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6학년 한문교육편 2권 1~9과 미리보기 자료가 더 자세하게 나와있습니다. 감사합니다! ! 긴급한! ! ! ! ! ! ! ! ! ! !
6학년 한문교육편 2권 1~9과 미리보기 자료가 더 자세하게 나와있습니다. 감사합니다! ! 긴급한! ! ! ! ! ! ! ! ! ! !
1과: 가을에는 체스를 그만 두세요, 전국 최고의 체스 선수입니다. /Yiqiu를/가르치다/두 사람이 체스를 두는데, 그들 중 한 사람은/그것에 집중하고 있지만/Yiqiu는 듣고 있다/듣고 있지만, 진심으로 생각한다/백조가 다가오고 있으며, 생각한다/절하는 데 도움이/다루는 데에 도움이 된다 /쏴요. 비록 나는 그들에게서 배웠지만 이렇지는 않습니다. 왜 그렇게 현명합니까? 말했다: 비/달렸다. Yi Qiu는 국내 최고의 바둑 선수입니다. Yi Qiu가 두 사람에게 바둑을 가르치게 하십시오. 한 사람은 학습에 집중하고 Yi Qiu의 가르침만 듣고 있지만 다른 사람도 Yi Qiu의 가르침을 듣고 있지만 그는 백조가 오는 것을 생각하고 활을 그리고 싶어합니다. 화살을 쏘면 됩니다. 이전 사람과 체스를 배웠지만 내 체스 실력은 이전 사람만큼 좋지 않습니다. 그의 지능이 이전만큼 좋지 않기 때문일까요? 말했다: 그렇지 않습니다. 독서 깨달음은 두 사람에게 이추(Yi Qiu)를 통해 바둑을 배우는 법을 가르쳐 주는데, 이는 일에 집중하고 결코 냉담하지 않아야 함을 보여줍니다. Yi Qiu는 학습 태도가 다른 두 사람에게 동시에 바둑을 가르쳤고 학습 결과는 완전히 달랐습니다. 그는 두 사람의 학습 결과가 다르다고 해서 지능에 큰 차이가 있는 것은 아니라고 지적했습니다.
이 글은 우화입니다. 기사에는 고대에 두 명의 어린이가 자신의 직관에 의존했는데, 한 명은 아침에 태양이 사람에게 더 가깝다고 믿었고, 다른 한 명은 정오에 태양이 더 가깝다고 믿었습니다. 공자(孔子)는 판단할 수 없다(孔子는 孔子도 판단할 수 없다)에서 출발하여 공자(孔子)처럼 유식한 사람도 판단을 내릴 수 없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이 이야기는 자연을 이해하고 객관적인 진리를 탐구하기 위해서는 감히 독립적으로 생각하고 대담하게 질문해야 함을 보여줍니다. 또한 우주는 무한하고 지식은 무한하며 가장 지식이 풍부한 사람도 아무것도 알 수 없다는 것을 보여줍니다. 끝이 없습니다. 번역: 공자(孔子)가 공부하러 동쪽으로 가다가 두 아이가 다투는 것을 보고 그들에게 다가가서 다투는 이유를 물었다. 한 어린이는 "해가 막 뜰 때는 사람과 더 가까워지고, 정오에는 더 멀어지는 것 같아요"라고 말했습니다. . 닫다. 한 어린이는 "해가 처음 뜰 때는 자동차 후드만큼 크고, 낮에는 접시만큼 작다. 이것이 먼 곳은 작고 가까운 곳은 큰 원리가 아닌가?"라고 말했다. 또 다른 어린이는 “해가 처음 뜰 때는 접시만큼 작아서 상쾌하고 시원하지만, 한낮에는 뜨거운 물에 손을 담그는 것만큼 뜨겁다는 게 이런 원리 아닌가. 가까우면 춥고 멀면 춥지 않느냐?" 이 말을 듣고 공자는 누가 옳고 누가 그른지 판단할 수가 없었습니다. 두 어린이는 미소를 지으며 공자에게 말했습니다. "누가 당신이 박식하다고 말했습니까?"
공자: 겸손하고 신중하며 실용적입니다. 그는 지식이 풍부하지만 여전히 "자신이 아는 것과 무엇을 알고 있는지 알고 있습니다." 그 사람이 모르는 것은 자신이 모르는 것이다." "이것은 배울 가치가 있다. 두 아이. 똑똑하고 귀엽고, 두뇌를 잘 사용하고, 관찰력이 뛰어나고, 이해하지 못하는 문제에 대해 과감하게 질문하고, 대담하게 논쟁을 벌입니다. 2과 교과서 1의 해석. 본문에 대한 간략한 소개. 이 글은 현대의 유명한 작가 주자경(朱子淸)이 쓴 대중적인 산문이다. 이 글은 '서둘러'라는 단어를 밀접하게 따라가며, 시간의 흐름의 흔적을 섬세하게 묘사하고, 시간의 흐름에 대한 작가의 무력함과 후회를 표현하며, 이 세상에 오면 헛될 수 없다는 주제를 드러낸다. 이 글은 '서둘러'의 서사를 중심으로 먼저 영원히 지나간 날들의 특징을 쓴 다음, 8,000여 일의 서두르고 덧없는 자연에 대해 글을 쓴다. 사람들. 마지막으로 작가는 내면의 한숨을 표현한다. 기사의 특징: 첫째, 구조가 절묘하고, 층이 명확하고, 상속이 자연스럽고, 둘째, 글이 우아하고 시대를 초월하며, 단순하고 간결합니다. , 제비, 버드나무, 복숭아꽃, 태양 등 모두 "우리는 왜 그 시절은 가고 다시는 돌아오지 않는가?"라는 감탄사와 함께 그 구절에 대한 작가의 무력함과 후회가 담겨 있다. 시간의 흐름은 어디에서나 드러납니다. 작가의 많은 수사를 통해 우리는 작가의 무력함과 찰나의 시간에 대한 후회도 느낄 수 있으며, 시간을 소중히 여기는 방법과 시간을 소중히 여기는 방법을 아는 사람들의 인식을 일깨우기를 희망합니다. 이 수업은 처음으로 Zhu Ziqing의 글을 공부하는 목적으로 학생들이 그의 작품의 아름다운 언어를 느끼고 동시에 작가의 생각과 감정을 이해하도록 지도하는 것입니다. 기사의 표현을 통해 아름다운 언어를 축적해 보세요. 2. 단어 분석. (1) 문장의 이해. ①제비는 가버렸다가 다시 올 것이고, 버드나무는 시들었다가 다시 푸르러지고, 복숭아꽃은 시들었다가 다시 피어날 것이다. 하지만 현명한 분이시여, 왜 우리 시대가 영원히 지나갔습니까? 제비가 다시 오고, 버드나무가 다시 푸르게 변하고, 복숭아꽃이 다시 피어나는 시기를 평행문으로 표현하고 있으며, 묘사된 봄의 풍경에서는 자연의 번영과 쇠퇴가 시간의 흐름의 흔적임을 보여주고 있다. “우리의 하루는 왜 영원히 지나갔는가?”라고 묻는 것 같지만 사실은 시간의 흐름에 대한 작가의 무력함과 지난날에 대한 깊은 향수를 표현하고 있다. ② 바늘 끝의 물방울이 바다에 떨어지는 것처럼 나의 하루는 소리도 그림자도 없이 시간의 흐름 속으로 뚝뚝 떨어지고 있다. 작가는 지극히 참신하고 기발한 비유를 통해 자신의 지난 8천일을 작은 바늘 끝에 맺힌 물방울, 그리고 시간의 흐름을 광활한 바다에 비유한다. 하루가 너무 작아 보이고 너무 빨리, 소리 없이, 흔적도 없이 사라져 버립니다. 작가의 무력한 우울을 보여준다. ③손을 씻을 때, 밥을 먹을 때의 날이 지나고, 침묵할 때의 날이 내 시선 앞에서 지나간다.
저자는 손을 씻고, 먹고, 명상하는 것 등 사람들의 일상생활의 세세한 부분을 일련의 평행문장을 통해 묘사하고 있으며, '대야에서 날이 지나간다', '밥그릇 속에서 날이 지나간다', '고정앞을 지나간다' 등의 내용을 담고 있다. 눈"이라는 섬세하고 독특한 말투는 인생에서 무심코 하루하루가 어떻게 흘러가는지 보여줍니다. ④ 지나간 날들은 미풍에 날리는 옅은 연기 같고, 이른 태양에 증발한 안개 같으니, 나는 어떤 흔적을 남길 것인가? 저자는 8,000일이 넘는 시간의 흐름을 고도로 요약해, 질주하는 시간의 이미지를 '가벼운 연기처럼', '안개처럼'으로 표현했는데, 이는 독특한 은유이자 참신한 연상이다. 옅은 연기와 안개는 한순간에 '날아가고' '증발'해 하루가 너무나 덧없었다. 작가는 시간의 흐름을 온 마음으로 느낀다. (2) 단어의 이해. 참으로: 참으로요. 涔洔(cén cén) : 땀, 눈물 등이 계속 흘러내리는 모습을 말한다. 游游(shān shān) : 끊임없이 우는 모습을 묘사한다. 방황하다: 한 장소에서 앞뒤로 이동하다. 고새머(Gossamer): 거미가 뽑아낸 실크가 공중에 떠다니기 때문에 고새머라고 불립니다. 공허함: 그 안에는 실제적인 것이 없고 만족스러운 것이 없습니다. 영리하고 영리하다: 영리하고 유연합니다. 아주 똑똑하다는 뜻이다. 그게 전부입니다. 더 이상은 없습니다. 제목에 대한 코멘트: "서두르다"라는 단어는 기사의 주요 주제를 매우 잘 요약하고 있으며, 빠른 시간의 흐름에 대한 저자의 무력감과 후회, 시간을 낭비하고 아무것도 하지 않았다는 느낌을 표현합니다. 3과 본문 요약 서문 6학년 2권의 집중 읽기 교재입니다. 대만의 유명 작가 린칭쉬안(Lin Qingxuan)의 산문입니다. 이 글의 언어는 단순하고 부드러우며, 그 의미는 심오합니다. 저자는 인간 성장에 대한 비유로 묘목의 성장을 사용합니다. 그는 "나무가 땅에서 물을 찾는 법을 배울 수 있도록" 나무를 심는 사람이 묘목을 키우는 방법에 대해 썼습니다. 어려운 환경에서의 의존성을 극복하는 것이 인간의 성장에 중요합니다. 이 글은 마호가니의 특별한 형태에 대한 설명으로 시작하여 마호가니 묘목과 나무를 심는 사람들로 이어지며, 나무를 심는 사람들이 나무를 심는 이상한 현상에 대해 쓰고, 마지막으로 저자와 나무를 심는 사람들 사이의 논의에 대해 씁니다. 저자는 나무를 심은 사람의 말에 감동을 받아 “나무만이 아니라 사람이기도 하다. 불확실성 속에 사는 사람이 삶의 시험을 더 잘 견디고 주체적인 마음을 키울 수 있다”는 진리를 깨달았다. 기사의 목적. 작가의 서술과 서술이 자연스럽고 매끄럽게 이어져 작가의 질문이 나무심는 사람의 말로 이어지며, 이는 작가에게 삶의 원리를 깨닫게 해준다. 이 텍스트를 편집하고 선택할 때 첫 번째는 학생들이 주요 단락을 파악하고 이를 삶의 현실과 연결하며 기사에 포함된 원리를 이해하도록 하는 것입니다. 세 번째는 글의 언어적 특성을 먼저 이해하는 것입니다. 가르치는 일의 초점과 어려움은 나무를 심는 말씀과 그로부터 '나'가 배운 사람을 교육하는 원리입니다. 저자의 나무 심기 경험과 원리, 방법 등은 단지 비유에 불과하며, 사람을 교육하는 방법을 보여주기 위한 것임을 이해합니다. 생각과 감정 이 글은 나무를 심는 사람이 마호가니 나무에 불규칙하게 물을 주는 방법을 설명하고, 사람들이 어떻게 자립하고 의존성을 극복하며 어려운 환경에서 살아남는 법을 배워야 하는지를 설명합니다. 단락 개요 1부, 1~3항: 시골의 오래된 집 옆 열린 공간은 키가 아주 큰 한 남자가 특별한 종류의 나무인 마호가니를 심기 위해 임대했습니다. 2부 4~10절에서 작가는 나무를 심는 사람들이 나무를 심는 이상한 현상을 관찰한다. 3부 11~14항은 작가와 나무를 심는 사람의 대화입니다. 저자는 나무심는 사람의 말에서 사람을 교육하는 원리를 깨달았다. 4부 15, 16항: 나무 심는 사람이 더 이상 오지 않고, 마호가니 나무도 더 이상 시들지 않아 나무를 성공적으로 심었음을 알 수 있습니다. 단어 분석 문장 이해 ① 이상한 점은 불규칙하게 오실 때도 있고, 3일에 한 번 오실 때도 있고, 5일에 한 번 오실 때도 있고, 물주는 양도 확실하지 않을 때도 있고, 많을 때도 있고, 적을 때도 있습니다. . 이 문장은 나무를 심는 사람들의 이상한 관행을 묘사하고 있습니다. 이상한 점은 두 가지입니다. 첫째, 도착 시기가 불확실합니다. 3~5일에 한 번씩 오거나 열흘에 한 번씩 오며, 둘째, 물을 주는 양도 불확실하며 때로는 더 많거나 적습니다. 이 문장은 저자가 나중에 그 이유를 탐구할 수 있는 길을 열어주었습니다. ②나무뿐만 아니라 사람도 불확실성 속에 사는 사람들이 삶의 시험을 더 잘 견디고 독립적인 마음을 키울 수 있습니다. 나무의 '불확실성'은 나무가 성장하는 동안 겪는 가뭄, 바람, 비 등 혹독한 날씨와 환경을 의미합니다. 인간의 '불확실성'은 인간 삶의 예측할 수 없는 우여곡절, 고난, 우여곡절을 가리킨다. 인생의 우여곡절을 이겨낼 수 있는 사람만이 강하고 성취된 사람이 될 수 있습니다. ③나무를 심은 사람들은 더 이상 오지 않을 것이고, 마호가니 나무는 더 이상 시들지 않을 것이다. 왜냐하면 나무를 환경에 적응시키고, 소수의 영양분을 거대한 에너지로 전환시키고, 바람과 비에 견디고, 땅에서 수원을 찾아 뿌리를 깊게 내리고, 왕성하게 자라게 하는 것이 나무를 심는 일의 목적이기 때문입니다. 나무를 심는 사람의 바람대로 이제 마호가니 나무는 시들지 않으니 나무를 성공적으로 심었다는 뜻이다. 때때로 단어 이해: 때때로. 설명할 수 없음: 아무도 이유를 설명할 수 없습니다. 기사에는 마호가니 나무가 시들고 있다는 내용이 있는데 사람들은 그 이유를 이해하지 못하고 있습니다. 시들다: 시들고 줄어들다. 동의어: 건조하다. 조용하고 차분함: 매우 조용하고 서두르지 않습니다. 이 단어는 묘목의 성장을 매우 명확하게 이해하고 묘목이 시들어도 전혀 놀라거나 당황하지 않는 나무 재배자를 설명하기 위해 기사에서 사용되었습니다. 진실하고 성실하게 말하십시오. 진심으로 말하고 깊은 애정을 표현하십시오. 기사에서 나무를 심는 사람을 묘사하는 데 사용된 단어에는 사람을 향한 진심과 깊은 애정이 담겨 있습니다. Lesson 4의 주요 내용은 흥미진진한 곡예 공연을 설명하는 기사입니다.
곡예를 하는 그릇을 들고 있는 소년은 첫 번째 공연에서 실패했지만, 청중에게 우아하게 인사를 하고 모든 것이 다시 시작되었습니다. 두 번째 공연에서는 그릇이 다시 떨어졌고, 소년은 다시 진정되어 새 그릇을 손에 쥐었습니다. 그는 세 번째로 청중에게 깊이 절하고 마침내 그릇을 안정시켰고 청중은 우레와 같은 박수를 터뜨렸다. 몇년이 지난 지금, 작가는 그 일을 생각할 때마다 늘 약간의 설렘을 느낀다... 1. 본문에 대한 간략한 소개. 이 기사에서는 스릴 넘치는 곡예 공연을 묘사합니다. 곡예를 선보인 그릇 들고 소년은 첫 번째 공연에서 실패했지만, 관객들에게 우아하게 인사를 하고 다시 시작했는데, 두 번째 공연에서 그릇이 또 넘어졌고, 소년은 당황하며 얼굴에 땀이 흘렀다. 무대 위에서 그는 마침내 노인의 도움으로 진정되었고, 새 그릇을 손에 들고 청중에게 세 번째로 깊이 절했고, 마침내 그는 그릇을 안정시켰고 청중은 우레와 같은 박수를 터뜨렸다. . 몇 년 후, 작가는 그 일을 생각할 때마다 항상 약간의 설렘을 느낀다... 기사에서는 '스릴 넘치는' 연기에 초점을 맞춰 그릇 들고 소년의 세 가지 연기를 설명합니다. (1) 그릇 들고 공연의 어려움을 설명하기 위해 공연 중 소년의 움직임과 표정을 포착합니다. (2) 공연을 관람할 때 청중의 반응을 자세히 설명하고, 흥미진진한 공연을 강조합니다. '그릇'은 연주의 난이도를 반영할 뿐만 아니라 연주의 긴장된 분위기를 고조시킨다. 저자는 곡예 퍼포먼스의 강렬함을 부각시키기 위해 '소년, 관객, 그릇'에 대한 구체적인 묘사에 집중한다. 스키밍 텍스트입니다. 이 텍스트를 선택한 목적은 첫째, 이야기의 개요를 명확히 하고, 텍스트의 표현 순서를 이해하는 것이며, 둘째, '실패는 성공의 어머니'라는 삶의 철학을 이해하고 자신감과 자신감을 함양하는데 있다. 셋째, 실제 생활에 기초한 자신의 경험과 통찰력을 말할 수 있어야 합니다. 이 글을 가르치는 목적은 주요 내용을 파악하고, 볼링의 최고 소년이 어떻게 실패에 직면했는지, 계속해서 계속해서 경기를 펼쳤고, 마침내 성공했는지 알아보는 것입니다. 어려운 점은 작가가 공연을 보면서 받은 영감을 이해하는 것이다. (1) 단어의 이해. 좌석이 꽉 찼습니다: 비어 있음: 비어 있습니다. 좌석: 좌석. 빈 자리가 없습니다. 참석한 많은 사람들이 놀라고 부러워한다고 설명합니다. 놀라고 부러워합니다. 고정: 움직이지 않고 응시합니다. 높은 집중력을 나타냅니다. 당황: 조치: 배치, 처리. 무엇을 해야할지 모르겠습니다. 어렵거나 혼란스러운 상황을 설명합니다. 우아함을 잃지 마세요: 아름다운 매너와 몸짓을 잃지 마세요. 스릴 : 사람을 깊숙이 느끼게 하고 크게 흔들리게 하는 것을 묘사함. 기사 속 소년이 그릇을 손가락질하는 모습은 작성자에게 큰 충격을 주었고 깊은 인상을 남겼습니다. 반향(Echoing): 다른 사람의 말과 행동을 따르는 것을 설명하기 위해 누군가의 부름(주로 경멸적인)에 응답하는 것을 말합니다. 이 기사는 소년이 두 번째 공연에서 실패했을 때 다른 사람들을 따라 야유를 퍼붓는 일부 청중의 행동을 설명하는 데 사용됩니다. 취함: 특정 상태나 이데올로기적 활동에 몰두하고 있는 것을 매우 자랑스러워하는 것을 묘사합니다. 기사에서는 관객들이 아름다운 곡예 공연에 푹 빠져 있다고 묘사하고 있다. Haunting: 어떤 것이나 어떤 생각이 마음 속에 남아 있어서 놓을 수 없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또한 첨부: 스크린, 핑빈 bīngpíng 방패 bīng 숨을 참다 bīng 스크린 캠프 (2) 문장의 이해. ① 편안하고 우아한 음악 속에서, 머리에 금테와 붉은 꽃이 달린 백자 그릇을 높이 들고, 부드럽고 자연스럽게 팔다리를 뻗으며, 때로는 누워 있고, 때로는 부러운 다양한 동작을 취하는 모습이 보였다. 뛰어올랐다... 그릇이 그의 머리 위에서 흔들리고 있었지만 결코 떨어지지 않았다. 이 문장은 잔잔한 음악을 배경으로 소년의 부드러운 움직임, 즉 '부드럽고 자연스러운 팔다리의 스트레칭'이 음악과 일체화되어 동양적인 특징을 구현하고 있는, 그릇을 들고 있는 소년의 연주를 구체적으로 묘사한 것이다. 곡예. 아름다운, 사람들에게 아름다움의 즐거움을 선사합니다. "갑자기 눕다가 갑자기 뛰다..."는 연주 동작의 변화를 부드러우면서도 강렬하게 표현하고, 타원은 연주 동작의 끝없는 변화를 암시한다. 그릇에 대한 설명은 청년의 뛰어난 연기력을 부각시키며, 연기가 얼마나 어려운지 보여주기도 한다. ② 한 소녀가 와서 땅에 떨어진 깨진 기와를 치우고 커다란 그릇 더미와 금테에 붉은 꽃이 달린 백자 그릇을 가져왔는데, 총 열 개, 총 한 개였다. 그래서 음악이 다시 시작되었고, 그릇이 소년의 머리 위에 놓이면서 모든 것이 다시 시작되었습니다. 그 젊은이는 매우 침착했고 방금 했던 동작을 차분하게 반복했습니다. 그는 여전히 매우 편안하고 우아했으며 긴장한 청중은 그의 연기에 도취되었습니다. 마지막 순간, 두 사람은 다시 겹겹이 쌓였고, 차례차례 어려운 방향전환을 했다. 그릇이 다시 그의 머리 위에서 격렬하게 흔들렸다. 관객들은 숨을 죽이고 그의 머리 위에 놓인 그릇을 뚫어져라 쳐다보는데… 그의 몸이 뒤바뀐 것을 본 몇몇 조급한 외국인 관중들은 손을 찰싹 때릴 수밖에 없었다. 이 몇 문장은 공연 중 소년의 움직임과 표정, 관객의 반응을 자세하게 묘사하고 있어 신나는 공연임을 알 수 있다. 저자는 여기서 '그리고'라는 세 단어를 사용하는데, 이전에는 그릇을 들고 있는 소년도 이전처럼 '쌓이고' '뒤집어졌고', 그릇도 '흔들어서' 결국 실패로 이어졌기 때문이다. 위험이 다시 발생했습니다. 왜 극도로 긴장되지 않습니까? ③그릇을 들고 있는 청년은 미안하다는 듯이 미소를 지으며 청중에게 우아하게 인사를 했다. 이는 볼탑 소년이 첫 공연에 실패했을 때 관객들에게 사과와 죄책감을 드러내는 표정과 동작을 묘사한 것인데, 그의 '미소'와 '기품을 잃지 않는 것'에서 알 수 있다. 그는 공연에 대한 충분한 자신감과 용기를 가지고 있습니다. ④무대 위에는 그릇을 들고 있는 소년이 얼굴에 땀을 흘리며 멍하니 서 있었다. 두 번째 실패로 인해 청년은 자신감과 용기를 잃었습니다. '멍하니 서 있다', '얼굴에 땀이 송글송글 맺힌다', '압도당하다' 등의 묘사는 이때 소년의 답답함과 당혹감을 생생하게 그려낸다.
⑤청년은 마음을 진정시킨 뒤 새 그릇을 손에 들고 청중에게 깊이 절했다. 두 번의 실패 후에도 청년은 겁을 먹지 않았습니다. "Calm"은 소년이 실패의 시험을 견디고 세 번째로 다시 시작하는 것을 보여줍니다. ⑥정말 스릴 넘치는 싸움이군요! 이는 작가가 공연을 보고 한숨 쉬는 내용이자, 글의 제목이기도 하다. 어려움과 좌절, 압박감과 맞서 싸우는 용기를 두려워하지 않는 청년에 대한 작가의 감탄이 표현되어 있다. 7 앞으로 몇 년 동안 나는 이 그릇 들고 있는 소년과 그의 연기를 자주 생각하게 된다. 생각할 때마다 나는 항상 약간 설렘을 느낀다... 이 문장은 <1>의 첫 문장과 같다. 이에 따라 이 곡예 공연이 작가에게 남긴 잊을 수 없는 인상을 강조합니다. 문장 끝에 있는 생략 부호는 저자가 그 문장에서 받은 영감을 의미하며, 이는 많은 생각을 하게 합니다. 5과 텍스트 설명 Feng Zikai 선생님이 쓴 산문입니다. 기사에서는 요점을 바로 지적하면서 모든 사람은 열 개의 손가락을 가지고 있으며, 한 손의 다섯 손가락은 각각 고유한 길이와 짧음을 가지고 있다는 점을 지적합니다. 그런 다음 유머러스한 언어를 사용하여 다섯 손가락의 다양한 자세와 특성을 자세히 설명합니다. 마지막으로 “다섯 손가락이 합쳐져 주먹이 된다면 모든 손가락이 유용하고 강력해지며 더 이상 강함과 약함, 아름다움과 추함의 구별이 없게 될 것”이라는 진리가 밝혀졌습니다. 기사의 언어는 유머러스하고, 구조는 명확하고 엄격하며, 주제는 명확하고 눈에 띕니다. 전체 텍스트는 다섯 손가락의 다양한 자세와 성격을 묘사하는 데 중점을 두고 있으며, 다섯 손가락을 실제와 같은 자세와 완전히 다른 성격으로 묘사하기 위해 다양한 표현 방법을 사용합니다. 이 글은 스키밍 글이다. 이 글을 선택한 목적은 글의 주요 내용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다섯 손가락의 다양한 특징을 이해하고, 손가락이 우리에게 주는 영감을 이해하며, 표현 방법을 이해하는 것이다. 작성자가 사용함. 단어와 문장의 분석 (1) 문장의 이해 ① 펜을 잡을 때 펜홀더를 미는 데 전적으로 의존하고, 위험한 일에 직면할 때 시험을 치르거나 위험을 감수하는 것은 그가 가장 많이 하는 일이다. , 독, 강한 물체; 칼 그는 부상, 화상, 타박상 및 물림을 겪을 가능성이 가장 높습니다. 이 문장은 검지의 역할과 부지런하고 모험적이며 희생을 두려워하지 않는 그의 성격을 평행법을 사용하여 설명하는 문장입니다. ② 외부 물체의 영향을 받지 않아 곡선이 우아하고 곳곳에서 애지중지하는 모습을 보인다. 중지의 독특한 위치는 약지와 검지로 보호되어 있어 '우아한' 자세와 '애지중지하는' 성격을 가지고 있습니다. 여기에는 의인화 기법이 사용되며, 몇 개의 획으로 가운데 손가락의 아름다운 자세와 자랑스러운 특징을 설명합니다. ③무용수들의 손가락은 종종 난초 모양을 하고 있지 않나요? 이 두 손가락은 이 난초의 가장 아름다운 꽃잎 두 개입니다. 저자는 무용수의 손가락이 난초 모양인 경우가 많으며, 이 난초와 같은 자세가 아름답고, 약지와 새끼손가락이 가장 아름답다는 점을 의문문 패턴을 사용하여 강조합니다. ④ 손가락 전체가 사람 전체와 같다. 다섯 손가락이 합쳐져 주먹이 되면 모든 손가락이 유용하고 강력해 더 이상 강약의 구별이 없게 된다. 아름다움과 추함. 이 문장은 손가락 전체를 사람의 몸 전체에 대한 비유로 사용하고 있으며, 글의 주요 목적인 '화합은 힘이다'라는 생활 원리를 설명하고 있습니다. (2) 단어의 이해: 웅대함: 거대한 기세를 기술한다. 기사에서는 가운데 손가락의 모양이 매우 인상적이라고 설명합니다. 보조: 일반적으로 다른 것에 의존하여 존재하는 것을 말합니다. 이 기사에서는 약지와 새끼손가락이 작업할 때 다른 손가락 몇 개에만 의존할 수 있다는 사실을 언급하고 있습니다. 응석받다(Pampered): 부유한 환경에서 생활하는 것을 말합니다. 이 기사에서는 가운데 손가락이 많은 손가락에 둘러싸여 보호되는 풍부한 환경을 설명합니다. 기사요약 (1) 엄지 : 약점 : 보기 흉한 자세 - 키가 작고 뚱뚱한 몸, 크고 뚱뚱한 머리, 단순한 구조, 관절이 하나뿐인 장점 : 고난을 가장 잘 견뎌낸다. (2) 집게손가락: 단점: 자세가 다른 세 손가락만큼 우아하지 않고 모두 곧고 강한 곡선입니다. 장점: 작업이 엄지손가락만큼 힘들지는 않지만 엄지손가락보다 더 복잡하고 민첩합니다. (3) 가운데 손가락: 약점: 응석받이, 명목상으로는 일에 참여하지만 실제로는 기여하지 않음; 강점: 최고의 지위, 가장 큰 신체, 가장 위풍당당한 외모, 좌우의 장벽, 우아한 곡선. (4) 약지와 새끼손가락 : 단점 : 능력이 약하여 다른 손가락을 종속시킨다. 장점 : 아름다운 몸매, 귀여운 외모, 비단과 대나무 관현악에 강한 능력, 춤, 유용한 곳. 6과: 우리나라의 가장 엄숙하고 활기 넘치는 고대 전통 명절인 춘절에 대해 간략하게 소개합니다. 다양한 지역과 다양한 민족 집단은 춘절을 기념할 때 그들만의 독특한 풍습과 습관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 기사의 저자이자 유명한 언어 대가인 라오서(Lao She) 씨는 큰 획과 '저속한 흰색' 서체, 북경식 언어를 사용하여 북경 춘절의 민속 풍속을 묘사하여 중국의 따뜻함과 조화를 보여줍니다. 중국의 축제 풍습은 전통 문화에 대한 인식과 사랑을 표현하는 것입니다. 이 기사에는 학생들에게 재미있고 흥미로운 옛 베이징의 봄 축제를 축하하는 수많은 풍습이 나열되어 있습니다. 전체 텍스트의 내용은 명확한 맥락, 긴밀한 연결, 적절한 세부 사항 및 자연스러운 진행을 통해 질서 있게 배열됩니다. 언어 표현은 간단하고 간결하며 생생하고 생각을 자극합니다. 단어의 모든 행은 춘절을 축하하는 사람들의 분위기를 나타내며 옛 베이징 사람들의 삶에 대한 사랑과 더 나은 삶을 추구하려는 열망을 반영합니다. 이 글을 선정한 주된 목적은 첫째, 옛 북경의 춘절 풍습을 체험하고, 민속에 대한 이해를 고취시키며, 전통문화 탐구에 대한 흥미를 불러일으키고, 둘째, 표현방법을 익히는데 있다. 일정한 순서로, 자세하게, 그리고 작가의 언어적 특징을 느껴보세요. 이 수업의 교육 초점은 학생들이 저자의 설명을 따르고 옛 베이징의 춘절의 웅장함과 흥분을 느끼며 민속 문화의 풍부한 의미를 이해하도록 안내하는 것입니다. 본 수업의 학습 난이도: 저자가 베이징 춘절 민속 풍습을 강조하기 위해 사용한 표현 방법.
단어와 문장 분석 (1) 문장의 이해 ① 이것은 죽이 아니라 작은 농업 전시회입니다. '농업박람회'란 라바죽에 들어있는 다양한 종류의 쌀과 콩, 말린 과일 등이 마치 한자리에 모여 전시를 하는 것 같을 정도로 많다는 뜻이다. 저자는 옛 북경에서 춘절에 라바죽을 끓이던 민속풍습을 '은유'라는 표현방식을 사용하여 생생하게 묘사하고 있다. ②새해가 되면 집집마다 쉬지 않고 밤새도록 불이 켜지고, 폭죽 소리는 밤낮으로 계속된다. 밖에서 일하는 사람들은 꼭 필요한 경우가 아니면 동창회 저녁 식사를 하기 위해 집으로 서둘러야 합니다. 그날 밤, 새해 전날 늦게까지 깨어 있어야 했던 아주 어린 아이들 외에는 아무도 잠을 자지 못했습니다. 첫 문장부터 '새해는 정말 활기차다'는 걸 느낄 수 있습니다. '최후의 수단', '반드시' 등의 단어를 통해 우리는 사람들이 새해 전야에 '동창회 식사'를 얼마나 중요하게 생각하는지를 알 수 있습니다. 이곳은 깊은 가족애로 가득 차 있고 전통적인 미덕이 스며든 곳입니다. 옛 베이징의 풍습에 따르면, 섣달 그믐날 밤에는 잠도 못 자고 밤새도록 즐겁게 놀아야 합니다. 이것을 '새해를 앞두고 밤을 새우는 것'이라고 합니다. 섣달 그믐날 밤늦게까지 잔다는 것은 두 가지 의미를 갖고 있습니다. 섣달 그믐날에 늦게까지 자지 않는 것은 그들의 시간을 소중히 한다는 뜻이고, 젊은이들이 섣달 그믐날에 늦게까지 자지 않는다는 것은 부모님의 생명을 연장하기 위해 늦게까지 자지 않는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이 문장을 읽으면 베이징의 춘절 풍습을 이해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전통 민속 문화의 풍부한 의미를 깊이 이해하게 될 것입니다. ③ 등불 축제가 시장에 출시되고 봄 축제의 또 다른 클라이맥스가 도래했습니다. 이곳의 등불 축제는 남쪽의 "당원"과 같습니다. 춘절의 첫 번째 절정인 "새해는 정말 활기가 넘친다"; 설날 첫날에 새해 인사를 하는 것과 사찰 축제를 방문하는 것은 "새해 전야와는 매우 다르지만" 똑같다. 이것은 춘절의 두 번째 절정으로, 음력 1월 15일인 등불 축제로, 시장에서 원샤오를 팔고 집집마다 원샤오를 먹습니다. 이것이 춘절의 세 번째 절정입니다. "당신"이라는 단어는 기사를 구성하고 내용을 조정하는 저자의 독창성을 보여줍니다. ④ 눈 깜짝할 사이에 칸등모사에 도착했고, 음력 1월 19일에 봄 축제가 끝났다. 이 문장은 기사의 이전 기사와 다음 기사를 연결하는 역할을 합니다. 깨진 등불: 등불이 점점 작아지고 꺼집니다. 마지막 사원: 사원 박람회의 마지막 날입니다. 음력 1월 1일부터 사찰 박람회에 사람들이 방문하기 시작했고, 1월 5일에는 곳곳에 등불과 등불이 세워졌습니다. 음력 1월 19일에는 등불의 수가 점차 줄어들었습니다. 사찰 박람회도 마지막 날을 맞이하여 성대하고 활기 넘치는 봄 축제가 끝났습니다. 19일간의 '아름답고 행복한 날들'이 '눈 깜짝할 사이에' 지나갔고, 떠나고 싶지 않은 작가의 마음이 문장 속에 생생하게 담겨 있다. 이 문장은 또한 "베이징의 옛 규칙에 따르면 봄 축제는 거의 음력 12월 초에 시작됩니다"라는 텍스트의 첫 번째 문장을 반영하여 기사 구조를 완전하고 일관되게 만듭니다. (2) 단어 설명 춘절(春節) : 음력 정월 초하루는 우리나라의 전통 명절로, 정월 초하루 이후의 며칠을 뜻하기도 한다. 일반적으로 "구정"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음력 12월 : 음력 12월. 라바 죽: 라바는 음력 12월 8일입니다. 라바(Laba) 날에는 쌀, 콩, 기타 곡물과 대추야자, 밤, 연꽃 씨앗 및 기타 말린 과일을 넣고 죽을 끓입니다. 디아볼로(Diabolo): 대나무 나무로 만든 속이 비어 있고 소리를 낼 수 있는 전통적인 피트니스 장난감입니다. 매월 처음 10일: 매월 처음 10일, "처음 10일"이라고도 합니다. Xiaonian: 음력의 축제. 음력 12월 23일 이날 난로에 제사를 지내는 것이 옛 풍습이다. 섣달 그믐날(New Year's Eve): 음력 한 해의 마지막 날 밤, 일반적으로 한 해의 마지막 날을 의미합니다. 사찰 박람회(Temple Fair): 사찰 안이나 근처에서 명절이나 특정일에 열리는 시장. 숙련된: 숙련된. 등불 축제: 음력 1월 15일 밤. 이날을 등불축제라 하여 밤을 등불축제라 부른다. 본문에서는 등불 축제(등불 축제라고도 함) 기간의 제철 음식을 지칭하며, 다른 지역에서는 "탕원"이라고 부릅니다. 완전히 다르다: 뚜렷하다: 매우 명확하고 범주적으로 분리되어 있다. 완전히 다른 두 가지를 설명하십시오. 이 교훈은 새해 전날의 "소음"과 음력 1월 1일의 "고요함" 사이의 뚜렷한 대조를 나타냅니다. 기사는 첫 번째 문단인 1-6절로 나누어져 있는데, 북경의 춘절은 음력 12월 초에 시작된다고 소개하고 있습니다. 사람들은 라바죽을 요리하고, 라바마늘을 담그고, 신년상품을 구입하고, 설날을 축하합니다. 해... 그리고 봄 축제를 준비하세요. 7은 두 번째 문단으로, 섣달 그믐날 베이징의 활기 넘치는 장면을 자세히 묘사하고 있습니다. 섣달 그믐 날이면 집집마다 불이 환하게 밝혀지고, 밤낮으로 폭죽 소리가 이어지며 사람들은 동창회 만찬을 먹으며 설날을 지켜본다. 8-10은 세 번째 문단으로, 음력 1월 1일부터 1월 15일까지의 기간 동안 사람들의 새해 활동 중 일부를 설명합니다. 11과 12는 네 번째 단락으로 베이징 춘절의 세 가지 절정인 등불 보기, 폭죽 터뜨리기, 등불 축제 기간 동안 등불 축제 먹기를 설명합니다. 13은 다섯 번째 문단으로 음력 1월 19일에 춘절이 끝나고 사람들은 새로운 일과 새로운 삶으로 돌아간다는 내용이다. 기사의 중앙에는 베이징 춘절의 특징을 설명하고, 베이징 춘절의 즐겁고 평화로운 축제 분위기를 묘사하여 우리가 다시 한 번 전통 민속문화를 경험할 수 있도록 해준다. 1. 북경의 매력 중국 현대문학사에서 라오서는 정통 북경 사투리로 글을 쓴 작가이다. 그의 작품 대부분은 "Camel Xiangzi", "In This Lifetime", "Four Generations Under One Roof", "Under the Red Flag" 등 베이징을 배경으로 합니다. Lu Xun의 작품 언어는 Shaoxing 특성으로 가득 차 있고 Shen Congwen의 작품 언어는 Xiangxi 특성으로 가득 차 있으며 Zhao Shuli의 작품 언어는 Shanxi 특성으로 가득 차 있습니다. 라오셔의 작품을 읽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그 언어에 베이징의 매력이 가득하다는 것을 느낄 것입니다. 라오서 작품의 언어가 갖는 베이징의 매력은 라오서의 작품이 베이징 하층민의 삶을 바탕으로 하고 있다는 사실에 달려 있다. 그는 어린 시절부터 북경에서 살았으며 라오서가 북경어를 사용할 수 있는 독특한 조건을 제공하는 북경에 대해 잘 알고 있습니다. 라오쉬는 항상 시민들의 언어에서 유용한 영양분을 추출하는 데 관심을 기울여 왔습니다. 물론 라오서가 작품을 만들 때 북경의 현지어를 그대로 복사한 것은 아니고, 그것을 선택하고 다듬고 가공하고 변형한 뒤 이를 작품에 적절하게 적용했다. 2. 라오서는 언어 사용에 있어서 일관된 추구를 갖고 있는 것으로 일반적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그는 이 견해를 여러 번 표현했습니다. “내가 무엇을 쓰든 나는 항상 모국어에 의존할 수 있기를 바랍니다. 더 발전된 원리를 설명하면 더 이상 설명하지 않겠습니다. "저는 여전히 '저속함'과 '바이'를 유지합니다."
"라오셔는 '저속한 백색성'에 전념합니다. 소위 '저속한 백색성'은 언어가 단순하고 소박하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물론 라오서의 '저속한 백색성'은 저속하고 피상적이지 않고 간결하고 암시적이며 생각이 많습니다. 예를 들어, "베이징의 봄 축제" 기사를 읽을 때 우리는 단순하고 자연스럽고 눈에 띄지 않고 유창하고 명확하며 어려운 단어도 없고, 어색한 문장도 없고, 우아한 어휘도 없고, 유럽식 문장 패턴도 없다는 느낌을 받습니다. 마치 노인이 집안일에 대해 이야기하는 것을 듣는 것처럼 스토리텔링은 따뜻하고 흥미로웠습니다. Cao Yu는 다음과 같이 말했습니다. "그의 작품의 언어는 더 독특합니다. 화려한 수사는 없지만 사람들의 마음을 감동시킵니다. 깊이와 아름다움은 종종 말로 표현할 수 없습니다. 3. 유머 유머는 라오서의 언어 예술의 중요한 특징이자 다른 작가들의 언어 예술과 구별되는 두드러진 특징이기도 하다. 라오서는 “글을 생생하고 흥미롭게 만들려면 유머를 사용해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건조함, 모호함, 지루함은 문학과 예술의 치명적인 상처이다. "라오셔는 생활 속 유머에 매우 민감하며 이를 재치와 아이러니의 형태로 표현하는 데 능숙합니다. 생생한 유머 언어로서 원하는 효과를 얻기 위해 다른 수사적 기법과 언어 요소를 포괄적으로 사용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라오서의 소설은 과장, 비교, 우화, 아이러니, 동음이의, 오해 등의 수사적 기법을 사용해 유머러스한 상황을 만들어내는 경우가 많다. 그의 작품은 "Get Deep"의 이념적 내용을 "Qiao Qiao"라는 언어로 표현하는데, 이는 암시적이고 의미가 있으며 풍부한 유머로 가득 차 있습니다.
더 이상 글을 못쓰고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