그러나 사람들은 왜 탄이가 33세의 나이에 죽어야 했는지 의문을 품었다. 강량처럼 탈출할 수 있는 시간과 조건이 있었을 때의 베이징 거리? 우리는 담사동의 정신적인 기질에서 답을 찾을 수 있을 뿐입니다. "나는 젊고 강했기 때문에 강륜의 불행을 겪었습니다. 살아 있는 사람이 감당할 수 없을 만큼 지쳤지만 죽지 않고 죽으니, 그 사람의 삶은 남에게 이로운 것 외에는 아무것도 소중히 여기지 않습니다. 나는 생각이 깊고 희망이 크며 묵자의 야망을 은밀히 간직하고 있습니다. "이것은 담사통이 《인서의 자서전》에 쓴 구절이다. 훗날 역사에 이름을 알린 공적과 연결시켜 보면, 그는 자신의 생각을 행동으로 실천한 순교자였음을 알 수 있다. 옛 것과 새 것이 바뀌고 미래가 불분명하며 나라가 위기에 처해 있었고, 깨어 난 사람들의 대부분은 불굴의 용기와 더불어 극심한 슬픔, 분노, 불안으로 가득 차 있으며 Tan Sitong의 선택도 있습니다. "문학적 항의와 군사 죽음"이라는 윤리의 황제에 대한 유교의 충성심이 아닌 "절망에 저항하는 것"의 비극은 100여 년이 지난 후 성경에서 다음과 같은 말을 읽었습니다. 한 알의 밀이 땅에 떨어져 죽으면 한 알만 남고 죽으면 많은 열매를 맺느니라." 자기 생명을 사랑하는 사람은 잃을 것이요, 이 세상에서 자기 생명을 미워하는 사람은 영생하도록 보존될 것입니다. “이것은 항상 나에게 탄의 엄숙한 맹세를 생각나게 한다: “여러 나라의 개혁은 모두 유혈사태입니다. 오늘날 중국에서는 개혁으로 인해 피를 흘린 사람이 아무도 없습니다. 이 나라는 번영하지 않습니다. 같은 상속인에게서 시작하세요. ”
장자중
장자중의 업적은 온라인 서적 어디에서나 볼 수 있습니다. 저는 다른 사람들보다 더 잘 알지 못합니다. 내가 어렸을 때 다녔던 학교에서 멀지 않은 곳에는 항일전쟁이 벌어졌던 곳인데 산에는 아직도 참호와 폭탄구덩이가 남아있다. 우리는 산에서 포탄을 주워오기도 했습니다. 시안의 산간지방에 함께 묻혀 있는 항일전쟁 순교자들의 묘를 본 적이 있습니다. 당시 현 행정관이 자세히 조사한 결과 국민당 군대에 속한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리천샤의 군대는 얼마 전 창사 전투의 일환으로 적과 치열하게 싸웠습니다. 사소의 『나라가 망했다』는 저자가 일본의 많은 역사적 자료를 읽고 쓴 책 『후기』에서 그는 이렇게 말했다. 그 시대의 중국인들은 분명히 강하고, 용감하고, 똑똑하고, 교활했습니다. 그들은 그 시대의 중국인들을 짊어지기 위해 백본을 사용했습니다. “항일전쟁 8년, 그 세대의 중국인들은 조국과 존엄을 지키기 위해 영웅적으로 목숨을 잃었습니다. 그들은 조잡한 무기와 잔혹한 적들과 함께 목숨을 걸고 싸웠으며, 그들은 진정한 민족 영웅이자 중국의 영혼입니다. 장쯔중 장군은 그 중 한 명일 뿐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