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중국 전통 명절을 묘사한 시
중국 전통 명절을 묘사한 시
음력 정월 대보름 밤은 중국 전통 정월대보름으로, 상원절과 정월대보름이라고도 불린다. 정월 대보름에 정월 대보름날을 거행하는데, 이는 섣달 그믐날에 시작된 경축행사를 또 하나의 고조로 밀어낼 것이다. 정월대보름날 밤에 거리에는 등롱이 장식되어 있어서 사람들은 등롱을 감상한다. 등불 수수께끼를 추측하고 정월대보름을 먹는 것은 이미 여러 세대의 풍습이 되었다.
정월대보름에 등불을 감상하는 풍습은 한나라에서 시작되었다. 수당 시대에, 그것은 성대한 등롱 시장으로 발전했다. 송원 시대에는 교토 등롱 시장이 왕왕 수십 리에 뻗어 있었다. 정월대보름의 시간은 한대에서 정월 열한 번째 밤으로 제한되고, 당현종에서는 3 박, 명나라에서는 정월 초팔부터 정월 십칠까지 계속된다. 당대의 정월대보름에 곡예가 나타나자 송대에 등불 수수께끼가 나타나기 시작했다. 명대에 희곡 공연을 늘렸다. 등롱 시장에서 사용되는 컬러 등롱도' 오렌지 등롱',' 실크 등롱',' 오색양가죽 등롱',' 뼈없는 밀짚등롱',' 등롱',' 공명등롱' 으로 해석된다. 남송에서 시작된 등불 수수께끼가 생동감 있고 재미있다. 역대의 발전과 창조를 거쳐 지금까지 사용되고 있는 수수께끼는 100 여종 (예: 기본 체크, 스윙 체크, 롤링 체크, 흰색 체크, 허, 체크 등) 이다. 대부분의 형식은 한계가 있고, 요구가 교묘하며, 모두 매우 교묘하다.
정월대보름을 먹는 풍습은 송대에서 시작되었다. 새해에는 온 가족이 뭉치고 화목하고 행복하기를 기원합니다. 정월대보름은 고체와 소로 나뉜다. 매운, 달콤한, 신, 짠 오맛이 있습니다. 끓일 수 있고, 볶을 수 있고, 튀길 수 있고, 찌를 수 있다. 계화주는 정월대보름, 고기 소, 팥소, 참깨, 계화, 견과류로 만든 오미정월대, 파, 겨자, 마늘, 부추, 생강으로 만든 오향정월대보름이 각각 특색이 있다.
청명절
청명절에 성묘하는 것은 장례 풍습과 관련된 명절 풍습이다. 기록에 따르면 고대' 무덤은 무덤이 아니다' 는 즉 무덤만 파고 무덤은 짓지 않았기 때문에 제사를 기록하지 않았다. 나중에 무덤과 무덤, 성묘를 제사하는 풍습이 지탱되었다. 진나라와 한 왕조 시대에는 묘장 제사가 이미 없어서는 안 될 제사 행사가 되었다.
한대' 안연년전' 에 따르면 얼굴은 베이징에서 천리 떨어진 곳에 있지만 그 가족은 여전히 청명에' 동해 무덤' 으로 돌아갈 것이라고 한다. 중국인의 조상 숭배와 혈연 의식의 발전과 강화로 볼 때 연년의 행동은 합리적이다. 따라서 고대에는 규범에 포함되지 않은 묘제에도 오례가 포함되었다. "사가의 무덤은 오례를 포함하는 것이 적당하고, 영원히 일례이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 공식적인 긍정으로 묘제의 바람이 반드시 성행할 것이다.
중양절
음력 9 월 초 9, 양해가 무거워서' 중양' 이라고 하고, 중양절도' 노인절' 이다. 이 날, 노인이나 국화가 정서를 키우거나 등산을 하며 몸을 단련하여 느릅나무의 저녁 풍경에 무한한 즐거움을 더했다.
중양절, 사람들은 국화꽃을 감상하고, 산수유를 끼고, 술을 가지고 산을 오르고, 마음껏 술을 마신다. 9 월 중양절, 하늘은 높고 구름은 옅고, 김풍은 상쾌하여 높은 곳에 올라 먼 곳을 바라보기에 좋은 계절이다. 따라서 승천은 중양절의 중요한 풍습이 되었다. 강남에 사는 사람들은 산에 오르지 않고 올라갈 수 없는 고충으로 고생하고 있다. 그래서 쌀가루를 막고, 빵면에 색색의 금기를 꽂아 재해를 피하겠다는 뜻을 보이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드서머, 원더우드, 원더우드, 원더우드, 원더우드, 원더우드, 원더우드, 원더우드)
중양절에 산수유를 꽂고 국화주를 마시며 중양까우를 먹는 풍습도 있다. 산수유는 월교라고도 하는데, 냄새가 짙어 악취를 막을 수 있는 중요한 식물이다. 중양화떡은 자포니카 쌀로 만든 제철 음식이다.
중양절 풍습
중양절 가을은 높고 공기는 상쾌하다. 고개를 들면 모든 식물과 산맥을 볼 수 있다. 이것은 사실 일종의 소풍이며, 우리나라 국민의 전통 체육 활동이다.
국화를 감상하다. 국화는 노란 꽃이라고도 하며 국화과에 속하며 품종이 많다. 중양절, 국화꽃이 만발하여 국화주를 마시다. 예문집' 은' 속진양추' 를 인용해 "세상 9 일 (9 월) 국화주를 마신다" 고 말했다. 고대 국화주는 첫해에 중양절을 위해 특별히 양조되었다고 한다. 9 월 9 일, 갓 피운 국화와 녹색의 가지와 잎을 따서 곡식과 섞어서 양조한 후 함께 술을 빚어 이듬해 9 월 9 일에 마신다. 이런 술을 마시면 장수할 수 있다고 한다. 의학적으로 국화주는 눈을 맑게 하고, 현기증을 치료하고, 혈압을 낮추고, 다이어트를 하고, 살을 빼고, 간을 보충하고, 위익혈을 보충할 수 있다.
산수유를 삽입하다. 산수유, 일명' 월교' 또는' 난쟁이' 는 상록소교목이다.
중양까우를 먹다. 중양까우는' 국화떡',' 꽃떡' 이라고도 불리며 고대의' 미끼' 이다. 떡' 과' 산수층',' 높은' 해음 때문에 중양절에 산을 오를 수 없을 때 떡을 좀 먹고 자위할 수 있다. 봉건 시대에는 황제가 중양절에 화떡으로 대신을 초대할 것이라고 한다. 승마 활동.
단오절
음력 5 월 5 일은 단양절, 오절, 오월절, 아이절, 단오절, 중오절, 오절, 하절이라고도 하는 단오절이다. 이름은 다르지만 각지의 풍습은 똑같다. 단오절은 중국의 이천여 년 된 풍습이다. 이날 집집마다 시계 조상, 아이엽창포, 용주 경주, 쫑쯔 먹기, 수컷 황주 마시기, 백병 유람, 향낭 착용, 제물 준비.
단오절의 첫 번째 의미는 역사상 위대한 민족 시인 굴원을 기념하는 것이다. 굴원, 명평, 전국시대 초국인. 초위 왕 무력 정월 초칠, 혹은 27 년, 초향왕 9 년에 태어났다.
단오절의 두 번째 의미는 오자서의 기일이다. 유명한 초나라 우자서와 그의 아버지, 형제는 모두 초왕에게 살해되었다. 나중에, 사부님 은 우 추 를 절단 하는 데 도움이 우 에, 어두운 투밍 을 포기, 다섯 번째 전투에서 추 자본 잉 도시 에 들어갔다. 당시 초평왕은 이미 죽었고, 사부님은 무덤을 파고 300 구의 시체를 채찍질하여 아버지를 죽인 원수를 복수하였다. 오왕 호루가 죽은 후, 그의 아들 부차는 왕위를 물려받았다. 오군은 사기가 높아 월국에 패했다. 왕위 군웅이 화해를 하자 부차가 승낙했다. 사부님은 월국을 철저히 소멸할 것을 건의했지만, 부차는 듣지 않았다. 오 () 는 월국 () 에 의해 학살당하고 월국 () 에 매수되었다. 그는 비방에 모함을 당했고, 부차는 그를 믿고, 그에게 검을 주었고, 아들은 허사했다. 사부님, 충신, 죽음을 귀환으로 여기다. 죽기 전에 이웃에게 말했다. "내가 죽은 후에, 내 눈을 파내어 오경 동문에 걸어 월군이 도시로 들어가 오를 멸하는 것을 지켜봐야겠다." 부차 는 분노 를 듣고, 5 월 5 일 사부님의 시체를 가죽으로 싸서 강에 던졌다. 그래서 단오절도 오자를 기념하는 날이라고 한다.
단오절의 세 번째 의미는 동한 효도를 기념하는 딸 조아입니다. 그녀는 물에 빠진 아버지를 구했습니다. 조아, 동한 상우인. 그녀의 아버지는 강에서 익사하여 며칠 동안 그녀의 시체를 보지 못했다. 그때 효도하는 딸 조아는 겨우 열네 살이었고, 밤낮으로 강가에서 울었다. 17 일 후, 그도 5 월 5 일 강에 투신하여 자결하고 5 일 만에 아버지의 시신을 건져냈다. 이것은 신화, 다음 카운티 주지사 에 전달, 카운티 주지사 는 제자 한 danchun 추도사 있도록 기념물 로 서 있습니다. 효녀의 묘는 오늘 절강성 사오싱에 있고, 뒤에는 금으로 만든 비석이 있다. 나중에 조아의 효심을 기념하기 위해 조아가 강에 투항한 곳에 조아묘를 지었다. 그녀가 사는 마을은 조아진으로, 조아가 죽은 곳은 조아강이라고 이름지어졌다.
단오절의 네 번째 의미는 현대혁명 여시인 추근을 기념하는 것이다. 추근은 6 월 5 일에 순교했다. 후세 사람들은 그의 시를 존경하고 그의 용감한 사적을 애도했다. 그것은 시인절을 기념하기 위해 열렸고, 시인절은 단오절로 정해져 애국시인 굴원을 기념하기 위한 것이다. 추근은 절강 사오싱에서 태어났다. 그녀는 젊었을 때 시사가부를 잘해서 승마 펜싱을 좋아했다. 그녀는 목란과 진양옥이라고 불린다. 28 세에 혁명에 참가하여 큰 영향을 미쳤다. 그는 봉기를 계획했다. 그는 회의에서 청군에 의해 체포되어 불요불굴이었다. 광서 33 년 6 월 5 일 사오싱선항구에서 용감하게 희생했다.
벽시계: 종규가 귀신을 잡는 것은 단오절의 풍습이다. 장화이 지역에서는 집집마다 방울과 조각상을 달고 악을 피한다. 당개원 황제는 역산에서 무예를 강의한 후 궁으로 돌아와 말라리아가 기승을 부렸다. 그는 양귀비의 향낭과 명나라의 옥제를 훔쳐 사찰을 뛰어다니며 빨간 가랑이 바지를 입고 있는 큰 귀신 두 명을 꿈꿨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어린왕자, 희망명언) 큰 귀신은 파란 가운을 입고 파란 모자를 쓰고 그 아이를 붙잡고 그의 눈을 파내어 한입에 삼켰다. 명나라 황제에게 질문을 받았을 때, 대귀신이 말했다. "제 성은 종규입니다. 즉, 제가 가장 강력한 무술가입니다. 나는 폐하를 위해 악귀를 몰아내고 싶다. 명나라 황제가 잠에서 깨어나면 말라리아가 좋아진다. 그래서 나는 화가 오도자에게 내가 꿈에서 본 것을 근거로 종규가 귀신을 잡는 초상화를 그리게 하고, 모든 사람들에게 단오절에 악령을 붙이라고 명령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아이엽창포: 단오절에 집집마다 창포, 아이엽, 석류꽃, 마늘, 용선화를 인형으로 만들어 아이인이라고 합니다. 홀에 아이엽을 매달고, 호랑이 모양으로 자르거나, 호랑이로 자른 리본을 자르고, 아이엽을 붙이고, 여자들은 다투어 악을 쫓는다. 창포로 칼을 만들어 상인방에 꽂으면 귀신을 쫓는 신기한 효능이 있다.
용주 경주: 당시 초인들은 성인 굴원의 죽음에 연연하여 많은 사람들이 배를 저어 사람을 구했다. 그들은 앞다투어 쫓아갔지만 동정호에 도착하면 흔적이 없어졌다. 그것이 용주 경주의 기원이었고, 매년 5 월 5 일에 용주 기념으로 노를 젓기 때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스포츠명언) 용주를 저어 강물의 물고기를 분산시켜 굴원의 시체를 먹지 않도록 했다. 경기 습관은 오월 초국에서 성행하고 있다. 용주 경주는 청건륭 29 년 대만성에서 시작된다. 당시 대만성의 행정장관 강은 타이난시의 학계 반월지에서 친선경기를 열었다. 현재 대만성은 매년 5 월 5 일에 용주 대회를 개최한다. 홍콩에는 보트 타기 경기가 있다. 요즘 영국인들도 우리나라를 본받아 귀신팀을 조직하고 경기를 한다.
쫑쯔: 형추를 먹는 사람들은 5 월 5 일 찹쌀이나 찐 쫑쯔 떡을 끓여 강에 던져서 굴원을 제사하기 때문에 찹쌀을 죽통에 던져서 물고기에게 먹힐까 봐 두려웠다. 나중에 그들은 점차 대나무 통을 쫑쯔 잎으로 싸인 쌀로 대체했다.
수컷 황주를 마시다: 이런 풍습은 장강 유역의 사람들 사이에서 매우 유행한다.
만병을 돌아다니다: 이런 풍습은 구이저우의 단오절 풍습에서 성행하고 있다.
향낭을 착용하다: 단오기간 동안 어린이들이 향낭을 착용하는 것은 악역을 막는 의미일 뿐만 아니라 정면에도 점재된 스타일이 있다. 향낭에는 진사, 웅황, 향약이 들어 있는데, 수건으로 싸서 향기가 넘치고, 오색 실을 한 줄로 묶어 모양이 각기 다른 여러 가지 정교한 모양을 만들어 눈길을 끈다.
추석
창아가 달을 달리는 전설.
옛날 하늘에는 열 개의 태양이 있었다. 그들은 땅에서 연기가 나고, 농작물이 타서, 사람들이 더워서 살 수가 없었다. 당시 이순신이라는 사람이 있었다. 그는 힘이 너무 세서 만 근의 활을 당겨 큰 뱀 맹수를 쏠 수 있다. 그는 고통받는 사람들을 매우 동정한다. 그는 온 힘을 다해 활을 당겨 화살을 쏘고 단숨에 아홉 개의 태양을 쏘았다. 마지막 손자가 감히 잘못을 인정하지 못하자, 이는 그것을 남겨두고, 일찍 나가서 늦게 돌아오게 하고, 인민을 위해 좋은 일을 많이 하도록 했다.
그때부터 이이의 이름이 전 세계에 퍼졌다. 그는 모두가 존경하는 영웅이 되었다. 나중에, 이 (Yi) 는 창어 (Chang' e) 라는 여자와 결혼했다. 그들은 서로 사랑하고 행복한 생활을 하고 있다.
창아는 아름답고 근면하며 착하다. 그녀는 자주 이순신의 사냥으로 때린 야생 동물 들을 마을 사람들에게 나누어 준다. 어느 날, 이는 산에 사냥을 갔다가 길에서 도사를 만났다. 도사는 이씨에게 이렇게 말했습니다. "당신은 국민에게 큰 공헌을 했습니다. 나는 너에게 신기한 약 한 봉지를 줄게. 반 봉지를 먹으면 영원히 살 수 있다. 다 먹으면 성선이 승천한다. " 이는 신약을 집으로 가져가서 창아에게 보관해 주었다. 그는 적절한 시기를 찾아 창아와 이 신약을 공유하고, 부부가 백년해로하며 영원히 헤어지지 않을 것이다.
사양이 유명해진 후 많은 사람들이 그에게 무술을 배웠다. 그의 제자 중 한 명은 몽문도 그에게 양궁 기교를 배웠다. 겉으로는 공경하기 쉽지만, 그는 나쁜 마음을 가지고 있다. 그는 너의 집에 신기한 약이 숨어 있다는 것을 알고 몰래 유치한 아이디어를 생각해냈다. 올해 8 월 15 일, 나는 제자를 데리고 사냥을 나갔다.
저녁에는 몽몽몽이 혼자 몰래 돌아와 창아의 집에 침입하여 창아에게 신약을 내놓으라고 강요했다. 창아는 큰 소리로 외쳤지만, 이는 아직 사냥을 하지 않았다. 어디에서 그녀를 들을 수 있습니까? 신약이 파렴치한 봉몽의 손에 빠지지 않도록 창아는 약봉지를 열고 신약을 모두 입에 삼켰다. 갑자기 창아는 자신의 몸이 제비처럼 가볍다는 것을 느꼈고, 자신도 모르게 창밖으로 날아가 하늘로 날아갔다. 창아는 가족과 집을 떠나기 아쉬워하며 가장 가까운 달로 날아가 광한궁에 입주했다.
집에 돌아오니, 너는 이 일을 듣고 급히 외출했지만, 이미 늦었다! 나는 둥근 달에서 창아의 그림자를 보았다. 마을 사람들은 창아가 돌아올 것이라고 말하면서 참을성 있게 기다리라고 권했다. 이듬해 8 월 15 일, 이는 창아를 그리워하며 창아가 좋아하는 과일을 꺼내 마당에 놓고 동그란 월병을 만들어 상봉을 표시했습니다. 창아가 돌아오기를 바랍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원어민, 원어민, 원어민, 원어민, 원어민, 원어민, 원어민) 해마다 창아는 여전히 돌아오지 않았다. 천천히 사람들은 명절을 보내는 습관이 생겼다. 매년 8 월 15 일에는 월병, 과일 등을 준비해야 합니다.
"12 도는 아름답고, 원은 매우 추석이다. 클릭합니다 이 시의' 추석' 은 여자와 아이들이 모두 아는 추석을 가리킨다.
중국에서는 1 년 중 섣달 그믐 날과 관련된 명절이 많은데, 추석은 사람들이 가장 좋아하는 명절 중 하나이자 가장 시적인 명절이다. 추석에도 8 월 반, 단원절, 달, 밤과 같은 별명이 있다. 추석은 8 월 15 일, 즉 8 월의 절반, 속칭' 8 월 반' 이기 때문이다. 추석 사람들은 저녁에 친척과 친구들에게 술을 대접하고 달을 노는 풍습, 며느리가 성에 돌아가 귀가하는 풍습, 추석은 보름달을 단절이라고 부르기 때문이다. 당명제는 이날 밤 월궁을 방문했다고 해서 이 날을 추석이라고 한다. 추석이 언제 시작되었는지는 문헌에 답이 없다. 고대에는 신년 계절을 전문적으로 기록한 전문 저서' 가시추 세시기' 가 유일하게 추석을 기록하지 않았다. 당대에 쓴' 초급' 이라는 책조차도' 추석' 에 관한 글이 없다.
추석의 기원에 대해 두 가지 관점이 있다: 추석이 추사와 관련이 있다고 생각하는 것. 주운금과 그의 문장' 한가설 사계절' 은 "중국이 농업국이기 때문인지 가사와 사계절의 관계가 크다" 고 말했다. 고대인들은 파종할 때 토지신을 숭배하여 풍작을 기도했고, 수확할 때도 토지신을 숭배하여 풍작을 보고하였으며, 신령의 가호에 감사했다. 전자는' 춘기도' 라고 하고 후자는' 추보' 라고 부른다. 8 월 15 일은 벼가 익는 계절이다. 이날 집집마다 토지를 제사했다. 추보' 가 남긴 추석이 후세 성공 이후 점차 성대해졌을 가능성이 높다. " 또 다른 견해는 추석이 고대 제사 달의 풍습과 관련이 있다는 것이다. 서제순과 진순헌이 공동 저술한' 중국의 풍속' 이라는 책은 "추석의 기원은 달에 대한 고대의 원시 신앙과 관련이 있을 수 있다" 고 말했다. 중국 고대 신화 중에는 여와가 달을 들고 창아가 달을 달리는 이야기가 있다. 예기 제법' 에는' 야명월제' 에 대한 묘사가 있다. 진한 () 나라 이전의 예절 속에는 이미 추분의 밤이 있어 천자가 경성 서교의 월단 () 에 오르도록 규정하였다. 북경의 월단은 명청황제가 달을 제사하는 곳이다. 당시에서 추석에 관한 시에서 우리는 창아가 달을 달리는 신화 이야기가 이미 추석과 연결되어 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송대에 이르러 명절 행사는 이미 매우 성대했다. 남송 시대 항주 추석 상월은 거리의 골목 끝에 있는 교역의 밤이었다. 다섯 번째 드럼까지, 달에 노는 관광객들이 시내에서 춤을 추고서야 그들은 이 모든 것을 알게 되었다. \' "
설날의 기원과 전설
설날의 유래와 전설 설날과 년이라는 개념의 본의는 농업에서 비롯된다. 고대에 사람들은 계곡의 성장주기를 "년" 이라고 불렀다. Hebe: "년, 오곡이 익는다." 。 여름 상인 시절, 여름 달력이 생겨났고, 달의 둥근 결핍을 달로 하여, 1 년은 12 개월로 나누었다. 매달 달을 볼 수 없는 날은 초승달이고, 정월 초하룻날은 1 년의 시작이며, 연도라고도 한다. 연호는 주조에서 시작하여 정식으로 서한으로 정해져 지금까지 계속되었다. 그러나 고대에는 정월 초하루를' 대년 초일' 이라고 불렀다. 근대 중국의 신해혁명 승리까지 농시에 순응하기 위해 통계를 용이하게 하기 위해 난징 임시정부는 민간에서 여름력, 기관, 공장 광산, 학교, 단체가 양력, 양력 1 월 1 일을 설날로, 음력 정월/Kloc 을 사용하도록 규정하고 있다
1949 년 9 월 27 일 신중국이 설립되었습니다. 중국 인민정치협상회의 제 1 차 전체회의에서 국제적으로 양력시대를 사용함으로써 양력 1 월 1 일을 설날, 속칭 양력년으로 정했다. 음력 정월 초하루에는 보통 입춘 전후라서 음력 정월 초하루에는' 설' 로 정해져 있는데, 속칭 음력년이라고 한다.
전통적으로 설날은 섣달 초팔이나 섣달 23 일부터 정월 15 일까지의 랍제 제사식을 가리키며 섣달 그믐날과 정월 초하루로 절정을 이룬다. 전통 명절 설날 동안 우리나라의 한족과 대다수 소수민족은 모두 각종 경축행사를 거행해야 한다. 이 행사들은 대부분 신불 제사, 조상 제사, 송년 환영, 신년복을 주요 내용으로 한다. 활동 형식이 풍부하고 다채로워 짙은 민족적 특색을 지니고 있다.
설 전설 중 하나: 밤을 새워 설을 보내다.
세월을 지키는 것은 구년의 마지막 밤을 새워 새해를 맞이하는 풍습이다. 섣달 그믐 날 수세, 속명' 참년' 이라고도 불린다. 이 풍습의 기원을 탐구하면서 민간에는 재미있는 이야기가 전해지고 있다.
태고 시대에는 산속에 사나운 괴물이 흩어져 있었다. 사람들은 그들을 연도라고 부른다. 그것의 겉모습은 험상궂고, 본성은 흉악하고, 새와 짐승과 곤충만 먹는다. 매일 입맛을 바꾸고, 조두충에서 산 사람까지,' 년' 색변화에 대해 이야기하게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나중에 사람들은 점차' 년' 의 활동 법칙을 파악하게 되었다. 즉, 365 일마다 사람들이 모여 사는 곳에 가서 신선한 음식을 맛보는 것이다. 출몰하는 시간은 날이 어두워진 후, 여명 때 수탉이 부르자마자 산으로 돌아간다.
해가 기승을 부리는 날짜를 확정한 후, 사람들은 이 무서운 밤을 관문인' 연도' 라고 부르며, 설날을 닫을 수 있는 일련의 방법을 생각해 냈다. 집집마다 이 날 저녁 미리 저녁을 준비하고, 불을 끄고, 난로를 깨끗이 청소한 다음, 모든 콩을 묶어 집의 앞뒤문을 봉하고, 집에 숨어서' 설날 밥' 을 먹었다 온 가족이 함께 식사를 하도록 초대하는 것 외에도, 화목한 재회를 보여 주고, 식사 전에 조상에게 제사를 지내며 조상의 가호를 빌며 하룻밤을 핑안 보내야 한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가족명언) 밥을 먹고 나면 아무도 잠을 못 자고 앉아서 담담하게 이야기한다. 점점 섣달 그믐날 잠을 자지 않는 습관을 길렀다.
세월을 지키는 풍조가 남북조에서 일었는데, 양대에는 적지 않은 문인들이 모두 수세시를 가지고 있다. "하룻밤에 2 년, 5 시간 동안 2 년 동안." 촛불이나 등잔에 불을 붙이고 밤을 새워 밤을 지키는 것은 모든 사악한 질병을 몰아내고 새해의 행운을 기대하는 것을 상징한다. 이런 풍습은 대대로 전해 내려온다.
설 전설 2: 만년 창조력론
고대에는 만년이라는 젊은이가 있었는데, 당시의 명절이 비교적 혼란스러운 것을 보고 정확한 계획을 세웠다고 한다. 그러나 그는 시간을 계산하는 방법을 찾지 못했다. 어느 날 그는 산에서 나무를 베고 지쳐서 나무 그늘 밑에 앉았다. 그림자의 움직임은 그에게 영감을 주었다. 그는 하루의 시간을 측정하기 위해 해시계를 설계했다. 나중에 절벽에서 똑딱 거리는 샘물이 그에게 영감을 주었고, 그는 시간을 계산하기 위해 5 층 주전자를 만들기 시작했다. 시간이 지남에 따라, 그는 삼백육십일마다 사계절이 한 번씩 순환하고 날씨의 길이도 반복된다는 것을 발견했다.
당시 국군은 조상이라 불리며 변화무쌍한 날씨에 시달렸다. 만 년을 알게 된 후, 그는 해시계와 주전자를 가지고 황제를 만나러 가서, 조상에게 일월 운행의 진상을 설명했다. 조상은 듣고 기뻐하며 일리가 있다고 느꼈다. 그래서 나는 만년을 떠나 천단 앞에 일월정을 짓고, 해시계대와 주전자정을 지었다. 태양과 달의 법칙을 정확하게 측정하고, 아침저녁의 정확한 시간을 계산하고, 세계 인민을 위한 역법을 만들 수 있기를 바랍니다.
한번은 조상이 만년력의 진전을 알아보러 간 적이 있다. 그가 해와 달 제단에 올랐을 때, 그는 천단 옆에 있는 돌벽에 시 한 수가 새겨져 있는 것을 보았다.
일출과 일몰 360, 다시 시작 합니다.
초목은 사계절로 나뉘는데, 일 년에 12 바퀴가 있다.
만년력이 창조되었다는 것을 알고, 나는 친히 일월정에 올라 만년력을 방문했다. 만년은 천상을 가리키며 조상에게 말했다. "이제 12 개월이 지났고, 오래된 해가 지나갔고, 새해가 다시 시작되었다. 그대를 위해 축제를 만들어 주십시오. " 주추는 "봄은 1 년의 첫해이니 설날이라고 부르자" 고 말했다. 이것이 바로 설날의 유래라고 한다.
겨울이 가고 봄이 오니 해마다 여러 해 동안의 장기 관찰과 세심한 계산을 거쳐 그는 정확한 양력을 계산해 냈다. 그가 그의 후임자에게 양력을 보여 주었을 때, 그는 은수염으로 덮여 있었다. 군주는 깊은 감동을 받았다. 만 년의 공적을 기념하기 위해 그는 양력을' 만년력' 이라고 명명하고, 그것을 일월수성이라고 명명했다. 앞으로 설 때 사람들은 덕망이 높은 만년을 기념하기 위해 장수도를 달았다고 한다.
설날의 세 번째 전설: 춘련과 문신을 붙이다
춘련을 붙이는 풍습은 약 1000 년 전 후촉 시대에 시작되었다고 하는데, 이는 역사가 증명한 것이다. 또한' 옥촛불집',' 연경 세시연보' 등의 저작에 따르면 춘련의 원시 형식은 사람들이 말하는' 부도' 이다.
중국 고대 신화 중 전설에 의하면 귀신의 세계가 있는데, 그 안에는 산이 하나 있고, 3 천 리를 덮고 있는 큰 복숭아나무 한 그루, 나무 꼭대기에는 금닭 한 마리가 있다고 한다. 아침마다 금닭이 울릴 때마다 야유하는 귀신은 귀신으로 돌아간다. 귀신의 문은 복숭아나무 지역의 북동쪽에 위치해 있다. 문가에 두 신이 서 있는데, 각각 신투와 레이우라고 한다. 만약 귀신이 밤에 부자연스러운 일을 한다면, 신투와 레이우는 즉시 그것을 찾아 잡고 망초로 만든 밧줄로 묶어서 호랑이에게 줄 것이다. 그래서 세계의 모든 귀신들은 도살과 레이우를 두려워한다. 그래서 사람들은 그것들을 복숭아나무로 조각하여 집 입구에 놓아 악령을 막고 해를 막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나중에, 사람들은 아예 신투와 레이우의 이름을 마호가니 판에 새겼는데, 이렇게 하면 재난을 없앨 수 있다고 생각했다. 이런 붉은 널빤지는 후에 "부타오" 라고 불렸다.
송대에 이르러 사람들은 마호가니 보드에 대련을 쓰기 시작했는데, 하나는 살충의 뜻을 잃지 않고, 두 개는 아름다운 축원을 표현하고, 세 개는 문호를 장식하여 아름다움을 추구했다. 그들은 또한 행복과 행운을 상징하는 붉은 종이에 대련을 쓰고 설날 동안 문과 창문 양쪽에 붙여서 내년의 행운에 대한 좋은 축원을 표했다.
가족의 장수를 기원하기 위해, 일부 지역의 사람들은 여전히 문을 붙이는 습관을 유지하고 있다. 대문에 두 개의 문신이 붙어 있으면 모든 요괴가 두려워진다고 한다. 민간에서 문신은 정의와 힘의 상징이다. 옛사람들은 생김새가 특이한 사람은 왕왕 신기한 기질과 비범한 기술을 가지고 있다고 생각했다. 그들은 정직하고 선량하며 귀신을 잡는 것은 그들의 천성과 책임이다. 종규, 사람들에게 추앙받는 이 귀신 잡는 사람이 바로 이렇게 이상한 모습이다. 그래서 민간의 문신은 늘 성난 눈으로 바라보고, 얼굴이 험상궂고, 손에 각종 전통 무기를 들고, 감히 문을 여는 도깨비와 싸울 준비를 하고 있다. 중국 집의 문은 보통 두 개의 상대이기 때문에 문신은 항상 쌍을 이룬다.
당나라 이후, 평화 외에도 사람들은 당나라의 두 무장 진 () 과 위치 공 () 을 문지기로 삼았다. 전하는 바에 의하면 당태종이 병이 나서, 밖에서 귀신이 우는 소리를 듣고, 밤새 잠을 자지 못했다고 한다. 그래서 그는 두 장군에게 무기를 들고 수수방관하는 문까지 오라고 했는데, 다음날 밤에는 유령이 희롱하지 않았다. 나중에 당태종은 이 두 장군의 이미지를 그려 문에 붙이게 했는데, 이런 풍습이 민간에서 널리 퍼지기 시작했다.
설날시: 논가 정월대보름
맹호연 (당)
어제 밤 북쪽으로 돌아 왔고, 오늘 동쪽에서 출발했다.
나는 이미 강해서 돈이 없어도 농업에 대해 걱정하고 있다.
뽕나무 경작 아버지, 목동 과 연꽃 괭이;
밭은 올해의 기후가 * * * 풍족하다고 말했다.
치매를 팔면
범성대 (당)
섣달 그믐날 밤, 사람들은 잠을 자지 않고, 위축에 지쳐서 강제로 설을 보냈다.
아이는 장거리를 가라고 하고, 구름에는 치매가 있어 팔게 한다.
밤을 제외하고
(돈) 레구
일은 단결이 이미 텅 비어 있고, 만리그리움은 하룻밤 사이에 일어난다.
까마귀가 죽으면 다시 봄바람을 보게 될까 봐 걱정이다.
음력 달의 첫날
(송) 왕안석
한 살 된 폭죽 소리 외에 봄바람이 따스함을 도살수에 보냈다.
수천수만의 가정이 항상 새 복숭아로 낡은 복숭아를 바꾼다.
원일 옥루춘
(송나라) 고양이 지방
해마다 연꽃이 새고, 벽정이 소련을 도살하고, 얼어붙은 술을 가라앉힌다.
효한은 아직도 사람을 속이고 있어, 봄에 그녀는 매우 날씬하다.
미녀는 천추에 장수를 재촉하고, 백엽고추는 수수한 소매를 걸치고 있다.
나의 고향 깊은 곳에서, 나는 상대방을 알지 못하지만, 나는 동군과 함께 있을 뿐이다.
섣달 그믐
문천상 (남송)
건곤공, 세월은 당에 간다.
길의 끝은 비바람이 몰아쳐 가난한 쪽은 온통 얼음과 눈이다.
생명은 세월에 따라 사라지고, 몸은 잊혀진다.
소몽을 죽이지 않은 이 일은 밤이 아직 이르다.
새해 전화를 지불하다
(명) 문징명
나는 만나고 싶지 않지만, 나는 이야기하고 싶다, 유명한 논문은 모두 우리다.
나도 사람들에게 종이 몇 장을 던졌는데, 세상은 너무 간단하고 허전하지 않다.
새롭고 정확합니다.
엽청 (명)
천지풍상이 다 되어 건곤 기상이 화목하다.
설을 더하면 봄빛이 오래된 산과 강이 된다.
메이 리우 는 자부심, 산만하고 오래된 가득 넣어;
도소성은 술에 취해 흰 구름을 비웃었다.
오늘은 섣달 그믐 날입니다.
(청) 황경인
천 웃음만 완만하고, 걱정은 바깥에서 숨는다.
석교 위에 높이 서 있는 사람은 마치 인간처럼 하늘을 바라보지만, 한 별은 달처럼 보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봉성 신년사
(청) 차심성
신라를 교묘하게 잘라서 색금을 나방처럼 그린다.
이때부터 가위는 한 달 동안 유휴 상태였고, 20 세 이전의 규실 바느질이 비교적 많았다.
오가신정
(청) 구멍
소수백발이 흥겨워하지 않아, 양로아궁이가 뜻밖에도 잠이 들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촛불을 자르고 야식주를 말리고 돈을 다 써 봄돈을 샀다.
폭죽을 태운 동심을 듣고 복숭아꽃 글씨의 변화를 보다.
북각에는 매화 한 송이를 더하고, 연달아 웃어서 설을 쇨다.
섣달 그믐날 유아자의 매력을 점거했다.
동아
* * * 웃음 새해, 기러기 숙녀 매화 보내기;
모두들 건배사에서 서로 술을 권하며 새해의 축원을 표하고, 모든 사람들이 아직 만족하지 못한 후, 또 함께 승리의 차를 맛보고 시사에 대해 이야기했다.
오직 충성으로 나라에 보답하고, 집에는 천국이 없다.
가무는 경성과 함께 명절을 맞아 연안 풍경을 멀리 바라보았다.
설 기간에 꽃시장을 보다.
린 (배우)
맥걸은 꽃시장을 보기 위해 만났지만 갤러리처럼 기루에 기대고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묶은 분재는 일렬로 늘어서 있고, 초류 식물 목재는 향이 난다.
밤새워 등불이 환하여 노랫소리가 사람을 취하게 한다.
바로 올해 경치가 아름답고 다채롭다.